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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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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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Darius, The Hand of Noxus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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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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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심해의 다리우스 탐험기

- Ad진(2016-08-21, 조회수: 5312)

 8/23 수정

- 짧게 간략화, 챔피언 공략

다리우스, 녹서스의 실력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24 (+114) 2590.24 마나 263 (+37.5) 900.5
공격력 64 (+5) 14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9.85 (+0.95) 26 5초당 마나회복 6.59 (+0.35) 12.54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이  룬을  보고  '꼭  이렇게  해야됨?' 이라고  묻는다면  심해인증을  하는  것이다.  룬은  취향이다.  나는  이렇게  쓰다보니  괜찮은것같다.  표식에서  공속룬  써도  되고  왕룬을  공격력으로  채워도  된다.

 

 

 

 

7/30 추가

룬은  취향이지만  성장  공격력은  비추다.

다리우스는  18레벨  공격력이  140이지만  1렙땐  55정도라서  초반에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해준다.

다만  성장  체력, 체력룬은  괜찮을거  같다.

방관룬은...  다리우스  Q의  AD계수가  1.4라서  공룬보단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

사실  룬페이지가  없고  돈이  없어서  항상  똑같은  룬을  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  특성은  솔킬용이다.  심해의  특성상  한번  솔킬을  내면  여러번  솔킬내는게  쉽다.  물론  흉포나  책략에  몰아줘도  된다.  솔직히  흉포나  책략은  뭘찍던  그리  상관없다.

 

 점멸은  필수고  나머지  하나에  대해선  일단  텔포가  좋다.  텔없어도  다리우스는  1대1  맞다이에  강하다.  점화없이도  솔킬은  낸다면  텔을든다. 

 

 텔은  내가  유리하면  봇텔용  내가  불리하면  복귀용으로  쓰면된다.  애초에  심해에서  합류는  사치다.  특히  탑라인은..

과다출혈 (Hemorrhage)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으로 적들이 출혈을 일으켜 5초에 걸쳐 13~30 (레벨에 따라) (+0.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학살 (Decimate)
마나 소모: 25/30/35/40/4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주위 원형 범위의 적 모두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킬 범위의 외곽에 있는 챔피언들은 도끼날에 맞아, 50/80/110/140/170 (+1.0/1.1/1.2/1.3/1.4 총 공격력)를 입습니다. 도끼날에 맞은 적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 하나당 다리우스는 잃은 체력의 15/30/45%(맞힌 적 챔피언이 1명/2명/3명일 때)를 회복합니다.(최대 45%)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마비의 일격 (Crippling Strik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다음 번 기본 공격이 총 공격력의 140/145/150/155/16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간 90% 감소시킵니다.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포획 (Apprehend)
마나 소모: 70/60/50/40/3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기본 지속 효과: 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20/25/30/35/4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녹서스의 단두대 (Noxian Guillotine)
마나 소모: 100/1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대상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치명적 타격을 가하여, 125/250/375(+0.75 추가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 당 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에 20%의 추가 피해가 적용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솔직히  스킬콤보?  개나줘라  무슨  정해진  콤보가  어디있나.  상황에  맞춰  써야지.  콤보는  다리우스  하다보면  매우  간단하다.  가렌처럼  쉽다.  하지만  이렇게  쓰면  '이게  공략이냐'  할거 같아서  쓴다.

 

 

 

팁을  주자면  보통  Q견제를  한다.  하지만  리븐,이렐리아  처럼  이동기가  있는  경우는  Q견제  한다고  까불다간  회색화면을  보게  될것이다.  상대가  이동기  없다면  Q견제를  날려준다.

 

 Q를  날린후  맞았다면  E로  끌고  평W로  평캔을  한다.  여기서  상황을  보고  내가  이긴다  싶으면  앞무빙을  하며  평타를  날린다.  Q는  쿨마다  써주고  Q를  맞추는게  핵심이다.  다만  상대  정글의  위치를  모른다면  추노하지  않는다.

 

 상대가  먼저  들어올  경우  평W로  슬로우를  묻힌뒤  Q를  맞춘다.  그다음에  평타를  날리다가  상대가  도망갈때  E로  끌어서  평타를  때린다.

 

 

스킬 활용 팁

 

  왜  E를  두번째로  선마햐나고  물어볼  심해어가  있을거같아서  말한다.  E는  방관이  있다.  무려25%.

 

 

 

 궁에  대해서  중요한것이  있다.  다들  몇판해보면  알겠지만  보통  5스택을  쌓으면  상대는  점멸로  튈텐데  이떄  R을  누른뒤  점멸로  빠져도  궁이  써진다.  즉,  R거리에서  R을 쓰면  시전이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직히  템트리는  유동적이다.   라인  망했는데  꾸역꾸역  블클을  가려한다면  팀원들의  부모님  안부를  들을  수  있다.  상대  조합에  따라,  잘큰놈이  누구인지 등등  상황을  보며  템을가라.  다만  무난하게  컸으면  무조건  블클은  간다.

 

 

 아이템  빌드는  주로  가는  템들이다.  상황보고  이중에서  고른다. 

 

첫템을  대부분  Ruby Crystal(루비 수정)을  가는데  그  이유가  1대1 맞다이에  체력 150을  올려서  강함을  주고  빠른  Phage(탐식의 망치)을  올려서  킬각을  보려하기  때문이다.

(만만한  상대이거나  맞다이에  힘을줘야할때)

 

 

Thornmail(가시 갑옷)은  평타위주  (EX:  정글 마스터 이  원딜  베인)  챔피언들이  잘컸을때.  왠만하면  가지마라  다리우스는  체력템이  중요하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은  올AP가  아닌이상  2코어로  간다.  물론  3AP이라면  2코어로  사지말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VS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정령의  형상이  더 좋긴한데  아무무,미드 모르가나,말파이트등과  같이 하드CC가  있는  챔피언이  2인이상, 잘컸다면  밴시를  주로간다.  물론  무조건  가지말고.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템들은  상대가  베인,루시안처럼  빠른  이동속도, 원딜이  너무컸다, 한타가  짧다  이렇다면  란두인의  예언을  간다.  

 

공격템은  무조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만  간다.  다리우스는  탱탱하게  버티다  Q흡혈과  평타로  5스택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다리우스는  오히려  탱을가야  딜이  나온다. 

 

 

 상대에  AD와  AP가  균형있게  잡혔다면  블클을  간뒤  AP가  잘컷다면   정령의  형상을간다.  Q흡혈과  시너지가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이렐리아
필밴하자.. 얘는 애초에 다리우스의 q를 맞지 않는다. 이렐리아의 q,e 는 도끼를 피해 들어오고 도끼를 스턴으로 씹고 사실상 Q를 봉인당한다. 물론 잘하는 이렐의 경우.

멍청하게 Q견제 한다고 도끼 돌리지 않는다. (리븐 상대로도 같다.) 너가 Q를 돌리는 순간 이때닷 하면서 Q로 들어와 E평 Q 이런 일방적인 딜교를 당한다. 결국 5초만에 녹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렐리아가 다리우스 카운터라고? 라고도 할텐데 애초에 이렐리아는 롤챔스에서도 솔킬을 따내는 그런 예상못하는 폭딜을 낼 수 있다. 다리우스는 지속전에 매우강한데 이런 폭딜에는 5스택을 쌓기전에 못견딘다.

다리우스가 이렐리아 카운터라고 불렸을때는 옛날 다리우스 W에 공속감소가 있었을때이다. 그런데 공속감소 사라지고 리메이크되고 트포 바뀌고 이젠 이길수가없다.
피오라
피오라
잘하는 피오라는 다리우스의 E를 W막아 딜교환을 유리하게 가져간다. 그리고 6렙이후에는 다리우스 궁을 W로 막는다.. 말이 더 필요한가?



하지만 여기는 심해. 피오라도 못하고 우리도 못한다. W빠지면 들어가자.


트런들
트런들
궁의 피흡 W장판의 이동속도 증가로 도끼를 잘피한다. E를써서 Q못맞추게 한다. 라인유지도 좋다. 딜교를해서 이득을 봐도 패시브로 피가 금방찬다..


얘가 나오면 라인전은 재밌다. 1킬 차이나도 서로 킬낼 수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가렌
Q만 헛되게 쓰지 않으면 이긴다. 그냥 뚜까패자.


8/23 추가
잘하는 가렌은 도끼q가 헛나가면 바로 훅 들어오는데 이때 기회다 이러면서 싸우면 진다.
가렌이라고 q로 깔짝대다가 갑자기 들어와서 킬따인다.
리산드라
리산드라
이거보고 욕하지 말고 일단 읽어라. 엑셀 많이받은 다리우스 공략보면 리산드라가 카운터라고 많이 할텐데 우리는 천상계가 아니다. 심해에서 잘하는 리산드라가 있을꺼같냐 도진개진이다.


물론 상대하기 까다롭다. E도주와 W속박..

하지만 미니언 뒤에 있지않고 평타견제 하러오면 따라가서 위협한다. W속박걸면 E로끌고 리산드라가 E로 도망가면 추노하지 않는다.

계속 반복하면 CS도 이득보고 경험치도 이득본다.

갱만조심하자. 1대1은 무조건이긴다.
물론 무조건 이긴다는건 아니고 심해에서 리산드라 잘하는 사람없다. 얘도 장인챔이라고 말할수있다.
티모
티모
얘는 상대하는 기분만 더럽지 6렙까지만 참고 기다리면 된다. 6렙전에 멍청하게 못참고 딜교걸면 무조건 킬따이거나 집가야된다.

티모가 e각을 안내준다면 라인전이 매우 힘들지만 심해에서 대부분은 e로 끌 수 있는 각을준다.

6렙이후 끌면 필킬이다.

6렙전까지만 타워끼고 버티자.

쉬움~보통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쉬움

얘는  잘하면  힘들겠지만  애초에  심해에서  갱플랭크 잘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냥  q로  총알쏠텐데  e로 끌면  점멸빼거나  킬한다

 



 

 

 

 

 

 

 

Gnar(나르)-나르

쉬움~보통

심해에서  나르  카이팅을  잘해봤자  얼마나 잘하겠나.  나르  1렙평타가  400이라  무조건  e에  끌린다. 초반에  딜교를 건다면  쉬운 나르이다.  딜교를  걸면  뚜까패자. 

 

나르가  e로  도망칠텐데  그때  e로  캔슬해주면  필킬.


 

 

 

 

 

 


 

Nasus(나서스)-나서스


쉬움

잘하는 나서스는 처음부터  타워끼고  라인 밀때까지 기다릴텐데 라인을 최대한 당기려 노력한다.  1대1은 무조건 이기는데 갱호응이 좋아서 라인을 무조건 당겨야한다. 특히 나서스는 당겨도 잘먹어서 딜교한다고 q로 라인밀면 프리스택 쌓는다.

일부러 나서스 한테 맞으면서 라인 당겨지게 한다음 3렙되면 싸움걸어서 킬먹으면 된다.


 

 

 

 

 

 

 

 


Nocturne(녹턴)-녹턴

보통~어려움

심해라 별별놈들이 다나온다. 이게 챔피언이 떠있는 것처럼 보여서 q맞추기가 어렵다. (나만그런가?) 아무튼 의외로 쌔다.

 

 

 

 

 

 

 

Rammus(람머스)-람머스

쉬움

무조건 이긴다.


 

 

 

 

Ryze(라이즈)-라이즈

보통~어려움

e로끌면 이기는데 문제는 각을 안내주고 일방적인 딜교를 당한다. 라인 당기고 갱을 부르자.


 

 

 

 

Rumble(럼블)-럼블

보통~어려움

럼블이 잘하면 어렵다..  하지만 대부분 할만하다. q견제로 피를깍으면서 딜교하면된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보통~어려움

1렙때  분노 못쌓게 계속 q랑 평타로 견제해주면 조금 편해진다.

잘하는 레넥톤은 솔직히 가망이없다. 분노를 쌓은뒤 ewqe로 딜교를 하는데 이게 e로 끌리지도 않아서 이러다 결국 죽게된다.

ewqe를 당한뒤 쫄지말고  분노 못쌓게 싸움을 건다.  레넥톤 상대로 ewqe맞고 쫄면 진다. 스킬없는 레넥은 실명없는 티모다. 명심하자 쫄지 말자.


 

 

 

 

 

Rengar(렝가)-렝가

쉬움~어려움

1렙땐 무조건 이기는데 4,5렙때 폭딜+점화에 녹는수가 있다. 5칸 꽉차있으면 딜교하지 말자. 부쉬에 들어가지도 말고.



 

 

 

 

Lee Sin(리 신)-리신

쉬움~보통

탑리신의 경우 5렙까진 이기는데 6렙이후 갱호응,폭딜에 녹을수가있다. 폭딜조심. 6렙전까지 최대한 피차이를 만들자.


 

 

 

 

 

Riven(리븐)-리븐

보통~어려움

1렙때 도끼 견제한다고 날리면 들어올꺼다. 그러면 퍼블 줄수있다.  1렙때  w찍어서 평타먹을때  평w로 딜교환을 건다.

이렐리아처럼 q를 잘 안맞는다. 하지만 이렐리아보단 나은편. 6렙전에는 q를 아끼고 평w딜교환을 건다. 그러다 리븐의 q와e가 빠지면 q를 돌린다. 그러면 이긴다.

6렙이후에는 똑같이 딜교하다가. 궁박으면 이긴다. 솔직히 손싸움. 솔킬땃다고 궁없는데 까불면 킬따인다. 주의!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매우 쉬움

애초에 딜교환이 성립되지 않는다. 갱만 조심하면 필승이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쉬움~보통

얘가 탱가면 쉽지만 ap를 간다면 의외로 어렵다. 굴렁쇠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기 때문. 선템은 헤르메스

갱호응 조심.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보통

의외로 6렙이후엔 힘들다. 문도가 바보가 아니면 q딜교를 할텐데 이게 매우 아프다. 다리우스는 상대가 체력이 많으면 힘든데 문도가 대표적이다. 점화있어야 잡는다. 안그럼 죽고.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보통~어려움

우리의 귀여운 콜라곰.

q도끼 많이 맞아주면 이기지만. 6렙전엔 맞딜하다가 w와 점화에 끔살당한다. 딜교는 최대한 q견제만 하자.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보통~어려움

모기년...

힘들다. 라인유지는 괴물이고 w의 도주기까지

얘도 바보가 아니면 q로 흡혈딜교만 할텐데 체력바 밑의 빨간색이 되가면 사리자.  맞딜해주면 좋지만 그럴리가 없으니..

w쿨이 길다. 고로  w빠지면  적극적으로 딜교하자.



 

 

 

 

 

Poppy(뽀삐)Sion(사이온)-뽀삐,사이온

쉬움

갱만 조심하자. q도끼만 날려줘도 cs타워끼고 먹는다. 질수가없다.



 

 

 

 

Shaco(샤코)-샤코

쉬움

물론 천상계 장인이라면 이길 수 없지만 심해에선 트롤이다. 그냥 패자. 다만 부쉬에 박스 깔아놓은건 엄청 아프다. 부쉬는 조심


 

 

 

 

 

Singed(신지드)Aatrox(아트록스)Shyvana(쉬바나)-신지드,아트록스,쉬바나

쉬움

그냥 패면됨


 

 

 

Shen(쉔)-쉔

보통~어려움

라인전에서의 어려움이 아니라 6렙이후 텔+궁 로밍이 힘들다.

게다가 의외로 4,5렙때 아파서 6렙까진 딜교는 가볍게

로밍가서 킬먹고오면 최대한 사리자.



 

 

 

Ekko(에코)-에코

쉬움~보통

E로 Q도끼를 피할텐데 E쓸때까지는 Q를 아끼자.

에코는 W장판으로 스턴먹일려고 할텐데 피하고 패시브 3타 먹인뒤 이속증가로 튀려 할텐데 그때 E로 끌어서 지속적인 딜교를 하자. 이긴다.



 

 

 

 

Yasuo(야스오)-벌레,충,야필패,사이언스

쉬움

심해에서 야스오는 '나 과학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필패로 만들어주자. 야스오 E스킬때문에 Q맞추기 어려운데 3렙전까진 조금 사리면서 하는걸 추천한다. 왠만하면 질리가 없다.

Q로 찍으려하면 도끼돌려서 맞추고 E로 끌고 평W하면 무조건 이긴다. 다만 3렙전까진 야스오가 좀 쌔서 자신없으면 조심하자.




 

 

 

 

Olaf(올라프)-올라프

쉬움~보통

도끼같은거 던질텐데 그거 조심하고 뚜까패자. 다만 유체화와 궁으로 킬각은 잘 안나온다.

*폭딜조심*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보통~어려움

6렙전까진 뚜까 패다가 6렙이후 순삭된다. 방템둘러라. 죽기싫으면 갱도 부르지마라. 절대적으로 더블킬준다.

들어갈것처럼하고 궁만빼고 나오면 된다. 물론 방템을가야 살아나온다. 방템안가면 RWQ에 딸피되서 점멸W에 마무리 된다.



 

 

 

 

Quinn(퀸)-퀸

쉬움~보통

심해에서 탑퀸이 카이팅 잘할거같냐. 다만 E로 끌어도 E로 튀는데 좀 까다롭다. E를 먼저 쓰면 안된다. Q를 맞춘뒤 따라가다가 퀸이 E를 쓰면 같이 E를 써서 당긴다. 그러면 필킬.

퀸이 안보이면 무조건 미아핑을 많이 찍어라 그러면 로밍킬당해도 변명거리가 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보통~어려움

무조건 선템 가갑가라. 6렙후엔 이길수가 없다.. 그전에 솔킬내지 않는이상. 6렙전까진 계속 분노 못쌓게 Q견제 날린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

보통~어려움

.. 패시브에 W막히지만 꿀리지 말아라 패시브에 W막혀도 Q와 E로 끌어서 계속 떄리면 무조건 이긴다.

다만 궁로밍으로 킬따고 올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워질 수도있다.


 

 

 

 

 

Fizz(피즈)-피즈,시발둥이

보통~어려움

 너프먹고 요즘은 많이 안보이는데 SB둥이는 Q와 E를 다피한다. Q로 들어오면 Q도끼도 안맞고 Q도끼를 다 안맞기 때문에 3,4,5렙때 조금 조심해라.










난이도 선정 기준은 레벨에 따라 달리 정했다. 6렙전엔 쉽기도 6렙후엔 어렵기도한 챔피언들도 있기 때문이다.

다리우스는 의외로 1대1에 약한면을 보이기도 한다. 그 이유는 대부분 Q의 부재이기 때문이다. Q의 딜과 스택은 다리우스에게 킬을 가져다 주기도 뺏기기도 한다.

Q를 최대한 맞출 생각을 해라.

Q만 맞추면 거의 이긴다.

다리우스의 카운터들도 Q를 맞추기 힘든 챔피언들이 대부분이다.

 

 

 

댓글에 뭐가 부족한지 댓글좀 달아줘라.

이왕이면 평가(라 쓰고 엑셀이라 읽는다)

심해들도 공략을 쓸 수 있다는것을 천상계에게 알려주자.

 

 

 

그럼 이만.

건승을 빈다..

 

 

우리도 언젠간 다이아가 되기를...

Adiós


7/30 추가공략

 

쓰다보니  한타때의  다리우스를  설명하지  않았다.

한타때  다리우스는  어그로를  끌리면  안된다.

왜냐하면  탑에서  3번이상  솔킬을  내지  않았다면  탱을  둘러도  다른  탱들과는  다르게  폭딜에  금방  녹는다.  매우  잘크지  않은이상  상대  딜러를  물지  않는다.  cc기 맞고  원딜과  서포터  미드라이너에게  5초가까이  쳐맞다가  어떻게든  q흡혈로  버티려  하지만  결국  5스택  쌓기전에  죽는다.  

 

 

한타때  일반적인  예시를  들겠다.

 

 

한타가  시작되면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지킨다. 

원딜과  미드라이너를  무는  놈들을  e로  끌고  평w로  슬로우를  건다.

그놈을  계속  평타를  때려가며  어떻게든  5스택을  쌓는다.  이정도  되면  상대방이  튈려  할텐데  R 초기화가  안되겠다  생각되면  추노하지  않는다. 

5스택을  쌓았다면  Q도끼로  다른  녀석들에게  5스택을  묻혀준다.  R각이거나  내가  피가  너무없어서  R아끼다가  못쓰고  죽겠다  생각되면  R을  아끼지 않고  원딜이나  미드라이너에게  쓰고  죽는다.  왠만한  킬차이가  아니면  무조건  이긴다.

 

만약  팀이  유리한데  이니시걸  챔피언이  없다면  Flash(점멸)+Apprehend(포획)로  이니시를  걸어도 된다.

 

왜  한타  초반  5스택전에  사리냐면  다리우스는  폭딜에  약해서  CC기  맞고   어그로  끌린  상태에서  5초이상을  못버틴다.  반면  원딜과 미드를  지키면  안정적으로  5스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한타때  5스택전엔  무조건  사린다.  게다가  원딜과  미드를  지킬 수 있기 때문에  한타를  승리로  이끈다.

 

 

이렇게  5스택을  쌓았다면  상대  진형을  붕괴시킨다. 

5스택  쌓은  다리우스가  자신을  향해  달려온다면  탱커든  물몸이던  일단  튀고본다.  Q한대맞고  E로  끌리면  사망이란걸  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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