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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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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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위일체 그자체인 이렐리아 -무쌍

- 하지메맛있다(2016-08-10, 조회수: 3759)

제가아는 선안에서 이렐리아의 모든것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작은 팁이라도 생긴다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룬은 거의 고정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상대가 ap일시 쿨감에서 고마저 또는 성마저로 체인지하면 2개 룬페이지로 모두 운용할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전투의 열광을 듭니다. 다른건 특성대비 효율을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한가지 다른점은 결의 쪽 마지막 포인트를 통찰력에 주느냐 인내심에 주느냐의 차이인데
저같은 경우는 인내심에 주는편입니다. 이게 은근 꿀효과입니다. 또한 제 템트리에 아주 잘맞는 특성이지요.
나는 점멸 텔 점화의 쿨감소 시간은 1초라도 줄여야 겠다고 생각하시는분은 통찰력에 주어도 게임 운영하는데 큰문제는 없으니 개인의 취향대로 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거의 대부분이 점멸 점화를 드는편입니다.
물론 후반가면 점화보다는 텔이 굉장히 중요하고 운영 또한 한계점이 있다는거 알고있지만 

라인전을 박살내겠다는 뜻으로 점화를 듭니다. 

텔을 들 경우는 솔킬이 전혀 나올수 없다고 느낄때 또는 미드에 트페 혹은 운영에 강한 챔프들이 있을때 드는편입니다.
(물론 거의 안듭니다. 특성 서머너스펠 룬 모든게 개인취향입니다. )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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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먼저 1렙스킬은 Q,E 많이 고민을 하시는데 간단합니다. 

근거리 챔프면 무조건 E 찍으시면 됩니다. 원거리챔프라면 Q 찍으시면 되구요.

스킬 콤보

 이렐리아 콤보는 많이 대중화가 되있죠.

미니언 Q로 타서 평 E W 평 평R평R평R평R평 

솔직히 미니언 설계를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이렐리아의 숙련도에서 많이 차이나곤합니다. 


저는 킬각을 만들때 바로앞 근거리미니언 평3대 치고 적근처 원거리 미니언타고 들어가서 딜좀 쑤시고 다시 근거리 미니언 타고 넘어옵니다. 1~2번만 해주면 거의 대부분 바로 킬각이 뜹니다. (또한 근거리 3대치고 넘어가면 돌아올때 미니언 피가 거의 절반도 안되게 남아있어 W상태에서 상대에게 딜을넣다가 W켜져있는 순간에 Q로 타야 리셋됩니다.꺼지고 나서 타면 리셋 안될떄도있습니다. 이건 경험적인 문제라 해보신분들은 아실꺼라 믿고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스킬 활용 팁

 미니언만 잘타면 이렐리아에 대해 70%는 이해하신겁니다. 치고빠지기가 아주유용한 챔프라 센스의 모든게 좌우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부패의물약 이만큼 좋은것도 없습니다.
누가 나와도 부패의물약입니다.

선도란 1포는 효율이 너무안좋습니다. 마나관리 한다고 해도 Q한번만 삑사리나거나 딜교잘못하면 그대로 집돌아가는 꼴입니다.

첫귀환 후 1050 광휘의검 살돈이 안된다면 도란검+단검 사가시면 750원의 강력크함을 느낄수가있을겁니다.
도란 +단검일때가 킬 따기 가장쉽습니다. 동일한 돈으로 템을사왔다면 말입니다.

 그 이후 템트는 광휘의검 이후 트포 트리 입니다.
트포 후 워모그를 갑니다. 좀 생소하시겠죠 효율 보장합니다. 한번 가보시면 압니다. 아마 트포 워목이 나왔을때 쯤이면 
밑라인 다터지지않는이상 하드탱역할 가능합니다. 대략 (20~26분사이) 그 이후 미드가 잘컸다면 바로 벤시트리 탑니다.
무난하거나 딜교해봤을때 어느정도 버텨진다면 얼망트리 타도 됩니다. 얼망 트리가 굉장히 딜로스가 있을꺼같은데
트포 워목 얼망 트리로 가보신다면 딜로스 거의 없단거 느끼실꺼에요 물론 잘 죽지도 않습니다. 
제 이렐리아의 목적은 강력한 딜링과 2:1 도 버틸수있는 하드한탱커 능력

트포 워목 얼망이면 봇라인 2:1 썰수있습니다. 이후 벤시 쏜메일 이면 이미 탱은 끝났고 쿨감 또한 40퍼로 
WQ로 인한 미친딜링과 추노가 가능해집니다. 원딜 미드는 거의 순삭가능합니다.
원콤이 안나거나 잡는데 시간을 허비해 체력이 많이 빠져도 잠시 물러나서 10초가량만있으면 풀피로 됩니다.(워모그)
물론 템은 유동성이지만 저의 템트리는 일단 트포후 워목 은 거의 고정입니다. 다음템에서 얼망(잘컷을때) 벤시(미드가 잘컷을때) 쏜메일(ad가 잘컷을때 여기선 나뉩니다. 란두 혹은 쏜메일로 워모그능력을 향상시키려면 3000천 체력이 필요하기때문에 입니다.)

꼭 이 템트리 추천드립니다. 
한가지 예로 정말 잘컷을때는 트포 요우무 워목 란두 트리 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런상황에선 트포 요우무만 나와도 겜 끝나있을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애는 그냥 돌떵이 그자체입니다. 못하는 말파만나면 썰수는 있지만 말파못하는 애들이 거의 없습니다. ㅋㅋㅋ스킬이 너무 단순해서.. 그냥 텔들고 다른라인 살리는게 답입니다.
서로 킬안주고 무난하게만 커준다면 그나마 반은 갑니다..
탐 켄치
애는 그냥 노답입니다. 혓바닥 잘피하다가 한번이라도 맞으면 그대로 삼켜서 결국엔 뒈집니다.
야스오
애는 카운터이면서 ㅈ밥입니다. 근데 왜 넣었냐 4렙전에 덤비면 뒤지고 이후에 조지면 이깁니다. 그거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믹서기갈러오면 끝내 자기가 갈렸단걸 알게될껍니다.
갱플랭크
미니언만 잘타면 별거 아닌놈입니다. 초반 퍼블을 누가먹냐에 따라 조금 달라집니다.
야스오
4렙이다 4렙 그때까지만 참으세요
Nasus(나서스)멍멍인 망했다고 해도 나중엔 무서운놈입니다. 갱콜이 우선입니다. 또한 최대한 빨리끝내세요 게임을
(저는 가끔 애 상대할때 처형인의대검 갑니다 나름 꿀입니다.)
Sion(사이온)단단하기로 유명한놈인데 뇌도단단한지 돌진만하는놈 죽어서도 때리는놈 서로 무난하게 크면 나중에 잡지도못합니다. 정글 콜해서 개망하게 해야됩니다. 
Singed(신지드) 오버파밍 전진파밍 하는거 막는다고 이리갔다 저리갔다 괜히 말려버리면 진짜 이도 저도 안됩니다.
선몰락 띄우면 쉽게 잡습니다. 아니면 흡낫 후 트포트리 타도 됩니다. 엄마가 신지드는 따라가지말래 라는 말을 잘들읍시다.
Ekko(에코)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잘치고빠지다가 킬각을 재느냐 (애 상대할때도 처형인 자주갑니다)
Illaoi(일라오이) 애는 진짜 별것도아닌게 블클만 나오면 ㅈㄴ 쌔집니다. 공략법에 촉수만 잘 없애면 된다고하는데
촉수 없애러가다가 영혼빨려서 또 생기고 또 생기고 말은쉬운데 어렵습니다. 일단 궁쓰면 점멸 아끼지말고 씁시다.
갱콜이 가장좋구요 라인전 솔킬은 6렙전에 4~5때 따는게 쉽습니다. 결국 지속딜에선 이렐이 이깁니다. 촉수는 상황 될떄마다 지워주는게 좋구요 굳이 무리해서 지우지 마세요 하지만 촉수가 너무많다? 그럼 귀환하세요 그게 답입니다.
Pantheon(판테온)애는 창ㅈㄴ 던지는데 그게 진짜 ㅈㄴ리 아픕니다. 패시브도 ㅈㄴ 짜증나구요. 3렙 갱이 정말 필요한놈입니다. 퍼블만 딴다면 무난하지는 않더라도 개털리진 않습니다.
Teemo(티모) 두가지 선택권이있습니다.
1.흡낫 후 헤르메스 트포트리(흡낫은 나중에 수은상위 올려됩니다.)
2. 도란검 헤르메스 트포트리
ㅈ밥 그자체
Jax(잭스)평e평 e선마가 답 or 고정스킬트리타고 투도란가면 이깁니다.
 Zac(자크) 젤리 잘밟아주고 딜교 많이해줍시다. 썬파나오기전까지 존@나 패고 킬따야 합니다..
Shen(쉔) Vladimir(블라디미르)Volibear(볼리베어)Riven(리븐)Rengar(렝가)Darius(다리우스)Wukong(오공)Olaf(올라프)Khazix(카직스)Kayle(케일)Kennen(케넨)Trundle(트런들)Tryndamere(트린다미어)나머지는 나중에 쓸깨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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