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0
17
13
0/0
리멕 블라디 이런것도 해봐요

- Canaca(2016-05-11, 조회수: 1690)

리메이크 후 쭉 읽어봤는데요.

강화큐를 이용해서 피흡을 하는걸 극대화 해보는것도
 재밌는 플레이가 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누가 강화큐를 맞아줄것이냐 하는 문제가 생기는데요.

그래서 이속을 올려서 플레이 하는 방법을 고려했습니다.


또한 강화큐를 맞춰야할 때 상대의 심리압박을 이용한 플레이로
 심리전이 꽤 재밌게 작용하더군요.


다만 강화큐의 박자와 e의 풀차지를 잘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박자와 심리전에 도전하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시도해봐도 괜찮은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한번 해보시죠.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쿨감소 -0.83%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32.12
  • 쿨감소
    -0.83%
  • 주문력
    +3.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455 IP
룬은 돈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셋팅으로 해둡니다.

빨강룬은 마관으로 해줍시다.

노랑룬은 레벨당 체력이나 체력으로 해줍니다.



파랑룬은 조금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쿨감룬을 넣어서 조금더 적극적인 스킬을 넣는것.

또는 주문력을 넣어서 부족한 딜을 매꾸는것.

선택의 기준은 자신이 얼마나 컨트롤을 잘하냐에 따라서 고르면 됩니다.

컨트롤 잘한다 하면 쿨감.

못한다 하면 주문력.


저는 무난하게 6렙 이후를 보고가기 때문에 주문력으로 갑니다.


왕룬은 이속으로 박아주세요.
필수라고 보는게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이렇게 찍어줍니다.


책략 설명

자신이 초반 라인전에서 산적질을 잘하는 컨신이라면 산적을 찍어주어도 무난합니다.

(상대 이속이 자신보다 낮은 경우, 이동기가 적은 경우)


지능을 찍어서 쿨감을 보완해줍니다.

바람술사를 올려서 피흡 극대화를 이뤄줍니다.

결의 설명

피흡의 극대화를 위해 룬갑옷을 올려줍니다


이로써 큐 스킬의 피흡 극대화를 이룹니다.
평범하게 점멸과 텔포


특별하게 원한다면 점멸과 탈진도 좋습니다.

탈진의 경우 상대를 충분히 찍어 누를 수 있다는 경우에 좋습니다.

또는 데스를 절대 내주지 않겠다 하면 쓸만하겠네요.


사용 방법에 따라 유체화도 쓸만할겁니다. (리멕된 스킬셋에 적응이 된경우)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는 큐 2스택의 상태에서 시작되겠죠.


 다만 센스가 필요합니다. 2스택이 되면 노랗게 변합니다. 이때 상대에게 은근슬쩍 다가갑니다.


 그리고 빨갛게 되기 전에 쫒아가서 큐를 넣어줍니다.


 이 방법을 응용하면


 큐로 노란색 게이지가 되어서 다 차갈때쯤 e를 쓰면서 상대에게 다가갑니다.


 상대가 응한다면 e를 터트리면서 q를 넣습니다.


 상대가 응하지 않는다면 그냥 e를 터트리고 q는 미니언에게 써줍니다.



 이렇게 하면 체력의 손실은 많지 않으면서 상대의 미니언 손실을 일으키며 안적적으로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컨트롤이 중요한 부분이 e로 인한 라인 밀림을 주의해야합니다.


 적 미니언에게 최소로 맞추면서 견제플레이가 가능하게 해주세요.(상황에 따라 밀어주기도 필요합니다. 상대가 심하게 밀어서 포탑에서 미니언을 먹어야 하는경우)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번 리메이크 이후 상황에 따라 가야하는 경우가 너무 많아졌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이속을 채워주는 아이템들은 전부 갈만합니다.

다만 딜이 나오게끔 조정을 해야합니다.


또한 라일라이가 거의 필수로 바뀌었습니다.

라일라이가 있어야 2스택쌓은 강화큐를 맞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반대로 도망치기에도 유용하구요.


상대가 마방둘둘을 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딜과 체력, 방어를 두루 올려주는 아이템을 올려줍니다.

조금이라도 마방둘둘이 보인다면 그때부턴 마방관통을 올려서 조금 더 아프게 해줍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강화큐의 압박을 이용해 상대의 심리를 조여줍니다.


 큐가 장난아니게 아프다는 것을요.


 또한 강화큐에 들어갈땐 e 풀차지로 상대와 딜을 걸도록 합니다.


 단지 강화큐로만은 딜이 부족해서 상대의 심리를 압박하기 힘듭니다.

 

 e를 쓰다보면 라인이 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기므로 반드시 와드를 챙겨주도록 합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에게 강화큐와 e의 아픔을 많이 깨우치게 해줍니다.


 그로써 상대가 cs를 먹기 힘들게 해줍니다.


 다만 갱에 유의해서 플레이 해줍니다.

 

중반 운영법

 피흡이 관건이기 때문에 항상 큐의 1스택은 쌓은상태로 상대를 만나길 바랍니다.


 2스택을 쌓은 뒤엔 뚜드려 맞아도 강화큐로 회복하면 원점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이 감각을 생각해서 얼마나 빠지고 들어갈지를 생각하도록 합니다.


 또한 강화 큐가 2스택 쌓일때까지 무빙으로 버티도록 합니다.


 혹여 e 풀차징을 쓰더라도 강화큐로 충분히 플마제로로 만들 수 있다면 항상 e는 풀차지로 어택합니다.

 

후반 운영법

  풀템에 가까워진 경우 강화큐의 피흡은 반피를 풀피로 만드는 경지에 오릅니다.


 즉, 강화큐만 있다면 죽지않는 좀비가 된다는 뜻입니다.


 상대에게 스턴기와 이동기가 있지 않는 한 얼마든지 들러붙어서 피흡을 해도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강화큐의 엄청난 피흡을 바탕으로 상대의 스킬을 하나씩 받아서 없애줍니다.


 이때의 블미의 역할은 


 상대가 블미를 반죽음 만들 수 있는 스킬을 썻는데도 불구하고 강화큐로 원점을 만들었다.


 라는 상황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블미를 잡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무리하게 들어온 적에게 슬로우를 뭍여서 더이상 빠져나가지 못하게 만듭니다.


 한마리 잡다보면 전체적인 한타의 구도가 유리하게 풀려가고 실수로 죽지 않는한 유리한 구도는 이어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스턴기나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에게는 약한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또는 상대도 상당히 탱탱한 경우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고로 이러한 상황을 반전시켜주는 아이템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는 킬각을 생각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블미 리메이크 후 많은 사람들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


 좋지 않긴 합니다. 특히 e가 비관통...


 다만 강화큐의 의외성을 이용한 플레이를 한다면 어느정도 즐겨볼만 할것같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