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8.9% (16표)
5.6% (1표)
5.6% (1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8
0
16/18
[다이아]이블린은 사랑입니다.카이선미화

- 선미화(2016-09-28, 조회수: 142818)

 

추억의 메인공략

 

예전에 이블린 많이했고 복귀를 했는데 템트리를 물으시는분이 많아서 정리를 위해서 다시써보게 되었습니다.

많은 의견들 부탁드립니다.

확실히 이블린이 예전보다는 안좋은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다이아까지 가기에는 좋은챔프라고 생각되요! 

계속 수정해서 더좋은 공략이 되도록 노력할게요.


예전 마스터였던 인증과 최근에 게임한 본케와 부케 이블린전적인증입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062 IP

룬은 이렇게 쓰는데 보통 대부분이 쓰는 이블린 룬이고 

초반에 가장 강력하게 만들수있는 룬인거 같아요.

예전에는 룬도 여러가지 많이 써봤지만 요즘 이블린은 초반에 강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다시 공방주주로 돌아왔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보통 이렇게 찍는데 이게 이블린 초반에 이득을 봐야하는 특성을 잘 살리는 특성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양날의 검같은경우에는 대부분 찍는데 가끔 적에 암살자가 많고 팀원에 딜러진이 많아서 탱커역활을 좀 많이 해줘야할거 같은경우에만 약점노출을 찍습니다.


가장 자주 물어보시는게 용사 트포에 열광 시너지인데 확실히 템이 나오면 열광이 좋은거 같지만

저는 요즘 이블린이 예전보다 훤씬 초반이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떄문에 천둥군주만 씁니다

어차피 이득을 굴려서 템나오면 천둥이든 열광이든 쎄요 ㅎㅎ

거의 대부분 점멸 많이 쓰는편입니다.

 

초반에 공격적으로 운영할떄 쓰는 스펠

무난할떄 쓰는 점멸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암살자들을 상대하기에 아주 좋은 스펠입니다.그리고 이블린이 궁없을떄 한타를 하면 정말 잉여가 된느낌인데 그떄 탈진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는 스펠입니다.탈진같은경우에는 연구를 진짜 많이 해봤는데 초반에 너무 도움이 안되네요ㅠㅠ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좋은 스펠입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블린 스킬 콤보는 참 쉽죠 딱히 콤보랄거도 없네요

붙어서 qqq 쿨될떄마다 e 이거만 하시면 됩니다.

중간중간에 붙어서 떄릴수있는경우에는 평타도 떄려주세요.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점은 이 w입니다.이 w가 생존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점화를 쓸 때는 w가 거의유일한 생존기일떄가 많이서 많이찍었습니다.

최근에는 점멸를 많이 써서 e와 번갈아가면서 찍는편입니다.

모든 둔화를 제거하기떄문에 상대스킬 둔화걸리는것들 맞고나서 쓰는 가벼운 센스정도 발휘하시면됩니다.물론 탈진둔화도 해제됩니다.

이블린 잘하시는분들을 보면 w를 잘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블린하시는 분들중 정글링이 느리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기에 그분들 관전을 해본결과 q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정글을 돌떄에 정글몹을 한번에 q를 다 맞추록 포지션을 이동하면서 큰정글몹에게 평타를 넣으면서 사냥하시면됩니다.그리고 큰몹이 딸피가 될떄는 다른정글을 가거나 갱을 가는곳으로 이동하면서 마지막q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

요즘에는 3렙에 w대신에 2렙q를 주고 딜갱이나 정글을 더 돌 경우도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AD이블린템순서
AP이블린템순서

템빌드에서 보통 고정되있는 템은 정글템 신발 딜템1개

나머지는 밑에 있는 템에서 선택합니다.

딜템 더많이가도 되고 올딜템을 가도 되지만 이제는 무조건 딜템1개이상 가야지 이블린을 하기 편합니다.

용사를 갈경우 AD형 딜템(트포 얼건) 

룬메을 갈경우 AP형 딜템(리치베인 마법공학 라일라이)

정글템 완성후 딜템 첫코어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AD딜템(용사를 갈경우 이중에서 하나는 무조건 가시는게 좋습니다)

 

얼어붙은 건틀릿

역장으로 인해 추노도 편하고 주문검효과로 데미지 상승에 부족한 마나까지 하지만 체력은 하나도 올려주지 않습니다.이블린 같은경우에는 얼어붙은 심장보다는 훨씬 어울리는 템입니다.전부 탱템을 간 이블린보다는 딜까지 넣을수있는 이블린으로 만들어주는 템으로 솔랭캐리력은 훨씬 올라가서 예전보다는 자주 가는편입니다.하지만 위에 적어논거처럼 체력상승은 없기에 템 올리실떄 적이 잘커서 원콤이 날거같으면 루비수정이나 거인의허리띠 하나정도는 올리고 가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블린에게 잘 어울리는 템이라 생각합니다.

얼건이 나왔을 때와 안나왔을때의 이블린은 존재감 차이가 엄청납니다.

 

삼위일체

AD이블린을할떄올탱템 가는것보다 얼건이나 삼위중 하나는 가지고있는편이 적팀 미드나 원딜에게 위협을 줄수있어서 좋습니다.트포를 갈떄는 최대한 트포부터 완성시키는편이 좋습니다.2코어나 늦어도 3코어로는 올려줘야하는편이예요

전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트포를 AP를 갈떄도 가는편입니다.

첫코어로 무난히 나오면 엄청 좋습니다.대신 말렷을떄는 안가시는게 좋아요

공그님이 부케로 가시는거보고 따라해봤는데 좋더라구요

이블린의 캐리력을 올려주는 템



맬모셔스의 아귀


저는 맬모셔스를 그렇게 자주 올리진않습니다 오히려 밴시를 올리고 광휘의검을 하나사는편이지요. 그런데 상대편에 AP가 많을떄의 초반의 주문포식자 효율은 엄청 좋기떄문에 올리고 그다음템으로 가는편입니다.



AP딜템(룬메를 갈경우 이중에서 하나는 무조건 가시는게 좋습니다)



리치베인

2코어로 갔을경우 승률이 가장 높은 템입니다.역시 광휘의검효과를 잘받는 이블린답게 효율이 아주 좋죠 게다가 룬의메아리 이속에 리치베인이속까지 합치면 치고 빠지기에 엄청나게 좋아집니다.대신 체력이 없기에 숙련자 용입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가격도 싸고 하위템인 리볼버가 이블린과 잘맞는 템입니다. 가격대비 효율도 엄청 좋고 완성되면 돌진기 하나가 생기는 점이 엄청좋습니다

초반에 이블린의 스노우볼을 극대화 시켜줄수있는템


라일라이의 수정홀

Q에 슬로우가 묻어서 CC기적인 측면을 강화한 템입니다.체력도 있고 2번쨰코어템으로 무난한 템입니다 대신 딜적인 측면은 위쪽 2개템보다 약한면이 확실히 있습니다.


방템(이중에서 선택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망령의두건

거인의허리띠


초반에 가장 효율이 좋은 방템 2개 입니다.

망령두건은 적AP가 강할떄 1200으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템입니다.

거인의허리띠는 체력380을 올려주기에 암살자들에게 원콤당하는걸 방지해줍니다.중간에 거인의허리띠 업글전에 루비수정+천갑옷 사주셔도 되요.




 란두인의 예언

물방과 체력을 올려주면서 상대방의 치명타 데미지를 감소시키주는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템이기도 한데 엑티브효과로 있는 이속저하를 좋아하개 떄문입니다.

상대방에 야스오 갱플 등 치명타템을 가는 AD가 많을떄 가시면 좋습니다.


 밴시의 장막

마법방어가 필요할떄 정령의 형상보다 제가 더 많이 가는 템입니다.

체력적인 측면은 부족하지만 스킬을 한번 막아주는게 이블린의 이니시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면이 잇습니다

 

 

망자의 갑옷

물방과 체력을 올려주면서 이동을 더빠르게 도와주는 템입니다 저는 기동력의장화를 교전에서 좋다고 생각하지않아서 안가는편인데 이템을 가면 이속이 괜찮더라구요 재료템도 쇠사슬갑옷과 거인의 허리띠로 이블린이 가기 편하고 여러가지로 어울리는 템입니다.

 

 수호천사

방어력 마법방어력 골고루 밸런스있게 있고 부활로 인해서 갑니다.

보통 4코어나 5코어로 가는편



올AD상대 이블린 템트리

  
 

이 4개템은 거의 고정이고

태양불꽃 망토<br />태불망은 초반에 이득을 굴리기위해서 가는편

중에 상황에 따라선택합니다.

후반에는 가갑 트포 얼심중에 고르면됩니다.

가시갑옷은 적원딜이 흡혈템을 거의 가지않았을때 가고

얼심은 카직스 제드와 같이 스킬 딜 위주의 AD일떄 갑니다.

트포는 자신이 딜을 좀더 넣어야 겠다고 생각할떄 갑니다.

트포를 갈경우 얼건을 가지않고 얼망이나 다른템을 가시면됩니다.

수호천사와 망자의갑옷은 무난할떄 가시면 됩니다.

게임이 50분이상 오래지속되면 정글템을 팔고 이템중 하나를 더가시면됩니다.



초반에 올리면 좋은 템 


암흑의 인장

350골드로 효율이 잘나오는 템입니다.

주문력에 마나 그리고 물략회복량 증가에 킬먹을시 주문력 증가까지 초반이블린의 강함을 더 좋게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사냥꾼의 물약

정말 제 취향인 템입니다.돈 여유가 있다면 이것부터 살정도로 있으면 정글링의 안정성이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저는 거의 매판마다 가는편이예요


 

선택할만한 딜템들 




 

   

정글템

 추적자 룬의메아리

 

정글링에 도움이 되는 마나회복 효과가 있고 가장 중요한 이동속도 7%효과로 인해 합류전에서 차이를 낼수있습니다.보통 룬의 메아리를 쓰는AP이블린 같은 경우에는 메아리 효과를 터뜨리고 나서는 계속 지속딜을 하기보다는 한번딜을 뽑고나서는 빠졋다가 다시 들어가는 치고빠지기를 훨씬 더 많이 하는걸 볼수있습니다.

 

추적자 용사

우리탑이 리산이나 럼블등 AP이고 미드도 AP 거기에 적탑이 문도나 마오카이등 탱템을 올리는 경우 이블린까지 룬메를 가서 주문력을 가는것 보다 AD템을 올려서 상대방이 AD방템을 안올릴경우 딜이 예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그때는 용사를 추천드려요.

저는 용사를 많이가는데 이유는 익숙하기도 하고 게임이 초반에 힘이 많이 가는 이블린 특성상 초반 롱소드2개의 빠른 스노우볼링을 위해서와 딜템을 갈경우 얼건이나 트포 많이 가기때문에 룬메보다는 용사를 선호하는편입니다.

결론

지금 이블린정글템은

상대방이 맞딜을 해주거나(평타가 쎄기에 평타를 떄릴수 있는 환경이 나오면 룬메보다 딜적인 면은 훨씬 강력합니다) 지속딜을 할수있겠다 싶을떄는 용사

합류전(룬메 이속떄문에 빠릅니다)을 하거나 치고빠지는 식의 플레이(룬의 메아리효과를 최대로 보기위해)를 할떄는 룬메가 좋습니다.

상위권 이블린 유저들의 템은 룬의메아리가 7:3이나 8:2정도로 룬메가 더 많습니다.

 

추적자 vs 척후병 선택

대부분의 경우 갱적인 면이나 무난하게 추적자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적을 만났을때 원콤이 나는걸 방지하거나 맞딜적인측면을 더 강화하고싶다면 척후병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진동감지로 인해 이블린의 은신을 감지해버립니다.
스탯도 좋고 벽넘고 다니는 이동기까지 이블린으로 상대하기 너무 까다롭습니다.
니달리
창한대맞으면 추노력이 워낙좋아서 플 있어도 잘 도망치지도 못하고 소규모 교전이나 정글싸움에서 이블린보다 좋은거 같아요.
성장이 비슷하다면 한타력에서는 이블린이 좋지만 보통 그전에 니달리가 성장을 더잘하게되더라구요
그레이브즈
복귀하고 제일 신기했던게 그레이브즈가 정글로 쓰고 있엇던점이엿습니다.
근데 왜이렇게 쎈건지...
무난하게 성장하면 만나면 죽더라구요 요즘 천둥방관그브가 유행인데 초중반에 원콤이 너무 잘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위쪽동네에서 만큼 잘 다루면 강한 정글러죠.
하지만 제가 격어본바로는 플레까지의 리신은 정말 정말 쉬워요.
같이 딜템하나 나머지 방템가는것도 비슷하고 템올리는것도 비슷한데 얘는 중간에 와드방호를 위해 중간에 시야석을 구매하는데 저희는 그돈이면 자벨이 나오죠.초반에 2대2싸움에서 방호로 도망가서 어그로 끌리는것만 조심하면 정글에서의 1대1싸움 2대2싸움도 딱히 밀리는점은 없는거 같아서 리신을 넣었어요.
하지만 조심해야할건 리신의 qrq콤보에 원콤나는 점입니다. 원콤이 안나는 템은 맞춰주세요
요즘 리신들은 딜템을 더많이 올리기에 한방콤보를 더 조심해야합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엄청 쉬운편이예요
다들 아시죠?리신충 자주들어본 말이잖아요저희가 그렇게 만들어주면됩니다.
아무무
초식정글의 대표주자 아무무 이블린으로 정말 쉽죠
그냥 정글에서 만나면 죽일수있고 2대2싸움도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아무무상대를 할떄는 카정을 자주해서 아무무동선을 위축되게 해주시면 편하게 정글 돌수있습니다.후반에한타도 탱을 섞는 이블린은 한타에서 아무무보다 부족한 점이 없기에 상대하기 편하다고 생각해요.
피들스틱
초반에 말리지 않으면 계속 귀찮은 정글
초반에 말릴려면 점멸보다는 점화가 좋아요
그리고 피들은 선블루를 자주하기에 정글동선을 잘생각해야합니다.
정글동선만 잘생각하시면 얘도 너프를 많이 당해서 쉬운편입니다
침묵과 공포 이블린은 끊을수 없는 빨대까지 이놈을 잡으려면 팀에 CC있는게 좋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이블린의 가장 중요한점은 은신 보이지않는다는 점입니다. 특히 이건 티어가 낮을수록 핑와를 박는 횟수가 현저히 줄어들기에 꿀빨수있는 부분입니다.은신을 활용해 천천히 걸어가서 적챔피언의 뒤나 옆에서 치면 됩니다.

은신에 대해 좀더 설명해드리기 위해 와드위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링크는 라지온님이 쓰신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6%F3%C1%F6%BF%C2&sterm=&iskin=&mskin=&l=31005

이 링크에 있는게 보편적인 와드 위치인데

이 와드위를 가기전에 정글에서 정글몹을 잡고 그냥 가는것이 아니라 5초정도 기다리셔서 은신이 된 상태로 와드있는곳을 지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계속 말하고 있지만 지금 이블린은 초반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초반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합니다

이 초반을 활용하기위해서는 갱을 갔을때 플이 빠져서 노플인 라인을 다시한번 노리는것이 중요합니다.

적을 잡거나 못잡거나 플시간을 계산해서 보통은 기본 5분 이고 특성을 찍을경우 4분15초입니다.

탭을 누르시고 적 플레쉬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300초인지 255초인지 나오기떄문에 그걸로 계산하시면됩니다.

이것만 이용하셔도 티어를 확실히 올리실수 있을겁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 정글이 탑에가서 갱을 성공했다면 나는 봇이나 미드에서 꼭 갱을 성공해서 드래곤을 먹길바랍니다.그냥 시작해도 되지만 이블린은 은신이 있기에 상대방정글이 보인다면 다른 라인이 사리지않는다면 갱을 성공하기 아주편하기에 꼭 시도하시길 바랍니다.그리고 다이브를 두려워하지마시고 무조건 잡겠다 싶으시면 들어가서 잡고 w초기화로 빠르게 빠져나오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혼자 다니시다가 짤리지 마시고 바론이나 대치상태의 한타떄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추고 (궁을 맞추기 쉽게하는 법은 상대뒤로 돌아가는 방법 하지만 돌아가다가 상대방 무빙이 내쪽으로 변했다 싶으면 곧바로 빠져오셔야합니다.)상대 딜러를 물어서 우리팀이 딜하기 편하게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으로 궁을쓰고 이니시를 하면 잘 죽지도않고 튼튼하게 잘버틸수 있기에 상대 미드나 원딜쪽에 붙어서 상대팀의 딜을 최대한 자기가 받아낼수 있도록 합니다.얼건이나 트포 리치베인등 딜템이 나왔을경우에는 궁이 잘들어갔다면 잡고 빠질수도 있습니다.딜러진을 지키기보다는 앞에서 딜을 하면서 상대방의 딜을 받아주는것이 이블린의 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닉은 카이선미화HG

 

친구추가는 이블린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실분들만 받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지금 이블린이 안좋다고 말하는데!! 사실입니다...ㅠ.ㅠ

애정으로 하는거죠ㅎㅎ

하지만 이블린은 다이아까지는 정말 올리기 좋은 정글챔프입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힘이 좀 빠지긴 하지만요

낮은 티어일수록 핑와를 많이 안박고 이블린 생각을 잘안하고 딜교를 하기 떄문에 킬을 따기가 쉽습니다.

다들 이블린으로 다이아 다시길 바랍니다.


6.17 패치

이블린 초반궁시간이 30초나 줄었습니다

스노우볼 굴리기 편해졋고 그라가스 렉사이 너프 등등 힘들었던 애들이 너프됨에 따라서 훨씬 게임하기 편해진거 같네요

R - 고통스런 포옹  150/120/90초  120/100/80초

식한나님 팬아트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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