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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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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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도권의 최강자 소라카 서폿

- 힐성녀(2016-07-08, 조회수: 4082)

안녕하세요. 힐성녀 라고합니다.


제가 그렇게 높은티어도 1,2천판가량의 무지막지한


판수도 아닌 이번시즌 시작부터 지금까지 소라카를


플레이 해오고있으며 리메이크전 소라카가아닌


리메이크 이후 소라카플레이에 익숙해진 유저입니다.


제가 소라카를 모스트 1로잡고 많은 게임을 돌려본 결과


소라카의 승패싸움은 '아군의 주도권' 입니다. 아군의


주도권이 넘어가면 소라카만큼 도움이 안되는 서폿도 없지만


주도권을 빼앗거나 주도권을 가지고 싸우고있는 상태라면


소라카만한 서폿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전에야 버스챔프로써 이름을 날리며


안정적인 힐량으로 뒤에서 손가락만 빨고있던 소라카는 이제 앞으로 나와 체력수급과 적극적인 플레이를


저번 힐량 너프와 q 버프때 강요 받으면서 더이상한 쉬운 서폿만은 아닙니다만... 소라카는 반반챔프라


티어를 무난하게 올릴수는 있는 서폿이라 생각됩니다. 소라카로 주도권 운영 방법이나 강탈혹은 빼앗기지 않는팁등을


공략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록 판수가 많지는 않지만 저만의 팁정도만 배우시거나 아시면 좋겠습니다. ^^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1
  • 주문력
    +6.14
총 가격 : 1,229 IP

어떤서폿이 나와도 이룬은 고정입니다.


주문력이나 이런거 다섞어봤는데 이룬만한 무난한 룬은 없는거같아요.


다만 변동사항이 있는것은


Janna(잔나)잔나같은 딜교를 이길수있는 챔프이거나 Lulu(룰루)룰루같이 유지력에서 이길수있는 바텀 듀오 상대라면 빨강에 공격룬을 가지고 가는편입니다. 그외에는 별로 변동되는 사항이없구요


왕룬의 경우에도 가끔 변동되는게 Blitzcrank(블리츠크랭크)Bard(바드)같이 로밍에 최적화된 서폿한테 소라카가 따라가질못해서 왕룬에 이속을 가끔 넣긴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위의 룬을 들고가는거같아요.

Exhaust(탈진)Flash(점멸) - 진리인거같아요. 이부분에서는 별로 설명하고싶진 않아요.


Heal(회복)Flash(점멸) - 개인적으로 안들었으면 좋겠는 스펠입니다. 스펠 힐의 힐량이 무시는 할수없지만 그렇다고 아주큰 변수를 만들어주지도 않습니다. 또한 힐을 든다는것은 라인주도권을 더욱 빼앗기는 일입니다. Exhaust(탈진)탈진으로 딜로스를 낼수있는 반면 Heal(회복)은 소라카의 체력을 채워 상대와의 딜교를 이득보는 스펠이지만 소라카한테 Ignite(점화)라도 걸린다면 소라카한테 들어오는 체력도 반감되고 소라카가 주는 힐량도 반감되서 오히려 Exhaust(탈진)탈진보다 더이득보지못하는 딜교가 나오기때문에 저는 소라카를 하면서 단한번도 Heal(회복)를 든적이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않좋은스펠같네요.


Ignite(점화)Flash(점멸) - 이스펠을 가지고 간다는거 자체가 소라카가 앞으로 나오거나 뒤에서 원딜과 같이 견제를 하겠다는 소리죠. 개인적으로 점화는 소라카를 100판했다면 2판정도 들어본거같습니다. 소라카로 공격적으로 하겠다는건 어느정도 숙련도가 깔려있다는 전제하에 사용하셔야하고 초보분들이 무턱대고 사용하면 않좋아요 애초에 공격적으로 하실려면 소라카말고 다른 챔프도 있죠 그리고 소라카의 견제는 유통기한이 상당히 빠르기때문에 점화의경우에는 2,3렙에 쇼부를 못보면 그이후로도 이득을 못보는 스펠이라 상당히 에매합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Starcall(별부름)평(평타는 섞을수 있는만큼) Equinox(별의 균형)침묵을 깔아주는것 외에는 소라카는 별다른 라인콤보가 없습니다.


다만 Starcall(별부름)를 사용하면 피가 차기때문에 Starcall(별부름)힐량 정도의 딜만 받아내고 빼는 외줄타기식 딜교를 하시는게 가장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소라카의 스킬활용은 의외 입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잘써야한다? 이건 소라카를 할줄모르거나 소라카를 순전히 뒤에서 힐만 넣는


버스챔으로만 아는 사람이죠 소라카의 핵심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제외한 모든 스킬입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는 손가락만 달려있으면 우리팀에게 넣을수있죠 가장 핵심적인 스킬은


Equinox(별의 균형)Wish(기원)가 아닌가 싶습니다. 소라카는 로밍력이 매우 후달립니다. 만약 로밍을 올라가더라도 최근 뜨는 유틸서폿들과는 달리 이속버프가 없어서 따라가기 매우 힘듭니다. 그럴때 Wish(기원)을쓰면 조금의 시간을 벌면서 소라카가 올라가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을 줄여지가 생긴답니다 항상 서폿위치를 잘보시고 정글과 함께 로밍각을 보시면서 맵보다는 체력바를 자주봐주시면서 우리팀이 맞다이를 뜰시에 Wish(기원)을써주면 변수도 상당히 많이 생긴답니다.


그다음은 Equinox(별의 균형)활용이 매우 중요해요 밑줄 쫙좍!


Equinox(별의 균형)는 바텀 교전 라인에서는 대부분 원딜한테 때려넣지만 소라카에게 다가올 여지가 있는 Leona(레오나)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등등.. 교전시에 소라카에게 오는 챔프들은 모두 침묵으로 우선적으로 한번은 뒤로 가게끔해주셔야 생존이랑 잘맞습니다.


또한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는 되도록이면 같이 활용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Equinox(별의 균형)Starcall(별부름)보다는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가 좋습니다


WHY?


Equinox(별의 균형)를맞게되면 우선적으로 빼야된다는 생각만들어서 Starcall(별부름)를 그이후에쓰면 맞을확률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Starcall(별부름)를 맞고 Equinox(별의 균형)를 하게된다면 슬로우로 인해 침묵도 같이 맞을 확률도높고 애초에 Equinox(별의 균형)스킬은 맞추기는 쉬운편에 속해서 Starcall(별부름)가 맞는 거리라면 Equinox(별의 균형)도 맞을수밖에없어서 그런것도 있습니다만 애초부터 상대가 소라카가 나오기만을 기다린다면 그냥 뒤에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넣으면서 상대 뭉친 구간에 Equinox(별의 균형)를쓰면서 진형을 붕괴 시켜주는게좋습니다.


맞다이나 한타 때에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쿨마다 돌리는게 바람직하지만 라인전 딜교 단계에서는 무조껀적으로 Starcall(별부름)를 맞추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넣어줍시다 Starcall(별부름)를 못맞추겠다면 많은 연습과 노력을 하셔야합니다. 소라카는 결코 쉬운챔프는 아닙니다. 처음엔 쉬워도 점점하다보면 스킬샷 하나하나가 생명인게 소라카입니다. 스킬샷은 항상 연습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한타때는 다른 챔프 보다는 원딜피가 삭감되거나 딜러진 피가 삭감될때 Wish(기원)을써주는게 바람직하고 우리팀이 탱커가 1명인데 탱커에게 어그로가 끌린다면 Wish(기원)을써줍시다 소라카에게 있어서 무난한게임에 한챔프에게 어그로가 끌린다면 그것은 역전의 발판입니다.  이것을 명심해두세요 어그로가 끌리는챔프를 조금이라도 버티게하거나 죽을듯 말듯하게 만들기만해도 소라카가 할일은 다한것입니다.


+ 가장 중요한점은 소라카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사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사거리때문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주러갔다가 말려들어가서 죽으시지 마시고 항상 소라카는 그누구에게도 인식되지말아야합니다. 각이 나오지않거나 좀 위험하다 싶으면그냥 빼면됩니다. 그냥 말려들어갔다간 그냥 죽을꺼 소라카가도 같이 죽어주는 셈이니까요.

(고대 주화)고대주화?(주문도둑의 검) 주문도둑?


- 이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취향 차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소라카하시는분들의 특징은

(주문도둑의 검) - 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어느정도 소라카의 이해도와 딜교타이밍을 아시는분들이 사용하시는것입니다. 확실히 주문력이 올라가서 기본적인 초반 딜교 딜이 무시는 못할 수치는 나오죠 저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주도검을 가는 경향입니다만 상대가 소라카를 물여지가 많은 서폿이라면 가지 않는 추세죠.


(고대 주화) - 를 사용하시는분은 기본적으로 소라카를 많이 안해보신분이거나 그냥 뒤에서 힐만 넣고 싶으신 분들이죠 초보때는 이게좋긴한데 개인적으로 별로입니다. 이번에 버프 먹긴했어도 어차피 소라카에게 쿨감은 사치스럽습니다. 가는템들이 쿨감이 둘둘 둘러져있고 이번에 체젠너프에 마젠이 올라갔는데 소라카는 마젠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가기때문에 고대주화는 개인적으로 가지않는게 좋습니다. 다만 소라카를 물여지가 있는 서폿들 즉 그랩류 서폿이라면 고대주화를 고려해볼만은 합니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서리 여왕의 지배) 같은 서폿 코어템은 올리나?

- 별롭니다. 개인적으로 소라카는 갈템이 많기 때문에 효율성이 떨어지는 돈템 코어템의 경우에는 저는 잘가지않고 또 소라카는 물약과 핑와를 살공간이 거의 항상 있어야하기때문에 저두템을 가게되면 시야석도 같이 템창을 차지하기때문에 잘가지도 않고 소라카에게 큰효율이 있는지는 의문점입니다. 다만 (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은 소라카의 시야장악의 단점을 좀보완 해주는 느낌은 있지만 너무비싸요.


(수호자의 눈)(오아시스의 눈) - 이 두아이템이 시야장악이나 템창 효율에 최적화된거같습니다 왠만하면 소라카할때는 이두템중 하나를 선호 하는 편입니다.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 (불타는 향로)향로?

- Malady(금지된 우상)금지된 우상이라는 위 두아이템의 공통적인 코어템에 힐량 증가 10퍼센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매우 개꿀 버프입니다만 두아이템을 다가고 싶긴하지만 여유가 안될때에는 한가지만 가게되는데 둘중에 뭘 가야 효율적일까가 관건입니다. 개인적으로 (미카엘의 도가니)미카엘은 좋지 않은 템이라 생각됩니다. 소라카는 기본적인 힐량이 매우 뛰어날뿐만아니라 요새 모든원딜이 수은을 올립니다. 그런상황에서 미카엘이 필요로 할까요? 더구나 같은 효율의 아이템 (불타는 향로)향로는 효율도 보기 매우쉽습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에 바로 적용되는것 뿐만아니라 한타때 Wish(기원)이라도쓰면 아군전체에 버스트적인 효율을 뽐내죠 반면 미카엘은 사용 할때는 향로보다 효율적이여도 장기적으로보면 결코 효율적이지 만은 않습니다. 게임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시고 cc 가 한명에게 필요 이상으로 집중된다면 미카엘을 고려해주시고 그이외 상황에는 향로를 선으로 가주세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를 가는 순서?

- 상대가 올 ad가아닌이상 솔라리는 소라카에게 매우 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소라카의 특성상 아군 챔프와 붙어 있는 시간이 많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고유 지속효과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을뿐더라 소라카의 부족한 힐량에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또한 소라카는 타챔프에 비해 바론을 버스트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많은것은 모두가 아는 공연한 사실이죠 그때 솔라리가 있으면 한층 수월하게 사냥하시고 피관리하시는데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게임이 무난하다면 미카엘이나 향로 후에 가시는걸 추천드리지만 상대가 버스트 cc ap가 있다면 솔라리를 기본적으로 가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워모그는 가시나요?

- 워모그는 저번 힐량 40감소 패치이후로 단한판도 가보지 않았습니다. 그이유는 이전 힐량이 나오지 않는다는점이 가장 중요하고 무엇보다 소라카에게 생명인 '지속력'이 없습니다. 마나가 너무 후달립니다. 그에 반해 유틸소라카는 아슬아슬하더라도 피지컬로 극복이 가능하지만 체젠 워모그 소라카는 힐량도 적어지고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Wish(기원) 마나때문에 정작 중요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마나가 부족한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마나 템을 가면 극복이 되지않냐고 물어보시는게 요새 게임속도는 상상을 초월할만큼 빠르게 진행됩니다 어느 누가 소라카가 괴물이 될때까지 게임을 기다려줄까요 또한 소라카는 서폿중에서 성장력이 최하위 권입니다. 저는 워모그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유틸소라카를 하시다가 게임이 장기적으로 길어진다면 워모그를 추천드립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신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


- 10판중 10판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삽니다. 소라카는 전투중인 상태가 자주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매일 후방에 배치되기 때문이죠 또한 신속신의 거듭적인 너프로 소라카가 합류하는 속도가 안그래도 더딘데 너프로 인해 체감이 엄청 큽니다. 전투중 리스크는 있지만 높은 이속을 주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신을 가는게 제 얍쌉한 플레이에 적합하다 생각하여 저는 기동신만을 고집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신을 간혹 생각하시는데 소라카는 물린시점부터 끝난겁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시는건 트롤이나 다름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더러운 챔프입니다. 소라카보다 딜도쌔고 힐량도 엇비슷하게 나오면서 호응할 cc도 있습니다. 한타때 중요한 궁도 보유하고있구요. 나미가 좀할줄안다면 라인전 내내 고통받을수있습니다만 한타 페이즈로 넘어가면 지속력은 소라카가 우월합니다. 나미의 버스트적인 cc를 피해주시고 가급적 별부름 딜교할때 상대 밀물썰물각을 잘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나미도 소라카와같이 원딜과 자주 붙어있는 서폿이니 로밍에 큰영향은 없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소라카는 그랩류에게 약합니다. 그이유는 몸이 매우약합니다. 아무리 탱룬을 둘러도 끌리면 손해를 감안할수밖에없는게 블리츠와 소라카의 구도입니다. 또한 점화를 들고온다면 뒷일이 끔찍하죠. 블랭이 안보인다면 그냥 바로 미드나 탑에 미아를찍던지 윗시야를 먹으러가는게 바람직합니다만 우리팀 정글 동선이랑 겹치는 동선이아니라 혼자 올라가는건 자살행위입니다. 블리츠일때는 항상 정글과 함께 다녀주세요.
바드
바드는 라인전 자체는 쉽습니다만.. 유틸이 매우 뛰어난 서폿으로 더러운 플레이를 자주합니다. 바로 라인전을 하지않고 나다니는거죠 타서폿 챔에 비해 소라카는 상대 원딜을 묶어서 바드가 원딜곁에서 떠나지 않도록 할수있는 방법이없습니다 별부름 침묵도 그냥 않맞으면 그만이라 라인전하고있는데 바드로밍으로 게임그냥 앉아서 터진후 미드정글이 '소라카 뭐함?' 이라는 채팅을 칠가능성이 매우높으니 바드일때에는 바드가 안보인다면 신중한 동선이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잔나는 소라카의 대표적인 밥입니다. 지속력자체가 잔나가 따라오지 못합니다. 최근에 잔나가 너프를 좀먹고 유틸메타에서 유일하게 고인급이된 챔프인지라 로밍도 못다니고 그렇다고 견제 챔프도 아닌지라 그냥 무난무난합니다. 정글러개입만 없다면 라인전 끝까지 잔나 신나게 바나나로 후둘겨 팹니다.
룰루
룰루 특성상 마나 조루에 서폿 룰루는 어느정도의 견제도 해야되서 엠오링속도가 눈에 보일정도로 빠릅니다 몇번 스킬만 피하시면 무난합니다. 뒤에서 힐만갈겨도 그냥 질질짭니다.

그외의 카운터 챔프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 의문을 품으실수있는데 역설적이게도 알리의 카운터는 소라카이면서 소라카의 카운터는 알리입니다. 알리입장에서는 뒤에서 힐만 갈기는 소라카는 한숨을 유발하죠 그러나 소라카 입장에서는 잠깐 삐끗하면 알리 cc 쳐맞고 상대 원딜 호응에 점화라도 걸리면 그냥 한콤이죠 점멸 쿵쾅하면 그냥 죽는거나 마찬가지구요 소라카로 알리가 쉽다는건 진짜 이해안됩니다. 개인적으로 알리벤을 선호합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 레오나는 몰라요 그냥 어렵습니다. 알리랑 다르게 그냥 바로 들어와버립니다. 레오나일때는 그냥 생각하지말고 쭉빼는걸 추천드리고 항상어그로는 원딜쪽으로 끌리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레오나가 우리팀 원딜을 문다면 그것은 라인전 승리의 발판일겁니다.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 ' 두꺼비의 뱃속까지는 저의 마력이 닿지를 않는군요 '

카운터라기에는 좀 에매한데 물리면 그냥 죽습니다. 아군살리는것도 소라카뺨칠정도구요. 요새 많이 않보이는데 그래도 나오면 q짤날리가 부담스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에서는 Starcall(별부름)활용에 모든게 판가름납니다. Starcall(별부름)맞추는 횟수에따라 딜교 주도권을 가지고 오죠 반대로 Starcall(별부름)를 낭비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소라카의 유지력과 물릴 여지가 늘어나기때문에 항상 Starcall(별부름)는 상대가 들어오는 무빙일때만 넣으시고 빼는 무빙일때는 Starcall(별부름)를 넣는건 비추드립니다. 또 Equinox(별의 균형)는 최대한 원딜 서폿이 둘다 겹치도록 해보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 1렙 딜교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Starcall(별부름)를찍고 오기때문에 원딜 피관리를 해줄수가없습니다. 그말은 소라카가 앞정서서 Starcall(별부름)로 외줄타기형 딜교를 해야한다는겁니다. 1렙일때는 소라카말고 원딜에게 달려오는게 다반사인데 원딜에게 오는 적들에게 Starcall(별부름)를 날림으로써 원딜을 물여지를 없애주세요. 2렙이후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가 찍힌 이후로는 원딜을 앞세워서 딜교를 이끌어주시고 첫귀환 이전까지는 Starcall(별부름)딜이 나오므로 원딜뒤에서 Starcall(별부름)+평타를 던지는구도로 무난하게 가주시면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난시점이나 용을 먹기시작할때 인데 시야싸움이 반은 먹고들어갑니다. 항상 와드는 소라카 혼자가아닌 아군 정글러 동선쪽으로 박아주세요 왜? 라고 물어보신다면 애초에 와드는 적팀 동선을 파악하기 위한것입니다. 우리팀 정글이 다니는 동선에 와드를 깔아놓으면 상대가 그동선을 지나갈때 정글러가 어느정도 다가오기 쉽게 하기위해 우리정글 동선 위주로 시야를 먹어줍니다. 그리고 와드는 항상 벽뒤에 박으시면서 상대가 들어오는지 않들어오는지 파악해주세요 또한 우리팀 피가 간당간당하다면 Wish(기원)활용또한 잊지말아주세요 용 싸움특성상 항상 모이게 될텐데 앞라인에 Equinox(별의 균형)Starcall(별부름)던져 주시면서 어느정도의 진형붕괴나 Equinox(별의 균형)의 속박을 이용해주시면 베스트입니다. 항상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는 넣어주세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넣는 순위는 원딜->탱커->나머지 딜러 순입니다. (원딜이 못컷다면 딜러->탱커->원딜순으로 봐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소라카힘이 어느정도 빠집니다만 그냥 생존하는것만으로도 도움이 되니 항상 짤리지말고 최후의 생존자는 자신이 되도록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 에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위치에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써주는만큼 중요한것이 없습니다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가 된이후에 Starcall(별부름)Equinox(별의 균형)활용으로 좀더 팀원에게 도움이될만한 플레이를 해주시면되고 전체적인 광역딜링도 Wish(기원)로 상쇄해주거나 우리팀 일점사를 막아주면 그것으로 소라카의 제역할은 모두 다했다고 봅니다.

 


 

마치며

 아직 다 넣은건 아니라서 미흡하고 처음써보는 공략이라 쓸데없는 이야기도 있을텐데 사랑스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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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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