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12
18
1/1
우디르 좋음

- 뺑끼어멈(2016-05-26, 조회수: 2617)

우디르 아직 좋음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0,553 IP
빨강 : 공격속도
        빠른 정글링 + 불사조 3타 빨리
노랑 : 고정방어
        너프 후 약해진 초반을 커버함
파랑 : 성장마저
        룬메우디르의 템트리상 약한 마저 보완
왕룬 : 이속
        반박시 롤알못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설명이 필요한가
믿고 써라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없다

스킬 활용 팁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10/12/14/16/18%의 생명력 흡수 효과가 생깁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 + 흡혈효과

    정글링시 R W R W 로 불사조 3타 때리면서 거북이 실드로 씹고 하는 기본적인 플레이

    거의 풀피 유지 가능


곰 태세
(Bear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대상이 1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5초 안에 같은 대상에게 다시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우디르의 이동 속도가 2/2.25/2.5/2.75/3초 동안 15/20/25/30/35% 증가하며, 이동 시 유닛을 통과합니다.

   이속증가 + 스턴효과

   갱갈때 죤나 머가리찍고 R 로 두들겨 패면 됨


불사조 태세
(Phoenix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최초 공격 이후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우디르가 정면에 있는 적을 불꽃으로 집어삼키며 25/60/95/13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우디르가 요동치는 불꽃으로 몸 주변을 공격하여 5초 동안 매 초마다 10/20/30/40/5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태불망효과 + 3타마다 광역딜

   생각보다 죤나셈

   정글링 개빨라지고 라이너도 아야함




상황에 맞게 써야한다

갱갈때는 E 쓰고 스턴먹이고 R 

정글링때는 R쓰고 3타후에 W로 실드+피흡

이딴 기본적인거 말고


소규모 교전이 일어났을때

내가 R로 딜링을 해야할지

W로 몸빵을해야할지

E로 스턴을넣고 조져야할지 이런걸 개인스스로 판단해서 활용해야한다


나중에 추가공략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많은 공략글들에 써있겠지만
 아이템에 정답은없다
 10개의 챔피언이 상호작용하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정해진 템만 올리는 것 만큼 병신같은 짓은 없다

 하지만 챔피언마다 가장 효율적인 템은 존재한다
 우디르도 마찬가지다

 시작템은 (사냥꾼의 부적)+(충전형 물약) 이다
 부족한 마나회복을 보충해주며 불사조태세로 광역딜을 넣기에 피수급이 (사냥꾼의 마체테)보다 더 좋다
 (충전형 물약)은 나중에 (사냥꾼의 물약)로 업글해서 룬의 메아리 나오기 전에 부족한 마나수급을 보충한다

 우디르는 CC기가 곰태세 뿐인데, 근접해서 쳐야한다
 이걸 더 수월하게 하기 위해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 를 올린다.
 
 근데 꼭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만 올려야되느냐?
 상황에 따라 다르다
 우리편 라이너가 cc기가 많고 곰태세를 수월하게 히트시킬 수 있는 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를 가서 딜을 더박아도 되고
 우리편 라이너들이 많이 밀리고 적정글이 갱킹을 날카롭게 온다 하면 (추격자의 나이프: 룬의 메아리)로 시야를 먹어줘도 된다

 중요한건 "룬의 메아리" 이거다. 잿불가지마라. 우디르에 한해서 쓰레기다. 우디르로 잿불갈바에 다른탱커챔해라.
 우디르의 아이덴티티는 "하이퍼스피드이속 탱커" 이거다

 신발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99% 간다
 서폿 모르가나+미드 트페 이정도 일경우 만 (헤르메스의 발걸음: 민첩성) 가라.


 룬메우디르의 핵심은 (즈롯 차원문)이다.
 준수한 방마저+포탑근처에서의 이속+벌레새끼들로인한 라인관리 3마리토끼를 동시에 잡는다
 부족한 체력은 초반의 영겁으로 버티며 후반에 올려줘도 된다
 
 적팀 AP가 강하면 룬메-스베누 완성후에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칼날부리의 망토)-(즈롯 차원문) 완성시키고
 적팀 AD가 강하면(얼어붙은 건틀릿) 부터 올려라

 즉 3코어까지는 순서는 상관없이 룬메-얼건-즈롯-신발 이세개를 갖추고

 4코어부터 갈린다
 적팀 AD가 강하게 컸다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적팀 AP가 강하게 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 싸져서 개꿀이다
 
 근데 적팀에 치명타기반 AD가 원딜말고 존재한다면 <ex)야스오 트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말고 란두인가라 란두인

 이렇게 갖춰주면 된다
 상황따라 유도리있게 바꾸는것도 센스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여기가 내가 말하고 싶은 핵심이다

 "우디르 너프먹고 개썩었네" "못쓰네" 하는 사람들도 이해는 간다

 아무생각 없이 다른정글 하는거처럼해도 죤나 쎘었는데

 이제는 아니니까 저런말을 한다

 

 우디르는 우디르만의 운영법이 있다

초반 운영법

  정글러들 보면 6캠프가 가능한 정글러들이 있다

  이런 정글러들의 특징은

  1)정글링이 빠르다

  2)정글링이 안정적이다

 

  대표적으로 그브, 니달리, 마이 정도가 있다

   

  우디르도 가능은하다

  다만 우디르로 6캠프하면서 초반을 보내는것은 게임에서 지고 들어가는거나 마찬가지다.

  왜냐. 그브 마이는 6캠프후 빠른6레벨을 찍으면 궁의 효율이 높다. 갱킹을 다소 포기하고서라도 빠른 6 이후에

  궁을 활용한 갱킹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니달리는 궁의 효율보다는 상상을 초월하는 정글링으로 레벨을 앞서서 레벨차로 찍어누른다


  근데 우디르는? 6찍으면? 불사조하나더? 의미가없다. 물론 정글의 성장도 중요하지만 초반에는 라인하나 풀어주는게  훨씬 이득이다. 우디르로 6캠프하는 병신짓거리하지마라


  첫시작 버프-캠프-버프 로 3빠른 3레벨후 미드탑을 살펴본다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best, 중립라인도 갱킹정도는 좋다

  그러나 둘다 밀고 있다면 와딩하나해주고 빠르게 레벨업 해주자

  밀리고있는 라인에서 우디르가 할수있는 것은 없다.

  시야 장악해서 갱안당하게 해주고 바위게 먹으면서 바텀으로 내려가자

 

중반 운영법

  우디르는 소규모 교전에 굉장히 강하다

  불사조 태세의 광역딜과 거북이태세의 쉴드로인한 생존, 곰태세의 다중기절로 인해 2vs2 , 3vs3 교전에 엄청 강해진   다 

  타게팅 스턴인 곰태세로 적 3명에게 기절을 넣을 수 있으며, 거북이태세로 한쿨 버티기도 가능하고 불사조로 광역딜   도 가능하다

  이걸 가능하게하는게 이속룬과 룬메아리, 스베누로인한 빠른이속이다. 뚜벅이지만 이속으로 단점을 커버하는 경우이   다.


  계속해서 소규모 교전을 일으키면서 즈롯으로 빈라인을 관리하며 운영 주도권을 잡아와라

 

후반 운영법

  곰태세 플래시스턴 으로 이니시 이후 w로 비비기

  한타때는 꾸준히 거북이로 딜받아내고 e로 스턴후 치고빠지기 딜로스만들어내라.

 

팀파이트시 역할

  탱. 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챔피언에 대한 플레이 방식의 변경이 승률을 높아지게한다

  조금은 다른 우디르도 조금은 다르게 해봐라

  엄청 좋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