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클레드, 망나니 기사
Kled, The Cantankerous Cavalier
0
18
12
3/3
[Jungle]용사 딜탱클레드 꿀빨고가세요

- 울산가렌(2016-09-05, 조회수: 7082)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5pFSj


브금이름: 디모 - feast of spring


클레드, 망나니 기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810 (+149) 3343 마나 0 (+0.0) 0
공격력 35 (+3.5) 94.5 공격 속도 0.625 (+2.56%) 0.897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 125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룬은 정글링을 위해 공속룬을 들었고 낮은계수를 가진 클레드의 딜을 보충시키기 위해 방관을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전투의 열광전투의열광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둘중하나를 고민해봤습니다. 정글클레드이므로 순간딜이 더좋다 생각되서 천둥군주 특성을 들게되었습니다.
겁쟁이 도마뱀 스칼 (Skaarl the Cowardly Lizard)
스칼 탑승 시: 스칼이 클레드 대신 피해를 받습니다. 스칼의 체력이 고갈되면, 클레드는 스칼에서 내립니다. 추가 체력은 스칼에게만 적용됩니다.

스칼 미탑승 시: 클레드는 Q스킬 '빵야'와 W스킬 '버럭버럭'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가 적 챔피언에게 다가갈 때 [100 + 레벨당 5]의 이동속도를 얻지만 가하는 기본 공격은 80%의 피해만 입힙니다.

클레드는 적 처치와 챔피언, 구조물, 에픽 몬스터를 공격하여 스칼의 용기를 회복시킵니다. 용기가 100이 되었을 때, 클레드는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스칼은 스칼 체력의 45/55/65/75%(1/6/11/16레벨)를 회복합니다. 귀환했을 경우에도 스칼에 다시 탑승합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30/55/80/105/130(+0.6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60/110/160/210/260(+1.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또 대상이 받는 회복 효과를 5초 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5/50/65/80/95(+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1/9.5/8/6.5/5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5.5/6/6.5%(+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35/60/85/110/13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5/50/75/100/125(+0.65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40/125/11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3500/4000/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선마는 r w q e 순서로 선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선마는 정글링을 위해서 하게되었습니다. 

덫날리기/빵야!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스칼 탑승 상태: 클레드가 덫을 던져 25/50/75/100/125(+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맞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덫을 겁니다. 덫이 지나가는 경로의 미니언들에게는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붙잡힌 적 근처에 1.75초 동안 머물렀다면, 50/100/150/200/250(+1.2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클레드쪽으로 적을 잡아챕니다. 그리고 1.5초 동안 40/45/50/55/60%만큼 적을 둔화시킵니다.

스칼 미탑승 상태: 클레드가 총을 발포하여, 뒤로 밀려납니다. 총알에 맞은 적들은 30/45/60/75/90(+0.8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추가 탄환당 2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맞은 각각의 탄환당 스칼의 용기를 5%만큼 회복시켜주며 최대 2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레드의 스칼 탑승시 q는 논타켓 스킬이고 미니언관통이됩니다 클레드의 q를 맞추면 은신한챔프도 볼수있으므로 추격이 매우좋습니다 그리고 스칼탑승시 q를 맞추는 꿀팁은 클레드가 적챔프한테 최대한 가까이간다음 e씀과 동시에 q를 쓰면 가까이 있어서 거의 타겟팅처럼 쓸수있습니다.  미탑승시 q는 벽을 넘을수있습니다. 그리고 유일한 클레드의 패시브를 쌓을수있는 스킬입니다. 미탑승시q는 그브평타+넉백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버럭버럭
(Violent Tendencies)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기본 지속 효과: 클레드가 기본 공격을 할때, 광기에 휩싸여 4번의 공격 또는 4초 동안 15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광기가 끝난 후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네 번째로 적중한 공격은 20/30/40/50/60 +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0.05추가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의 주력딜입니다. 보시다시피 계수는 낮지만 w는 퍼딜입니다.  w의퍼딜을 넣으면 탱커도 녹일수있는 무시무시한 스킬입니다.

 

이랴!
(Jousting)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클레드가 돌진하여, 지나가는 길에 있는 적들에게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단,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이랴!가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맞췄다면, 클레드는 1초 동안 5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동일한 대상을 관통하는 돌진을 하여 20/45/70/95/120(+0.6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스킬은 벽을 넘을수없습니다 하지만 클레드e를 적챔프한테 맞추고 적챔프가 도망을 가면서 벽을넘게되면 e사거리안에 있을떄 e를 다시쓰면 벽을 넘을수있습니다. 그리고 e를 한번쓰고 적챔프가 죽었는데 e가 한번더 남아있을때 e를 쓰시면 그 적챔프가 죽은자리에 다시갑니다.
돌겨어어억!!!
(CHAAAAAAARGE!!!)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클레드가 아군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흔적을 남기면서 해당 지점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클레드는 피해를 흡수하는 200/300/400(+3.0추가AD)의 보호막을 얻고 돌진이 끝나고 난 뒤 해당 보호막은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스칼은 첫번째로 만나는 적 챔피언을 들이받아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대상의 전체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12/15/18%(+0.12AD)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클레드가 이 스킬을 사용했을때 모든 적들이 나팔 소리를 듣습니다.
사정거리: 5000
클레드의 핵심 궁입니다. 이스킬은 갱킹,한타떄 이니쉬를 걸수있습니다. 클레드궁은 한번 타겟을 찍으면 취소가 안되므로 신중하게 써야됩니다 그리고 클레드궁을 탈시에 주황색 원이 보일겁니다 그게 클레드가 도약할수있는 사거리입니다. 클레드 주황색원사거리안에 적챔프가 못들어가면 도약을 할수없습니다. 클레드궁 도약은 바이궁 같은판정이라 cc기면역도 되고 적챔프가 이동기를 쓰더라도 끝까지 쫓아갑니다. 그리고 궁은 최대한 아군도 같이 지나갈수있게 궁을써야됩니다 그러지 않게되면 클레드 혼자 들어가는꼴(던

지는꼴)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클레드의 패시브 팁을 가르쳐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레드의 패시브는 주황색 피가 스칼의 체력인데 주황색 체력이 없어지면 스칼이 도망가 클레드는 매우 느려지는 뚜벅이가 됩니다 하지만 적챔프한테 다가가면 이속이 증가됩니다. 그리고 평타나 q로 분노를 100쌓으면 다시 스칼이 돌아옵니다 주황색체력은 풀피가 된다는 것입니다.하지만 클레드가 싸우면서 잃은체력은 회복이안됩니다. 자 그러면 클레드는 미탑승시 q말고는 도망을 갈수없잖아? 라고 생각되실겁니다 그러면 도망가지마시고 싸우세요 그렇게되면 오일려 적은 당황할겁니다 클레드의 체력이 딸피였는데 분노를 쌓고 스칼을 타니 다시 체력이 생기니 오일려 적은 역관광을 당한셈입니다. 한타때 적과싸우다 스칼이 도망갔을때 절대로 쫄면 안됩니다. 끝까지 최대한 딜을 넣어 분노를쌓고 다시스칼이 돌아오면 도망가시든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스칼이 없으면 물약먹어도 스칼의 체력은 안채워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블클,망자의갑옷,거드라가 전부 다나왔다면 딜이 충분히 잘나오므로 탱을 가주세요 망자의갑옷은 클레드가 스칼 미탑승시에도 이속고자가 되는것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갔습니다. 템트리는 자유이지만 지금까지 저가 연구해본결과 이템트리가 딜로스 탱로스도 없는것같습니다. 하지만 AP가 많고 CC기가 많다고 생각되시면 밴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맬모셔스등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주시면 좋겠습니다.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됩니다.  추적자의검이나 척후병의사브르는 취향에 따라 둘중하나선택하셔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산드라
클레드가 궁을써서 리산드라를 노릴떄 리산드라가 궁을 자신한테 써버리면 답이없습니다.
마스터 이
클레드는 마이같은 평타위주 챔프한테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잭스
마이와 동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
샤코의 은신이 q를 쓰면 리신q처럼 보이고 클레드가 도주기좋은친구 쫓아가기에 특화되어있습니다. 그기다가 샤코는 물몸입니다.
니달리
도주기좋고 물몸인친구 2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쫄지 않고 끝까지 싸우기 한타때 궁을 통해서 이니쉬 걸고 최대한 딜러진 붕괴시키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가 공략을 처음써봐서 아직 미숙하고 부족한부분이 많습니다. 계속해서 이공략은 업데이트할것입니다. 혹시 추가할것 있으면 여러분의소중한의견 작성부탁드립니다 고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숙한 저의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해주시면 최대한 답해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