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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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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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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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AP 나서스

- 보로나래(2016-07-02, 조회수: 6433)

뉴메타충 보로나래입니다.
암살트타로 꿀빨다가 꿀이 빠진김에 정글의 재미를 알게해준 나서스를 소개합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초반 정글링이 늦어버리면 답이 없기 때문에 AP딜링능력은 포기하고 룬은 평범한 정글링 룬을 듭니다.
문양은 취향입니다만, 저는 전용룬을 별로 안좋아하기에 범용룬으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AP나서스라고는 해도 AP딜에 의존하는건 생각보다 적고,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천둥군주의 호령의 딜에 크게 의존합니다. 그런고로 천둥군주의 호령는 필수.
강타는 필수요, 플래시도 필수니 더 논할건 없네요.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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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ither(쇠약)Spirit Fire(영혼의 불길)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Doran's Blade(도란의 검)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그냥 E짤을 넣어도 좋고 스킬이 원체 단순하므로 적절히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Soul Eater(영혼의 포식자) : 그냥 흡혈입니다. 흡낫 하나만큼이라는 상당한 양의 흡혈이기 때문에 초반 정글링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1렙에는 리쉬를 받기 때문에 Q로 6스택을 쌓고 시작합니다. 처음의 6스택이 앞으로의 스택을 쌓는데도 도움이 되기 떄문에 1레벨 교전이 벌어지거나 리쉬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 아니면 1렙Q를 찍습니다.


Wither(쇠약) : 쇠약은 굉장한 갱킹력을 부여하지만, 정글링에는 아무런 쓸모가 없기 때문에 3렙을 찍으면 갱각을 한번 보고 W를 찍을지 E를 찍을지 고민해봅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 : 영혼의 불꽃은 무시할 수 없는 강력한 딜과 함께 상당한 양의 방어력을 깎는 효과가 있습니다. 초반 정글링의 핵심이며, 갱킹의 핵심입니다. E로 깎인 방어력에 정글링을 통해 적절히 스택을 쌓은 Q를 찍으면 상당히 아픕니다. 룬메,벨트까지 뽑았다면 물몸은 위의 콤보로 삭제될수도 있습니다.

시전데미지와 도트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가기 때문에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가 나왔다면 E한방에 천둥군주의 호령가 터져서 굉장히 아픕니다.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 : 극AP를 간다면 스페어 HP에 불과하고, 탱을 간다면 상당히 부담스러운 비비기 데미지와 공격력증가를 통한 전투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뚜벅이 나서스에게 가장 중요한건 기동력입니다. 강타보다 신발과 에테르를 먼저 올려서 빠르게 갱을 다니는게 좋습니다. 혹한의 강타는 보조딜링+쇠약 보조의 개념이기 때문에 그리 중요하진 않습니다.

빌드에는 안적었지만 나서스는 Q를 제외하면 하나같이 마나를 들이마시기 때문에 (사냥꾼의 물약)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이 2코어를 올리고 나면 팀의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내가 유일한 AP딜러다 :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관을 간 뒤 적절하게 AP를 올립니다. 상대가 마저를 올린다면 그 자체로 상대가 자신을 부담스럽게 여긴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탱커가 부족하다 : 상황에 맞는 적절한 탱템을 가면 됩니다. AP 올린다고 딜이 그렇게 막 올라가지도 않는지라... 몸이 어느정도 받쳐주면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켜고 비비면서 평타 툭툭 쳐주면 그 자체로 상당한 딜이 나옵니다.

AP딜러도 있고 아군 딜러를 지킬 필요가 있다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같은걸로 유틸성을 챙깁니다. 상대가 마법저항력이 쌓이면 AP나서스의 존재감은 상당히 깎여버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AP나서스는 유통기한이 빠른편이기 때문에 4렙~11렙 사이에 갱을 열심히 뛰는게 좋습니다. 갱각이 안보이면 열심히 정글링하면서 스택을 쌓으세요.

 

초반 운영법

정글링을 하면서 작은몬스터 두어개 큰몬스터 하나 해서 한캠프당 6~12스택을 쌓으면서 정글링을 합니다.

작은몬스터 둘남았는데 둘다 스택으로 만들겠다고 시간허비하지 말고 하나만 스택으로 만들고 나머지는 그냥 빨리 처리하는 식으로 빠른 정글링이 중요합니다.

쇠약을 찍었으면 갱을 다니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나서스가 할수있는게 쇠약걸고 E평Q찍는거밖에 할게 없는지라 초반이랑 다를바는 없습니다.

그냥(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뛰어서 갱을 할 수 있고 천둥군주와 함께 아픈 한방을 남길수 있다는 정도?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끌고오면 상당히 힘든데, 지금까지 한걸 바탕으로 적절하게 합니다. AP도 적절히 붙었고 스택도 적절히 있어서 타워깨기는 잘할테고 E가 있으니 라인밀기도 잘합니다. 1:1에 있어서 결코 약하진 않기 때문에 스플릿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광역딜링을 하는 E때문에 한타기여도도 적지 않으니 한타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아군 조합과 상대의 약점등을 파악해서 적절하게 활용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AP라면 그냥 장판셔틀입니다. 그 이외에 딜링스킬이래봤자 마법공학벨트정도...

탱으로 갔다면 싸우는 포지션에 장판을 깔아서 방어력을 깎은다음 궁을 켜고 마법공학벨트로 진입을 하고 비비면서 평타로 싸우면 됩니다. 적 원딜에게 쇠약을 걸어주는건 필수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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