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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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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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사선생님 케넨, 탑케넨 공략(PBE 번개질주 패치)

- 피들피들행(2016-08-12, 조회수: 5436)

약사선생님케넨


오랜만에 공략 다시 쓰네요.


특이점은


리치베인, W-E-Q 순서로 마스터, 쿨감 30%, 점화  정도입니다.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공격력
    +2.25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6,707 IP

표식 : 쌍관


인장 : 성체 OR 성방 OR 고정 체력

방어력 9 올라가는것 너무 적습니다 차라리 고정체력이나 성장체력 성장 방어넣으세요


문양 : 성장쿨감6 성장마저3

이번패치로 쿨감이 중요해졌습니다.


정수 : 공속X2 공격력X1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볼버를 이용한 천둥군주 쉽게 터트리기입니다.


그리고 저는 CS 를 잘 먹는 편이 아니라서 포악함을 찍었습니다.

텔이 너프를 먹고 봇에 텔타기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W-E-Q 마스터와 빠른 쿨감으로 번개질주를 이용한 로밍과 라인복귀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케넨이 E 를 전부찍을경우 이동속도는 최상급이라고 생각합니다.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W-E-Q 순서의 선마입니다.


현재 PBE에서 번개질주의 패치가 이루어지고있습니다.


딜은 전체구간 15씩 감소하지만 미니언에게 들어가는 딜은 기존 50% -> 100% 가 되었습니다.


저는 항상 W 다음 E 선마를 하고 있었는데


실험을 해봤을때,


12분에 2킬을 하였고 랩은 10,


템은 기괴한 가면, 리볼버, 마관신, 수확의낫, 도란검으로


공격력 100 주문력 70입니다.


10랩때를 보면 W는 5랩 E는 3랩입니다.


이때 미니언의 체력은


원거리 370 , 근거리 562 입니다.


이때 기존에는


267.5 + 0.8AP = 323.5 의 딜이 나오는데


이딜로는 원거리미니언 조차 한방에 죽지 않아서 평타를 때려야 원거리미니언이죽고


근거리미니언은 콤보가 한번쯤은 더 들어가야했죠


하지만 E스킬의 패치가 이루어지면


350 + 1.1AP = 427 의 딜이 들어가게 되어 원거리 미니언은 한방 근거리 미니언도 기존 3대에서 2대로 줄게 됩니다.


이말은 라인클리어가 매우 빨라진다는 이야기이며 그만큼 탑에서 미드나 봇으로의 로밍도 더욱 쉽게 다닐 수


있다는 뜻입니다.


또한 E를 찍을수록 방어와 마저가 증가하게 되는데 10랩기준 방어력30 마저30을 얻을 수 있어


기괴한가면이나 벨트를 사서 체력을 올리는 케넨에게 더욱 유용합니다.


약파는게 아니고 W-E 순서로 선마해보세요 기력코스트도 줄어들어서 도주할때도 유리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빌드

아직 인벤에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흡책으로 나오네요 ;;;; 당황......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법공학 총검의 상위템을 보시면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라고 있습니다.


케넨에게 아주 핫한 아이템입니다.


정확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자면 ...........


1. 라인클리어용 : 미니언이 일자로 서있다면 측면에서 발사하면 라인클리어가 매우 쉽습니다.


2. 폭딜용 : 이게 가장 핵심입니다. 설명을 읽어보시면 추가되는 탄환 하나당 20%의 피해를 입는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총 7 개의 미사일이 나갑니다. 그렇다면 데미지는

100% + 6 X 20% 해서 총 220% 의 데미지가 주어지게 되죠.... 이 딜은 대략 케넨의 Q짤의 2배정도의 딜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맞추는것도 매우 쉽습니다. 상대에게 스턴이 들어간다면 상대챔프와 약간의 거리를 벌린뒤 상대 챔프쪽으로 아이템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상을 뛰어넘는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3. 도주용 : 정말 약간 도주할수있습니다. 진짜에요 정말 약간도주할수있어요 ㅋ


폭딜용 설명을 꼭 잘 읽어보세요~



아 그리고............. 이번 패치로 존야의 필요성이 조금은 사라졌습니다 그 이유를 말씀드리면..........


1. 존야의 쿨타임의 증가(90초->120초)

2. 그에반해 케넨의 궁쿨은 감소 (심홀, 마법공학벨트등 궁쿨을 감소시킬수있음)

3. 궁의 시전시간 매우 감소 (3랩때 6초에서 -> 3초 고정)


이로인해 존야이후에 번개가 더 떨어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들어가서 폭딜을 넣고 모두 몰살시키는

케넨이 되었습니다........


사실 그렇기때문에 존야대신에 저는 리안드리 + 라일라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직까지는요 ..........


좀 더 해봐야 하긴하겠지만 ㅠㅠ


아 그리고


마법공학 리볼버가 꽤 괜찮아 졌습니다.


케넨의 W 평타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딜이 강하게 들어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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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8.11


아이템 빌드 순서 수정하였습니다.


위의 순서로 아이템을 맞추시면 됩니다.


마관신 가면 리볼버, 광휘의검까지 나왔을때의 평타+W 딜은 상대의 체력을 1/3 정도 많게는 반피까지


한번에 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템트리 대로 가게되면 18랩때


체력 3095, 방어력 138, 마저 89 의 꽤나 단단하고 엄청난 폭딜을 넣을수 있는


딜탱이 되어 있습니다.


주문력또한 화염드래곤없이 465까지 올라갑니다. 마관은 38에 35%입니다.


전적검색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약사선생님 케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이번 패치로 평타기반이 아닌 강한 돌진형 암살자가 된만큼 이렐리아는 약간으니 더 힘들어
진것같네요... 이렐리아 개객기
사이온
안죽고 아프고 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얘는 솔직히 E 포획 다 안맞을 자신 있습니다.

잘만쓰면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좀더 해봐야하겠네요.


마법공학초기형벨트와


라일라이 수정홀을 믿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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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쓰니까 좋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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