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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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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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쓰레쉬

- 기혁(2016-08-06, 조회수: 1871)

# 쓰레쉬



안녕하세요.

저는 쓰레쉬를 즐겨하는 쓰레쉬 유저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공략들을 봐왔는데, 갑자기 저도 한번 써보면어떨까?
하는생각에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글솜씨가 없는점 이해부탁해여)









<티어인증>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방어 +0.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방어
    +10.62
  • 마법 저항력
    +8.04
총 가격 : 12,087 IP

일단 제가쓰는 기본적인 쓰레쉬 룬입니다.





표식,   공격력 9개


표식에 공격력을 넣은이유는  (고대유물 방패) 타곤산을 쉽게 터칠수있고,평타딜이 강력해져서 라인전을 강력하게
나갈 수 있어서 공격력을 사용했습니다.











 인장,  체력9개



제가 체력과   고정방어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해보았는데,
체력을 박는게 체감상 더 좋아서 체감을박았습니다.



#룬이 없으면 고정방어로 대비해도됩니다.









문양, 마법저항력 6개,방어력 3개



문양은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넣어서 밸런스있게 맞추었습니다.
















또 하나의 룬이있습니다.









문양에 쿨타임감소를 활용한 룬입니다.



문양에 쿨타임감소 5퍼와 천둥군주에 특성에있는 지능 (쿨타임5퍼)를 이용하여
쿨타임감소 10%를 만들어 라인전을 쌔게나갈수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첫번째 룬을 선호하는편이고 상대팀이 Soraka(소라카)라던가..Ezreal(이즈리얼)라던가..  라인전이 쉬운챔피언들이
나올때 쿨감10퍼를 사용하여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요즘 이 특성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지능  쿨타임 5퍼를 꽁짜로? (쿨타임5퍼 + 45퍼까지 증가)


천둥군주의 호령 라인전을 강력하게 갈 수 있는 천둥군주












또는








굳건한 건속 특성






















라인전을 쌔게 나가고싶다면 천둥군주의 호령 
무난하게 가고싶다 굳건한 결속굳건한 결속





Flash(점멸)점멸 (Flash) 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2번째 스펠에서 Ignite(점화)점화냐 Exhaust(탈진)탈진이냐에서 고민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gnite(점화)점화를 선호합니다.


점화의 장점은 치유감소와, 고정피해가 있다는것입니다.
바텀에서 2:2싸움이 열릴때 점화를걸어 힐량을 감소시키고 고정딜로 강력하게 상대를 제압할수 있습니다.

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Soraka(소라카)



Exhaust(탈진)탈진은 제가 왠만해서는 들지않는데,
라인전과 게임을 무난하게 가고싶다거나 상대팀에




Talon(탈론)Zed(제드)Draven(드레이븐)Irelia(이렐리아)


이런 더러운챔프들이 많을때 들어줍니다.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는 왠만해선  E를 찍어주는편입니다. 


 패시브에 있는 평타강화, 리쉬를 조금이라도 빠르게할수있고, 초반 중요한 1~2레벨에 (고대유물 방패)를 쉽게 터칠수 있어

 를 찍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가장 기본적인것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로 슬로우를 넣은뒤   그랩 






2. 사형선고가 맞았을때  





갱왔을때




3. 랜턴을 던진후  Flash(점멸)   점멸 슬로우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은 무조건 (고대유물 방패)로 시작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실거라고 믿습니다.


신발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를 주로가는 편입니다.
이 신발효과가 전투에서 벗어나면 이동속도가 엄청올라간다는건데,
라인복귀와 로밍이 엄청나게 빠르기때문에 예전에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선호했지만 너프를 먹은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기동력을 선호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공략의 핵심입니다.




바로

(루비 시야석)루비 시야석입니다.

저는 매일 (태양의 눈)이 아이템을 선호하였습니다.
와드와 방벽을 합쳐서 빠르게 아이템을 완성시킬수있어 좋은아이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솔로랭크를 돌리다가 천상계 부캐봇듀오 **,**** 님들을 만났습니다.
예상처럼 우리바텀이 상대바텀을 '압도'하였고
저는 서포터님의 아이템을보았습니다.




바로 (루비 시야석) 을 올리셨는데요, 저는 "왜 이아이템을 가는거지?" 하고 아이템의 특성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도 몰랐던 옵션이 있었어요 (저만몰랐나요?ㅋㅋㅋㅋ)



사용아이템 (산악 방벽)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같은 아이템 사용시간이 20%감소한다는것입니다.

저는 이 아이템을 알고나서 "와 개꿀이다"하면서 (태양의 눈)보다 (루비 시야석)의 아이템트리를 선호하게되었습니다.



아이템을 이렇게바꿔서인지 팀운이 좋아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루비 시야석)를 사용하기시작한뒤
다이아5 헬게이트 씨x
에서 벗어나게되었습니다ㅋㅋ






아이템은 취향이니.. 딜만 안가시면되요 어쨋든 제일 중요한건



(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시야석)



이니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쉬울수도있고 어려울 수 도있습니다.


알리는 언제나 평타로견제를 해주고, 근처와드를 잘해두어야합니다.
갱이왔을때 알리가 점멸qw로 들어온다면 반응하기가 어려워 짜증납니다.

wq를 E로 밀칠수있다는점만 알아주세요.
바드
바드는 파일럿에 따라 쉬울수도잇고 매우 헬이될 수 도있습니다.

바드의 평타는 쓰레쉬보다 길고, Q가 은근히 띠껍기때문에 미니언과 벽쪽에서 Q를 맞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야합니다.

특히 궁도 조심해야합니다. 궁으로 포탑을얼리면 다이브가 훨신 수월해지고
궁을 맞는다면 60%이상은 궁이풀리자마자 스턴에 먹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랩을 맞추면 아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정글러님을 불러서 몇번 따주면 되겠습니다.
카르마
카르마입니다.

싸엘라싸튀리비.. 스킬이 엄청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궁Q 엄청쌔고.. W확정cc E로인한 도주기 진짜 너무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침착하게 정글러님 사랑해요♥를 외쳐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

일단은 알리스타는 사거리가 쓰레쉬보다 짧기때문에 쓰레쉬 평타견제에 엄청 얻어터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힘든게있다면, 갱왓을때 점멸qw 배달과 wq가 타겟팅이라는것입니다.

하지만 알리스타 박치기를 쓰레쉬 E로 밀쳐낼수 있다는걸 잊지말아주세요
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입니다.

블리츠크랭크는 상대팀조합? 이나 상대팀 블리츠가 메라신의 기운을 받는것이아니다면
쉽게 이길수있습니다.

블츠가 끌어가면 침착하게 원딜한테 스킬을 넣어줍니다.

1레벨 그랩과 포탑쪽에서 그랩을 조심해주세요
소라카
소라카

제가 솔로랭크를 돌리며 몇몇 소라카 원챔유저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일단 소라카가 나오면 점화를 무조건 들어줍니다.
제가 만난 소라카들은 1렙에 Q를찍고 견제를 엄청하려고 드는데
너무 만만하게 보지말아야합니다. 별동별 엄청강력합니다

어려울수도잇고 쉬울수도있는데. 그랩이 중요합니다 그랩!!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천천히 마저 작성하겠습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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