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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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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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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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가렌 공격적플레이 공략. 라인에서 게임을 결정짓자.

- 눈리신트롤(2016-05-07, 조회수: 2381)

시즌6 가렌 공략


-롤충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6 가렌 특성입니다.


-특성 분석

<결의>

꿋꿋함:추가방어력과 추가마법저항력 5%증가

회복력:5초당 체력회복2

회복력이 특성은 가렌의 패시브와 겹치고 효과가 미미해

후반까지 탱킹에 도움주는꿋꿋함이 특성을 선택


살펴보기:수풀과 강에서 이동속도 증가+15

질긴 피부:챔피언과 몬스터로부터 기본공격 피해량2감소

살펴보기이 특성은 가렌의 부쉬플레이(q평e 도주) 콤보에

탄력을 주기위해 듬.

질긴 피부이 특성도 나쁘진않은게 상대가 초반부터 평타로

짤짤이를 많이넣는 원거리평타를가진 챔피언이나

딜교시 평타딜만넣는 상대로 좋음.

부쉬플레이가 편한상대살펴보기 그외는 질긴 피부


룬 갑옷:자신에 대한 보호막과 회복량 8%증가

고참병의 흉터:체력 증가+45

룬 갑옷

체력증가 옵션도 초반에 서로스텟이 낮고 템도 안뜰때

꿀인옵션이긴한데 가렌은 패시브회복이있어 전체적으로

효율성이 높은룬 갑옷이걸 듬.


통찰력:소환사 주문(서머너 스펠) 쿨감15퍼

인내심:체력재생 +50%(체력 25% 이하일때 체력재생 +200%로 증가)

우선 통찰력이 특성은 서머너스펠 쿨을 15퍼나 줄여줘서

Flash(점멸)300초->255초 (45초 줄임)

Ignite(점화)210초->178.5초 (31.5초 줄임)

Teleport(순간이동)300초->255초 (45초 줄임)

서머너 스펠이 쿨이라 킬을 놓치거나 아깝게 생존을

못하거나 합류나 라인복귀가 늦어지면

빡치는경우가 많음. 매우 좋은 스펠.

인내심 이 특성은 체력재생량을 50퍼나 늘려주고

체력이 25퍼이하일때는 200퍼로 증가하는 옵션임.

기본재생량이아닌 전체재생량이기 때문에

가렌 패시브Perseverance(인내심)랑 워모그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랑 합쳐지면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함.

대신 이 특성의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전투에서 피해를 입지않아야함.

그말즉슨 한타에서 탱킹하다 빠지고 난뒤에

체력이 찬다는거임. 암만 체력회복량이 많아도

한타도중 죽지않아야만하고, 빠져나온 후에

시간을 많이 소모해서 초중반엔 별로지만

후반가면 패시브발동시간이 매우짧아져서

이것도 괜찮은 선택. 끝없는 회복을 보여줌.

죽지않는단 가정하에 가는특성.

통찰력인내심 둘다 좋음.


신속:둔화 저항 및 강인함 15%증가

전설의 수호자:근처에 있는 적챔피언 1명당 방어력과 마법저항력+3

신속

우선 강인함을 알 필요가 있는데, 둔화저항은 말그대로

둔화지속시간과 둔화로 인한 이속감소가 줄어들고,

강인함은 속박,도발,기절,에어본 등의 군중제어기(cc기)의 지속시간이 줄어듬.

적챔피언을 추격/추격당하는 상황에서 매우좋음.

전설의 수호자이 특성은 솔직히 가렌은 wCourage(용기)도 있고 탱탬을 둘둘

두르기도하고 보통 딜탱을가서 효율이 좋기도 하지만

강인함보단 별론거같음.


착취의 손아귀:전투중 매4초마다 적챔피언에게 기본공겨시

자신최대체력 2.5%를 훔쳐옴.<탑챔피언 보편적 특성>

영겁의 힘:직접 또는 가까이 있는 아군이 대형몬스터 처치시

20의 체력, 공성미니언 처치시 10의 체력을 영구적으로 얻음. (한계 300) 최대치에 도달한 후에는

공성미니언 처치시마다 최대체력 6%회복.

<그냥 정글용>

굳건한 결속:4%만큼 피해를 감소시킴. 아군이 적챔피언에게 받는

피해의 6%를 나눠서 입음.(체력 5%이하일시 나눠서 받지않음.) <탱서폿용>






<책략>

재빠른 발놀림: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 이속3%증가

포악함:기본공격과 단일대상 공격스킬로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5의 추가피해

방랑자이건 합류와 라인복귀에 도움이 됨.

포악함이건 미니언먹기 좋음. 룬에 공격력을 안박아서

공격력이 부족하거나 미니언을 잘먹어야만 하는 챔피언

Nasus(나서스) Gangplank(갱플랭크) 등이 들면 좋음.

이 공략의 가렌은 보편적 룬인 공격력15을 박기 때문에

딱히 평타딜이딸려서 미니언을 못먹거나 할일은 없음.


룬 친화력(Runic Affinity):정글몬스터의 버프 지속시간15%증가

요리의 대가:물약,플라스크,영약의 지속시간 10%증가. 또한

물약이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 되며 사용즉시 체력과 마나

15 추가회복

암살자(Assassin):주변 아군챔피언 없을경우 적에게 피해량2%증가

스타트템을(부패 물약) 이걸로 할 경우 비밀 창고, 그외의 경우 암살자(Assassin)

이 공략은 선템을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이걸로 가기때문에 암살자(Assassin)찍음.


무자비:체력 40% 미만 적챔피언에게 피해량 5%증가

명상:매 5초마다 잃은마나 1.5%증가

명상드는 경우는 별로 없을거라고 봄.

Nasus(나서스)Veigar(베이가) 같은 경우는잘 모르겠는데

확실히 노코스트인 가렌은 명상이건 쓸데가없음.


산적:아군챔피언이 미니언 하나 처치시 1골드 획득,

적챔피언에게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적중시 3골드 추가획득(근접챔피언시 10골드) 5초마다 발동

위험한 게임:적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잃은 체력과

마나 5%회복

일단산적위험한 게임 모두 딜교시 좋은 특성임.

산적은 파밍을해야하거나 킬을 딸수없는 게임일때 들고

딜교에 적챔피언 가격하면 10골드 추가획득하니

개이득이긴함. 다만5초마다 발동이란점이고.

미니언1골드획득하고나면 5초이내에 적챔피언이랑

딜교하면 없는 특성이됨.

위험한 게임이 특성은 딜교할때 도움을주기보단 딜교후

예를들어 다이브나 킬을따고 점화나 지속딜에 D질거

같을때 꿀같은 특성. 라인전의경우 킬을따야만 발동되는

특성. 한타시에도 괜찮음.




정리하자면

-결의

꿋꿋함-살펴보기or질긴 피부-룬 갑옷-통찰력or인내심-신속-착취의 손아귀

-책략

방랑자-비밀 창고or암살자(Assassin)-무자비-산적or위험한 게임

이 되겠음.


우선 내 공략의 요점은Teleport(순간이동)들고 라인복귀나 한타합류나

로밍이 아니라, Ignite(점화)를 들고 과감하게 킬을 내는 공략임.


서머너 스펠 추가설명이 굳이 따로 필요하다면,


Ghost(유체화):앙기모찌 적포탑 다이브~ 가렌q이속증가로 충분함.


Heal(회복):탱커이자 근접딜러인 가렌은 딱히 힐의 회복량이

크게 느껴지지도않고 이속증가가 별로필요없음. 원딜용.


Clarity(총명):정신이맑아진다.. 노코스트라 필요없음.


Mark(표식):소환사의 협곡에 없는 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은 Heal(회복)과 비슷하게 딱히 필요없음. 버스트딜을

내뿜는 탑챔피언이 있다해도 그다지 녹는느낌은없음.

차라리 Ignite(점화)들고 킬을따셈. 어떤 챔피언이던지

ex)Quinn(퀸)Teemo(티모)Kennen(케넨)Heimerdinger(하이머딩거)Ryze(라이즈)Darius(다리우스)Vayne(베인)    barrier(방어막)을 들어봤자인데

혹여나 라인전에서 개패듯이 쳐맞다가 뒤질꺼같을때

Flash(점멸)쓰고 튀어도 Ignite(점화)붙어있으면 barrier(방어막)로 커버가능함.

근데 사실상 후반가면 너무 방어량도작고 쓸모가없음.

가렌이녹을상황이면 barrier(방어막)써봣자 새발의 피이고

걍 들지마요. 차라리 Teleport(순간이동)들고 라인복귀를 많이하셈.

상대딜이쌔면 딜템이 아니라 탱템을 먼저가면되니까.


Garrison(주둔):소환사의 협곡에 없음.


Exhaust(탈진):헑헑.. 이거들바에 Ignite(점화)걸고 킬따세요.

가렌이 cc기없다고 상대한테 Exhaust(탈진)걸면 여러모로

이득이긴한데 가렌딜은 상대가 극탱이 아닌이상

Ignite(점화)들고 킬딸수있음.


Cleanse(정화):흠.. 몸이 잡티가 달라붙으면 샤워를 하세요.

정화로 cc기푼다고 라인전에서 딱히 뭐안달라지고

강인함가는걸로 충분함. cc기맞고 딜교지거나 뒤질거

같으면 그냥딜교하질마요 처음부터


Clairvoyance(천리안):미래를 보는자.. 멀리보면 좋긴한데 Ignite(점화)

킬따고 성장한 가렌은 초중반 게임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갱오는건 와드로 대비하세요. 그리고 멀리봐도 몇초지나면

시야사라짐.(망원형 개조)이게 더 좋은듯


Smite(강타):이공략 정글아니에요. 아 혹시나 가렌동생Lux(럭스)처럼

빛으로Smite(강타)하고싶다면 가렌픽하지말고 쿨감Trundle(트런들)이나

아군삼키고 적포탑 Flash(점멸)써서 다이브하는 Tahm Kench(탐 켄치) 하세요.


Teleport(순간이동):굳. 상대를 Ignite(점화)들고 킬을따기 힘들거나 탑을 Ignite(점화)없이

터트릴수있다면 Teleport(순간이동)들고 다른라인도 영향력을 주세요.

라인복귀용으로도 쓸수있지만 애초 Teleport(순간이동)메타는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가 아닌이상 한타합류, 로밍에 중점을 둔거라

상황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심될듯.

우리팀이 맵리딩을 안한다면, 바텀이나 종종 미드에서도

소규모교전이나 대규모한타가 벌어지기 때문에

Teleport(순간이동)이거 좋습니다.


Ignite(점화):이공략의 중점임. 점화들고 킬따세요. 웬만하면

가렌이 성장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이에요.


Flash(점멸):Ghost(유체화)이거 들바엔 Flash(점멸)든다..

라기보다도 Flash(점멸)은 순간이동기가 없는 가렌에게

깜짝 폭딜콤보나 도주에 도움을 많이줍니다.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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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설명/콤보/스킬 활용 팁



이라고 해봣자 사실 별거 없는..


스킬 콤보

1.부쉬플레이 콤보: 부쉬에서 달려나가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쓰는도중 Courage(용기)써서 피해량감소시킨후 부쉬로 도주,

혹은 킬을 딸 상황이면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Ignite(점화)다음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이걸 쓰면 상대방 회복스킬을 반감시켜

킬을 더 확실하게 딸수 있지만 상대가Flash(점멸)을 쓴다면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의 범위가 약간 애매해서 못잡을수도있으므로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Ignite(점화)도 무상관. 그냥 키보드 갈기면됨.


2.부쉬밖 콤보: 부쉬플레이 콤보와 동일


3.근접한상태에서 콤보: 평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 하는도중 적이 공격하는

타이밍에 맞춰 Courage(용기)발동시킨후 도주.


그리고 피깎이면 뒤에서 피회복.


음.. 딱히 드릴말씀은 없고

돌진할땐 Decisive Strike(결정타)쓰고 가서 침묵 먹인후 콤보넣기,

도주할땐 Decisive Strike(결정타)로 그냥 째거나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이속증가지속시간(1.5초~3.5초)과 침묵먹일수있는 시간(4.5초)는 다르므로

침묵 먹인후 이속증가로 째면 상대방은 침묵때문에

이동관련스킬이나Flash(점멸)을 쓸수없어서 웬만하면 삼.


그리고 중간에 평타섞는건 시간이 넉넉해서

상대방이 공격해도 버틸수있을때,혹은 금방 회복될때

하는거고 부쉬플레이나 거리가 좀 있다면 그냥

Decisive Strike(결정타)로달려가서 침묵먹이고 Judgment(심판)좀 긁다가 Courage(용기)중간에쓰고

빠져나오면됨. 아니면 평타딜은 별로안되니깐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Ignite(점화)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연발하면되요.


아 그리고 Decisive Strike(결정타)선마는 딜이랑 이속증가땜에 하는거고

Courage(용기)는패시브효과 방,마저증가땜에 1레벨찍어놔야 하구요

스택쌓아야하니깐.(증가 한계치있음.) 또 피해량감소30퍼는 동일해서 별로일거같은데, 지속시간이 스킬레벨 올릴수록 많이증가해서

Judgment(심판)는 사실상 깡딜이랑 계수도 거의변화없고 레벨영향으로

타수 증가만 있어서 Decisive Strike(결정타)선마후 Courage(용기)마스터 추천합니다.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은 스킬레벨별로 175/350/525의 마법피해를 주고,

패시브로 마지막으로 아군을 처치한 적챔피언이 악당이

되서, 가렌의 평타나Judgment(심판)에 적 최대체력 1%추가

고정피해를 입히는데, Judgment(심판)가 1/4/7/10/13/16 레벨에

따라 5/6/7/8/9/10 번 때리기 때문에 예를들어

16레벨에는 e를다긁으면 적 최대체력 10%추가고정피해가 들어감.

그리고 악당에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이 고정피해로 들어감.


이말은, 악당이 아닌대상에겐 525 +잃은체력40% 의 마법피해가들어가는데, 악당에겐 마법이아닌 고정피해로

들어감. 딜러는 사실상 악당안떠도 그냥잡고,

딜탱브루저나, 탱커는 악당뜨면 몇번스킬갈기면 잡음.

시작 아이템
공격 아이템
방어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그냥 무난하고 일반적일때 이렇게 아이템을 갑니다.

첫귀환시

1.ad딜이 아프다 Chain Vest(쇠사슬 조끼)

2.ap딜이 아프다 (망령의 두건)

3.그냥저냥 버틸만하고 파밍만해야겟다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4.편하고 킬을 낼수 있을것 같다(요림의 주먹)orPhage(탐식의 망치)

5.만만하다 (콜필드의 전투 망치)or(티아맷)


여기서 상황별로 템트리를 짜드리자면

1.Chain Vest(쇠사슬 조끼)-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제 괜찮다: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아직힘들다: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2.(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제 괜찮다: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아직힘들다: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3,4. 일명 다이소 템트리bami's cinder(바미의 불씨)or(망령의 두건)or(요림의 주먹)orPhage(탐식의 망치)-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5.(콜필드의 전투 망치)-Phage(탐식의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거대한 히드라)

쿨감면에서 이득이라 킬을 더많이 낼 수 있다.

또는 라인밀기나 잦은딜교에 좋다.

(티아맷)-(요림의 주먹)-(거대한 히드라)-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요림의 주먹 스텍을 빨리 쌓고 칠흑보다 탱킹이 좋다.

5번의경우엔 보통 칠흑을 먼저감.



뭐 딱히 설명할건 없는거같음. 알아서 상황에 맞게

가면됨.


템 설명 조금 해드리자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방어50 체력500에 괜찮은 스텟을 가지고 있고

라인복귀나 교전합류에 용이함.달려가서 빠르게 첫타

터트리면 추가뎀있는것도 괜춚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방어력60 체력500의 명불허전 방어템. 예전 란두인

보다 스텟은줄었지만 치명타피해량감소10%로 여전히

방어템밸런싱 최고의효율성발휘. 덤으로 액티브효과에

광역 슬로우도있다. 자신을 공격하는 유닛의 공속15%감소까지. 완벽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재료템bami's cinder(바미의 불씨)는 스텟이 좀 불안불안하나, 파밍에 도움이

약간된다. 근데 양날의검으로 라인을 밀게되는점도 있음.

근데 파밍할려고 bami's cinder(바미의 불씨)가는 상황이면 할만하단거고

라인밀면 갱만조심하면 될거임.


Thornmail(가시 갑옷):방어력100으로 방어력은 매우괜찮지만 다른옵션이

없고, 방어력이 높긴하지만 체력이 없어 초반에뽑기도

효율성안좋고, 후반에뽑으면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의 방관45%에

한없이 녹긴 하지만, 이 아이템의 핵심은 액티브에 있음.

탱커에게 꼭 필요한 옵션인 기본공격에 맞을때,

추가방어력25% + 받는피해 15%를 마법피해로 반사함.

적평타딜러가 탱커를 때릴때 고통스러운 아이템.

방관까지하면 반사딜만 커져 딜러가 더빨리 죽는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마저55 체력500 기본체력재생200% 쿨감10%

매우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음.

패시브효과도 모든 치유효과 25%까지. 매우좋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마저70 체력300 체력이 약간 불안해서 첫템으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보단 별로고 후반가면 꽤 쓸만함. 스킬하나 막아주는

방어막이 40초마다 재생됨.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체력800 기본체력재생 200%로 괜찮은 옵션이고,

쿨감10%에, 체력3000이상일시 8초동안 피해입지않으면

1초당 최대체력3%가 회복됨. 딜템을 섞으면 잘 가지 않지만, 극탱일시 필수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기본공격력 +25% 체력 400으로, 기본공격력은

룬,특성,아이템의 영향을 받지않은 순수 기본스텟의

공격력을 말해서, 사실 25%라도 별로 좋은옵션은 아니지만, 체력400은 꿀이고, 이 아이템 역시

액티브효과가 꿀이다. 레벨에따라 5초안에 400~1800의

피해를 받으면 스테락의 분노 상태가 되어

8초동안 최대체력 30%보호막이 생겨서

빠르게 사라짐. 추가로 몸집이커져서 공격범위가 약간

상승하고, 자잘한옵션 기본공격력+25%가 추가로 생김.

이건 탱커뿐만아니라 딜러들고 상대팀에 폭딜러가 있으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와 함께 가는 꿀템.


(거대한 히드라):공격력35 체력450 기본체력재생100% 괜찮은 옵션.

패시브 효과가 대상에게 5+자신의 최대체력1%, 원뿔범위

40+자신의 최대체력2.5%추가 물리피해를 주고,

액티브 효과가 원뿔범위가 넓어지고 범위의 모든 대상에게

40+자신의 최대체력10%추가 물리피해를 입힘.




이상으로 갈만한 템은 다 끄적인것 같음.

멜모셔스는 비추함. 효율성 별로;;

귀찮아서 안쓴게 아냐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실명극혐이요~ 빡쳐요 초반딜은 티모보다쌔고, 후반갈수록 티모가 더높아집니다.
근데 딜 확실하게 쌔요. 카이팅 지리고요.
정신건강에 매우해롭고,
갱 이외엔 답이없어요^^ 티모와 달리 순간이동기도 있어서 4,5렙에 피 확빼놓고
체력 회복하다 폭딜로잡는건 통하지않아요 웬만하면.

못해서 거리주는 퀸아니면 그냥 답없습니다. 정글부르거나 미니언만드세요.
맵에서 사라지면 핑꼭 찍으시구요. 기동력 장난아니라 핑찍어도 못볼가능성 커요.
텔 꼭 드시고 다른라인가면 꼭 텔로 합류해서 같이싸워주세요.
티모
실명 극혐이요~ 딜이나 약하면 모를까 독뎀 패시브활성화 늦어지는거 개빡쳐요
킬을 따이는경우가 많지는 않지만 적지는 않습니다. 초반에 잘따여요 특히.
그리고 독뎀땜에 더빡치는건 미니언을 먹기 좀 불편해요.
폭딜로 점멸q-e-점화-r콤보로 순삭칠순있는데 6렙전에 4,5렙구간에서
갑자기 덤비셔서 피많이 뺴놓으세요. 우린 피가좀 빠져도 괜찮습니다.
피를 조금일찍 빼놓으시고, 부패의물약이나 체력물약이 많다면
그냥 딜교하지마시고, 도란링같은거들고오면 포션물약이 적으니깐
그럴때 4,5렙딜교로 피빼놓고 피회복하다 6렙폭딜콤보로 잡으시면 됩니다.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정글부르세요. 6렙전에. 꼭이요. 갱안오면 할수없이 버티기만.. ㅠㅠ

텔 꼭드십시요.
다리우스
손싸움인데요. 저는 다리우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다리우스가 q를 외각에서 맞추면 딜이 더쌔지는것도있고, 패시브땜에
가렌패시브발동늦는거랑, 초반 극혐딜이랑, 그냥 너무쌔긴한데요.

근접이라 피빠지면 미니언도 바로 포기해야해요.
같이딜교하려면, 다리가 먼저 e를 쓸 각을 내야하는데, q를맞을지 끌려갈지 모르고요.
q를맞으면 곧회복되긴합니다. e에끌리면 가까이붙어서 다리q를피하고 가렌q를 꽂을수
있어요. 그리고 e를 긁으면 개이득입니다.

그런데 다리를 할줄아는 유저라면, q를맞춘뒤, 가까이왔을때 평타를넣다가, q침묵끝나면
w슬로우넣고, 다시끌어와서 킬각을잽니다. 그럼 솔직히 답없어요. 근데,
다리우스랑 교전을 하시면, 피가 확빠지는 감은있지만, 1,2렙딜교만 피하시고 3렙부터
딜교하시면 다시회복되는거 때문에 할만합니다. 다리우스는 마나도 빠지고요.
초반 미니언나올때, 다리우스가 엄청나게 강합니다. 자칫하면 바로킬따여요. q로 도망만
가시고, 2렙이 가장 조심해야합니다. 3렙에서 5렙까지 괜찮고요. 6렙시점이되면
가렌도 매우강한데. 다리우스는 매우 매우강합니다. 이유는.. 잘하는 다리우스라면
초반부터 딜교를 빡세게해서 타워에 쳐박아놓고, cs격차를 벌입니다. 그리고
4,5렙때 한번더 딜교를해서 피를 확빼놓죠. 6렙이되면 바로킬을 딸수 있게요.
피빠졋다고 타워에박혀있으면 오히려 미니언손해만보고, 답은 더안나옵니다.
그렇다고 피빠진상태로 딜교하자니 따이고요.
답은, 확실하게 q를 내각(안쪽)에서 맞을수있거나, 아니면 6렙까지 교전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다리우스상대로 딜교를 피하시면 오히려 스노우볼링당해서 갈수록 힘들어요.

초반부터 딜교를 걸면확실하게받아주고, 딜교를하면 q외각에서 맞으면 킬각주기때문에
안에서 맞고싸우시면 피많이빼고요, 피회복해서 6렙때 따시면 그대로 쭉 이기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그냥.. 초반 중반 후반 무.조.건. 이깁니다.
1코어차이가 나도 비슷할정도로 리븐은 밥입니다.
그냥 q로 침묵넣고 바로 싸우셔도 되구요.
q를먼저넣으시면 맞으면서 빼다가 스턴걸고 쉴드키고 콤보넣을겁니다.
그래도 이기긴해요.

피를 많이뺴지않고 빨리잡고싶으시다면, q를먼저쓸때까지 우리팀미니언 못먹게
앞에서 알짱거리다가, w스턴이나 q진입을하면 바로 침묵먹이고 맞대응하시면됩니다.
스킬빼시고 싸울수록 더좋죠. 끝까지 쫓아갈수있으니까요.

그냥밥이에요. 천둥군주 리븐일경우 킬을 초반에 실수로몇번따이시면
집갓다와서 딜이 많이아프게 느껴질수도있습니다. 초반에 따이셧다면,
복구하려고 무리하시지 마시고 천천히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미니언만드시고 돈모으세요.
딜템보다 탱템이 더싸니까 탬뽑아서 다시뜨면 개바릅니다.

근데 리븐이 기동력과 딜때문에 잘크기시작하면 다른라인까지 터트릴가능성있는데,
가렌자체는 리븐이 좀커도 별로두렵지않지만 다른라인까찌터지면
다른라인챔피언도 크게되서 게임이 질수도있어요. 다른라인못가게 하는법은 딱히
있는것도아니라, 사라지면 핑꼭 찍어주시고, 팀원이 안보면.. 어쩔수없으므로

그냥 라인전 안지시면 됩니다. 쉬워요. 잘해봣자리븐이라.. 잘하면 콤보를 교묘하게
범위끝에 맞춰넣기도한데 깔짝거려서 스턴맞춰도 침묵먹으면 질질짭니다.
나서스
후반가도 가렌한텐 별로 무서울게없는게 가렌w키고 가갑간상태면
오히려 나서스가 아픕니다. 나서스왕귀로 아군을 많이잡을수록 악당도 많이뜰테고요,
전체적으로 1대1은 어렵지않습니다.

다만 왕귀하면 우리팀 딜러나 딜탱챔피언이 많이 아파해요.
침묵을 넣어도 q장전상태면 스킬딜까지 들어옵니다. 그러므로 q를 언제쓸지 예측이 힘드므로
q를 한번쓰고난다음 바로 침묵을넣으시면됩니다. 아니면 쿨감40%기준 2.4초이므로
대략2초지난뒤 침묵먹이면 기모찌~^^

점화들고 개패시면되요. 갱와도 적탑이 호갱인이상 정글러만 조지면 갱승입니다.

갱왔을때 방법2가지입니다.
1.나서스쇠약맞으면 바로풀고 침묵을 정글러에게 넣고 따는법
2.나서스 쇠약을 바로풀지않고 q를맞고 2초뒤에 나서스침묵넣고 정글러 킬따는법.
(이건 탱킹이 어느정도되고 w를키고 버티고있으셔야함.)

그냥쉽습니다. 하지만 텔포를들면 약간 딜이부족해서 나서스가 라인당기고 버틸수도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나서스 할때 올 방어력룬을가서 텔포가렌은 버텨내요.
점화드셔야합니다.
렝가
무시무시한 암살자 사자이지만 가렌 앞에선 똥깨마냥되죠.
간단합니다. 나름 막타에 q찍으면서 점프하며 야성 스택을 쌓고, 강화스킬로 어떻게
해보려고할텐데요.

강화q로진입시-그냥침묵넣고 콤보
강화w로진입시-그냥침묵넣고 콤보
강화e로 진입시- 일방적으로 맞지만, 안아프므로 다시 딜교하면됨. 부쉬랑 멀면, e빠진상태
이므로 다가가면 e쓰고 도망갈겁니다. 그떄 q쓰고 둔화푼상태로 침묵넣고 킬따세요.

핵심은.. 그냥.. 침묵! 그러므로 렝가가 올때까지 q쓰지말고있다가 침묵넣고 따세요.

쉽습니다. 무서워하지마세요. 렝가가 멘탈이깨질겁니다. 미니언도 e랑 w로먹게만드세요.
아니, w로도 먹을 엄두를 못내게 만드세요 탈주하거나 던지거나 갱부릅니다.

갱부르면.. 적정글이 cc기가있다면, 탑챔피언이 레벨이 더 높으므로, 렝가에게 침묵을 먹이고
정글러를 따거나 도망치게만들면 해결됩니다. 쫄면안되요.


라인 / 정글 운영법

텔 들고 라인복귀나 합류하거나, 점화들고 상대를 라인에서 따면되요.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야함. 와드박고

갱대비 확실히 해줘야되고, 핑와하나사서 우리팀정글이

올때 올거같은 루트에 핑와박고 와드 지워줘야 됩니다.

텔포드시면 더욱도 맵리에 정신기울이셔야함. 바텀이나

종종미드에서 교전이 일어나는데, 텔들은 이유가 합류하려고니까요. 딱히 다른건없고 탑에서 원거리챔 만나면,

정신건강에 해롭습니다. 다만, 폭딜이 나온다면

점멸 침묵으로 선빵치고 폭딜로 녹일수도있어요.

실패하면 스펠만빼고 멘탈깨져요. 조심.

초반 운영법

원거리면사리시고, 근거리면 과감히 딜교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에 합류해서 빛을 바래야

합니다. 초중반에 끝내야해요. 다른라인이 터져 후반까지

끌면 좀 힘듭니다. 후반엔 딜조차 별로안나오고, 녹기

쉬워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면..글쎄요;; 별로 해드릴 말이..

그냥 고기방패 뿐.. 그래도 침묵이랑 궁으로 딜러짜르기

최대한 열심히 해주시면되요. 혹시나 변수가있어

원딜러에게 접근기회가있다면 가차없이 침묵먹이고

순삭 해야만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침묵 먹이고 딸피 순삭해주세요. 후반이면 딜러만궁찍고요. 탱커에겐 아끼세요.

짜르는 순서는 원딜-미드-탱커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개힘들게 적음.. 차차 챔피언별로 대응법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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