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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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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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하는 폭풍전사 나서스

- Karodia(2016-07-28, 조회수: 3408)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3.006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3,689 IP
룬은 취양임 빨갱이는 쌍관아님 방관들면되는데 나같은 경우엔 방관듬 쌍관너무 비쌈
노랭이는 성장체력 좋아져서 가는중임
파랭이는 상장마저 쿨감은 안가도됨
왕은 공격력으로 초반 먹기 편하게 해도되고 이속으로 해서 스킬샷피하느방법도있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의 핵심은 쿨감 45와 폭풍전사임

폭풍전사를 왜 가야하는가 라고 하는 사람들 많을거다 그럴바에 천둥을 가서 딜을 더 많이 넣던가 라고 하는사람
분명히 있을거고 라인전 편하게 착취가야지 라고 하는사람 분명히 있을거다
근데 난 단연코 말한다 현재 나서스의 답은 폭풍전사라고

40분쯤이면 손이 아무리 고자라도 800은 쌓을거야 근데 폭풍전사 효과가 2.5초안에 적챔프 최대채력 30퍼 댐지맥이면
이상 40증가이다 그리고 둔화저항 75퍼가 있다
이게 개꿀인게 뭐냐면 적원딜한테 달려가서 w걸고 q한대 맞추면 폭풍전사가 터지는거야
그러면 w맞은 원딜은 느려지고 나서스는 빨라져서 그래서 가는거야 라고 하는 애들있는데 그건 레알 한타용 나서스고
내가 말하려는 나서스는 운영용이다
운영용 나서스의 장점은 상대 내부분열과 스택쌓아서 멘탈완성하기다
단점은 간단하다 팀이 못하면 그냥진다 팀이 싸움걸기를 좋아한다? 그러면 그냥 그겜 포기하는게 운영나서스다

가끔씩 개소리들 나오는게 한타하는게 운영하는거보다 낫지않아요? 라고하는데
그건 레알 고티어다 다이아 이상이라는거다 플레나 골드나 실버나 브론즈인 니들은 포함안되니까 개소리말고 그냥
팀에서 한명이 운영하면 아 저거 보조만해줘도 이긴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게임해라
왜 고티어에서 한타가 운영보다 좋냐고 물으면 간단하다 상대 운영하면 백업 바로바로 와서 라인 클리어만 하고
4대3 한타를 안하니까 그리고는 바론이랑 용 한타로 어쩔수없이 싸울수밖에 없게 만들어서다
고로 니들 손으로는 안되는거니까 운영이나 할줄알아라 그러면 플레 레알 뇌만 있으면 간다


운영나서스가 왜 폭풍전사를 가느냐 어차피 나서스 잡으러 최소 2인이상은 와 어쩔수없음 근데 상대 서풋이 ap딜서풋이던가 하면 그냥 q넣어주면 폭풍전사 터지니 그대로 쭉빼면되고 나죽더라도 한마리는 딴다는 생각으로 폭풍전사 터지니 빠른 속도로 더 다가가서 q찍어서 죽여주면되고 상대 정글이 탱커가 아니면 똑같이해주면되고 탱커와도 그냥 싸우다가
도와주러오는 피얼마없는애들 때려서 폭풍전사 터지고 한마리이상을 따던가 도망치던가해라

근데 가끔씩 멍청한애들이 그냥 가만히 죽어주는 애들이다
도주를 하면 시간이 끌리잖아? 그러면 다른 데서 이득을 볼수있는 시간을 니가 더 버는거다
딜을 넣고 죽는다? 상대 피가 없어서 바론가기 부담스럽게 만들어주고 바론먹으로 가면 니네 편이 역으로 쳐서 4:5
이기는 그림을 볼수있다.


더이상 묻지않는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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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간단함 w걸고 e 깔고 평q평q하면됨


스킬 활용 팁

 초반에 딜교하면 백빵짐 말파이트든 쉔이든 그냥 짐 서풋 타릭이 올라와서 딜교해도 아마 질거임

그냥 스택 200까지 버티다가 슬슬 상대방무시하고 cs먹으면서 피채우고 11렙 찍으면 그때부터 날뛰시면됨

초반에 cs나 스택 먹는다고 무리하다가 따이면 답 1도없음 아니 0.1도 없음 그냥 옆에서 cs안먹고 구경하더라도 경험치만 먹으셈 나서스의 스택이 쌓이는건 초반이 아님 초반 8분동안 쌓은거 11문부터 13분까지 2배쌓을수있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확실히 말하면 난 쿨감 45먼저 일부러 맞춤
다들 나서스 하면서 하는소리가 20분에 250~300이면 평범한거에요 하는데 솔까 말도안되는거임 나서스가 20분에 300을 쌓는거는 당연한거임

20분전에 250이면 레알 나서스가 엄청 말린거고
             300이면 그냥 대충말린거임
             350이면 큰거고
             400이면 편안하게 큰거임

레알 개소리라고 하는 사람들있을거고 상대방이 못해서 그렇다고 그러는 애들있을테넫
해보고 말하는게 맞는거임 나같은 경우 상대 말파일때 적갱 5번와서 2번 죽었는데도 400스택 쌓은 경우도있음
나같은 경우에는 할때마다 30분에 700 쌓아야지라는 생각이있음
거기 까지 안 쌓으면 한타 참여도 안함
그러면 꼭 브실골 애들은 말함 나서스 한타 참여 안함????
근데 내가 한타 참여 안해야 이득보는 경우가 훨씬많음
다인큐를 돌리면 솔까 대치만 하라고 말함 나는
대치만하면 말리지 않는이상 나 따러 2명에서 3명은 왜야됨 아니면 라인 클리어 빠른 딜러들이나 잘큰 탱커들이 와서
견제해야 탑을 지킬수있음

상대 딜러 한명 탱커 한명  빠져있는데 미드 원딜 정글 서풋 4명이서 상대 3명한테 진다면 서렌치셈
그건 님 편이 답도 없는거임 솔까 애들하는 개소리가 나서스 때문에 졌어 하는데
운영하는 나서스를 탓한다면 그건 정치질하는거니까 그냥 개소리하는갑다 하고 이런애들 이겨줘봤자 뭐하냐 라고
생각하면서 상대가 쌍둥이 밀어도 님은 그냥 상대 탑이나 바텀 밀러 가셈

신발 왜 쿨감신가나요? 마방신이랑 물방신 버프 먹어서 훨씬좋은데 라고 하는사람있을거다
난 다른 이유없다 쿨감 10퍼 다른데고 끌어오면 상관없어 쿨감은 솔직히 근데 스펠 쿨 줄여주는거 하나때문에 간다
잘하는 원딜들은 나서스 플 쿨 생각하면서 게임한다 근데 그 쿨이 생각 외로 줄었다? 그러면 따는거임

신발 쿨감신을 가니 특성 5 신발 10 이면 이제 30만  맞추면된다 근데
상대가 올 ad여도 패시브 땜시 정형은 그냥 가는게 좋다 왠만한 방템보다 라인 유지력이나 탱탱함이나 더 좋다
나같은 경우엔 상대가 쉬우면 쿨감신 먼저가서 집 자주 왔다갔다하게 하고 아니면 점화석 먼저 간다
다른것들은 쿨감 10퍼 하려면 1000원이상드는 반면 이건 800에 쿨감 10퍼다 더군다나 체력도 올려준다
그리고 정형의 하위 템이라 진짜 좋은거다 그래서 상대가 너무 아프다하면 점화석 먼저가고 쿨감신 간다

그뒤에 가는게 보통 빙하의 장막인가 하는 얼음동그라미 가는 애들 많은데 그런거 가지말고 그냥 광휘의검가라
이거 q에 묻어서 스택쌓기엔 레알 꿀이다 자주 니들이 계산 못하는 스택을 먹을수있으니 광휘의검 가라
그리고는 빙하의 장막간다음 정형뽑아 얼건 돈 되는데 얼건가면 안되나요? 하는 개소리는 혼자 동영상볼때 하고
정형뽑아라

정형 빙하의장막 광휘의검 부패의물약 쿨감신 이렇게 들고있다가 집 귀환탈 타이밍이면 니네 전라인 1차타워는 없을
타이밍이다 바텀이나 미드에 타워가 있다면 쓸만한 애들이 니네 편인거다
자 여기서 나눠야 되는거는 얼건을 갈것인가 다른 하위템을 갈것인가이다
얼건을 가면 라인클리어가 빠르다 e 쓰고 q쓰면 9스택정도 쌓으면 미니언들 다 잡아 있을거야
그러면 스택이 잘 안쌓이겠지? 그러니 스택을 좀더 쌓고 싶다면 다음템을 가고 니네 팀에 니 스택보다는 운영이 더
시급하다면 얼건을 바로 가버려 스택 쌓으려다가 게임 그전에 끝나기전에

얼건 말고 다음 템은 뭘가야되냐 이게 문제인데 뭐 다른데서는 부활하는거 사라 란두인을 사서 이속을 느리게 해라 하는데 구지 w있는데 란두인까지 가야되냐? 넌 운영나서스인데? 그러니그렇게 쓸모없고 부활하는거 가봤자 니가 죽고 또죽는거 뿐이지 뭔 차이가 있겠냐?

자 답은 딱 두가지이다 라인 복귀력을 높혀서 상대방들이 백업이 늦게와 타워를 밀수있게 하는 망자의 갑옷과 즈롯이 2개면 억제기를 깐것과 같다 라는 즈롯차원문이있다

즈롯차원문을 다들 잘 모를거다 그거 그냥 좋은거 이정도 생각하는데 즈롯 2개 깔아놓으면 억제기 밀린 라인도 대등해진다 그정도인 즈롯차원문이 타워 주위에 가면 이속이 빨라지게 하는 특성도 있네? 이건 레알 꿀이다
즈롯차원문을 깔아놓으면 상대애들 입장에서는 압박력을 느낄수밖에 없다

그리고 망자의 갑옷은 이속이 높아져서 라인 복귀력이 빨라진다는 장점이 있다 이말은 니가 바텀이나 탑 밀때 미친듯이 달려간다는 거다 니 이속룩과 함께

둘중하나 뭘갈지 알아서 정해라 뭐가 더 좋은지는 없다 망자의갑옷은 체력이 있고 즈롯은 마방이 있다는 점 외에는 그렇게 크지않다

막템은 니들알아서 가라 원딜이 더럽게 컷으면 가갑을 가고 ap가 컷으면 워모그나 그 부활하는거 사라

그리고 풀템전하면 템 다 뽑고 신발 바꿔라 물약은 체력 올려주는거 가고
신발은 마방신 물방신 둘중하나가면된다 풀템전에서는 더이상의 스택도 텔도 중요하지않다 그냥 버티면서 원딜 노리면서 애들 견제하던가 라인미는게 니 역활이니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탐켄치 그냥 답없다

탑켄치는 레알 개 쌔 라인전에서 한타때 기여도가 낮아서 그렇지 라인전에서는 진짜 깡패니
사리는걸 추천한다
리븐
리븐은 다이아 나서스가 어느정도 할줄아는 골드 리븐 만나도 못이긴다 이건 어쩔수가없다
라이즈
이거 리맥또 되고 답도 없더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설마 기대 했다 상대하기 쉬운 챔은 없다 말파이트도 어려운데 상대 정글이 탑만 판다?
레알 상대하기 쉬운챔 하나라도 있었으면 좋겠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그냥 사려라 초반에 니가 이길수있는 챔프는 없으니까

 레알 쟤가 타워다이브 치지않는 이상엔 그냥 사리는거 추천함 스택 천천히 쌓아도 된다


초반 운영법

 레알 상대 정글들 타워다이브 치러오는 경우있는게 그거는 한타 맞고 w걸어주고 eq쓰고 플로 빠져

 이걸 다하면 상대 정글 잡을 경우 많다 레알 풀피여도 w맞고 eq맞으면 많이 깎을뿐만이니라 타워3대도 맞게할수있다

 초반에 킬먹으면 누가 좋냐 나서스가 제일 좋다 모든챔프중에서


 

중반 운영법

  탑 밀다가 바텀에 꿀스택들이 있다면 거기에 텔 타든 걸아가든 해서 바텀도 밀고 탑밀고하다가 탑에 3명올각이다 하면 바텀에 텔타서 바텀 타워밀고 이렇게 운영하셈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넌 억제기 날리기 전까지 팀파이트 하지마라

  그냥 운영임 상대가 용먹으러 갈때 니가 억제기 날리면 너한테 더 이득임 왜냐면 제일먼쪽에 즈롯깔아놓고 바론먹을

 준비하면되니까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나서스의 해답은 폭풍운영나서스 인거같다 한타 참여해도 원딜한테 다가가기도 뭐하고 스택도 전혀 쌓을수 없다

그러니 제일 편한 운영에 해답뿐인거 같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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