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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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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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6.14 패치반영) 헛짓말고 이거 읽고 광명찾자

- 롤하다인생망(2016-08-01, 조회수: 16229)

         공지 : 6.14 레오나 대격변 & 방향 제시




 개뻘 공략 읽지 말고, 입롤이 넘쳐나는 인벤 공략 속, 선동과 날조로 중무장한 공략글 가운데서


 좆나 치사하게 펙트를 들고와서 진리를 추구하는 광명의 공략을 써놨으니 그게 곧 형의 글이니라.







   1. 가독성을 위해서 폰트 및 꾸밈은 최대한 자제한다


   2. 남들처럼 글 찔끔 찔끔 수정해놓고 패치 반영 이따위 짓거리 안한다


   3. 공략을 쳐 써놓으랬더니, 지꼴리는 브금에 스킨설명해놓은 예쁜 똥글을 싼거와는 다르게


       순수 공략만을 위해 치사하게 펙트만을 들고와서 구타한다




          

 

      1. 서론 6.14 바텀 현 상황



      사실 좀 길게 쓰면서 챔피별 대응법 이런걸 쓸려다가 솔직히 이런건 너무 쓰잘때기 없음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현재 서폿은 춘추 전국 시대임, 탱폿 딜폿 유틸폿까지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카드를 제시하면 물론 제일 좋음, 나같은경우 원챔러라 솔직히 알리 빼고는


     대부분의 서폿과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수있지만, 사실 브라움 알리상대로는 힘든게 맞음


    

      유틸폿중 - 바드, 나미, 카르마 류는 레오나가 워낙 잘잡고 현재 딜너프된버전에서도 쉬움


      탱폿 - 브라움, 알리, 쓰레쉬(?) 류는 오히려 지금 버전 레오나가 훨씬 강력함 이유는 차후 설명


      그외 딜폿 - 소나, 벨코즈, 브랜드 류는 6렙 전 킬각 보기 좀 짜증나긴하지만 어쨋든



         이러저러한거 다 따져봐도, 탱폿 뺴고 유틸 딜폿은 레오나 밥임, 그러라고 만들어진 서폿이고


     또 그렇게 되야 정상임 스킬 상성만 봐도,




    사실 바텀에서 레오나를 순수 2:2로 이길수있는 서폿은 없으며, 알리조차도 이기는게 아님


   비기는거지...레오나의 최대 단점은 후반 35분 이후 할수있는점이 전무하다는 점이라


   라인전 단계에서 무난하게 걍 흘러가는 구도는 사실상 진거랑 다름없음    



   원딜쪽 봐도 예전하고 큰 차이없어서 설명은 필요 없고


   오히려 우리가 경계해야하는 것은 정글러가 성장형 정글러에서 갱킹형(엘리스, 그라가스, 리신)


   으로 바뀌고있다는점임, 솔직히 킨드나 니달리 이런류는 레오나 상대로 갱와서 진입하다가


   먼저 타게팅당해서 녹여버릴여지가 충분한 물몸인데, 갱킹형 정글러는 원딜을 먼저 조져버릴여지도있고


   충분한 cc와 어글 핑퐁이 가능하기에 레오나가 바텀라인 상대할떄 제일 껄끄러움


   텔포 너프로 인해서 왠만한 상황아니면 정글러의 변수가 제일 애매한데, 적정글 엘리스나올때가


  제일 좆같음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7.4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66 IP

 위 룬세팅은 현재의 내 룬세팅이며,


이룬을 따라할시 반드시 하단부 설명을 참조하기바람




1. 이룬은 최소 플3이상급의 유저를 위한 룬임

   

       - 농담이 아니고 실버 골드가 위룬 따라하면 걍 씹망하니 쓰지말기바람

    

          그럼 실골은 무슨룬을 써요? 라고 궁금하면 걍 방어 치중된 룬을 쓰셈


        내 공략은 솔직히 플레 이상급 유저들을 위해서 쓰는거임

      


2.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다름


  - 후술 하겠지만 골드 플레의 레오나와


     다이아급이상 레오나의 차이점 때문에 위룬은


     최소 플레 이상이 들기 바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8월 1일 수정사항



  1) 현재 본인은 결속을 다시들고 있음, 이유는 브라움 탱킹형서폿한테


    천둥들고 너무나 싸움하기 힘듬, 쓰레쉬 정도까지는 천둥가능


  2) 천둥을 들지 결속을 들지는 적 원딜과 아군 원딜을 보고 선택하기


   바람, 현재 천둥 결속 둘다 장단점이 명확해져서 정말 뭐라 언급하기


  애매해졌음



   핵심 : 결속 -> 좀더 탱킹을 하면서 원딜이 안정적인 딜을 시킴


            천둥 -> qwe너프된 딜링을 채우지만 레오나 자체가 불안정




 아래는 천둥으로 써놨는데 일단 애매하면 결속들고


 만많하면 천둥쓰길 권장함, 본인과 원딜러간의 호흡을 보고 선택해야함


 형 이딴식으로 애매모호하게 언급하는거 싫어하는사람인데


  이렇게 쓰는거 보면 감 오지 않냐? 장단점이 명확하다







마스터리 설명하면서 왜 플레권까지 많은 레오나들이 다이아 5에서 좌절하는지 내 뇌피셜임




자 원래 레오나란 챔프는 적의 공격을 w탱킹으로 떄우다가 기회를 보고 한번에 죽이는식,


그야말로 라인전 최강 서폿으로 설계되어있었음, 이게 시즌 2에 탱커형 여자서폿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고해서


설계한 챔프 기획 의도임




분명 그게 맞긴한데, 이런 습관이 몸에 배면, 대충 맞아도 레오나의 강력한 체젠과 탱킹을 너무 맹신해버림


최상의 공격은 나는 때리고 적은 못때리는 졸렬딜교임



사실 이 졸렬딜교의 핵심은 짤짤이 or 레넥톤식 나는 돌진해서 딜다쳐넣고 빠지는식의 딜교인데


레오나는 돌진해서 딜을 다쳐넣는건 가능하나 빠지는게 문제임



즉, 하위권일수록 레오나가 들어갔을떄 적은 뺄려고 하지만


    상위권일수록 레오나가 진입이 쉽지 않을뿐더러, 최소한 칼같은 딜교로 비슷한 딜량을 서로 교환함


    물론 피가 적을수록 레오나쪽에서 원콤이란 무기가 있으니 유리해지지만 어쨋든


    들어가고나서 적스킬맞아버리면, 딜교이득은 커녕 거기서 거기가 되어버림




결국 나는 안맞고 적은 신나게 팰려면 빠른 이속과 뛰어난 무빙으로 적 스킬을 최대한 안맞고 전장을 이탈해야함




  레오나 상위권의 핵심임,  탱킹을 바탕으로한 cc로 적 원딜 무력화가 아닌


  무빙을 바탕으로한 cc 원콤 -> 즉 탱킹은 w로 대충때우고 레오나 최대장점인 공격에 치중해야함



  이게 현 레오나가 가질수있는 최대한의 장점임, 어짜피 탱킹형 서폿중에 가장 생존력이 낮기떄문에


  차라리 어중간한 장점을 포기하고 최대 강점을 살려야함



  이때문에 레오나는 적을 한번에 제압해서 죽일수있냐 없냐가 챔프의 사활이 달려있음



결속 -> 천둥  



 왜 갑자기 결속에서 천둥으로 선회했느냐란 질문을 지인한테도 받고 관전하시는분들한테도 자주 들었느데


 사실 6.9 패치 이후에 슬럼프때문에 한동안 다4에서 있었음, 물론 현재는 결속을 들던 천둥을 들던


계속 다2 정도를 유지하기떄문에 나는 솔직히 둘다 적응되있지만, 현재 패치후에는 결속보다 천둥이 좋아진건사실임



1. 일단 원딜러의 성향과 바텀 구도가 6.8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음


 솔직히 레오나는 루시안과 코르키 진과 함께 했을때 딜적인 면에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았음


그러나 루시안은 너프먹고 좀 빡빡하게 딜교를 해야했고, 코르키는 핵너프후에 보이지도 않으며,


유일하게 진정도만 결속들어도 널널하게 딜교가 가능함



2. 패치후 레오나의 QWE딜이 약해짐


 R이 있는경우에 예전보다 딜링이 강하지만 현재 QWE딜이 모두 너프먹었기 때문에 이 딜을 어디서는 끌어와야함


 룬특으로 한계가 있고, 레오나의 방어적측면은 W의 쿨감으로도 대체가 가능하기때문에(어디까지나


 어쩔수없는 거지 완전 대체가 되는건 아님....) 고정 쿨감룬에 지능 5%까지 더해서 13%쿨감을 빠르게 맞춤




  결론적으로 부족한 방어력은 이번에 버프먹은 Q쿨감으로 적의 딜로스와 좀더 빠른 W사용으로 떄우고


  R이 없을때의 낮아진딜링은 천둥으로 메꾸는 방식임



 3. 모든건 R이 존재할떄 넘사벽임 


  R의 패시브인 "작렬" + 천둥 시너지가 너무나 강력함, 예전에도 천둥들면 원콤은 쉬웠지만 지금은


  작렬이 너무 강해서 QWE딜링 너프먹은더 다 때우고도 남을정도의 넘사벽 딜이 추가로 박힘


 


  2타만 때려도 예전보다 쌔고  3타때리면 예전보다 거의 100딜이 넘게 쌤


 

 진리

 

 

야 난 시즌 3이후로 탈진을 들어본 적이 없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번에 바뀐 스킬에 대해서 궁금증이 많을텐데 핵심만 요약해줌




Q- 너프와 버프를 동시에 먹음, 한타력은 버프고 라인전 한정 너프긴 한데, Q가 레오나 주력 딜링기가 아니고


    예전부터 난 가장 마지막에 선마해서 딜너프는 별 의미가 없음, 1.25초가 ->1초로 수정됬다고하는데



    이정도야 감수할만하고, 쿨감 줄은거는 확실하게 체감됨




w - 확실한 너프임, 레오나 주력딜링기인데 딜이 작살남




e - 상당한 버프, 0.,25초 속박이 겨우 0.5초로 늘어났을뿐인데 E-R콤보가 부드러워짐 맞추기도 쉬워지고


     EQ도 부드럽게 가능함



R - 작렬에 패시브가 추댐이 된다는 것이 중요함 3회이상 떄리면 그때부터 본전을 넘어서 초월 딜링이 박힘


    솔직히 딜링 측면 빼더라도, 예전에 R쓰고 평타를 쓰기 가장 어려운게 레오나 기본사거리가 워낙 조루라


   궁스턴이 아닌이상 쫒아가면서 패도 3타는 치기 힘듬, 근데 작렬의 사거리 증가 100이 진짜 엄청 길어서


   앵간하면 3타 이상 팸





가장 씹 중요한건 E진입시 E-Q-R 이 아닌  E-R-Q콤보를 쓰길 강력히 권장함


물론 이건 CC가 어느정도 낭비되긴하나 딜링 측면과 순간 누적딜측면에서 E-Q-R보다 훨씬 빠른딜링이 가능하기에


E맞추고 날라가면서 R을 써놓고 Q차징 후 평타를 쓰면 작렬효과 바로 들어감


이게 예전에도 가능했지만 0.25초 속박때문에 좀 불안불안 하던게 0.5초 속박으로 훨씬 자유롭게 사용가능



반드시 연습해야할 콤보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6.14 대격변 아이템 핵심사항



최종 엔트리는 언제나 똑같다. 다만 순서가 좀 바뀌였다.




공략마다 이런소리한다 템트리는 유동적이니까 상황에 맞게 가세요.




작성자는 씨.발.놈이 틀림없다. 딜러는 유동적으로 갈수있다. 인정한다



근데 서폿은 유동적이 없다. 특히 레오나는 더더욱. 사실 저템이외에 갈께 없다, 끽해야 란두????




내 공략을 계속 읽어온사람이라면 왜 템트리가 저기서 도저히 변하지 않고 시즌 내내 이걸로 미는지 알것이다



암튼, 수천은 필수다이젠, 선택이 아니다. 후반 32~35분쯤에 나오던데 레오나가 이떄까지 사람구실했지만



35분이후에 승률 꼴지가 되는 씹 잉여기때문에 어그로라도 끌고 스턴 한번이라도 더처먹일려면


수천이 필수다. 그리고 내가 요즘 6.14패치후에 30판넘게 본캐를 달린거같은데, 난 5번째 완성템가본적이 없어서


걍 파수꾼의 갑옷이나, AP썌면 망령두건 정도 가는 편이다. 핑와자리 빼긴 애매하고




근데 레오나한테 원딜 딜보다는 AP광역딜이 주로 들어오기때문에 사실 AP방어에 치중하는편이 좋다






1. 핵심 엔트리는 언제나 고정이다.


    산악 - 솔라리 - 루비 - 수천 이 4개는 항상 들고간다



   심지어 루비시야석 버프처먹어서 더좋아졌다



2. 다만 올리는 순서가 좀 바뀌였다



    선 솔라리를 가는데 앵간하면 점화석을 먼저 올리고 -> 군방 -> 솔라리 이렇게 가길 추천한다



   아물론 군방이 좆나 빨리나오면 좋긴한데, 거의 차이가 없다. 이렇게 가는 핵심적인 이유는



   초반 15분 안에 쿨감이 25%를 찍을수가 있다. 레오나 궁쿨이 대략 75초에 한번나간다


 

   이는 로밍가서 위에서 궁쓰고 내려와서 한 30초정도 간보면 궁이 또 충전될정도이다.



   진짜 궁쿨이 타의추종을 불허할정도로 서폿중에 가장 빠르게 쿨감 맞추고 궁을 연사할꺼다




3. 혹시 몰라서 AP템 효율 연구해본거 살짝 적는다



   예전 반짝 솔라리후 라일라이 트리가 유행한적이 있었다. 다시 한번 시도해봤다



  그리고 또 다시 느낀다 좆나 씹 핵 무쓸모 하다는것을, 칼바람에서나 가자





 

 패치마다 공략을 업뎃하고 싶긴한데


 오버워치 병행하랴 RPG도 좀 하랴, 공대생 공부도하랴


 암튼 여러모로 바쁘다.


  그래도 미천한 중생들을 위해서 오늘도 한자 썼다



   시간좀 나면 좀 재미있게 써줄수있는데  차후 수정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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