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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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12
18
0
3/3
심심하면 ap자르반이나 하셈

- 도라7(2016-06-30, 조회수: 5168)

재밌음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6.14
총 가격 : 2,254 IP
나는 거지라 쌍관이 없어요 -> 마관룬
으엥 적이 르블랑이에요 마저 들까요 -> 자르반 하지 마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암살자+마술+양날검으로 라인전 깃발짤 데미지가 강해지고
eq 에어본 혹은 w 슬로우에 천둥군주+무자비로 마무리하기도 좋다
기본적으로 점멸+점화
트페가 나올 경우 텔 들지 말고 점화로 솔킬이나 내셈
르블랑 같이 폭딜 아픈 원거리 챔피언 상대론 자르반 하지 마셈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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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왠만해선 e-q-e-w 찍는데 적 견제가 좀 있다 싶으면 2~3렙에 w를 찍음

 e->r 마스터 하고 wq는 상황에 따라 찍으셈

 적이 트페같은 물몸이라 원콤 충분하다 싶으면 q 아니면 w

 w 커져서 w 마스터 하는거 꽤나 좋더라고

스킬 콤보

 가장 기본은 eeeeeeeeeeee 하면서 피 빼다가 반피 정도에서 e-q-(점화)-평타(천둥군주)-궁극기-평타 하면 왠만한 미드라이너는 원콤이니까 에어본을 띄울 자신 없으면 깃발 잘 맞추면서 각이나 잘 재면 됨

 

 적이 확정 cc기가 없다면 e-q-평(천둥군주)-w 하고 빠지는 것도 좋음.

위의 콤보에서 e에 루덴 터지는 거나 평타에 쉰 혹은 리볼버 터지는 거 계산하면서 천둥군주 잘 재자 


 이것도 자주 쓰는 콤본데 부쉬 같은데 있다가 궁-e-평(천둥군주)-q(에어본)-점화-w-평(리치베인)

도주기 없는 친구들 상대로 좋음


 e 레벨 높아지고 쿨감 생기고 나면 e 꽂고 사라지기 전에 e가 다시 쓸 수 있는 경우가 생김

이 때는 꽂혀있는 e에 q타고 e 해주면 상상도 못한 거리에서 깃발이 날아옴 여기에서 궁을 쓰던 빠지던 니 자유~


 마법공학 벨트가 나오면 e-q-벨트-궁극기 등의 이니쉬도 가능함. 대신 주딜기 e가 빠졌다는 점에 유의하자. 

스킬 활용 팁

 원거리 상대할 때는 근접은 최대한 평타로 원거리는 e와 q로 마무리를 짓자

 중요한 건 e를 쓸 때 적 챔피언을 맞추면서 미니언을 챙길 수 있는 각도가 가장 좋은 각도임. 이런 각도 안 나오면 e로 딜 넣고 q로 파밍하면 됨

 

 w는 맞기 전에 쓰자 다 맞고 나서 쓰지 말고

 그리고 상대 사거리가 그리 길지 않은 상대라면 약간 앞무빙 쳐서 w 맞추고 빠지셈 배리어량도 조금 오르고 슬로우도 걸려서 빠지기 쉬움

 예전엔 이런 거 궂이 안했는데 어느 순간 보니 w 사거리 상당히 길어졌더라고 자주 써 먹을 듯


 루덴 리치베인 나오고 나면 e만이 내 딜의 전부가 아니니 사이사이 평타도 잘 섞고 자주 움직이면서 루덴 쌓아서 q 날려주면 애들 화들짝 놀란다


 탱을 가던 ad ap를 가던 변하지 않는 사실이지만 q 방깎 e 공속업 이거 상황 봐가며 잘 쓰자 무조건 딜로만 쓰지 말고

시작 아이템
15분 쯤 이 정돈 들자
딜템
방템
일단 시작은 거의 무조건 도란링

초반에 파밍을 하던 딜교를 하던 근접챔인 자르반은 미드에서 스킬을 써야 뭐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qe로 파밍만 잘 해줘도 마나 별로 안 후달리니 도란링을 사자

15분에 저 정도 들고 있으면 딜 넣을 맛 남
적 마방이 없다면 저 템에 점화로 1000정도는 원콤을 낼 수 있다


코어 템을 설명하겠다

 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 : 왠만하면 1번 코어템. e 데미지 증폭과 더불어 고유 효과로 라인 지속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로 적의 스킬을 피하기도 좋은 아이템. 루덴 나오면 eq로 근접이 왠만하면 죽는다. 꼭 사자.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 : 2번 코어. 1번으로 뭘 가던 2번으로 이걸 안 가주면 딜로스가 팍 온다. 주문 검 효과로 모자란 20퍼센트의 데미지를 담당하며, eq콤보에서 q를 빗맞춰도 리치베인으로 천둥군주를 활성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AP 자르반의 가장 중요한 코어라고 할 수 있겠다. 하위템 뽑기도 쉬우니 개말리면 이거 선템으로 올리자.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 내가 사랑하지 마지 않는 아이템. 탱템이 없는 상황에서 체력 보충이 되고 eq로 들어가서 이 아이템으로 적의 남은 체력을 마무리 할 수도 있고, 무리다 싶으면 조금 빠질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준다. 이외에도 라인 클리어, 더티 파밍에도 좋고. 
☆☆ 그래도 리치베인+리볼버 데미지가 상당하므로 이거 업그레이드는 안하던지 보류해도 좋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 모자 : ap챔이라면 많이 가긴 하는데 하위템이 비싸므로 왠만큼 잘 크면 건드리지 말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 시계 : 너프를 먹었지만 오히려 쿨타임도 생기고 뭣보다 템이 빨리 올라가서 난 좋다고 봄. eq이니쉬 후 쿨타임 동안 편하게 생존할 수 있음. 단점은 어그로가 너무 잘 끌린다는 점이나 2.5초 내로 나 빼고 다 죽어버리면 나도 같이 간다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 적 ap가 한 명이던 두 명이던 일단 있으면 가자. 어차피 진입 챔피언이라 아군에 ap가 많을 수록 심홀 효과 보기도 좋고 딜도 조금은 덜 들어오니 꽤나 좋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 응 넌 안돼 가지마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기괴한 가면 : 진 있으면 가서 하회탈춤 춰 주면 좋아할 것임

 탱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 제일 무난하게 가기 좋다. 체력 방어력 그리고 이속에 평타 강화도 있어서 많이 좋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 불꽃 망토 : 적이 폭딜이 없으면 이거 사서 버티면서 비비기 딜 해도 좋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 아이고 야스오/진 (이) 가 컸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 사실 마저는 심홀이면 충분함. 벨트+망자 체력 때문에 잘 죽지도 않고. 그런데 그래도 너무  ap가 쎄다 하면 (망령의 두건) 요거 갔다가 나중에 갔다 팔던지 요거로 업그레이드 해주면 되겠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 안가 가지마 회복 없어 후져 가지마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수은 장식띠 : 말자하 아니면 가지 말자하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의 도전 : ad템이지만 나쁘진 않아





 이상적인 아이템트리
Sheen(광휘의 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택일)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왠만해선 이렇게 감. 첫템 쉰은 바로 쓸큰+포션(+핑와) 정도의 돈이 되면 스킵해도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너무 아픔
아지르
너무 멀음
제드
너무 강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물몸이며
럭스
뚜벅이면
빅토르
양식이다
적이 아무리 쎄도 긴 사거리에서 깃발만 계속 꽂아주자. 초반 미니언이 좀 부족하더라도 킬을 딸 기회를 얻을 수도 있고 적 피관리 안되서 빠지면 그 때부터 파밍해도 되고.
어차피 우린 스킬로 미니언 꾸역꾸역 먹고 7~8렙부터 깃발로 적을 고통줄 수 있으므로 일단은 버티자. 각 나오면 솔킬 보는 것도 잊지 말고!

 

 

라인 운영법

 

 누누히 말하지만 4렙 이전에는 그리 강한 챔피언이 아니다.

 e로 많은 수의 원거리 미니언을 맞추며 적 챔피언을 겨냥하고 q로 죽어가는 근거리 미니언을 챙겨주자.

 자르반 특성 상 eq 콤보를 빨리 넣어야 하는데 이거 안 맞으면 딜교고 뭐고 안 되니까 들어갈 땐 신중하게 들어가자.

 5렙 이후 e가 3렙이 되면 딜이 상당히 잘 들어간다 계속 꽂아주고 가끔씩 들어가서 천둥군주도 넣어주자.

 ap라고 해도 궁극기 데미지 자체는 초반에 상당하니까 eq평r 콤보 각 재는 것도 나쁘지 않다.

 

 e로 딜해야 하니까 갱킹에 주의하자

초반 운영법

 

 덜 맞고 미니언을 최대한 많이 챙겨야 한다 버텨라

중반 운영법

 일단 왠만한 미드 라이너는 우리가 솔킬을 낼 수 있음. 적 정글에 시야 놓고 적 정글러 암살하던지 봇탑 로밍가서 킬 챙겨주면 한결 수월하다

 

후반 운영법

 후반이 제일 문제인데 얘가 어정쩡한 상황엔 한타가 개 후짐. eq로 적 딜러진 띄우면서 딜넣고 r으로 묶고 e로 공속 주고 q로 방어력 깎아주고. 큰 틀은 ad나 ap나 탱이나 큰 차이 없지만 중요한 건 우린 ad도 탱도 아니에요 막 들어가서 죽고 게임 터뜨리지 말고 e랑 q 따로 써가면서 피 천천히 깎다가 적이 방심했을 때 꽂혀있는 e에 q로 날아가서 원콤보 넣는거 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위에 적어둠

챔피언별 대응법

 도주기 없는 친구들은 씹어먹고 누킹 챔프들 나오면 닷지하셈

 

마치며

 브실 친구들아 심심할 때 해봐라 예상보다 강하고 재밌음

 라인전 하다보면 내가 자르반을 하는건지 꼬치장수를 하고 있는건지 알 수 없을 정도가 되면 즐거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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