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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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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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밍형블리츠 매드무비 有 브금 有

- 우니미래(2016-05-08, 조회수: 3155)



안녕하세요 늑대의광란 입니다 현재 골드4 서식중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공략은 로밍형 블리츠인데요 

블리츠크랭크같이 기동력이 좋은 챔프를 두고 봇에만 계속있는다는것은
티어를 올리기 싫다는말이랑 같습니다 

그래서 제블리츠크랭크는 딱히 카운터가 없구요 로밍으로 승부를 봅니다 
로밍형 블리츠크랭크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매드무비 1편>

<매드무비 2편>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이동 속도 +1.5%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7%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5,366 IP
표식에는 공격력9개를 박습니다 초반 라인전에 주도권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인장에는 방어9개를 박고요

문양에는 쿨감 9개를박고 정수에 쿨감1개를더해 쿨감10퍼를 만듭니다 
블리츠챔프자체가 항상 주도권을 주면안되는 챔프기떄문에 그랩을 자주 할수있도록 쿨감10퍼를 만듭니다 

쿨감10퍼와 그냥이랑 차이 엄청나게 납니다 
정수에는 쿨감1개와 이속2개인데 제 블리츠는 로밍위주다보니 이속2개는 필수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8포인트 결의 12포인트인데요 
책략에 보시면 무자비와 명상 둘중에 명상을찍는이유는 제 블리츠는 쿨감10퍼를 맞추기떄문에 자주스킬을 쓰는대신 마나소모가 심할수밖에 없습니다 그걸 커버해주는거고요 

정밀함과 지능 둘중에 지능을 찍는이유는 역시나 블리츠한테 쿨감은 정말중요하기 때문에 정밀함을 포기합니다 

천둥군주는 블리츠 그랩 평타 e 콤보가 터지기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결의에 살펴보기와 질긴피부중에 살펴보기를 찍는이유는 제 블리츠는 로밍으로 승부보기떄문에 살펴보기가 아주좋습니다

룬갑옷과 고참병의 흉터는 블리츠 패시브를 보시면 현재마나의 비례해서 일정 체력이 낮아지면 보호막이생기는데 그떄 룬갑옷이 아주 효율이 좋구요 고참병의 흉터는 초반에 내가 승부봐야할떄 찍어주는것도 나쁘지않는 선택입니다

어떤챔프든 점화 점멸 가지고갑니다 
탈진을 들었을경우 주도권을 뻇길 가능성이 너무나도 큽니다 
점화하나 들었을뿐인데 킬각도 노리기쉽고 주도권도 챙기기 떄문에 
무조건 이스펠 들고갑니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딱히 콤보는없구요 그랩하시고 평e하시던가 도망칠꺼같으면 바로e하시고 w키시고 평타 겁나 떄리면됩니다

그랩잘하는법 알려드릴께요 
우선 블리츠가 오른손잡이기때문에 그랩이 오른손으로 나갑니다 
그래서 각도잡으실떄 살짝 오른쪽으로 손나간다 생가하고 각잡으시면됩니다 

첫번쨰  미니언 없어지는 타이밍에 그랩
두번쨰  w로 가까히 붙은후 그랩 
세번쨰  정그랩으로 그랩했을떄 적이 백무빙을 한다 그놈한테만 정그랩말고 백무빙생각하고 그랩하세요 
네번쨰  직선보다 대각선이 그랩범위가 넓어요 이거 생각하시고 그랩해야되요 
다섯번쨰 적이 시야가없는곳에서  정그랩하기 
여섯번쨰 이즈 트타 시비르 이런 도주기있는챔프는 눈치 살살보면서 그랩해야됩니다 

예를들어 이즈같은경우는 렙1떄와 렙6이후로 끌수있는데

렙1떄 도주기가없기떄문에 무조건 끌면되구요
렙6이후는 첫번쨰나 다섯번쨰로 깜짝 그랩을 하시면 비전못쓰고 끌려옵니다
그리고 바로 궁쓰고 e쓰면 비전도 못쓰고 순삭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트타같은경우는 궁맞고 그랩날리시면 블리츠가 날라가면서 그랩이됩니다 
판정이 아주 좋아요 이즈 비전 썼는데 그랩되는경우도 있습니다 반응속도가 이즈보다   엄청빠르면 끌려오나봅니다
제매드무비 1편에 보시면 나올꺼에요 (약59초)
시비르같은경우도 이즈랑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템은 고대유물가서 선2렙 먼저찍어야 주도권 가져올수있어요 
근접미니언말고 원거리미니언부터 터트리면 자연스럽게 라인밀어지면서 주도권가져올수 있습니다 
선2렙찍는 즉시 그랩동시에 평e 점화 쓰면 상대 따거나 힐뺴고 점멸까지 뺼수있습니다  

ad가많을시 선 망자의갑옷 갑니다 이속도빨라지고 좋아요 
ap가 많을시 선 솔라리갑니다 
ad ap 반반인경우 얼건부터 갑니다 
템도 유동적으로가야되요 전체적으로는 위처럼가면되는데 
적 ap미드가 미치도록 잘컸다하면 당연히 선솔라리가야 되겠죠 
유동적으로 상황판단하시면서 템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딱히 카운터는 없습니다 로밍으로 승부보면되기떄문에 그래도 모르가나가 라인전떄 힘드니깐 카운터로 골랐습니다
레오나
애는 라인전도 힘든데 한타떄도 힘들어서 초반에 선2렙 무조건 가져와야되고 원딜님한테 사리라하고 로밍으로 승부봐야됩니다
알리스타
레오나랑 같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포지션이 원딜뒤에 있을껀데 원딜노리는척하다가 소라카 끌면 쉽게 이깁니다
그리고 제블리츠는 로밍형이기떄문에 딴라인 터트리고 다니면 소라카는 힐만주다가
게임끝나게됩니다
소나
위와같음
나미
위와같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타곤산 터트리면서 선2렙찍습니다 

그리고 2렙찍고 그랩성공해서 주도권잡습니다 그랩실패할경우3렙까지  라인을밉니다 

라인밀고 3렙이되면 w찍고 미드로 로밍갑니다 정글이랑 같이가면 더좋구요 

미드갱실패할경우 다시 봇으로 라인복귀뒤 신발살돈까지 기다린후 기동력신발나오면 

우물에서 탑으로달립니다 탑에서 킬주고 탑에서 로밍실패할경우 다시내려와 미드 로밍시도합니다 


이렇게 라인운영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라인전 끝나고 한타구도가 많이 발생할겁니다 

그러면 적 정글에 와드박고 시야장악해서 한명씩 짜르면서 상대멘탈 부수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중요한게 챔프에따라 진입 타이밍도 중요한데요 적 미드챔피언이 판테온이나 르블랑 탈론 이런애들은 딜을 많이 넣기위해서는 진입을 해야됩니다 그 타이밍에 들어가시면 도주기도 빠지고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정글러한테 부탁해서 바위개좀 자주자주 먹어달라고합니다  갱방지도 되고  미드로밍갈떄 이속도 빨라지고 여러므로 도움이 많이됩니다 


탑로밍가실떄는 핑와하나사가지고 바위개쪽에 하나박고 땅굴을 팝니다 그리고 적이 들어오는 타이밍떄 그랩을 날리시면 됩니다 


특히 로밍타이밍떄 라인을 미시고 로밍을가시면 적이 미아를 치기떄문에 실패가능성이 높아요 그러니깐 원딜이랑 같이 집가시거나 원딜이 집가는 타이밍때 봇을가지마시고 따른 라인 여기저기 찔러보세요 

특히 우리팀이 라인을 밀고있다 하는경우에는 역갱을 칠수있기떄문에 가기만해도 정말 큰 도움될꺼에요 


로밍을 막가는게 아니고 상황을보고 우리팀원딜이 좀 못한다하는경우에 봇에 있어봤자 고통만 받거든요 

그러니깐 우리팀원딜이 좀못하는데 탑이 좀 잘하는거같다하면 진짜 탑만 미치도록 파면 나중에 탑이캐리해서 이겨줄꺼에요 그렇게 유동성있게 로밍가야되요 만약에 탑이못한다 미드도못한다 그러면 어쩔수없이 봇에만 있어서 정글 갱부르고 봇을 키워야죠  


그리고 적이 텔이2개일떄는 봇에서는 웬만해서 무리하지않고 로밍으로 승부봐야됩니다 봇에서 지면 용도 뻇기고 정말 크거든요 그러니깐 원딜한테는 죄송하다고하고 포탑끼고 무리하지않게만 파밍해달라고 미리 부탁을한뒤 

여기저기 휘젓고 다녀야지 이길수 있어요 


그리고 봇에서 포지션이 정말중요합니다  상대에게 블리츠자체가 위협적으로

느끼도록 해야지 우리원딜도 안전하고 저도안전합니다 

무슨말이냐면 서포터가 원딜 뒤에포지션잡는경우 대표적으로 소라카 벨코즈 이런 물몸챔프인데요

블리츠가 원딜뒤에 잡는경우 제가 강조했던 라인 주도권이 뺏기게되요 그러니깐 

원딜 앞에 포지션잡고 항상 적에게 널끌수있다라는 심리적인 압박감을 줘야지

상대cs도 많이놓치고 라인전도 쉽게 풀어나갈수있을겁니다 


하지만 원딜 뒤에 포지션잡는경우도있는데요 우리팀 라인이 밀렸다 싶으면 원딜 뒤로 포지션 잡아서 포탑쪽으로 끌면 되요 

예를들면 적서포터가 알리스타이면 우리원딜이 쿵쾅에맞았습니다 근데저는 원딜뒤에포지션잡고있고 포탑바로 옆이기떄문에 알리끌어주면 

알리가 빈사상태가 될겁니다

이런식으로 라인에따라 상황에따라 챔프에따라 포지션을 잘잡아주셔야지 라인전 쉽게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 포지션이 중요한이유는 적이 이즈같은 논타켓인으로 스킬쓰는 챔프인 경우 

앞에서 원딜 대신 맞아줄수있기떄문에 더더욱 중요합니다 (매드무비1편  2분22초 참고)


마지막으로 블리츠크랭크의 장점은 상황을 역전시킬수있는 그랩이 있는거에요 이걸 잘 활용해서 전라인 모두 흥할수있도록 도와주는 서포터가 되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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