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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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8
12
0
1/1
조사모삼

- 가온빛(2016-05-07, 조회수: 2110)

후반 캐리력을 약화시키고 초중반을 강화시킨 공략입니다.


성장룬과 고정룬의 차이와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061 IP

기본 원딜 룬이 가장 무난합니다.


문양에 공속 안주고 올 마방가도 무관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너프먹은 환희 보단 열광이 더 좋습니다.

이즈가 맞으면서 피흡해야되는 상황이 오는 순간 라인전은 이미 의미가 없습니다.


약점노출과 포식중에 취향에 따라 택하세요. 저는 6렙전 생존을 위해 포식갑니다.


책략 말고 결의 12포인트 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위험부담과 안전성 중에 플레이 성향에 따라 고르세요. 

가끔 정화나 점화도 좋습니다.


정화는 애니 서폿처럼 반응하기 힘든 cc가 있을 때 힐보다 좋습니다.


점화는 연승중에 가시면 연승을 끊어 줍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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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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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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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에 w찍지 말고 4렙에 찍으세요. 1렙 q 안아픕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평은 서폿이 깝치면서 앞으로 나오면 써주시고

평q는 미니언 막타 먹고 빈 공간에 써주시면 됩니다.


w는 마나가 절반보다 밑이면 쓰지마세요.


궁은 선빵이 좋습니다.  


비전은 머리보다 가슴이 시키는대로 씁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 요우무의 유령검<br />

  • 공략의 핵심.


    라인전의 불리함을 이것 하나로 극복 가능.


    무한의 대검이나 피바라기 혹은 정수 약탈자 가는 공략과 뭐가 다르냐고 물어 볼 수 있겠지요.


    무한의 대검 → 보다 하위 템이 라인전에 더 최적화. 그리고 쌈.

    피바라기     → 보다 쌈. 요우무가 대놓고 싸움에 더 좋음.

    정수 약탈자 → 이게 겉보기에는 요우무처럼 하위템도 뽑기 좋고 성능도 좋음. 그러나 원코어 기준 q짤의 대미지가 다름. 방관 20의 차이를 요우무가 알려줍니다. 그리고 쌈.


    위의 3가지 템도 선템으로 가도 무방하지만 요우무가 뜬 순간 딜의 체감이 전혀 다릅니다. q짤이 이즈리얼의 핵심인데 방관 20이 초반에 얼마나 큰지 가보면 느낄 겁니다. 미친듯이 아픔. 하위템도 매우 좋음. 액티브 사기.


    마나무네는? 여눈 안감? → 안갑니다. 성장룬과 고정룬중에 선택하라면 뭘 선택하겠나요? 당연히 고정룬입니다. 여눈은 마치 성장룬과 같습니다. 초반에는 효율이 나쁘지만 후반으로 가면 다른 것들에 비해 훨씬 좋습니다. 그러나 라인전을 해보신분들은 알겁니다. 여눈이 얼마나 딜이 없는지를요.


    q열심히 맞춰서 해볼만하다고 덤비면 집니다. 왜 지냐구요? 우리가 여눈을 들고 있을 때 상대는 검2개를 들고 있으니까요. 검2개면 공격력이 20입니다.

    만약 라인전이 길어져서 1300원 넘게 들고 집을 다녀오면 상대는 bf를 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눈에 신발이나 수확의 낫 하나 들고 있겠죠? 이기는게 이상합니다.


    왜 싸움? 안싸우고 파밍만 하면되지 → 쏠랭에서 믿을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후반보다가 위쪽에서 흐르는거 한두번 격은 것도 아니고 검증된 친구랑 하는거 아니면 여눈 가지 맙시다. 그리고 파밍만하면 재미없어요.


    또한 상대보다 한타이밍 빠르게 템이 완성됩니다. bf보다 톱날단검(망치보다 톱날부터 가세요.)이 빠르게 뽑히고 무대보다 요우무가 빨리나옵니다. 코어템이 완성되고 안되고 차이는 단순 돈차이보다 더 큽니다.

    (알고 있겠지만 혹시나 해서 적습니다. 1100원 모이면 집가는 타이밍 잡는게 아니라 1000원쯤 모일쯤 라인을 밀어서 1100원 만들어서 집갑니다. 잘못해서 타이밍 밀리면 상대방 bf뽑아서 오는데 그럼 효율이 낮아집니다. 상대방이 집을 못가게 서폿이 남아서 방해하거나 상대방 1300원 모으기 전에 먼저 집갔다 오는게 핵심입니다.)



    -------------------------------------------------------------------------


    요우무로 라인전 찍어 바릅시다. 여러분의 생각보다 훨-씬 q가 쌥니다. 정말로요.


    얼건은 당연히 갑니다. 삼위도 좋지만 가성비가 얼건이 매우 좋고 대치에서도 요우무로 이미 충분히 q가 아프며 한타 도중에 생존력이 차원이 다릅니다.


    얼건 다음으로는 무대,피바,죽음의무도 3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신발은 상황에 맞춰가세요.)

    공속템은요? → 공속이 필요한건 한타 도중인데 요우무 액티브 효과가 메워주며 액티브 종료시에는 이미 패시브가 5중첩 완료되어 있을 겁니다. 5중첩이면 50%입니다. 어마어마.


    무대를 가는 경우는 정말 잘커서 피흡이고 뭐고 간에 다 쓸어버릴 경우 가시면 되고

    피바는 상대방이 나를 물려고 하는데 제드나 피즈처럼 답없는 애들이 아니라 뚜벅이면 갑니다. 안죽음.

    죽음의 무도는 애매한 쿨감을 10% 더 체워서 40% 맞춰주고 암살자에게 생존하기 좋습니다. 원콤이 안남.


    몰락,시미터,멜모는요? →

    몰락은 생존에 아주 좋지만 몰락가는 순간 딜로스에다가 후반에 탱커 잡는용도 아니면 다른템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미터는 당연히 cc가 쌘경우에는 3코어로 갑니다. 피흡도 있어서 좋습니다.

    멜모는 미드가 미친듯이 큰경우 하위템만 갑니다. 원콤만 안나면 충분.


    4코어 이후까지 게임이 가는 순간 이미 둘중 하나입니다. 내가 똥쌌거나 팀원이 똥을 싼경우.

    뭐가 되었든간에 후반까지 왔으면 답은 하나입니다. 미친듯이 살아서 미친듯이 딜넣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루시안
    루시안


    요우가 뜨면 앞비전 하는거 아니면 지기 힘듭니다.


    루시안 제외. (루시안은 그냥 싸움이 가능한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죽을 때 까지 싸우면 100퍼 집니다. q로 피까고 시작하는거 아니면 덤비지 맙시다.)


    그 외에는 서폿 기량이 차이나는거 아니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그러기 위한 템트리이니까요. 꿀릴 것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사실 이건 경험이 전부인데...

     

    초반 운영법

    초반에 미친듯이 딜교하다가 죽어 놓고 "아 이즈 개약하네. 서폿뭐함? 정글러 안옴?" 이라고 하지 맙시다.

    기본적인 정글러 동선상 3렙은 탑이나 미드를 찌르게 되고 초반에 터지는 순간 팀원 멘탈에 금이 갑니다.


    q를 이용한 적절한 짤짤이와 cs 수급에 노력합시다. 6렙이후 궁으로 라인 클리어하고 집가서 템 뽑아오는 순간 그 때부터 이 공략이 의미가 있는겁니다. 그리고 정글러는 폼이 아닙니다. 힘들면 힘들다, 집갈타이밍좀 잡고 싶다 하면 직접 이야기 합시다. 말도 안하다가 욕하지 말아요. 6렙 지날쯤이면 정글러 하단버프 타이밍이랑 겹처서 봇 봐줄 여건이 충분합니다.


    중반 운영법

     요우무 뜬 순간 그때부터 이즈는 전성기입니다. 서폿에게 시야 먹으라고 한뒤에 싸워줍니다.

    원딜이든 서폿이면 각나오면 q날려줍니다. 피를 반정도 깐 순간에 서폿이 cc가 있으면 걸고서 궁쓰고 싸워줍니다.

    cc가 약한 서폿이면 부쉬들어가서 궁날려줍니다. (궁쓰기전에 q부터 날리면 이동기 뺄 수도 있습니다.)

    맞으면 좋지만 피하더라도 이동기 빼는 순간 싸우는 타이밍입니다.


    킬이나오면 아주 좋고 아니라도 집을 보내는건 충분합니다. 정글러가 가까우면 타워 밀고 용을 먹습니다. 정글러 없으면 타워라도 밉시다.


    집갔다가 미드로 갑니다. 미드에서 서폿이랑 미드랑 3명이 있으면 상대도 모이게 됩니다. 양쪽부쉬 와드 설치하고 요우무 이즈의 q짤을 보여줍시다. 상대와 대치하는 것이 우리가 바라는 그림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까지 안가는게 최선이지만 가게된다면 안죽고 딜넣는게 차선입니다. 하는데까지 해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라인관리 해주면서 미드와 서폿 사이에 있어줍니다.  앞에 탑과 정글러가 있고 2선에 미드 원딜이 있는게 가장 좋은 포지션입니다. 서폿은 시야먹는거 아니면 옆에 있으라고 합시다. 미끼입니다. 상대 암살자가 물러오면 서폿던져주고 살아서 딜넣으면 됩니다. 미드랑 같이 붙어있는게 우리팀이 지키기도 좋고 딜넣기도 좋습니다. 괜히 떨어져 있으면 점사도 안되고 진형붕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루시안만 조심합시다.

     

    마치며

     한번 해보시면 라인전에서의 여유가 생길겁니다. 평가는 안해주셔도 좋으니 경험하시고 댓글로 소감만 알려주세요. 저만 느낌이 다른지 궁금하네요.


    (부디 6렙전에 안죽고 집에 가서 탬을 뽑아봅시다. 그전에는 그냥 약한 이즙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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