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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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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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전쟁의 장인
Pantheon, The Artisan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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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협곡을 지배하는 판테온개론 6.13버전

- 집컴(2016-07-15, 조회수: 5269)

시즌6되서 롤을 많이 하고 판테온 좋아하는 롤쟁이입니다.

제가 판테온을 700판넘게 하면서 느낀건 판테온은

올라운더입니다. 탱이면 탱 딜이면 딜 아주 좋다고는

말을 못하지만 어느정도 위력을 발휘합니다.

비유를 하자면 요즘 유행하는 눈보라사가 만든

고오오오오오오오오급 시계의 솔져76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것이 다 애매하게 좋습니다.



자 그럼 판테온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판테온, 전쟁의 장인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9.16 (+101) 2366.16 마나 317.12 (+31.0) 844.12
공격력 64 (+2.9) 113.3 공격 속도 0.658 (+2.95%) 0.988
5초당 체력회복 6 (+0.65) 17.05 5초당 마나회복 7.36 (+0.45) 15.01
방어력 37 (+5.1) 123.7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8,598 IP

판테온은 초반 씹강캐입니다.

그 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공격력 룬을 주로 듭니다.


빨강


저는 공격력 룬을 갑니다.가끔 빨강에 방관을 가는 분도 있습니다. 방관룬 경우 중반부터 위력이 나오기 시작합니다.제 생각엔 그냥 빨강에 공격력을 들어서 상대를 최대한 초반에 밀어붙여서 차이를 벌려 스노우볼을 굴리는 편이 방관룬을 들어서 중반을 노리는것 보다 낫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중반에는 판테온도 나쁘지 않지만 중반부터 판테온보다 더 쌘 녀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노랑


방어룬이 초반에 붙어서 딜교해주는데 공격룬보다 도움이 더 됩니다.


파랑


쿨감룬을 가면 정글 판테온일 경우 갱을 가거나 역갱치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라인 판테온일 경우 로밍을 자주 갈 수 있어 잘 컸을 경우 게임을 완전히 터뜨릴 수 있고 못커도 로밍을 통해 다시 소생할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쿨감룬은 김동수라는 판테온 장인 분으로부터 알았습니다.

취향이긴 하지만 마법저항력을 가도 상관없습니다.

5초당 마나 재생은 가도 그렇게 크게 도움안되고 마나가 부족한 부분은 (부패 물약)부패물약과 마나관리로 해결할 수 있으므로 가지않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흉포12 책략18 결의0을 씁니다.


흉포 1단계


마술마술vs분노분노


가끔가다 판테온 패시브 빨리킨다고 분노찍는 분 봤는데 판테온은 q로 견제하다 킬각이 보이면 들어가서 한 방에 딜을 붓고 킬을 따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므로 스킬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술을 갑니다.


흉포 2단계


양날의 검양날의 검vs포식포식vs방어구 가르기(Sunder )약점 노출


이것도 아까 1단계에서 설명했듯이 판테온은 한 방 딜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양날의 검을 갑니다.


흉포 3단계


흡혈귀흡혈귀vs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 효울이 너무 안 좋아서 흡혈귀 가줍니다.


흉포 4단계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vs압제자압제자


보통 라인을 가면 적이 한 명일 뿐더러 판테온은 한 방딜이므로 w스턴을 통해 딜을 더 극대화 할 수 있는 압제자 가줍니다.


책략 1단계


방랑자방랑자vs포악함포악함


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포악함 찍어줍니다. 방랑자는 판테온이 기본 이동속도 전 챔피언 중에 1등이므로 굳이 안가도 됩니다.


책략 2단계


룬 친화력룬 친화력vs요리의 대가비밀창고vs암살자(Assassin)암살자


라인 판테온일 경우 보통 주변에 나 혼자이므로 딜이 극대화되는 암살자들어주고 정글 판테온일 경우 비밀창고를 들어 판테온에게 부족한 마나를 조금이나마나 커버합니다. 룬친화력인 경우 정글판테온은 라이너에게 버프를 줘서 무쓸모이고 라인 판테온일 경우 암살자를 포기할 정도로 룬 친화력이 메리트를 갖지 못하므로 버립니다.


책략 3단계


무자비무자비vs명상명상

가끔가다 마나때문에 명상가는 분이 있는데 초반에 마나가 모자른 부분은 (부패 물약)부패물약과 마나관리로 충분히 커버가 되므로 버리고 킬각을 더 쉽게 잡을 수 있는 무자비갑니다.


책략 4단계


소매치기산적vs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위험한 게임이 훨씬 낫습니다. 왜냐하면 판테온을 하다보면 맞다이를 하거나 포탑다이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위험한 게임이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맞다이 이기고 돌아가는데 미니언에 맞아 죽을걸 위험한게임이 살리고 포탑에 죽을걸 위험한 게임이 살리는 경우도 있고 상대 라이너랑 정글이랑 2대1로 싸우는데 위험한 게임으로 딸피로 나는 살고 상대 라이너랑 정글을 다 잡는 경우가 종종 나오기 때문입니다. 산적은 주로 초반에 적극적으로 딜교를 하는것을 피하고 견제 위주로 하다 중반에 견제를 통해 얻은 추가 골드를 바탕으로 템을 더 뽑고 왕귀하는 챔이 가는것인데 판테온은 이런 산적 특성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책략 5단계


정밀함정밀함vs지능지능


판테온은 아까 말했듯이 한 방에 딜 꽂아 넣는게 중요하므로 정밀함 가줍니다. 지능도 좋은 특성이긴하나 판테온은 쿨감이 있으면 좋지만 그렇게 중요한게 아니라 버립니다.


책략 6단계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vs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vs바람술사의 축복바람술사의 축복


판테온이 한 방에 딜을 더 극대화 할 수 있는 천둥군주가 좋습니다. 천둥군주 호령은 판테온의 이동속도가 전 롤 챔피언 중 1등이므로 굳이 가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판테온이 w로 들어갔으면 킬각이 나왔다는 소리인데 이 경우 보통 상황에서는 상대가 판테온 풀콤보맞고 굳이 추노할 필요없이 죽어있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은 판테온이 상대에게 힐이나 보호막 쓸 일이 없으므로 버립니다.


그 외


죽음불꽃 손길폭풍전사의 포효를 안 쓰는 이유와 마찬가지로 버립니다.

전쟁광의 환희걍 이 특성을 극대화해서 쓸 일이 안나와요

전투의 열광지속 딜 좋은 챔피언이 가는 특성인데 판테온은 한 방딜로 울고 웃는 챔피언입니다.

착취의 손아귀극탱갈꺼아니잖아요.


여기서 언급안된 다른 특성을 쓰는 경우: 고의 트롤

미드판테온


Flash(점멸)점멸 Ignite(점화)점화


굳이 텔들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판테온 궁으로 봇이든 탑이든 어디로든 빠르게 로밍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탑판테온


Flash(점멸)점멸 Teleport(순간이동)


가끔가다 점화드는 분도 있는데 리스크가 큽니다. 점화를 들면 왠만하면 킬을 따야하는데 상대가 사리면서 다른 곳 텔각보고 있다가 봇이나 어디 소규모 한타가는데 가서 몇 킬 먹고오면 꼬이기 때문에 텔듭니다. 물론 판테온 궁도 있지만 사거리가 제한이 있는 반면에 텔은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미드면 걍 궁쓰면 되지만 소규모 한타가 자주 일어나 봇같은 경우 판테온이 미드까지 걸어서 내려가야 궁사거리가 닿으므로 텔듭니다.


정글 판테온


Flash(점멸)점멸 Smite(강타)강타





필멸자의 의지 (Mortal Will)
스킬 사용 또는 공격을 5회 하고 나면 다음 기본 스킬이 강화됩니다.
혜성의 창 (Comet Spear)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11/10.25/9.5/8.75/8초
짧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찔러 적중한 적들에게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혜성의 창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길게 누를 때: 판테온이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5/110/145/180/21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체력이 20%보다 낮은 적들에게는 155/230/305/380/455 (+2.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20~240 (+1.15 추가AD)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에게는 30% 감소된 피해를 입히고, 몬스터에게 10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1000)
방호의 도약 (Shield Vaul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판테온이 적에게 돌진해 60/100/140/180/220 (+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다음 공격시 3회 타격하여 총 120~165%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방패 돌격 (Aegis Assault)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판테온이 방패를 들어 지정한 방향의 적들과 전투를 시작합니다. 1.5초 동안 포탑을 제외한 해당 방향의 피해로부터 면역이 되고 총 공격력 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판테온이 방패로 타격하며 55/105/155/205/255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필멸자의 의지 추가 효과: 방패로 타격할 때 1.5초 동안 이동 속도가 60% 상승합니다.

재사용 시 스킬이 더 빨리 종료됩니다. (빨리 종료해도 마지막에 방패로 타격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거대 유성 (Grand Star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기본 지속 효과: 판테온의 방어구 관통력이 10/20/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판테온이 힘을 모아 높이 도약했다가 창을 던져 좁은 영역에 70/100/130/160/190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지정한 위치에 유성이 되어 떨어집니다. 일직선상에 있는 적들에게 최대 300/500/7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범위 가장자리로 갈수록 감소하여 가장 바깥 쪽은 5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유성을 사용하면 필멸자의 의지가 즉시 활성화 됩니다. (사정거리: 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판테온은 Spear Shot(투창)q선마와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e선마로 나뉘어집니다.


미드판테온-무조건Spear Shot(투창) q선마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미드 챔피언의 경우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짤짤이를 피할 수 있는 스킬이 있기때문입니다.

정글판테온-Spear Shot(투창)q2렙 그 다음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선마합니다. 왜냐하면 정글 판테온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로 붙어서 신속하게 킬을 내야하기 때문에 Spear Shot(투창)q보다 딜이 더 나오는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를 선마합니다. q를 2렙찍는 이유는 딸피로 살아가는 적을 확실히 죽이기 위해서입니다.

탑판테온-상대에 따라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선마와 Spear Shot(투창)q선마가 나뉘어집니다.


 상대가 내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를 못 끊거나 못피한다.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e가 끊겨도 딜교를 이길 수 있다.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 e가 끊겨도 별 피해없이 뒤로 뺄 수 있다.-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선마

 그 외 상황-Spear Shot(투창)q선마





기본적인 판테온 콤보

 

Spear Shot(투창)q-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평-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Spear Shot(투창)q

 

 판테온 스킬 활용 팁


판테온 실력은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패시브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상황에 맞게 어떻게 스킬을 쓰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는 상대가 그 자리에 풀콤 맞고 죽을 피 아니면 패시브가 빠지지 않는 이상 절대로 쓰지 않습니다.(제외하는 경우-정글 판테온 경우 보통 근처에 아군이 있기 때문에 아군이 스턴 맞은 적을 때릴 수 있게 바로 기본 콤보 넣어줍니다. 다른 경우로는 상대 챔피언이 Grand Skyfall (대강하)r을 정통으로 맞았을때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는 바로 기본 콤보 넣어줍니다. 그리고 w를 통해 상대 스킬을 피하지 않으면 심각한 딜교 손해를 보는 경우)

가까이에서 딜교할 때 패시브가 빠질때 까지 평Spear Shot(투창)q하다 빠지면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평-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 하고 빠져줍니다. 그렇게 딜교하다 킬각이 나오면 바로 기본콤보 넣어줍니다.


추노할때 사거리가 닿을 듯 말듯 하게 상대 챔피언과 거리가 벌어져 있으면 바로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써줍니다.


정글링할때 패시브빠질때까지 평타만 때리다 빠지면 평-Spear Shot(투창)q-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패시브 빠지면)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평-(패시브 빠지면)Spear Shot(투창)q

(몬스터가 스턴상태일때는 스킬쓰지 않습니다.)

아무튼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한다는 생각으로 몬스터 잡아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편의상 정글 판테온, 미드판테온, 탑판테온으로 템가는 경우를 나누겠습니다.


정글 판테온


정글 판테온은 무조건 딜탱 판테온(2딜 3탱, 3딜 2탱)으로 갑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원딜, 미드는 딜러이기 때문에 탱이 안되고 서폿도 딜러를 보조하는 템위주로 가서 탱이 안되는건 아니지만 부족합니다.(알리 제외-이 챔피언은 탱이 끝내주게 잘됨, 딜링형 서폿 제외-이 놈들은 걍 딜러랑 같은 범주 안에 묶어야함)  이렇게 되면 탑이랑 정글이 조금 탱키하게 가줘야합니다. 그렇다고 극탱을 가면 안됩니다. 극탱을 가면 한타 때 딜이 모자라서 지는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이건 서폿이 딜링형 서폿이여도 마찬가지입니다.


판테온의 경우 정글템으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이나(추적자의 검: 용사)을 갑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갑니다.


-상대 정글러가 다양한 갱 루트를 가진 챔피언들, 와드를 피해서 갱을 올 수 있는 챔피언 혹은 와드 무시하고 무식하게 이동속도로 갱을 갈 수 있는 챔피언인 경우

(예:Nocturne(녹턴)Lee Sin(리 신)Shaco(샤코)Zac(자크)Hecarim(헤카림)등)은 무조건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을 가줍니다. 이 챔피언들은 추가 와드를 설치하여 먼 곳까지 미리 시야 확보를 해두면 갱을 방지할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가줍니다.


-울팀 라이너들이 소름돋게 와드 안사고 시야확보 안할때

정글탓 틀어막기 위해서(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를 가줍니다. 이래도 정글탓하면 차단해줍니다. 라이너 분들 갱당하면 무조건 일차적으로 시야확보안하고 맵안 본 님탓이예요. 제발 정글탓하지 맙시다. 정글러 암걸려 뒤집니다.


나머지 경우에는 (추적자의 검: 용사)를 가줍니다. 추노할 때도 괜찮고 갱킹할 때 강타쓰고 상대가 느려질 때 따라잡아서 기본콤보 넣는게 은근히 자주 나옵니다.


첫템은 무조건(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가줍니다. 왜냐하면 카정에 의해 죽을 일도 줄어들고 여차하면 2렙갱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부적을 가면 체력이 너무 낮아서 2렙갱을 가기에도 위험하고 카정에 의한 생존률도 낮아집니다.


정글 전용 템은 편의상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로 표현합니다. 아까 설명한 상황에 따라서 (추적자의 검: 용사)로 대체해도 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을 뛰운 뒤

못컸으면 바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줍니다. 그 다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줍니다. 그리고 3코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상대ap가 잘 큰 경우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순서를 바꿔주세요.)

무난하거나 잘 큰 경우에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줍니다. 그 뒤에 상대 ap가 잘 크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먼저가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올립니다, 상대 ad가 잘 크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먼저 가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올립니다. 딱히 뭐 잘큰게 없고 다 그냥 그렇다 하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올리고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막템은 상황에 따라 갈립니다.


우리 팀 탱이 부족하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가줍니다. 수호천사가 풀린상태에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줍니다.


상대가 올 AD이다.-Thornmail(가시 갑옷)진리입니다.

상대 AP가 2명 이상이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우리팀 딜이 모자르다/나 말고 우리 팀에서 탱이 되는 애가 2명 이상이다.-(죽음의 무도)

상대 탱커들이 3명이상이고 잘 안죽는다.-(도미닉 경의 인사) 상대 중에 피흡 챔, 높은 체력 재생 혹은 소라카가 있다.(예:Ryze(라이즈)Darius(다리우스)Vladimir(블라디미르)Soraka(소라카)Swain(스웨인)Irelia(이렐리아)Olaf(올라프)Dr. Mundo(문도 박사)등) 그러면 (도미닉 경의 인사)대신에 (필멸자의 운명)를 가줍니다.


신발은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추격자 나이프(용사)가 나오기 전에 가줍니다.

신발도 상황에 따라 갈립니다. 일단 판테온이 가는 신발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있습니다.


상대가 평타 위주챔(원딜은 제외)이 있다.(예: Master Yi(마스터 이)Irelia(이렐리아)Tryndamere(트린다미어))  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가줍니다.


상대가 느려짐을 많이 활용하는 챔이다.(예: Trundle(트런들)Ezreal(이즈리얼))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가줍니다.


상대한테 cc기가 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줍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은 취향차이인데 맵을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Grand Skyfall (대강하)궁을 통한 갱보다는 직접걸어가는 갱킹을 선호하고 Grand Skyfall (대강하)궁은 역갱이나 소규모 한타가 일어날때 쓰고 싶다. 이러면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가줍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궁을 통한 갱을 선호한다. 이러면 궁이 자주 돌아오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가줍니다.


단 상대 정글러Nocturne(녹턴)일 경우에는 무조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가줍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궁을 아끼면서 미니맵을 항상 신경써 주다가 녹턴이  Paranoia(피해망상)궁을 쓰면 녹턴이 갈만한 라인을 빨리 봅니다. 녹턴 Paranoia(피해망상)으로 인해 불이 꺼져도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로 인한 검은 자국이런건 보입니다. 그런게 확인되면 바로 Grand Skyfall (대강하)궁을 써서 역갱칩니다. 만약 Grand Skyfall (대강하)사거리가 안 닿는 경우가 생기면 다른 라인에 갱을 가거나 카정을 가서 어떻게든 이득을 취하세요.

Nocturne(녹턴)뿐만 아니라 다른 정글러일 경우에도 마찬가지지만 우리 팀 라인의 상황에 따라 정글러 위치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팀 탑 라인이 밀려 있고 왠지 상대 정글러가 올 것같다. 그러면 미드와 탑 사이의 정글에서 몬스터 잡다가 상대 정글러가 오면 바로 Grand Skyfall (대강하)궁으로 역갱치거나 빨리 달려오는 것입니다.



500원짜리 물약(분노의 영약)을 가줍니다.

상대 cc기가 많은 경우(강철의 영약) 가줍니다.



탑 판테온


탑 판테온의 경우 정글 판테온에서 말한 이유와 같이 딜탱판테온(2딜 3탱, 3딜 2탱)을 갑니다.


첫 템으로 (부패 물약)을 갑니다. 유지력도 좋고 도트뎀도 괜찮기 때문입니다.

어지간히 망하지 않거나 상대가 ap가 아닌 이상 첫템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고 정말 정말 망했으면 상대가 AD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P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를 갑니다.


첫템으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간 경우


상대 라이너가 AD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P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갑니다. 그 다음 (도미닉 경의 인사)혹은(필멸자의 운명)를 갑니다. 아까 판테온 정글에서 말했듯이 피흡, 체력재생, 소라카가 있는 경우에는 (필멸자의 운명)를 갑니다. 그 외의 경우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갑니다. 보통 탑에서는 탱키한 챔피언이 오는데 이 템을 가면 상대의 방어력을 극한까지 깎을 수 있어 상대가 판테온 딜을 무시하고 cs를 먹는 상황도 방지하고 탱Ekko(에코)나 탱Fizz(피즈)경우 어느 정도 템나온이후 드럽게 쌤챔피언한테 이전까지 가지고 왔던 주도권을 계속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탱Ekko(에코)와 탱Fizz(피즈)는 판테온이 방관템을 가지 않고 서로 템이 어느정도 나온 상태에서 싸우면 판테온이 딜교 집니다. 하지만 방관템을 가면 이기기때문에 방관템을 갑니다. 다른 챔피언의 경우 템이 나오면 대부분Ekko(에코)Fizz(피즈)처럼 판테온을 솔킬을 내기 힘드나 이전까지는 판테온 눈치를 보면서 먹던 cs를 판테온 눈치안보고 cs를 먹기 시작해서 방관템을 가줍니다.

그 다음 2코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갔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주고 2코에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갔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줍니다.


막템인 경우 아까와 같이 상황에 따라 갈립니다.


상대가 올 ad인 경우-Thornmail(가시 갑옷)

상대가 ap가 2명 이상이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우리 팀 딜이 부족하다 싶을 때/ 우리팀에 탱이 되는 애가 나 말고 2명 이상 있을 때-(죽음의 무도)

탱이부족하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 가줍니다. 수호천사가 풀린상태에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줍니다.


첫 템으로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간 경우


2코어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린다음 그 이후 템트리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첫템으로 갔을 때랑 같습니다. 순서만 하나씩 늦춰집니다.

다만 막템에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는 제외됩니다. 수호천사가 풀린 경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대신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가주세요.



500원 짜리 물약은 아까 정글 판테온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신발은 로밍을 자주 가고 싶으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추노할 일이 많이 생기면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그 외에는 정글판테온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미드 판테온


미드 판테온인 경우 보통 자신 말고도 탱이 되는 아군이 많으므로 우리 팀에 탱이 없는 경우가 아니면 극딜 판테온을 갑니다.


상대가 ap면 Hexdrinker(주문포식자) 상대가 ad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내가 무슨 짓을 해도 이기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첫템을 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간 경우


2코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줍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블클은 추노도 되고 체력도 올려줘서 꿀템입니다.

그 다음 3코어에는  (필멸자의 운명)이나(도미닉 경의 인사)을 가줍니다. 상황에 따라 무엇을 는지는 정글 판테온에서 설명했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3코어가 나올 쯔음이면 소규모든 대규모든 한타가 간간히 벌어지고 상대 탱커들도 방템이 한 개씩은 나왔을 타이밍이므로 방템으로 인해 탱커에게 딜이 안들어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3코어로 방관템을 갑니다.

4코어에는 딜을 더 극대화 시키기 위해(드락사르의 황혼검)를 가줍니다.

막템에서는 생존을 위해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없어진 경우에는 (죽음의 무도)를 가주세요. 이속으로 포지션닝이나 도주, 추노에도 유용합니다.

만약 자기가 프리딜 넣을 상황이 나온다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적당할 때에 완성시켜 주세요.


신발과 500원짜리 물약은은 탑, 정글 판테온에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첫 템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간 경우


상대에 ap가 2명이상이면 2코어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뽑아줍니다. 상대가 cc기가 많고 ap가 2명이상이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에 (헤르메스의 시미터)도 가볼만 합니다. 상대가 올 ad면 없으면 (죽음의 무도)를 가줍니다. 그 다음에는 첫 템을Hexdrinker(주문포식자)을 갔을 경우와 동일합니다.

다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안갔을 경우 막템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도 됩니다.



템 설명/ 정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추노도 좋고 도주도 좋고 방관에 쿨감까지 붙어서 좋다. 극딜인 경우는 무조건 가고 딜탱판테온인 경우 3딜 2탱을 갈 때 상대 중에 하드 탱커가 없거나 한 명 밖에 없을때 방관템 대신에 가는 템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나쁘지 않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효과가 없어진 상황에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팔고 가볼만하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거의 판테온만의 템 추노도 되고 탱도 되고 딜도 된다. 거기다 쿨감까지 달렸다.꼭 가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우리 팀이 딜에 눈돌아가서 아무도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안 가는 경우 팀원들에게 욕하면서 울며 겨자먹기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대신에 가는 템

Trinity Force(삼위일체)이거 얼마전에 랭에서 판테온으로 가는 사람봐서 올리는 건데 가지마라 쓰레기다. 공속도 쓸모없고 광휘의 검갈바에 딜템 하나 더 올리는게 더 딜 나옴. 나는 아직도 그 판테온을 잊을 수가 없다.

(정수 약탈자)마나딸리다고 가는 사람있는데 공격력도 특출나게 높은 것도 아니고 판테온에게 치명타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판테온에게 쿨감이 아주 중요한 것도 아니고 가지마라 마나 없다고 가기엔 희생할게 너무 많은 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극탱판테온 아니면 볼 일 없는 템

(강철의 영약)상대cc기가 많을 때 좋음

(분노의 영약)2%로 부족한 딜을 채워줌

Ninja Tabi(닌자의 신발)트린이나 평타 위주 챔에게 좋음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시야확보가 필요할때 좋음

(추적자의 검: 용사)추노할때 좋

(굶주린 히드라)상대라이너가 라인클리어가 좋거나 상대중에 라인 클리어가 빠른 애들이 2명이상있으면 막템으로 가볼만한 템

(헤르메스의 시미터)상대 ap가 있고 내가 게임을 캐리해야 할때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만능이다. 좋다. 가라

(스태틱의 단검)제우스 놀이할거면 아니면 가지마라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추노 갱킹 여러 상황에서 밥값하는 경우가 많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상대에게 트런들이나 이즈가 있으면 무조건 간다. 느려짐이 약화된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궁이 자주 돌아와서 게임에 변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

(필멸자의 운명)피흡이나 체력재생 소라카에게 대응하기 좋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걸 갈바에 다른 템간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판테온 스킬 패시브 중 확정된 죽음이라고 최대체력의 15퍼센트이하(정확하게 기억안남 하여간 딸피)로 체력이 남은 적에게는 100퍼센트 확률로 치명타라는 패시브가 있다. 이 패시브때문에 딸피인 상태에서 판테온 Spear Shot(투창)q나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를 맞으면 왠만하면 죽는다. 그러므로 굳이 갈 필요 없는 템이다.

(죽음의 무도) 꿀템이다. 피흡으로 인해 판테온의 생존력을 높혀주고 쿨감에 심지어 공격력까지 준수하다.

(얼어붙은 건틀릿)극탱갈거아니면 가지마라

(거대한 히드라)이건 탱도 안되고 딜도 안된다. 가지마라

(무라마나)마나 없어서 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거가기까지 딜이 너무 안나온다. 이거 완성할때 쯔음에는 우리 팀이 빡쳐서 우리 팀 넥서스를 서렌으로 자진해서 부실거다. 가지마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죽음의 무도를 갈거면 가볼만한 템이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마저에다 공격력 그리고 마저 쉴드까지 달려있어서 매우 좋은 템이다. 다만 첫 템으로 가기엔 그렇고 주문포식자까지만 올리고 다른 템올리는게 낫다.

(드락사르의 황혼검)판테온 딜을 극대화하는 템, 극딜아니면 딱히 갈 일이 없다. 상대 딜러를 원콤내지 않는 딜탱판테온한테 굳이 일몰효과는 필요하지 않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어떤 상황에서도 평타 이상은 친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가 나온 이후 입지가 좁아진 템, 수호천사효과가 사라지면 가볼만 하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이속+방어력+깨알같은 첫 평타추가 딜 완전 꿀템이다. 정글 판테온의 경우 이속이 늘어서 갱킹과 맵 여기저기를 누비고 다닐 수 있다. 라인 판테온인 경우도 상대의 딜을 어느정도 버티면서 이속을 바탕으로 돌진 할수도 있고 붙으면 기본콤보를 넣을 때 평타에 추가되는 깨알같은 딜도 좋은 편이다. 왠만하면 가자.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판테온은 스킬위주 챔피언이다. 즉 평타를 많이 때릴 필요없는 챔피언이다. 가지마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절대 못이긴다. 방어막으로 q를 씹고 화염방사기로 구워버린다. 개빡친다.
이놈 나오면 봇이랑 스왑하자. 아님 라인 댕기고 cs 나먹자
갱부릅시다.
제라스
사거리가 더럽게 길어서 일방적으로 때려팬다. 개열받는데 할 수 있는게 없다. 빡쳐서 점멸 w를 쓰면 스턴 끝나자마자 스턴에 장판에 오질나게 얻어터지고 도망가야한다.
갱부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탈론
못 긋기!
방어함!

이놈은 걍 판테온q만 맞아야할 인생이다. 어쩌다 열받아서 못긋기로 들어와도 패시브로 막히고 w로 다시 돌아온 판테온 패시브에 멘탈나가고 역으로 두드려맞아야한다. 결국 cs를 먹으려면 w로 먹어야하는데 그러면 자연스레 라인을 밀게 됨. 그럼 정글 갱킹에 노출됨 로밍을 가자니 로밍도 판테가 한 수 위.
트위스티드 페이트
반짝이는 황금색!
방어함!

유일한 스턴기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힘 이놈도 탈론이랑 똑같이 판테온 q나 맞아야할 인생이다. 로밍을 가자니 판테온 궁에 정수리 뚫릴 생각하니 오싹해서 맘대로 못간다.
에코
3타!
방어함!

3타가 주딜인 에코는 안타깝게도 3타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힌다. 딜교한번 할려다 개두드려 맞고 톱니바퀴나 던지면서 cs나 먹어야한다. 로밍도 판테온 궁이나 텔때문에 함부로 못간다. 게다가 톱니바퀴를 던지다 보니 라인을 밀 수 밖에 없다.

판테온은 q사거리보다 긴 견제기를 가진 챔피언한테 약하다.

판테온은 온힛이 주딜이거나 평타가 주딜인 챔피언한테는 강하다.


나머진 손싸움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3렙갱 조심

정글

 

초반 운영법

 밀어붙여서 차이를 벌리자. 다만 킬딴다고 패시브믿고 무리하게 포탑다이브하지마라 확실하게 킬딸 수 있는거 아니면 절대로 포탑다이브는 하지마라

 

중반 운영법

 스노우볼을 바탕으로 로밍이나 갱으로 겜을 터뜨리자 이때도 무리한 포탑다이브는 하지말자

 

후반 운영법

 없다. 한타에 모든 걸 건다. 짤리지마라 오브젝 스틸한다고 무리하지마라 한명 죽는 순간 끝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극딜인 경우: 일단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로 원딜을 보호하면서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를 최대한 많이 긁습니다. 절대로 먼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판테온은 스킬구조상 들어가는건 있으나 아리Spirit Rush(혼령 질주)이나 탈론의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처럼 다시 빠져나오는건 없습니다.  절대로 한타때 시작하자마자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w로 들어가지마세요. 어그로 끌려서 뚜드려 맞고 제일 먼저 죽습니다. 상대 스킬이 어느정도 빠지고 난전이 일어나면 그 때 상대 딜러를 물러갑니다. 그리고 우리 팀에 광역 cc가 없으면 절대로 Grand Skyfall (대강하)궁으로 이니쉬걸지 않습니다. 궁으로 들어간단 소리는 적 진영의 후방 혹은 한복판으로 들어갈텐데 상대가 기달렸다가 판테온 떨어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스킬부으면 판테온은 떨어지는 300원됩니다. 우리 팀이 광역 cc로 일단 상대를 묶어논 다음 떨어진 다음 상대 딜러에게 스킬을 퍼부어서 하나를 짜르고 시작해야합니다.

 

딜탱인 경우: 우리팀 서폿이 우리 딜러를 지켜주면 최대한 상대 딜러가 딜을 넣는것을 방해해야합니다. 이게 잘 된다면 일단 상대 탱커는 다 죽고 나머지 상대 딜러들은 추노당해서 거의다 죽거나 겨우 살아갑니다.

만약 우리팀 서폿이 우리 팀딜러를 잘 못지키거나 안 지키면 w로 상대탱커나 상대 미드라이너가 우리 팀 딜러에게 붙는걸 방해하고 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e로 상대를 최대한 많이 긁어 줍니다. Grand Skyfall (대강하)궁으로 선집입하는 경우는 일단 우리 팀 딜러를 지키는걸 포기했다는걸 의미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떨어지면 일단 상대 딜러에게 좀비처럼 달려들어서 딜러가 나에게 딜을 낭비하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아까 설명했듯이 상대탱커는 다 죽고 상대 딜러들은 겨우 살아가거나 추노당해서 죽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판테온은 일단 q와e 그리고 패시브를 활용해 조금씩 딜교에서 이득을 보면서 킬각을 만든다음 w로 달려들어서 한 번에 딜을 퍼부어서 킬을 따는 챔피언입니다. 풀피vs풀피 맞다이는 초반을 제외하면 그렇게 좋지 않은 챔피언입니다. 그점을 항상 유념해 주시면 됩니다.



 Garen(가렌)달려오면 q날리고 침묵기가 패시브에 막히는데 패시브 풀리자마자 바로 스턴걸고 풀콤보 넣어줍시다.

Galio(갈리오)고인이라 안만나봤어요.

Gangplank(갱플랭크)화약통에 조심하면서 화약통을 짜를 수 있으면 미리미리 짤라줍시다. 그리고 패시브온이 되기 전까지는 갱플 딱총 범위밖에 있어줍시다.

Nasus(나서스) 흡수의 일격이 패시브에 막힙니다. 나서스가 흡수의 일격을 꽂아 넣기 위해 평타를 쳐 판테온 패시브를 빼면 스턴걸고 e쓰고 빠지면서 q날리고 흡수의 일격으로 패시브가 빠지면  e평q평w로 개패듯이 두드려줍시다. 흡수의 일격 쿨계산해서 w를 쓰는게 포인트입니다.

Nautilus(노틸러스)아직 안 만나봤는데 끌리지만 않으면 딱히 문제될것같지 않습니다.

Nocturne(녹턴)궁으로 찢어줍시다.

Nunu(누누)고인은 고인인 이유가 있습니다. 궁쓸대 스턴걸어주십쇼.

Darius(다리우스)일단 다리우스 피흡 돌리기에 맞지 않게 조심합니다. 항상 거리를 유지하고 다리우스가 돌리는 모션나오면 뒤로 계속 쭉뺍니다. 그러다. 돌리기 빠지면 창한번 던져줍시다. 다리우스가 끌어댕기면 당황하지 않고 패시브 빠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빠지면 스턴걸고 평e쓰고 빠지면서 q날리면 딜교 이득봅니다.

Gnar(나르)부메랑이랑 메가나르 게이지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Diana(다이애나)6렙초반에 뚜드려줍시다. 6렙이후에는 라인밀고 로밍이나 갑시다.

Ryze(라이즈)3스텍부터 조심합니다. 거리를 유지합니다. 3 스텍아래일때는 적극적으로 q날리고 e를 날립시다.

        만약 속박걸리면 일단 맞아주고 쫄지말고 바로 스턴걸어서 콤보 넣어줍시다. 스턴 끊날때 쯔음이면 라이즈도 패 

        시브가 아마 거의 끝나있을것입니다. 패시브 끝난 직후의 라이즈는 밥입니다. 쫓아가서 평타+스킬 퍼부어 주다

        다시 3스택쌓으면  빼줍시다.

Lux(럭스)속박만 피하면 무서울 것없습니다. 럭스패시브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힙니다.

Rumble(럼블)빡쳐요 갱불러요 걍

Renekton(레넥톤)분노가 풀차지일때는 뒤로 빼줍시다. 빠지면 평타 딜교를 적극적으로 시도합니다.

Rengar(렝가)가만있으면 투창이고 덮치면 스턴걸고 후려팹니다. 렝가는 피흡때문에 스턴걸린 시간동안 확실히 죽일 수 있는거 아니면 포탑다이브나 부시안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걍 부시에서 cs먹으러 나올때 q던지고 어쩌다 자기를 덮치면 스턴걸고 후려패면 렝가는 전챗으로 못하겟다고 징징거릴겁니다.

Lulu(룰루)룰루q조심하면서 딜교하면 쉽습니다. 얘도 렝가처럼 스턴안에 잡을 수 있는거아니면 함부로 포탑다이브하지 않습니다.

LeBlanc(르블랑)옛날에 침묵있었던 시절엔 개빡쳤는데 요즘은 할만해졌습니다. 르블랑w빠지면 스턴걸고 들어와서 기본콤보날려주고 평타2대에서 3대 때리고 다시 뒤로 빼주면 됩니다.

Lee Sin(리 신)걍 패시브가 공속강화입니다. 스킬쓰고 들어오면 패시브빠질때까지 기다린다음 빠지면 w걸어줍시다. 그러 딜교이득봅니다.

Riven(리븐)라이엇의 딸 리븐입니다. 일단e로 q씹기 때문에 쓸데없이q던져서 마나소비 하지 않습니다. 1렙때는 평타위주로 딜교합니다. 6렙전에는 리븐이 들어오면 당황하지 않고 패시브 빠질때까지 평q하다가 패시브가 빠지는 순간 바로 we평을 해주고 뒤로 빼줍니다. 평e는 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리븐 q3타 에어본에 e가 끊기기 때문입닌다. 6렙이후에는 거리를 어느정도 두어야합니다. 리븐이 판테온에게 붙기 위해 스킬을 쓸텐데 이 때 최대한 뒤로 빼주면서 리븐이 하나라도 판테온에게 붙기위해 스킬을 쓰도록 유도해야합니다. 그 다음 6렙전과 같이 딜교를 하고 빠집니다. 절대로 리븐이랑 6렙이후에 서로 풀피인 상태에서 한번에 딸려고 하지 마세요. 왠만큼 큰게아니면 판테온쪽이 집니다. 조금씩 딜교에서 이득을 봐서 나중에 한방에 잡아야합니다.

Lissandra(리산드라)최대한 견제기에 맞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들어오면 맞콤보 넣어줍니다. 상대해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네요;

Master Yi(마스터 이)밥입니다. 패시브활용만하면 마이는 절대 판테온 못이깁니다. 마이가 템이 어느정도 나오지 않는 이상

Maokai(마오카이)이놈은 e선마로 끊임없이 괴롭혀줍니다. 묘목던지면 살짝 뒤로빼줘서 묘목이 미니언에 맞도록 유도합니다.

Malzahar(말자하)개빡칩니다. 아무리봐도 패시브가 사깁니다. 벤하세요. 이겨본적이 없습니다.

Malphite(말파이트)평타로 패시브빼고 e선마하고 계속 두드려줍시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고인이라 상대안해봤습니다.

Morgana(모르가나)상대속박을 피하면서q를 날려줍니다. 블랙쉴드를 생각해서 eq맞고 죽을 피아니면 w는 아낍니다.

Dr. Mundo(문도 박사)미니언뒤에서 qe계속 견제해줍시다. 쓸데없이 식칼만 안맞으면 됩니다.

Varus(바루스)빡칩니다. 갱부릅시다.

Vi(바이)탑바이로 종종 나오던데 얘도 패시브활용하면 쉽습니다.

Veigar(베이가)사건의 지평선 빡칩니다.1코올린다음 수은갑시다. ㅂㄷㅂㄷ

Vel'Koz(벨코즈)이놈도 잡기힘들어요. 갱콜합시다.

Volibear(볼리베어)북극곰 쉽습니다. q와 e로 견제하다 달려오면 당황하지않고 패시브 활용해서 딜교하면 이깁니다.

Brand(브랜드)장판딜만 요리조리피하면 할만한데 그게 어렵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q딜을 피흡으로 다시 채우는 흉악한 녀석입니다. 라인 클리어도 빨리서 로밍도 가기 애매합니다. 갱부릅시다.

Viktor(빅토르) q사거리보다긴 레이저건 짤짤이 피하기도 어렵고 w로 들어와도 피자판깔고 방어막키고 뒤로 빼서 평타강화로 패시브를 뺍니다. 얘도 힘들어요.

Poppy(뽀삐)그냥 서로 못죽입니다.

Sion(사이온)워낙 스킬쓰기전에 모션이 커서 요리조리 피하면서 딜교하면 됩니다.

Shen(쉔)얘도 서로 못죽입니다.

Swain(스웨인)q와e로 딜교하면서 까마귀 장판(느려짐붙은)을 쓰면 최대한 빨리 그 장판에서 벗어난 뒤에 다시 스킬 날립니다.

        만약 부동진을 쓰면 무조건 바로 스웨인에게 스턴을 걸어서 부동진을 피한 뒤 스킬을 퍼부어주고 유유히 빠져나

        갑니다. 중간에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까지만 올려줍시다.

Xin Zhao(신 짜오)패시브 활용하면 이깁니다. 그 전에 짤짤이는 필수

Syndra(신드라)미니언던지기 장판을 피해가면서 견제해야하는데 어렵습니다. 무빙이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Singed(신지드)자살신지드면 정글불러서 둘러싸서 잡고 아니면 계속 견제해줍니다. 얘는 근접 딜교는하지않습니다.

Ahri(아리)q를 맞지않으면서 q를 날려줍시다. 항상 미니언 뒤에 있어서 아리의 매혹 혹은 궁매혹에 대비해 둡시다. 몸약한

         아리는 q몇번 맞으면 강제로 집가야합니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직 상대를 안해봤습니다.

Azir(아지르)개빡셉니다. 아예 견제기를 날릴 수 가 없어요.

Akali(아칼리)6렙전까지 두들겨패줍시다. 6렙이후에는 라인을 당기거나 밀어서 로밍다닙시다.

Aatrox(아트록스)패시브활용을 해가며 딜교를 하면 이기게 됩니다. 에어본에 e안끊기게 조심합니다.

Annie(애니)항상 애니 패시브 스택을 확인해줍시다. 애니 패시브가 빠지면 딜교를 해줍시다.

Anivia(애니비아)날라오는 스킬이 워낙 느려서 그것만 안맞으면 수월할것같습니다. 아직 많이 안 만나봐서 잘 모르겠네요.

Yasuo(야스오)평q 그리고 패시브를 활용해 딜교해줍시다. 쫄지 마십쇼. 야스오의 q는 판테온 패시브에 막힙니다.

        그러다 킬각나오면 w쓰고 잡으면됩니다. e는 스턴을 걸지 않는 이상 함부로 쓰지 않습니다. 야스오가 e쓰고 피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Ekko(에코)3타에 먹고사는 에코입니다. 톱니바퀴 조심하시고 에코가 순간이동같은 스킬로 들어오면 패시브빠질때까지 기달렸다 빠지면 w쓰고 평q까지만 날려주고 뒤로뺍니다. 왜냐하면 에코가 보통 저렇게 들어오면 장판스턴(자기는 쉴드 생기는)을 쓰고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거 빠질때까지 e를 아끼다 킬각 나오면 퍼부어줍시다.

Wukong(오공)패시브활용하면 쉽습니다. 분신이 짜증나긴하지만 할만합니다.

Orianna(오리아나)구체를 최대한 피하면서 최대한 근접전을 시도해야합니다. 몸이 약해서 딜교하면 판테가 이깁니다. 패시브는 물론 활용합니다. 돌진하면서 패시브풀리면 바로 w써서 들어갑니다.

Olaf(올라프)도끼맞으면 뒤집니다. 움직이십쇼.

Yorick(요릭)고인이라 모르겠어요

Urgot(우르곳)이놈도

Warwick(워윅)걍 패시브활용하면 똥개됩니다.

Irelia(이렐리아)q견제해줍니다. 들어오면 패시브활용해주면서 딜교하고 빠집니다. 그러면 딜교에서 이득을 봅니다.

Ezreal(이즈리얼)q견제를 하면서 킬각봅니다. 이즈q는 판테온 패시브에 막힙니다. 그거 생각하면서 딜교하면 라인전 이깁니다.

Illaoi(일라오이)영혼만 안빨리면 q와e로 편하게 딜넣을 수 있어서 영혼 빨리는거에만 조심하고 편하게 패줍시다.

Jarvan IV(자르반 4세)q견제만하면 집갑니다.

Zyra(자이라)빡칩니다. 토큰이 개싫습니다. 리메이크되고 더 악랄해졌습니다.

Zac(자크)서로 못잡습니다.

Jax(잭스)q견제를 하다가 잭스가q로 들어오면 바로 스턴겁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그러면 서로 스턴이 걸려서 스턴시간동안 서로 못때립니다. 그러면 뒤로빼면서 q랑 e를 날려줍시다. 그럼 딜교는 왠만하면 이깁니다.

Zed(제드)그림자와 표창만 조심하면서 q날려주면 고인됩니다. 패시브인 약자멸시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힙니다. 즉 제드가 다른 챔피언보다 판테온은 킬각잡기 힘듭니다.

Xerath(제라스)Jayce(제이스)Ziggs(직스)Karma(카르마)갱부릅시다.

Zilean(질리언)시계를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딜교좀할려고 달려오면 ㅈ나 튀거나 오지마 시계폭탄을 날립니다. 잡아도 다시 살아납니다. 걍 개빡칩니다.

Cho'Gath(초가스)q견제를 해줍니다. 서울구경(장판 느려짐)을 시전할 경우 못피할것 같으면 스턴으로 달려들어서 피해준뒤 풀콤넣고 빠집니다. 어차피 포식만 안맞으면 딜교 이깁니다.

Kassadin(카사딘)q견제를 하다 궁으로 들어오면 패시브빠질때까지 평q만하다 빠지면 카사딘 w나 평타를 막기위해 스턴걸고 e평q를 해줍시다. 이렇게만 하면 판테온 밥입니다.

Karthus(카서스)안만나봤지만 황천화만 피하면 쉬울것같군요. 그게 어렵겠지만

Cassiopeia(카시오페아)고인 반열에 오르신 분이라 못 만나봤어요. 아마 카서스랑 비슷하게 하면 될듯 합니다.

Khazix(카직스)쉽습니다. 평q로 하다 내 패시브가 빠지면 스턴걸고 e평q로 패줍시다.

Katarina(카타리나)쉽습니다. q로 견제하다 궁쓰면 바로 스턴걸어줍시다.

Kennen(케넨)안만나봤지만 표창만 피하면 쉬울듯 합니다.

Kayle(케일)e가 켜져있을땐 빠져있다가 e가 꺼지면 들어와서 딜교해줍시다.

Quinn(퀸)걍 패시브활용하면 쉽습니다. q견제하면서

Talon(탈론)q견제를 해주도 못긋기로 들어오면 스턴걸고 풀콤넣어줍시다. 그러면 아마 십중팔구 궁으로 빠져나갈려고햇는데 미리 준비해둔 핑와꽂고 피니쉬해줍니다.

Taliyah(탈리야)짱돌던지는 애는 아직 못 만나봤습니다.

Tahm Kench(탐 켄치)걍 서로 못죽여요

Trundle(트런들)q로 견제합니다. 트런들 일부 스킬은 판테온 패시브에 막히므로 평타견제도 해줍시다. 이놈도 중간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처형인의 대검 올려줍시다.

Tryndamere(트린다미어)걍 씹고인챔입니다. 패시브활용만하면 판테온에게 절하고 cs먹어야합니다.

Fiora(피오라)응수에 유의하면서 q와e로 계속견제합니다. 그러다 응수빠지면 w로 들어가서 딜교해줍시다. 들어오면 q평으로 딜교하다 패시브활용해주는것도 잊지마세요.

Fizz(피즈)걍 q로 계속 던져줍시다. 그럼 집갑니다. 미치지 않고서 판테한테 안들어옵니다. 들어오면 q평패시브풀리면 스턴e평으로 회쳐줍시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걍 뭐 라인 땡겨서 cs먹습니다. 상대를 낚는 무빙이 중요합니다. 포탑을 치러가는 무빙을 치면서 하이머가 스턴이나 로켓을 던지는 모션이 조금이라도 보이면 바로 옆으로 꺾고 앞으로 가서 q날려줍시다. 그러다가 하이머는 마나가 없어서 집가거나 판테온한테 킬각이 나와 죽습니다. 아니면 킬냄새 맡고 온 정글러한테 갱킹당해 죽거나요.

Hecarim(헤카림)아직 안만나봤지만 힘들것같습니다.ㅂㄷㅂㄷ


       



 

마치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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