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43.8% (7표)
12.5% (2표)
43.8% (7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8
0
7/16
D3]진공략 다시씀

- 말랑고무(2016-06-21, 조회수: 50426)


네 좀생각해봣는데

아무래도 진은 원딜챔이였던거같네요

원딜몇판해보니 제가얼마나 미드진으로 스트레스받았는지알수있었고

예전에는 느껴졌던 딜로스들도 느껴지지않네요

그리고 미드진으로 연구했던 템트리 모두 원딜진 한테
적합 하더군요

공략은 냅두겠습니다

 

티어인증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7) 138.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진에게 가장 어울리는 룬은 방어구 관통력이라 생각합니다

Whisper(속삭임): 진 패시브는 고정 공격속도에 추가 공격력을 주는 패시브입니다
 그리고 4타는 무조건 치명타 +15~25%의 잃은 체력 비례데미지 입니다

무조건 치명타라서 공격력룬이 좋아보일수있으나
기본공격 치명타 피해25% 감소 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공격속도 룬은 이공략 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치명타 피해룬은 후반이 강하고 R(Curtain Call(커튼 콜))데미지 도 늘려주나
초반이 매우약하고 후반도 방어구 관통력이 더 강합니다


방어구 관통력 룬의 좋은점


-치명타 피해감소 영향 x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W(Deadly Flourish(살상연희)),R(Curtain Call(커튼 콜)) 데미지 증가

-딜러에게 강력함


단점은 cs먹기 약간 힘듭니다 
하지만 약간 숙련되신다면 잘 먹으실수 있습니다


딜러에게 강력한 이유는 딜러는 방어력 아이템을 자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어력은 낮으면 낮을수록 데미지가 더 들어갑니다


100(100/(100+방어력)
방어력 계산 식입니다

방어력 100 (피해감소 50%) , 방어력 50 (피해감소 33%)
방어력 30 (피해감소 24%) , 방어력 20 (피해감소 17%)
방어력 10 (피해감소 10%) , 방어력 0 (피해감소 0%)

방어력 피해감소를 계산해본 결과입니다
위를 보시면 방어력이 낮아지면 낮아질수록
피해감소도 크게 낮아집니다



진은 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챔프 이기에 데미지를 크게잡아서

데미지700 정도 대입 해보면

방어력 100 (데미지350) , 방어력 50 (데미지466)
방어력 30 (데미지538) , 방어력 20 (데미지583)
방어력 10 (데미지636) , 방어력 0 (데미지700)

방어력 10과0의 데미지차이는 약 64 정도 됩니다
고작 방어력 10 낮아진건데 피해감소가 없어 지니 데미지64 를 더 받는겁니다

피해 감소이기에 체감이 안 느껴질 수 있습니다만 
피해 증가로 보신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룬방관19+정밀함4.8+요우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20 혹은 맬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10


계산하면 방어구 관통력을 30~40을 얻을 수 있게됩니다

방어력 50을 기준으로 방어력 40이 까인다면
방어력 10밖에 남지 않습니다
40%데미지가 더 들어간다는 소리입니다

진 패시브로 인한 데미지증가로 딜을 넣어보신다면
매우 강력한 데미지 로 상대를 잡을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 손길천둥군주의 호령 장단점 비교



죽음불꽃 손길장점
 

사람들이 많이 좋다고 느끼는 이유중 하나는 
추가ad비례 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높은 ad비례 도 있겠지만 정확히는 스킬 판정 때문입니다

죽음불꽃 손길은 광역피해 2초 지속피해 1초 로 피해가 매우 줄어듭니다

하지만 진 스킬의 특성적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2초

Deadly Flourish(살상연희)4초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2초

Curtain Call(커튼 콜)한발당 4초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는 한명씩 맞추지만 스킬 하나로 여러명이 맞기때문에 2초

Deadly Flourish(살상연희)미니언은 관통이지만 챔피언은 1명씩 맞아서 4초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광역 이라서 2초


Curtain Call(커튼 콜) 조금 이상한 판정입니다

한발 마다 4초로 적용 되는데 이뜻은 한발마다 스킬1번으로 생각됩니다

즉 진에게 죽음불꽃이 좋은이유는 ad계수가아닌 스킬판정 입니다


죽음불꽃 손길단점


죽음 불꽃 손길의 단점중 하나는 초반이 약하다 입니다

솔킬각이 자주나오는 미드진에게 별로 어울리지 않는 특성인거 같습니다


후반가서 ad가 700정도될때 이특성은 매우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평타로도 안터지고
6렙 궁쓸때 더강력한건 천둥군주입니다

특성이 지속피해이기 때문에 스킬을 맞추면 타워어그로 가 계속 걸립니다

타워에 맞으면 피가 많이 다니 조심해 주세요



천둥군주의 호령장점


죽음불꽃 손길 과 함께 추가ad계수를 가진 특성중하나입니다

초반견제가 강하기 때문에 
평q평평평 으로 반피이상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후술할 선2렙 먼저가져가는 방법을 이용하면 초반 딜교데미지는

10+ad0.3+ap0.1 이 아닌
20+ad0.3+ap0.1 데미지 10을 빠르게챙겨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단점


스킬 하나로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3방이상 때려야 발동 합니다

죽음불꽃 손길은 궁한발마다 적용되지만 천둥군주 는 3발이상 맞춰야함

죽음불꽃 손길 보다 ad계수가 0.3낮음



추가로 쿨감 40%템트리 사용시

지능특성을 찍어

쿨감45%까지 해주세요


개인적인 스펠 우선도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barrier(방어막)>Cleanse(정화)>Heal(회복) 


Exhaust(탈진)

1:1 이 뭔가 아쉬운 진에게 
살상능력을 부여하는 스펠 입니다

암살자 상대로 좋은 스펠입니다

상대미드가 공격적인 챔피언이라면 추천드립니다


Teleport(순간이동)

만만한 미드라이너에게 좋은 스펠입니다

6렙이후 Teleport(순간이동)Curtain Call(커튼 콜)콤보로 상대를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암살자를 상대로는 추천하지않습니다




barrier(방어막)

폭딜챔피언 상대로 매우좋은 스펠입니다

barrier(방어막) 에 대한 인식이 별로안좋은데 
그이유는 딜을 다맞고나서 쓰기때문입니다

반드시 콤보맞을때 barrier(방어막)를써서 위기를기회로 바꿉시다


Cleanse(정화)

상대cc가 너무 많다면 생각해볼수있습니다
예:Rammus(람머스)Ahri(아리)Fiddlesticks(피들스틱)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ulu(룰루)Pantheon(판테온)Zilean(질리언)Morgana(모르가나)Varus(바루스)Elise(엘리스)Veigar(베이가)Lissandra(리산드라)


Cleanse(정화): 풀리지않는 스킬정리
Malzahar(말자하)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Yasuo(야스오)Last Breath(최후의 숨결),Zed(제드)Death Mark(죽음의 표식),Vladimir(블라디미르)Hemoplague(혈사병),Warwick(워윅)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Urgot(우르곳)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Fizz(피즈)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에어본은 모두 정화로 안풀립니다 인지해 주세요

Cleanse(정화)Exhaust(탈진),Ignite(점화)를 없애줍니다
상황이 적당하다면 사용해 주세요


Heal(회복)

2:2교전때 정글러에게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그러나 Ignite(점화)가걸려 barrier(방어막)보다 낮은 힐량 공급 받을수 있기 

때문에 암살자상대 로는 Heal(회복)을 자주들지않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54/244(+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설명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진 의 견제 스킬입니다


꼭 챔피언한테 쓰지말고 미니언을 통해 맞추셔도 됩니다


이 스킬을 통해 미니언을 처치하면 다음 대상에게 데미지가 더들어갑니다



Deadly Flourish(살상연희)



견제도 되고 속박도 되는 스킬 입니다


이스킬 은 일반스킬 중에 가장 사거리가 긴 포킹 스킬 입니다


기본공격을 맞추거나 혹은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가 발동되거나 

같은팀이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넣으면

적중시 속박 이라는 효과를 지닌 스킬입니다


속박에 성공시 패시브(Whisper(속삭임))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침착하게 상대 이동경로 에 쏘시는것이 잘 맞습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티모 버섯과 비슷한 스킬입니다


바닥에 깔고 적이 밟아야 발동하는 스킬 입니다


한곳에 뭉쳐서 깔으셔도 데미지가 중첩해서 들어갑니다


이스킬 이 발동되면 W(Deadly Flourish(살상연희)) 속박을 맞출수있는 조건이 됩니다


그러나 이스킬은 발동 되어도 2초뒤에 폭발 하기때문에 쉽게 맞출수 없습니다



Curtain Call(커튼 콜)



모든 스킬 중에 가장 강력하다고 생각되는 궁극기 입니다


미드 진이 6레벨때 강력한 이유 입니다


기본 데미지는 약하지만

잃은 체력이 많을수록 데미지 최대 200% 까지 증가합니다


마지막 총알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 데미지를 줍니다


총알 한발에 0.75초 80% 둔화 효과가 있기때문에

다음 총알을 맞추기가 쉽습니다




-활용 영상-



스킬 활용 팁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1레벨 E(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를 칼날부리쪽에 모아서

칼날부리 작은몹을 먹을수 있습니다

한라인 먹고 선2레벨 을 가져올수 있기때문에

매우 유용 합니다


(1레벨 덫4개)

(1레벨 덫3개)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이 스킬은 상대를 처치햇을때 다음대상에게 주는데미지가 더 증가합니다

그러나 이스킬 만으로 죽여야 만 하는것은 아니고

이 스킬을 쓰고 평타로 마무리 해도 다음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막타를 먹으셔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참고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추천 아이템 빌드


연사포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헤르메스의 시미터)(도미닉 경의 인사)

맬모셔스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도미닉 경의 인사)

쿨감40% 빌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정수 약탈자)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헤르메스의 시미터)(도미닉 경의 인사)

핵심 아이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고속 연사포)

위 아이템들 은 순서대로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공격력60+ 쿨감10%+ 방관20+)




높은 공격력6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10%  방어구 관통력20+ 까지
무엇 하나 버릴게없는 매우 좋은 아이템 입니다

게다가 액티브 스킬 까지 가지고 있는데요

6초동안 이동속도20%+ 와 공격속도40%+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액티브 를 켜놓고 치명타가 터진다면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집니다

데미지 강력해지기 때문에 1코어로 추천드립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공격력70+ 치명타 확률20%+)



진 패시브(Whisper(속삭임)) 치명타 25% 딜감소 를 커버해주고

R(Curtain Call(커튼 콜)) 마지막 총알 데미지 50%증가 시켜줍니다 



무대(x)

무대(o)


(고속 연사포) 고속 연사포 (공격 속도 30%+ 치명타 확률30%+ 이동 속도5%+)



이동시 스택이 쌓이고 100이 쌓일경우 평타 한대에 사거리 35% 증가
기본공격 적중시 50~160(레벨비례) 의 추가 마법데미지를 입힙니다 

진의 패시브(Whisper(속삭임)) 는 공격속도 와 치명타를 올려도 데미지를 줍니다

패시브(Whisper(속삭임)) 로 인해 치명타가 터질시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사거리 35% 증가로 치명타가 터지면 추노가 가능하기때문에

효율이 매우 좋은 아이템이라 볼수있습니다



(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공격력70+ 치명타20%+ 쿨감10%+)



새로 추가해 적는 아이템인 정수 약탈자 입니다

공격력과 치명타가 무한의대검과 같고

추가로 치명타 20%마다

쿨감 10%를 제공하고 최대 20%까지 가능해

총 쿨감 30%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정수 약탈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위 아이템대로 가면

쿨감40% 입니다







추천 아이템

(수확의 낫)Doran's Blade(도란의 검)The Brutalizer(톱날 단검)

위 아이템들은 초반 추천아이템 입니다




(수확의 낫) 수확의 낫 (공격력7+ 기본공격 시 생명력 흡수3+)



돈 값을 받지 않는 초반 아이템 입니다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마다 +1원씩 주고 스택이 -1씩 깍입니다

100 스택을 다깍앗을경우 350원과 함께 기본 지속효과가 비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스택을 다쌓아도 공격력은 그대로 주기때문에

템트리가 남으신다면 팔지 않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선템 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 도란의 검 (공격력7+ 체력80+ 생명력 흡수3%+)



초반 아이템을 2개 가셔도 좋습니다

라인 유지력이 힘들다면 수확의낫 대신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 아이템을 사고 25분 이전까지는 팔지 말아주세요

코어템 사겟다고 이아이템 을 삿다가 다시 파는것은 매우 손해입니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 톱날 단검 (공격력20+ 방어구 관통력10+)



초반 추천 아이템 중 가장 추천 드리는 아이템입니다

이 아이템은 공격력20+ 와 방어구 관통력10+ 을 주는 
요우무 맬모셔스 의 하위 아이템 입니다

미드 진 은 요우무 맬모셔스 둘중 하나는 꼭 가주셔야 하기 때문에

이 아이템을 먼저 뽑아 놓고 나중에 쓰실수 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는 적 처치시 다음 기본공격 이나 
단일 대상 스킬이  +15데미지를 줍니다

이 아이템을 가면 미니언 먹기가 매우 편해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신속의 장화 (이동 속도60+ 둔화효과25% 감소)



미드 진에게 이동속도 를 높여주는 아이템입니다

상대 스킬도 잘피할수 있고

로밍 가는 속도도 빨라지고

카이팅 하는것도 편해집니다

다른 신발에 비해 가격도 싸기 때문에 좋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의 시미터 (공격력65+ 마법저항력35+ 생명력 흡수10%+)



이 아이템을 가는 이유는 고유 지속 효과 때문인데요

사용시 챔피언한테 걸려잇는 모든 군중 제어기 효과를 제거하고

1초동안 이동속도가 50%증가 합니다

cc기에 취약한 진에게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덤으로 생명력 흡수도 있기때문에 이것을 가면 피도 찹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 도미닉 경의 인사 (공격력40+ 추가방어구 관통력45%)



이 아이템은 방어력을 많이올린 탱커한테 효율 적인 아이템입니다

덤으로 고유지속 효과로 체력차이가 많이날수록

추가 물리 피해량을 최대 15% 까지 입힙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와 선택해 가주세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공격력55+ 마법저항력40+ 방어구관통력10+)



공격력 마법저항력 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덤으로 피가 적어지면 마법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 을 만듭니다

상대 미드가ap일때 가면 라인전이 강해지고

생존력도 높아지고

방어막 발동시 생명력 흡수10% 주문 흡혈10% 을 주기때문에

상대팀이 AP가 강하다면 추천 드리는 아이템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기본 공격력25%+ 체력400+)



진 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아이템 입니다

체력도 많이주고 공격력25 정도 주기때문에 기본 지속효과도 좋습니다

고유 지속효과는 체력이 5초 안에 400 ~ 1800 (레벨비례) 의 데미지를 받으면

8초 동안 최대 체력 30% 의 방어막을 만들고 빠르게 사라집니다

방어막이 만들어지면 기본 공격력 증가가 2배가 돼

공격력50 정도 주기때문에 공격력도 증가됩니다

생존력도 높여주고 공격력도 증가 시켜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 다음에 더 추가 함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양심없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요즘 수은너프로 거의 영구밴이라
다행입니다

피즈
진이 템이 더나와도 질수있습니다

요즘 수은너프로 인해
궁극기를 정화로도 풀수 없고 수은으로도 풀수 없기 떄문에

솔킬을 조심해 주세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고민을 많이해봣는데

위챔프를 제외하고 가장 무서운녀석은 트페입니다

이녀석이 미드를오면 라인전이 약해야하는데
진한테 매우강합니다

라인전은 반반갈수있으나 로밍궁을 말릴수가없습니다

그러나 생존기가없어 궁극기로 킬각을 노려볼수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매우쉬움

초반q짤과 궁으로 갱호응하는걸 조심하세요

하지만 그것마저도 정화들면끝

진궁극기에 매우취약합니다

방어템을 하나도 가지않기에 킬각잡기 매우쉽습니다
카사딘
매우쉬움

이녀석은 저한테 견제를 넣으려 할 떄 마다 한대씩맞습니다

6렙때 약간 강력합니다

그래도 주문포식자를 갈필요는 없습니다
빅토르
반반 가면

진이 유리합니다

무리한딜교 는 하지는마시고 q견제로 반피정도까고

궁극기로 죽여버리세요

생존기도없어 다쳐맞거나 점멸빠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드진의 생존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이유중하나

" 갱에 취약하다 "

그러나 미드진은 사람들의 생각과달리


이론상 갱 피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와드 위치1


와드 위치2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설치 위치1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설치 위치2


위 처럼 와드만 잘해놓으시면 갱을 당할 확률을 낮춰 줍니다


라인을 계속밀어 와드할 타이밍을 잡읍시다



초반 운영법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6렙 이전에는 약한게 맞습니다


선2렙으로 딜교 조금하시고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미니언 막타 피해량증가로

딜교를 조금씩 걸어주세요


기회가 되신다면 6렙 타이밍때 킬을 노리실수 있습니다


6렙 궁극기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상대가 반피일때 써도 죽습니다
단 잘맞춰야합니다.

중반 운영법




진 궁극기는 챔피언들 중에 가장 로밍력이 사기라 생각됩니다
6렙찍고 라인에만 계시지마시고 다른라인을 풀어 게임을 이끌어나갑시다
후반 운영법

 먼저물린다면 매우힘든시기입니다


하지만 프리딜이라면 원딜보다 딜을 더잘넣을수있습니다


최대한 물리지않게 뒷포지션을 잡아주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텔레포트를 드는이유중 하나입니다
역갱을 당해 완전히 손해보는것을 텔레포트 로 이득을 챙겻습니다

텔레포트를 사용해 뒷포지션에서 궁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어떤 챔피언을 제외하고 모든 챔피언을 이길방법은 존재합니다


-힘든 챔피언(Hard)-




Zed(제드): 제드 (매우 어려움)


네 아주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카운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런데 티어를 올리고 게임을 하다보니 이녀석도 약해보입니다


탈진들고 라인전을 조심조심 포킹을 피하는식으로 하면서


반피가 까이면 무조건 포션드시고


라인전 솔킬 안따이고 한타하는 시간까지왔다면


제드한테 탈진박고 죽인다음 그후부터


각보고 궁쓴다면


죽어있는 제드모습에 행복감을 느끼실껍니다


털리기가 너무 쉬운편이라


게임 이기셨다면 자신을 칭찬해도 좋아요





Fizz(피즈): 피즈 (어려움)


피즈는 1:1 최강 미드라이너 라고 생각됩니다


6렙 Q(Urchin Strike(성게 찌르기))R(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갱호응을 통해 생존기가 없는 진은 그야말로 지옥입니다


초반 견제도 쉽지 않은편이지만 Exhaust(탈진)을 들어 라인전을 강하게 갈수있습니다


한타때도 Exhaust(탈진)가 가장도움이 됩니다 피즈상대로 들어줍시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어려움)


가끔가다 이렐리아로 미드를 오는분도 계십니다


피즈와 같이 1:1이 강하기때문에 탈진을 들어 라인전을 강하게 갑시다




Yasuo(야스오):야스오 (약간 어려움)


야스오는 진을 출시 했을때 부터 카운터 픽이엿습니다


하지만 초반 견제를 많이하고  킬이 나왓다면 상대 할수는 있습니다


Q(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무빙으로 피할수 있습니다 다가온다면 움직여서


피해보려는 노력을 해보세요




Azir(아지르): 아지르 (약간 어려움)


상대의 숙련도 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 챔피언입니다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견제를 조심해주시고 딜교는 억지로 하실필요 없습니다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견제 로 피를깍으신다음 R(Curtain Call(커튼 콜)) 을 통해 킬을 노려보실수있습니다




LeBlanc(르블랑): 르블랑 (약간 어려움)


라인전이 매우강력한 챔피언입니다


무조건 선 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 를 가주세요


그이후 라인전은 진이 강합니다


솔킬을 조심해서 피가적다면 cs 욕심을 버리고 집을가주세요


르블랑 e(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를 피하는것이 핵심입니다




Syndra(신드라): 신드라 (약간 어려움)



라인전이 강력한 챔피언 입니다


궁극기를 찍으면 생각치도 못한 딜을 이용해 죽으실수있습니다


반드시 선 멜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가주셔서 생존력을 높여주세요


신드라의 견제를 조심하면서 라인전을 하시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약간 어려움)


스킬이 너무좋은 리산드라입니다


갱호응 최상위권 이기 때문에 리산드라가 나온다면 고통받을 각오를 하세요


유동적인 템트리로 선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을 선택해 궁극기 스턴을 무시할수 있습니다


정화(Cleanse(정화)) 를 선택하셧다면 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Jayce(제이스):제이스 (약간 어려움)


원거리 근거리 둘다 강한 하이브리드 챔피언 입니다


포킹이 매우강력하고 순간 데미지가 높지만 마나가 없다면 약해집니다


마나가 없을때 딜교를 걸어주시면 이길수있지만


그전에 포킹을 잘피해두시지 않앗다면 이길수 없습니다


선 신발로 포킹을 피하면서 후반을 바라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실력 싸움(Normal)-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트위스티드 페이트 (보통)



R(Destiny(운명))로밍을 통해


게임을 자신에게 유리한쪽으로 만드는 챔피언 입니다


라인전 은 강하지 않지만 약한편도 아닌것 같습니다


스턴연계 없이 날리는 Q(Wild Cards(와일드 카드))는 피하기 쉬우니맞지 말아주세요




Viktor(빅토르): 빅토르 (보통)



빅토르는 서로 손싸움 입니다


리메이크 되면서 R(Chaos Storm(혼돈의 폭풍)) 매우 강력하게 바뀌었지만


E(Death Ray(죽음의 광선))강화가 늦게 터지게 바뀌면서 2번쨰 타를 피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초반 E(Death Ray(죽음의 광선)) 공격을 되도록 피하면서 딜교를 해주세요


중후반 한타는 거리를 주지않으면서 W(Deadly Flourish(살상연희))R(Curtain Call(커튼 콜)) 를 이용해


 킬을 따내실수 있습니다




Xerath(제라스): 제라스 (보통)



잘하는 사람이 이챔피언을 들면 매우 힘듭니다


초반 Q(Arcanopulse(비전 파동))W(Eye of Destruction(파멸의 눈)) 를 잘피하냐 못피하냐 에 따라 후반이 달라집니다


견제스킬을 다피하고 파밍하냐 와 피가다빠져 집을가냐의 차이죠


신발을 빠르게 올려 스킬을 피하면서 파밍하시는것 을 추천드립니다




Ahri(아리): 아리 (보통)



미드 암살자로 알려져 있는 아리 이지만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E(Charm(매혹)) 를 피하는게 가능하기때문에 손싸움입니다


Q(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첫타는 어쩔수없지만 두번째 타는 피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타가 더 강하니 피해주세요


힘들다면 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 를 가셔도 좋습니다




Annie(애니): 애니 (보통)



상대하기는 힘들고 상대는 쉬운챔프입니다


선 멜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와 베리어 (barrier(방어막)) 를들어주신다면 매우 쉬워집니다


견제를 넣으려다 Q(Disintegrate(붕괴)) 를 맞으면 손해이니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견제로 피를 깍으신다음 R(Curtain Call(커튼 콜)) 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애니는 체력이 적기때문에 R(Curtain Call(커튼 콜)) 딜이 잘들어갑니다




Lulu(룰루): 룰루 (보통)


서포터 챔프지만 미드로도 가끔 나오는 룰루 입니다


패시브(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 와 Q(Glitterlance(반짝반짝 창)) E(Help, Pix!(도와줘, 픽스!)) 가 약한것이 아니기 때문에


섣불리 딜교환을 했다간 매우 큰 손해를 볼수있습니다


Q(Glitterlance(반짝반짝 창)) 견제를 너무 맞지 마시고


R(Curtain Call(커튼 콜)) 을 배우기전까진 킬을 낼수 없기때문에


후반을 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쉬움(Easy)-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매우 쉬움)


갱플랭크 와 라인전은 매우 쉽습니다


근거리 이기 때문에 평타 견제를 계속맞고


피통도 적기에 킬각을 내기 쉬운편입니다


싸울때 E(Powder Keg(화약통)) 막타를 계속해서 쳐주세요


E(Powder Keg(화약통)) 최대 갯수가 너프먹었기 때문에 다 먹으신다면


갱플랭크 는 남은게 없습니다



Varus(바루스): 바루스 (쉬움)


진 과 비슷한 포킹 챔프지만


Q(Blighted Quiver(역병 화살)) 정확도가 중요하고 R(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갱호응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체력이 적어서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견제 후 R(Curtain Call(커튼 콜)) 각을 보시는것이 쉬운편 입니다




Lux(럭스): 럭스 (쉬움)


E(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포킹은 강하지만 Q(Light Binding(빛의 속박)) 를 안맞으신다면


R(Final Spark(최후의 섬광)) 은 맞으실일이 없습니다


신발을 빠르게올려 스킬을 피하신후


Q(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견제 R(Curtain Call(커튼 콜)) 마무리로 라인전을 이기면 됩니다


W(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스킬을 사용하셧다면 딜교환을 중지하고


뒤로 빼는것을 권합니다




 

마치며

이공략을 보시는분이 있긴하겠습니다만은


요즘 업데이트를 안했습니다


시간많은데 새로 추가할것도 있기도하고


실은 랭겜하다가 강등당해서 다시 올리느라 추가를 안했어요


다시 다3가고나서 적는 추가공략입니다


이제 엑셀 많이 받았으니깐


인벤공략 메인에 오르고싶네요


공략 문제점,추가사항 댓글로 다적어주세요 다읽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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