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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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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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해본 사람이 쓰는 브론즈 애니 공략

- Anniewkrrk(2016-08-10, 조회수: 3878)

쓰기에 앞서, 필자의 티어는 매우 낮다. 브론즈에서 잘 통하는 애니 공략을 쓸 것이다. (실버도 통하긴 하더라)
필자의 말투가 4가지없어 보인다면 양해 바란다.

스킨은 얼음불꽃 애니를 추천한다. 다른 스킨도 좋았는데 일러스트 통합되면서
걸레짝들 중에서 하나 건진 애니가 얼음불꽃이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마법 저항력 +0.74
    x6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3
  • 마법 저항력
    +4.44
  • 주문력
    +25.56
총 가격 : 8,607 IP
필자가 현재 룬페이지에 '애니룬'이라고 적혀있는 대로 썼다.
브실에서는 노란색에 마관이나 주문력을 때려박아도 이길 거 같긴 하다.

이 룬트리로 겜할때 피10남고 살았을때는
방어 +3 마저 +4.5가 감사하긴 하다.

가난하면 그냥 올주문력 박고 겜하자. 브론즈니까 이기겠지 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필자가 쓰는 특성이다.
천둥군주랑 스펠시간감소만 찍혀 있으면 된다고 생각한다.

필자가 고민하는 스펠만 적어보겠다.

비스킷vs암살자
실험영상에서 본건데 암살자 적용 거리가 그렇게 길어 보이지 않아서 고민하기는 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암살자 찍고 로밍 다니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비스킷으로 점화같은거 걸렸을때 죽는건데 구사일생으로 산다고 생각한다.

성장쌍관vs쿨감+5%
애니 스킬쿨 짧아서 쿨감들면 적 원딜한테 스킬 한번 더박으면 안나오는 킬각도 나온다.
마관 +3이면 초반에 해봤자 데미지 2~3 더들어갈거 같은데
쿨감 돌려서 스킬 한번이면 데미지 100정도 더 넣는다.

그 외 스펠 설명 (넘어가도 됨)

방랑자
빨리 라인가서 적 원딜이랑 서폿을 조지자. 아니면 로밍가서 상대 미드라이너와 정글을 조지자. 한놈만 조져도 브론즈에서는 멘탈이 나가기 때문에 4:5게임을 주도하는게 좋다.

무자비
마나보다는 적한테 딜을 더 넣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위험한 게임
무자비 찍고 적을 죽여서 마나를 얻으면 개이득.

천둥군주의 호령
애니한테 오른쪽 스펠은 필요도 없고 왼쪽 스펠보다는 천둥군주가 더 좋다.
이거로 평qw동시에 쓰면 천둥군주 터지면서 원딜 피 반쪼가리 날아간다.

회복력
옆에거 찍어도 됨. 판단은 자기 몫.

살펴보기
부시플레이 하기도 좋고 로밍 가기도 좋음.

고참병의 흉터
옆에거 찍어도 됨. 판단은 자기 몫.

통찰력
이거는 꼭 있어야 함. 예전에는 180초점멸로 한타전에 한명 끊어먹고 하는게 가능했는데 마법부여가 없어서 지금은 225초인가 그럼. 굳이 옆에 걸 찍을 이유도 없고 점멸쿨 줄여서 한타를 조금 더 많이, 조금 더 유리하게 하자.
앞에서도 말했지만 브론즈에서는 4:5게임을 이끌어내는게 좋다.
왜냐하면 80%확률로 우리 팀에도 1명정도는 정상이 아니기 때문에
최소 4:4게임을 위해서 상대 한명을 털어주는게 좋다.

서폿 애니의 장점은 원딜과 서폿 둘다 털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3:4게임이 되서 이긴다.

탈진을 들라고 하는 원딜분들이 계신데
"ㄱㅊㄱㅊ 저만 믿으셈"하고 앞서 나가서 점화없이 상대 원딜 목을 따오자.
그리고 "점화가 식기 전에 적장의 목을 따왔소."라고 멋지게 말하자.
그럼 우리팀 원딜은 서폿이 킬먹었다고 던질 것이다.
점화를 걸던 안걸던 상관은 없는데 스펠을 아끼면 스노우볼을 굴리는 경우가 많아진다. 브론즈에서 스펠 시간을 체크한다던가 하는건 헬퍼 아니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들어가서 스펠빼고 적의 목을 따오자.

심심하면 순간이동을 들자. 로밍다니면서 킬먹는것도 재밌다.

만약 상대가 야스오렝가마스터이제드 중 3명이 상대팀에 있으면 탈진을 들어도
좋다. 라인전에선 원딜한테 걸고 한타때는 잘큰놈한테 걸자.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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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렙 w찍고 우물에서 3스택/4스택을 채운다.

3스택은 우리 정글님께서 노스마를 요구하시면 3스택.

블루를 요구하시면 자기 마음대로.

그게 아니라면 4스택을 채운다.


절대 리시때 방화광쓰지 말자. 저 스킬트리라면 3렙때까지 구석에 쳐박혀서 용암방패나 돌리고 있어야 한다.


상대 애니가 방화광이 없으면 브론즈 바텀듀오는 너나할거없이 상대를 깔보면서 때려팬다.

그럼 이제 애니는 '인생 시벌...'하면서 구석에서 울어야 한다. 아니면 회색화면행이다.


스킬 선마 순서는 Q-W-R-E다. (당연하겠지만)



이제 딜교방식을 알려주겠다.

근데 알려 줄게 없다. 그냥 막 때려도 이기는게 브론즈다.


초보자들은 QW평타를 추천한다.

WQ평타도 좋다. 다만 Q길이가 조금 더 긴걸로 안다.

이게 숙련되면 평타QW를 연습해도 좋다.

평타 날아가는 속도가 Q보다 현저히 느리기 때문에 평타가 날아간다고 느낌이 오면 QW를 바로 날리자. 이러면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꽤 아픈 딜이 나온다.


2:2 라인전딜교가 아니라 정글이 갱을 오거나 미드로밍or탑로밍 등으로 3:3이상이 되었을때는 Q를 먼저 쏴서 먼저 쿨타임이 돌게 하자. W를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추는 것도 중요하다. 제일 좋은 것은 3:3이고 모두가 6렙 미만일때 

W(기절)을 상대 3명에게 맞춘다고 생각해보자. 최소한 상대스펠 2~3개는 뺄 수 있다. 적이 3명 이상이면 W과 R 활용이 중요하다. 그냥 각 보다가 많이 맞추도록 하자.


그리고 Q를 활용하면 더 많은 킬을 따낼수 있다. 


Q 설명을 잘 읽어보자.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마나를 돌려받고,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이 됩니다.

애니가 라인에 설수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도 생각한다.


그러니까 Q로 막타를 치면 쿨감이 반감되고 마나도 안쓴다. 라는건데

라인전 싸움에서 응용하는 방법이 있다.


일단 우리가 딜교를 이기고 상대가 도망친다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라인에 딸피인 상대 미니언이 있을 확률이 있다.

그런 미니언한테 Q를 쓰면서 추노를 하면 방화광도 쌓고 미니언도 먹는다.

이렇게 쌓은 방화광으로 적한테 기절을 맞춰서 1킬 더따면

당신은 165골드 이득 or 315골드 이득이다.


그 외에 말할게 있다면 E도 타이밍 맞춰서 쓰자.

비록 궁연계로 킬따는 건 패치로 없어졌지만 당신이 딜교에서 조금이나마 유리한 위치에서 싸우도록 도울 것이다.


티버는 Alt+클릭으로 조종할수 있다.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선택 아이템
필자가 사용하는 아이템들이다.
서폿애니니까 템은 2파트인데

필자는 가칭으로 '이기는 애니' , '재미있는 애니' 로 함.
둘 다 공통점은 스펠쿨감신을 산다는건데
마법부여가 없어서 스펠쿨감을 더 못하는게 슬픔.
180초마다 점멸쓰면서 버프먹는 딜러들 구워먹고 다녔는데

선템은 도란링 2포션. 2파트 똑같다.
왜 도란링이냐고, 니가 딜러냐고 그러는데

그러면 주문도둑검을 간다고 치면
마나 재생도 1/2이고 주문력은 1/3짜리 딜템을 어따씀
도란링은 체력도 준다. 도란사자.
도란사서 더블어시먹고 템사면됨.

코어템은 템에따라 파트가 나뉘는데
서리 여왕의 지배를 가면 '이기는 애니'
루덴의 메아리를 가면 '재미있는 애니'

아 혹시나 해서 말하지만 시야석은 선택이다.
시야석 사서 이기는 게임하고 안사서 이기는 게임이 따로 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어제 그랬거든.

필수 아이템들은 꼭 사야 한다. 이제 남은 템칸 3개에 알아서 넣으면 된다.


1. 상대에 AD딜러가 많을때 - 돌진형
야스오 마스터이 제드 같은 애들이 엄청 성장했을때 가는 템이다.
(서리 여왕의 지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루비 시야석) (필수)
시야석 사고 마스터이 진입전에 잘라먹고 시작했더니 한타 이겼다.
진입기 있는 AD딜러가 많으면 시야석 챙기자. 그래야 이긴다.

2. 상대에 AD딜러가 많을때 - 일반형
진입기가 없는 딜러들. 루시안이나 그브같이 조금 대시하는 스킬은 제외다.
(서리 여왕의 지배) (필수) (루비 시야석)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추천)
존야는 필요에 따라서 선택한다. 상대 원딜이 0/4/1인데 존야를 올릴거면
딜템을 하나 더 올려서 그 원딜을 씹어먹고 게임하자.

3. 상대에 AP딜러가 많을때 OR 우리팀에 AP딜러가 많을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필수)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상대팀이 올AD이고 우리팀 중 3명이 AP여도 심연의 홀을 추천한다.
그리고 애니도 AP라는 것을 잊지 말자.

4. 상대팀에 탱커가 많을 때 OR 탱커가 너무 컸을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추천)
이거로 슬로우 걸고 팀원 데리고가서 탱커 잡는 것도 나쁘지 않다.
물론 한타때 상대 탱커나 뚜벅이 딜탱을 조금 묶어둘 수도 있는 템이다.

5. 심심할때
(리안드리의 고통)(모렐로노미콘) (필수)
심심하면 가자. 이유는 모르지만 필자는 심심할때 이거사고 논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밴 1순위.
이것을 브론즈에서 만나면 게임을 지는데 빡친다.
피즈
밴 2순위.
이것을 브론즈에서 만나면 게임을 이길수도 있지만 빡친다.
신드라
애니카운터.
1:1다이다이도 라인전도 이길수 없다.

오리아니는 1:1다이다이 이길수 있다. 선빵필승

근데 얘는 선빵필패. 만나면 기절걸고 점멸쓰자.
웬만한 원딜은 상대하는데 있어서 비슷비슷 하다.
어떤 원딜이든 이길 수 있다. 실력차이는 못이긴다.
다만 조금 귀찮으냐 아니냐 차이가 있긴 하다.

원딜별 설명
Graves(그레이브즈) 부시에서 멍청하게 서있으면 퉁!퉁!하고 포션 원샷하게 된다. 차라리 우리팀 원딜 앞에서 딜교를 해라.

Lucian(루시안) 앞대시하면 호되게 패주자. 스킬 맞아도 별로 안아프다. 딜교환 팁을 주자면
상대가 나를 때릴거 같으면 용암 방패를 두르자. 용암 방패가 가시갑옷 효과가 있는데다가 천둥군주 스택도 쌓여서 딜교 이득을 손쉽게 볼 수 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 스킬만 대충 피하자. 우리 원딜이 사리면 같이 사리고, 공격적으로 하면 같이 공격적으로 해줘도 된다.

Varus(바루스) 얘는 QR만 피해도 반은 먹는거 같더라.

Vayne(베인) 궁켜고 구르면 당신의 직감을 믿고 티버를 꺼내 기절을 먹여라. 그리고 한대 맞기 전에 용암 방패를 두르고 딜교를 하던가 사리던가 하자.

Sivir(시비르) 얘가 조금 짜증나는 상대다. E보호막으로 스킬 하나 씹는게 딜교환에서 운명을 달리 한다.정글이 있을때만 싸우도록 하자.

Ashe(애쉬) 우리 원딜 실력이 30%, 상대 서폿 실력이 70%가 달려있다. 상대가 잘하면 높은 확률로 진다고 봐도 된다.

Ezreal(이즈리얼) 조금 짜증나는 상대VER.2 비전이동때문에 조금 짜증난다. 우리 원딜이 정말 잘하면 이길 확률이 낮지는 않다.

Urgot(우르곳) 솔직히 애니서폿으로 만난 판이 몇 없긴 하다. 스킬 피하면 된다.

Jayce(제이스) 원딜로 오긴 하나? 원딜로 왔으면 사리자. 포킹 한대 맞아도 끝나는데 내가 근접하면 해머로 밀쳐내기때문에 딜교가 힘들다. 이기고 싶으면 갱콜 ㄱㄱ

Jinx(징크스) 덫과 전기만 조심하자. 개인적인 팁을 주자면 내가 다맞아 주고 원딜이 프리딜 넣는 각을 내주면 이길 확률이 있기는 하다.

Caitlyn(케이틀린) 알아서 잘 하자. 원딜하고 합만 잘 맞추면 딱히 무서워할 필요는 없다.

Kog'Maw(코그모) 헬퍼는 못이긴다. 헬퍼가 아니라면 스킬을 맞으면서 딜교를 해도 낮은 확률로 이길 수 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하는 사람을 못봤다.

Twitch(트위치) 얘도

Teemo(티모) 가끔 보이긴 하는데, 티버의 막강함을 맛보면 탑으로 이사를 많이 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WR을 많이 맞추도록 각을 보자. 근데 아무리해도 1인궁일거 같으면 가까운 놈한테 박거나 딜러한테 박자.

 

초반 운영법

 도란링2포, QW평타를 이용한 딜교가 중요하다.

 

중반 운영법

 궁과 점멸을 이용한 한타가 중요하다 생각한다.

 라인전이 오래 이끌어지면 로밍을 다니자.

 

후반 운영법

 한타각을 잘 보되, 우리팀이 유리하면 궁과 점멸은 더 빨리 돌아온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과 점멸을 잘 활용하자. 그리고 오브젝트 관리와 라인 관리도 잘 하자.

 

챔피언별 대응법

 위에 써두긴 했다. 

 

마치며

 2가지만 명심하자.


1. 리븐은 무조건 밴이다. 2순위는 피즈를 밴하고, 3순위는 밴하고 싶은거 밴하자.

2. 애니는 암살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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