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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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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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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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암살자 트리스타나

- 보로나래(2016-05-27, 조회수: 12939)

강력한 AD암살자 트리스타나


일단 템트리 짜보고 실험해봤는데 바로 밑에 적은 AD암살자에 비해 장단점만 쓰자면



장점

-더 빠른 원콤 타이밍
광휘의 검에 단검 두어개만 있어도 적을 원콤낼 각이 나옵니다.
물론 이 타이밍에는 마뎀보다 물뎀이 더 아프지만...


-더 강한 원콤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Rocket Jump(로켓 점프)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천둥군주의 호령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ich Bane(리치베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들었을때 AP계수만 5.15입니다.어지간한 딜탱마저 암살할수 있는 딜링이죠.


-쿨감
Lich Bane(리치베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의 쿨타임감소 30%때문에 더 자주 암살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암살각재고 눈치보는데 시간을 더 많이 써서 쿨감이 의미가 있나 싶지만...

단점

-너무 긴 원콤
위에 적은 콤보를 보면 아시겠지만 콤보가 드럽게 깁니다. W착지하는 시점부터 시간계산을 해도 4초는 족히 나옵니다.
이 문제는 딜을 약간 희생해서 조금 빠른 콤보로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을 쓰는걸 고려해봄직 합니다. 이 경우 3.85AP계수네요.
더 짧게 하자면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 

-마법저항력의 보편화
암살의 주요 타겟이 되는 원딜만 봐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정도는 기본적으로 달고 있습니다.
AP챔피언도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같은걸 가기도 하고 해서 타겟이 너무 한정적이게 됩니다. 보라색템 너무 싫다...


-방어적 능력 부족
AD암살트타의 경우 적의 마뎀이 부담스러우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2코어정도로 가는 데 반해, AP트타는 Lich Bane(리치베인)Nashor's Tooth(내셔의 이빨)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 반 강제되기때문에 방어능력을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역할의 강제화
AD암살트타의 경우 도무지 암살할 각이 보이지 않으면 원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데 비해, AP트타는 그게 안됩니다.




종합적으로 웬만하면 그냥 AD암살자트타하세요.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5.53
  • 방어
    +1
  • 체력
    +8
  • 주문력
    +6.1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6,456 IP
선택의 여지가 매우 많네요.

초반에는 마뎀보다 물뎀이 더 아프기 때문에 초반지향형의 경우 쌍관을 들고 중반지향의 경우 마관을 들어줍니다.
파랑룬을 극 마관으로 갈지 마법저항을 올릴지 선택하고 마관룬을 들었다면 노랑룬에 체력을 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탈진이 방마저감소도 있고 콤보 넣는 도중에 상대의 맞딜도 덜아프기때문에 최고의 스펠입니다.

극AP를 가겠다면 Ignite(점화)드세요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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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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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계수야 어차피 똑같고 깡딜이 W가 훨씬 크기 때문에 W선마를 합니다.


W를 마스터하고 나서는 더 강한 콤보를 위해서는 E를, 더 빠른 콤보를 위해서는 Q를 찍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Rocket Jump(로켓 점프)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

W의 착지데미지로 E를 1스택 쌓는것이 중요합니다. 착지하기 전에 걸어주세요.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위의 콤보가 너무 길어서 역으로 암살당할 위험이 있을때 데미지를 어느정도 희생하고 이 콤보를 씁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Rocket Jump(로켓 점프)Doran's Blade(도란의 검)

이 콤보는 일단 두번째 콤보를 써보고 적이 죽지 않았을 때 쓸 수 있는 콤보입니다.

콤보 데미지도 준수하지만, 후상황이 이미 적진 깊숙히 들어와있는 상황이기 쉬워서 위험합니다.

만약 첫점프를 적의 뒤로 사용해서 궁으로 아군쪽으로 몰아넣었다면 오히려 1번콤보보다 좋습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Explosive Charge(폭발 화약)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Doran's Blade(도란의 검)Burster Shot(대구경 탄환) 3.55AP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이 없어도 3.4AP입니다. 극단적으로 짧은 콤보로, 가장 큰 단점은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

의 스택을 다 쌓지 못하고 터뜨려서 Rocket Jump(로켓 점프)의 쿨타임이 초기화되지 않아 위험해질 수 있다는 겁니다.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를 버리고 극AP를 가서 빠르게 삭제하기 좋은 콤보입니다. 평타를 완전히 포기하고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까지 버리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버리는것도 좋은 선택...이려나?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굉장히 근본없는 템트리입니다만...
롱소드로 초반 딜을 챙겨주고 쐐기검으로 공격속도를, 광휘의 검으로 콤보 딜링을 챙겨주고, 해적검과 리볼버로 콤보시의 순간폭딜을 챙겨줍니다. 그 다음 리치베인,내셔,총검을 하나씩 올립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템도 섞어줍니다. 심연의 홀은 암살에 꽤 어울리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질리언
부활패시브나 부활스킬이 있는 챔피언은 콤보를 쏟아붓고 나면 스킬은 다 빠졌고 AP라서 평타딜도 안되는 안습한 상황에 빠지기 쉽습니다.
트위치
암살자 싸움은 선빵필승이 원칙인데 은신이 있는 렝가 트위치 샤코가 선빵을 치기 쉽습니다.

덤으로 AD암살자들은 주문포식자를 가서 선빵을 쳤는데 질수도 있습니다.
가렌
탱커. AP트리스타나를 하지 말아야 할 가장 큰 이유. 적이 노탱이거나 아군 조합이 올AD면 가세요. 근데 노탱이라도 AD트타가 좋아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AD암살자로 잡기엔 얼건때문에 킬이 안나오던 녀석이지만 AP로 가면 밥입니다.

사실 AP를 해야 할 가장 큰 이유는 상대 원딜이 이즈리얼일 경우가 아닐까 싶네요.

이즈리얼도 e평q평, ewq평 등 깜짝딜이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조심하시고


이녀석이 주문포식자를 뽑으면 망하는겁니다.

하지만 템트리의 특성상 AP를 간다는 사실을 눈치채는 건 리치베인이 나온 이후라서 꿀빨 타이밍은 꽤 납니다.
암살자들의 밥은 당연히 암살트타의 밥입니다.
킨드레드
추가적으로 킨드레드의 경우 위험하면 궁을 쓰는데, 트리스타나 콤보는 E의 마지막 스택을 R로 쌓아서 나가자마자 터지는게 기본이라, 양의 안식처 바깥으로 밀려나 죽어버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CS만 잘 챙겨먹어야 합니다. 반피 까놓고 2렙 점화WE평평평은 유효하지만 상대도 스펠은 있습니다. CC기나 탈진 보호막같은게 있다면 적에게 퍼블을 넘겨주기 십상


만약 봇으로 갔다면 순식간에 2:1상황이 되고 당연히 CC기는 원딜을 향해 날아가기 때문에 탈진이라도 맞으면 e풀스택 못터뜨리고 킬도 못따고 w쿨초도 안돼서 죽기 십상입니다. 2:2상황이라도 e풀스택을 못터뜨리면 굉장히 위험해집니다.


 

중반 운영법

 궁을 찍고 광휘의 검이 있다면 타이밍을 끊임없이 노립니다. 이쯤되면 상대가 소라카 소나같은거라 회복을 해버린다거나 튼튼한 라이너이지 않는 한 풀피에서 QWE평평평W평R로 원콤을 낼 수 있습니다. 킬 따고나면 로밍다니면서 킬을 주워먹읍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으로 끌고갈수록 불리해집니다. 암살자들은 공통적으로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상대가 안일하게 방템을 안가지 않고서야 후반되면 힘이 쭉 빠집니다. AP트리스타나는 평타딜마저 안습하기에...

 

팀파이트시 역할

 물어서 이니시하는 상대를 궁으로 몰아내거나 이니시가 열렸다면 점프로 후방라인을 공략합니다. 사실 혼자다니는 상대를 자르는데는 좋지만, 팀파이트에 적합하지 않은 편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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