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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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Kassadin, The Void W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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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농사꾼! 탱 무라사딘

- 약먹은불곰(2016-05-13, 조회수: 3209)

카사딘 q에 쉴드 생긴 이후부터 혼자서 약팔았는데 메타에 안맞아서. 버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이 공략의 카운터였던 Riven(리븐)Vayne(베인)Kalista(칼리스타)등 줄줄이 칼질을 당하면서 다시 꺼낼수 있는 카드로 변모했습니다! 헤헤헤

게다가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개편은 너무나도 꿀이네요




무라마나 탱사딘은 Muramana(무라마나)하나로 추가 딜을 대부분 해결하고 나머지를 탱템을 두르는 전략입니다.

장점은 궁을 이용한 기동력으로 딸피추적과 적 끔살이 유리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라인전이 힙들고, 극후반에 힘이 빠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중반에 강해지는 타이밍에 굉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니 극후반에 힘이 빠진다는 점 빼고 ap량 유사한거 같은데 다시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고인이니까요.
카사딘, 공허의 방랑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 (+119) 2669 마나 397.6 (+67.0) 1536.6
공격력 58.9 (+3.9) 125.2 공격 속도 0.64 (+3.7%) 1.043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50.0 1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5.76
  • 마법 관통력
    +9.1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5,473 IP
선택지가 3가지가 있습니다.

1.쌍관룬 도배 : 템을 갖춘 후 딜량증가가 쏠쏠하다.

2.공격력룬 도배 : cs를 쉽게 챙긴다

3.주문력과 마관 : q포킹의 딜량을 증가시킨다.



취향이지만 만일 적 라이너가 딜이라서 q포킹으로 이득을 취할수 있다고 볼 경우, 3번을 왠만해서 가야겠죠.

파랑은 성장마저가 좋아요.. 확실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 탑갈때 이렇게 갑니다. 지속싸움에서 전투의 열광열광의 추가딜은 굉장히 쏠쏠합니다. 기본 공격속도가 18렙때 무려 14위에요!

하지만 미드로 가는등 상대와 싸움에서 q포킹이 중요할 경우 죽음불꽃 손길날카로운 정신마술등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라인전까지 이기면 꿀이죠 꿀.. 근데 이럴때는 걍 ap로 가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왠만하면 책략은 안찍는 편입니다. 결의에 나열된게 도움이 많이 되서.. 천둥군주의 호령도 좋아요.
이게 답입니다. Exhaust(탈진)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허석 (Void Stone)
카사딘이 받는 마법 피해가 15% 감소하며, 유닛과의 충돌을 무시합니다.
무의 구체 (Null Sphe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사딘이 공허의 에너지를 발사하여 65/95/125/155/18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정신 집중을 끊습니다. 여분의 에너지는 카사딘의 몸을 감싸 1.5초 동안 보호막을 형성하며 80/110/140/170/200 (+0.3AP)의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사정거리: 650)
황천의 검 (Nether Blade)
마나 소모: 1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카사딘이 기본 공격 시 공허에서 에너지를 추출하여 2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카사딘이 황천의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번 기본 공격으로 70/95/120/145/17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잃은 마나의 4/4.5/5/5.5/6%를 회복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20/25/30/35/40%) 활성화 시 기본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됩니다.
힘의 파동 (Force Puls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카사딘이 힘의 파동을 시전하여 원뿔 반경안의 적에게 60/90/120/15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당한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60/70/80/90% 감소합니다.

카사딘 근처에서 아군과 적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균열 이동 (Riftwal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3.5/2초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들에게 70/90/110 (+0.5 AP)(+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15초 안에 균열 이동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두 배의 마나를 소모하며 중첩 당 35/45/55 (+0.1 AP)(+최대 마나의 1%)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5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을 잘 활용해서 파밍하자!

 Null Sphere(무의 구체)는 멀리 떨어진 미니언을 쏴서 죽이거나 적을 견제합니다. (망령의 두건)하나 나와도 딜이 하나도 안박힙니다. 안박힐땐 파밍용


Nether Blade(황천의 검)찍으면 초반에 포탑에 꼬라박은 미니언을 더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는 적이 집으로 갔을때 조금이라도 빨리 밀기 위해서 쓰는겁니다. 막타용으로 하기에는 옆미니언까지 피해줘서 어렵습니다.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부패 물약)부패 물약으로 버팁니다.


초반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빨리 살수록 좋습니다. 첫템으로 도저히 갈수없는 상대라면 탱사딘을 포기하는게 편합니다..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개편이후 더 좋아졌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동속도


중반


그후 (얼어붙은 건틀릿)를 가야하는데, 상대 ap가 많거나 강할시 Sheen(광휘의 검)이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올리셔야 합니다. 패시브와 성장마저를 믿고 걍 얼건가도 상관없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 체력, 마나, 주문력까지 있어서 상당히 좋습니다.

왠만하면 가장 먼저 갑니다.만일 상대가 만만해서 여눈 스택을 더 빨리 쌓을 여유가 있다면(평타를 미니언에다가 마음대로 칠수 있는 상대)Manamune(마나무네)를 먼저 가서 빨리 Muramana(무라마나)를 올리는 것도 좋습니다.

Manamune(마나무네) : 카사딘의 라인전상 8초마다 딱딱 스택을 바로 채우기가 힘든 편이 있는데 이걸 올리면 평타만으로 채울수 있어서 빨리 올릴수록 스택을 더 쉽게 쌓습니다. 그리고 마나무네 전이라도 맞다이가 야악간 더 강해집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 궁평 만으로도 발을 묶는 데에다 추가딜에다가 쿨감 20%까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빨리 올려줍시다.

이후 탱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vs Ninja Tabi(닌자의 신발)

보통 원딜과 부비거리면서 싸워야 하는 특성상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 더 좋습니다.하지만 cc기가 너무 많을때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로 더 오랜 생존력을 추구할수 있습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갈만한 ap방템이 이것밖에 없습니다. 밴시가 바뀌어버려서.. 이것까지 갖추면 쿨감이 30%라 좋기도 하고요.

성장마저랑 카사딘 패시브 빨로 좀 늦게 가도 됩니다. 중간에 (망령의 두건)를 미리 올려도 상관없어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Manamune(마나무네)(얼어붙은 건틀릿)Ninja Tabi(닌자의 신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다 올리고 ap도 ad도 센데 어떻하지 할때 갑니다. 사실상 물마방 효율을 30% 더 올려주는 것이나 다름없는 꿀방템입니다. 템트리상 좀 거지같은 체력도 보충도 가능합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원딜의 거침없는 평타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해서 갑니다. 적진영 중앙에 쓰면 딜러 잡기가 조금 더 쉬워지기도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은 라인전을 아무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마스터 이
이분이 크면 어그로 끌기도 전에 샤샤샥 고정뎀으로 카사딘을 삭제시킵니다. ap를 가서 삭제시키는게 더 좋습니다.
베인
유일하게 1대1을 이길수가 없는 원딜입니다. 팀 미드나 정글이 삭제시켜줘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음대로 궁으로 진입해서 rweq를 쓰고 딜교환 이득을 볼수있는 상대라면...

 

 

파밍법

 카사딘은 cs만 잘먹고 꼭 안죽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타워 꼬라박는 미니언을 나름 쉽게 받아먹을수 있습니다. Nether Blade(황천의 검)의 추가뎀 덕분이죠


근접 미니언 = 타워 2대 + 평타

원거리 미니언 = 타워 1대 + 평타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미니언의 체력이 디룩디룩 자라나서 우리 미니언이 몇방은 쳐줘야 잡힙니다.


풀피 근접 미니언 = 타워 2대 + Null Sphere(무의 구체)orNether Blade(황천의 검)

풀피 원거리 미니언 = 타워 1대 + Null Sphere(무의 구체)orNether Blade(황천의 검)(사실상 처음부터라고 보면 됨)



cs 잘 먹다가 (티아맷)를 드는 상대를 만나서 앞에서 쭉쭉 밀어버리면 풀피 미니언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cs가 팍팍 벌어집니다.



무엇보다 궁Riftwalk(균열 이동)은 적이 집갔고 정글러 와도 안뒤지겠다 ㅎㅎ 할때 라인밀라고 막 쓰는것이지 라인전때 도망칠때/갱왔을때 빼고 봉인해둡시다.


초반 운영법(탑)

바득바득 버티다가 6렙때 갱을 요청합니다. 솔직히 안오기도 하고 카사딘 초반딜이 노딜이라서 못잡습니다. 우리 정글이 딜을 갔을때 불러서 시도는 그래도 해봅시다.

한번 잡게되서 렙차라도 벌리면 파밍하기가 훨신 수월해 집니다.

 

초반 운영법(미드)

바득바득 버티다가 6렙때 갱을 요청합니다.


그래도 미드는 트페.. 도 아니지만 어쨋든 만만하게 q로 피걸레가 되는 상대를 만날수 있어서 탑보다 편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텔포! 무라마나만 나오면 카사딘은 혼자 다니는 원딜/서폿이나 못큰 라이너를 삭제 가능합니다. 텔포를 활용하여 용쌈이나 봇쌈에 참여하여 킬을 쟁취하고, 혼자 파밍하는 멍청이들을 삭제하세요!


라인전은 어떻하냐고요? 당신의 타워는 밀려있을 거에요! 하하! 


 

후반 운영법

 극후반까지 가면 이제 삭제가 어렵습니다. 팀원들이 쎄기를 기대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이나 미드를 죽입시다.




마치며

 왠만해서 탑갈때나 탑이 딜갈때 갑시다. cc기가 e밖에 없는 호구고 걍 딜도 나쁘지 않은데 끈덕지게 살아남는게 장점이라 후반에 적어도 딜러의 피를 좀 빼놓을 아군이 필수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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