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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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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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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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트리스티나 탑에 안티캐릭이 더생겼다! ver1.3

- Slash00(2016-09-15, 조회수: 7983)

거의 모든 챔프 상대로 유용하면서 카운터가 좀 확실한 면이 있습니다.
*본인은 티모 장인으로 다야 찌끄래기입니다. 실력 없어서 상위티어는 못가고요. 그래도 티모 대안으로 연구중이긴 합니다. 사실 다야도 짤려서 이젠 브실골플에네요. 다야 4까지 티모로 그 많고 많은 트롤을 격으면서 솔랭으로 갔었는데 역시 실력이 없어서....(티모 인식 개구릴때 갔음. 지금도 마찬가지인가....)

탑티모도 2티어(티모처럼) 캐릭으로 유용한 챔입니다. 이 챔으로 캐리한 적도 많습니다.(단지 팀이 다 집어 던져서 빡셔서 그렇지. 탑트리다~ 아군아 던져라~)

티모처럼 인식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챔입니다.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상황에 따라 라인 유지력이 필요한 챔프가 있는데 그럴경우 흡혈귀를 통해 보충합니다. 하지만 하다보면 킬각 땜시 타고난 재능을 더 쓰게 될것 입니다.

마스터리를 책략 18로 바꾸었습니다 이유는 천둥군주 때문인데요. 초반 이득을 좀 많이 봐야 할 트리스티나의 경우 전투의 열광보다는 천둥의 군주가 킬각을 잡기 쉽더군요. 그리고 초반 더 강해요.
다른 장점이라면 한타페이지에서 점프점프가 트리스티나는 되어야하는데 그 경우를 천둥군주가 더 잘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마스터리를 바꾸었습니다.
티모랑 동등. 점화가 더 좋습니다. 킬각 잡기도 좋고요. 텔 쓰실 분은 쓰시는데 사실 킬 따기 위해선 텔보단 점화가 좋아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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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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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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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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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블루골렘 작은거 2개 먹을때도 있는데 그때는 e를 먼저 그 다음은 q를 찍습니다. 아 이거 안알려 주고싶었다. 공략이니 올린다. 트타 e를 이용해서 잘드시면 피 안달거나 평타 한대맞고 블루의 작은골렘은 2개나 쳐묵쳐묵할 수 있습니다. 요령은 알아서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원콤 보일시 eq평타 3방 w평 w(또는 궁과 점화)로 위치 선정이긴한데(딜을 주거나) 이게 인코스 아웃코스를 따르면 더 잘됩니다. 인코스 아웃코스는 항심이에게 배우길. 

사실 w를 2번 딜링용으로 쓸 킬각을 만들면 안됩니다. 이건 도박이기에. 사실 e리셋 w스킬은 추노용으로 써야합니다. 한번의 w로 슬로우를 4타에 e로 리셋된 w로 추노를 할 생각으로 쓰시는게 옳습니다. 그리고 죽이면 w는 돌아오게 되는데 그걸 도주용으로 쓰시는 겁니다. 만약 상대 빽업이 온다면 말이죠.


집 한번만 갔다와도 w를 딜링용으로 쓰지 마십시요. 슬로우 용으로는 몰라도. 트타의 평타 한대가 상대에게 더아픕니다.

스킬 활용 팁

 트타의 w가 매우 중요한데요. 로켓점프는 슬로우가 있는 스킬입니다. 갱호응시 사용하세요. 이게 제일 중요하네요...

그리고 트타의 경우 도주기가 뛰어난데 전 약간 딜탱으로 트타를 사용합니다. e를 이용한 w리셋이나 킬로 w리셋을 이용해서 에코처럼 어글을 좀 빼주는게 팀에게 도움됩니다. 한타시 말이죠.


그리고 한타시 궁은 한타시 킬을 내서 w리셋으로 어글을 못끌시 상대의 돌진기 방해용으로 쓰셔야합니다. 딜로스가 나도록요.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도란검 2개가 좋습니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원딜의 체력부족에 의한 탑신병자의 싸움에서의 원콤문제점 해결. 그래서 무조건 2도란검 갑니다.

그리고 핵심 아이템은 죽음의 무도 입니다. 이거 없으면 탑트타는 거의 .. 없다 보시면 됩니다. 딜도 탱도 애매해져서. 입은 피해의 15% 3초 지속 효과가 생각보다 큽니다. 트타라는 챔프를 탑에서 쓸수 있는 이유도 다  이템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상황별로 다른데 기본적으로 이것은 지키셔야 합니다. 한타시 2~3인의 분산딜로 녹지 않아야한다. 이것을 기반으로 템을 올리셔야합니다. 이 부분 안읽고 탑 트리스티나를 했을시 책임은 님이 지셈.

그리고 템 트리 종류별로 올려 드립니다. 취향별 상활별로 쓰세요. 이게 좋을수도 있고 저게 좋을 수도 있는 경우가 있어서 상황따라 씁니다.

상대가 ad딜탱일경우(풀피 원콤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2도란->죽음의 무도 -> 광전사 신발 -> 몰왕검 or 마법사의 최후 -> 스테락 or 스태틱의 단검 or 유령무희(유령무희는 한타에서 한놈이 미친척 나만 봐서 못살겠다하면 가는거 입니다. 그외에는 가지마세요. 딜템을 갔는데 효율이 그닥입니다. 스테락과 스태틱은 상황따라 다르니 많이 죽어보세요. 많이 죽어보라곤 밖에 말을 못드리겠네요.) 그후로는 상황별로 많이 바뀌니 상황따라 가세요.

2도란 또는 1도란 -> 얼망 -> 광전사 -> 스태틱의 단검 or 마법사의 최후 or 몰왕검 -> 죽음의 무도 or 스테락 or 몰왕검 -> 유령무희 or  루난등의 공속 or 몰왕검 -> 최후의 속삭임
이것이 기본이고 상황따라 템을 변화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트타탑은 탱커가 아닙니다. 모든 딜탱들은 고정템트리 쓰는거 아닙니다. 상황 맞게 가세요. 하지만 신발빼고 얼망과 스태틱의단검(또는 마법사의 최후 또는 몰왕검)은 고정입니다. 딜과 방어를 고려한 템트리입니다.(이렇게 얘기하고 구인수가 있긴하지....) 딜로스를 최소화한 템트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4코는 무조건 회후의 속삭임 맞추세요. 중간 템이긴해도 이때되면 딜이 안박힙니다. 가셔야함.

상대가 ad이고 원콤형일 경우
2도란 -> 루비수정 또는 심하면 요림의 주먹까지 -> 죽음의 무도 ->광전사 -> 그 후 위와 비슷한 템트리

또는 위 얼망템트리

상대가 ap일경우
2도란 또는 1도란후 음전자바로 -> 마법사의 최후 -> 그후 비슷한 템트리

상대가 ap가 너무많은 조합일 경우
2도란 -> 마법사의 최후 -> 주문포식자 -> 광전사의 신발(탱봐야할땐 헤르메스가세요. 하지만 팀이 똥싸는 관계로 광전사 가겠음.) -> 상황에 따라 올림. 여기서 주포와 마법사의 최후는 상황별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공격형으로 딜을 추가 하고 싶다.(요즘 주로 미는 빌드)
1도란 또는 2도란 -> 선 bf검 -> 곡궁 -> 광전사의 신발 -> 그 이후 상황별로

공속 템트리형
2도란 -> 마법사의 최후 또는 몰왕 -> 마법사의 최후 또는 몰왕 -> 광전사의 신발 -> 상황별로

또한 여기에 더 추가할 사항이 있는데 팀이 ad딜이 너무 많다 하실때는 구인수의 격노검 같은 ap추가 딜이 붙은 템을 사시는 것도 좋습니다.

템트리 변화시킨 것들이 많으니 다 읽으시고 이게 좋겠다 싶으신 것을 사시면되는데 도끼는 가지마세요. 별로임. 차라리 망치가남. 

도끼같은 것도 많이 사보았지만 트타의 특성상 딜로스가 심하므로 딜에 치우친 딜탱형으로 안정성은 어느정도는 감수하셔야합니다. 애매한 딜링템은 가지마세요. 탱 또는 딜 확실한 템을 가셔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제가 티모를 해서 아는데요 이챔을 만나면 헬오브 게이트가 열릴 것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녀석이 cs를 허락 맞고 먹게 만듭니다. 심지어 한타시 q실명때문에 탑트타만 볼시 전 아무 것도 못해요. 어글은 개뿔이고 딜도 안들어갑니다.
판테온
이거 이기는 탑캐릭 쉔 말고 있나요? 궁금해서 물어봄. 쉔도 가끔 발리던데.
올라프
같은 맥락으로 탑신병자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라인 중간에서 cs드시면서 견제하다가 도끼좀 연속으로 맞으면 죽겠다 싶으면 e를 이용 w초기화 이용해서 도망치세요. 그럼 카운터 아니지 않아? 하시겠지만 그냥 안녹습니다. 진정 초기화 이용할때까지 딜이 도끼 4방만 맞으면 어휴 더들어가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라인전 한정으로 궁과 점화가 돌시 바닥에 미리 술통은 안깔아 놨다면 e w선집입 w초기화(추노용. 딜용아님) 평타 궁점화평타 갱플죽음 콤보로. 영혼까지 털 수 있습니다.(사실 귤먹기전에 점화거세요.) 물론 상황봐서하삼. 칼에 불붙었는데 마구잡이로 덤비는거 좋은거 아닙니다.

갱플이 탱을 갈까 고민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라인전 한정으로.
다리우스
뚜벅이. 심지어 트타의 궁까지 맞으시면서 e를 이용한 w초기화로 트타가 추노까지 할 수 있습니다. 렙이 올라갈 수록 트타의 사거리가 길어져서 다리가 할 수 있는게 맞으면서 cs먹기입니다.
리븐
렙이 올라갈 수록 리븐은 원콤밖에 볼 수가 없는데 (사거리땜시) 템을 우린 딜로만 가지않았음으로 원콤이 날 수 없습니다. ew스킬을 잘 이용하고 마지막에 리븐이 잡을라 발악할때 r살며시 눌러주며 평타를 날려줍시다.

 

 백도 챔프도 맞지만 탑트타가 왕귀형 딜탱이 컷을때 약한 것도 맞으므로 한타 참여를 할때도 생각해야합니다. 많이 져보세요. 이렇게 밖에 얘기를 못드리네요. 경험은 중요한 것이니.


트타에게 1코가 떳을시 탑라인 로밍가면 탑하나 주었다고 생각하십시요. 타워미는 속도가 철거반장입니다.


그리고 탑으로 트타를 갔을시 암살자용으로도 쓸수 있다고 생각하십시요. 탑트다의 딜링이 제가 가는 템트리로 갈시 미드건 원딜이건 3초내로 녹일 수 있습니다. q를이용한 공속증가와 e의 2ad가 넘는 폭딜 그리고 원딜챔이라고 믿기 힘든 즉시발동형 궁딜 마지막에 살며시 안죽으면 점화까지. 상대 미드가 르블 같은 것일 시 원콤만 안나면 역 원콤을 만들 수도 있는 것이 암살자 트타입니다.


그리고 탑트타는 끝나고 보면 딜링이 높지 않습니다. 중반 딜로스가 크기 때문인데요. 그것을 한타때 아군대신 어글을 끌어주는 형식으로 한타페이지를(w상황봐서 진입하라는 소리임. 아군의 호응과 동시에 w로 들어가는거 많이 죽으면서 배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들어가지 말아야 겠구나하면서) 딜탱이긴한데 어글형으로 딜탱처럼 끌어주시면 됩니다. w진입 했는데 킬소리가 난다면 w추노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e를 이용한 w초기화는 사실 필수. 이게 없으면 죽어야죠. 리셋이 안되었는데 트타로 살길 바랍니까? 

한타 페이지에서 망설이신다면 기준을 드리겠습니다.

1. 백도어

2. 상대 딜러 압살 및 진형쪽으로 밀어버리기 후 w 리셋 도주

3. 궁으로 탱커진형 무너트리기


가끔 트타로 어이가 없지만 탱을 봐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황을 봐서 아군이 딜링이 충분하지만 탱의 부재로 한타에서 밀릴시 탱커 역활을 수행할 수 있는 딜링형 탱커템을 상황봐서 가셔야합니다. 급하게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라인전이 끝나고 천천히 고려해서 가십시요.


자 라인전으로 넘어갑시다.


일단 라인을 당기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트타의 e스킬상 라인은 밀리게 되죠. 그렇다면 어째야 겠는가? 상대 라인 기준으로 정글로 들어가는 입구에 벽이 있습니다.(이해 못하면.. 말고...) 상황에 맞게 그 라인을 안넘으시면 됩니다. 트타는 w도주기가 레넥톤 급으로 도주에 유용하기 때문에 도주하나는 일품입니다. 우린 점멸까지 들었잖아요. 갱 회피가 생각보다 잘되요. w가 없으면 최대한 사리세요. 트타의 생존력을 높일 방법은 그것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티모와 트타가 탑으로 갈수 있는 이유는 도주기가 2개 라는 점이입니다.(사실 2개 아님 원딜로 탑가는거 생각좀 해보셔야함. 퀸도 요즘 잘 안쓰는 이유가 이거기도하고라고 은근히 추측해봄). 티모의 버섯 슬로우와 시야확장 그리고 w의 이속도주. 트타는 w의 큰 도주와 r스킬의 거리 벌리기(잘만하면 2명다 뒤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각 잘재면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트타는 상대에 따라서 점멸 도주부터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w을 가끔 막아버리는 캐릭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멸도주부터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겁니다.


여기까지가 라인전 생존이였고 딜교 부분입니다. 


e를 상황에 맞게 잘 사용하세요. 그리고 e를 붙였다면 q가 동시에 나가셔야합니다. e스택을 최대한 주어야 하거든요. 또한 인코스 아웃코스를 잘 생각하십시요. 이것을 이용하면 킬을 쉽게 낼수도 있습니다. 티모랑 다를게 없는 딜교방식이라... 중요한 것이 있는데 트타의 경우 궁뎀이 셈으로 원콤각을 노릴수 있는데요. w진입을 이용한 원콤각을 죽으시면서 좀 배우시면됩니다. 다 경험입니다. 


라인 클리어는 e스킬을 이용해서 스택을 쌓아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클리어가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궁을 이용한 로밍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상대 와딩위치를 파악하고 wr를 이용한 변수를 잘 이용하십시요. 배달시켜 순삭 시킬 수 있다면 w초기화 또는 점멸로 빠져나오실 수 있습니다.


트타는 생각외로 딜링이 셈 챔피언입니다.(스킬딜링입니다.) 맞다이시 w로 바로 빠지시는것은 캐릭별로 죽어보면서 배우시고 eqw를 잘 활용해서 상대가 무리해서 들어올시 3렙에 이렐정도를 살며시 잡아줍시다. 트타가 약한챔이라고 쫄지마세요. 티모처럼 생각외의 딜링이 나오는 캐릭입니다.


라인전 설명은 여기까지 입니다. 캐릭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올림-


리븐 

난이도 하

그냥 티모처럼 거리재면서 플레이하고 원콤각이 날시 죽이시면 됩니다. 단지 손이 역카운터를 만드는 캐릭입니다. 스킬 연계에 따른 딜교 손해를 보지 말고 딜교할때 쫄지 맙시다.

갱플랭크
난이도 하

점화와 궁이 찰때마다 갱플에게 1데스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w로 이속 감소 w초기화 추노하면서 계속 때리세요. 대신 칼에 불붙었을때 다이브 금지. 라인전 한정으로 갱플 극카운터가 트리스티나입니다.

클래드 
난이도 중

솔직히 라인전은 이 녀석에게 질일 없습니다. 클래드가 트리스티나를 잡을 스킬이 전무하다고 보시면 되고, 또한 클래스가 피통 없어서 도마뱀녀석이 도망갈시 그냥 트리에게 원콤각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만큼 트리의 궁딜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단지 로밍을... 못막아서 흠흠.. 알아서 잘하시겠지. 사려라 봇미드야. 그 정도 실력은 있지?(개솔이니?)

가렌
난이도 하

그냥 다리같은 뚜벅이. 단지 미친척 cs도 안먹고 공템만 올리는 가렌이 있어요. 뭔 개솔 이라고 할지 모르지만. 그런녀석이 있어요. q찍히면 원콤입니다. ㅋㅋㅋ 당해봐야알지. 난 티모를 하도해서 당해본적이 큼큼.

나르
난이도 하

솔직히 너무 쉽습니다. 티모로 나르 괴롭히던 생각나네요. 심지어 트타는 원콤이라는 티모와 다른 능력이 있습니다. 그냥 거대화 안되고 원콤낼 수 있을 것 같으면 줘 패세요. 그냥 잡습니다.

노틸러스
난이도 하

e스킬 조심하시고 마방천 하나 사시고 헤르메스 가셔도 되니(또는 마법사의 최후) 딜교 손해만 안보면 쉽게 이깁니다?(잡습니다.) 킬따려고 너무 조급해 하지마세요. 

니달리
난이도 하

1렙부터 18렙까지 전레벨구간 니달리가 트리스티나를 이길 수 구간이 맞다이로 없습니다. 상황봐서 그냥 e묻히고 w선집입하세요. 창맞아도 이깁니다. 깝치면 w초기화로 죽여버리면 됩니다. 물론 갱조심.

다리우스
난이도 중하

초반에 끌리시면 지고요. 거리 조절만 잘하시면서 줘패면 됩니다. 다리가 끌기로 맞다이 시전시 침착하셔야 합니다. e를 묻히고 다리의 움직임에 맞추어 w를 다리 중앙에 써주어 돌끼 돌리기의 피흡을 막아만 주신다면 다급한 상황에서 다리에게 역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뭐 그게 아니여도 다리 짤짤이 맞다가 울다가 갑니다만.....

럼블
난이도 중

서로 폭딜이 비슷 할 것입니다.(트리스티나의 놀라움. 럼블이랑 스킬 순간폭딜이 비슷하다.) 견제로 우위를 점하시고 w를 궁피하는데 잘 쓰시다면 선취점 얻을 수 있습니다.

레넥톤
난이도 중

e를 들어오는데 2번쓰게할 거리에서 짤을 잘 놓으십시오. eqw평e로 빠져나가는데 레넥톤이 유리하게 딜교하시면 집니다.(기본인가... 기본이긴하지... 이해못하시면 브실골플입니다. 아 미안 나 플레네 그러고보니...) 즉 불리한 스킬 딜교를 하지 말란 소리임. 

랭가
난이도 중상

티모의 경우 랭가의 폭딜을 q로 전부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랭가의 카운터가 티모입니다만 트리스티나는 그런 스킬이 전무합니다. 부쉬플 거리를 주지마세요. 붙으면 바로 튀세요! 궁은 맞궁으로 랭가를 조집니다.

케넨
난이도 하

난이도 하라고 쓰고 웃기긴 하지만 라인전은 매우 비슷합니다.(사실 훨 유리. 케넨 잡기 쉽습니다.) 대신 서로 피통이 조루니(난 얼망인데?) 딜교만 잘드가면 원콤 쉽게 따실 수 있습니다. 갱호응이 뛰어나니 그것만 조심하시고 원콤안날 피유지가 필수인 캐릭터입니다. 순간 폭딜이 스턴기랑 연관되서 훅가거든요. 그리고 한타시 케넨은 밥입니다. 케넨은 어짜피 한타만 볼거거든요 후반갈 수록. 참고 참았다가 케넨이 들어오는 것을 주의 깊게 보시고 r를 슬며시 눌러줍니다. 케넨이 한타때마다 웁니다. 

올라프
난이도 상

도끼 안맞으면 이겨요. 근데 도끼을 안맞을 수가 없어요. 라인당기면 이겨요. 근데 트타 스킬 특성상 라인 안밀 수가 없어요. 그냥... 사리세요. 라인전 한정으로 못이깁니다. w리셋으로 도주의 달인이 되어봅시다. 성장은 가능한 챔피언 입니다.(우리 정글 뭐하냐~ 상대는~ 정글이~ 20번이나왔는데~ [지금 게임시간 10분입니다. 그렇게 갈 수도 아니 할 수도 없어요.])

티모
난이도 최상

게임이 시작되셨습니까? 탈주하세요. 적군에게 킬을 안주고 팀이 들 불리해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래도 여지는 남겨드리겠습니다. q빠지도록 유도한뒤 앞점프로 e딜교하고 빠지세요. 한번에 딜교해야합니다. 근데 그 상황에 적 정글오면 lol. 

야스오
난이도 최상

야스오 자체는 쉽습니다. 딜교도 불리하지 않고요. 단지 그 놈의 장막이 문제입니다. 장막을 펼칠 시 트타의 이동속도론 티모와 달라서 장막 펼치면 단 한대도 때릴 수 없습니다.(티모론 때릴 순 있니? 응 때릴 수 있어. 너 티모 초보구나. 버섯도 있고, w도 이속 2배 만드는데. 아웃포지 취하기 얼마나 쉽니.) 물론 아웃포지 취하면 되지 않냐라고 하시는데 이미 e는 야스오 머리에 달렸고 w초기화는 물건너 갔습니다. 그러므로 그냥 사리면서 천천히 딜교하며 플레이하세요. 그래도 성장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한타를 기대해보죠...(라고해도 한타때 야스오 장만에 내 딜이 다 꼴아박힐지도 몰라....)(우리 정글은~~~ 뭐하는데~~~ 탑에 안오냐~~~~ 소리쳐도 좋아요. 1분마다 부르세요. 님 물약 다쓸시간임. 애들아 미안해 야스오를 키워서 보내는 탑이 트타탑이야... 바르지 못하고 잘커서 내려보내는거 미안해....)(사실 야스오 충 늘리지 않을려고 카운터인데 여기에 썻어요. 올라프보다 더한 카운터임)

아칼리
난이도 중

서로 폭딜의 향연과 컨싸움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물론 초반에 아칼리는 견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6렙되면 그때부터입니다. 그전에 킬을 못땄다면(대부분 아칼리는 장인들이라 잘 안뒤짐) 템과 렙에서 우위보면서 손싸움 할텐데요 아칼리 r를 한번 정도 트리스티나의 r로 끊어 주신다면 잡는거고 못끊으신다면 죽는 것입니다. 근데 끊는 경우가 대다수겠죠.. 그러니 유리하겠죠... 

이렐리아
난이도 중하

티모처럼 이렐를 괴롭혀 줍시다. 심지어 우린 순간 폭딜로 이렐을 순식간에 녹일 수도 있잖아요? 간단합니다. 피없는 미니언 옆에 붙어 있지 마세요. 이렐이 q두번쓰면서 딜교 손해봅니다.(w로 바로 튀는 수가.. 미안 이렐 딜교하고 싶었지?)(응용버전으로 이렐이 궁 한 2번쓰고 미니언 타고 들어오는 버젼이 있습니다.) 순간 폭딜량은 서로 비슷합니다.(트리탑이 이렇게 폭딜이였어? 이렐 원콤 폭딜러 아녔냐? 응 트타탑이 그렇게 폭딜이였어.) 단지 불리한 점은 저쪽은 피흡이 있고 저흰 없어요. 고 차이에서 맞다이시 지는건데 라인전 견제만 어느정도 하셨다면 원콤 킬각과 이렐이 점차 밀리는 양상이 눈에 보이실 것입니다.

리산드라
난이도 중하

이 챔피언 못이기는 챔프도 있나요?108갱이 문제여서그렇지.(아 정글로서니 윤회한다.) 갱 문제 빼면 트타가 씹어 먹습니다.

알리스타
난이도 상하

이외로 알리가 빡심니다. 선타로 들어가면 당하실거임. 초반엔 솔직히 알리가 약한데 광휘하나 뽑고 딜교(아니면 그냥 딜템)시도할시 트리스티나의 hp가 훅 줄어드는게 쫄정도로 보입니다. 일단 쫄지말고 딜하면서 서로 집보내기 형식으로하세요. 중요한게 쫄지마세요. 반대로 말하면 확실한 딜교타이밍 아니면 사리세요. 뭐 그렇게 하시면 점차 트리스티나가 유리해질거예요. 흠 집갔다오고나서 초반 티모와 빵테의 상성이라고 보시면 아시려나 모르시려나.....

신지드
난이도 하

뚜벅뚜벅뚜벅이 노래를한다 도망치려한다면 w로 붙어서~ 치고치고 또치고 r에다가 점화붙여 집보내야지. 견제 잘하란 소리심. 그리고 신지드가 무리한다 싶으시면 넘김 당하고나서 줘패세요.

제이스
난이도 상
손싸움. 트리스티나가 약간 불리함. 딜교 한번하면 서로 반피가 될테인데 그때가 서로 원콤각입니다. 즉 손싸움. 그리고 얼망 도중에 여눈사도 트리가 딜교에서 살짝 불리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때가 있습니다.(그렇다고 상대가 도란더들고 온다고 죽진 않아요.) 그 타이밍만 조심하세요. 그후로 템이 쭉쭉 오른다면 포킹에선 지겠지만 암살에서 너를 잡아버리겠다가 됩니다. 솔직히 트리스티나 앞에선 제이스도 뚜벅이인지라...

일라오이
난이도 중하

그냥 뚜벅이에다가 궁쓸때 w로 아웃포 취하면서 피하시면 일라오이가 촉수를 붙들고 살려달라 할 것 입니다.  그냥 쉽고요. 선 r보단 마지막에 발악할때 변수제거용으로 r를 사용하셔서 벽에 밀고 잡으시면 됩니다. 중하로 놓는 이유는 그래도 한타때 뭔짓을 할지 모르는 녀석이라.

에코
난이도 상하

솔직히 손싸움입니다. 에코가 불리한. 딜교형식에서는 유리한 고점을 차지할 수 있는데. 그반면에 맞다이에서는 살짝 집니다. 에코에게 딜교 누적 안하고 걸리셨으면 죽으신거고요(튀면되지) 딜교 한 1/4정도 hp를 달게 만들었다 싶으시면 손싸움입니다. 잘하는 에코일 수록 물약이 줄어들면 딜교를 만드려고 할거예요. 라인 푸쉬력은 트타가 조절 가능한 정도입니다. 대신 e스킬을 쓰고 마나를 소모해야하고 불리하죠. 당겨서 딜교이득 취하면서 파밍하세요. 짤좀 많이 넣으세요.

아우렐리아 솔
난이도 하

전 탑트리스티나로 미드(흠... 미드 트리스티나지.. 정확히는)를 갑니다. 아우렐리아 솔은 쉽습니다. 아우솔이 스턴기인 q를 쓸때 w로 넘어 아우솔에게 슬로우를 넣어준다면 아우솔을 잡은 것 입니다. 그 전에는 아우솔도 맞 w로 견제하기 때문에 쉽진 않으실 거예요. 아우솔이 q가 빠져있다면? 그냥 w로 들어가세요. 아우솔의 궁밖에 트리를 견제할게 없습니다.

피오라
난이도 상하

트리스티나가 피오라에게 약한점은 딜이랑 반격이랑 캐릭터 스팩입니다.(뭐야 다 불리하잖어) w로 빠지면서 피오라에게 킬각을 안주시고 딜교할때 딜교하고 견제할때 견제하고 맞짱뜰때 도망가면서 반반 가시다보면 한타에서 이기실 거예요.(? 응?? 아 그렇구나. 피오라에겐 한타가 약이구나.)
솔직히 피오라가 포탑 7~8방 맞고 견딜 수 있는 캐릭터는 아니잖아요. 충분히 가능 합니다.

트런들
난이도 상

트런들 상대로 w선진입 킬각 아닐시 쓰지 마세요. 트런들 자체가 워낙 안티 딜탱으로 만들어서 셉니다. 장판을 깔고 맞다이 신청하실텐데요 ew로 각 잘보시고 딜교하세요. 트타의 로켓 점프를 기둥으로 막아버리는 트런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거리조절하고 w로 거리 조절후 e를 기둥이 세워질때 바로 걸어서 w초기화를 이용해야합니다. 창과 방패의 싸움으로 서로 비슷하다 보시면 됩니다.

카르마
난이도 중하

카르마 자체가 트타보다 라클이 엄청 빠른 것도 아니고 견제위주로 플레이할텐데 견제 자체는 솔직히 약간 불리해도 라인클리어에선 유리하게 되니 반반이 됩니다. 하지만 카르마가 궁이 빠졌을시 맞다이 딜교 손해는 당연히 카르마쪽이겠죠. 심지어 딸수도 있습니다. 카르마가 궁을 헛되이 쓰면 ew해줍시다. 한타시에는 서로 반반 합니다. 워낙 카르마 자체가 유틸성이 좋은 챔피언이다보니. 궁없을때 카르마보다 트타가 유리한거. 딱 그거 하나입니다. 그걸로 이기고 들어갑시다.

자르반
난이도 중상

딜교나 견제 부분에서 초반 트리스타나가 더 강할 것입니다. 뭐 이런 상황은 자르반이 딜로 가도 마찬가지인데 후반으로 넘어가서 자르반이 탱으로 가면 스플릿에 한계가 생길 겁니다. 후반 딜탱자르반으로 가면 자르반이 더 강하더군요. 이유는 ㄷㄷ 모르것음. 딜자르반이면 녹이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쑈부 다봤으니. 

요릭
난이도 중하

영원한 뚜벅이... w를 쓴다면 맞 w로 허무함을 주기. 그리고 잘만 싸우신다면 맞다이시 트리스타나가 이겨요. 쫄지 않으셔도 되요. 흠 이렐 정도의 능력치가 있는 뚜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사실 이렐보단 강함.) 주의점이 있는데 2코까진 트리스타나가 이깁니다. 근데 3코 동코어라고 할 시 트리스타나가 맞다이 치면 집니다. 3코 동코어라면 w선집입 금지.(물론 말리지 않는 이상 이럴리는 없지.)

라이즈
난이도 하

3렙찍으면 뚜까패삼. 맞딜 트타가 더셉니다. e미니언 타고 드오는거 견제 조심만하면 피유지도 쉽고요.(근데 이걸 맞아주는 원딜이 있나?) 결국 생존기도 없는 라이즈는 그냥 갱와도 밥이고, 딜도더 약하고. 뭐지 이거?

말파이트
난이도 중하

이 챔프는 못이기는게 아니라 갱땜에 말리실겁니다. 6렙되면 항시 점멸에 손올리고 계세요. 상대가 궁쓰면 바로 점멸 후 w로 도망쳐야합니다 . w부터 쓰시면 늦어요. 그거 빼면.. 말파이트로 티모를 못이기는 이유랑 똑같습니다. 방템말파는 선 최후의 속삭임 추천이고요. 그 후 마법사의 최후 테크타시면됩니다. 마법사의 최후 안가실라면 마법 무효화 망토 하나쯤 사셔서 헤르메스로 가셔도 되고요. 말파 상대로 마법 무효화망토는 일단 필수입니다. 딜 좀 해주고 싶으신경우는 앞점프 허용입니다. 어짜피 e터치고 w로 빠져나오면 됩니다.

베인
난이도 상

그냥 딱 말해서 완벽한 손싸움. 1어시라도 둘중 하나 먹는다면 그때부터 서로 헬게이트 열립니다. 일단 정글 불러 1킬이라도 먹으시면 되긴하는데 과연 정글이 올까말이지... 선취점 얻는 챔부터 그냥 주도권 가지고 플레이한다 보시면 됩니다. 딱 이유를 말하자면 트리스타나가 선취점 얻으면 베인은 트티스타나에게 원콤나고, 베인이 선취점 얻으면 트리스타나는 라인을 분명 미는 챔프인데 베인이 라인을 당긴 후 궁쓰면 트리스타나가 그냥 발립니다. 트리스타나가 도망치면 되지 않냐고요? 그럼 성장은 어디서하게? 트리스타나 정글먹는거는 빡샌 챔프입니다. 글브랑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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