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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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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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 블라디

- 싸이스(2016-05-06, 조회수: 2498)

블라디의 유지력 + 왕귀 컨셉이 맘에 들어서 블라디를
시작하였고 이번 리메이크를 매우 기대했으나 생각보다는 
실망임.. 라인전은 아직 더 많은 판수를 경험해봐야 판단이 
가능하고 한타는 확실히 상향임.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0.774%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13,837 IP
e에 체력 계수가 붙으면서 노랑은 성체를 박는게 좋음. 거리 유지가 불가능한 돌진 ad챔들은 왕룬에 이속을 박아도 당해줘야하니 방어 룬을 껴도 무관. 파랑은 이번 마법사 패치로 아이템에 쿨감이 많이 붙어 성장 9개로 15% 맞추기보다는 10%로를 맞춰서 벨트(10%)+존야(10%)+비사지(10%)+룬(10%)으로 40%를 맞추는걸로.
왕룬에 이속과 주문력은 어느정도 취향 차이가 있으나 3스택 q타를 감안한다면 이속룬을 드는것도 효율이 좋음. 
주문력 룬을 들면 1:40초 정글 캠프 q한대 빨고 라인 가서 q로 2스택 쌓은 후 3스택 q를 맞추면 이게 1렙 블라디인가 싶은 딜이 나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 천둥, 죽불, 폭풍 네개를 실험해본 결과 폭풍이 제일 괜찮았음. 
어차피 리메이크 블라디는 라인전을 수월하게 가져가기는 글렀음. 
그냥 폭풍 들고 한타때 몸 약한 애한테 궁 e q 맞추고 이속 늘려서 한타력을 늘려봅시다. 
라일라이를 올리기 때문에 폭풍 터진 블라디는 남들 슬로우일때 혼자 날아다닐 수 있음. 
블라디 한타의 생명인 포지셔닝 관리에 수월해짐. 
이제 용 좋아져서 못 버림. 텔 점멸 고정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번째 q를 챔피언한테 맞추고 3스택 q가 돌아올 때쯤 e로 슬로우 묻히고 q를 상대 슬로우, 본인 이속빨로 맞추는게 가장 이상적인 라인 딜교. 한타는 eq 쿨 사이 존야와 w를 센스껏 섞어쓰며 eq 쿨일때 맞는 딜을 최대한 줄이며 쿨이 돌아오면 다시 eq를 쓰자. 

스킬 활용 팁

e는 모으는 중 cc를 맞으면 끊김. 때문에 상대팀에 cc기 있는데 대놓고 e쓰면서 진입할라고 하면 시작도 전에 본인 체력만 빠짐.또한 맞췄을 때 체력 소모도 아닌 차지중에 알아서 피가 빠짐으로 신중히 써야함. 

리메이크 후 e에 관통 효과가 사라지면서 상대가 미니언 뒤에 잇으면 블라디는 본인 피만 소모하게 됨. 

(애쉬 w생각하면 편함)

상대도 e범위가 보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대놓고 e를 쓰면 아무도 안맞아준다. 거리 계산 어느정도 하고 써야함. 

e시전 후 w가 사용가능함. 하지만 e차징이 끝나는 타이밍에 w도 풀리니까 마지막 한방 싸움때는 쓸만할듯. 

한타나 소규모전 들어가기 전에 q를 1스택이라도 쌓고 들어가자

3스택 q는 잃은 체력 비례로 흡혈을 하기 때문에 1,2스택 흡혈량 무시하던 상대에게 궁흡혈과 함께 역관광 선물 가능

궁은 많이 맞출수록 돌아오는 흡혈량이 많아지니 최대한 많은 인원을 맞추는걸 목표로 함.

궁 지속 시간도 짧아지고 추가 피해량도 줄어서 굳이 주요 딜러한테 맞추러 억지로 들어가기 보단 많이 맞춤으로서 얻어지는 후속 딜+흡혈 보험이라 생각하면 편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메이크 블라디에게 중요한 건 쿨감, 체력, 마관. 주문력당 오르는 체력은 너프먹고 체력당 올라가는 주문력이 상향됨. 
선템은 쿨감+체력인 점화석으로 올리고 그대로 벨트까지 가주면 됨. 
벨트에는 라일라이 효과가 묻으며 w상태에서 벨트가 사용가능함. (e차지 중 벨트는 안됨)
블라디는 어차피 모든 딜을 쏟아놓고 죽는 챔프가 아니라 끝까지 살 수록 기여도가 높은 챔프이기 때문에 존야로 한타 생존력과 비사지로 궁 흡혈량을 증가. 
기본적으로 블라디 나오면 상대 솔라리 및 마방템은 자동으로 나오기 때문에 막템은 공허. 
폭풍 전사를 한타때 무조건 발동 시키고 죽지 않겠다는 마인드로 체력 쿨 안배를 하며 한타를 해야함.

블라디는 이전에 이니시기가 없는 뚜벅이였지만 (점멸)+벨트+라일라이+궁+e+w로 엄청난 어그로와 함께 이니시를 열 수 있는 챔프가 됨. e+w로 소모된 피와 맞은 기타 잡딜은 어차피 궁 피회복으로 커버 가능. 궁 후속딜에 라일라이가 묻으면서 다음 e와 q를 적중시키기가 매우 쉬워짐
아이템 변화와 함께 한타때 포지셔닝과 생존력은 증가한듯. 라인전은.... 죽지만 말고 버텨봅시다

리메이크 이전 블라디와 마찬가지로 바텀 터지면 아 이 게임은 졌구나 생각하면 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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