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잭스, 무기의 달인
Jax, The Grandmaster at Arms
0
0
0
미입력
미입력
0/0
쓸만하긴 한데 예매한 챔 탑잭스

- 하귀찮아(2016-08-12, 조회수: 3426)

 

잭스, 무기의 달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5 (+100) 2365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4.25) 140.3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58 (+0.7) 19.48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상대방이 ap

방어9 공격9+3 마저9

상대방이 ad

방어9 공격9+3 쿨감9 or 성장마저


거의 무조건 열광

상대방에 탱커가 없거나 딜탱류같이 우직하기 싸우는 놈들 아니면 천둥이나 착취도 좋음
점멸 텔 or 점멸 탈진 or 점멸 점화

텔은 초중후반을 막론하고 유용할때가 많음

탈진은 우직한 탑신병자끼리 영혼의 맞다이를 많이할때

점화는 부족한 딜 보충인데 지속딜러인 잭스가 점화를 드는건 거의 초반용 스펠
가차없는 맹공 (Relentless Assault)
잭스가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최대 8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당 3.5~11%(1~18레벨)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을 가하지 않을 때는 중첩이 하나씩 떨어집니다.
도약 공격 (Leap Strik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잭스가 목표를 향해 도약하여, 적인 경우 65/105/145/185/225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무기 강화 (Empow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잭스가 무기에 힘을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나 도약 공격 시 50/85/120/155/190 (+0.6AP)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사거리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반격 (Counter Strik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잭스가 2초간 방어태세에 들어가 모든 기본 공격을 회피하고, 광역 스킬로부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2초가 지나거나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잭스가 주위 적을 1초간 기절시키며 40/70/100/130/160 (+대상 최대 체력의 3.5%)(+0.7 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반격은 잭스가 회피한 공격 당 추가로 피해량의 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100% 증가) (범위: 375)
무기의 달인 (Master-At-Arm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기본 지속 효과:3초 안에 세 번째 공격을 할 때마다 60/110/160 (+0.6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잭스가 가로등을 휘둘러 주변 적에게 150/250/3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히면 방어력이 15/40/65 (+0.4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24/39 (+0.24 추가 AD) 증가하며 다음 8초 안에 맞힌 챔피언 하나당 방어력이 15 (+0.1 추가 AD), 마법 저항력이 9 (+0.6 추가 AD)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때 세 번째가 아닌 두 번째 기본 공격마다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W선마.

상대방이 원거리형 견제챔인경우 q2 -3개정도 마스터하면 도약쿨이 줄어서 좋음

시작 아이템
시작템은 대부분 부패물약인데 상대방에 따라 다릅니다.

코어템은 3가지로 보통 3가지로 나뉩니다

1. 총검일체(트포 총검) 이후 방템
자신이 좀 잘컸거나 지속적으로 라인전 상대를 제압해야할땐 이렇게 가는게 좋습니다.

2. 트포+얼망 이후 방템
젝스의 부족한 체력+추노시 좋음

3. 트포+스테락 이후 방템 or 트포 이후 방템 or 올방템
상대 이니시가 뛰어나서 강제로 한타를 할때가 많거나 아니면 상대쪽에서는 맞스플릿챔이 없이 원딜+졸렬하게 치고빠지는딜러들 밖에 없으면 갑니다.

4. 총검일체+스테락+구인수
상대방 한타조합이 너무 강력하여 한타로는 승산이 없을때 갑니다





역시나 탑챔이라면 머릿말 룬 마스터리 템트리 따위는 최대한 간추리고 상대법으로 바로 넘어가야함

1. 트런들 ☆☆
잭스와같은 평타챔에다 뚜벅이라 잭스가 상대하기 크게 어렵지 않음
트런들 6렙궁은 점화 아니면 상대할 필요가 없으며 지속적인 압박이 가능함
그러나 한타페이지로 넘아가면 트런들이 잭스보다 훨씬 좋음
잭스는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총검일체로 스플릿을 하면서 트런들을 탑에 묶어두거나 아니면 트포이후 방템으로 트런들보다 빠른 합류로 이득을 취할수 있으면 그렇게 하면 됨

2. Vs 리븐 ☆☆☆☆
첫코어는 무조건 방템으로 가야함
리븐 상대로 보통은 일방적으로 얻어맞으며 cs를 먹어야함
6렙전 잭스의 e는 리븐의 딜을 최소화 시키는데 사용하지 리븐을 제압하려고 사용하진 않습니다.
잭스가 6렙전 리븐때리는 경우는 대충 이렇습니다.
리븐이 q스킬도중 실수하여 잭스와 너무 초근거리 있을때는 잭스 e영역을 벗어나지 못해 리븐기절 먹이고 때릴수 있게됩니다.
 아니면 리븐이 잭스패고 남은 3번째q는 도주를 위해 남겨두는데 잭스가 쫓아가질 않으면 잭스의 미니언 수급방해에 마지막 q를 사용하곤 합니다. 그때를 예상해서 e쓰고 들가면 종종 리븐 기절먹이고 평w로 딜교이득을 취하기도 힙니다.
항상 cs를 먹을때 아군 미니언사이에 같이 있는게 중요한데 잭스가 먹는 cs를 리븐이 견제할때 라인을 밀게 되기 때문.
그렇게 라인을 당기면 무난히 cs먹는 시간이 생김. 이 구간이 많아 질수록 잭스가 유리해집니다.
선방템으로 기준으로 6렙이후 잭스가 서서히 리븐보다 강해집니다.
이 구간에서 조심해야할게 우리팀이 뚜벅이 빅토르같은 미드면 리븐이 미드로밍으로 미드 찌르면 대부분 필킬이라 리븐이 어디로 튀는지 예상도 잘해야합니다.
그리고 잭스 리븐전에서 잭스가 탈진을 든 경우는 리븐이 올걸 예상해서 리븐 ewq평때 미리 e를 켜두면 리븐이 알아서 빠집니다.
이때 리븐이 빠지더라도 잭스가 q쓰고 딜교하다 빠져도 됩니다.
여기서 보통 리븐은 qe빠진 잭스가 뒤로 빠지는거 보고 적당히 거리유지하다가 스킬쿨되면 다시 덤비는데 탈진 걸면 싸우면 되기에 잭스가 탈진을 갖고 있다는 자체가 리븐이 함부로 덤비질 못합니다.

3. Vs 티모 ☆☆☆☆
힘든편이나 티모는 평타견제이기에 몇대 맞으면 라인은 당겨집니다.
당기는 라인cs잘받아 먹고 타워에서 받아먹는 견제는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받아먹고 e쓰면서 미니언 먹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티모가 잭스 때리고 미니언어그로를 피해 부시로 숨기도 하는데 부시에 와드하나 박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잭스의 e는 대포미니언이나 2개이상의 cs를 연달아 먹을때 상당히 좋은 스킬이라는걸 알아두시면 됩니다.
또한 잭스의q역시 미니언 먹고 튀기에 좋은 도주기입니다
잭스가 티모를 제압하는 구간은 빌지워터가 나왔을때인데 타워에 미니언 박을때 티모가 견제하려고 하다가 순간 잭스가 순간적인 wq로 티모한테 달려듭니다.
티모w가 이속증가이지만 어차피 대쉬기가 아닌 뚜벅입니다.
Wq 이후 빌지워터 써주면 티모는 도망을 포기하고 실명을 잭스에게 넣습니다.
실명시간을 잭스의 e로 무마시키고 계속 따라가면서 때립니다.
보통 여기서 누군가는 점멸을 빼거나 죽습니다.

4. Vs 다리우스 ☆☆☆
다리q사용시 붙어서 때리고 다리w를 e로 막을때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다리가 첫코어를 공템을가면 잭스가 더 좋습니다.
근데 다리가 첫템을 방템을 가면 잭스의 딜을 버티고 출혈스텍을 쌓기때문에 위험합니다.
다리가 아무리 뚜벅이고 잭스의 긴도약거리 도주가 있다하더라도 다리우스의 ew역시 변수를 만드는 스킬이기에 잭스가 다리한테 잘못걸려서 출혈스택 쌓이면 죽습니다.
라인전 이후로 다리가 잭스보다 한타력이 좀 더 좋은 편인데 잭스는 2코어를 딜로가는 운영으로 해서  트런들상대처럼 다리우스도 탑에 묶어두는게 좋습니다.

5. Vs 이렐리아 ☆☆
라인전만큼은 비슷합니다.
보통 이렐은 e찍고 옵니다.
그래서 경험치 올릴겸 작은몹 하나 먹고오는게 좋습니다.
문제는 이렐도그럴수 있다는거. 
보통 블루쪽 파란돌이 레드 빨간돌보다 만만합니다.
손싸움이라 일일이 말하면 구질구질하게 되서 말은 안하지만 조심해야할건 
서로 6렙때 잭스피가 이렐e에 기절걸리는 피일때는 궁쓰고 순간적으로 잭스에게 들이댈수 있습니다.
순간딜이 좋아서 잭스 피가 확빠집니다.
게다가 e선마 이렐 기절시간은 피들공포급이라 이렐의 딜을 다 맞아야합니다.
이거 조심하면서 라인전하면 스플릿주도권은 잭스에게 있습니다.

6. Vs 피오라 ☆☆
초반 견제력이 좀 좋은편입니다.
초근거리에서 가로등 휘두루는 잭스와 달리 피오라는 q딜 판정거리가 꽤 좋습니다. 
Cs먹으러 가다 몇대는 일방적으로 맞을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급소일때는 좀 아픕니다.
급소가 대놓고 날때려주시오 하는 방향이면 cs몇개 포기하더라도 사려줍시다.
6랩전 잭스의 초근거리 평타로는 피오라가 거리벌리며 쓰는 q평 혹은 평q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6렙을 찍게 되면 이제 잭스딜이 쌔져서 이젠 잭스가 라인 상태를 유리하게 유지하려고 합니다.
피오라는 6을 찍든 안찍든 여전히 q견제가 전부입니다.
이구간부터는 피오라는 q견제해대고 잭스는 프리징하다 궁3타패시브q로 위협을 가하곤 하는데 여기서 피오라 선택은 보통 2가지입니다.
1. 잭스의 궁3타패시브+q를 응수로 막고 q로 빠지는것
2. 잭스의 궁3타 패시브+q를 맞아주고 궁키고 잭스를 때리다가 잭스가 e키면 
응수로 어떻게든 막아내거나 튀거나 하는것.

개인적으로 1번 피오라가 더 잘하는사람이 많았습니다.

아무튼 라인전 이후 잭스가 스플릿주도권을 갖습니다.

7. Vs 케넨 ☆☆☆☆☆☆
애는 답이 없습니다.
평타견제는 평타대로 아프고 마딜은 마딜대로 아픕니다.
솔킬각은 거의 보기가 힘듭니다.

8. Vs 블라디 ☆☆☆☆☆
애도 좀 힘든편입니다.
그래도 애는 케넨처럼 초반원거리견제가 강한편은 아니고 초반엔 할만합니다
초반에만..
초반에 작은 몹하나 먹고 레벨 우위로 강하게 밀어붙이면 6렙전까진 숨통 트이는 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주도권을 내준경우 1차타워 날라갈때까지 고통받습니다.

9. 럼블 ☆☆☆☆
1~3렙땐 약합니다.
이때 이득을 취하면 좋지만 못 취한다면 역시나 힘듭니다.
럼블의 화방은 1렙때는 별거아닌데 3렙되면 딜이쌔서 라인클리어는 좋으며 작살견제역시 타워 허그하는 잭스에게도 견제질이 가능합니다.
라인클리어하면서 잭스에게 피해를 누적시키는게 가능하며 또한 한타도 럼블이 좋습니다. 

10. 야스오 ☆☆☆☆
4렙까지 야스오가 싱당히좋습니다.
Q사거리와 미니언 타기견제기가 상당해서 잭스가 힘듭니다.
6렙전에 야스오가 프리징하면 그냥 얻어맞고 cs먹어서 라인이라도 당겨야합니다.
6렙이후에는 잭스딜이 강해지는데 여전히 미니언 있는 라인에서는 야스오가 치고빠지는게 편합니다.
근데 한번 야스오를 제압하게 되면 상당히 편해지는게 야스오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