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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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2
18
0
1/1
[BGM] 핵깡패 정글그브로 게임을 터트리자

- 흔한갱킹(2016-05-13, 조회수: 2294)

좋은 노래라 들으면서 보시면 그나마 덜 지루할 것 같습니다...

많은 너프가 있었음에도 아직도

정글을 씹어먹는 챔피언중 하나

프로경기에서도 심심찮게 등장하는

정글 그레이브즈 지금부터 공략 시작합니다





그브는 지금까지 리메이크 이후 많은 너프를 받아왔습니다.
바위게 스턴은 안걸려도 쉽게 잡으니까 큰 상관은 없지만
End of the Line(화약 역류) 피해량이 너프당했습니다.



게다가 6.8패치노트에선 치명타가 바뀌고 기본 공격력 계수가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너프를 받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종종 밴픽에 올라오고 여전히 그레이브즈는 정글러 최상위권에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개인적으론 표식에 방관 왕룬에 공격력 정도가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공속이나 올공룬 드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사실 취향차이인듯

"방관룬 들으면 정글링 안느려져요?" 라는 소리도 있던데

차피 정글 큰몹들은 방어력 있고 조금만 지나면 올공룬이나 방관룬이나 정글링은 똑같이 빠르기 때문에

차라리 방관룬으로 챔피언한테 좀더 딜 잘넣는게 낫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정글그브는 극딜이라기보단 살짝 탱키하게 가는 편이기때문에

인장이나 문양은 방어에 마저가 가장 무난한듯 싶습니다.

사실 앞서 말했듯이 취향차이


공속룬 안들어서 초반에 평타칠때 되게

답답하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공속룬

하나정도 섞어주셔도 무난할듯 싶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흉포

분노 or 마술

필자의 룬셋팅같은 경우는 공속룬이 없어서 공속을 조금 증가시켜주는 분노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갱킹이나 한타에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나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딜 조금이나마 더 넣고싶다면 마술 드셔도 상관無


양날의 검 or 포식 or 약점 노출

초반 갱킹에 힘을 조금 더 보태주기 위해 필자는 약점 노출를 선호.
포식 이거 쿨타임 30초라 별로 도움안됨 차피 정글링 잘되니까 다른 특성들 포기하면서 들 필요는 없죠.
양날의 검 차피 그브한테 잡히면 이거 특성 없다고 적이 살아나가거나 그럴일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사실 이것도 취향이에요.


흡혈귀 or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 이거 들어봤자 18렙에 공격려 10 보태주는 정도임. 주문력도 15 올려주는데 Smokescreen(연막탄)에 딜 좀 더 들어가긴 하겠죠....
정글링에 좀 더 보탬되는 흡혈귀이나음. 사실 그게 그거임 체감 별로 안돼요.


현상금 사냥꾼 or 압제자
현상금 사냥꾼는 적 5명을 1킬씩 딴다면 피해량 5%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주는 반면에 압제자는 고정적으로 2.5% 피해량을 주는데...
현상금 사냥꾼걑은 경우는 사실 라이너들 킬을 모두 뺏어먹지 않는한 초반에 혜택을 보기 힘들다는 점을 고려해서
필자는 압제자를 드는편. 라이너가 호응이 된다면 안정적으로 2.5% 피해량을 가져가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하지만 난 상남자다 그럼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


2. 책략

방랑자 or 포악함
이것도 둘다 좋은 특성이라서 취향대로 드시면 됩니다.
방랑자는 소규모 전투에 빠르게 합류하기 좋고
포악함는 초반 정글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포인트 적절히 섞어쓰셔도 됩니다. 사실 전 딱히 뭐가 더 좋다고 단정은 못짓겠네요.


룬 친화력 or 요리의 대가 or 암살자(Assassin)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필자는 첫템을 (충전형 물약) 이후에 (사냥꾼의 물약)로 업그레이드 하기 때문에
룬 친화력나 요리의 대가는 별로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브를 상남자로 만들어주는 암살자(Assassin)를 강추드립니다.


처형인 or 명상
앞서 말했듯이 (사냥꾼의 물약) 갈거라 마나가 딸릴일이 없습니다.
처형인이런 꿀특성은 그브에게 더욱 상남자다운 면모를 지니게 해줍니다.


산적 or 위험한 게임

그브는 산적이 아닙니다!!!!! 산적산적산적산적 마피아죠.
위험한 게임 개꿀입니다 그냥 드세요


정밀함 or 지능
그브가 쿨감템을 갈 것도 아니고 정밀함의 방관옵션은 버릴 수 없기에 정밀함를 선택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 or 천둥군주의 호령 or 바람술사의 축복


그브는 폭풍전사가 아닙니다!!!!!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마피아죠.
이게 안좋은 특성은 절대 아닙니다만..
천둥군주의 호령를 절대 포기할수가 없기에..
그브는 서포터가 아닙니다!!!!!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 마피아죠.


3. 결의

회복력 or 꿋꿋함
그브가 극탱은 아니니까요... 회복력가 훨신 좋습니다. 정글링 피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고요.
사실 그브라서 정글링 자체가 정말 안정적이긴 합니다.


살펴보기 or 질긴 피부

나는 수풀과 강을 뛰어다니겠다! 살펴보기살펴보기살펴보기
덜 쳐맞겠다! 질긴 피부질긴 피부질긴 피부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개인적으론 질긴 피부가 나은듯 하네요.


룬 갑옷 or 고참병의 흉터

그브가 딱히 보호막 스킬이 있거나 회복스킬이 뛰어난것이 아니기 때문에 초중반 갱킹 안정성을 고려하면 고참병의 흉터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통찰력 or 인내심
인내심는 피뻥템을 안가는 그브로썬 별로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통찰력는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Flash(점멸)Smite(강타)Ignite(점화) 쿨을 줄여주기 때문에..
꼭 들어줍시다.


신속 or 전설의 수호자

요새는 슬로우 메타라서 둔화저항을 주는 신속을 선호합니다. 갱킹성공률도 높여주고요.
전설의 수호자도 한타를 생각하면 좋은 특성이지만 그브가 팀의 탱커역할을 맡지는 않으니까요...


착취의 손아귀 or 영겁의 힘 or 굳건한 결속


그브의 안정성을 위해서 영겁의 힘를 택하는 특성을 연구중입니다.
필자는 거의 천둥군주 특성을 들었지만 영겁의 힘도 정말 좋은것 같네요.

굳건한 결속팀 대신 쳐맞는건 탱커에게 맡깁시다.
착취의 손아귀는 영겁의 힘를 포기할정도로 좋은 특성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흉포 짐승 같은 힘회피술 밑 특성은 적지 않았는데 이유는
정글 그레이브즈에겐 그닥 효율이 없는 특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탑이나 미드 그레이브즈는 들기 좋은 특성들입니다만
갱킹에서의 순간 폭딜을 더 높여주기 위해 천둥군주의 호령 트리
또는 안정성을 위해 영겁의 힘 트리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Smite(강타)Flash(점멸)는 진리 그 자체.

Ghost(유체화)난 빠르다
Heal(회복)원딜하실때..
Clarity(총명)머리가 총명해져요
Garrison(주둔)안써봄
Mark(표식)있으면 갱킹성공률200%
barrier(방어막)됴롱
Exhaust(탈진)힘이 빠진다
Teleport(순간이동)마이가 아니에요
Cleanse(정화)으어어
Clairvoyance(천리안)엄마 이마에 눈생겼어
Ignite(점화)활활


걍 Smite(강타)Flash(점멸)이외 스펠은 들지 마세요...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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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60/80/100/120/14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0/125/170/215/260(+0.4/0.6/0.8/1.0/1.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브의 깜짝딜을 책임져주는 End of the Line(화약 역류)입니다.

천둥군주 특성을 들었을시 Quickdraw(빨리 뽑기)End of the Line(화약 역류)만으로도 엄청난 딜을 뽑아낼 수 있기에

Warwick(워윅)나 Nautilus(노틸러스)처럼 하드CC가 없어도 갱킹 성공률이 높습니다.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는 단순 딜링용 뿐만 아니라 갱킹에서 상대 라이너의 퇴로를 차단하는 등 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최대한 갱킹시에 벽에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맞춰 터지는 딜까지 넣어줍시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AP그브를 하지 않는이상 Smokescreen(연막탄)는 딜링용 스킬은 아닙니다. AP그브하면 수류탄이 됩니다.


Smokescreen(연막탄) 범위 안에 적 챔피언이 들어와있다면 적 챔피언은 이동속도가 느려지고 무엇보다 시야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브의 유일한 CC기이고 적 퇴로에 깔아주시는 용도 등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4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Quickdraw(빨리 뽑기)는 스킬 피하기, 도주, 추노 등 그브의 이동기입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를 사용하면 총탄을 한발 더 쓸수 있어 장전을 한번 미룰 수 있습니다. 

Quickdraw(빨리 뽑기)를 이용하여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벽쪽에 맞추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50/400/55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그브 궁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은 사거리가 정말정말정말정말 깁니다.

그래서 마무리용으로도 많이 쓰이고 넉백이 있어 도주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한타에서도 광역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단 Yasuo(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에 막힐 수 있으니 상대팀에 Yasuo(야스오)가 있다면 신중히 써주세요.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처럼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맞춰서 쓰시면 됩니다.

Ryze(라이즈)이런 멍청해 보이는 빡빡이처럼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Arcane Mastery(비전 연마)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처럼 컨트롤을 요구하는 스킬들도 아니기 때문에 그냥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맞추자 정도라고만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못맞추셔도 평타가 매우 강하기 때문에 충분히 갱킹에서도 무리가 없습니다.


굳이 스킬 콤보를 적어보자면


Quickdraw(빨리 뽑기)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 정도네요.

상황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스킬 콤보를 외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Quickdraw(빨리 뽑기)로 진입하는건 가급적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왠만하면 Quickdraw(빨리 뽑기)진입보단 걸어가서 딜을 넣고 상대의 도주기가 빠졌을시 Quickdraw(빨리 뽑기)를 사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이건 입롤이고 앞서 말했듯이 상황이 어떤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단정지어 말씀드리기도 힘들긴 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서 Quickdraw(빨리 뽑기)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으로 도주가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종 아이템은 그브가 가기 좋은 아이템들
아이템 빌드에는 템트리의 예시를 올려뒀습니다.

아이템들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충전형 물약) 이후 (사냥꾼의 물약) 로 올리는 이유
(충전형 물약)에서 (사냥꾼의 물약)로 올리는데 250원이 듭니다. 이는 그브에게 약간의 딜로스를 만들어주지만
250원은 크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고 사실 제가 그브정글을 많이 하면서 마나가 부족할때를 정말 많이 겪었습니다.
겜 중반까지는 정말 유용하게 쓰이고 이후에 템살돈 안나올때 팔아도 좋습니다.
전 (사냥꾼의 물약)를 거의 무조건 가는 편입니다.
250원으로 뽕뽑기 정말 좋은 템입니다.

(척후병의 사브르)를 가는 이유
빨간강타의 탈진+점화 효과로 1대1 맞다이를 최강으로 만들어줍니다.

(추격자의 나이프)로 시야를 장악해서 상대 정글 동선파악, 갱방지, 역갱, 카정 등등도 괜찮습니다.
그럴 일은 거의 없겠지만 상대방에게 무한카정을 당해 위험하다면 사도 좋습니다.

(추적자의 검)는 깨알 데미지와 슬로우를 줍니다만 깡딜로 갱가는 그브에겐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용사를 가는 이유
정글템중 그브에게 가장 맞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방관이 쿨감으로 바뀌지만 않았어도...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그브로 이거갈바에 차라리 다른 정글 하시면 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는 Smokescreen(연막탄)를 핵수류탄으로 만들어줍니다. 근데 정말 가실거요?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포식자 대신 생긴 공속정글템이지만 그브에겐 필요없을듯. 사실 이템 나오고 그브로 안가봤는데 나중에 가보면 후기를 써볼게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너프를 먹어왔지만 현재 이 템을 대체할 만한 템이 딱히 없기에... 생명선 효과는 여전히 꿀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멜모랑 함께가면 최고의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그브가 죽지를 않아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
CC기가 많을시에 꼭 가줍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방관옵션도 있고 액티브가 좋아 그브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정작 필자는 많이 안갑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빠른 장전으로 딜로스를 줄여주고 1대1 맞다이에 도움을 줍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피바라기의 깨알같은 보호막 + 피흡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높은 공격력 + 치명타 뻥튀기. 치명타 올려주는 공속템과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템도 정작 필자는 많이 안가는편

(고속 연사포) ★★★☆☆
평타 사거리를 늘려주는건 좋지만 개인적으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취향인듯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방 CC기가 미치도록 많을때 어쩔 수 없이 가는편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쿨감도 있고 방관도 있어서 나름 괜찮은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돼지들 많으면 가셔도 좋을듯 싶네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일단 가엔을 두르고 있으면 상대편들이 한타에서 죽이기를 꺼려하기도 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효과 때문에 한타 초반에 먼저 죽는일은 거의 없지만 암살자나 ap누커에게 너무 잘 짤린다 싶으면 가셔도 괜찮습니다.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

서폿이 Soraka(소라카)Nami(나미) 또는 상대에 Dr. Mundo(문도 박사)같은 놈이 있다면 (필멸자의 운명)는 괜찮다고 봅니다.
탱커가 많다면 (도미닉 경의 인사)
하지만 (도미닉 경의 인사)나 (필멸자의 운명)는 추가방관이기때문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와 병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이템보다 좋은 템들이 많아서 사실 필자는 잘 선택하지 않는편입니다.


(죽음의 무도) ★★☆☆☆
탑그브할때 몇번 가봤어요. 정글은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 더 나은듯

(정수 약탈자) ★★☆☆☆

(사냥꾼의 물약)때문에 마나 부족할 일은 거의 없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
정글러가 올리기 꽤나 부담스러운 템이기도 하고 역시 이것보다 Graves(그레이브즈)에게 좋은 템들은 많기 때문에
극후반 정글템 팔고 가끔 올립니다. 개인적으론 이거 갈바에 탱 하나 더올리는게 나아요

(스태틱의 단검) ★★☆☆☆
라인전이라면 모를까 다른 좋은 공속템들 많은데 이거 갈 필요는 없는듯 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드락사르의 황혼검)Manamune(마나무네)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 크흠흠...

Lich Bane(리치베인)Abyssal Scepter(심연의 홀)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즐겜전용템 Smokescreen(연막탄)Smokescreen(연막탄)Smokescreen(연막탄)Smokescreen(연막탄)Smokescreen(연막탄)Smokescreen(연막탄)수류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겁나 빨리 굴러다니면서 도발이라는 엄청난 CC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너 호응만 좋으면 알면서도 갱당할 정도...

최대한 핑와 활용해서 시야 먹어놓는게 좋습니다.

챔피언 상성상 일대일 잡기도 힘들고... 도망도 잘가고...
마스터 이
극딜마이라면 한방에 보내버릴 수도 있지만 대부분 마이는 딜탱을 가기 때문에 꽤나 까다롭습니다.

지속적인 너프로 인해 꽤나 상대하기 쉬워졌었는데 정글템이 포식자가 아닌 피갈퀴손으로 바뀌었고 스택을 쌓을 부담이 없어졌기 때문에 초반에 마이가 갱을 많이 다닐수 있으므로
시야를 장악해서 역갱을 쳐줍시다.

맞다이시엔 알파에 q나 궁이 씹히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템 변경 이후 정보가 별로 없기에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잭스
E로 두발밖에 없는 그브 평타를 씹을 뿐만 아니라 포식자를 다 쌓은 잭스는 그야말로 천하무적입니다.

하지만 역시 포식자 템 삭제, 구인수 템 변경으로 인해 포식자 30스택을 믿고 하던 정글잭스의 입지는 사라졌습니다.

템 변경 이후 정보가 별로 없기에 추후 추가하곘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대표적인 미드 물몸 뚜벅이 라이너

그들은 그브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깜짝딜로 조져버립시다.
소나
대표적인 물몸 서포터

그들은 그브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깜짝딜로 조져버립시다.
리 신
대표적인 초반에 강한 정글러

자신이 센줄알고 그브한테 미친듯이 달려듭니다.

하지만 그들 역시 그브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빨간강타 박고 냅다 패줍니다.
원래 포식자라는 템이 있었을때 공략을 작성했으나
포식자 템이 사라지고 피갈퀴손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아직 정보가 부족해서 챔피언 상성은 추후에 조금씩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에 그브 평타를 치면 미니언이 뒤로 밀리기 때문에 잘하면 한대도 안맞고 정글을 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무빙정글링을 하면 정글 위아래 세트를 모두 돌아도 피 관리가 정말 잘됩니다. 후에 돈 남을때 (사냥꾼의 물약) 올려주시면 마나 부족할 일도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바위게 꼭 드시면서 정글 돌다가 상대 정글이 윗정글에 있고 미드와 봇라인이 밀고있다면 솔용을 시도해볼 만도 합니다. 용이 패치되면서 솔용이 되는지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와드가 없는지 꼭 체크하시고 상대 정글러 위치를 꼭 파악하셔야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적정글 늑대에 강타써서 시야 확보하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 한타참여하고 틈날때마다 용 챙깁시다.

 

후반 운영법

 그브는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탱커도 금방 녹입니다.

특별한 상황 아니라면 앞라인부터 천천히 녹여주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치며

 공략 업데이트는 시간 날때마다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덧글에 달아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배드를 주셔도 좋습니다. 어디를 보완해야 할지 말씀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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