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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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Vi, the Piltover Enforc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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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맞으면 사망...?? [극딜 용사바이]

- 피현(2016-08-13, 조회수: 6068)

스치면 사망... 
오로지 원콤!!

극딜!! 용사 + 트포 + 인피까지...!?

본 공략은 실버부터 다이아까지 올라오면서
필자가 직접 경험한 바이 딜을 생각해봤을때 가장 좋은
템트리로 공략을 작성합니다...
(탱하다가 한판 망함 ㅠㅠ)

바이, 필트오버의 집행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2.8 (+99) 2335.8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44 (+2%) 0.863
5초당 체력회복 10 (+1) 27 5초당 마나회복 8.09 (+0.65) 19.14
방어력 30 (+4.2) 10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9.85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9,932 IP
필자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개인적으로 초반 정글링이 빠른편이고 공격력 계수가 상당히 높은 바이는 AD+공격속도에 치중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빨강이 룬에는 AD+1퍼크리(터지면 개꿀...)을 박아줍시다!

다음 노랭이 룬에는... 솔직히... 정글도시는 분들 모든 생각이겠지만 초반 정글링 돌다보면 피가 많이 빠져요 ㅠ.ㅠ 그래서 초반 AD 정글몹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방어룬을 선택해줍니다.
*노랑 룬에는 개인 기호에 따라서 체력룬으로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다음으로 파랭이룬은 초반 정글링을 빠르게해주기 위해 쿨감룬을 들어주고 역시나 AP 방어룬을 조금 들어줍니다. (초반 메이지계열 챔프에게 갱을 갔을때 역관광을 당하기 쉬워요 ㅠㅠ 뚜벅이챔프의 특성...)

마지막으로 대빵룬에는!! 공속룬을 2개 껴주시고 하나는 AD룬을 껴줍니다.  이렇게하면 AD는 10이 올라가게되고 공속은 딱 9퍼센트 올라가게 됩니다. 제가 정글링을 돌아보면서 AD 15룬과 공속 28퍼룬 등등.. 이것저것 실험하면서 들어본 결과 제생각에는 이 룬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ㅋㅋ
  • 흉포: 0
  • 책략: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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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특성에 대해서는 많은 특성들이 있는데 탱바이가 아닌이상은 바이는 오로지 갓둥군주입니다.

다른 공략을 작성하신 분들의 얘기도 많이 봤는데 제 생각에는 천둥군주 만한 룬이없다고 생각됩니다.

대표적인 특성 3가지와 비교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 같은 경우에는 지속적인 싸움이 될때 가장 효율이 극대화 시킬수있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필자도 한때 전투의 열광 특성을 사용하였으나 상당히 별로인 특성인거 같습니다.
바이의 특징은 높은 AD 계수와 Q를 맞췃을때 Q+평+E 콤보로 단숨에 W3타를 터트려 원콤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 과정에서 3타와 어울리는 특성은 전투의 열광보다는 천둥군주가 최고라고 할수있죠 ㅎㅎ

폭풍전사의 표효
아 이특성은... 필자도 되게 좋아하는 특성입니다. 이동속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자신은 둔화저항을 가지게 하는... 사기적인 특성이죠! 하지만... 역시나 천둥군주에 비하면 효율이 크지 않습니다. 필자 생각으로는 바이는 Q로 들어갔을때 모든걸 터트리는 파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나 원거리 딜러또는 탱키하지않은 서포터들은 바로 즉사를 시킬수 있을정도죠.. 추격하는 일 보다는 단 한방에 삭제시키는 면에서는 천둥군주보다는 별로인거 같습니다.

영겁의 힘
탱바이 XXXXXXXXX
점멸 + 강타
그외엔 왜드는지...
폭발 보호막 (Blast Shield)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3초 동안 바이의 최대 체력의 12%에 해당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초~12초)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7.5/45/52.5/6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끈질긴 힘 (Excessive Force)
마나 소모: 26/32/38/44/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0/15/30/45/60(+1.2AD)(+1.0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명령 (Cease and Desist)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3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275/40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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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스킬트리는 초반 정글링을 빠르게해서 빠른 갱킹을 가게끔 해주는데에 목적이 가장 큽니다.

스킬 콤보

  → 평타 →  → 적이 도주기를 사용시 →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바이는 Q의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Q한번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서 갱성공률이 현저하게 차이가나는... 그러한 챔프입니다.

스킬 활용 팁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바이는 Q의 의존도가 상당히 큽니다.

 후반에는 Q 한번에 한타가 뒤집히기도 하는 그러한 챔프입니다.

 Q를 맞추는 팁을 조금 드리자면 필자 생각이지만... 상대의 무빙을 예측하고 Q를쓰면 오히려 잘 안맞습니다.

 가장 풀차지 거리에서 Q를 사용한다면 상대방이 무빙으로 피할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상대 챔피언의 중앙에 마우스커서를 대고 사용하면 잘 맞습니다. Q의 범위가 은  근히 큽니다. 깔끔한 Q를 보여주고 갱을 성공하면 기분이 UpUp!!


 그리고 Q를 사용하는 도중에 점멸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 

 잘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Q를 사용하고 날아가는도중에 점멸을 사용해서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는 타이밍에 Q를 맞추고 평타+E 콤보로 폭딜을 넣습니다. (대신 실패확률도 있습니다 ^^;; 타이밍을 잘 보고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쉔의 점멸도발같은 느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그냥 딜입니다 딜...

첫 갱을 성공하면 킬 또는 어시를 먹고 1100원 이상이 모였을때 귀환을 해줍니다.
그리고 용사 하위템임 콜필드의 전투망치를 사줍니다! (추적자의 검이 먼저가 아닙니다...) 망치를 먼저사는 이유는 역시나 딜입니다 딜 .... 망치만 나와도 초반갱을 다른곳을 갔을때 Q를 풀차지로 맞춘다면... 그냥 적챔프는 끽!!하고 뒤집니다 하하하하하핳ㅎㅎ(쾌감 UP!)

잘풀렸다는 가정하에 계속 용사테크트리를 타주시고 집에 돌아갔을때 애매하게 400원이있다. 또는 600원이 있다 그러면 부적을 사지말고 신발을 사줍시다. 기동성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용사와 신발이 나왔다면 광휘의 검을 먼저 가줍니다. 기동력의 장화를 먼저 가도 상관없지만 광휘의 검 효과가 있냐 없냐에 따라서 딜차이가 엄청납니다. 정말 완소템...!!

이렇게 템빌드를 가시다 보면 어느새 20분이 지나있을겁니다. 20분전에 트포가 나온다면 매우 잘큰 상황입니다. 트포가 20분 전에 나온다면 20분에 팀원과 몰래 바론을 시도해도 괜찮을 정도로 딜이 꽤 많이 나옵니다. 트포가 나온 시점부터는 적 원딜은 바이의 주 사냥감이 됩니다. 선궁을 쓰고 진입을 해도 죽일수 있습니다. Q를 먼저 맞춘다면 궁이 필요없이 그냥 원콤만 맞춰도 죽입니다 하하하하핳ㅎㅎㅎ(쾌감 UP!)

자... 트포까지 나왔다면 어느정도 한타를 준비하고 있을텐데 1300원이 모이면 집에돌아가서 BF대검을 사줍니다. BF가 나오면 역시나... 딜이 또 상당히 눈에보일만큼 강합니다. 뒷라인은 바이 혼자서 다잡을수 있을정도로 극한의 딜이 나옵니다... 무시무시할정도...

인피가 나오게 되면 대충 게임이 끝나있습니다. 요즘 필자가 롤을 하면서 느낀점이 딱 인피정도 또는 트포정도 나왔을때쯤이면 게임의 판도가 갈려있습니다. 한쪽팀으로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볼수있죠... 이때까지 끝나지 않았다면 적 딜러도 어느정도 아픈상황이 옵니다. 그래도 기죽지말고 오로지 Q를 맞추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적진으로 들어가는동안 녹지 않기위해 망자의갑옷을 가줍니다. 다른 방어템보다 망자의 갑옷을 가는 이유는 망자의 갑옷은 들고만 있어도 이속이 올라가죠~~ 그리고 바이가 Q로 진입을해서 맞췄다는 가정하에 평타를 치면 트포+망자의갑옷이 터져서 역시나 추가딜이 들어갑니다. 그다음 E로 마무리하게되면!!! 갓둥군주와 함께 적딜러는 최소 끽...!!

이렇게 강력한 딜을 보여주는 바이로 다들 꿀을 냠냠... 추적추적 먹도록 합시다!!
이런거 없어요....

오로지 손가락에 따라서 판가름이 납니다...

필자가 롤을 해보면서 느낀바지만...

결국은 모든 챔프들은 다 손가락 싸움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꾸준하게 정글을 돌아서 레벨링이 잘되게끔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도 별 내용이 없겠네요 ㅎㅎ

 

초반 운영법

 자... 초반에는 E를 배운다고 했는데 E를 배우는 이유가 바이의 패시브를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레드나 블루를 먹을때 팀원이 리쉬를 해주면 패시브 쿨이 상당히 길어서 다음 늑대 또는 유령을 먹을때 E는 쿨이 돌았고 패시브가 쿨인 상태입니다.그러면 E를 사용하지 마시고 패시브가 쿨이 돌아왔을때 E를 사용하는 센스를 보여줍시다! E는 평캔이 있으니 W터트리기도 상당히 빠르겠죠~~?? 레드팀 같은경우에는 블루 → 늑대 → 레드 를 먹고 3렙으로 탑으로 갱을 가주시고 블루팀 같은 경우에는 레드 → 유령 → 늑대(늑대에게 강타를 사용하세요! 카정오면 골치아픕니다...) → 블루 순서로 먹고 미드 또는 탑으로 갱을 가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중,후반은 기동력의 장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갱킹 + 꾸준한 정글링이 주 핵심이 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중,후반은 기동력의 장화를 이용한 지속적인 갱킹 + 꾸준한 정글링이 주 핵심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오로지 원딜... 미드... 두 딜러만 봐주세요. 뒷라인은 바이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정말 팀이 힘들때 앞에서 원딜과 미드를 짤라주고 바로 뒤로 합류해줍니다. 먼저 선 이니쉬를 걸기에 가장 좋은 궁을 가지고있는 바이입니다. 위험요소가 따르는 궁이지만 그만큼 효율이 큽니다. 선궁 진입은 필요할때만 사용하고 그렇지 않으면 꼭 Q로 진입하는게 좋습니다. 진입후 도주기가 따로없는 바이는 진입했을때 다 때려잡겠다는 의지를 가지시고 꼭꼭 잡아주시면 됩니다! ㅋㅋ(되게 쉽게 말하는거 같네요... 최대한 노력해봅시다 ㅋㅋ)

 

챔피언별 대응법

 팀파이트시 도주기 있는 적 원딜이면 선궁진입을 추천합니다. 선궁으로 진입후 도주기를 적이 사용하더라도 Q로 따라가서 어택해 줍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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