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2명
63.6% (14표)
9.1% (2표)
27.3% (6표)
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0
12
18
14/22
[방송on] 국내레오나1위 비제이 전원준의 공략.

- 3232131231(2016-10-26, 조회수: 102711)


 

1차 공략 글 - 8/19



일단 본격적인 공략을 쓰기에 앞서 제 소개 및 방송홍보

좀 하겠습니다.


제 방송국 주소인데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ㅎㅎ(신입이라 ^^;;)



                     http://afree.ca/dnjswns831



여태 썻던 닉네임으로는 Rever,원딜차이씹노답,갓준 님,


m1racle,참자원준아등이 있으며 현재 참자원준아 닉네임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리어로는 시즌3 다1 93점(마스터 없던 시절)


시즌4 마스터(시즌마감)


시즌5 마스터(시즌마감)


시즌3부터 줄곧 레오나가 모스트1 이었으며


레오나 장인으로 알려지지 않았던 이유는


제가 본캐 랭크게임 자체를 잘 안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본격적인 공략글을 쓰기에 앞서 최근에 한 천상계 솔랭영상을 가져와봤는데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리면서파밍만함(도파)

EDG디프트(데프트)

리리컬매지컬(Baeme)

14March(스카웃)

BoRoona(BoriSal)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6
  • 공격력 +0.95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7.24
  • 공격력
    +2.85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6,447 IP

룬은 왕룬에 방룬3개, 표식에 공3개방6개, 노랑에 방어9개 파랑에마저9개 박으시면 되겠습니다.

방송하면서 룬 뭐쓰냐는 질문을 제일 많이 받았는데 제가 이 룬을 사용하는 이유는 극초반에 힘든 레오나의 단점을 무마시키는 동시에 방어력을 극강으로 올림으로써 라인전에서 확실한 레오나의 진 면모를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왕룬에 이속룬을 안 박으면 레오나 하기 좀 힘들지 않냐? 라고 한다면 그것은 취향일 뿐입니다.


애초에 레오나는 이속신발(모빌)을 신기때문에 로밍다니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느끼는 필자는 왕룬에 이속룬을 넣지 않고 방룬을 박음으로써 보다 하드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나는 좀 답답한데? 이속룬 박아야겠는데?하시는 분들은 그냥 이속룬 박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표식에 방어6개 박는건 알겠어 근데 공룬3개를 박는 이유는 뭘까?


공룬3개를 박는 이유는 라인전에서 원딜의 부재시 또는 딜교를 할 때 공룬3개박는게  개꿀입니다.


쌍관룬을 박아도 괜찮습니다. 다만 효율이 더 높은 것은 제 쪽일 것입니다.


노랑에 체력9개를 박는것도 좋지만 방어를 박는 이유는 레오나는 기본 피통이 꽤 갖춰져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딱히 체력 룬을 안 들어도 초반에 적 서폿에 비하여 밀린다거나 하는 느낌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어력을 드는 이유는 체력은 초반에만 좋고 후반 가면 갈수록 방어력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냥 방어력 드십쇼.


파랑에 마저박는 건 뭐 다들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 만약 상대 조합이 올ad다 하면 파랑에도 방어박아주심 댑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레오나 챔프 특성상 이속룬 쌍관룬 체력룬 방어룬 다 어울리는 챔프입니다.

이 중에서 정답없습니다, 효율이 좋은 룬이 있을 뿐 각자 취향에 맞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개꿀인 특성입니다.


예상 질문 1.유틸 첫번째 피젠 안 찍고 왜 꿋꿋함을 찍나요?

레오나는 애초에 킬각 재는 챔프입니다. 라인전 물약 몇 개로 딜교 커버치고 킬각 재는게 훨씬 이득이고 꿋꿋함을 찍음으로써 후반 가면 갈수록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퍼센트게이지로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예상 질문 2. 고참병의 흉터로 피통을 안 올리고 룬 갑옷을 찍는 이유는 뭔가요?

룬에서도 말했다시피 레오나는 기본 피통으로도 상대 알리스타나 브라움같은 서폿과 비교해도 꿀리는 느낌이 없는 챔프입니다. 피통을 조금이나마 올려서 초반에 피뻥을 하는 것보다 룬 감옥을 찍어서 산악방벽과 2코어로 올리는 솔라리 쉴드를 강화시키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제 방송보면 어떤 말인지 확실히 느낌이 올 겁니다. 방벽과 솔라리켜서  한 챔프 슈퍼세이브만 해도 한 번에 쉴드량약 피4칸정도는 찹니다.


예상 질문 3. 왜 굳건한 결속은 안 찍고 착취를 찍나요?

착취는 보통 탑 챔프 에코나 마오카이 같은 챔프들이 찍는 특성입니다.

딜이 약하여 평타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용도로 찍는 것이 착취인데 레오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저도 원래는 굳건한 결속을 찍었는데 착취가 그냥 개 좋습니다. 들어보면 알아여 원딜 맞다이 뚜껑엽니다.


예상 질문 4. 천둥군주는 별로인가요?

별로입니다. 왜냐. 소나나 룰루 자이라 등등 물몸인 챔프 상대로는 좋지 않나요 라고 많이들 물어보는데

애초에 물몸인 ap서포터 상대로는 극초반에만 힘들지 3,4렙 구간만 무난히 찍으면 라인전 그냥 개 바르는게 레오나입니다.

e만 꼽으면 딜교 손해를 볼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레오나의 주 핵심 딜은 천둥군주 따위가 아닙니다.

w터지는 딜과 패시브 햇빛 효과가 핵심 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적 서폿이나 원딜에게 스킬을 맞춰서 아군 원딜의 공격에 패시브가 터지는 딜이 핵심 딜이므로 따라서 천둥군주를 들 빠엔 굳건한 결속이나 착취 드는게 훨씬 좋습니다.


특성은 점화,플래쉬 변하지 않습니다.

탈진 플래쉬도 괜찮긴 합니다만 레오나는 점화가 가장 좋습니다.

원딜과 1대1 맞다이를 뜨거나 라인전에서 킬 각을 재거나 한타때 적팀 딜러를 물거나 할 때 레오나라는 챔프의 포지션 상 탈진보다는 점화가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물론 한타 때 마다 레오나의 포지션은 바뀝니다만 점화가 제일 꿀입니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 중요한 스킬 콤보입니다.

주로 레오나는 6렙 이전엔 WE평Q평을 쓰고 6렙 이후엔 WEQR이나 RWEQ를 쓰죠.

하지만 콤보는 워낙 레오나라는 챔프 특성 상 다양하고 너무 많아서 뭐라고 한정하기가 힘듭니다.

Q각이 먼저 나올 땐 Q를 먼저 쓰고 추노하는 용도로 E를 써도 되고 Q각이 안 나올 땐 E로 진입해서 평캔을 하며 평Q평을 해주시면 돼겠습니다. 

6렙 이후엔 주로 사용하는 콤보는 WEQR인데 여기선 평캔을 섞으면 안 됍니다 Q 스턴이 끝나기 전에 적 챔프 위에 바로 궁을 꼽아 약 2초이상 못 움직이게 하는 것이 6렙이후 콤보의 핵심이기 때문에 중간에 평타를 꼽아버리면 Q스턴이 풀려버려 궁 정빵을 꼽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이즈리얼이나 코르키 루시안 등 도주기가 있는 적 원딜이나 딜러를 잡고 싶을 땐 WEQR을 하지말고 그냥 앞점멸쓰고 Q궁 쓰면 약2초넘게 못움직이니 그 안에 아군딜러들과 녹이면 됩니다.

말로는 입롤같은데 엄청 쉽습니다. 레오나 필살기라고 봐도 무방하고 제 방송오시면 허구헌날 보여드리는 콤보니까 궁금하시면 와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찍는 순서는 원래 RWQE 순이였지만 이번 패치에 E버프 Q너프로 인하여 E선마를 하는 것이 좀더 효율적이게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Q 먼저 선마해도 무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선 첫템은 당연히 고대유물 방패를 올려서 cs와 원딜과 자기자신에게 피 수급을 해줍니다.

보다 안정적인 라인전이 됨과 동시에 cs를 챙김으로써 골드를 모으겠죠?

첫 템은 산악방벽을 올리기 전에 시야석을 먼저 가줍니다.

500원템 먼저 방패상위템으로 올리고 시야석 올려서 시야좀 잡아주면서 라인전 하시고

그 후에 산악방벽 첫 코어템으로 올림과 동시에 두번째 코어템은 바로 군단의방패 올려서 솔라리 가주시면 됩니다.

그 후엔 적팀에 ap가 많으면 정령의 형상이나 가엔, 밴시를 가주시면 되고 ad가 많으면 망자의 갑옷, 가시 갑옷, 태양불꽃 망토, 워모그 등등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미카엘은 안 가냐고 묻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미카엘은 무엇보다 한타 때 아군 딜러 옆에서 포지션을 잡는 서포터 챔프들이 주로 가는 템이며 그런 템을 갈 빠엔 솔라리 조금이라도 빨리 올려서 쉴드량으로 피뻥해줌과 동시에 레오나 자기 자신의 탱킹력을 보충해주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템은 항상 능동적으로 돈 되는대로 가면 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브라움
제일 상대하기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아래의 알리스타나 탐 켄치는 라인전을 이기기 어려운 것 뿐이지 지진 않습니다.
하지만 브라움은 방패에 패시브때문에 레오나로 이기기 제일 껄끄러운 챔프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우선 레오나가 e꼽으면 방패로 원딜 스킬 다막고 역으로 추노당하면 패시브 터지고 뇌진탕걸려서 딜교를 이기기가 참 힘든 챔프인데 절대 못 이기는 건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적 브라움과 원딜이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면 브라움에게 먼저 e를 꼽으면 브라움이 바로 방패를 쓸텐데 그 때 q를 브라움에게 쓰지 말고 바로 뺍시다 그럼 적 원딜과 브라움이 추노를 하기 때문에 원딜이 사정거리 안에 들어올 텐데 그 때 적 원딜에게 플래쉬q궁을 써서 원콤을 노리는 콤보가 있습니다. 6렙 이후에만 할만합니다. 갱 불르는 게 가장편해요 킬 따면 라인전 이깁니다.
알리스타
알리스타는 딜교가 성립이 안 된다는 소리가 있는데 개소립니다.
e로 적 원딜을 물거나 알리를 물면 알리가 w로 아군 원딜을 밀어내기 때문인데 이 때 그냥 적 원딜이랑 맞다이까세요 왠만해서는 레오나가 1대1 이깁니다. 그럼 알리가 아군원딜w로만 밀고 레오나한테와서 쿵 쓸텐데 쿵 거리를 주지마세요 알리가 다가오면 약간 거리 유지하면서 빼면됩니다. 동선이 겹쳐서 쿵을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여도 그 때 쯤이면 우리 원딜도 뒤에서 알리 패고 있을거라 그렇게 손해는 아닙니다.
원딜이 이즈리얼 같은 대쉬기 있는 챔프라면 더 빨리 오겠죠.
6렙이후엔 적 원딜한테 e쓰고 q쓰지말고 뺴다가 알리가 쿵 빠진거 보면 그때 적 원딜한테 다가가거나 플래쉬써서 q궁 하면 적 원딜 원콤낼 수 있습니다.
알리의 장점은 딜교하기가 까다로운 것과 6렙이후엔 궁때문에 서폿을 노리면 킬을 쉽게 내지 못하는 것 이 두 가지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기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탐 켄치
탐 켄치..하 얘는 답이 없습니다.
그냥 잘 물어도 먹어버리면 딜교 자체가 안 되기 때문에..
하지만 갱콜만 잘 하고 바텀 위주로 시야 장악을 잘 해놓으면 갱으로 탐 켄치를 많이 딸 수 있습니다.
탐 켄치의 단점은 몸집도 크고 대쉬기가 없어 쉽게 물릴 수 있다는 건데 이 점을 활용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아군 원딜이 1코어 이상 템이 뜬 상태로 라인전이 지속된다면 그 땐 탐켄치한테 WEQR콤보로 원콤으로 녹일 수도 있습니다.
탐 켄치는 적 원딜을 죽이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탐 켄치를 어떻게하면 녹일까 하는 생각으로 하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레오나로 쉬운 챔프는 물몸인 챔피언들입니다.
나미,자이라,벨코즈,잔나 등입니다.
잔나는 레오나E 회오리로 끊어서 힘든 거 아니냐 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쉽습니다.
E 끊으면 그냥 앞점멸 쓰고 Q궁 대가리에 꽃으면 원콤입니다.
딜교가 성립이 안되는 것일 뿐 잔나는 쉽게 이기고 우선 블리츠크랭크의 공략법은
먼저 E를 적 원딜에게 꽃을 경우 적 포탑 앞이라면 딜교를 걸고 뺄 때 블츠의 그랩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나만 조심한다고 될 게아니고 아군 원딜도 뺄 때 조심해서 빼야겠죠
그것만 빼놓고는 아주 쉽습니다.
그냥 원딜이끌리면 적 원딜물어서싸우면되고 제가 끌리면 그냥 블츠한테 스킬쓰거나 적 원딜 물 각이 나온다면 적 원딜물면 됩니다.
쓰레쉬
쓰레쉬는 많이들 레오나 카운터 아니냐고 어떻게 쓰레쉬가 쉬울 수 있지? 하시는데 사실 레오나로 쓰레쉬한테 져본적이 거의 없습니다.
쓰레쉬는 레오나E를 쓰레쉬E로 끊는 거 빼곤 메리트가 없어요.
사실 상 맞다이를 까면 우리팀 원딜이 끌리는 거 빼곤 딜교도 질 일이 없고 수 많은 레오나E중에 단 한 번만 쓰레쉬가 막아내지 못한다면 딜교에서 손해를 보는 쪽은 쓰레쉬 쪽이기 때문에 레오나가 쉽습니다.
특히 6렙이후엔 궁으로 인한 킬각재기가 더 쉬워져서 쓰레쉬 상대로는 랜턴을 이용한 갱킹만 조심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레오나 파일럿이 실력이 좀 있어야 한다는게 흠입니다.
못하는 레오나는 쓰레쉬의 밥이 되기 쉽상입니다.
벨코즈
벨코즈는 극초반에 포킹을 이용한 딜교만 조심한다면 3,4렙구간부터 무한킬각이 나옵니다.
그냥 E꼽고 평Q평점화하면 킬각이 그냥 나오기 때문에 3,4렙 구간 찍기 전에 아군 원딜과 둘이 최대한 벨코즈 포킹을 덜 맞아가며 레벨링을 중점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괜히 초반에 CS 한 두개 더 먹어보겠다며 안 사리다가 벨코즈 포킹맞고 집 타이밍 못 잡고하면 라인전 흐지부지 하게 지면서 끝날 수도 있기 때문에 초반에 집중하면서 하면 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레오나는 라인전에서 하드한 CC기를 통한 킬각을 재서 킬을 몇 번만 낸다면 한타 때 탑 탱커 못지 않은 존재력을 과시하기 때문에 스킬 숙련도와 이해도만 높다면 라인전을 이겨서 쉽게 승리를 쟁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레오나는 대쉬기가 없기 때문에 한 번 들어가면 쉽게 나오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들어갔는데 적 정글이 대기를 타고 있다면 쉽게 죽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맵리딩을 하며 적 정글의 위치와 동선을 파악하며 라인전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 적 정글이 바텀 근처인 것이 확인이 됐다면 아군 정글러를 뒤에 콜하여 역갱킹을 이용한 게임터뜨리는 법도 있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레오나는 극 초반엔 힘들지만 초반엔 꽤나 강력한 챔피언입니다.

하드한 CC기와 탱커역할을 하며 패시브인 햇빛 효과만 잘 묻혀준다면 좋겠지만 보통 극 초반에 적 원딜과 서폿에게 많이 맞아 피 관리가 안되서 3,4렙이 되어도 쉽게 못 들어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피 관리만 잘한다면 충분히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고 한타페이지로 들어갈 때는 시야먹다가 짤리는 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또 적 서폿과 정글이 시야먹으러 들어오는 것을 짤라먹는 플레이를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폿의 꽃은 라인전이기도 하겠지만 시야장악력 또한 서폿 차이의 주된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을 져도 운영페이지에서 시야 장악만 적 서폿보다 잘해준다면 짤라먹는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불리했던 게임도 충분히 역전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인전보다 더 집중할 필요가 있겠고 짤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핑크와드와 장신구를 이용하여 시야가 없는지 잘 확인을 해가며 안 짤리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한타 때 레오나는 한 번 들어가면 거의 죽는다고 보아야 합니다.

적군 아군 양 쪽 다 풀템이 뜨면 레오나는 고기 방패가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상당히 힘들 수 밖에 없죠.

또 적 딜러진들이 수은이 모두 나온 상황이라면 레오나는 " 아 이번 한타 때 대체 누굴 물어야 되지"? 하는 고민에 휩싸이곤 하죠 그럴 땐 플Q궁을 이용하여 적 딜러가 수은 반응을 하기 전에 녹이는 플레이와 아군을 지키면서 하는 플레이가 있겠습니다.

또 한 번의 한타에서 Q스킬을 두 번이라도 돌려주는 게 중요하고 한타 시작 한 직후에 적군에게 물린 아군 딜러에게 산악방벽과 솔라리를 켜줘서 순간적으로 쉴드량으로 피뻥을 시키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원콤각이였던 아군도 후반에 방벽과솔라리 두 개만 켜줘도 피4칸은 차기 때문에 한 콤보를 뻐길 수가 있습니다.

후반에 아군 딜러 한 명의 생존 유무는 게임의 전반적인 승패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정도로 중요하기 때문에 쉴드를 이용한 슈퍼세이브 플레이도 연습하여야 하고 무엇보다 레오나는 시야가 넓어야 합니다.

한타 때 고기방패마냥 적팀 딜러에게 한 번들어가서 빠질 줄 몰르고 그냥 Q한번이라도 더 돌려보겠다고 광클릭 하지 마시고 적 딜러에게 EQ궁 썻다면 살짝 빠져서 우리 아군 딜러에게 돌아와 Q한 번 박아주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한타 때 무엇보다 침착하게 상황을 분석하며 "지금 어떻게 하여야 가장 효율적이겠는가"하는 것을 생각하여야 합니다.

물론 게임 오래하면 그냥 동물적인 감각으로 되긴 하겠죠?

 

팀파이트시 역할

 좀 전에 말했듯이 팀파이트 시에 시야가 무조건 넓어야 합니다.

적 딜러진에게 진입했다가 바로 빠져나와 아군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가 능동적으로 이루어져야 진정한 고수가 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주된 플레이는 역시 적팀의 딜러를 무는 플레이겠죠?

 

레오나는 하드CC기가 생명인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적 팀 챔피언 중 어떤 챔피언이 헤르메스 신발을 갔나 수은을 갔나 하는 것 들을 수시로 파악해가며 이런 템들을 갖춘 챔피언들이 누군가 파악하며 다음 한타를 준비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급조해서 만든 공략이라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되는대로 보완하여 더욱 더 좋은 공략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제 방송 많은 시청 바랄게요.~

http://afree.ca/dnjswns831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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