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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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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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우르곳

- 메이헌트(2016-08-13, 조회수: 2371)

일단 템트리만 써놓고 나중에 수정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나 재생
    +2.97
  • 방어구 관통력
    +9.6
총 가격 : 8,601 IP
우르곳은 방관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힐 필없다싶으면
텔르곳도 괜찮음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eqqq

스킬 활용 팁

 우르곳은 맞딜을 하면 왠만하면 손해보는 쪽이므로(특히초반)

적에게 e를 맞추면 q최대사거리가 원으로 뜨는데

적이 왠만하면 그 원의 가장자리에 위치하도록 무빙하면서 q를 계속 날려서 일방적인 딜교를 해야합니다.


e맞췃을 때 왠만하면 w(슬로우)키고 q를 쏘며

상대가 가까이오면 q쏘면서 도망가고 상대가 도망가면 q쏘면서 쫓아가면서 계속 거리를 유지해야합니다.


이런 플레이떄문에 상대 서폿의 영향을 꽤 받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톱날단검이 초반에 나와야 딜이 박힙니다.
쿨감40퍼가 좀 늦게 맞춰지므로 처음에는 쿨감신을 가고 40퍼를 맞춘뒤에 방어적인 신발로 바꿔줍니다.

옛날우르곳은 방탬과 더불어 궁극기를 사용해 방어력 300이 넘는점을 이용해서 살아남았지만
지금은 방탬을가면 딜이 좀 후져지고 궁극기고 30/40/50퍼감소로 바뀌어서 탱킹이 좀 애매해졌다.

그대신 죽음의무도를 이용하여 피흡이 가능해졌고 또한 e를 맞춘뒤의 장거리 딜링이 가능하여 상대에게 파고드는 형태가아니면 생존률이 높아졌다.

궁극기 운영은 혼자다니는 상대를 짜르거나(사거리 450/550/650으로 후반에는 꽤 길다)
다가오는 근접암살자에게 사용하여 딜을 버텨내는데 사용가능
라인전시에는 갱호응이나 뒤에서 오는 적과 자리를 바꾸고 도주

요는 궁극기로 적 한가운데에 파고들면 안되고(자살행위)
괜히 평타떄리겟다고 가까이 가는것보다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e맞추고 멀리서 거리유지하면서 딜하는걸 추천
그리고 w슬로우와 보호막수치는 후반에 꽤나 높으니 까먹지말고 계속 켜준다.

 

 

라인 / 정글 운영법

 ㅁ

 

초반 운영법

 

 ㅁ

중반 운영법

 ㅁ

 

후반 운영법

 

 ㅁ

팀파이트시 역할

 

 딜&암살자어그로?

챔피언별 대응법

 

 ㅁ

마치며

 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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