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18
12
0
2/2
징크스충의 충징크스 #대세픽? 글쎄~

- Gypsylord(2016-10-16, 조회수: 9106)

 저는 지나가던 징크스충이고

그냥 징크스가 좋아서 공략 한번 써보려구여 ㅎㅎ

징크스에 대한 제 애정을 담아서 기본적인 내용만 쓰겠습니다.

원딜 잘 하시고 티어도 높으신 분들 계시는데

살포시 글 싸지르고 갈게용~

제 글은...

징크스에 대해 잘 모르지만 맘에 들어서 파보고 싶은 예비 징크스충 분들

그냥 징크스 하고 싶은데 인벤에서 글 하나 보고 오자 하시는 분들

이런 충자식들은 징크스를 어떻게 하지 궁금하다 ㄷㄷ 하시는 분들

그 외에도 그냥 지나가시는 분들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ㅋGet Excited!(신난다!)



스킨은.. 다 이쁩니다 ㅎㅎ

기본은 기본이라 이쁘고 마피아는 깔끔해서 이쁘고

불꽃놀이는 정신없이 이쁘고 슬레이어는 미친듯이 이쁘고 ㅎㅎ

징크스는 사랑으로 하세요~!



5/18  6.10 패치   Q 대포폼 공속 버프
8/24  6.17 패치   R 궁 데미지 계수 버프

9/19 카운터픽 추가
 요즘 다른 원딜들 너프되고 징크스가 좋아진 느낌이 있는데
그렇다고 대세픽이라고 못 박긴 좀 뭐한 것 같습니다.
'뚜벅이' 한 단어만으로도 리스크를 안고 가는 징크스입니다 포지션에 유의하세요~

10/6  6.20 패치  E 덫 소모 마나 증가 및 피해량 감소
                   덫 데미지 판정 너프 (이제 한번만)
 
                   ㅋㅋ 역시 너프와 함께 나온
                   별 수호자 징크스!
                   솔직히 내 취향은 아니지만 빤짝빤짝 이쁨 ㅇㅇ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1 (+84.0) 2009 마나 245.6 (+45.0) 1010.6
공격력 57 (+3.4) 114.8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음.. 좀 극단적입니다..ㅋㅋㅋㅋ

룬 특은 정말로 취향이니 이렇게 안 하셔도 됩니다.

저도 이번 시즌 전에는 기본 원딜룬이라 하던 공속 16%룬을 썼는데요

언젠가부터 생선 대가리 공속의 답답함을 참을 수가 없어서

홧김에 써본 공속 29%룬에서 피가 끓는 것을 느끼며 징크스 고정룬으로 쓰게 되었습니다.



뭐.. 이건 좀 아니다, 너무 물총 같다 약하다 싶은 분들은

취향에 따라 공속 20% 16% 14% 섬세하게 있으니 알아서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노랑 파랑은 같고 빨강에 공룬 박으면 14퍼

여기서 파랑에 마저 5개 공속 4개면 16퍼

14퍼 룬에서 빨강에 공 5개 공속 4개면 20퍼가 됩니다.

저는 공속에 약간 미쳐서 많은 평타 기반 원딜들에 29퍼룬 써요 ㅎ

20퍼 룬 정도에 열광 끼면 안 답답하고 AD도 나쁘지 않고 좋슴다

16퍼는 2퍼 체감도 잘 안되고 마저 좀 깎이는게 꺼림직해 거의 안씀..

14퍼룬은 담백한 맛 ㅎㅎ 암튼 개소리 때려치고



뭐 노랑 파랑에 다르게 박으시는 분 있으신가 모르겠는데

굳이 제가 이렇게 한 이유를 설명하자면

노랑엔 체력보다 미니언한테 맞는거라도 적게 들어오게 방어를 ㅋ

파랑엔 상대 서폿이 극 에이피 딜러면 너무 아프니까 마저를 ㅋ

걍 그렇다구 ㅋㅋ

암튼 뭔 개소리여 ㅡㅡ 찎찎 두개 긋고 욕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저의 충징크스에 대한 뚝심을 지키겠습니다 ㅎㅎ



결론! 나는 공속 29퍼를 쓴다 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ㅋㅋㅋㅋ 알아요 알아 ㅋㅋㅋㅋ

열광 안찍냐 ㅡ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 내말 들어라!

일단 특성도 물론 취향! 이건 당연한거고

제 특성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면
흉포에서 분노요거 공속 ㅇㅇ 당빠
양날의 검요건 솔직히 무서워서 안 찍고 보통 찍는 포식대신 약점 노출요거.
물론 30초마다 (좀 길긴 하지만) 체력 회복하고 좋은 특성이긴 함 포식요게

근데 징크스는 솔직히 후반 아니더라도 한타 보는 의존도 강한 챔프고
싸울 때 울팀 피해량 쪼오끔이라도 늘려주는 약점 노출요걸 찍는게 맞다고 본당
그니까 취향이고 선택인거야 라인전 때 쪼끔이라도 안정감 있게 할겨! 포식
우리 서폿찡 피해량 늘려줄꺼얏! 한타 때 울팀 피해량 쪼끔이라도! 방어구 가르기(Sunder ) ㅇㅇ
아무리 후반 본다 해도 정신 확장보다는 흡혈귀로 도란 3%까지 해서 흡혈 5% ㄱㄱ
회피술이것도 서폿 cc에 내 e까는 콤보덕에 ㄱㅊ한데 난 또라이 같은 징크스라
걍 죽이고 또 죽이는현상금 사냥꾼이거 할래 ㅎㅎ ap 징크스 안 할꺼니까 분쇄의 일격
드디어 흡혈광! 전쟁광의 환희

물론 지속 딜을 아프게 쏜다는 거에서 열광이 큰 메리트가 있는 건 알지

하지만 전쟁광의 환희요건 피 없을 때 미니언 흡혈도 그렇고 (물론 너프되서 예전처럼 미친듯이는 안 차)

초반 봇 교전에서 서로 딸피 때의 맞다이 (ㅅㅂ) 그런 거에서 정말 유리하다고 본다.

내 룬 특성상 공속도 빨라서

봇 교전 때 한명 죽이고 패시브 터질 때

남은 한명도 잡을 수 있는 각이 나와.. 더블이지

원래는 나도 2대 정도로 죽어야 되는데 내가 먼저 빠른 공속으로 치니까 난 피차고 죽일 수 있는거지

그랴 입롤이고 벌레냄새난다 ㅠㅠ

암튼 전쟁광이 좋아 흡혈광 하앍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아 맞다 책략 12 ㅋㅋ

솔직히 결의에서 체력 올리고 뎀지 줄이고 하는거 좋을 수도 있는데

책략에 위험한 게임 같은 특성이 꿀인거 같아서 과감하게 결의는 포기 ㅠ
솔직히 재빠른 발놀림이거 엄청 찍고 싶은데 안 그래도 못 먹는 시에스
성의라도 보여줄라고 포악함이거 찍음 ㅇㅇ 진짜야 ㅇㅇ

이제 이 3개가 매우 고민되지 제기랄
보통 원딜은 룬 친화력이거 아님 비밀 창고이거 찍지
당연한거야 ㅋㅋ 특히 레드랑 시너지가 엄청난 징크스는 룬 친화력이걸로
레드 끼고 난리 부리면 개꿀 ㅎ 비밀 창고 요건 포션 많이 사는 친구들

점화걸렸을 때 이거 난타?ㅋㅋ 시즌 초반에 이거 꼈을 때 그 짓으로 살긴함 ㅇㅇㅋㅋ
이거 낀 이유는.. 내가 또라이라 혹시 모를 1대일을 대비한 거임 ㅇㅇ암살자(Assassin)ㅇㅇ

특성이 크긴 하다만 진짜 취향이라 이런 식으로 각자의 이유를 가지고 선택하길 바래 ㅎㅎ
너무 길어져서 짧게! 밑에는 당연한 거 아니냐 ㅋㅋㅋ무자비 ㅋㅋㅋ위험한 게임ㅋㅋㅋ

짜식들아 충이라면 전쟁광이 짱이다!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으..응 이거 해..

난 상대가 5cc 라도 정화 안든다 ㅇㅇ ㄹㅇ임

소라카 이런 애가 서폿이라고 방어막 드는데 난 싫음 ㅎㅎ

라인전에서 서포터랑 같이 회복하고 잘 싸워 그냥

이속도 빨라지고 넘나 좋은 것

참고로 점멸은 진린데

점멸은 Flash

F에 해놔..

D 점멸충 극혐 (소근)

아 근데 진짜 씹충 소리 들으면서 전라인 다 징크스로 가고 싶으면
탑 미드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서폿Exhaust(탈진)Flash(점멸) 정글 Smite(강타)Flash(점멸) ㄱㄱ ㅅㅂ

Heal(회복)Flash(점멸)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발사 속도가 15% 느려집니다,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40/50/60/70%까지 상승합니다. 미니건 공격 시 징크스의 레벨에 비례하여 0/2/4/6/8/10/15/20/25/30/35/40/45/50/55/60/65/7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음 징크스충의 기본 소양 휘릭휘릭!


굳이 설명 하자면 기본폼인 미니건일 때는 때릴 때 3번까지 공속 증가


그리고 로켓 런처는 사거리, 데미지 증가랑 스플래쉬 데미진데 주변까지 똑같은 뎀지 줌


미니건 치다 대가리로 바꾸면 첫타만 이어서 빠르게 ㅇㅇ


진짜 예전엔 왠만하면 대포로 막 쏴도 괜찮았는데


요즘엔 코앞에서 대포질 하다간 맞아 죽는다 ㅇㅇ


이게 미니건에서 생선 대가리로 바꾸면 사거리도 길어지고 주변 애들까지 다 피해주고


ㄹㅇ 대포고 좋은데 속도가 씹느려져 진짜..


난 어차피 징크스를 사랑해서 계속 할 거지만


이거 너프 때 느려진거 경험하고 애들 많이 안하겠구나 생각함...


암튼 징크스충이라면 스킬명대로 휘릭휘릭 바꿔서 때릴 줄 알아야 돼요


간략하게 몇가지를 얘기하자면


라인전 할 때 왠만하면 마나 관리하고 미니건으로 미니언 먹지만 (크.. 라임 멋져!)


요게 해보면 아는데 오묘하게 미니언 생선 대가리로 치면서 주변뎀으로 상대 피 깎을 수 있당 ㅎㅎ


음 또 진짜 컨디션 좋고 템나와서 공속 되면 미니건 공속 최대인 상태에서 대포로 치고


다시 미니건으로 치다 대포로 치고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다.


근데 이게 말로는 멋져 보이는데 편하게 정글몹 먹을 때나 하는거지


멋부리겠다고 영혼의 맞다이 이런거 하는데 Q누르고 바꾸다간 바꾸는 시간에 맞아 죽어 ㅇㅇ


가까워서 미니건으로 바꿔야겠다 싶은데 손이 달달 떨린다 싶으면 걍 대포로 치셈


암튼 이렇게 딜레이가 있지만 바꿔대야 하는 이유가 한타 때 절실히 드러나지.


한타가 난전으로 이상하게 일어날 때 가까이 오는거 좀 빼면서 미니건Switcheroo!(휘릭휘릭!)으로,


도망가는거 멀어지면 대포로Switcheroo!(휘릭휘릭!)팡팡! 이게 진짜 꿀맛이야 (물론 물려 뒤지면 슬프지만 ㅠ)


암튼 눈치껏 바꿔가며 쏴대면 될 듯.. 대치 때 대포로 짤짤, 한타 열리면 울팀이 묶어 놓은 애들 대포로 난사..


가까이 오는 애들 미니건으로 미친듯이 쏴대다 또 도망가는 애들 대포로 추노...


암튼 나도 이건 항상 연습 중이고 원딜 잘 한다고 하는 사람도


이 망할 휘릭휘릭은 완벽하게 한다고 자신있게 못 말할 듯 싶다.. (내 생각이야 ㅠ)


항상 연습하며 겸손한 마음으로..




이번에 PBE에서 생선 대가리 공속을 예전처럼 하고 공속 감소를 추가 공속의 25퍼 감소로 바꾼다는데


(지금은 그냥 공속의 15퍼 감소임 ㅇㅇ) 해본게 아니라 어떤 느낌인지 모르겠다.


이게 체감상 빠르게 느껴지고 실제로도 빠르게 버프한거라는데


난 충이라 자세한건 모르겠다 ㅎ


휘릭휘릭 이거 은근 패치할 때마다 버그도 고쳐지고 막 라이엇에서 신경 많이 쓰는 스킬 중 하나 ㅎㅎ


루난도 요거 바껴서 나가잖아 ㅋㅋ




5/18  6.10 패치


역시 PBE 대로 버프 됐네요


한번 해봤는데 진짜 체감 죽입니다 ㅎㅎ


추가 공속 25퍼 감소지만 공속템 한 두개 간다고 느려지는 느낌 거의 없어요~


Q 막 휘릭휘릭 바꾸는데 체감 진짜 좋네요! 행복!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사정거리: 1450

 빠지이잌!


은근 높은 ad계수로 맞으면 은근 아프고 슬로우를 걸수 있는 이것 ㅋ


쏘면 일단 흰 줄로 궤적이 생겨서 피하기 쉬운 이것 ㅋ


관통도 안되고 미니언에 막히는 이것 ㅋ


ㅠㅠ 이런 사실로 미뤄 봤을 때 우린 여러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어


상대가 호구가 아니라면 이걸 얍삽하게 쏴야 하는데


라인전 상황에서 이주 큐 처럼 (딜레이는 심하지만 ㅠ)


미니언 없는 데에 혹은 너가 미니언 막타를 친 뒤에 쏘는게 좋아


가장 이상적인건 cc에 걸려 허우적대는 적한테 쓰는거지 뭐


이따 얘기하겠지만 서폿이 cc 넣으면 덫 깔고 쏴 (쏘고 깔든가..)


뭐 연습 많이 하면 익숙해 질테지만


평타에 섞어서 평 W 평으로 적중률을 높힐 수도 있어


대포 평 - 빠직 - 평 하고 슬러우 걸리면 다가가서 미니건으로 조낸 팰 수도 있고 ㅎ


도망갈 때 은근 거리가 되면 못 맞추면 죽는단 생각으로 (실제로 죽음..) 영혼을 담아


슬로우 뭍히고 완벽하게 살아 갈 수도 있고


도망가는거 막타 칠 수도 있고... 해보면 은근 좋은 스킬인걸 알꺼야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80/135/190/245/30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징크스의 유일한 도주용 스킬이라고 할 수 있는 덫!


집게 달린 3개의 수류탄을 던짐 ㅋㅋ


딜레이가 좀 있어서 던지자 마자 바로 묶이진 않어


속박할 때 퐁하고 터지면서 은근 짜증나는 도트뎀을 입히지


지뢰에 안 걸려도 터지면서 주변에 데미지 (유일한 ap계수) 줄 수도 있는데


실제로 인지 못하는 적 죽는거 한 3번 본 듯 ㅋㅋㅋ


암튼 이거 진짜 잘 깔아야 해!


갑자기 적 정글 뛰어 온다고 아무생각없이 막 깔고 도망가면 다 피해서 오고 그런다..


암튼 라인전 때 부터 보면 기본적으로 우리 서폿찡의 cc에 호응하는 용도가 크지


쓰레쉬 블츠 그랩, 모르가나 럭스 속박, 알리 쿵쾅, 타릭 바드 기절...


암튼 조낸 많자너 적 묶여있으면 빠직하고 깔든가 깔고 빠직하든가 해서 반 죽여놔 ㅇㅇ

으 또 생각하니까 빡치는데 암살자 썅것들 친구들 특히 Nocturne(녹턴)Rengar(렝가)LeBlanc(르블랑)Zed(제드)이런애들


막 솨아악 들어오는 상황을 생각해보면 일단 옆에 친구들이랑 같이 있고


혹시나 들어오더라도 덫에 걸리게 끔 내 밑에다 덫 까는 식으로 엿 먹일 수 도 있어 ㅎㅎ


진짜 좀 구리게 하는 애들은 나 죽일려고 들어와서 덫 걸려서 맞아 죽고 감 ㅠㅠ


다른 공략들 보면 영상으로 막 퇴로 차단하는거랑 미리 깔아서 무빙 제한


시켜서 뚜드려 패고 이런거 막 잘 해놓으셨던데


진짜 하다보면 어떤 식인지 알겠지 뭐.. (충이라 글로만 싸댈거임)




10/6  6.20 패치


데미지가 감소하고 마나소모가 늘었네요 ㅠ


요즘 나름 핫하다고 별수호자 징크스 내고 너프때려버리기~


또 판정도 좀 너프 ㅋㅋ 원래 한놈이 밟을 때 틱뎀, 또 밟으면 주변에 또 뎀이었는데


이젠 중첩이 안 된다네요~


솔직히 이정도는 너프해도 크으게 체감은 안 되는데


더 이상 너프 없길~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AD)에서 250/350/450 (+1.0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ㅎㅎ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궁 로켓 ㅎㅎ


거리에 비례하여 세지는 글로벌 궁, 주변 스플래쉬 뎀


그리고 잃은 체력 퍼뎀!


막타 보고 쏘란겨 기본적으론


뭐 서폿 cc에 걸린애 반 죽여 놓고 속박 풀리기 전에 확실히 마무리 하는 용도


면상궁이 싫다면 도망가는 거 잘 맞혀 보든가 ㅎ


어차피 퍼뎀이라 딸피들 왠만하면 디지긴 함


모든 글로벌 궁극기가 그러하 듯 딴 라인에 보탬이 될 수도 ㅎㅎ (사실 킬 주워 먹기)


잘 안 맞는데 은근 잘 맞어 ㅋㅋㅋ 진짜 이렇다고 ㅋㅋㅋ 암튼 자신있음 ㄱㄱ


라인에서 곧 싸울 거 같은데 궁없으면 불안타 싶으면 아끼든가 ㅋㅋ


퍼뎀이니까 한타 때는 이즈 궁이나 애쉬 궁처럼 미리 쏘지 말구 도망가는 애들 죽이거나


한타 웬만큼 진행 되면 우리팀 cc에 당한 피 깎인 적 애들 최대한 많이 맞게 퐝 쏘는게 이상적임.


내가 좀 멀리 있으면 쏴서 어시 먹고 패시브로 달려와 합류하면 행복 ㅎㅎ


아.. 이거 궁 챔이 맞아야 폭발하니까 오브젝트 스틸하거나 할 때


챔을 맞춰서 스플레쉬 뎀을 이용해야 한다.


뭐 여러번 나로호 쏘고 하다 보면 해탈해서 막 쏘고 막 맞추고 할거야 ㅋㅋ




8/24  6.17 패치


궁에 달린 공격력 계수가 조금 올라갔네요


어차피 퍼뎀으로 먹고사는 스킬이긴 한데


패시브 터뜨리는데에 더 힘이 실린 거 같습니다.


큰 경기에서 징크스 보고 싶네요..


최근 승강전에서는 왜 안 나오는지 보여줌 ㅂㄷㅂㄷ





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Get Excited!(신난다!)


요거 패시브는 툴팁 못 넣나 ㅠㅠ


처음에 했어야 하지만.. 마지막으로 징크스의 꽃 신난다!


징크스 해보신 분들이라면 정말 신나는 신난다.


이속 뿐만 아니라 공속도 늘어나는데


난 공속룬을 낀 관계로 진짜 더블정도 먹으면 대포로 쏴도 퐝퐝퐝 쏴댐 ㅋㅋㅋ


복잡한 계산 싫어해서 공속을 오바하니 뭐니 잘 모르겠지만


암튼 진짜 챔피언 컨셉에 딱 맞는 패시브인건 확실함 ㅎㅎ


적을 죽인 후에 후다다닥 도망갈 수도 있고 코그모 아웃!


늘어난 이속과 공속으로 카이팅에 힘을 실어 더 날뛸 수도 있지


개인적으로 라인전에서 한명 잡고 딸피인 상황에서 전쟁광이랑 잘 어울리는 거 같아..


계속 라인전 상황을 얘기하는 이유는 상대가 특별히 못하지 않는다면


괴롭힘 당할 라인전에 조금이라도 힘을 실어주고 싶어서 그랴아아


후반캐라지만 라인에서의 짜릿함을 즐기자는데 취존 좀 ㅠㅠ


암튼 패시브 이용하는거 사소하지만 재미지는거 하나 말해보면


포탑을 깨는 상황에서 뒤에 상대가 좀 어슬렁 거린다면


무빙하면서 포탑치다가 딱 깨지면 이속증가로 막 뛰댕기면서 대포 하나씩 갈겨 ㅎㅎ


공속 증가 버프 받고 대포 빨라질 때 막 퐝퐝 쏘고 빠지셈 ㅋ


그러다 뭐 날라오는 거 맞고 디지든가 상대하는 입장에선 은근 빡침 ㅋ


아무튼 광년이 이미지를 굳게 해주는 이 멋진 패시브


잘 이용해서 날뛰세용~




나름 스킬 콤보

 위에서 대충 언급 했지만 보기 싫었을 테니까 크게 정리함


솔직히 조또 없음 씨..


- 평 빠직 평 ㅋㅋㅋㅋㅋㅋ


- 덫 빠직 평평~ 궁 마무리


- 서폿 cc 빠직 평 덫 평평~ 궁 마무리


아오 평타 기반의 대표 충징크스라 콤보는 얼어죽을


평타나 잘 치셈 ㅇㅇ

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Switcheroo!(휘릭휘릭!)




스킬 빌드

Q W R E 순으로 선마

  

2렙 때 W와 E 중에 뭘 찍을까 생각 많이 할텐데


그냥 상황에 따라 알아서 판단하셈


내가 E 찍는 이유는 울팀 서폿이 2렙 때 적극적으로 뭘 해볼 수 있는


알리나 블츠 쓰레쉬 이런거면 cc 호응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또 상대가 무섭게 들어온다고 해도 덫 깔고 도망을 가든 뭐든 할 수 도 있고..


그리고 W 찍어도 상대가 각을 안 주면 거의 못 맞추고 3렙이 되기 때문에 비추..


그래도 은근 선 W와 시너지가 좋은 서폿들이 있다.


사실 요즘 자이라 서폿 몇번 같이 플레이 했는데 은근 W랑 시너지가 좋은 거


같아서 W 몇번 2렙 때 먼저 찍음 ㅇㅇ


보통 서로 뭔가를 날려서 상대가 무빙 칠때 하나라도 맞게하는 느낌? ㅋㅋ


울팀 서폿이 쓰레쉬 블츤데도 3렙까지 아무일도 안 일어날 거 같으면 걍 W찍고


견제하든가.. 암튼 니맘 ㅎㅎ


E는 먼저 찍어도 딱히 좋은게 없다. 그니까 덫은 꼭 필요할 때 절묘하게!


아 3렙에 큐찍는 사람들도 있더라..


어차피 평타 기반이라 극단적인 듯 ㄷㄷ


스킬도 취향 ㅎ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거듭 말하지만 나는 징크스충이기 때문에, 템을 상당히 클래식하게 간다.

구인수 루난 징크스 정수 요우무.. 다들 지랄들이다.

난 이런 아름다운 템들이 좋다. 정 들었나봄 ㅠㅠ

옛날에 징크스 유령무희 아니면 스태틱을 2코어로 뽑던 시절이 생각나네 ㅎㅎ



 우선 시작템 보면 걍 도란이다.
몇 번 (수확의 낫)요거 가봤는데 안 좋았다기 보다는 그냥.. 좀 꺼림직하다.

도란과 달리 체력을 안 준다는 점만 빼면 돈도 돌려받고 분명히 효과도 좋은 편이다.

그래서 첫템으로 나쁘다고 생각은 전혀 안하는데, 특성과 합쳐 흡혈 5퍼, 약간의 체력
주는 안정적인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꾸준히 시작템으로 가고 있다.



 초반 상황을 살펴보면 무난 하게 파밍하다 첫귀환 하는 경우나

빠르게 싸워서 디지든 뭐든 망귀환을 하는 경우가 있을텐데 귀찮기도 하구 간략히 하면
450 미만 븅신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Dagger(단검)Health Potion(체력 물약)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난 남자라서 롱소드 같은 건 안키움 ㅇㅇ 차라리 신발에 핑와산다
450 이상 875 미만 (수확의 낫)Doran's Blade(도란의 검) 외 잡
875 이상 1350 미만 Pickaxe(곡괭이) 외 잡
1350 이상 닥 B. F. Sword(B.F. 대검) 히잉 이렇게 쓰니까 너무 당연해 보이네...



 징크스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를 빨리 뽑는게 중요하다고 본다.
요즘 원딜러라면 평타기반 원딜의 필수템이 (루난의 허리케인)라는 건 반박 못할 거다

특히 루난 코딱지에도 터지는 치명타가 징크스의 생선 대가리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선인피 선루난 또 말이 많은데 롤에서 뭐든게 그러하 듯 다 유동적으로 가는거다

나 같은 경우엔 많이 말려서 막 도란검에 수확낫 곡괭이 이런식으로 차근차근 사게 됬다면

어떻게든 돈 모아서 인피부터 뽑는다.
B. F. Sword(B.F. 대검)(루난의 허리케인)이게 진짜 요즘 정석적인 평타 기반 원딜의 템 빌드 순서인거 같은데 선인피는 딜로스 생긴다나..

내가 아예 공속룬을 사용하니까 상황에 따라서는 선인피도 가도 막 좀 부족한 느낌은 안든다.

그래도 비엪 뽑고 루난 가는게 빠른 공속과 루난 코딱지의 힘을 바탕으로 좀 더 화끈하고 좋다 ㅎㅎ
나는 킬도 한두개 먹고 무난하게 커갈 때 B. F. Sword(B.F. 대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Zeal(열정의 검) 이런식으로 템을 산다.

 

 이제 뭐 어떻게든 해서 2코어가 나왔다고 치자

이제부터는 진짜 니 꼴리는대로 상황을 보고 가는거다 ㅎㅎ

이따가 다시 정리해서 쓸 거지만 우선 내가 많이 가는 거 위주로 쓰겠다.
일단 무난하게 갈 때 내가 뽑는 템은 둘 중 하나다. (고속 연사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요거 둘 중 하나.
나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3코어로 (고속 연사포)이걸 가는데, 이속 증가와 조건부 사거리 증가

가 은근 꿀꿀꿀이라 로켓 런처 폼으로 멀리서 쏘기 좋다.
보통은 흡혈이 좀 필요하다 싶으면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요거 정도 가고 걍 고속 연사포 가는데
진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안 가면 짜증나는 판이 있긴 하다.

특히 뭔가 계속 쏴대서 피가 조금씩 까이는 상황이 나오고 소규모 접전이 계속되어

버티기 힘들다고 판단 되면 2코어 이후에 피바라기를 올려 방어막 효과를 받으며

지속력에 도움을 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아, 신발은 공속이 충분하다고 생각될때 특히 연사포 갔을 때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사고
공속이 뭐어어언가 부족하다 싶으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사면 될 듯 싶다.

3코어 전에만 업글해 주면 적당하다. 마법부여가 사라져서 개인적으로 짜증.. ㅠㅠ


 이렇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 정도가 나오면 2공속템이라 대포폼 공속도 은근 빠른,

멀리서 대포를 쏴대는 징크스로 날뛸 수 있게 된다. 나대다가 뒤질 듯
상대 방템은 그닥 없는데 내가 피관리가 안된다 싶으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올리면 되고
이 때 상대 탱커가 안 죽는다 싶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올리고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로 업글해주면 되겠다.
막템은 상대 챔피언들을 보고 알아서 간다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등..

너무 성의가 없는거 같으니 다시 밑에다 분류해서 써보겠다.



 아 정신없이 썼는데 혹시 인피 가는 거도 뭐라 할까봐 차근차근 내 취향을 지껄이겠다.

나의 충징크스 스따일은 굳이 따지면 클래식한 치명원딜이다. 내가 공속에 좀 환장하지만서도

치명타 없는 징크스는 정말 노딜이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바이는 바보)

따라서 일단 선템들은 이렇게 걸러진다.
공격력 치명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
치명, 공속 (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정수 약탈자)요걸 가면 마나가 지속적으로 수급되고 스킬 쿨이 감소하지만,

신경 안쓰고 대포만 난사하고 그러지만 않는다면 딱히 마나가 부족한 느낌은 아니고
딱히 징크스가 쿨감이 필요하다고 보지 않아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걸 가는거다 ㅇㅇ
(루난의 허리케인)이거는 로켓 런처랑 시너지가 좋아서 간다고 말했고

싫어 ㅅㅂ 루난 극혐 ㅠㅠ 이러면 상황 봐서 알아서 딴거 가시면 될 듯

(스태틱의 단검)요거도 나름 전기 터지고 좋아서 가끔 갈 거 같지만 안 감 ㅅㄱ 뭐 취향 ㅇㅇ

솔직히 루난 대포가 라인 클리어는 완벽하다고 생각해서... 암튼 골라서 하십쇼오오
Phantom Dancer(유령 무희)이건 싸고 좋음 가끔 갈 거 같지만 안 감 ㅅㄱ

 뭐 이제 다른 갈 만한  템들을 보자. ㅈ같이 많네..
피흡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죽음의 무도)
방관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마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
방어 (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
기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Manamune(마나무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징크스가 갈만 한 좋은 피흡템 꽤 높은 AD, 피흡, 보호막 개꿀

밑에 피흡템들도 나름 효과 좋고 나쁘진 않은데 그냥 이거 가는게 가장 맘 편하고

진짜 충분히 좋음. 거어어어의 피흡템 가면 이걸로 감 ㅇㅇ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체력퍼뎀을 주고 사용 효과도 나름 좋지만 잘 안 감 AD가 좀 부족하고 공속템이 2개가 되면

공속은 충분해서 진짜 상대 탱 돼지들이 짜증날 때 가아아끔 감.. 사실 탱커도 잘 안 녹는 느낌임..
(죽음의 무도) 이거 피흡도 괜찮은 편이고 뭔가 더 잘 버틸 수 있게 하는 거 같은데

시즌 초에 몇 번 샀었는데.. 잘 모르겠어.. 개인적으로 쿨감이 쓸모 없고,

나중에 그냥 물리면 바로 죽는 경우가 허다해서 그렇게 선호하지 않음..
(도미닉 경의 인사) 거의 라위 올리고 상대 탱 체력바가 안보일 정도일 때 짜증나서 최대한 빨리 올림

뭐.. 그냥 정석적인 방관템임.
(필멸자의 운명) 고통스러운 상처가 필요할 때 감.

거의 위에 도미닉 가는데 문도 트런들 소라카.. 그럴 때 가는 거지 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거.. ㅋ 요즘 요블 루시안.. 미쳐~

징스는 걍 라위가 ㅋㅋ 신발 인첸트 없어 졌으니까 격분 효과 받고 싶으면 가쇼..

가격도 싸지고 다 골고루 좋은데 쿨감 20퍼.. 무쓸모 ㅇㅇ 암튼 즐겜할 때 가보든가ㅋㅋ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방관.. 으악 요거도 AD 주고 사용 효과도 좋고 나쁘진 않은데ㅋㅋ

블클과 마찬가지로 추천은 안 함.. 일반에서 무치명 징크스 할 때 막 해봤는데

구려구려.. 초중반에 힘쓰는 루시안 같은 애나 가고 싶으면 가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히잌.. 뭐 가고 싶으면 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력 어따 쓸라고 ㅋㅋ 정글 징크스 할 때 피갈퀴랑 가세여~

내 징크스는 공속 충분하니까 이런거 가지마용 ㅠ

Wit's End(마법사의 최후) ㅋㅋㅋㅋㅋ 야 이거 진짜 은근 좋거든? ㅋㅋㅋㅋㅋㅋㅋ

일반에서 템 막 사 봤는데 은근 괜찮음 ㅋㅋㅋㅋ 근데 구인수랑 마찬가지로 가지마셈 ㅇㅇ

아 개소리가 길어지네 짧게 간다!

(헤르메스의 시미터) 하앍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이 너프가 됬다고는 하지만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 Frost(냉기 폭발)Pyromania(방화광)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Sear(불태우기)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Terrify(공포)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Body Slam(몸통 박치기)CH-2 Concussion Grenade(CH-2 충격 수류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Counter Strike(반격)Wall of Pain(고통의 벽)Reckoning(징벌)Void Ooze(공허의 분비물)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Light Binding(빛의 속박)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Dark Binding(어둠의 속박)Soul Shackles(영혼의 족쇄)Wither(쇠약)Bushwhack((매복 덫 / 급습)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Ice Blast(얼음 덩어리)Absolute Zero(절대 영도)Undertow(역류)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Heroic Charge(용감한 돌진)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Electro-Harpoon (전기 작살)Rune Prison(룬 감옥)Jack In The Box(깜짝 상자)Shadow Dash(그림자 돌진)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Crescendo(크레센도)Equinox(별의 균형)Nevermove(부동진)Dazzle(황홀한 강타)Blinding Dart(실명 다트)Pick a Card(카드 뽑기)Bear Stance(곰 태세)Condemn(선고)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Time Bomb(시한 폭탄)Ki Shout(기 폭발)Shocking Orb(충격 구체)Charm(매혹)Gravity Field(중력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Bola Strike(올가미 투척)Scatter the Weak(적군 와해)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Ring of Frost(서릿발)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Bola Strike(올가미 투척)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Crunch / Hop(우지끈 / 폴짝)Gravity Field(중력장(증강))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An Acquired Taste(절대 미각)Starsurge(은하 해일) 씨발 씨씨 극혐 대학 씨씨도 극혐

지금 게임을 많이 못해서 뭐가 안풀리는지 확실하게 다 알지는 못하지만

암튼 망할 군중제어기! 는 거의 다 푸니까 게임하다 화나면 빨리 올리셈 ㅇㅇ

제드 눈에 띄면 궁 없어도 죽을 수 있으니까 어차피 수은 패치 노상관

씨발 개소리고 어차피 제드 못 본지 꽤 된 듯 ㅎㅎ 몇 번 봤는데 울팀이 잘 지켜주니까.. 고통스럽게 이기긴 함..

암튼 그렇게 좋다고는 생각 안하지만 고통을 줄이기 위해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것도 물론 너프를 당했지만 AP 상대로 나아아름 아직 쓸만함..

방관도 쪼끔 있고.. 좋아! 한타 때 곧 뒤질꺼 같은데 이거 삥 터지고 피흡 생기면서

서폿이 막 타곤산 씌워주고 하면 딜 더 넣고 이기고 막 그러더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맬모셔스와 같이 생명선 효과를 공유 하면서 방어막이 두개 뻥 터지는게 아니라

같이 가면 좀 손해 보는 느낌임 이제.. 그래도 충분히 좋아!

근데 제드를 요즘 통 못 봐서 거의 맬모셔스 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진짜 막 니달리 르블랑 이렇게 괴롭히는 애들 많으면 감

역시 꾸준히 좋은 밴시 ㅇㅇ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싸지고 해서 가끔 가는데 팀을 무지하게 믿는다면 가셈

은근 원딜 짜르겠다고 나한테 달려들어서 난 딜 할꺼 하고 디졋다가

스킬, 스펠 빠진 적들 털릴 즘에 갑자기 다시 살아나서 또 딜하고 이런 상황이 나옴 ㅇㅇ

나 죽어도 울팀이 딜 ㄱㅊ하면 가도 좋은 듯..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건틀릿)Trinity Force(삼위일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Manamune(마나무네)

아오 말할 가치도 없다

기타에 놓은건 걍 해본거니까

니 꼴리는대로 가도 이길 꺼 같으면 가

아오 찜찜한데 걍 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나름 평타에 슬로우 붙고 변태적이고 좋은데 템창이 6개 뿐이니까 잘 생각해라
(얼어붙은 건틀릿) 이즈의 투혼을 잊지 못한다면 들어라
Trinity Force(삼위일체) 고루고루 갖추고 싶으면 들어라 주문검 이도류 하고 싶으면 얼건이랑 가든가 깔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호호 고통스러우면 한번 들어봐 세레모니 용으로도 개꿀 ㅎㅎ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정글 징크스 반박불가.
Manamune(마나무네) 죠 밑에 마나무네 징크스 아마 공략 있을 듯 ㄱㄱ



하앍 이쯤이면 나름 설명충 마냥 씨부렸당 ㅎㅎ

걍 이렇게 가..

어차피 원딜의 소명은 눈치껏 사리다가 딜 꾸준히 넣는 거니까 뒤지지나 마셈 ㅇㅇㅇㅇ



마지막으로 와드 얘기하면
(와드 토템 (장신구))서폿 아니니까 이걸로 지속적으로 와딩 ㄱ
나중에 혹시나 버섯 짜증나거나  은신챔들이 역겹다면 (예언자형 개조) 이거 가든가..
(망원형 개조) 이게 무난하게 좋지..

원딜은 눈치 보면서 의심쟁이가 되야 하니까..

쿨 좀 늘어서 빡치지만 쿨 마다 눈치껏 잘 박으셈 ㅇㅇ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핑와는 그 윗 부쉬 같은데 가끔 박아주고 시야 없어서 갱으로 끔살만 당하지 말자..

왠만하면 서폿이 다 사주면 좋겠지만 여유로운 모습 보여주면서 하나씩 박아라 ㅎㅎ


귀차니즘에 빠진 현대인들을 위한 간단 요약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루난의 허리케인)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고속 연사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도미닉 경의 인사)(헤르메스의 시미터)(망원형 개조)

걍 왠만하면 요따구로 가고

상황 봐서 니가 원하는 거 가셈 ㅇㅇ 끝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이틀린
개인적으로 잘하는 케틀 만나면 초반에 너무 짜증남 ㅠㅠ

계속 덫 깔면서 사거리 길다고 평짤 자랑함 ㅠ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덫 조심하면서

서폿이랑 호흡 맞추다 보면 딸 수도 있고

뭐 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얘 싫어 ㅎㅎ
드레이븐
음 한타 때 징스는 최고봉 원딜이라 할 수 있고

라인전만 잘 버티면 나름 괜찮지만

이 개같은 드레이븐한테 라인에서 킬 주면

겉잡을 수도 없는 스노우볼 폭탄을 맛 볼 수 있음 ㅇㅇ

장인 드레이븐들 진짜 짜증.. 갱 불러서 조져놓고 가자
블리츠크랭크
깡통..

울팀이면 무쓸모라 짜증나고

적팀이면 시에스 못 먹게 해서 짜증..

난 상대에 블츠 나오면 이즈 같은 거 함..

좋은 블츠찡들도 있지만 걍 이 새끼 싫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음.. 초반에 던져서 키우지만 않으면

무난하게 발라먹고 갈 수 있음

울 서폿이 믿음직하다면

갱 조심해서 죽여 놓으셈 ㅇㅇ

그래도 혼자 있다고 싸움걸지 말구 ㅎㅎ
이즈리얼
다른 공략에서도 다 이즈 베인 잣밥! 막 이러던데

다 상황이랑 조합 나름이고.. 걍 할게 없어서 얘 넣음

확실히 큐 좀 피하고 파밍 좀 하다 서폿이랑 조지기 쉬운데

나중에 막 큐짤 날리면서 대치할 때 정신적으로 힘듦 ㅋ

앞비젼 조심하고 무빙 잘 하면서 조지세여 ㅎㅎ
시비르
얘도 강하지만

라인전은 그럭저럭 뭐..

루시안보단 낫잖어 ㅎㅎ

징크스는 라인전에서 서폿과 팀의 로밍과 갱이 중요행!

다 그른가 ㅎ 암튼 큐 조심하고 주문 보호막 인지행!
 뭐 걍 봇 라인은 뭐 .. 뭐....

상대하기 쉽고 어려운 걸 떠나서 걍 판마다 다르지..

탑 미드는 나름 솔라인이라 상성이 뚜렷하지만

봇은 서폿 변수도 있고.. 섯불리 뭐라 못하겠따 ㅎ

다른 공략에서 막 자신있게 써놓은거 이해가 되면서 안됨

 걍 지극히 개인적으로 쓸 거니까 이미 그렇게 해왔지만.. 이해 좀..

징크스랑 잘 어울린다고 하는 챔!
Lulu(룰루)Janna(잔나)Leona(레오나)Morgana(모르가나)Lux(럭스)Tahm Kench(탐 켄치)Kayle(케일)Thresh(쓰레쉬)Blitzcrank(블리츠크랭크)

걍 팀에 있으면 좀 맘이 온화해지는 챔들임 ㅇㅇ

Lulu(룰루) 일단 룰루는 걍 같이 쪼개는 거에서 마음에 위로가 됨 ㅇㅇ ㄹㅇ ㅇㅇ

걍 쉴드 씌워주고 이속 버프 해주고 원딜들은 다 좋아하져~
Janna(잔나) 얘도 쉴드 있고 평타 강화 있고 다가가면 이속 증가 있고 좋음.. 나미 소나도 좋은데

걍 얘가 익숙함 ㅎㅎ
Leona(레오나) 나름 사람들이 징크스 레오나 깡패조합이라고 많이들 그랬죠..

레오나가 몸으로 쳐박히는게 무섭긴 하지만 잘 풀리면 진짜 답이 없이 깡패임 ㄹㅇ 마피아 징크스 됨 ㄷ
Morgana(모르가나) 최강이라고 생각함 ㅎㅎㅎㅎㅎ

큐 속박에다가 이 까는거 완벽하고 블랙쉴드도 잘 걸어주면 기분 나이스!
Lux(럭스) 몰가랑 같은 맥락.. ㄱㅊ!
Tahm Kench(탐 켄치) 탑에서도 아직도 강하고 서폿으로 와도 라인전 먹어주면서 버티면 좋음 ㅎㅎ

탐켄치 많이 하신 분들이랑 봇하면 행복함 ㅋㅋ
Kayle(케일) 얘는 걍 무적 궁 있어서 함 넣어 봄

몇번 만날 때 날 애껴주더라구 ㅎㅎ
Thresh(쓰레쉬) 왠만큼 하면 사형 선고에 숟가락 얹을 수 있고

사슬 채찍으로 나한테 오는거 밀어 주고, 랜턴 던져 주고..

이상한 애들은 막 들가서 죽어 주고.. ㅎㅎ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마찬가지 그랩류 ㅇㅇ 펀치로 은근 지켜주기도 하더라 ㅎㅎ 근데..

걍 싫어 ㅗ

징스가 힘들다고 하는 챔!
Zed(제드)Rengar(렝가)LeBlanc(르블랑)Annie(애니)Nocturne(녹턴)Ekko(에코)Alistar(알리스타)Volibear(볼리베어)Corki(코르키)

Zed(제드)Rengar(렝가)LeBlanc(르블랑)Annie(애니)Nocturne(녹턴) 솔직히 얘들은 걍 암살자라 싫음

제드는 진짜 벤창에서만 거의 본 거 같고 만나도 팀원들이 지켜주고 해서 이기긴 함

다른 애들도 걍 조심하면서 템 방템 잘 가주고 팀원들 옆에 껌딱지 마냥 붙어 있으셈

애니는 요즘 티버가 짜증나서 좀 그럼 ㅠ

Ekko(에코)Alistar(알리스타)Volibear(볼리베어) 걍 잘 안 죽어서 개같음

미친 스킬셋이 안 그래도 짜증나는데 아무리 쳐 때려도 뒤지지도 않음..

볼베는 요즘 왜케 달려오냐 ㅅㅂ

Corki(코르키) 미드에 있어도 날라댕기면서 폭탄 쏘는거 짜증나고

원딜로 만나도 쫌만 방심하면 날라와서 콤보 날려서 스펠 뺌.. ㅅㅂ



16년 6/4 추가

Talon(탈론)Fizz(피즈) 아 저번에 쓸 때 왜 빼먹었는지 모르겠는데 죤나 짜증나 ㅋㅋㅋ

피즈년은 탑이나 미드나 아직도 화나네

꼬르끼는 무슨 보이지도 않어 봇에서 ㅋㅋㅋ 차라리 트리가 더 보임 ㅇㅇ

16년 9/19 추가

요즘 랭에서 좀 털려서 써봅니다
Malzahar(말자하)Rek'Sai(렉사이)Vladimir(블라디미르)
진짜 요즘 징크스가 상대적으로 좋아진 느낌이라 많이들 쓰시는데

확실히 이런애들이 클 시간 안 주고 봇만 파면 답이 없네여~

제가 징크스를 좀 많이 한 편인데

전적보고 오는지 요즘 봇만 오는 플레이 많이 당했어여 ㅠㅠ

암튼 징크스 야캐요 ㅠㅠ 너프 자비좀..

초반에 좀 슬펐다먼

모든걸 버텨내고 최대한 버텨 후반을 가서 쇼부 보십시오

Vayne(베인) 이 년은 큐가 괴랄한데

못 컸다고 깔보면 안됩니당 꼭 팀이랑 마크 잘하세여~

아오 걍 열심히 플레이 하셈..
상대가 막 레오나 녹턴 이런거 픽하는데
징크스 픽하지 말고
걍 상식 지키면서 잘 해보셈 ㅇㅇ

물론 생존기 좋고 스킬 난사하는 이즈 루시안
이런 애들 다 좋지만

상대 조합이 걍 무난하고
울팀이 모르가나 룰루 이런걸로 지켜주고 그러면
징스해서 후반 가든 뭐든 해서 이겨버려!

끄아아아악 징크스는 사랑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인거 지키세요~


cs에 집착은 하지 않으면서 먹을 수 있는거 집중해서 챙기고


서폿이 좀 답답하더라도 잘 눈치보면서 파밍하다 호응해주고..


상대가 갱오면 최대한 잘 빠지고.. 스펠 빼더라도 죽음은 피하고..


와드 잘하고.. 울팀 갱오면 호응 잘 해주고 용도 잘 먹어주고..

 

초반 운영법

  상대가 너무 던져서 킬 많이 먹고 포탑 거의 밀 수 있는 상황이 오더라도


울팀이 라인전 한창이고 내가 할 것이 없을 거 같으면


서폿한테 말해서 포탑 느리게 깨서 라인전 좀 길게 가자고 하면 좋아요.


라인 프리징이라도 해서 상대 원딜과 더 더욱 격차를 벌리는게 더 이득일 때도 있음..


울팀 서폿은 와드해주고 로밍다니면 되고 난 걍 프리징 하면서 라인 먹는 거도 지루하지만


나쁘지 않은 선택임


 만약 진짜 그런 일이 없는게 좋지만 많이 터져서 막 시에스도 못 먹는 상황이다 싶으면


빠른 서렌을 치든가.. 최대한 더티 파밍이라도 해서 크길 바랍니다 ㅎㅎ


언젠가 부터 스노우볼을 극혐으로 굴릴 수가 있어서 원딜 입장에선 일단 크는게 중요함..


진짜 징크스 입장에서 초반에 한 라인이라도 터지면 너무 힘들어 지니까


예) 상대 에코 3킬 우리 나서스 주금! 봇 징크스 더블각! 에코 텔.. 역 더블 ㅎㅎ


신드라 솔킬 4번 우리 아지르 극혐! 뚜벅뚜벅 로밍! 못본 징크스와 브라움 끔살!


초반에 엄청난 카정과 3렙 갱으로 3킬을 먹은 리신, 6렙 때 바로 봇갱! 점멸 궁! 꽁킬 트위치!


조심해.. ㅎㅎ 와드 잘 하고 싸움나는거 조심해 ㅠ

 

중반 운영법

 징크스에게 무대랑 루난이 들려있다면 그건 중반일 것이다.


게임이 무난하게 흘러갔다면 나는 물리지만 않는다면 매우 강하다 ㅎㅎ


봇 타워를 밀었다면 서폿과 동행 하면서 상대에게 아름다운 생선 대가리를 날려주자 ㅎㅎ


포지션 잘 잡고 소규모 한타 때 살아남으면서 킬 몇 개 더 먹으면서 크세요~

 

후반 운영법

 흠흠.. 왠만한 게임이라면 당신은 매우 강하며 매우 약합니다..


상대에 따라 방템 하위템 정도를 갖추고 있는 당신은 팀들과 몰려 다니며 눈치 게임 중일 겁니다 ㅎㅎ


가끔 삐져나온 라인의 미니언들도 먹고 정글몹도 야금야금 먹으면서 한타를 준비하겠죠..


씨발.. 짤리지 말고 레드 먹어두고


눈치 잘 보다가 한타 때 당신의 무기들을 보여주십쇼!


분명히 정상적인 적팀이라면 한 2명 정도는 당신에게 달려들겁니다..


뒷 무빙 치면서 미니건을 빼들고 갈구세요 ㅠ


팀원의 사랑으로 보호 받으며 마지막 한타를 끈내고


패시브로 씐나게 달려가서 넥서스 까지 뿌셔버렷!

 

팀파이트시 역할

 홍홍 징크스는 원딜이죠~


왠만하면 뒤 포지션 잡고 (식상..)


싸움이 시작 되거나 하면 대포로 광역딜 넣거나 하심 됩니다.. (미니언 치면서 공속 올려 놓면 좋음)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건


최대한 죽지 않고 최대한 많은 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건 뭐 상황에 따라 잘 하실 수 있을겁니다 ㅎㅎ

 

챔피언별 대응법

 으윽 너무너무 많아 ㅎㅎ




여러 원딜들 : cs 먹고 일단 성장..


갱이나 서폿의 cc에 호응 잘 해서 킬 몇 개 드셈 ㅇㅇ


챔마다 쓸 자신이 없음


기본적으로 스킬들 다 맞고 그러지만 마셈 ㅇㅇ




암살자들 : 혼자 있지 말고 팀원들이랑 들어오는거 물어서 죽이든가 하셈 ㅇㅇ




탱탱이 돼지들 : 내가 바로 물려버리면 그 돼지 잡지도 못하고 허우적대다 끔살 당하기 마련..


이니시 각보는 거 팀원들이랑 조져 버리셈.. 카이팅 되면 하세요..

 

마치며

 역시 뒷심이 부족해서 말투도 막 개같이 바뀌고


당연한 소리만 해버리네요 ㅎㅎ 끝마칠 때 되니까 다시 존댓말 ㅎㅎ


두서없고 너무나도 주관적인 제 '징크스충의 충징크스' ㅋㅋ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가 볼까 싶지만 걍 심심할 때 보면 나쁘지 않죠? (ㅅㅂ)


음 요즘 롤도 많이 못 하고 좀 바빠서 ㅠ


이거 싸질러 놓고 다시 들어오긴 할라나 ㅎㅎ


어차피 많이 보지도 않으시겠지만


징크스에 대한 애정을 담아 나름 최선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껄껄


암튼 징크스를 좋아하시는 분들..


사랑으로 징크스 합시다! 화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