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65.4% (17표)
3.8% (1표)
30.8% (8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0
18
12
17/26
미드 블라디 : 초입자 전용

- 강빈(2016-10-20, 조회수: 440142)


리메이크 전부터 미드 블라디가 모스트인 유저입니다.
대회에서도 많이 나오고 롤챔에 나오면서 블라디 유저가 많아지고 해서
혹시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이렇게 작성합니다.

제가 생각 했을때 리메이크전 블라디는

초반(라인전,소규모전투) 중후반(한타위주) 가

2:8 정도 였다면 

리메이크 된 블라디는

4:6 입니다. 

예전 블라디가
초반 라인전이 너무 힘들고 특히 초반에 정글끼리 싸움이 나서 싸움이 2대2 그림이 나왔는데 흡총도 없고 e4스택을 유지 못한 상태라면 그것보다 약하기가.. 즉.. 성장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한타 파괴력은 예전엔 4스택만 유지하면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챔프들에게 상당한 딜을 줬습니다

현재 블라디는
라인전도 준수하고 솔킬각도 생각보다 자주나옵니다 저는 라인전 고자라 자주 안나오지만 예전보단 확실히 편합니다...

한타는 딜 자체로만 봤을땐 조건이 붙습니다. e를 풀차지+강화q로 때려야 예전 같은 딜을 뽑을수 있고 
겹쳐있으면 한명만 맞습니다.
하지만 궁으로 인한 피흡과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회복하는 흡혈량은 예전보다 훨씬 좋아져서 버티기 유용합니다.

탑블라디면
극탱으로 가는 경우도 있고 딜보단 탱을 우선으로 두는 템트리도 있기 때문에 고민을 하지만
미드라인은 딜을 위해 가는 라인으로 고민없이 딜탱블라디로 갑니다.










일겜 자주합니다. !! 

↓ 리메이크 전 영상 .. 신속님 영상 제작 하는곳에 매번 신청해서 부분부분나오는것들입니다.
(편집 진짜 잘하신다는..소곤소곤 유튜트채널 가보시면 완전 !!)

ㅠㅠ 가끔이지만 리메이크전 블라디가 그립네요.사람들도 많이 안하고 벤도안당하고 사기챔이라 욕도안먹고 !!




1.     2:46초에 나옵니다.



2.     6:37에 나옵니다.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4,451 IP
저는 일단 이룬 한개만 사용합니다.

올 ad여도 천둥군주나 짜짤하게 ap딜이 들어 와서 고정으로 쓰고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거 하나만 갑니다.

-책략-

포악함 - cs를 좀더 잘먹기위해

암살자 - 리메이크되면서 라인전이 강해져서 쿠키에서 암살자로 바꿨습니다.(06-09)

무자비 - 명상을 찍기엔 마나가없어용

위험한 게임 - 아슬 아슬 하게 플레이 하는 블라디와 잘맞다고 생각합니다.

지능 - 풀쿨감을 가고 쿨감이 높을수록 효율이 좋은 블라디이게 지능을 찍습니다.

폭풍전사 - 유체화랑 같이 켜지면 더욱더 빠르기도 하고 어그로 핑퐁도 좋고 잘 터지기도 합니다.
             리메이크전부터 사용했지만 정말 추천드립니다.e 긁고 피가 없는데 폭풍전사로 카이팅하면서 강화q 맞을때
            피흡으로 역관강 하는건 참 꿀잼입니다. 


-결의-

회복력 - 내 Hp를 사용 하면서 스킬을 쓰기 때문에 !!
질긴 피부 - 어느정도는 맞으면서 스킬을 써야하는 블라디 특성상 !! 
룬 갑옷 - 블라디하면 피흡이죠. 잘어울리는 특성 같습니다.
통찰력 -  쿨감신에 통찰력이면 유체화 쿨은 거의 교전때마다 사용 가능 합니다.


저는 한타 위주로 게임을 해서 이 스펠만 사용합니다만..

현재 라인전이 약한 캐릭이 아니기 때문에 점화도 충분히 좋은거 같습니다.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미니언 먹을땐 평타!

 견제는 q!

 피가 없다면 q를 빠르게 돌려서 피흡을 통한 라인 유지력!

 강화q는 챔프에서 맞추면 좀 더 많은 피흡이 가능!

 강화q+이속룬 이기 때문에 강화q 쿨이 가까워 지면 e 차징 하면서 q를 맞추면 둘다 터집니다.

 강화q로만 딜교해도 상당히 좋습니다.



라인전 

 저는 라인전은 잘 못하는 편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 되실까봐 영상을 첨부합니다.


 1.강화q+궁의 우월한 피흡으로 솔킬을 따는 장면입니다.(상대방분은 D5 // 일겜입니다.)

 일겜자주해서mmr이 랭겜이랑 비슷하거나 높아요)


 



 제가 피지컬이 안좋아서 스킬을 거의 다 맞는 편인데 스킬을 다맞아도 우월한 피흡으로 솔킬따는 모습입니다.
 중력장 맞으면서 블라디가 피가 많이 없어서 킬각이라 생각하고 맞다이 하지만 피흡으로 .. 

 강화q일때는 자신감을 가지고 딜교하세요 !! 


 2-1. 딜교랑 킬각인데..별다를게없습니다.(일겜영상이고 상대분은 실버1이십니다.빅토르가많이나오네요)

 강화q이때 이속이 약간빨라지는효과+이속룬+신발(첫템신발+4포션입  니다.)e를 쓰면서 거리를 좁힌 다음에 e를 맞추고 강화q 맞추시면 빠져주시면됩니다.처음에 이렇게 딜교 했는데 피가 똑같이 빠지는 거면 이득입니다.블라디 쪽은 q를 계속 돌려서 피흡을 해줄수 있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피가 차기 때문에 다음 딜교 할때 똑같은 식으로 하면 전 피가 더많이 차기 때문에 이득을 봅니다. 그러다가 강화q+e차징하고 궁쓰면 죽겠다 하는 타이밍에 궁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거리를 안주면 솔킬 따기 힘들겠지만.. 강화q에 거리안주면 cs먹기가 편해지니까 ㅎㅎ 거리주면 딜교 안주면 파밍식으로 하시면 될꺼같습니다.



2-2.솔킬을 딴후 ...
망령의두건(체력템)+쓸쥐(주문력+라일라이준비)+루비수정(체력) 으로 체력도 높고 주문력도 높아 강한 딜링을 볼수있습니다. 킬각은 강화 q와 함께 !!


2-3.이제 미드 라인전 주도권은 블라디에게 있습니다. 라인을 적당히 밀고 로밍을 갑니다.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무식할정도로 과감하게 들어가줍니다. 앞에서 누가 맞아주고 어그로끌어줘야 딜러라인도 딜하기 편할꺼구요. r e w를 이용하여 e 풀차징의 딜을 넣어줍니다. e 풀차징 딜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2-4.성장을 잘한 블라디는 이제 막을수 없습니다. ew가 e의 풀차징 딜을 넣어주는데 저는 자주 사용 하는 편입니다. 폭풍전사+유체화+이속룬+강화q이속+신발의 우월한 이속으로 빅토르를 암살하고 빠져줍니다.



최종 아이템
제일 중요한건 템트리 라고 생각합니다.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가라는 말을 들으셨을텐데 ...

그게 제일 심한게 블라디 입니다.

도란방패를 많이 올리지만

ad면 천갑+4포 ap면 체력수정+2포 

저는 이런식으로 갑니다. 코어템에 블라디 시너지 붙은게 많아서 재료템을 우선적으로 갑니다.

ad면 팔목보호대->라일라이

ap면 정령의형상->라일라이 (라인전이 할만하다 싶으면 망령의두건->라일라이->정령의형상)

이런식으로 올립니다.

이제 여기서 판단이 상당히 중요 합니다.

상대 서폿이나 정글중 솔라리를 가지고 있고  심홀/정령의형상/주포나 멜모등을 소지하고있다.

이러면 3코어는 공허가 좋습니다.

내가 너무 성장을 잘했다거나 마저템 대처가 없다면 존야 or 데캡 올립니다.

저는 보통 마지막에 데캡을 올립니다.

우리편이 역전 할려면 존야의 역활은 상당하고

또 역전 당하는걸 최대한 억제 시킬수 있는게 존야입니다.

어그로관리가 완벽수준이고 제가 엄청 잘컸으면 데캡이 훨씬 좋은건 맞습니다만

변수에 대적 할수 있는건 존야만한게 없는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일단 너무 아픕니다.
cc기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블라디로써는
한타때도 스턴으로 연계라도 들어오면 힘들어지고
라인전에서도 라인클리에서도 밀리고..
단시간네에 빠르게 상당한 딜을 박는것도 그렇고..
블라디가 한타 그림을 그리면 벽으로 그 그림을 망치는것도 그렇고..
말자하
리메이크전부터 힘들었습니다.
라인전도 힘들고
특히 한타때 진입하는 타이밍에 저한테 궁이라도 쏘면...
수은가면 템이랑 시너지가 상당히 좋은 블라디로썬 하나 포기해야되는데 이것도 그렇고
1초동안 데미지 면역이라 콤보 빠르게 넣으면 씹히고

아지르
아지르 상대로 라인전 쉽게 하는 사람은 거의 없죠.

우월한 사거리 때문에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는 블라디는 너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본인이 잘하면 진짜 힘든 한타도 역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기 ㄴㄴ

 

 

 

초반 운영법

  라인전도 약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안죽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w로 갱면역도 좋고

  강화q는 챔피언을 때리도록 최대한 노력합시다. 

  성장에 포커싱을 두고 라인전에 주도권이 있다면 로밍을 가줍시다.

 

중반 운영법

  시간이 흐르고 템이 나올수록 블라디는 점점 강력해집니다.

  11렙에 라일라이면  원거리 미니언은 한방 나옵니다.성장이 좀 늦어질경우 평타 한대로 잡아야할수도..

  빠른 라인클리어와 한타가 좋은 블라디이므로 빠른 합류를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어떤 상황이든 항상 빠르게 합류하여

  궁각이 나오면 진입해주고

  물려도 들어가고

  우리편이 이니쉬열어도 한타하고

  그냥 한타 하시면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암살자 라든가 우리 딜러가 너무 쉽게 죽거나 버티지 못한다면

  어느정도 궁만 많이 맞춰주고 딜러위주로! 원딜을 eq로 지켜주다가 들어가도 좋습니다.

  

  원딜서폿라인이 든든해서 내가 지켜주지 않아도 앞에서 어그로만 끌어주면 이길수 있다하면

  앞에서 내가 죽더라도 딜은 다박고 죽어주면서 어그로를 끌어줍시다.


 720p 톱니 후에 시간이 좀 지나면 볼만합니다.

 

  상황1.내가 상당히 잘 큰 상황이고 우리편은 짤렸고 혼자서 다수를 상대 (해당영상은 일겜)

  

 

 

 

 

저는 피지컬이 좋지 않아서 cc 오고 피하는건 트페 골카?이정도 뿐이고 한타에선 누가 어떻게 cc 던지는거 까지는

다못봅니다. 그래서 ew를 자주 사용합니다. e가 터져서 상대 딜러가 잘 맞을수 있도록 사용합니다.q를 자주 돌려줘야 좀비처럼 버티면서 싸울수있습니다.


상황2. 우리편이 짤렸지만 원딜이 살아 있기 때문에

딜+어그로를 계속 끌어주면서 우리 원딜 프리딜각 만들어주기 (해당영상은 랭겜)


 

 

  어그로를 끌어주면서 ew로 딜을 지속적으로 박는게 중요하다고봅니다. e풀차징이 아니면 딜이 많이 약합니다.

 

 상황3. 4vs5 한타 (해당영상은 랭겜)

 

 

 

 한타 전에 q스택 1개를 모아둔 상태이고 상대 블츠가 그랩을 하면서 한타가 열린 장면입니다.

 앞라인에게 q를 맞추고 라일라이를 효과를 준후 강화q가 오는대로 유체화까지 사용 하면서 상대 딜러에게 강화q를맞 춥니다.그 후 폭풍전사+유체화로 뒤로 빠진후에 앞라인에게 e 풀차징을 맞춘 후 타워 라인에서 상대방 딜러가 딜을 하러 옵니다. 이때 빠른 이속으로 딜러 2명에게 궁->e->w로 어그로를 끌어주고 e가 터지면서 딜이 들어갑니다. w가 끝나면서 강화q를 맞춘 후에 존야를 쓰면 강화q+궁으로 인한 피흡 때문에 블라디는 다시 풀피가 되고 한타는 거의 끝나는 장면입니다. 뒤늦게 우리편이 합류 했지만 이미 4:5 싸움은 승리 !


-16-08-05 영상 추가-


5~7천골드로 지는 상황이였고..우리 원딜은 죽은 상태 !
블라디는 궁이 7시인 상태에서 싸움이 열렸는데 한타를 잘 비빈거 같아서 혹시 도움되실까바 올립니다.
(평소에 무리하는 플레이를 많이 해서 허무하게죽을때도 많습니다.)


한 경기 기준으로 공략 ... 최근 업데이트 : 2016-06-30 

  1.나머지 라인은 다망했고 혼자 잘 큰 상황일때 ...  (일반게임 기준입니다.)

    

 전 라인이 라인전 끝난(전 라인 1차타워 부서질때) 킬데스 입니다. 


 그 후에 짤리먹기+소규모 한타 + cs 로 인해 블라디는 계속 성장 중이였습니다.

 (너무 짜잘한 내용이라 글로만 작성하  겠습니다.)

 

 1-1. 블라디는 한타다 소규모 싸움에 상당히 강한 모습일 보여주기 때문에 불리 하면 할수록

 어떤 싸움이 일어나면 항상 그 자리에 있어야합니다.(빠른백업) 싸움이 안일어나도 불리할땐 사이드 라인을 푸쉬 하는  경우가 많으니 싸움을 일어나게끔 유도해서 소규모 한타에서 이득을 지속적으로 봐줘야합니다.

 (영상의 목적은 싸움을 일부로 만들어내고 싸움이 일어 나는곳에 항상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1-2. 유체화+점멸 쿨이 다 있으면 궁각이 안나오거나 포지션을 아무리 못잡아도 어떤 식으로라도 이니쉬를 열수 있습  니다.이니쉬를 열수 있느냐 없느냐는 우리가 유리할때 싸움을 걸수 있다는 애기입니다.

 (영상의 목적은 포지션이 엄청 안좋고 상대방이 엄청 퍼져있어도 스펠로 싸움을 여는 모습입니다.) 

 





 1-3. 성장을 꾸준히 해서 왕귀를 했다면 다수도 상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해서 짤리면 큰일납니다.

 후반이라 ㅠ ㅠ 

 



 

 

 

마치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공략은 제가 느끼는 거와 더 좋다고 생각되는 점이 있으면 수시로 변경이됩니다.


  영상도 수시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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