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0명
96% (48표)
0% (0표)
4% (2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0
12
18
미입력
48/50
트위치 방송ON] 고인

- 커터나이프(2016-11-08, 조회수: 84028)

2016년 11월 8일 부터 시작하는 방송.

트위치에서 개인방송합니다. 주로 뚜벅이, 고인챔프 위주로 게임하고 예능 템트리 시험합니다.

방송시간은 주로 저녁8시 이후지만 추후 랜덤으로 바뀔 수 있어요


https://www.twitch.tv/ruri316 


시청자 분들과 소통하는 즐거운 방송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뚜벅이, 고인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매우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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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에 유튜브 동영상 연결이 안되는 경우있기 때문에 크롬이나 웹페이지로 보는걸 권장함.


Udyr(우디르): 술취한것처럼 비틀거리는 썩은 정치를 깨버리고 ! 
         반드시 살아돌아와, 라이엇 대표님을 뵙겠습니다


   - 게임시작 10분 후-

Nidalee(니달리) 5/1/3 적이 학살중입니다 ! Riven(리븐)
Riven(리븐) 0/6/1  아씨이이발 우리 정글러 개병신 무쓸모 뚜벅이해서 저딴 쓰레기 탑솔한태 따이네~
Udyr(우디르) 3/2/5  아니 님아 바텀가서 더블킬먹고 용도 챙ㄱ..
Riven(리븐) 0/6/1  응 느금마 씨발창년~
Riven(리븐) 소환사님이 게임을 떠났습니다





- Nami(나미) 0/3/3  괜찮으세요?
- Udyr(우디르) 3/2/5  내가 !!!!!!!!!!!!!!!! 이.딴. 쓰레기같은 인간들!!! 뒤치닦거리 하려고 !!!!!!!!!!!!!!!!!! 
  정글을 시작한줄 알아 !!!!!!!!!!!!!!!!!!!!!!!!!!!!!!!!!!!!!!!!!!!!!!!!!!!!!!!!!!




 - 게임시작 20분 후-

  - 패배 -


Yasuo(야스오) 0/7/3  정글차이 존나 개극혐이내 우디르 리폿좀
Udyr(우디르) 7/4/13  Tempest(폭풍 / 무력화)Hemorrhage(과다출혈)Tempest(폭풍 / 무력화)야이 쓰레기들아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 쓰레기들아Battle Cry(전투의 외침)!!!!!!!!!!!!!!!!!!!!!!!!!!!!!!!!!!!!!!!!



반도의 흔한 랭크게임 정치판도의 영원한 패배자, 정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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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 욕설만 존나 쓴 이딴 똥글에 엑셀이 박히내

엄격,근엄,진지하게 우디르 공략글 써봐야 아무도 안보고 외면만 받앗는데 라이엇에 대한 화풀이를 글로 적으니간 엑셀수 올라가는거 보소?

이 공략(이라기 보단 그냥 라이엇 비난)은 욕설이 매우 많으니 징징대는 똥글 읽기 싫으면 그냥 뒤로가기 누르셈

엑셀 박히는거 보니간 두종류인듯 한데 하나는 내 병신같은 필력이 맘에 들거나 아니면 나처럼 뚜벅이, 병신챔프를 선호하는 우디르 성애자들의 눈물의 엑셀 한표를 받았다고 생각됨

나름 엑셀 공략 됫으니 가끔 우디르에게 직간접 적인 버프/너프 있을때 업데이트 해드림


#한줄요약: 우디르가 한참 룬메+스위프트+얼건 빌드로 날뛰고난 뒤 폭풍너프 당한 이후 너프가 필요한 니달리,킨드 등등 OP챔프는 건들지 않던 라이엇의 편파 패치를 비난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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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달전 룬메+얼건을 활용한 빌드로 솔로랭크 먹이사슬 원탑에 머무르며

수세기에 걸쳐 요릭,아트록스와 함께 라이엇으로 부터 버림받은 3대 영구 고인라인에서 잠깐 벗어났던 우디르


우디르는 한국 솔로랭크 천상계 지배자인 니달리,킨드레드 라는 씨발창년들의 횡포를 막는, 탱커형 정글러들의 마지막 희망의 불꽃이었다
 

하지만 한번 영고라인은 끝까지 영고라인을 유지해야한다는 라이엇의 방침상 칼같은 우디르 R,W 너프와 룬메의 너프로 이제는 관짝에 우디르를 강제로 처넣고 다시는 관짝에서 나오지 못하도록 관에 못질까지 박아버린 수준이다


이게 씨발 한국 우디르 유저입장에서 존나억울한건

유럽, 북미와 같이 서구권에서 우디르는 확실히 너프의 필요성이 있었는데 막상 그당시 한국 솔로랭크 천상계기준으로는 우디르가 니달리에 비해 너프를 할 필요성 까지는 없는 수준이었다


씨발 프로레벨 기준에서 벨런스패치를 해야한다는건 이해를하는데 그 기준점이 항상 한국서버는 외면받고 북미, 유럽, 중국 등등 타지역의 솔로랭크 데이터 기준으로 패치를 돌리는건 이해가안간다


많은 한국선수 출신 용병들이 유입된뒤 북미, 유럽의 천상계 랭크 수준도 상향평준화 되면서 니달리의 압도적인 정글지배에 다소 너프의 필요성을 수긍한 라이엇.



그리고 몇일전에 공식 홈페이지에 현재 솔로랭크에서 지배적인 루시안과 함께 니달리를 너프할 소식을 알렸다.

근대 중요한건 씨발, 너프의 수준이 아닌 그냥 살펴봐주는 수준으로 이게 너프냐? 라는 의문투성이 패치내용 뿐이다.


그리고 "우리 리븐, 니달리 이쁜 딸내미들 ㅎㅎ" 이라고 항상 생각하는 라이엇은 니달리가 살짝 너프를 당한것에 대해 위안을 주기위해 니달리의 모든 스킨 일러스트를 스플레쉬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는 아주그냥 씨발 딸내미에 대한 사랑이 듬뿍 담긴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과 무관한 내용이고 약간 스킨충같은 의견이긴 한데 모든 스킨의 스플레쉬 업데이트는 해당 챔피언이 '리메이크' 될때 해준다. 예를들면 오랫동안 스킨과 모델링 업데이트가 없었던 쉔, 뽀삐



씨발 라이엇아 니들이 사람새끼라면 편파적인 지역패치 하지말고 특정 챔피언 쉴드치지말고 씨발 고인이라고 평가되는 챔프들은 상향좀해주고 그러란 말이다

아직까지도 요릭 리메이크는 항상 예정이라는 말과함께 자세한 내용은 무소식이고 아트록스는 아에 언급조차 안되어있다. 


요릭 아트록스 말고도 수많은 고인이 존재한다. 지난시즌 막바지 잠깐 반짝했던 고인의 제왕 모데카이저
씨발 이불쌍한 뚜벅이 새끼는 그마저도 칼너프 당하고 다시 스킬 메커니즘 바꿔서 또 씹고인 만들었지


니달리 창년과 리븐 씨발련 두딸과 라이엇의 아들 라이즈는 씨발 항상 패치의 승리자로 남고 고인인 챔프는 영구고인으로 끝까지 버림받는 이게 바람직한 게임 벨런싱이냐?


씨발 니들이 사람새끼라면 지금당장 우디르 전체구간 승률을 보지말고 특정 지역 승률만 보지말고 씨발 한국서버의 우디르 상태를 보란말이다 씨발색기들아.

#참고
16년 8월 8일 fow.kr기준 다이아랭크 우디르승률 모든 챔프중 최하위



씨발, 저기 유채화총명든 "파랑이좋겠어!"의 누누 스펠 보이냐?
소름돋는건 심지어 전구간에서 고의트롤링으로 픽하는 누누보다 승률이 낮다??? 



+ 16년 9월 5일 다이아 랭크기준 승률 29% / 영광스럽게도 가장 승률이 낮은 챔프로 선정됨.
과거 카사딘 리메이크->십너프 이후 승률 30 초반대를 기어다니던거 이후로 승률 20퍼대 챔프는 처음봄 ㅋㅋㅋ



16년 8월 8일 fow.kr기준 다이아랭크 승률 탑 5
씨이이발~ 그 와중에 애미뒤진 라이엇딸딸이년 니달리 승률 4위



fow기준 16년 9월 18일 첼린저 밴율 / 니달리 밴율 100.95% , 승률 71.43% 
이거 보고 드는 생각 없니 라이엇? 뭐?? 버프를 더 해야겠다고? 
쓰레기들아Battle Cry(전투의 외침)!!!!!!!!!!!!!!!!!!!!!!!!!!!!!!!!!!!!!!!!

결론은 뭐다? 니달리는 라이엇의 딸이고 뚜벅이는 필패라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 되었다는 것이다
라이엇 7대죄악
딸딸2리븐니달리, 챔피언벨붕패치, 다인큐, 헬퍼, 대리및어뷰, 트롤러방치, 야스오만든거


그런데 다이아구간 승률2위가 우르곳인게 의외인데.. 우르곳이 또다시 영고라인에서 벗어나 OP로 군림하려는건가?

-띵동
어라, 이 시간에 왜 초인종이?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우디르의, 뚜벅이의 최대 딜레마
이동속도.


씨발 이속룬을 껴야 병신같이 폴짝폴짝 벽넘어대는 좆같은 니달리,킨드레드 한테 꿀밤때리면서 딜을 할텐데 이속룬을 끼는 순간 피디르 딜너프로 공속룬 왕룬에 없으면 정글링 빠르다는 우디르가 니달리,킨드레드 보다 초반정글링 훠얼씬 느려짐 씨발 장난해?

왜 좆같이 씨발색기들아 패시브 태세전환 원숭이 이속 메커니즘 바꿔가주고 가뜩이나 이속룬 들기도 힘든 시점에서 더 좆같이 뚜벅거리게 만드냐 챔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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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발 어쩔수 없다, 대세 정글러의 정글링 속도를 따라가려면 올공속룬 말고는 떠오르는게 없다

왕룬 이속3개는 뚜벅이의 필수룬이지만 레벨링이 당장 뒤쳐지면 갱은 물론이고 역갱타이밍도 늦어지기 때문에 게임 존나 꼬이고 급식충티 존나내는 팀원새끼들이 부모님 안부만 존나 물어본다

뚜벅이의 한계는 명확하니 이점을 보완하려 하지말고 뚜벅이의 장점을 좀더 살려서 정글링이나 좀더 빠르게하자
씨발 챔프 리메이크를 하던 상향을 하던 패치가 시급하다 

예외로 특정 예능 템빌드를 갈경우 이속룬 3개 그리고 성장쿨감을 박는다. 그건 아이템에서 추가적으로 설명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니들 씨발 잿불거인 상향된뒤 초식정글러들이 승률높아지면서 날뛰기시작하니깐 이거 언제 너프할가 생각중이지?


위험한 게임이건 탱커한테 매우 효율이 좋음. 후반 체력 3~4천 되고 킬어시 잘만 줏어 먹으면 체력이 3~4백씩 차오름
근대 씨발 병신 뚜벅이를 픽한 순간 니 랭크는 위험한 게임이 되고 니 멘탈상태도 위험한 상태가 되지

"ㅇ허ㅏㅎㅁ넣마 씨이바라 니달리ㅇㅁㄷㅈ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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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영겁 사라진단다
영겁 대신 CC넣으면 보호막 얻는 특성을 찍자

씨발창년 영겁니달리가 이제 천둥이나 폭풍들고 지랄하겠지
Ghost(유체화)씨발 이거 상향해줘도 태생이 좆뚜벅인대 뭐 어캐하라고 

씨발 니달리,킨드레드 폴짝 폴짝 벽넘어다니면 멀뚱멀뚱 구경만하다 창,화살 맞고 뒤지는대 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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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정글이 롤드컵에서 핫해서 유체화는 어떤가 하는 의구심이 들거임
ㅇㅇ 들어봐라 유체화를 들든 뚜벅이는 평생 뚜벅이다

왜? 올라프는 사거리 1천 짜리의 무한슬로우 도끼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체화를 키며 거리좁히기가 가능한데
우리의 병신뚜벅이 우디르는 그딴게 없거든

모든 스킬이 사거리 조루인 125, 평타 판정이기에 유체화를 키든 이속 버프를 받든 거리좁히기가 상위 티어로 갈수록 불가능에 가까워진다 

거기에 거북이 너프로 뚜드려 맞다가 더빨리 터짐 씨발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16년 9월 7일 PBE서버에서 우디르 상향됨.

번역하면 피디르폼 1~5레벨 기준 기본데미지 25/60/95/130/160 에서 40/80/120/160/200 으로 상향시켜 줬다는거임


시발 근데 함정인건 너프먹기전 피디르 딜이랑 똑같을뿐이고 지속효과는 1초너프시킴 ㅋㅋ

이럴꺼면 니달리는 왜 자꾸 너프한척 하고 딜을 상향해주는건데? 아 니들 딸이라서구나 미안;


에휴.. 리메이크나 해라 라이엇의 챔프 벨런스팀은 답이없다.

그브 리메이크 담당자가 우디르나 리메이크 해줬으면 좋겠다 시발, 협곡에 울리는 땅땅땅빵 소리는 멈출 기색이 안보이네




요릭 리메이크로 고인탈출이 예상되지만 분명히 이새끼들은 지속적인 칼너프를 또하겠지

그리고 오늘도 ㅂ신챔프 아트록스는 패치노트에 보이지도 않는다

Zed(제드): 보이지 않는 고인이 가장 무서운법.


스킬 콤보

 씨발 병신뚜벅이챔프한테 콤보가어딧어 시발 그냥 딱밤넣고 존나 태세전환하고 패는거지 씨발 마조마냥 창쳐맞고 거북이로 마조모드로 게임즐기는거지


스킬 활용 팁 

병신 라이엇 벨붕패치, 괴랄한 신챔 그만뽑고 고인챔프나 리메이크해라

스킬을 활용하고 콤보를 쓸라면 우디르 리메이크가 필요하다



-------


롤 백과사전 같은 어플이나 지금당장 롤 클라이언트 키고 챔피언 난이도 들어가도 이 병신 뚜벅이새끼가 난이도가 존나 높게 떠잇는걸 알수잇음

(참고로 제일높은게 야스오, 그 다음 바드,트페 등등)


누구라도 우디르를 단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씨발, 이게 먼 병신같은 지표지?" 라고 생각이 될수잇음

ㅇㅇ 당연한거임, 나도 첨엔 이게 이해가 안갔는데 우디르를 하면 할 수록 '뚜벅이 주제에 높은 난이도를 필요로 한다' 라는 부분에 공감가는 부분이 많아짐



우디르 숙련도가 어디서 갈리냐면 바로 패시브관리와 E활용임


정글링할때 패시브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유지해주냐에 따라서 정글링 속도와 체력관리가 확연히 달라지는게 우디르임 


그리고 E를 한타에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 스턴을 꽂아넣으면서 상대 딜콤보를 끊어주는게 핵심임.

브라움이 한떄 각광받은 이유가 뭐겠음? 괴랄한 탱킹력도 한몫하지만 한타때 뇌진탕의 사기적인 스턴 활용때문임.


5초마다 스턴을 계속 때려박아서 딜러진이 자꾸 우디르를 무시하지 못하게 해서 딜로스유발을 시켜줘야함


그냥 생각없이 스킬 자주바꿔서 패시브 3스탯 빠르게 유지해야지 ㅎㅎ

하다간 마나 0 되서 집가야되는 상황이 생김

중반 얼건같은 마나관련템 뜨면 그렇게 해도 상관은 없지만 마나템이 아무것도 없는 초반에는 이걸 매우 신경써야함


그 스킬콤보를 적으면 꿀빨러들 달라붙을까봐 안적고 나만 써먹고있었는데

이젠 그딴거 알아도 그냥 필패하는 병신챔프니간 공유함


기본적으로 R선마를 하는 위의 스킬트리를 베이스로잡을때 스킬콤보는

E로 정글큰몹 기절시키고 - R평타평타평타(3타추가 R) - W평타평타 - R평타평타평타 - W... 반복임


갱킹시 콤보도 위와같음. W-E평-R평평평-W평평-E 반복


블루버프+성장쿨감룬이 있으면 이 콤보로 패시브 3스탯이 유지가됨

이걸로 체력은 물론이고 마나관리가 수월하게 되며 갱갈때 E를 사용할 마나를 아껴둘 수가 있어서 초반에 집을 자주 가는 상황이 연출되지 않아짐


정글러에게 있어서 지속적인 캠프정리는 레벨링이고 이는 곧 캐리력의 상승을 토대로 뚜벅이라는 한계를 벗어난 라인 깡진입이 가능하다는거임


집을 자주갈 수록 자신이 해야할 일(정글링과 갱킹, 오브젝트 관리)은 자꾸 상대 정글러보다 뒤쳐지게 되고 여기서 알게모르게 스노우볼이 계속해서 굴러가는거임


우디르는 뚜벅이 중에서 스노우볼링 능력이 탁월한편임, 이 스노우볼은 첫 쌍버프 타이밍부터 시작되서 게임이 끝날때 까지 계속해서 영향을 미칠거임. 즉 신경써서 패시브관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지표를 챙기자는 말임.



존나 아무것도 아닌거 같지만 혹시라도 이걸 모르고 신경안쓰는 우디르 성애자가 있으면

이 부분을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될거라 생각됨


힘내라 시발, 근데 나도 존나힘들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디르가 몇달전 뜬게 우디르가 좋아서가 아니고 우디르와 특정 템트리 시너지가 폭발적으로 훌륭했기 때문인데 이제 그 코어템들이 죄다 너프됨 열거해볼가?

룬메아리, 스위프트, 얼건, 망갑 기타등등..
씨발 여기서 너프 안된거 있음? 우디르 핵심템들이 죄다 너프되니 가뜩이나 너프 먹엇는데 더 병신 된거지

이제 씨발 우디르 룬메는 갈 수 없으니 잿불가야하는데 세주,아무무 같은 챔프가 잿불거인 들고 캐리하고 다니니깐 또 너프하겠지 개 씨발색기들

그럼 씨발 뭐사라고 피갈퀴손?
씨발 장난하냐? 심지어 추천템에 아직도 피갈퀴손이 아직도 올라와있네? 니들 시발 요즘메타에서 우디르를 플레이해보긴 해봤냐?

중~후반 캐리력이 보장되어 있는 배부른 포식자면 몰라 씨발. 그래도 피닉스 너프먹어도 탱커형 정글챔 중에서는 여전히 정글링이 빠르고 솔용, 솔협곡도 되니깐 포식자 스탯쌓기 편하지. 

근대씨발 이제 포식자가 삭제되서 대체 공속템인 피갈퀴손 사면서 중반타이밍 캐리를 볼 수 도 없어

아니 씨발 니들은 전체적인 정글그림이 안그려지냐? 롤알못 새끼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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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벅이 새끼가 협곡에 합류한 이래로 부터 코어템을 꼽아보라면 트포와 신발이다.
근데 그 코어템인 트포가 리메이크 되고 좀 살만해졌다

열정의검에서 쐐기검으로 바뀌어서 중반때 트포뜨면 살인전차 우두르를 볼 수 있다
얼심+트포로 쿨감 40%가 중반타이밍에 맞춰지기 때문에 쿨감룬도 필요없다

신발은 우디르 코어템 스위프트 너프되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셋중 하나감. CC많으면 헤르메스 / AD비중 높으면 닌탑
요즘은 공속신발이랑 피닉스 상향되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만 가는중임. 정글링 속도가 닌탑/헤르메스와 비교할때 정말 말도 안되게 빨라진다. 초반에 광전사 이후 후반 넘어갈쯤 상황봐서 신발 바꾸면됨


트포트리로 인한 부족한 탱로스를 성장체력룬, 성장마저룬+영겁의 힘 으로 맞춰서 버텨보자


근대 씨발 한가지 함정인건 이러면 얼건을 안가서 초중반 마나오링 존나떠서 트포 뜨기전에 병신꼴 되는 경우 수두룩하다. 룬메아리 너프했으면 됐지 거북이, 피닉스 너프를 도대체 왜하지 씨발?
 
개 좆망했으면 그냥 얼건, 탱템가서 슬로우 셔틀이나하자
성장마나 상향을 해주거나 스킬마나소모량 감소가 시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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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계정으로 즐겜+연구삼아 도대체 어떻게하면 이 병신 뚜벅이를 랭크에서 쓸만할 정도로 사용할 수 있을가 생각하면서 템트리를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는중인데 그중에서 좀 쓸만한거 적어봄

(사냥꾼의 부적)->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추적자의 검)->(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얼어붙은 건틀릿)->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템트리를 보면 "이게뭐지? 이 병신이 무슨생각을 하는거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조금 특이한 템빌드임. 
첫 귀환에 공속신발을 구매해서 빠른 타이밍에 R선마를 통한 신속한 정글링+갱킹을 할 수 있게됨. 이후 룬메아리를 가서 피닉스 깡딜을 올려주고 초반 마나관리를 수월하게 해줌. 이후 상황에 맞는 쿨감붙은 탱템사면 되는게 핵심임.

 "아니 병신아, CC존나 극혐이면 어캐하냐? 헤르메스 안감?"
 돈 되는대로 강철의영약 빨으샘. 약쟁이가 되라. 광전사 신발의 정글링 효율로 얻는 골드를 생각하면 약값이 안아까움.

예외적으로 존나 잘컷으면 얼건을 가지 않고 트포를감. 팀에서 우디르만 존나 잘컸을때 탱템 더 둘러봐야 겜을 못끝내고 비벼지는 경우가 생김.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병신 뚜벅이는 딜이 존나 없거든.

이 템빌드의 최대 장점은 초반 타이밍에 이속이 존나 빠르다는게 장점임. 그래서 룬특성 세팅또한 이 템빌드에 맞춰서쓰는게 또하나의 키포인트임.

사진으로 보여줌


장점은 일단 이속룬을 3개 박아서 이속이 빠름. 단점으로 초반 정글링이 올공속룬에 비해 느리다는거임. 그리고 위험한 게임못찍어서 체력이 4천이 넘어가는 후반에 킬어시 먹었을때 깡패같이 차오르는 채력과 마나를 얻지 못하는게 가장큰 단점이라 생각함. 

우디르는 한타때 하는게 거의 없을정도지만 거북이폼이 있어서 어그로 핑퐁이 기가막힌 정글러임. 거북이폼의 쉴드로는 모자란 체력을 커버해주는게 이 특성인데 이게 빠진게 정말 아쉽다고 생각함. 하지만 위험한 게임을 포기해야 할정도로 흉포 12를 찍어줘야 초반 정글링+갱킹딜이 어느정도 해결이된다.

패시브3스택 유지를 정글링에서 해주면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한데 여기서 우디르 숙련도가 많이 갈린다고 생각함. 
단순한 병신챔프지만 스킬폼을 얼마나 유지해줘야 최대속도로 효율적인 정글링이 되는지가 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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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드컵에서 Olaf(올라프)Skarner(스카너)뚜벅이가 미쳐 날뛰고 있다. 근데 우디르는 안될꺼야

요즘 스피릿(전 삼성선수) 개인방송 즐겨 보는데 선신발+영광 올라프로 맵을 휘젓는거 보고 뚜벅이로 저런 비슷한 플레이를 하려면 어떤 템트리가 좋을지 생각을 많이해본 결과 나온 템트리


장점은 갱이 잘되서 존나 재밌다.

그리고 이속템트리, 룬메아리와 다르게 초반부터 탱템을 구매하기 때문에 잘 뒤지지도 않는다.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마체테)->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칼날부리의 망토)->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추적자의 검: 잿불거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조합에 따라 생략가능) ->Trinity Force(삼위일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약파는거 아니다. 재밌고 쓸만하다



첫귀환에 기동신+마체테를 목표로 하고 빠른 승천을 가는게 핵심.


승천의 체잰+마잰으로 지속적인 정글링이 괜찮은 편이고 갱킹은 매우 빠른 이속으로 한층 수월해지는게 장점이다

(칼날부리의 망토)의 가성비는 정말 훌륭하다. 이게 타워 다이브를 할 때 이속이 매우 빨라져서 생존이 용이해지고 우리팀 라인이 압박당할 때 이속상승 버프를 바탕으로 직선갱킹 또한 된다


어차피 초반 체력은 영겁+우디르의 깡패같은 성장스탯으로 커버가됨 




승천 템트리의 문제는 내가 기제한 모든 템빌드중 가장 초반 정글링이 느린게 단점이라 할 수잇는데

 룬에 공속29% 성장쿨감10% 맞춰주고 특성에 룬 친화력찍어주면 이것도 어느정도는 해결된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은 우디르의 초반 마나관리를 수월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많이되서 추천한다

첫 쌍버프 타이밍에 지속적인 정글링이 가능해져 첫귀환에 사야할 템들을 모두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


(솔로랭크 경험상 정글링을 하면서 갱킹을 성공적으로 할 경우 첫귀환에 2천 골드까지 뽑는 경우도 있었다)



이 템트리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게 가장먼저 떠오를 거임

 "병신아 아까 스피릿이 올라프할때 영광가는데 뚜벅이로는 왜 승천을가냐?"


 우디르는 올라프와 달리 유체화가 효율적이지 않기 때문임

올라프는 뚜벅이지만 사기적인 궁으로 유체화가 있으면 순간 돌진이 가능하고 여기에 더해 영광의 광역 슬로우로 스킬 연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넣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 쿨감신을 고정적으로 가기 때문에 유체화 쿨이 상당히 짧은데 이는 영광의 쿨타임 90초와 별 차이가 없어서 같이 쓰기에 더욱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라프는 E때문에 체잰,마잰 보다 피통이 중요한 챔프 



올라프가 영광을 가는 이유는 이정도로 설명하고 그럼 왜 뚜벅이로 영광대신 승천을 가는지 설명을 비교하며 해보자


 1. 스탯의 효율성

우디르는 성장체력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체력템 보단 방어/마저템의 효율이 높다. 거기다가 비록 너프먹긴 했지만 W의 지속적인 쉴드로 방어스탯은 체력보다 더욱 탱킹의 효율이 올라간다

그리고 영광에는 쿨감이 존재하지 않는데 승천을 가는 템빌드에는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상향으로 초반부터 빠른 쿨타임을 세팅할 수 있다. 상황에 따른 빠른 폼변경이 매우 중요한 우디르에게 쿨타임 감소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2. 돈 수급

시즌 5이후로 서포터의 돈템이 좋아지며 골드수급이 매우 뛰어나 졌기에 미니언을 안먹어도 사야할 템은 다 살 수있는건 누구나 알거다. 그 정도로 골드템의 가치는 시간이 갈 수록 효율이 올라가고 대치구도나 라인커버, 갱킹성공시 미니언을 수급할 때 들어오는 골드량은 정말 많아진다.

빠른 골드 수급은 스노우볼링의 핵심역할, 자본주의 앞에 장사없으니 구입할때의 가격은 같지만 경제적인 면에서도 승천이 좋다고 판단.



 3. 고유지속효과 - 단거리주자

사실이게 핵심이다. 영광이 아무리 좋아보여도 결국 승천을 가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승천의 하위템 효율성이 너무도 뛰어나기 때문이지.  (칼날부리의 망토)말도안되는 가성비에 유틸성을 가지고 있지만 라이너가 가기에는 상위 템들이 애매하기 때문에 고인템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정글러/서포터 에게는 얘기가 달라진다.

뚜벅이가 갱킹을 가서 상대가 타워 쪽으로 도망가면 딱밤 넣기전에 손가락만 쪾쪾빨며 "아 씨발 뚜벅이 병신챔이내" 라는 생각을 하며 아군에게 욕을 처먹고 정글로 돌아가지만 이 갓날부리가 나오는 순간 1~2티모미터 모자르던 그 거리가 고유지속효과인 단거리주자로 좁혀져서 딱밤 갱킹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다.

"RPG만 쳐하는 병신 뚜벅이" 라는 소리 듣지 않으려면 갱을 성공해야 하는데 이 효자템은 그 부분에 대한 딜레마를 해결해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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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개념 병신 템트리는 계속해서 생각날때마다 업데이트 할거고(가능하면 쓸만한거 위주로) 이 공략을 읽고있는 여러분도 좋은 의견있다면 피드백 댓글로 해주셈. 경청해서 공략 뜯어고칠태니 많은 조언 부탁드림. 

댓글로 어떤분이 거드라 어떻냐고 질문하시길래 요즘 거드라를 활용한 탑 AD우디르도 연구중인데 아직 좋은지는 모르겠다

내가 못하는건지, 챔프가 병신인건지, 아이템을 잘못 선택하고 있는건지, 셋다인지 구분이 안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씨발창년 딸이라고 너프안하지

이 씨발련의 최대문제는 정글링이 존나빠른 우디르와 비교를해도 우디르보다 훨씬 압도적으로 빠르고 심지어 한타도 카이팅구도 나오면 우디르 개병신 뚜벅이로 만들어버림

딜링이 좋은챔프면 유틸성이 떨어져야하고 유틸성이 높으면 딜량이 상대적으로 낮아야해. 그치 라이엇아?

근대 씨발 니들 딸래미 새끼년들이 유틸과 딜량 두마리 토끼를 다잡고 있다고 씨발
킨드레드
이새끼는 그냥 스킬이 존나 좆같아

힘들게 존나 달려서 딱빰 딜러진에 넣고 개피 만들어노면 궁으로 살려놓고 우디르 어버버버 하다가 뒤짐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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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씨발새끼도 너프먹고 요즘 고인됨 ㅊㅋㅊㅋ
정29현 ㅅㅅ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우디르처럼 잿불거인을 가는 대표적인 뚜벅이 초식정글 아무무랑 우디르를 비교해보자 씨발

아무무는 6랩전 갱킹이랑 국지전이 우디르와 비교할때 한없이 쓰레기수준이다

근데 6을 찍고 잿불거인이 나온 이후 한타에서의 파괴적인 CC기의 변수.

한타가 좋은 챔프들은 후반으로 갈수록 승률이 어느정도 보장이되

근대 씨발 우디르 이 뚜벅이새끼는 그냥 뚜벅거리기만할 뿐이지 후반가면 상대 원딜한테 끝까지 카이팅당하고 한타에서 존재감도 광역 CC를 가진 아무무,세주아니 같은 챔프에비해 훨씬 떨어지지

이러니깐 씨발 우디르가 지금 이도저도아닌 좆병신 쓰레기챔 이라는거야 라이엇아 ㅇ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씨발 우디르 정글할거면 니달리,킨드레드,엘리스 등등 개 좆같은 씨발챔프들 밴되고 카이팅 좋은 루시안,칼리스타,시비르 같은 원딜챔 상대방이 안잡으면 해라


근대 씨발 탑에 에코같이 좆같이 거리좁히기 힘든챔이면 하지마라 정신건강에 해로와진다.

 

초반 운영법

 정글을 존나 뚜벅뚜벅 걸어다니지

 

중반 운영법

 씨발 한타되면 딱밤 몇대 넣다가 뒤지는게 끝임

 

후반 운영법

 이젠 딱밤도 못넣어 씨발 레드달고 이속버프 받는 원딜한태 SM플레이 농락당하다가 뒤짐 ㅋ


심지어 라인전때 헬퍼기능 꺼놓고 있다가 후반 한타가서 헬퍼기능 키는 씹쌕기들 있으면 내가지금 롤을 하는건지 술래잡기 놀이를 하는건지 햇갈릴때가 온다. 물론 씹찐따 술래는 우디르

  

팀파이트시 역할

 뚜벅이가 뭐있냐 걍달려라 씨발


존나 처맞아주는게 뚜벅이의 운명이지


너의 분노를 오른손에 담고 상대방 대가리에 혹한의강타+딱밤을 탁! 때려라

 

챔피언별 대응법

 밴말고 더있냐 시발?

 

마치며

 씨발 내가 진짜 화나는건 니달리,리븐 이 좆썅년들이 너프가 자꾸 안되서가 아니야


이 씨발 롤알못새끼들이 좋은챔프가 있고 좋지않은 챔프가 있으면 좋은챔프를 자꾸 이상하게 너프시키지말고 좋은챔프 만큼 안좋은챔프들을 상향을 시켜주면 되는거자나 씨발?


다인큐도 씨발 니들은 정상적인 정책으로 보여지냐?


비교적 한국이 입이 거칠은 문화라서 타지역에 비해 정치질이 다인큐에서 심한편이야 근데 씨발 한국 뿐만이 아니라 다인큐의 문제, 확실한 5인큐가 아닌 어중간하게 3,4인큐 돌리고 정치질 하고 남탓하는게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는게 제일 심각한문제야


씨발 그리고 지금시점에서 다인큐가 계속해서 유지되면 뭐가 좋겠어?


30레벨 찍기가 2배나 쉬워진 지금시점에서 아이템매니아 같은 인터넷 시장에서 계정이 저렴한 값에 팔리고있고 그 아이디를 가지고 헬퍼유저들이 다인큐 파티를 맺고 솔랭 생태계를 파괴한단 말이야



다인큐때문에 파생되는 문제는 핼퍼파티, 대리및 어뷰징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다.


내가 씨발 여혐유저는 아닌데 존나 여왕벌은 개극혐한다


이 씨발 다인큐에 여왕벌 한마리 있고 이 씨발련 소라카같은 좆팀빨 챔프 해놓고 힐만 뒤에서 쳐해놓고  상대서폿 로밍가서 게임 박살 내놓을때 맞로밍을 가든 뭐라도좀 하라고 하면 소라카 지금 잘하고 있는데 왜 뭐라하냐 면서 여왕벌의 보빨을 열심히 하는 일벌들을 볼 수 있다


이 씨발 여왕벌년의 지난시즌 랭크 티어보면 브론즈,실버. 가끔 진짜 잘해야 골드4,5

근대씨발 골드5도 누군가 2인큐로 올려줬거나 아니면 대리로 올린거겠지 씨발?



하 씨발진짜 뚜벅이 우디르 할때 상대방 개 씨발창년 니달리 있고 아군 다인큐에 여왕벌 있으면 존나 Ground Slam(지면 강타)샷건Tempest(폭풍 / 무력화)을 할 수밖에 없어서 키보드를 자꾸 교체하게 된다.



후 씨발 존나 라이엇 패치할 때마다 존나 빡친다. 내가 우디르에 대해 특별한 애착이 있는것도 문제긴 한데 내 주력 챔프들이 시즌2부터 존나 칼너프를 당했다는걸 생각하면 너무 좆같다



내가 시즌2부터 사람들이 잘 안하는 고인챔프 위주로 해왔거든? 근대 시발 그당시 잘나가던 OP챔들은 그다지 너프가 안되고 있는데 내가하는 비주류 고인챔들은 존나 뜬금없이 너프를 쳐하고있더라?


이제 와서 생각해보니깐 우디르처럼 한국서버가 아닌 다른 서버에서는 잘나간다는 이유로 너프처먹고 영구고인행 이었던거지



씨발 솔랭에서 외면받는 고인챔프만 골라서하는 유저들만 손해보는 게임






fow기준 첼+마+다 우디르 KDA 랭킹 8위 / 승률 40위권 됬음 기모띠하구나

근대 첼,마에 우디르 하는 사람이 없는게 함정임, 그만큼 좆쓰레기 챔이라는거지 씨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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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의 챔프패치 패턴


비주류챔프->의문의 너프->고인화->수세기에 걸쳐 아무도안하는 트롤챔->리메이크->씹사기챔프->긴급너프->2단너프->비주류챔프
대표적인 예 Mordekaiser(모데카이저)Skarner(스카너)


태생적OP챔프->의문의 상향->초싸이언->한 시대를 풍미하는 희대의 사기챔프(이 기간이 굉장히 오래감)-> 약간너프-> 신규스킨 추가 & 일러스트 업데이트->약간상향-> 여전히 OP챔프

대표적인 예 Nidalee(니달리)Riven(리븐)


고인챔프->의문의 너프->아이템,특성 등등 간접너프->무쓸모 쓰레기챔프->어느순간부터 패치노트에서 이름이 사라져버림->모두의 기억속에서 사라져버림->영구고인

대표적인 예 Aatrox(아트록스)Udyr(우디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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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의 예토전생, 리메이크

수세기동안 관짝에서 잠들어 있던 고인들이 리메이크로 하나씩 깨어나기 시작한다


갓플랭크를 시작으로 뽀삐, 타릭, 요릭

그들은 이제 고인의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협곡에서 미쳐날뛰고 있지


이제 라이엇은 워윅과 갈리오도 리메이크를 할 예정이라 하는데 그렇다면 대체 아트록스, 우르곳, 우디르는 언제 리메이크가 되는걸까? 


고인은 오늘도 협곡에서 런닝맨을 찍는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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