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0
12
17
0/0
쓰레쉬 챔피언에 대하여

- Bhstory(2016-05-16, 조회수: 1768)

안녕하세요.

처음 공략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쓰레쉬' 라는 챔프는 어느 티어 , 어느 구간에서도 볼 수 있는 챔프 중에 하나입니다.

픽률도 꾸준하죠. 그래서 제가 조금 알고 있는 정보를 쓸까 합니다.

이쁘게 봐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방어 +0.91
    x6
  • 마법 저항력 +0.7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7.24
  • 마법 저항력
    +14.37
총 가격 : 6,756 IP
어? 이녀석 뭐지?

저는 이룬을 추천드려요. ( 쓰레쉬 룬이야 다른분들꺼 보시면서 마음에 드는걸 보시면 될것같네요. )

제가 쓰레쉬를 할때만 쓰는 룬입니다.

이 룬을 쓰는 이유는 간단해요.

초반 방어력이 16입니다. 마저항도 답이 없고요. 그렇다고 영혼 농사가 잘되는건 아니죠. [ 초반 싸움에서 지면 영혼농사는 이미 꿈을 접어야합니다. ]
( 상대 원딜의 사거리의 상태. 혹은 , 계속 되는 평타 견제. 그리고 원거리 서폿 -> 소나 , 애니 )
ㄴ 요새는 메타기 트런들과 알리스타라 그닥 만나기 힘드네요.

이 룬을 끼시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각 각 45일 것입니다.

바텀전에서는 원딜보다 쓰레쉬를 먼저 발을 묶거나 아니면 쓰레쉬를 잡으려고 하는 성향이 많습니다.
( 앞서 말씀드렸듯이. 룬 없는 방어력은 16에다가 더욱 안일한것은 성장 방어력이 없다는것이죠. 솔직히 소나같은 캐릭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 -> 평 하면 골골 거립니다. 거기다 Power Chord(파워 코드)에 평타 한방이면... )

참고로 저의 쓰레쉬 게임 플레이 성향은 초반 싸움입니다.

2렙 싸움 혹은 6렙 전까지 승기를 잡아야합니다.

아니면 6렙 이후가 되면 상대의 챔피언들이 미니언 뒤에 끼고. 겁나게 안전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면 쓰레쉬는 경험치 뻇는 토템인형이랑 다를바가 없어요.
( 아니면 우리 정글이 와야 그나마 쓸모 있는 놈 )

그러니깐 어떡히 해서든 승기를 잡아야합니다.
( 미니언 수 가같을시 - 이중에 좋은 방법이 들어가서 Flay(사슬 채찍)로 쓸고 평타 때리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묶어 버리는것입니다. )
ㄴ 보통 쓰레쉬는 거북하죠.하지만 우리의 쓰레쉬는 방어력이 높으니깐 어느정도 감안할수 있다는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에선 그닥 설명드릴것이 없는것같네요.

그래도 그중에 하나 설명하자면.

굳건한 결속 것과 착취의 손아귀 이것 둘중에 상황에 따라서 무엇을 쓸지 달라집니다.

이건 제 궤변이고 솔직히 말해서 ㅈ 논리다 ㅈ논리야 하면 ㅈ논리라고 받아들일수 밖에 없습니다.

상대의 서폿이 원딜 서폿이라든지. 혹은 뒤에서 서성거리는 챔피언 (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Sona(소나) Soraka(소라카)등등 ) 상대로는

굳건한 결속
이걸 듭니요. ( 물론 한타떄는 이것이 훨씬 좋아요. )

하지만

교전이 심해지는 상대 서폿챔피언이나 앞에서 서성거리는 챔피언 ( Leona(레오나) , Alistar(알리스타) , Trundle(트런들) ) 상대로는

착취의 손아귀
이걸 사용합니다. ( 라인 파괴용 )

룬 특성에서 말씀 드린부분을 다시 쓰자면.

2렙 ~ 6렙 싸움이 치열합니다. 아니 치열해야만 해요. ( 제 게임 방식입니다. )

그렇게 되면 제가 싸움을 열기위해 앞에 나서는 경우가 많아지고 그러면 자연스레 상대 챔피언이나 상대 미니언에게 어그로들이 많이 끌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앞에 서성거리는 애들 평타 견제하면서 거기다 피 회복까지 꾸준히 되니 얼마나 좋아요.

냉정하게 말씀드리자면착취의 손아귀 이 스펠은 너무 안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계속 이 스펠만 들게 되더라고요.

내 안에 트롤 성향이?!
Flash(점멸) 필수!

바뀐다고 하면

Ignite(점화) , Exhaust(탈진) 이 두개이겟네요.

작성자는 Exhaust(탈진) 듭니다.

모순이죠? 2 ~ 6렙 싸움을 성향하는데 탈진 듭니다.

게임이 자기 맘대로 굴러가는것이 아니잖아요?

가장 평범한것이 Exhaust(탈진)이라고 생각이 드니깐 듭니다.

탈진의 경우에서도. 초반에서도 꽤나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뭐 예시야 많죠.

우리 정글이 갱을 왓을경우 원거리나 혹은 원거리를 버리고 도망가는 서폿 상대에게 Exhaust(탈진)을 겁니다.

원거리에게 걸면 원거리르 안정적으로 딸수 잇습니다.

하지만 상대 원딜이 무리한 나머지 우리쪽 부쉬쪽에 들어가고 상대 서폿은 상대 부쉬에서 도망가려고 하면 

상대 원딜이 충분히 딸수 있는 판정하에.
상대 서폿에게 걸어줍니다. 그럼 상대 이동속도가 저하하면서. .Flay(사슬 채찍)의 쿨타임이 돌 떄까지 시간을 벌수 잇죠. 혹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 의 쿨타임이 돌수 잇겟죠? 

( 물론 방금 스킬 전부를 썻다면 쓰지마세요. 뭔 짓을 해도 못딸겁니다. )

상대가 탈진 걸린 상대에서 바로 Flash(점멸)을 썻다면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Ignite(점화)를 사용하는 경우는 2 ~ 6렙 싸움을 너무 잘하시거나. 혹은 상대 소라카가 있다면 드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Ignite(점화)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 , Flay(사슬 채찍)가 연계 될것 같다 싶으면 일단 쓰고 봅니다.

그리고 이건 따로 설명드릴 방법이 업는데요.

Flash(점멸) -> Flay(사슬 채찍) 이거 쓰는 방법은 상대 챔피언의 이동기와 Flash(점멸)이 빠진 상황이고. 상대 정글이 확인되며 , 우리 원딜이 피가 상대 원딜보다 2배이상 (? 솔직히 이런건 모르겟고 감입니다. 헤헿 ) 이건 유튜브를 통하거나. 혹은 게임을 많이하게 되시면

"아닛! 이것은 들
어가는 각이당! "

이라고 몸이 느껴집니다.
혹은 우리 정글이 오는경우 흔히들 사용하는Flash(점멸) ->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사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윗사진을 보시면 되겟네요.

색 설명을 할께요. ( 참고로 쓰레쉬가 점멸이 있으면 좋습니다. 솔직히 점멸이 있어야 해요. )

흰색 - 우리 정글 위치

하늘색 - 갱이 오기 전의 쓰레쉬 위치

파란색 - 갱이 도착하면 각을 기다리다 가는 쓰레쉬 목표 위치 ( 굳이 딱 이 위치가 아닙니다. )

보라색 - 우리 팀 원딜 ( cs 먹는중이겟죠? )

붉은색 - 우리들의 먹잇감

갈색라인 - 미니언들이 투닥거리는 경계선 ( 타워 공격을 받지 않음 , 받아도 상관은 없지만 만약 타워 사정권안에 잇다면 밑에 진형의 경우 저희 정글의 위치가 발각 되어있겟죠? )

저희 정글을 굳이 부를 필요는 없어요. ( 필요하다면 부르세요. )

정글이 작골 , 두꺼비를 먹고 한번 시도 해봐요. 이러면 옵니다. 흰색지점으로 핑합시다.

여기서 주의 사항

# 상대 정글이 최근위치기 바텀보다 먼경우 ( 상대정글이 갱을 하고 있는 모습이라든지 )
ㄴ 혹은 상대 부쉬 끝에 와드가 박힌상황 ( 상대 정글을 체크할수 있고. 우리팀 텔을 사용할수 있도록 )
 ㄴ 일단 상대 정글의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 상대 미드가 트페이며 집을 가거나 라인을 밀은 상황 ( 변수의 마스코트 트페 )

# 밑에 진형이라면 부쉬에 와드가 찍혓는지 확인이 되어야함 ( 집을 다녀온 상황이라면 핑와를 박아줍시다. 원래 박아야해요. )

# 우리 팀 텔과 상대 텔의 유무

이 모든 상황을 파악 하셧으면 준비합시다. 

우리 정글이 흰색 지점으로 도착하면

하늘색에서 푸른색으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던지죠. 만약 속박 당하면 빼시면 되요. 우리팀 정글이 도와주겟죠. 만약 속박당한 상태라면 상대 원딜에게 탈진걸고 자신의 판단력을 믿어야합니다. 내가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날리든 Flay(사슬 채찍) 로 쓸든. 아니면 도망가든.

만약에 cc기를 맞지 않고. 쓰레쉬의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을 타고 있다면 과감하게 Flash(점멸)을 써줍니다.
( 우리 정글과 거리가 멀수록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ㅡ> Flash(점멸) 가능성이 높아져요 )

그 다음이 중요해요. 저 ( 쓰레쉬가 ) 상대 챔피인들보다 앞서 있다면 저희 쪽으로 Flay(사슬 채찍) 쓰시면 됩니다. 6렙이면 The Box(영혼 감옥)것도 같이. ㅎㅎ
( 근데 여기서 중요한점은 무조건 상대 챔피언 2개다 맞아야합니다. )

그래야 상대가 도망 Flash(점멸)쓸 확률을 줄어들게 하니깐요. 만약에 실패하더라도

Flash(점멸) 하나 혹은 두개를 뺏을겁니다.

아니면 Flash(점멸)을 뺴고 킬을 취하든가요.

참고로 지금 적는건 교과서 방식입니다. 상황이 바뀌는데 이렇게 하면 똭! 똮! 똮똮! 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아요. 이런 설계를 해서 손해볼건 없습니다. 최소환 손해보지는 않을테니깐요.
( 막 자기 자신의 피가 없는데 이짓 하지는 않으시겟죠? 뭐 가끔식 도박하는 재미도 쏠쏠하죠. )

제가 쓰레쉬 챔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이런 글도 조금 써봣습니다. 이쁘게 봐주세요.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것은 다른분과 크게 다를 게 없다고 보네요.


멀리 있을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Flay(사슬 채찍) (우리쪽으로) ㅡ> 평 The Box(영혼 감옥) ㅡ> 평 or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갱이 왓을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탄것을 확인 ) ㅡ>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Flay(사슬 채찍)(우리쪽으로) ㅡ>The Box(영혼 감옥)


갱이 오고잇는중인데. 우리 정글과 거리가 그닥 멀지 않거나. 바텀이 자체적으로 킬을 낼수 잇을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The Box(영혼 감옥) ㅡ> 평 ㅡ > Flay(사슬 채찍) ㅡ>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The Box(영혼 감옥) ㅡ>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ㅡ> Flay(사슬 채찍)


윗부분은 우리팀 정글이 아직 오지 못할떄 ( 그래도Flay(사슬 채찍) 이건 최대한 남겨야 합니다. )


밑부분은 우리팀 정글이 도착하엿을떄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보다는 상황에 따라 스킬 선마가 다르다는것입니다.


자기 자신이 로밍을 자주간다. 라고 하시면 Death Sentence(사형 선고)을 선 마스터하는게 좋겟죠. 혹은 라인이 파괴하거나 파괴당하고 잇으면 Flay(사슬 채찍)보다는 Death Sentence(사형 선고)선마를 추천합니다.


혹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로 이니쉬를 여는 타입이면 이니시(이니시에이트) [혹은 이니쉬] Flay(사슬 채찍)와 Death Sentence(사형 선고)를 적절히 섞으면서 하는것도 괜찮다고 봐요.


혹은 저처럼 앞에 나서서 최대한 이니시를 여는 타입이라면 Flay(사슬 채찍) 선마를 찍을라고 노력합니다.


뭐 이정도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가 겁나게 드럽죠?
( 참고로 작성자는 거의 이템트리로 갑니다. )

고대주화? 충전형 물약?
( 트롤의 냄새가 느껴지나요? )

(고대유물 방패) , (고대 주화) 이 둘중에 선택하라면 대다수가 (고대유물 방패)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고대유물 방패)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원딜 피 회복해줘. 나도 피회복해줘. 그뿐이면 다여? CS도 하나 더 주지. 그리고 원딜이 놓치는 CS도 대신 먹어주면서 손실을 줄여줘. 얼마나좋아.

하지만 

(고대 주화)를 통해서 누차 강조합니다만. 쓰레쉬는 초반 싸움이고. 저는 앞에서 어그로를 끌기떄문에. 피회복이 중요합니다.

(고대유물 방패)(고대 주화)의 차이를 말씀드리자면

(고대유물 방패)는 (고대 주화) 보다 즉시 회복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총합 회복력은 떨어지죠.

(고대유물 방패)는 (고대 주화) 보다 우리 바텀의 CS를 높혀줍니다. 하지만 총합 서폿에게 주는 돈은 고대주화가 더 높습니다.
( 후반에는 터트리지도 못해요. )
ㄴ자신의 이득을 위해 원딜을 포기한다고 말씀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 핵심은 총합 회복력이 우선입니다.

그리고 제가 왜 Thornmail(가시 갑옷)핵심 아이템으로 두엇냐면 영혼 농사 방어력으로 이득을 볼수 잇습니다.

영혼농사 방어력 + 가시갑옷 방어력 + α ( 영혼 방어력에 가시갑옷 방어력 증가 )

거의 이걸 1코에탬으로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코어로 올리기위해서는 1000원대의 골드가 필요합니다.

그러니 중간에(망령의 두건)  것을 올리면서 상대 ap 스킬과 몸 ( 체력을 뜻합니다.)을 키웁니다. 그리고 Kindlegem(점화석)을 올리면서 다시한번 몸을 만듭니다.

이 타이밍에서 Cloth Armor(천 갑옷) , Chain Vest(쇠사슬 조끼) , (망령의 두건) , Kindlegem(점화석) 이상태에서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로 올리시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은 나중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효과를 받기 위해 가는겁니다.

그다음 어정쩡한 체력을 높이기 위해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를 가줍니다.

그럼 아마

방어력이 170 ~ 200대 일지도 모르겟네요. 그리고 마저항이 110 ~ 120 사이일것같고요.

근데 여기서 상대 ap 가 잘큰상황이나. 혹은 cc기가 잇는 챔프가 많을경우 (미카엘의 도가니) 를 도중에 가는것도 좋을것같아요.
( 물론 몸이 안되겟지만요. )

저는 대체적으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가고 (미카엘의 도가니) 갑니다.

만약 (미카엘의 도가니)쓸 필요가 없다고 느껴지신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가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나
파워코드 와 Q 범위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 쓰면 노답.

못이겨

응 못이겨

어떡히 이겨 ㅋ
탐 켄치
이녀석은 더함

먹으면 끝.

어떡하라고 ㅋ
모르가나
읭 블랙쉴드.

하지만 낚시 신공 , 심리전 싸움에서 이긴다면 높은 허들은 아닐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이녀석 후반 가면 아픈데. 초반에는 그닥 무섭지는 않아요.

( 그렇다고 5발방전되어 잇는 상태에서 들가면 아파요 )
미스 포츈
그냥 딱 봐도 원딜러중에서 제일 불쌍합니다.
케이틀린
고민을 해봣는데.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 캐릭터에요.

원거리에서 시도 떄도 없이 헤드샷 장전에 허구앗날 나만 패면 짜증나죠.
위에잇는 챔피언에 대해 크게 상관 안쓰셔도 됩니다. 어처피 여기다 적을 꺼거든요.

쓰레쉬는 그냥 흰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하는 사람이 쓰레쉬를 잡으면 정말 잘하는 챔피언이고.

초보분이나 연습중이신 분이 잡으시면 쓰레기 챔피언이죠.

이것처럼 쓰레쉬에게 큰 카운터도 없습니다. 다만

Tahm Kench(탐 켄치) 요너석 제일 싫어요. Abyssal Voyage(심연의 통로) 먹으면 답이 없어요. 스킬 연계가 불가능해요. 초반에 개 패듯이 패야합니다. 아니면 강제로 탐켄치를 물어야해요. 원딜 물으면 이녀석이 먹고 도망갑니다.

Morgana(모르가나) 네. 블리츠 플레이어나 쓰레쉬 플레이어가 가장 싫어하는 서폿 챔프중에 하나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 속박과 동시에 그랩 상쇄.

Sivir(시비르) 싫어요. 이거 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더 웃긴건 위에 서폿이랑 이녀석의 조합. 대놓고 그랩 안갈릴꺼야 헤헿 이런 마인드입니다. 이렇게 되면 방법은 단 하나. 로밍이 답이겟죠? 원딜을 잘 돌보면서 말이죠. 제가 싫어하는게 블츠 , 쓰레쉬할때 계속하는 로밍충입니다.

Braum(브라움) 들어가돠 빡! 빡! 빡! 빡! 뇌진탕! 빡빡빡빡!!!! 잘못들어가면 역관광 거기다 Unbreakable(불굴) 떄문에 우리 원딜이 딜을 넣을수가 없다.

Ezreal(이즈리얼) Arcane Shift(비전 이동) 과 Flash(점멸) 입니다. 그래도 심리전 사용하면 그다지 카운터가 아닙니다.

Sona(소나) 는 양날의 카운터이자 카운터 치는 챔프입니다.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쓸줄 모르는 사람이 잡으면 쓰레쉬가 쉽게 이깁니다.

Nautilus(노틸러스) 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 자신의 원딜 지키기 참 특출된 챔피언이죠.

Leona(레오나) 들어갔는데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뙇! 맞으면 미니언 사이로 도망갈수 있습니다. 그랩이여도 점멸 빼면 Flay(사슬 채찍) 못맞춰요.

Nami(나미) 은근 힐량 무시 못해요.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

Soraka(소라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로 힐 Equinox(별의 균형)로 Death Sentence(사형 선고) ㅡ Flay(사슬 채찍) 연계 실패
보시다 시피 카운터 많아보이나요?

하지만 손을 잘타시거나 판단력 , 심리전만 잘 사용한다면 그렇게 카운터가 없습니다.

나미 , 소라카일 경우 무조건 싸우면 그 싸움에서 이기셔야합니다. 장기간 , 혹은 그 싸움만 지시더라도. 꽤나 괴로운 바텀전이 되겟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싸움! 선빵 필수! 첫 싸움에서 이긴다면 그 판은 쉽게 굴러갈수 잇을껍니다. ( 물론 바텀전만 로밍가면 좋겟지만. 언제나 기도하죠. 제발 탑만 잘 버텨주세요. 라고 말이죠. ㅎ)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최대한 바텀에 신경 써주세요. 바텀에서 빠른 승기를 쥐어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굳이 운영법이라는게 잇나요? 서폿이 하는 일이면 노예 일 외에는 없겟네요. 열심히 와드박고 , 열심히 와드 지우고 , 열심히 시야 싸움하고 , 맞고 , 맞고, 맞으면서 Death Sentence(사형 선고)각을 보셔야죠. 

 

마치며

 제 인생의 첫 공략글입니다. 어느세 3시간이라는 시간이 훌쩍갔네요. 참 잉여짓을 햇습니다.

( 그만큼 고퀄리타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말고... )


쓰레쉬는 최고의 챔피언입니다.


쓰레쉬는 마치 하얀색과 같죠. 그만큼 각 플레이어들의 성향에 맞게 여러 스킬에 대해 사용하고. 특성과 룬을 사용합니다. 템트리도 마찬가지고요.


쓰레쉬 챔피언에는 정답이라는게 없는것 같네요. 부디 이런 마음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