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44.4% (4표)
11.1% (1표)
44.4% (4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8
0
4/9
[bj하테]6.10 OP신템이블린★ 캐리법 & 노하우 대공개

- 비제이하테(2016-05-28, 조회수: 42698)









안녕하세요~~~~~~~~~~~~


최근 아프리카 방송을 하고있는 bj하테 입니다~


방송도 방송이지만 저도 롤티어를 올리고싶은 1인으로써


최근 무슨정글로 꿀을 냠냠할지 생각하던도중


과거의 OP챔이며 이번시즌으로 넘어오면서 여전히 좋지만


몇몇의 패치로인해 초보들은 잘사용하질못해 인식이 안좋은!!


★이블린★ 이 챔프를 연구하게되었고


제 실력은 전시즌 다야정도의 실력이였지만


실버에서 이블린으로 1/6/1 이상의 적편을 캐리하며 


아군 : 정글차 그켬 미드오픈ㅅㄱ 를 들을정도로 못하였으나!!


이블린을 OP로 만들어주는 그아이템

★마법공학 초기형벨트-01★


현재 이블린으로 플다구간까지 캐리가가능한 개꿀팁을 방출하려합니다!!


(하... 이거 사람들이 다 따라해서 이블린 필밴당하면 티어못올릴까 걱정중...)




 - 최근 게임 이블린 신템을 이용한 하드캐리 -




랭크 점수대는 실골이지만 새벽에 시청자 참여 다인큐 플레이였고


아시다싶이 새벽다인큐에는 상대도 부캐다인큐가 많았었습니다.! 너무 낮은 티어만 통하는거 아니에요~


실제로 제방송을 본 후 같은 공략법으로 캐리가 가능했다던 시청자가 많았고


공략글을 올리는 이유는 홍보도 있지만 제 시청자분들에게 좀더 자세한 정보를 드리기위해서 입니다~





이블린에 대한 더 생생한 정보는?

※ http://afreecatv.com/kjh6755 :)




★신템이블린 = bj하테 를 기억해주세요!★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370 IP




빨강 : 치명타 1개는 정글링이나 맞다이상황에서 로또펀치 우연히 가능할수있습니다.(안뜨면 치무룩...)


이블린은 특별히 마관이없더라도 딜링이 충분히 가능하고 AD계수도 있기때문에


초반 정글링에 도움을 주는 공격력룬을 가주는게 좋습니다.



노랑 : 무조건 방어 -> 체력룬이나 다른거 드시면 안그래도 이블린이 첫캠에서 피관리가 힘든챔픈데 (노하우없이)


체력관리가 힘들어지며 체력이없으면 당연한 초반의 이득을 볼 기회를 잃을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무빙으로 가능하다해도 그런식의 정글링은 정글속도가 너무느리므로 비추천합니다.



파랑 : 쿨감을 섞는분도 계신데 파랑은 개인적으로 개취로 들어도될거같으나


이미 이블린의 주력딜인 q나 e조차도 쿨감소가 없는상태에서도 쿨이 짧기때문에 오히려 주문력에 투자하는것이


초중반 이득에 좋다고봅니다.


- 하지만 마저가 아에 없기때문에 신드라 , 애니 등등 AP폭딜 챔프가 적상대라면 주의해야합니다.



왕룬 : 왕룬은 파랑에서도 말했듯이 주문력 최고..^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제가 쓰고있는 특성페이지며 이블린 숙련자용 천둥 특성입니다.


-처음부터 잘 하실수도있지만 저같은 경우(많은 초보이블린유저들)에는


천둥특성을 들고 이블린을 할시에 몸이 너무 약해서 어떻게 진입해야할지도 모른상태에


잘못 진입하여 이도저도 딜링도 못한상태로 죽는게 흔한일이며


적편이블린은 쎈데 자기가하면 약한이블린의 탄생비화가 만들어지기 쉽습니다.




특성에 대한 설명 :


몇몇 포인트를 설명하자면 흡혈귀2개 + 포악함을 통해서 초반 정글링(피관리+정글속도)를 보완해주고


카정상황 + 적정글러와 동선이 겹쳐 정글지역에서의 교전등등에서 강함을 보여주는 암살자+천둥으로


이블린의 초반 스노우볼위주의 특성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로 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당연한 말로 후반갈수록 현상금 사냥꾼이 중요하나


이블린은 후반보다 초중반에 얼마나 날카로운 은신갱킹을 통한 이득을 보느냐와 못보느냐로


초중반에 힘을 주는 압제자로 보통의 라이너가 최소한의 cc기가 있기때문에


더 강력한 갱킹이 될수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블린의 이속은 생명이긴하나 방랑자 vs 포악함을 비교하자면


후반갈수록 신발상위템이 나왔을시 이속의 차이가있겠지만


이블린은 첫귀환전 정글링이 생각보다 많이 힘듭니다. 여기서 피관리가 안되게되면


이도저도아니게 초반을 흘러보내게되므로 이속보다는 포악함에 힘을주어


안전하게 첫귀환전의 정글링+피관리로 카정,갱킹의 다양한 루트를 선택할수있게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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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초보때 쓰던 특성페이지며 이블린 초심자용 열광 특성입니다.





18/12/0 과 12/18/0의 차이점은 무었일까요?


이즈리얼로 비유하자면 열광이즈리얼과 천둥이즈리얼 이 두가지를 놓고 본다면


천둥이즈는 초반 천둥의 특성효과로 라인전의 딜교를 좀더 쉽게 이득볼수있는 구도지만


중후반 한타페이지에서는 천둥이 한번 터진이후엔 그 천둥패시브의 쿨타임 동안에 특성의 이득을 볼수없습니다.



하지만 열광이즈의경우? 초반의 천둥과같은 유틸적인 특성이득은 크게 가져가지 못할가능성이 크나


중후반 길고긴 한타속에서는 열광의 추가데미지를 통한 특성이득을 가져가게될 경우가 높습니다.


쉽게말하자면     초반 : 열광 천둥


꼭이렇게 되는것은 아니나 이런 구도가 될확률이 높다는 말입니다.



여기서 초심자용은 열광 / 숙련자용은 천둥으로 갈리는 이유는 템트리에 있습니다.


초심자용 이블린은 정확하게 이블린의 챔프숙련도가 쌓이지 않은상태이므로


이블린의 가장중요한 치고빠지는 플레이가 잘안되실수있습니다.


고로 딜템일 경우 잘못들어가게된다면 포커싱을 한번에 맞으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가능성이 있죠.


(이블린은 근접챔프니깐요...)


그래서 보완된게 딜탱 + 열광특성인데요~!


딜탱일경우 들어가서 탱커처럼 맞으면서 딜을 넣을수있는 동시에 탱탱함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딜을 넣을수있어서


탱템으로 부족해진 딜링을 열광특성으로 채워주는 역활을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블린 숙련도가 높지않았을 당시 열광특성과 딜탱의 템트리로


높은승률을 뽑아내면서 이블린의 챔프이해도를 늘려갔습니다.



처음부터 잘하시는분은 그러시지 않으셔도좋습니다.




스펠관련에선 많은 이블린들이 점화 + 강타를 많이 드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제 생각으론 점멸이 어려모로 아주 중요한 스펠이라 생각됩니다.



여러 이유가 있는데요 몇가지들자면


일단 이블린은 카정이 가능한 챔프고 적정글이나 우리정글에서의 정글러끼리 1:1싸움이 벌어질수있죠


거기서 상대정글이 치고박치고 싸워준다면 점화이블린의 당연한 승리겠지만


킬각이나오는 상태로 상대가 벽넘어 점멸로 도주해버리게되면 킬을 놓치게될가능성이 높으며


초반에 유리하지못한 상황이 생긴다면(인베 & 강력한챔프의 버프카정)등 도주기인 점멸이 없기때문에


강타텔포마이처럼 눈물흘리면서 흑백화면을 보아야만 할것입니다.



뿐만아니라 라인의 갱킹시에도 상대가 빠른 점멸을 통한 도주루트를 선택한다면 잡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같이 점멸로 따라가면서 지속q딜을 넣게 될경우엔 또 유효갱킹의 가능성이 생기게되는거죠



그뿐만아니라 중후반 한타시에도 다양한 상황이 나오는데 점멸을 통한 eq(천둥) 폭딜로


은신챔프의 특성을 이용하여 킬각을 잡는 상황도 충분히나오기에 무조건 점멸이 진리라고 생각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4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6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에 대한 정보는 각 스킬마다 나눠서 알려드리는게 좋을것 같네요



Q스킬 : 증오의 가시


이 스킬은 다들 잘아시겠지만 쿨타임이 아주 짧으며 QQQQQ연타로 스타크래프트의 럴커를 연상하게만듭니다.


이 스킬의 단점은 가시가 나가는 속도가 생각보다 느리단 점인데요 무빙으로 피할수 있을정도는아니지만


상대방의 이동속도가 더 빠르다면 끝자락(최대사거리)에서 사용된Q는 상대방이 더 빠른속도로 도주한다면


맞지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점멸등으로도 피할수있어요.(발동된후 적에게 닿기전에 점멸을 사용한다면)



미세팁으로써는 보통 이블린이 접근하면 도주 vs 맞다이 두가지 경우가있는데요


도주의 경우에는 도주하는 경로로 같이 이동하며 q를 스킬을 사용해주면 되겠고


맞다이의 경우에는 Q중간중간 평타를 섞으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평타모션과는 별개이므로


Q를 쓴다고 평타가 캔슬되진 않거든요!




W스킬 : 어둠의 광기


이 스킬은 간단히 말해서 현재걸린 둔화효과를 한번에 제거해주며! 3초간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이블린처럼 연약한 근접챔프에게는 꿀과같은 달콤한 스킬입니다. 솔찍히 이블린이 QER같은경우에는


초보도 쉽게 상대챔프에게 적중시킬수있으므로 딱히 고난이도의 피지컬이 필요하지는 않는데요


피지컬 부분에서는 W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차이가 아주 많이 날거같네요.


그리고 이스킬은 킬/어시스트를 먹으면 바로 초기화되기때문에 진입용W / 킬,어시 / 도주용W 이런식으로


연달아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스킬의 간략한 팁이라면 !


진입전 상대의 챔프가 개피 & 슬로우 스킬이 없는 챔프다?


이렇다면 W스킬을 과감하게 써서 들어간후에 순식간에 딜을 넣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진입전 상대챔프가 개피도 아닐뿐더러 쓰레쉬처럼 밀어내며 슬로우 스킬이 있는 챔프라면?


1차적으로 진입시에는 W쓰지않고 상대방의 슬로우스킬을 맞은후에 W스킬의 둔화효과제거를 이용해


진입하여 더 많은 딜링으로 유효한 갱킹을 이끌어갈수있습니다.


(상대방이 슬로우스킬이 있더라도 이미 사용한후의 진입이라면 그냥 W사용하며 진입해도 되겠죠?)




E스킬 : 유린


이 스킬은 모션은 한번크게 때리는 모션이지만 평타보다 약간 사거리도 길며


평타2타의 효과를 얻을수있는 스킬입니다. 이것은 어디에 활용할수있느냐면


예를들어 골렘 강타사용시 5타이후 공격이 정글몹의 스턴효과를 얻을수있는데 E스킬을 정글몹에게 쓴다면


2타로 적용되며 좀더 골렘강타효과를 좀더 빠르게 적용시켜 정글링을 쉽게 도와줍니다.


또한 브라움의 패시브같은 경우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브라움의 패시브와 연계해서도 E스킬을 사용할경우 2타로 적용되어 손쉽게 갱킹을 성공할수있습니다.


그리고 3초간 공격속도가 상승하므로 정글링 & 맞다이시 3초정도는 높아진 공속을이용해 평타를 쳐주면 좋습니다.




R스킬 : 고통스런 포옹


궁극기 스킬은 다양하게 사용할수있는데 일단 데미지상으로써는


현재 체력의 %데미지 때문에 킬딸용으로는 절대 사용할수없음을 인지하시기바래요


(제가 킬딸용으로 한번써보고 안죽길래 최근까지 궁극기에 데미지가없는줄알았습니다...)


이 스킬의 활용도는 다양한데요 일단 데미지용으로 사용하실꺼면 현재체력의 %이기 때문에


궁극기를 가장처음 사용해주는것이 최대의 데미지를 뽑일수있는 콤보입니다.



그 외에 이동속도를 2초간 느리게 만들어주는 효과도있는데 점멸이나 도주스킬을 통한 적의 도주를


궁극기의 슬로우를 통해 잡아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를 적중시킨 챔피언당 쉴드를 얻게되는데요.


1차적으로 데미지를 최대한 주는것이 아닐지라도 진입하는 챔프인 이블린에게 쉴드가 생긴다는것은


좀더 안정적이고 과감한 딜링을 하게해주는 방패를 만들어주는 역활이기에 선궁을 보통 선호합니다.


한타시 선궁으로 얻어낸 쉴드를통해 적의 딜을 흡수해주는방법도있지만


자신의 피가없는 상태에서 궁쉴드로 낚시를하여 역으로 킬을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음.. 아이템에 관하여 쓰려하니 일단 하나하나 써보도록 할게요



1차적으로 숙련자용 신템+딜블린의 템트리부터 설명드릴게요



- 충전형 물약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들이 많긴하더라고요.


저는 250원이라도 빠르게 첫번째 핵심코어인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를 올리기위해 잘안가는편인데요


일단 첫코어가 나오면 사냥꾼의 물약없이도 정글링을 하면서 체력 & 마나관리가 어느정도 됩니다.



하지만 사냥꾼의 물약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때가 생기는데


초반카정을 가서 죽어서 말리거나 카정을 당한경우나 인베이드로 인한 노리쉬 등등


초반에 정석적인 정글링에 실패한경우 사냥꾼의 물약을 통해 최대한 그후 귀환타이밍을 늘려서


(귀환 타이밍을 늘린다는 말은 사냥꾼의 물약으로 최대한 버티면서 정글링으로 레벨링과 골드를


귀환하지않고 획득한다는 말)


말렸던 초반을 안정적으로 풀어가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블린 초보의 경우 마나,체력관리가 안될수 있으므로 가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마나관리가 전혀 안됩니다. 하시는 분들은 패시브에 은신 기능만 있는것이아니라


은신시 잃은 마나의 2%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은신상태로 조금만 잇어도 금방 마나가 찹니다.


이를 이용해줍시다!





1.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


초보분들은 파랑 초록 빨강의 정글상위템에서 많은 고민을 하실텐데요


일단 제가 추천하는것은 빨강입니다.



파랑 : 즉발 데미지 + 대상의 이속을 2초동안 훔칩니다.


초록 : 충전형 와드2개


빨강 : 4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내며 그 상대에게 입는 피해를 20%감소시킵니다.

         + 시전자의 기본공격에 맞으면 3초간 고정데미지(마치 점화와같은)를 입힙니다.



일단 설명만봐도 가장 많은 옵션이 붙어있죠? 


은신챔프를 잡을때도 도움이되며 이블린이 강하다곤하나 몸이약한건 사실입니다.


강해보이는건 급작스럽게 나타나고 딜링이 강한것이지 탱킹력은 궁쉴드가 있지않고서야 아주약합니다.


요즘같은 OP챔프가 넘치는 시대에 이런 연약한 이블린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피해량20%감소 아주 꿀이고


이블린의 카정,암살,한타시 딜러들 짜르는 플레이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유저들이 빨강강타의 고정도트뎀이 있다는 사실을 잘모르는분이 많으실텐데요


이로인해서 상대가 개피에 점멸로 도망가는 상대를 마치 점화를 건듯이


깔끔하게 스펠도 소모시키며 잡아줄수있는 플레이가 생각보다 자주나옵니다.



하지만 아이템은 개취기 때문에 정가고싶으시면 다른것을 가도 무관합니다.


(강타를 상대방에게 잘안쓰시는분들이라면 초록색.. 와드기능이 나을지도...?)



그리고 용사 VS 룬메아리에 대해서 자주 질문을 받는데요


두가지다 써본결과 룬메아리가 개인적으로 훨씬 좋고 지금 제가 선호하는 템트리에서는


룬메아리, 신템(마법공학벨트), 리치베인 - 이 3종류의 아이템에


현재주문력의 %데미지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생각보다 엄청난 폭딜이 나오는것을 써보시면서 느끼실수 있습니다.



물론 용사를 갔을시 초중반 마나관리가 잘안되는 모습을 종종볼수있는데 이또한 룬메아리를 선택한이유고


룬메아리의 고유지속 100충전을 통한 메아리 + 천둥특성은 이블린의 깜짝 은신갱킹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2.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두번째 코어로 이 공략의 핵심 아이템 새로나온 신템이죠!


생각보다 글을 읽어보거나 평지에서 사용해보시면 꽤나 밋밋하고 안좋아보일거같지만 막상 제말을 들은


다이야구간 이블린 600판 장인분과 또다른 다이아티어 이블린 장인분들이 직접써보신후에


정말 좋은아이템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도 물론 좋으니까 갔지요~~~


이 코어템의 설명상으론 주문력뿐만아니리 체력 + 300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0%가 추가로 붙어있으므로


먼가 딜링이 부족할꺼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가 초반에 잘큰이블린이아닌 무난하게 1킬 1어시정도먹은 이블린으로 이 아이템을


2코어로 선택한후에 딜을 실험해보았더니 무난하게 큰상태에서도 엄청난 순간딜량을 낸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물론 딜로스를 줄이기위해 저 아이템을 가기위한 하위코어로 마법공학 리볼버를 먼저올려주셔야되는것은


당연중에 당연한말씀! 점화석을 먼저가시는분들은 없으시겠죠??


일단은 데미지면에선 전혀 부족함이없고


또한가지 이 아이템이 이블린에게 꿀템이라 생각되는 이유는 바로 이블린의 패시브와 아주 잘맞기때문인데요~~



이블린의 패시브를 볼때 은신상태면 주변에 원이 생깁니다. 그 안으로 적 챔피언이들어오게되면


이블린의 시야가 보이게되는데요!


은신갱킹이나 적 챔피언을 암살할시에 단숨에 이 원의 간격을 좁히면서 진입해야 유효킬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요


보통 이블린이 그래도 초근접은아니나 근접딜러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는 좁혀야합니다.


이 때 보통 이블린들이라면 궁극기를 통한 슬로우와 W의 이속향상효과로 진입을 하게되는 경우가많은데



아이템의 사용효과를 보게되면 앞으로 돌진해 마법피해를 입히는 화염탄환을 발사합니다.


여기서 앞으로 돌진하는 효과뿐만으로도 이블린의 안보이는 원범위를 한번에 줄여줄수있는데


더불어 데미지까지 주게되는거죠. 1+1행사상품마냥 이블린에겐 꿀 오브 개꿀!



이 아이템을 살경우에 구지 궁극기가없더라도 40초밖에안되는 엑티브쿨타임마다


암살이나 날카로운 갱킹이가능해지게됩니다. 여기서 궁극기까지 있다면 1대1이건 갱이건 거의 성공할수밖에없죠.



(사용효과뿐만아니라 쿨감10%, 이블린의 부족한 체력 300까지... 너무나도 꿀이아닐수없습니다...기모띵..!)






3. 라일라이의 수정홀 & 리치베인


세번째 코어로 템트리가 약간 고민되는데요.


부족한 체력+슬로우효과의 라일라이의 수정홀이냐, 순간폭딜+이속+쿨감의 리치베인이냐


보통 모든챔피언들의 아이템은 상대방을 맞춰서 간다는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마찬가지로 이 아이템트리는 상대방에게 정해져있는데요



저는 대체적으로 상대방이 탱커보단 몸이약한 딜러진들이거나 + 순간 폭딜이 적은챔프들이라면


리치베인을 먼저 선택합니다. 이유는 당연하게도 라일라이보단 리치베인이 순간적인 폭딜이 강력하므로


상대의 몸이 약한챔피언들을 암살해주거나 한타때 빠르게 잘라주면서 아군이 유리하게 게임을 이끌어갈수있도록


만들어주는 역활을 해야하니깐요~~~



하지만 상대챔피언들이 대부분 튼튼한라인이 많거나 신드라 탈론 같은 폭딜챔프가 존재할시에는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3코어로 올려줍니다.(도주기가 좋은챔피언들 상대로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하게 생각해서 암살자 VS 암살자의 싸움은 누가더 날카롭냐보다는 누가더 탱키하냐,


또는 누가더 한콤보를 버텨낼수잇느냐가 승부처가되기 마련인데요


이블린의 경우 순간폭딜이있지만 Q의 짧은 쿨로인한 지속딜도 아주 강력하거든요.


하지만 보통의 폭딜챔프들은 한콤보를 버티면 강력한만큼이나 얼마간 딜로스 구간이 있습니다.


그차이를 만드는거죠. 몇몇 폭딜챔프들을 떠올려보시면 무슨말인지 이해가실겁니다.



고로 상대챔프를 한번 생각한뒤 3코어 4코어순을 정해주면 깔끔할것같습니다.


(상대 챔프와 상관없이 요즘들어 3코어로 라일라이를 자주가곤하는데 무난하게 좋더라고요.


잘모르겠으면 라일라이를 가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4. 신발 업그레이드


이블린을 하시다보면 언제 신발을 업그레이드 해야할지 고민이 많은데요


템을 맞추다보면 기본신발로 계속있던적이 많은것같습니다. 그 이유는 W스킬 활용도가 높을수록


이속이 크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않아서죠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3~4코어쯤 될때 여유돈으로 신발을 올려줄 때가 많은데요


예외가 있다면 초반에 전라인이 힘들면서 제가 가야할 곳이 많아질경우 신속의장화를 빠르게 올려줄때도 있으나


아직까지 그런경우는 많지않더라고요.. 다행..


신발의 선택은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마법사의 신발 요정도로 한정될텐데


보통은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제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유는 보통 적편중 한명은 AP챔프가 존재할테고


저의 이블린은 마저가 전혀없기때문이죠 + W로 둔화효과는 풀수있을지언정 다양한 CC기에는


강인함효과가있는 헤르메스가 꿀이거든요!


하지만 상대가 올AD인 경우에는 닌자의 신발이 효율이 좋겠죠?



마법사의 신발은 왜안가고 언제가나요라고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 일단은


이블린이 공격하게 될 챔프들은 상대편의 탱커진이 아닌 딜러진입니다. 딜러진들은 보통 딜링을 해야하기때문에


최소한의 마저템만 두르게되는데요 마법관통력이 전혀없어도 데미지가 잘들어가기 때문에 오히려 부족한


방어력이나 마법저항력의 신발에 투자를 해주는편입니다.


하지만 상대조합이 튼튼한 탱커들이 다수포함되잇고 딜러들도 마방을 다수 올린다면


마관신발을 올려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ㅇ_<



그리고 스턴을 제외한 둔화효과를 가진챔피언이 적팀에 아주많을경우 - 나서스, 트런들, 등등...


신속의 장화를 가줄때도 간혹! 있습니다. 개취존중!






5. 마지막 코어


마지막 코어는 보통 여기까지 가는 경기가 많지 않아서 선택을 잘해보진않았는데요


초반부에 설명드렸듯이 템중 3가지 아이템이 주문력의 %데미지로 추가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인데요


이걸 극대화시키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도 아주 좋은 선택이긴하나


안정적인 승리를 위해서는 이 타이밍에 방어템을 하나 올려주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위 아이템트리를 가셧다면 이미 딜링은 아주 충분하고도 충분한정도입니다. 하지만 중후반이라면


상대편도 아주 잘컸기때문에 데미지가 엄청날테죠. 이걸 버텨주면서 지속딜을 가능하게해줄


방어템으로는 밴시의 장막, 란두인의 예언, 가시갑옷 이정도가 좋을거같네요


밴시의 장막같은경우 이블린이 딜러진에게 접근할때 방해를 하며 막아줄 상대의 스킬하나를 무시할수있으며


마법저항력에 체력을 보충해주죠.


가시갑옷은 후반의 엄청난 원거리딜러의 딜링을 감소시켜줄뿐만아니라 반사데미지로 좀더 손쉽게 잡아낼수있습니다.


이미 라일라이와 신템등등 체력이 그렇게 낮은상태가 아니기때문에 가시갑옷도 효과가 있죠.!


란두인의 예언같은경우는 야스오같은 치명타가 엄청난 딜러가 상대일경우 꼭가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상대도 잘큰 상태라면 이런친구들에게 몇초만 맞아도 이블린의 연약한몸으론 견딜수가없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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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심자용 템트리는 간략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딜탱+열광특성은 이미 설명드렸고 템트리로는


척후병의 사브르:룬의 메아리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건 포기할수가없네요!) > 이후 탱템


인데 여기서 딜이 약간 부족하다 싶으신분은 거대한 히드라를 올려 딜링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탱템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저쯤되면 중반에 들어서는 정도의 타이밍일텐데요.


상대의 AD챔프가 성장했다 > 가시갑옷 (치명타 챔프라면 란두인의 예언)


상대의 AP챔프가 성장했다 > 정령의형상 (피들스틱같은 하드CC보유챔피언이 있을경우 밴시의장막)


조금더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상대를 위주로 템트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마지막템으론 숙련자용처럼 딜링이 조금부족해서 한타를 지는거같으면 거대한히드라를


딜링이 부족하지않다면 부족한쪽의 방어템이나 마법저항템으로 마무리해주시면됩니다.


(여기서 좀더 위협적이라는 부분을 잘모르시겠다는 분들은 한타를 한후에 죽으셨다면


사망정보 확인에서 자신에게 물리데미지량이 많이들어왔는지 마법데미지량이 많이들어왔는지로


약간 무식하게나마 확인하는 방법도 추천해드립니다~^오^)






이블린에 대한 노하우나 팁들을 전부 공략으로 적기엔 너무나도 많으므로...


최대한 하나하나 알려드릴수있는것들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 이블린 극초보 교육방송 (초심자용)

 

 

 

 


초반 운영법


 

- 이블린은 [ 초반갱킹  & 카정 & 성장 ] 모든것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친구입니다.



첫번째로 초반갱킹을 위한 빠른 2버프몹+1캠프로 3랩을 찍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약의 여분 & 체력과 마나관리입니다.


체력과 마나가없는상태로 갱킹을 가게된다면 갱승사자가 될뿐이겠죠?


아래 영상으로 체력관리가 가능한 3캠프 정글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 기본적인 3캠 정글링 방법



ㅇ위쪽진영

 

 




ㅇ 아래쪽진영

 

 

상대 그브가 미드커버를하며 레드버프타이밍이 어긋난걸보고


원래는 블루에 강타를쓰지만 아낀모습입니다. (카정을 가서 쓸 용도로 강타를 아낌)


정석은 그대로 강타를 블루에맞춰 쓰시면됩니다.






초반이 매우매우매우매우중요한 이블린으로써는 초반의 피관리가 생명인데요.!


위 영상에서의 포인트를 몇가지 집어보자면



1. 첫번째 리쉬를 받을경우 서포트와 번갈아가면서 체력을 보존하는 것


서포터 유저들은 보통 타곤산아이템이 있기도하고 한두대 맞는것은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충분히 회복됩니다.


하지만 혼자서 다맞으면서 리시를 받을경우 피관리가 안될경우가 많습니다.


아군의 서포트가 맞아줄 의사가없거나 원거리서포터(나미 카르마 등등)이라면 살짝떨어져서


평타를 치면서 리시를 하기보단 서포터쪽으로 원거리로 떨어진상태에서 Q로 리시를 받으며 강제로라도


한두방정도는 정글몹의 공격타게팅을 변경해주도록합시다.



2. E스킬의 공속증가효과시간을 빼고는 되도록이면 무빙을하며 Q로 정글링을한다.


이 방법은 너무 심하게할경우 정글링의 속도가 느려지므로 계속 연습하여 적당한 정도를


스스로 깨닳으셔야 될거같습니다. 몇번해보면 감이와요~~



3. Q스킬은 잔몹과 큰몹이 같이맞도록 움직이며 정글몹을 정렬해주자!



4. 사냥꾼의 부적 효과인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25의 체력을 흡수하는것을 이용하자!


영상에도 보여지지만 별거아니여 보일지라도 거의 충전형포션1개치의 체력이 회복될정도로 유용합니다.


꼭꼭 사용해줍시다.



5. 상대방 정글러가 리신 & 니달리 등등 카정에 능한 챔피언이라면 버프시작을 하라!


초반의 시간이 조금이라도 아까운 이블린은 카정이오게되서 초반을 말려버린다거나 같이 시간을 손해보면


너무나도 답답해집니다. 강력한 카정챔피언이라면 선버프 리쉬를 받은후


위쪽진영 : 블루 > 칼날부리(이유는 늑대먹고있는 것도 덥치는 양아취들이 있습니다) > 레드


아래쪽진영 : 레드 > 늑대(칼날부리아닌이유 같음) > 블루 순으로 먹어주시는게 안전한 3랩정글후


갱킹을 도모하는 정글법이 되겠습니다. 



이후에 탑과 미드등 라인을 보고 갱킹을 가주면 되겠죠?






- 카정편


카정의 상대는 자신의 판단력을 믿는다면 모든챔프상대로도 카정을 갈수있습니다.



카정의 조건?



1.카정을 가기위한 최소한의 조건요소가 있는데 그것은 인베이드를 당하지않는것입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우리 정글에 와드가 박힌다면 카정은 힘들다고 봐야하죠


그 이유는 인베이드를 당할시 대부분의 유저들은 부시부시나 버프몹등 우리정글에 자연스럽게 와드를


설치하고 나가게되고 적은 이블린이 버프를 먹지않고 어디론가 사라진 것을 눈치챕니다.


그럼 이블린이 어디로 갔을까요? 탈주라도 했을까요? 아니겠죠... 당연히 카정이란걸 알수밖에요...


상대방이 이미 알고있는 카정은 실패할 확률이 아주높으며 그런 카정을 실패를해버리면


엄청난 동선낭비+시간낭비로 인해 스스로 초반이 중요한 이블린은 이미 반정도 무너져버릴수밖에없습니다.



2.무조건 선 골렘 & 두꺼비 노스마리시를 받아라! 그리고 상대편이 선 버프시작이라면 카정을 포기하라!


이것은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단 노스마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카정이란 것이 꼭 가서


유효킬을 딴다고 이득이아닙니다. 상대가 첫버프시작이아니라면 이미 강타스펠이 쿨타임일 확률이 높고


버프를 먹고있는적은 은신챔프인 이블린이 오는 동선을 적진의 와드가없는한 확인할 길이없죠


이걸 이용해서 1차적으로 노스마후 강타를 보유한 상태로 적 첫버프몹을 강타로 획득하는 이득만 취해도


카정을 성공한것과 다름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성공한다면 킬이나 상대의 점멸을 빼는 부가적인 이득도


어느정도 예상해볼수있겠죠? 여기서 중요한점은 버프스틸만을도 충분한 이득이기에 적팀에게 모습을 보인이후엔


절대적으로 무리를 해서는 안됩니다.


상대의 정글진영이기때문에 상대의 백업이 빠르다면 오히려 버프만 뺏엇을뿐 역으로 합류한 적에게


킬을 줘버리는 어마어마한 손해가..! 뜨든...



+추가적인 팁이라면 아군도 인베를 안가고 와드를 안하는게 카정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 이유는 그만큼 더 상대정글러가 방심할수밖에없어요 와드도 안된 곳이기에 마음을 놓게되는거죠


오히려 무리하게 서포트나 이블린이 적정글에 초반버프젠 전에 와드를 박게되면


아..이 이블린친구가 나를 카정하려하나보다 버프부터 냠냠하라는 신의 계시가 왔어.. 하며 버프를 먼저먹습니다...



이렇게 선카정도있고 첫버프까지먹은 후 두번째 버프타이밍 카정도있고 여러가지가있지만 모든 것을 다 적기엔...


넘나힘든것..^^;



음.. 최근 녹방용 영상들 중에는 카정으로 시작한 게임은 쉽게 승리를 하게되어서 녹화영상이없네요...


시시한건 노잼~~~ 앞으로의 방송중 선버프카정영상은 되는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장편


성장편은 가장위의 이블린 극초보 초심자용 영상을 보시면 아실텐데요


기본의 정글링과 아주 다른 신개념 정글방법입니다. (궁금하시면 위의 초심자용 영상을 앞부분만 보세요!)


뭐 다른챔프도 이런식으로 가능하긴 하지만(성장형 정글러라면) 이블린같은 경우에는 느낌자체가 다른것이


마이가 6랩전에 갱을 안오고 맵에 전혀보이지않는다면 Aㅏ.. 역시 마이플스토리..! 란 생각이 들지만


이블린이란 챔프가 전맵에 모습을 보이지않고 갱킹을 안온다면...?


당연히 적팀 라이너들은 라인이 밀리면 은신갱킹의 이블린이 언제올지 어디있는지 동선조차 모르니


자연스레 사릴수밖에없고 갑작스런 아군의 딜교환에 당황할수도있습니다(이블린이 온줄알고)


그렇기에 이 정글법은 초보이블린에게 최적화된 성장형 정글법이라 보시면되겠습니다.


첫귀환전에 버프몹을 안먹는것은 안먹는것보단 못먹는것이맞습니다.


애초에 첫귀환전 6캠프가 되지않는 정글러니깐욥...


6분대에 6랩 버프를 들고있는 상태에서 7분쯤 젠이되는 상대의 두번째 버프타이밍때 교전을 노려봐도좋고


영상에서처럼 눈에 보이는 라인에 레벨로 찍어누르는 갱킹을 가도 유효갱킹이 될 가능성이 아주높아요~










- 이블린의 초반 은신갱킹



은신 패시브가 장점인 이블린의 초반갱킹 관련 영상들로 설명을 드릴텐데요.


먼저 글로써 이블린 뿐만아니라 모든 정글챔프의 갱킹에 필요한 요소들을 알려드릴게요.



1. 라인을 주의깊게 살펴봐라!


미니맵으로만 보는 것이아니라 우리라이너와 상대라이너의 체력/마나/스펠등등 없으면 없을수록


정글러가 손살짝 얹은것만으로도 킬이나오는 상황이있습니다. 그런곳은 모든것을 뒤로하고 최대한 빨리가줘야


유효한 갱킹으로 아군의 이득을 만들수있습니다. 특히나 탑라인이 라인이 길며 1:1라인이고


보통 근접챔프들이 자주 나오기에 딜교환이 활발할때가 많은데요. 숫가락살짝으로 퍼스트블러드를 얻기에


알맞춤입니다...! 개이둑!!



2. 성급하게 들어가지마라!


이블린뿐만아니라 모든 정글챔프로 갱을 갈시에 성급하게 들어가면안됩니다.


상대가 도주기가 있는 쉔/피즈 등등 그런 챔프류라면 그 스킬들이 딜교환으로 빠진후가 최적화된 타이밍입니다.


상대가 모든 도주기스킬을 보유한상황+점멸까지 있다면? 갱킹의 성공률은 낮아지고 헛걸음하게되어


동선낭비가되므로 결국 아군의 손해라고 볼수있으니깐요


가장 좋은타이밍은 서로 영혼의 맞다이를 시전한 직후가 최적화된 갱타이밍이라 볼수있습니다.



3. 자신의 위치가 발각된 쪽의 동선으로 뻔한갱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이것은 무슨말이냐 완전 낮은티어의 브론즈정도라면 상관없는 말일지 모르겠지만


어차피 여러분은 브론즈지망생들이 아니실거라 믿습니다. 어차피 브론즈에서는 통하는데요??? 이러면 할말없죠


예를들어 탑쪽라인이 아주당겨져있어서 탑에갓더니 나의 칼날부리효과로 와드를 발견했다??


그럼 와드를 지우는동안 상대라이너가 빼겟죠?? 이때 되도록이면 그 라인에 갱을 안가는것이 좋다는 말입니다.


마찬가지로 탑에갓더니 부시에 핑와가있어서 내 위치가 발각된상황이고 핑와를 지운후도 동일한예입니다.


그 이유는 이미 나의 정글위치가 발각되었기때문에 상대 라이너는 경계심을 가지고 무리를 하지않을테니


갱킹자체가 사실상 실패확률이 높으며 내위치가 발각된것은 상대라이너뿐만아니라 정글러도 보고있습니다.


여기서 상대정글러 : ㅇㅋ역갱감 하고 와준상황이라면?? 불리하게 2:2나 안좋게는 2:3까지 안좋게 흘러갈수잇죠...


티어대가 높으면 높아질수록 꼭 지켜야할 사항입니다.



4. 상대정글로 들어갈때는 가까운 적라인의 라이너가 사라지는지 봐라!


이건 갱보다는 카정칠때의 노하우아닌 노하우인데요 카정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적이 자신의 정글에 내가 온지를 모르는상황이 가장 손해도 안날뿐더러 카정 성공확률이 높습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적정글로 진입전에 칼날부리강타효과를 가지고 진입하는데요 이를통해 와드에


내가 적정글로 들어가는걸 적편이 아는지 모르는지를 알수있기때문이죠.


이블린 같은 경우에는 은신이므로 상대방이 모르겠지만 가까운 상대 라이너가 적정글 진입후


동시나 잠시후 갑자기 모습을 감춘다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확률이 높으니 무리해서 안가시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이블린의 은신으로 돌아다닐때 부시부시마다 잠깐씩들어가서 핑크와드 존재의 여부를 꼭꼭꼭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직접 부시로 들어가지않으면 자신은 인지못하는데 상대방은 이블린의 동선을 파악하게되어


역갱 또는 봉변을 당할수도있습니다.


-이블린의 칼날부리효과 :


은신상태 > 가까운 핑크와드만 감지(일반와드는 감지안됨)


은신이아닌경우 > 가까운 일반와드 감지


칼날부리강타효과를 가지고있다면 구지 부시로 들어가시지 않으셔도 핑크와드가 감지됩니다.


 

 



- 이블린 초반 갱킹 예시

 

 




더 다양한 갱킹법이 있지만 몇가지만 간략하게 올려보았습니다. 더많은 정보는 방송에서^.~






- 이블린 두번째 버프타이밍 카정 & 미드라이너 도움요청


 





- 이블린의 은신을 이용한 스토킹후 설계

 

 





- 이블린 카정에 대한 대비와 역으로 킬

 

 





- 이블린 아이쇼핑 암살작전

 

 



아이쇼핑 암살에는 상대가 귀환하기 3초가량전에 귀환사운드?소리가 들리는데


그 타이밍이 가장 방심하고 킬이 잘나오는 아이쇼핑 암살타이밍입니다요~~~





 

중반 운영법

중반으로 넘어서기전 타이밍쯤 이 공략의 핵심아이템인 신템!!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 등장하는데요!!


이 아이템을 이용한 암살플레이로 하나둘씩 짤라주면서 유리한 한타를 가져가거나 이득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 이블린 신템을 활용한 암살갱킹 + 척후병 강타의 효과활용

 

 





- 이블린 신템을 활용한 암살콤보(R > 신템 > 빨간강타 > e qqqq

 

 




이런식으로 중반에는 신템과 궁극기를 활용한 딜러 & 물몸챔프를 암살해주면서 오브젝트나 타워이득을 챙깁시다~





 

후반 운영법

 

중후반 운영법중 가장 중요한 것은 한타겟죠??


말로 설명하자면 이블린의 한타구도는 상대진영의 옆 & 뒤쪽에서 후진입하는 구도인데요


보통 한타구도에서 딜러진들은 안전한 뒤쪽에 포진하고있기때문에 옆이나 후방에서


딜러진을 물어주는 역활이 아주중요합니다.


여기서 또 후진입을 하는 이유는 이미 전투가 난상황에서 갑자기 들이닥치는 적에게 반응을 못해


무기력하게 딜러진이 이블린에게 죽는경우가 많거든요 또한 서포트나 딜러를 막아주는 라인도


미처 이블린의 존재를 인지못하고 못막아주는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들어가서 죽을때까지 딜하는것보다 은신패시브를 돌려가며


2차,3차로 계속 난전을 유도하는 것이 베스트플레입니다요~~~^.~



이렇듯 한타구도에서 이블린은 다른 챔프와는 약간 다른모습인데요 다양한 영상은 준비하지못했지만


말보다는 영상으로 설명드리는게 이해가 빠르실거같습니다~ 보시죠!

 



- 이블린 한타 포지션과 딜링의 예


 


 

 

 

마치며


 


아직 부족한것이 많지만... 이 좋은 OP신템 이블린을 저의 방송을 들려주시는 시청자들에게 바칩니다요~~~


다들 이거보고 1티어라도 상승하시길바래요~


처음 공략 써본거라 많이 부족할지 모르겠지만 차차 수정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영상도 괜찮은 부분부분 나올때마다 추가하도록 하구욥








이블린에 대한 더 생생한 정보는?

※ http://afreecatv.com/kjh6755 :)




★신템이블린 = bj하테 를 기억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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