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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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1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12
0
1/2
단점이 없는 선스태틱 베인 공략 (16. 09. 13)

- 체리밍(2016-09-13, 조회수: 7557)





베인 유저라면 공감하실 겁니다. 바텀에 쌓인 
대형웨이브를 안먹을 순 없고 먹으러 가면 팀원들은 
씨에스만 먹냐고 욕하고.. 라인푸시력이 전체 원딜 
챔피언들중에 최하급을 달리는 베인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베인은 현재 선몰락이 거의 정형화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템트리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은 아주 좋은 패시브와 액티브를 가진
그야말로 베인을 위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과연 몰락한 왕의 검이 베인에게 최고의
아이템일까요?

본 공략은 현재의 고정된 베인의 템트리를 벗어나
더욱 강력한 템트리를 만들어내고 싶은 마음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베인유저분들도 알고 계시듯이
베인은 후반 캐리력이 준수하며 상대 탱커의 
탱킹능력을 무력화시킬만큼 강력한 딜을 가진
원딜러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라인푸시단계에서
아주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점이죠 그렇다고 스태틱이 라인 푸시단게에서만 좋은 것은 또 아닙니다.
무빙이 생명인 베인에게 스태틱은 코어템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스태틱 베인을 추천합니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한타시에도 스태틱베인이
선몰락 베인보다 좋다는 것을 해보시면 느끼게 되실겁니다



[작성노트]
2016 / 06 / 09  공략 작성
2016 / 06 / 13  오타 수정
2016 / 06 / 20  내용 추가
2016 / 06 / 27  템트리 부분 수정 및 추가
2016 / 09 / 13  머리말 수정 및 공략 수정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7%
총 가격 : 7,369 IP
룬은 정형화된 원딜룬을 사용합니다.

[빨강]
공격력x9

[노랑]
고정방어x9

[파랑]
고정마방x4
공격속도x5

[정수]
공격속도x3


하지만 상대 서폿에 하드한 ap서포터가 존재한다면.. (ex.럭스, 브랜드, 자이라 등...)

[빨강]
공격력x9

[노랑]
고정방어x9

[파랑]
고정마방x9

[정수]
공격속도x3


파랑에 모두 고정마방을 넣어 라인전단계에서 상대 서폿의 딜을 조그이나마 줄여낼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위 특성 고정입니다. 어느상황에서도 이 특성을 고집합니다.

다만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와 전투의 열광(전투의열광)은 취향입니다.
개인적으론 저는 열광을 애용합니다.

간혹 천둥군주의 호령 가시는분이 계신데 비추입니다. 베인은 폭딜러라고 하기엔 부족함이 많으며
궁과 구르기 그리고 무빙을 통해 지속적인 딜과 3타를 터뜨리는 챔피언이므로 고작 천둥한번 터뜨리기엔
열광버프가 너무 좋습니다.



위 스샷은 op.gg 의 통계에 따른 플래이상 티어에서의 베인 핵심특성 픽률과 승률입니다.
Heal(회복)Flash(점멸) 무조건 입니다.



Cleanse(정화)
저 같은 경우에는 거의 어지간하면 정화는 들지 않습니다만... 상대방에 확정 cc기가 너무 많거나 (2~3명이상)
상대 서폿, 원딜의 조합이 라인전단계에서 큰 압박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될때 (ex. 소라카)
정화를 들어주시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그만큼 늦게 뽑아 더욱 빠르게 코어템을 올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대 서폿이 소라카이며 상대 정글이 하드한 cc기나 돌진기가 없을 경우 무조건 정화를 드는 편입니다.



barrier(방어막)
방어막의 경우 우리팀 서폿이 소라카라면 소라카에게 힐을 들어주길 권장하고 방어막을 가면 꽤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그치만 차라리 힐 2개 들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듀오라면 더욱 더요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Ignite(점화) 들면 트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스킬 콤보

 라인전단계에서 베인의 기본 콤보


평 > Q평 > E (3타) 

기본적인 베인의 3타 콤보입니다. 문제는 마나소모량이 극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기엔 좋지 않으며

은화살이 1렙일 경우 딜이 매우 약해 완벽한 딸피가 아닌이상 남발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물론 위 콤보를 통해 벽꿍을 박는다면 최상의 콤보입니다.


위 콤보를 제외하고는 평평평 뿐입니다. (구르기를 통한 평타모션캔슬 가능)

 

스킬 활용 팁

 베인을 하면서 가장 주의하실점은 3타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는 점입니다.

이 말은 3타를 치기위해 너무 많은 것을 내주지 말라는 뜻입니다.

뼈를 주고 살을 취하는 느낌이죠

베인은 라인전단계에서 강력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고로 라인전 단계에서는 가만히 파밍만 해도 

1코어 이상템이 나온 이후부터 무서움을 발휘하는 챔피언입니다.


벽꿍에 성공했다고 풀발기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간혹 베인 유저들을 보면 벽꿍이 박혔다고 무턱대고 싸움을 거는 경우가 많은데..

상황을 봐가면서 싸워야합니다. 상대 정글의 위치파악, 상대라이너와의 템차이, 미니언의 유무(☆)

이 점은 밑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따로 스킬활용팁이라고 내걸만한것은 2가지뿐입니다.

1. 궁 은신 구르기를 통해 최대한 어그로를 빼세요

베인의 은신 구르기는 1초라는 은신타임을 제공합니다. 이 1초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지만 2:2 이상의 한타에서

1초라는 은신타임은 적에게 딜로스를 유발하고 선타를 뺏게하며 어그로를 우리팀에게 토스하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최대한 이 은신 시간을 잘 이용해주세요 무턱대고 은신 구르기를 하자마자 공격하는 플레이는 좋지 않습니다. (추노 상황에선 예외)


2. 점멸 선고를 하지말고 선고 점멸을 활용하라.

사실 선고는 베인의 카이팅에 생명과 같은 스킬입니다. 당연히 남발해서는 안되죠

갑자기 베인이 점멸을 사용해서 벽꿍을 시도하려는 것은 조금만 베인을 해본사람이라면 당연히 눈치채고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고 점멸을 사용하면 페이커라도 피하기 힘들것입니다. (빠커 센세라면 피할수도 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이 왔습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게된 이유입니다.


바로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입니다.
현재 베인은 몰락한 왕의 검이 거의 고정된 선템입니다. 그치만 몰락한 왕의검은 3400원의 비싼 가격과 함께
무난하게 몰락한 왕의 검이 나오지 못하면 한없이 약해지는 베인을 보게됩니다.
하지만 스태틱은 2600원의 저렴한 가격과 함께 라인전, 한타, 라인푸시력까지 모든것을 충족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그럼..왜 이토록 스태틱에 집착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스태틱과 고속연사포.. 두가지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유령무희는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같은 종류의 아이템은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스태틱or연사포+팬댄도 좋은 시너지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두 아이템의 성능상의 차이점은.. 스태틱이 공속이 5% 높습니다.. 네.. 미미하죠 별 차이없습니다.
가격 또한 둘다 2600원으로 동일하며, 하위템도 똑같습니다.
지속효과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 스태틱은 충전상태에 적중시 5명을 연쇄공격하는 번개를 방출합니다.
연사포는 충전시 35%가 증가된 사거리로 1회 타격하며 일정량의 추가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여기서 충전상태의 마법피해에 가장 큰 차이점은.. 스태틱의 번개는 치명타가 적용되지만 연사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무한의대검이 나온 이후에 스태틱의 연쇄번개가 치명타가 터지면? 만렙기준 120* 무한의 대검 2.5배 치명타
즉, 300의 마법피해가 발생합니다. 그것도 5명을 대상으로요 이게 무시할만한 딜수준이 아닙니다.
거기다 베인의 경우 구르기에도 충전스택이 쌓이며 궁+패시브를 통해 이속도 빠른편이라 충전이 매우 빠른편입니다.
거의 한타에서 3번이상은 터뜨린다고 봐야됩니다. 3번이면 900딜입니다. 그것도 마법피해로요 반면 연사포는 
만렙기준 160딜 *3이면 480딜입니다. 거의 2배의 딜량이 차이가 나면서도 스태틱은 여럿에게 피해를 준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 딜차이는 무지막지해집니다.

거기다 스태틱을 올렸을 때 베인의 최대약점은 라인푸시력마저 해결됩니다.
스태틱만큼 베인을 위한 안성맞춤 아이템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 제가 추천드리는 핵심 아이템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의 양날도끼.. 블클입니다.
보통 블클은 3코어혹은 4코어로 올리는 편입니다. 이 블클은 베인에게 최적화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렙시 쿨감 20퍼는 Tumble(구르기) 1.6초로 만들어주고 Condemn(선고)는 9.6초 Final Hour(결전의 시간) 56초가 되게 합니다.
특히 구르기 1.6초는 만렙시 12초동안 은신 구르기를 더욱 더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죠
이것뿐이면 쓰지도 않았습니다. 은화살과 시너지가 더욱 좋은 방깍.. 3타시 15%, 6타시 30%의 방어력 감소효과를 볼 수 있으며.. 팬댄을 올리지 못한 본 공략의 템트리에서 격분 효과를 통한 기동성과 준수한 공격력, 체력까지 모든것을 갖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스태틱 이후에 올렸을 경우 상대 원딜과의 맞다이를 이길 수 없는 상황이 생기므로 무조건 스태틱-무한의대검이 갖춰진 후 상황을 봐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후로는 아이템을 항상 유동적으로 갑니다. 상대의 조합과 우리팀의 조합 그리고 게임의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템트리를 올려주세요


개인적인 베인과 시너지가 좋은 템들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검 (☆☆) - 훌륭한 지속효과와 액티브를 가지고 있으나 가성비 효율이 좋지 못함
(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의 단검 (☆) - 완벽 그 자체
(고속 연사포)고속연사포 (☆) - 충전상태의 사거리 증가 1방은 좋으나 무한의대검과 함께 쓰는 스태틱보단 효율이 낮음
(루난의 허리케인)루난의 허리케인 (☆) - 핵 똥템 절대 가지마셈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 - 블클을 가지 않을거라면 이거라도 가야함 베인이라고 해서 방관템이 전혀 필요없는게 아님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 - 스태틱과 함께 극강의 효율을 자랑함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 - 상대방이 뚜벅천지라면 꼭 가시길.. 반면 암살 혹은 이니시가 강력하다면 비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 꽤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방에 폭딜이 많다면 하나 가주면 가엔급 효율을 보입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 - 개인적으로 몰락보다 이게 훨씬 좋습니다. 폭발적인 피흡량과 함께 패시브쉴드는 그야말로 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 (☆) - 상대방에 르블랑, 빅토르같은 핵폭딜러가 있다면 스태틱이후 바로 주문포식자 정돈 올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 - 은화살을 2타로 만들어주는 무서운 아이템입니다. 단, 1코어로 올리기엔 매우
부담이 크며, 3코어정도로 추천하지만 본인이 다 쓸어담겠다는 각오과 피지컬이 없다면 비추천 개인적으로 하위템이 매우 똥망이라 나오기전까지 곶통 당할 확률이 다분하지만 일단 나오면 딜은 보장 + 블클과 시너지가 오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도끼 (☆) - 준수한 체력과 공격력, 20%쿨감, 방깍을 통한 방관확보, 패시브 기동성증가까지 꿀옵션 천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 - 하위템이 좋고 생각보다 한타때 요우무키고 싸우면 꽤 좋은 효율을 보임 가성비가 좋은템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 - 막템으로 주로 가며, 수은장식띠는 곧 베인의 생명줄이기때문에 꼭 가야함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 - 이번 패치전엔 가끔 가면 재밌는 템이었는데 이번에 치명타 없어지면서 아예 쓰레기됨
Manamune(마나무네)???
(드락사르의 황혼검)이거가면 명적 5개 받을 수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드레이븐
동실력의 드레이븐은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징크스
못이긴다기보단 파밍단계에서 잘하는 징크스 만나면 매우 빡칩니다.
로켓폼을 통한 지속적인 견제와 준수한 라인전푸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무난하게 성장한다면 1~2코어 이후엔 눈에 보이면 제드한테 아킬레스건 찢기듯이 베인 은화살에 인중 꽂힙니다.
애쉬
베인은 cc기와 슬로우가 최대의 적입니다. 기동성이 상실하면 벌레가 되는게 베인이라
애쉬같은 상시 슬로우와 궁을 통한 역관광을 조심해야 합니다.
물론 똑같이 크면 수은장식띠가 나옴과 동시에 애쉬가 날리는 매까지 압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베인은 손싸움입니다. 구르기로 이즈 스킬 1~2개만 피해도 이깁니다.
근데 이 친구가 얼건이 나오면 그때부턴 잡기 힘듭니다.
시비르
잘하는 시비르는 선고도 막아버리지만 부메랑만 피하면 부모님 찾으러 떠납니다
칼리스타
이 메뚜기는 천천히 조심스럽게 종아리,허벅지,팔,복부,가슴,어깨,머리에 정확히 은화살 박아주시면서 참교육 해주시고 다신 이딴 메뚜기 못하게 해주세요 초반부터 압살가능합니다.
단, 3렙전에 싸우면 개 털림
+ 팁 : 창이 너무 많이 꽂혀서 아 이러다 바로 뒤질것 같다 싶으면 선고+뒤로 구르기+점멸로
빠르게 창 터뜨리는 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음.
사실 베인에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
전체 원딜중 칼리스타 다음으로 손빨 더럽게 받는게 베인이기 때문에..
상대 원딜과의 초반 라인전은 무조건 손싸움입니다.

단, 홍철이 만나면 무조건 싸우지말고 2코어 나올때까지 무한 파밍하세요
혹시 싸우고 싶다면 홍철이 도끼 줍는거 잘보고 선고날려서 도끼 못먹게하시길

 

 

라인 / 정글 운영법

 베인 꿀팁 : 본인의 1픽이라면 베인을 하지맙시다. 혹은 닷지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에서 모든 원딜이 공통적으로 조심해야할 것은 미니언입니다.

상대보다 우리쪽 미니언이 월등히 많다면 체력상황이 살짝 불리해도 싸울만 합니다.

하지만 반대의 상황이라면 풀피라 하더라도 상대가 딸피가 아닌이상 조심해야합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의 미니언은 우리팀 미드라이너보다 강합니다.


베인은 초반에 싸움을 걸지말고 최대한 파밍을 목적에 두어야 합니다.

라인전에서 강한 챔피언이 아니라서 파밍만 잘해도 충분히 존재감을 뽐내는게 베인입니다.


초반에 평타 2대가 우연히 잘 맞았다고 무리해서 앞구르기로 3타치러 들어가는 순간 서폿과의 유대감은 거기까집니다.

절대 3타에 집착하지 마세요 


스태틱이 나온 이후로는 앞구르기로 좀 깝쳐도 됩니다. (물론 상대 서폿 잘보고.. 상대서폿 알리or레오나 같은 얘면 당연히 안깝쳐야죵?)

스태틱 충전상태일때 구르기 평타딜이 기대이상입니다. 충전스택 잘 확인하다가 95쯤 됬을떄 구르기 평타치면 터집니다.

선고는 최대한 아끼셔야되는게.. 만약 적원딜에게 기가막히게 벽꿍을 박았는데 적 정글이 갱을 왔다? 선고가 없으므로 매우 위험한 상황에 빠집니다. 선고는 상대 정글 및 미드라이너의 위치가 확실할떄 벽궁각을 잡아 박도록 합시다.



베인의 초반 운영법 한줄 요약 : 안전! 그리고 또 안전한 파밍!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미드와 바텀을 오고가며 적 정글 우리정글 다 빼먹으며 하드왕귀를 준비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분노의 영약) 이것입니다. 2코어 이후엔 필히 이것을 인벤에 들고 다니세요.

먹으라는게 아니라 들고다녀야합니다. 항시 먹고다니면 그만큼 코어템이 늦습니다. 

들고다니다가 소규모 한타가 열리거나 용싸움이 열릴 기미가 보이면 바로 먹어주세요 열리고 먹어도 무관합니다만

본인이 확실히 열렸을때 바로 먹을 정신이 있다면 열리고 먹되, 그렇지 못하면 용 싸움 대치상황때 바로 먹거나 기미가 보이면 바로 드세요 이걸 먹고 정글 빼먹으면 피 손해도 없습니다.

적 정글 우리 정글 빼먹는 이유는 레벨링입니다. 돈보다는 경험치를 위해 먹습니다. 단, 우리정글러의 성장을 방해하진 마세요 우리 정글러가 우리정글쪽에서 정글링중인데 우리정글몹을 빼먹으면 우리정글러는 말립니다 (오? 라임?)

또한 적 정글러도 망원토템을 통해 시야확보가 확실히 된것만 빼먹으세요 괜히 뺴먹다가 짤리면 개손해입니다.


바텀 씨에스 또한 상황봐가면서 빠르게 밀어줍시다.

한타 대치상황 용싸움 대치상황인데 씨에스에 눈멀어서 자리 비우진 마시고요

스태틱이 나와서 라인푸시력이 평소 베인의 2~3배가량 좋습니다. 과장 아닙니다 직접 해보세요

 

후반 운영법

 안 죽고 적을 때려라 그럼 이길것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베인은 다른 원딜과 달리 적 딜러만 목표로 해서는 안됩니다. 물론 적 딜러 자르는게 최고지만 적 탱커진이 가만 있진 않겠죠? 최대한 카이팅 해주면서 가까운 적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탱커도 잘 잡는게 베인입니다. 적 딜러 잡겠다고 탱커무시하고 딜러치다간 순식간에 끔살당할겁니다.

 

마치며

 최소한 위 공략대로 일반겜에서 딱 3판만 돌려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선 스태틱이 얼마나 개사기템인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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