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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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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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픽/챔프별 상대법 추가] 모든것을 없애버리는 강력한 아무무~!

- Riker(2016-08-11, 조회수: 3120)

아아 아무무 공략을 써보려고 들어왔습니다 ㅋㅋㅋ


소개드리고 싶은 아무무는 딜탱 아무무입니다.


아무무는 초식 정글러로 그냥 뚜드려 맞는 용도로만 사용되어왔죠...ㅜ


하지만 아무무가 딜탱을 간다면 다 부수고 다닐 수 있습니다. 모든 라이너보다 cs를 더 많이 먹는 장면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


승리
07/03
CARRY

NORMAL
아무무
JUNGLE
10 / 5 / 15
더블킬
9연속킬
126
49+77
카정 13
12
제거 3
13,573
분당 CS 3.9
( 32분 )

LV 16
5.00


초반만 고통당하신다면 이렇게 9연속킬도 할 수 있습니다... (저 게임 초반 8분동안 4데스하고 ㅠ_)

믿고 한판만 해보세요 ㅋㅋ 꿀잼 보장!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에 돌입해보죠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6,144 IP

룬은 딱 하나입니다. 상대가 누구던지


빨강에 마관을 박는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아무무는 ap계수가 많이 크지 않아요

적은 ap로 최대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노랑에는 방어를 박아줍니다.

개인적으로 노랑에 방어를 박는 이유는 특성에서 보면 알겠지만 영겁의 힘과 고참병의 흉터로 부족한 체력을 보충할 수 있고 꿋꿋함 특성은 방어력을 %로 올려주니 방어력도 올리고 체력도 올리고 1석2조의 이득을 취할 수 있죠.



파랑에 성장마저를 박는 것은 후반에 상대 ap딜러에게 물리면 그냥 술술 녹는 명장면이 나타날 수 있기에 마저를 박아줍니다.


저는 쿨감과 주문력은 비추합니다. 


쿨감같은 경우 후반갔을 때 이 딜탱 아무무의 주력기인 Q는 아이템트리에 따라서 6초 후반~7초 초반으로 많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또한 아무무 자체는 스킬을 너무 자주 사용할 경우 마나의 소비량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쿨감은 비추드립니다.


주문력은 높여도 체감상 좋다는 느낌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안듭니다. 하지만 정말 난 딜을 조금 더 세게 하고 싶다!! 이러시는 분들은 주문력과 성장마저를 섞어 드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정수에는 당연히 딜링을 높여줄 주문력을 박아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꿋꿋함꿋꿋함 같은 경우에 룬에 방어랑 마저를 박았으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막기질긴 피부는 초반 정글링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는 낮은 체력을 보완해주죠

소환사의 통찰력통찰력으로 강타 쿨감을 시켜줍니다.

영겁의 힘정글러들의 필수 특성이라 할 수 있는 영겁의 힘입니다. 정글링에 힘을 실어주고 낮은 체력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책략에다가 명상을 찍는 이유는 아무무의 마나 소모를 보완해주기 위함입니다. 저게 없으면 나중에 마나 없어서 좀 힘듭니다....


(사진크기 조절이 너무 힘드네요,...ㅎㄷㄷ 양해 부탁드립니다.)

뭐 설명이 필요없죠...

Smite(강타)강타의 경우 정글러 필수품ㅇ이고


Flash(점멸)플래쉬 같은 경우에는 아무무의 효과적인 이니시를 도와줍니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무무는 스킬콤보 자체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이동기가 있는 상대에 대한 갱킹법-

Smite(강타)(파랑)-뚜벅뚜벅 걸어가줍니다. 이때 만약 상대가 점멸이 없을 경우, 이동기를 사용할 것이고 아니면 점멸을 사용할 것입니다.(점멸을 사용한다면 다음기회를 노립니다. 아무무는 무리하지 맙시다)>>>>>Bandage Toss(붕대 던지기)(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했을경우)-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이렇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사이사이 평타넣는거 잊지 마시길!




-이동기가 없는 상대-

상대가 점멸을 소지하고 있으면 위의 방법대로 사용해주시면 점멸도 빼고 잡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 상대가 점멸이 없으면 그냥 Bandage Toss(붕대 던지기)>>>Despair(절망)Tantrum(짜증내기)>>>>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 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갱킹은 우리 라이너의 상태를 보고 해주세요^^



-한타시 아무무-

우리는 딜탱 아무무입니다. 들어가서 뒤지더라도 딜러 죽이고 갑니다. 하지만 상대 챔프들이 포킹이 거의 없고 우리팀에 포킹 챔이 많을 경우에는 궁극기와 붕대를 상대 챔프들의 진입을 막아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무는 한타보다는 따로다니는거 잘라먹는게 쉽지만 상대가 그런 상황을 내주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이 이니시를 걸어야겠죠?(이때 상대가 들어오는 걸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니시를 걸때는 Bandage Toss(붕대 던지기)Flash(점멸)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으로 걸어주시거나 Curse of the Sad Mummy(슬픈 미라의 저주)Flash(점멸)을 사용하세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딜탱 아무무의 템트리 입니다!

근데 이 템트리를 보면서 약간 마저가 많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룬에서 파랑에 성장마저를 박고 막템트로 얼건과 정령의 형상 둘중 하나를 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그러면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시작은 사냥꾼의 부적입니다. 아무무에게 부족한 마나를 재생시켜주기 때문에 굉장히 꿀인 아이템입니다. 예전에 마체테만 있던 시절보다는 많이 좋아진듯...

정글링과 역갱을 봐주시면서 돈을 모아주시면 룬의 메아리가 나옵니다. 아직까지는 나대시면 안됩니다! .

그 다음 다시 정글링을 해서 닌자의 신발과 바미의 불씨가 나오시면 나대면 됩니다!

자 이제 당신의 아무무는 굉장히 강력해 졌을 것입니다.

근데 여기서 궁금점! 상대 AP딜러와 AD 딜러의 성장 정도나 숫자에 따라서 마저 템을 가지는 않나요?>>안갑니다.

왜냐면 태불망이 나오기 전까지 대부분의 AP챔들은 많이 강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글링을 도와주고 체력과 방어력도 올려주는 썬파를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올 AP이면 벤시가시면 됩니다. ㅎㅎ

이때 바미나 썬파가 나온 시점에서는 갱킹위주로 다녀주시고 갱 다닐때 정글몹을 간간히 챙겨드시면 됩니다. 이 시점 이후로는 꽤 빠르게 정글링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ㅎ

그리고 리안드리와 라일라이를 가줍니다. 이 둘은 체력도 올려주고 상대에게 지속 데미지와 슬로우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뚜벅이인 아무무에게는 둘도 없는 친구라고 봅니다.

여기서 슬로우를 더 붙여주고 싶으시다면 얼건을 가주시면 됩니다./
>>>>>>>막템은 3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얼건이고
두번째는 정령의 형상
세번째는 라바돈입니다.

정령의 형상은 상대 AP딜러의 데미지를 견디지 못하겠다 하시면 가주시고 라바돈은 우리가 그냥 무난하게 이길 것 같으면 가주시면 됩니다.

이때 심홀을 가지 않는 이유는 오히려 애매한 마저와 애매한 주문력은 독이 됩니다. 이 시점에서는 정말 왠만한 딜러들은 원콤이 납니다. 상당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실거면 정령의 형상을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같은 탱커라 정말 어렵습니다. 와 진짜 이녀석은 AD카운터인데 왜 아무무가 힘든지..ㅠ.ㅠㅠㅠㅠㅠㅠ 중반에 끝내셔야 합니다.

후반가면 답이 없어지는 녀석!... 무서운 놈입니다. 이녀석도 초식이니 초 중반 싸움 잘하시면 후반까지 안끌고 갈 수 있습니다.
올라프



CC다 풀고 뚜까패러 달려옵니다.

팀원과 같이 레이드 해주세요.
트런들



이놈은 내 방어력을 무시하고 때립니다...ㅜ

정말 왠만해서는 원콤내기 힘든 놈...후후

왠만하면 벤하거나 가져오세요,,,아니면 레이드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아무무가 원콤냅니다. 이녀석도 딜탱으로 많이 나오던데 아무무가 원콤낼 수 있습니다.

잘하는 그브들은 Q를 다 피해서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궁만 맞추시면 됩니다, ㅎㅎ
니달리




창만 피해주시면 아무것도 할줄 아는게 없는달리... 후반에는 창 맞고 떠도 이깁니다.
리 신



극 초반에 2렙 카정와서 킬만 안따이면 됩니다, 즉 버프 스타트하시면 됨...


이녀석은 룬의 메아리 나오고 나대도 됩니다. 그정도로 약한녀석이라 ㅋㅋ

 

 

라인 / 정글 운영법

 아무무의 장점부터설명드리자면 궁극기와 Q를 사용한 강력한 이니쉬와 후반의 강력한 한타라는 점에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최소한의 성장을 하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죠.


대부분의 정글 챔프들이 무난한 정글링을 갖고 있다면 아무무는 초반에는 보통 이하 좀 안좋다고 생각되는 정도의 정글링을 합니다. 


예전 시즌5 정글이 개편되고 나서 아무무의 정글링은 왠만한 육식정글러보다 빨랐었죠... 


그때 정했던 루트 기억하고 시즌6때 사용해보니 정말 많이 다르고 심지어 죽을뻔한적도 많더라고요... (지금 내가 무슨말을 하는지 잘 모르겠다 ㅋㅋㅋ)


그래서! 제가 하고싶은 말은!! 


아무무는 초반이 힘듭니다. 대신 후반가면 정말 아무도 못건드리게 할 수 있죠...


게임을 하면 초반에 말렸는데 왤케 강하냐고들 합니다.


그 방법은 정글링에 있습니다. 아무무는 초반 정글링이 느리다고 했죠, 하지만 후반 중반부터는 정글링이 굉장히 빠릅니다..(제가 사용하는 템트리로 갔을때- 올 탱이면 정글링이 후반가도 나아질 기미가 안보여요..ㅠㅠ)



그렇기 때문에 초반 룬의 메아리가 나오기 전까지는 정말로 갱킹 안가야지 이런 느낌으로 RPG를 해주시면 됩니다.


가끔 쌍벞 먹고나서 상대 탑이나 미드가 뚜벅이일 경우만 갱킹을 가줍니다


하지만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상대 버프쪽에 와드를 박아두시고 상대의 위치를 파악한뒤 갱킹을 가주세요. 


요즘에는 대부분의 육식 정글러들이 다 먹으면서 올라오더군요. 


이때 아무무는 정글 몹을 먹을때 스타트로 버프를 먹고 칼날부리;다음 버프를 먹는 순으로 정글링을 해야 상대 정글러보다 빨리 쌍벞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상대가 처음 리쉬받은 것 부터 모든 몬스터를 먹고 올라오거나 하나 안먹을때를 가정하면, 상대 버프에 와드를 박았을때 버프 몬스터가 남아있을 겁니다.


그러면 그때 갱킹 각을 봐줍니다. 만약 상대가 버프를 먹고 있거나 다 먹었을 경우----째세요 ㅋㅋ (짼 다음에 역갱각을 봐주거나 아니면 자기 갈길 가시면 됩니다. ㅎㅎ)


제가 학교에서 공략을 쓰다보니 스크린 샷등은 첨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세요... 다 말로 설명하는 점...ㅠㅠ 집에 가고싶다..에휴 (feat.기숙사)


그럼 이제부터 정글링 순서를 배워보도록 하죠.(좀 정리해서)



블루 진영


스타트는 레드버프!>>>>>>>>>칼날부리(E쿨타임이 비교적 빨리 돌아와서 늑대보다 데미지를 더 안입고 빨리 잡더라고요)>>>>>>블루 버프>>>>>>>>>>>>>>>>>>상대 버프 확인-여기서부터 두갈래입니다.

상대 버프가 있을경우.

탑이나 미드의 갱킹각을 봐주시고 갱킹각이 안나오면 바위게>>>늑대 먹고 집으로 향합니다.

상대 버프가 없을경우

일단 우리 정글로 쨉니다. 그리고 늑대를 먹고 역갱각을 봐주시면 됩니다. 미드에게는 위쪽 부쉬에 와딩을 하라고 하시고 탑에게는 아래쪽에 와딩을 하라고 하면 됩니다.


====집간 뒤에는 RPG해주시고 상대 정글 보이시면 역갱각을 봐주시거나 불리하시면 째세요 무리하게 싸우지 마시고


레드 진영

블루 버프>>>>칼날부리>>>레드>>>상대 버프 확인

상대 버프 유무에 따른 대처법은 블루진영과 동일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위 방법대로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아무무는 용먹는데 굉장히 취약하더군요... 혼자 먹는게 좀 힘듭니다. 용을 섭취하시기 전에 차라리 한타를 여시고 다 뚜드리신다음에 드시는게 가장 안전한데요,


일단 용쪽으로 상대를 유인해줍니다. 팀원들에게는 용쪽에서 한타를 하자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타를 합니다. 아무무가 먼저 한타를 열면은 정말 불리하지 않는 이상 지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짤리지만 않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용을 먹어줍니다.


솔직히 중반 운영을 별로 설명드릴게 없네요.. 그냥 딱 세글자로 요약됩니다. 정글링 갱킹 한타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앞에서 나대는 역할을 해줍시다. 상대 원딜 보이면 무조건 큐를 날려주세요. 못맞춰도 됩니다. 못맞추면 상대가 한타를 열어줄텐데 들어오는 상대들 슬픈 미라의 저주로 저지해 주시고 상대 원딜을 때리러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 원딜을 때리러 갈때는 큐를 날릴듯 말듯 하면서 상대의 이동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그 후 Q를 날려서 상대를 맞추면 됩니다. 후반에 아무무는 굉장히 강력해서 원딜 물면 원콤냅니다!(상대가 미카엘이나 수은가면 좀 빡치더라고요)


이때 상대가 미카엘이나 수은을 갈 경우에는 큐를 맞자마자 대부분 cc를 풉니다. 이때 궁극기를 사용해주면 말짱 도루묵 ㄹㅇ 밥도둑!(이때는 원딜 물러갈때 상대 다른챔들한테 쓰는 궁은 아끼시고 정말 불리할 때 써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는 스킬파트에서 설명드린대로~~

 

챔피언별 대응법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슴입니다. 룬메를 가는 딜탱그라와 잿불거인을 가는 탱 그라가 있습니다. 둘다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룬메 그라는 초반에 좀 조심하면서 정글링과 역갱을 쳐주세요. 잿불거인 그라가슴은 약간 딜러들앞에서 깔짝거리면 짜증나는 편입니다... 잿불그라는 이놈 무시하고 딜러들 때리세요^^



Nocturne(녹턴)이놈은 아직 못만나봄...


Nunu(누누)이놈도


Nidalee(니달리)니달리는 그냥 창만 맞지 마세요... 일단 정글링이 빠르기 때문에 카정오는거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약 아무무가 아래쪽 캠프먹는동안 니달리가 위쪽 캠프 먹으면 답이없으니 시야장악 최대한 해주세요...


Rammus(람머스)이놈은 무시하기도 그렇고 안무시하기도 그런놈이라 굉장히 힘듭니다... 이놈은 초반에 아무무와 비슷한 처지로 버프 드시고 2렙 카정가셔서 버프뺏고 킬따주세요!(만약 상대가 역루트를 돌면 버프만 빼드시고 나오시면 됩니다.)====절대로 후반가지 마세요!

Rek'Sai(렉사이)옛날엔 잿불거인을 갔는데 최근에는 티아맷부터 뽑더군요...그래서 초반에 많이 조심하셔야합니다. 후반가면 바를 수 있으니 꼭 인내심을 갖고 싸워주세요...


Rengar(렝가)우왕 하고 나타날때 묶어주면 고양이됩니다.


Lee Sin(리 신)2렙카정 조심하시면 끝입니다. 중반넘어가면 무난하게 이깁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이놈도 짜증나는 녀석입니다. 후반에 강력한 딜을 자랑하죠...이때 마이가 진입하면 알파 긁은다음에 CC걸어주세요... 알파쓸때 붕대랑 궁 다쓰시지 마시고...


Shaco(샤코)큐날리면 사라지는 녀석/정글링도 빠르고 역갱보는것도 어렵고...라이너들한테 미안하다고 하고 게임합시다. 이녀석 만나면 바위게 드시러 나가시지 마시고...잘하는 샤코들은 아무무 붕대를 박스로 막아버리는 경우가...ㅠㅠㅠㅠ 그래도 후반가면 이깁니다...많이 고통받으시겠지만 ㅋㅋ


Skarner(스카너)

Shyvana(쉬바나)

Xin Zhao(신 짜오)


Amumu(아무무)딜탱은 탱을 이깁니다.


Elise(엘리스)고치 안맞으면됨 ㅋㅋ-말이 쉽죠? ㅎㅎ 그리고 잘하는 분들은 붕대날리기 직전에 거미폼으로 변화해서 붕대를 새끼거미가 맞게 하더라고요....ㄷㄷㄷㄷㄷ


Olaf(올라프)아무무의 주력기들을 무력화시키고 딜러들을 뚜까패버립니다...지못미.ㅠㅠㅠ


Udyr(우디르)

Warwick(워윅)

Evelynn(이블린)

Jarvan IV(자르반 4세)

Cho'Gath(초가스)

Khazix(카직스)

Kindred(킨드레드)

Kayle(케일)

Trundle(트런들)이녀석도 굉장히 짜증나는 놈입니다...궁극기를 사용하면 제 방어력 깍여요 ㅠㅜㅠㅠ 잘하시는 트런들은 기둥도 뙇하고 잘세워서 붕대날릴때 판정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Pantheon(판테온)

Fiddlesticks(피들스틱)

Hecarim(헤카림)

 

마치며

 제 첫 공략입니다...ㅎㅎ

열심히 쓰긴 썻는데 유저분들이 맘에 들어하실지는 모르겠네요 ㅠ


댓글에 챔피언별 대응방법 물어봐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너무 바빠서 쓸 시간이 없네요.. 댓글은 매일 아침에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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