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7명
91.9% (34표)
0% (0표)
8.1%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34/37
[대규모 업데이트] v 9/24 신 무극검성 (新 无极剑圣), 이 대사 (易 大師),

- compact(2016-09-28, 조회수: 69291)


















신 무극검성 (新 无极剑圣), 이 대사 (易 大師),








우선 스승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소,

스승님과의 많은 수련과 연구 정신을 이어받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소,

하고 싶은 말이 참 많소,


목표 티어에 도달하고 나서 공략을 작성하려 했으나


450판 다이아 5 -> 강등 다시 승격후
850판 다이아 5 -> 강등 다시 승격

현재,

잦은 반복으로 힘들었소
그래서 목표 티어에는 오르지 못한 뒤
다시 복구 후 작성하는 글이오,


포식자 삭제와 궁 너프를 동반한 여러가지 마스터 이에 대한 너프로

많은 자들이 마스터 이 곁을 떠났소,,


그래서 현 마스터 이에 대한 사뭇 다른 아이템과

기존 마스터 이의 운영법을 틀어버린 운영법을 알려드리겠소,


(PC 최적화 공략)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OgBOH






우선 마스터 이에 대한 장단점과 현 마스터 이에 대한 고찰,


랭크 게임에서 마스터 이를 픽함으로써

타 정글러들보다 어떠한 장점이 있기에 픽하는 것이겠소?



1. 빠른 정글링


타 정글러 못지 않게 빠른 정글링,

빠르게 캠프를 돌 수 있소,


2. 1:1 능력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등으로 강력한 1:1 능력

3. 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 어그로 핑퐁 , 스킬 회피 , 데미지 감소

4.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 연장을 이용한 포텐셜


이 정도가 있소,






반면 단점은?


1. 최근 대세 정글러들에 비해 떨어지는 기동성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적을 따라가는 것을 제외하고 벽을 넘을 수 없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너프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고 첫 지속시간이 7초가 되었기에

최근 대세인 타 정글러들에 비해 기동성이 부족하오,


예를 들면

Nidalee(니달리)Rek'Sai(렉사이)Hecarim(헤카림)






2. 군중 제어기에 취약하오,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첫 지속시간이 7초가 되었기에 7초안에 적을 처치해야하는데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할 시 지속시간이 금방 끝나는 경우가 많소,


혹은 바로 죽는 경우가 많지요,,


그래서 피할 수 있는 것은 무빙이나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해주는 것이 좋소,







3. 부족한 생존성


생존성이 상당히 모자라오,

특히 적 진영에 들어갔을 시 다시 나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오,

"모 아니면 도" 인편이 많지요,






4. 성장 난이도와 성장을 못했을 시의 역할 부족


정글링만으로 성장할 수도 없는 노릇

갱만으로도 성장할 수도 없는 노릇


잘 분배해야 하는데 마음대로 잘 되지 않을때가 많소,


성장을 하지 못한다면 계륵


타 정글러에 비해 이도저도 안되는 경우가 많소,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배부른 포식자가 있었을 때에는 환영 타격을 이용한

괴랄한 데미지로 상당히 좋았으나 삭제 이후

많은 이들이 마스터 이를 떠나가버렸고       

추가적으로 궁 너프가 되버려 힘들어졌소,   


현 장인 랭킹에 있는 상위권 유저들도 마스터 이를 거의 하지 않고 있고

지금까지도 하고 있는 유저들은 그 아래권에 거의 포진되어있소,


그래서 현 마스터 이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템트리를 알려주겠소,


v9/24
최근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너프로 인하여 견해가 바뀌었소


핵심은

Smite(강타)Heal(회복)전투의 열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공략 정독 부탁드리오,


독서백편의자현
(讀書百遍意自見)



영상을 볼 때에는 배경음악을 꺼주시오,

(클릭하면 껐다켰다 할 수 있소)






-----------------------------------------------------------------------------



스킬 활용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소,
아이템 트리도 마찬가지,



1. Azir(아지르)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추격, Meditate(명상)을 이용한 평타캔슬로 마무리
2. Flash(점멸)전투의 열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Wit's End(마법사의 최후)아이템 트리로 1:3
3. Smite(강타)Heal(회복)로 소규모 교전 2:3
4. Ghost(유체화)영겁의 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아이템 트리로 한타에서의 역할
5. Flash(점멸) 추격, 포커싱의 중요성
6. 미드 방어구 관통력 Master Yi(마스터 이) Morgana(모르가나)Dark Binding(어둠의 속박)회피, Gangplank(갱플랭크)Powder Keg(화약통)회피, Meditate(명상)을 이용한 평타캔슬로 마무리
7. 미드 방어구 관통력 Master Yi(마스터 이) Nami(나미)Aqua Prison(물의 감옥)회피, Khazix(카직스)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두 번 회피,
8. 한타 참여 및, Alpha Strike(일격 필살)범위 계산, Malphite(말파이트)Flash(점멸)추격
9. Ghost(유체화)(정당한 영광)Highlander(최후의 전사) 후진입

10. Ghost(유체화)(정당한 영광)Highlander(최후의 전사)(저항 공성기)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니시에이팅


영상은 꼭 보는 것을 추천하오,
(모바일 시청 불가)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1.036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1,376 IP

] 표식 [

공격 속도


변화의 여지가 없소,

공격력 룬보다 좋다고 생각하오,




] 인장 [

고정 방어 x3 성장 방어 x6

전투의 열광을 사용하면 성장 체력룬보다는 이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있소,

고정 방어와 성장 방어를 섞어 셋팅하여 초중후반 밸런싱하게 스탯을 가져올 수 있소.




] 문양 [

성장 마법 저항력 x9


마스터 이가 기본 성장 마법 저항력이 있는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룬 셋팅이오,

다른 것보다는 이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있소,




] 정수 [

공격 속도


표식과 같소,

정글링은 공속이 훨씬 효율이 좋소,


-----------------------------------------------------------------------------


영겁의 힘을 사용할 시

인장 성장 체력 x9

문양 성장 마법 저항력 x6 고정 방어 x3

성장 체력은 영겁의 힘와 효율을 보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었소,


주 공략을 Smite(강타)Heal(회복)전투의 열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로 바꾼 이유를 먼저 말해주겠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너프 중에서 조합 이후가 아닌 '조합식'에서 문제가 생겼소

초반에 조합식으로 가져올 수 있는 공격력이 낮아져서 영겁의 힘을 사용하면

초중반에 이득을 얻는 난이도가 매우 어려워졌소,


그래서 이제 Ghost(유체화)영겁의 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지금 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오,

그래서 다시 본래 스승님이 사용하던 Smite(강타)Heal(회복)전투의 열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선택하였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크게 두 가지의 선택의 길이 있소,


전투의 열광      와       영겁의 힘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의 장점은 적을 상대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소,

그래서 초중반 교전에서 강력한 면모를 자랑하오,

이를 토대로 적을 많이 처치하여 성장할 수도 있소,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재사용 대기시간에 있을 때도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소,


영겁의 힘 그에 반면 영겁의 힘은 데미지보다는 안정성, 중반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와 성장 체력 룬과 함께

매우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소, 그렇기에 중반 교전에서 정말 좋소,

정글링만으로도 다른 특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장 요소가 있다는 점에서 좋소,


허나 단점은 영겁의 힘은 초반 교전에서 효율을 보기 힘든 특성이오,

열광과의 딜량 차이는 꽤나 큰 편이기에 익숙치 않을 수 있소,



] Smite(강타)Heal(회복) [

강타 / 회복


우선 스승님이 사용하던 이 소환사 주문을 어찌 사용하게 되었는가?

이것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싶소,


나의 스승님이신 무극검성님은 선대 스승이신 'Hongniu'님의 가르침,

그리고 교육 철학을 이어받았소,


그것이 무엇이었냐하면 대스승님께서는 마스터 이 유저들이 여러가지 방면으로

다양한 마스터 이를 플레이했으면 하는 바램과 교육 철학이 있었소,


그래서 스승님께서는 그것을 생각했다가 마스터 이로

팀원을 도와주는, 팀원을 위한 마스터 이, 어떻게?

그러다가 생각하게 된 것이 Heal(회복) 소환사 주문이었소,


Heal(회복)은 다른 소환사 주문과 다르게 난이도가 있었긴 했지만

그때 또다른 방식의 마스터 이가 탄생했소,


" 무극검성마스터이 "


무극검성의 참뜻 중 하나는 연구하는 자세,

그리고 배려하는 언행이라고 생각하오,




나도 처음엔 이것을 사용했다가 나도 생각해보았소,

나만의 마스터 이를 만들고 싶었소,


그것이 두 가지였는데

하나는 정말 균형잡힌 아이템 트리로 스승님과 비슷했고

하나는 높은 기동성과 탱킹력으로 적의 모든 집중포화를 받는

정말 극탱커형 마스터 이, 극스노우볼링 이니시 마스터 이를 생각한 것이

업데이트 전 Ghost(유체화)영겁의 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었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변함이 없었지만 말이오,


Smite(강타)Heal(회복)을 다시 소개하고 바꾼 것은 견해가 바뀐 것과

다시 옛 추억이 생각난 것도 있소,


하지만 아직 Ghost(유체화)영겁의 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포기하진 않았소,

정확한 연구가 된다면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패치 이후 다시 사용하는 소환사 주문,

회복의 장점은 대체 무엇인가?


1. 1:1 , 2:2 , 3:3 ….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큰 위력을 발휘하곤 하오.

2. 교전에서 팀원을 살려서 적이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사라지게 할 수 있소,

3. Meditate(명상)Heal(회복)의 어그로 핑퐁은 매우 훌륭하오,

이것을 잘 사용하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소,

4. 초반 Flash(점멸)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이속 버프로 사용하여

Flash(점멸)를 사용하였을 때와 똑같은 이득을 취했을때보다 Heal(회복)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소,


하지만 단점도 있소,


도주기의 부재, Ghost(유체화)Flash(점멸)와 같은 도주기가 없기에

먼저 적에게 잡힌다면 힘든 상황이 될 것이오,


맵리딩, 게임의 흐름을 이해하는 이해도 등이 중요하오,

그렇기에 난이도가 있는 소환사 주문이오,


잘 사용하려면 경험이 좀 쌓여야할 것이라 생각하오,


-----------------------------------------------------------------------------


다른 소환사 주문은?


Ghost(유체화)은 높은 기동성과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와드 무시갱, 역갱, 선갱 등의 여러가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잦은 교전에서 자주 사용가능하오,


Flash(점멸)은 어느 상황에서나 유동적으로 좋소,

나도 자주 사용하는 소환사 주문이니 점멸도 참 좋소,


Cleanse(정화)은 적 CC기가 정말 많고 강력하다면 가끔 사용하오,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 소환사 주문이오,


Exhaust(탈진)은 1:1, 중후반 교전에서 딜러들의 발을 묶기 좋소

최근에는 사용한 적이 없으나 이것도 연구해보겠소,


Teleport(순간이동)대스승님은 이것을 자주 사용하였소,


Ignite(점화) 불필요하오,





_____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_____

] 득도의 길 [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라 함은 딱히 없소,

스킬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잘하면 되는 것이오,


하지만 있다면 있긴 있소,

가장 빠르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인데


평평평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평인데

여기서 포인트는 Double Strike(2연속 공격)모션이 나갈때 Q를 써서 모션 캔슬을 하고 명상 캔슬까지 하는 것이오,


혹은


평평평Meditate(명상)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평으로도 사용 가능하오,


Double Strike(2연속 공격)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모션 캔슬이 빠른 편,


Double Strike(2연속 공격)Meditate(명상)평도 좋소,

스킬 활용 팁

Double Strike(2연속 공격)


스택을 잘 이용하시오,

Double Strike(2연속 공격)는 동작이 나간 뒤 움직이거나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하여도 그대로 2타는 나가기 때문에 잘 활용해주시오,

도주할 때에도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을 바위게나 미니언에 쌓다가 적에게 기습을 하는 때에도 사용할 수 있소,


Alpha Strike(일격 필살)

1. 적을 벨 수 있는 상황이면 한 번 공격한 후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소,

2. 충분히 적에게 붙어서 벨 수 있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아꼈다가 적이 도주기를 사용했을 때 사용하거나 Flash(점멸)예측, 혹은 사용하지 않아도 좋소,


3. 적의 중요한 스킬을 피할 때도 침착하게 사용해주시오,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모션이 길기에 잘 활용해야 하오)

적들의 집중포화에서 벗어나거나 그럴 때 쓰는 것이 좋고

1:1 상황에서 유리하다면 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하였을 때,
비등비등하거나 불리하다면 상대의 주요 스킬을 회피하는 식)

특히 궁키고 적 라이너에게 갱을 갈 때에는 바로 Alpha Strike(일격 필살)사용은 금물,

미니언에게 긁어지는 시간이 있기에 Highlander(최후의 전사)시간 지연,

Alpha Strike(일격 필살)은 중요할 때 잘 쓰는 게 가장 중요하오,


Meditate(명상)


1. 적의 주요 피해를 흡수할 때 잘 사용해주시오,

2. 적을 바로 처치할 수 있거나 빠르게 피해를 입혀야 할 때 Meditate(명상)을 이용하여 적을 한 번 더 베어주시오,

3. 한타나 교전 중 적을 공격할 수 없고 일방적으로 피해를 입는 상황일 시 Meditate(명상)로 앞라인을 구축시켜주시오,


[ 명상 캔슬은 함부로 사용하지 마시오 ]


Wuju Style(우주류 검술)


적을 벨 때에는 필수로 사용하시오,


Highlander(최후의 전사)


1. 너무 일찍 사용하지 마시오,

신중히 사용하시오,


2. Ghost(유체화)가 있다면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소,


3.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저번 변경으로 많은 이득을 봤을 때 더 오래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적 두 명 처치 후 다른 라인으로 가서 추가 갱,

혹은 교전 이득을 본 후 멀리 있는 적을 처치 후 추가 이득을 볼 수 있소,






추가로 스킬 트리는 Alpha Strike(일격 필살)3렙, Wuju Style(우주류 검술)5렙을 투자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오,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이 나오는 시점부터 Wuju Style(우주류 검술)에 투자하는 것이오,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레벨이 오를 수록 1:1 상황이나 등등

좀 더 강력하지만 초반 공격속도가 낮은 상황에서는 Alpha Strike(일격 필살)

투자하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오,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바로 마스터한다고 한들 생각보다 딜링체감을 못 느끼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부터 마스터하려 한다면 초반 정글링과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딜이 부족하오,

그래서 이것이 가장 균형있는 스킬 트리라고 생각하고 있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주요 아이템 [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가장 핵심이오,

이것이 기본적인 판단과 성장 다음으로 이것이 제일 중요하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체력 +700 공격력 +30, 기본 공격시 1.5초동안 슬로우 40%

한 번 공격한다면 거의 무한 둔화라고 봐도 무방하오,


그것뿐만이 아닌 기본 스탯이 아주 높기 때문에 선택하면 좋은 아이템이오,


전투의 열광

전투의 열광 마스터 이


우선 가장 균형잡힌 아이템이라 소개했던


___(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Wit's End(마법사의 최후)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ardian Angel(수호 천사)Ninja Tabi(닌자의 신발)___


이것의 장점은

1. 아이템이 가격 대비 성능비가 매우 좋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3100G

Wit's End(마법사의 최후) 2500G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2700G

Guardian Angel(수호 천사)2600G


2. 아이템트리가 딜로스, 탱로스를 유발하지 않소,

모두 딜과 탱을 겸비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있소,

아주 균형 잡힌 아이템들이오


3. 그로써 딜러 역할과 탱커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소,

적의 누킹을 버티고 지속딜링이 가능하오,

아주 좋다고 생각하오,


그리고 이 아이템 트리의 또다른 장점은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재사용 대기시간에 있을 때

그냥 1:1 교전을 하여도 쉽사리 이길 수 있다는 점이오,


" 운영 "

신 무극검성식 열광 마스터 이 운영


공격적으로 적 정글에 3~4렙 이후부터 잦은 개입,

가능하면 적 정글 시야 장악을 하곤 하오,

적 정글에 들어가서 적 정글을 카정하기도 하고 이것으로

적 정글보다 앞선 성장으로 발빠른 갱, 시야를 바탕으로한 역갱


그리고 이기고 있는 라인에 와드를 해주고 갱, 다이브 등으로

이기고 있는 라인에 힘을 실어주고 갱 혹은 다이브를

성공한 후 포탑을 철거하곤 하오,


빠른 스노우볼링, 그리고 그것으로 위와 같이 아이템을

구매하여 딜, 탱로스 없는 구성 아이템으로 중후반

교전에서 큰 힘을 발휘하오,


이것의 핵심은 초반 주도권을 얻는 것,

정보력도 중요하오,

 우리 팀원들중 어디가 이기고 지고 있는지

조합을 비교하여 어느 라인에 힘을 주는 것이

게임 전반적인 영향에 도움이 될 지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판단이 중요하오,


이것만 잘하여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오,,

자세한 것은 관전, 다시보기를 본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오,


-----------------------------------------------------------------------------


영겁의 힘

영겁의 힘 마스터 이


___(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___


이것의 장점은


1. Ghost(유체화)를 이용한 빠른 기동성과 함께 딜러진에게 다가가

많은 집중 포화를 받고 우리 팀이 딜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소,


2. 정말 탱커로써의 큰 역할도 할 수 있을 뿐더러 데미지도

좋은 편이기에 이것도 참 좋소,


단점은


초중반 이득을 보는 난이도가 높소,

초중반 딜량치가 낮기 때문에 안정성은 높지만

캐리력이 전투의 열광에 비해 낮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너프로 인하여 그게 좀 더 심해졌소,

좀 더 추가적인 연구 이후 자세하게 저술하겠소,



특징은 적 딜러진에게만 붙어도 한타 교전을

이기는 경우가 꽤나 많소,


적 딜러진 입장에서는 상당히 까다롭겠지요,


"운영"

신 무극검성식 영겁 마스터 이 운영


많은 정글링, 빠르게 코어템을 뽑는 것이 좋소,

그리고 시야장악은 항상 중요하오, 그리고 초반 레드 버프와

Ghost(유체화)로 개입이 가능한 라인을 잘 보는 것이 좋소,

그리고 와드 무시갱과 역갱 위주 플레이가 좋소,

그리고 안정적으로 천천히 적보다 차이를 벌려가다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과 다른 방어 아이템이 나왔을 때 급격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것이

핵심 중 핵심이오, 교전에서 앞라인을 구축하고 딜러진 붕괴를 하며

많은 교전을 일으켜 이득을 보는 것이 중요하오,


물론,, 잘못 진입하면 상황이 안 좋아지니 이것을 판단하는 것은

경험을 바탕으로한 판단이 중요하겠지요,,


그리고 정말 어떻게 싸워도 이길 정도의 상황이 나온다면

그럴 때에 이니시에이팅을 하는 것이 좋소,


아이템을 (정당한 영광)(저항 공성기)(즈롯 차원문)Guardian Angel(수호 천사)와 같은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도 좋소,

그런 식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Ghost(유체화)영겁의 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마스터 이의 목적이오,


이것도,, 관전과 다시보기를 참조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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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 탑 마스터 이에 대한 견해 [


우선 라인으로 가면 정글보다 하이 리턴, 하이 리스크가

심해지는 편이오, 초중반 주도권을 잡는 것이 중요하오,

그리고 그렇기에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오,


그리고 라인전에서의 체력, 마나 관리 등 여러가지로

메타가 바뀌면서 좀 힘든 면이 많이 생겼소,


그래서 라인에서 사용하려면 정말 숙련되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에 있소,




그와중에 내가 만든 것이 미드 극방관 마스터 이 였소,

올방관룬에 천둥군주, 그리고 방관 아이템 셋팅으로

아주 빠른 적 딜러 처치가 가능하오,


치명타 트리와 대조하여 장점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만 구매하여도

정말 엄청난 딜을 내뿜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소,


___(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필멸자의 운명)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___


이런 식의 아이템 구성으로 높은 유틸성, 방관으로

중반 로밍이나 딜러 처치에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소,


하지만 초반 솔킬은 조금 무리가 있고 중반에 좋소


스펠은 Ignite(점화)Cleanse(정화) 등을 추천하오,


다른 평범한 마스터 이 아이템트리라면

(예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Exhaust(탈진)가 더 좋다고 생각하오,


미드 마스터 이도 조금 더 연구하여 곧 더 자세히 저술하겠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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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마스터 이는 사실 연구하던 게 성과를 보이지 못하여

소개하고 싶지만서도 내가 잘 못하는 것을 소개하기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같아서 이야기하지 않겠소,


탑 마스터 이에 관심이 많다면

탑 마스터 이, 現 마스터인 'tanna'와 前 챌린져 & 現 D2 '홍대 코인 노래방'의

룬, 특성과 플레이 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것같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나의 적은 나 자신이오..
나 자신을 이기는 것이 제일 어렵소..
무리는 금물이오..
꾸준히 성장하시오..

"과유불급(過猶不及)" 잊지 마시오..
엘리스
고치나 줄타기 등 여러가지로 까다로운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는 현 솔랭 기준
대세 챔피언인 엘리스, 최근 만났을 때 상당히 까다로운 것을 예전에도 알았지만
더욱 느꼈소,

밴하는 게 가장 좋지만 적으로 만난다면 시야장악, 역갱 위주로 잘해주시오,
갱플랭크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많은 너프를 당하였더라도 현재도 매우 좋은 대세 탑 챔피언,
갱플랭크, 선갱도 적 정글러에게 역갱을 당하면 까다롭고 다른 라인에 궁극기로 주는 영향
한타까지 모두 게임을 이기는 데에 까다로운 챔피언이오,

밴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오,
상대방에 있다면 전투의 열광을 사용할 시 시야정보를 이용한 잦은 갱,
영겁의 힘을 이용할 시 역갱 혹은 한타에서 버티며 앞라인에서 잘 해주는 것이 좋소,

(순수 1:1 구도보다는 현 메타, 게임 전체에 까다로운 챔피언 둘을 엄선해보았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그걸 학습하고 반복하시오,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마스터 이
그걸 학습하고 반복하시오,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마스터 이
그걸 학습하고 반복하시오,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소,

항상 누구든 긴장하고 겸손하게 하시오,

나 자신에게 관용을 베풀지 마시오,

팀원에게는 관용을 베풀어 주시오,



나 자신을 갈고 닦으시오,

내면을 보시오..

항상 성찰하시오,

매번 발전하고 느끼시오,


그리고 항상 언행을 바르게 하시오,


구화지문 설참신도

(口禍之門 舌斬身刀)


소인도 한때 수행이 부족했을 때 상당히 바르지 않은 언행을 많이 하였소,

100~150판 정도마다는 속으로 인내했던 것들을 퍼부었던 것같소,

그 때 피해를 입었던 자들에게는 상당히 미안하다고 하고 싶소,

혹시 이 공략을 보고 댓글을 남겨준다면 당장 사과하겠소,


현재는 스승님의 말씀을 다시 한 번 깨닫고 그렇지 않소,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언행을 바르게,

바르지 않은 언행도 나 자신, 모든 챔프의 적이오,




과거부터 현재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망치고 있는 요인 중 하나,

우리부터 조금씩 실천해보면 어떻소?



과이불개시위과의

(過而不改是謂過矣)


과즉물탄개

(過則勿憚改)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나 자신의 적은 나 자신이오 "



OP.GG 장인랭킹,


 


FOW 장인랭킹,



다이아몬드 4 승급,

(D3 승급전 실패)


닉네임을 이리 바꾼 것은 스승님을 사칭하기 위해서가 아닌

잊혀진 스승님을 다시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바꾸었소,

게임 내에서도 오해하는 분들께 이야기하는 부분이오,

오해없길 바라오,



무극검성(无极剑圣)의 가치를 이어나갈 것이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아이템란에서 매우 자세히 저술하였으니

추가 공략란에는 적을 것이 없소,

초반 운영법

시야장악, 심리전이 중요하오,

 

중반 운영법

교전에서의 진입각, 그리고 역할,

교전을 할 지 하지 않을지 하는 판단,

스노우볼링을 크게 굴릴 수 있는 교전을

잘 판단하여 일으키거나 혹은

당해도 잘 받아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오,

그리고 무리는 금물, 방심하지 마시오,


" 언제나 뒤에 적의 정글, 미드, 서폿 라이너가 있소 "

후반 운영법

스플릿 운영보다는 우리 팀과 함께 있어주시오,

짤리지 마시오,


한타에서 지금껏 성장해온 모든 기량치를 퍼부어주시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적 딜러진 붕괴,

포커싱의 중요성,

항상 적 딜러를 중요시 보시오,


" 적은 여럿, 검은 하나 "

 

챔피언별 대응법

초반에 강한 정글러들의 카정을 조심하시오,

버프몹을 처치할 때에는 수시로 와드하시오,

그리고 매복을 잘 하시오,


나중에 많이들 힘들어하는 챔피언들을 몇 명 선정하여

이것도 저술하겠소,

 

마치며

 마스터 이는 무엇보다 경험이 중요하오,

이 공략을 보고 티어가 오르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소,


마지막으로 스승님이 알려주시고 읊었던 시 하나로 마무리하겠소,




답설야중거 (踏雪野中去)

눈 덮인 들판을 걸어갈 때는


불수호난행 (不須胡亂行)

발걸음을 함부로 어지러이 걷지 마라,


금일야행적 (今日我行跡)

오늘 내가 걸어간 발자국은


수작후인정(遂作後人程)

반드시 뒷사람의 이정표가 되리니,


-서산 대사 (西山 大師)

 

소인이 현재 포식자 삭제가 된 우주 검사의 선구자가 되어보겠소,

여러분들보다 먼저 걸어간 발자국, 이정표가 되겠소,

우선 스승님과 Master Yi 클랜에 있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표하오,


그리고 공략을 읽어준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말씀 표하오,


목표 티어에 도달하여 그대들의 신뢰를 더더욱 얻고
더 많은 경험을 쌓아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소,


지속적으로 공략을 추가해나가도록 하겠소,


- 더 깨달은 점이나 추가할 점있으면 추가하겠소-

-댓글로 궁금한 점 질문한다면 친절히 답변해주겠소-

-혹시라도 친구 추가 한다면 감사히 받겠소-


Xiexie nin, XianSheng, Wo aini,


p.s 스승님의 공략이오,

이것도 기회가 된다면 봐주었으면 하오,

[선율]힐/얼어붙은 망치/ 마스터 이 ㅡ 이(易, 이), 무극검성(无极剑圣)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17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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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24


원래는 D3에 도달하고 다시 공략을 저술하고 싶었으나

D3 승급전에서 떨어져서 정말 안타깝소,


제자들과 그리고 다른 많은 독자들이 기다리고 있고

공략에 부족한 점이 많은 것같아서 티어만 복구하고서는

공략을 재저술하고 업데이트했소,


오늘 대규모 업데이트라곤 하였지만

이것도 모자랄 수 있다고 생각하오,

내가 생각해도 미비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소,,


빠른 시일 내에 좀 더 알차게 많은 내용 추가해보도록 노력하겠소,

친구 추가나 질문은 한다면 친절히 받으니 편히 해주시오,


그리고 클럽에 관한 이야기는 Master Yi 클럽은 스승님이 관리하고 계시오,

스승님과의 어떤 특별한 사연이 있거나 배려하는 언행을 하는 자만

클럽에 초대하고 계시고 관리하고 있으니.. 클럽 가입은 어렵소,


그러나 내가 새로 만든 l 무 극 검 성 l 이라는 클럽이 하나 있소,

정말 배우고 싶고 배우러 들어온 제자들과 소통하고 싶다면

그곳에 초대해주곤 하겠소,


---9/28 맞춤법 및 소량 수정---

] 곧 더 많은 공략 내용 추가하겠소 [


----- 최근 전적 업데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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