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0
18
12
1/1
*암살자 리메이크후에 뵙겠습니다* 변화를 좋아하는 탑 카직스

- 뱀보닉(2016-10-13, 조회수: 5028)

챔프에 따라 조합에 따라 카직스는 변화합니다.


딜,탱,딜탱 변화란 좋은겁니다.


공략 작성중입니다.


간략하면서 알기 쉽게 공략을 작성하는게 쉽지가 않네요ㅎㅎㅎ....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총 가격 : 1,843 IP


AD챔피언류 상대룬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고정방어 X 9

문양 : 레벨당 쿨감 X 6 , 레벨당 마저 X 3

정수 : 공격력 X 3



AP챔피언류 상대룬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성장체력 X 9

문양 : 고정마저 X 3

정수 : 공격력 X 3


평타를 자주쓰는 AP챔프류 상대룬(쉔, 마오카이, 에코, 피즈)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고정방어 X 4 , 성장체력 X 5

문양 : 고정마저 X 3 , 성장마저 X 6

정수 : 공격력 X 3


적 미드, 정글이 AP챔프이고 맞라이너가 AD이면 룬을 섞는게 좋을까? 에 대한 저의 생각은

라인전이 끝나기전까지 계속 싸움을 하고 킬을 따거나 따이는 상대는 AD 맞라이너 입니다.

적 미드, 정글이 갱을 오는 경우는 경기내에서 많으면 5번 혹은 미x놈들이라면 주구장창오는데 아주 가끔입니다.

그래서 그냥 맘편하게 상대라이너에 맞게 드시는게 저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쉬운 애들 나오면 12/18/0 들때도 있음

 

마스터리는 취향에 따라 착취나 천둥군주나 폭풍전사 아무거나 자기 취향에 따라서 들고

 

책략에 정밀함이 좋아요 지능이 좋아요하는데 결국 취향차이

 

난 탑에서 딜이든 탱이든 천둥군주를 거의 씀


그 이유는 착취를 들건 말건 w피흡으로 버티는게 대부분 천둥군주로 콤보에 딜을 더하는 것과


한타 페이지에서 착취보단 천둥군주가 몸 약한 카직스가 CC기 걸리기전에 후드라맞기전에 짜르고 나오기에 착취보단


천둥군주가 딜에 더 도움을 줍니다. 착취로 지속적으로 흡혈하는게 아니고 잠시 흡혈하는거에 죽느냐 사느냐가 결정되는


것보다 천둥군주로 자르냐 못 자르냐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탱이면 착취도 괜찮습니다.


스펠은Ignite(점화)Flash(점멸)or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두개말곤 안 듬

가끔 리븐같은 애들 오면 Exhaust(탈진)들까하는데 Exhaust(탈진)들빠에 Teleport(순간이동)드는게 낫다고 생각하는데 Exhaust(탈진)도 좋은 선택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Teleport(순간이동)이랑 Ignite(점화)의 기준은


1. 중후반에 스플릿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는가?


2. 한타가 벌어졌을시 텔레포트를 타고 넘어갔을때까지 우리팀이 버텨줄 수 있는가?


3. 맞라이너가 힘들지않은가?


이 세가지가 충족하지 않으면 그냥 맘 편하게 점화들고 중후반에 합류합니다.


굶주린히드라있으면 라인클리어하러 사이드라인 잠시 갔다가 Leap(도약)로 합류하는 속도도 괜찮아서요.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탑을 못하게 될때 정글을 가게 되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Void Spike(공허의 가시) or Leap(도약) - Void Spike(공허의 가시) or Leap(도약)하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선마합니다.


아무래도 카직스는 Lee Sin(리 신)처럼 후반에가면 힘이 많이 딸리는 챔피언이 아니고


힘을 쓸 수 있는 (물론 들어갈수 있어야하지만) 챔피언이여서 무난한 초반 정글링을 위해 Void Spike(공허의 가시)2렙을 줍니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지상콤보공중콤보가 있습니다. 결국 도약을 하냐 마냐의 차이이기도 하구요.


지상콤보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굶주린 히드라)Void Assault(공허의 습격)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Assault(공허의 습격)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이런식으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을 통해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를 최대한 활용을


하시는게 포인트입니다.


공중콤보는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Leap(도약)(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 이렇게 두가지입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착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같은 경우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먼저 맞춤으로써 딜을 최대한 넣을 수 있고 착지했을때 바로 은신을 


통해 빠져 나가거나 추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못 맞출 시에 딜과 슬로우가 빠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Leap(도약)(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착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같은 경우는 위의 콤보와는 반대로 착지후 바로 은신을 통해 어그로를 풀 수 없어서


CC기를 맞을 수가 있지만 바로 앞에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쏘기 때문에 높은 확률로 풀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둘 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통한 흡혈은 가능합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둘다 한번씩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쏘시면서 바로 날라가면


투사체 속도가 거의 일치하기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을 통해 흡혈이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맞출 수 있을꺼같다고 생각하시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굶주린 히드라)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가 훨씬 좋고 그게 아니시면 후자의 콤보


스킬 활용 팁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패시브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모르시고 아시는 분은 아시는 분들이 계신데


카직스 패시브는 충전식 패시브입니다.


그게 무슨 말씀이냐하면 적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을시(와드, 미니언, 타워, 챔피언의 시야로 인한 노출이 아닌경우)에


패시브가 충전이 됩니다. 말 그대로 보이지 않는 위협이죠 그렇게 되면 평타가 옆으로 긋는게 아닌 두 갈고리로 머리를


찍는것과 같은 행동을 합니다. 거기에는 레벨+10의 공식으로 마법피해를 입혀요. 탑라인전을 하실때 부쉬를 들어갔다


나왔다가하면서 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로 딜교하는게 중요합니다. 부쉬플레이가 중요하다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패시브는 적시야에만 안 보이는 상황만 되면 몇십번 몇백번이고 무한대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충전갯수가 무한대가 아니라 패시브를 쓰고 충전하고 쓰고 충전하고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궁으로 은신을 할때에는 은신을 밝혀주는 트페의 궁, 핑와를 통해 보이게 되더라도 패시브는 충전이 됩니다.

-------------------------------------------------------------------------------------

 vs 원거리 1렙 Void Spike(공허의 가시)

 vs 근거리 1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예외 1렙에는 이기기 힘든 상대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

 

 2렙은 1렙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1렙Void Spike(공허의 가시)면 1렙 딜교가 손해인 부분이 많아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로 파밍하면서 라인이 당겨지기때문에 Leap(도약)찍고 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딜교해도 계속 싸우게 되면 쿨짧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가 없기에 딜교가 힘들어요)

 


 1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찍는 경우

  Leap(도약)을 찍고 들어가도 킬각이 안 나오는 상황, 라인이 당겨지는 상황,우리 정글이 탑 3렙갱을 보고 있는게 아니다



 1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Leap(도약)찍는 경우

   Void Spike(공허의 가시)찍는 경우 외의 경우입니다. 그런데 전 2렙에는 진짜 킬각이 아니면 Leap(도약)를 잘 안 찍습니다.

 


진화 순서

6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 - 딜교를 하면 적이 뒷걸음질쳐서 고립을 저절로 만들수 있는상황(딜교에 이득이 있는 경우)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 - 적 라인푸쉬가 빨라서 라인푸쉬후 우리정글이나 미드 봇 로밍을 자주간다 싶으면

                 어쩔 수 없이 맞푸쉬

 Leap(도약)진화 - 1:1라인전 가끔가다가 정글 또는 정글미드 혹은 서폿이 개입을 하는 상황에서 같은 숫자로 싸우게 되지않는 롤에서 빼는게 끝인데 Leap(도약)진화로 초기화되면서 날라다니는 상황이 나온다고해도 안할진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 - 궁3번을 통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폭딜을 포기하고 지속딜을 가는 탱이나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일때 감

 


11렙

  닥 Leap(도약)진화 - 한타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Leap(도약)진화로 인해 따고 나오는 Leap(도약)진화가 필수입니다.

                       혹시 궁금하시면 Leap(도약)진화를 포기해보셔도 괜찮습니다.

 


16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딜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싶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포킹구도이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

 들어가서 딜넣고 궁으로 어그로핑퐁이 필요하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시작 아이템
탱카직스
딜카직스

정글선템은 (충전형 물약)(사냥꾼의 부적)고정입니다.

적정글이 빨강스마일때는 맞(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그 외는 무조건 파랑스마(추적자의 검: 용사)입니다.

그 외 딜템은 (굶주린 히드라)은 고정 다른 것은 선택적으로 상황보면서 올려주는데


탑이 딜이면 탱템2개 그래도 부족하다싶으시면 3개까지 갑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항상 선템혹은 3코어정도로 뽑는 아이템입니다. 선코어로 뽑을때는 적이 뽀삐나 에코나 탱템을 올리는데 딜이 되는


그런 챔프와 서로서로 극딜을 가는데 상성상 힘든 챔프들에게 갑니다. 체력과 마나를 올려줘서 라인유지력도 좋고


격분때문에 천둥군주만 터트리고 나오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체력 +250이 은근 잘 버티더라구요.

 


(굶주린 히드라)

굶주린 히드라


카직스한테 뗄래야 뗄수없는거 같습니다. 저는 딜카직스를 하게 되면 10판중에 10판은 다 가게 되는 템이예요.


약간 스킬같은게 하나 더 늘어나는 느낌이려나...라인클리어가 그렇게 좋은게 아닌 카직스에게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해줄 수 있는 템이기도 합니다.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이거나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것과는 다르게 기본공격이 아닌 물리 피해를 가하면 회복을 합니다.

 

해석을 하면 물리스킬을 쓰게 됬을때 피흡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킬딜이 비중이 높은 카직스에게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죽음의 무도가 흡혈템으로써 적합하기도 하고 항상 고립된 바론이나 장로용을 잡을때 피가 진짜 안 달아요.

 


(헤르메스의 시미터)

헤르메스 시미터


하드한 CC기가 있으면 무조건 갈 수 밖에 없는 약한 카직스입니다.

 

리산드라 궁Frozen Tomb(얼음 무덤), 피들스틱 공포Terrify(공포), 람머스 도발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에 걸리면 딜카직스는 꼼작없이 죽어야 할 팔자죠

 

그렇기에 그런 하드한 CC가 있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요우무의 유령검

 

쿨감, 방관, 이동속도증가 카직스에게 좋은 옵션이 붙어 있습니다.

 

딜카직스를 하게 되면 선템으로 요우무의 유령검이나 삼위일체를 가는데 확실히 딜교측면에서 우위에 있으면

 

삼위일체보단 요우무를 선템으로 가는게 확실히 딜로 압살하는데 좋더라구요.

 

삼위일체는 위에 써놓은것처럼 라인유지력측면에서 좋지 딜교측면에선 요우무가 좋습니다.

 

선요우무트리가 아니라면 2~3코어로 요우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탱카직스할때는 궁진화를 통해 2초동안 이속을 40퍼증가를 받고 딜받으면서 움직일 수가 있어서 안 갑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는 잘 컸을때는 필요가 없습니다. 잘 컸을때는 딜이 너무 쌔서 드락사르가 터지기도 전에 콤보에 죽습니다.

 

애매하게 컸을때 혹은 딜러들이 방어력이나 체력을 올렸을때 딜이 애매할꺼 같을때 가면 좋습니다.

 

이동속도와 방관도 있어서 암살자들에게 좋은 옵션이기도 합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맬모셔스의 아귀


적 탑 미드 정글의 챔피언이 AP일때 가는데 혹시 미드에 Viktor(빅토르)이런 애나 LeBlanc(르블랑)이런 애나 Annie(애니)면 이거 터져도


죽을 상황이 많이나와요. 맬모셔스의 아귀를 갔으니 원콤에 안 죽겠지라고 생각을 많이 했는데 그냥 녹더군요.

 

진짜 어이없게 피가 날라가요. 미드라이너한테 한타때 잘못하고 딜맞으면 그냥 한타에서 아웃입니다.


뒤에서 멀뚱멀뚱 Void Spike(공허의 가시)만 쓰면서 지켜봐야 하는 광경도 몇번경험한 후로는 폭딜AP가 있으면 맬모셔스의 아귀는


안가고 맘편히 마저방템을 두릅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최후의 속삭임


탑 마오카이같은 퓨어탱 그리고 정글 세주아니와 같이 탱커 2인에 서포터도 레오나나 브라움,알리스타같은 애들이면


어쩔 수 없이 가야 됩니다. 탱라인이 탱킹하면서 우리 딜러라인으로 들어오면 우리 딜러는 탱라인에게 딜을 넣는게


다반사인데 적딜러라인에 피가 줄어들지 않으면 원콤이 안나는 그런 상황에서 섣불리 들어갈수는 없습니다.


그럴때는 딜러라인이랑 같이 탱라인딜하면서 앞라인부터 처리를 해야하는데 방템만 두른 탱라인을 뚫을 수 있는게


이 아이템이죠. 전시즌과는 다르게 방어력아이템과 같은 것으로 인해서 올라간 방어력만 관통이 된다는 점으로 바뀐


것입니다. 그래서 탱템을 올리지 않는 상황에서는 그렇게 추천을 안 하는 템이기도 합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수호 천사


들어가서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지 못하면 궁은신을 통해 무빙으로 빠져나와야하는데 그게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콤보가 0.몇초사이에 끝나는 것도 아니고 Leap(도약)후에 후딜레이가 있어서 CC기에 약하다는 이유도 이 부분이죠

 

그렇기에 판단을 확실하게 잘 하는 상황만 있는것이 아니라 수호 천사는 그런 카직스에게 좋은 방템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정령의 형상


적팀이 AP비중이 높은 조합에 르블랑과 같은 폭딜챔프가 있는게 아닌 이상 마저템을 가야한다면


무조건 정령의 형상을 갑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에는 없는 쿨감옵션이 있어요. 마저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가 70으로 25높아도 체력이 200높아서 큰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밴시의 장막


위에서 언급했듯이 르블랑같은 폭딜로 몸약한 카직스가 원콤에 죽을 정도로 크게 되면 가게 되는 아이템입니다.


르블랑은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의 표식을 묻힌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쓰게 되면 추가 딜이 들어가는 스킬구조상 밴시의 장막으로


스킬을 하나 막는다는게 딜감소에 엄청나게 큰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포킹챔프가 많을 시에도 좋은 템이기도 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망자의 갑옷


저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보다는 망자의 갑옷이 좋다고 생각을 해요. 라인클리어는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가 좋은데 극탱을 가는 것 외에는


(굶주린 히드라)을 뽑기 때문에 라인클리어에 대한 부족함은 없고 망자의 갑옷에는 100중첩에서 평타를 치면 1초 슬로우가  


있습니다. 콤보에 늘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덕분에 평타가 들어가는 카직스는 망자의 갑옷을 터트리기에 적합하고 망자의 갑옷으로


합류속도도 생각이상으로 빠르기 때문이예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과 가격은 같지만 방어력이 10높은 란두인의 예언이지만 저는 잘 안가게 됩니다.


적 원딜이 치명타가 아픈 Jhin(진)이나 Ashe(애쉬)이나 Caitlyn(케이틀린) 이렇게 치명타 확률이 70퍼이상인 애들이 있을때 주로 갑니다.


딜일때는 안 갑니다. 딜탱일때는 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탱일때는 AD비율이 많거나 위에 원딜처럼 치명타 확률이 높은 원딜이 나올때 말고는 안 가요.


사실 요즘 자주 나오지 않는 템이기도 합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가시 갑옷


이 템은 올 AD이외에는 가기 애메한 템입니다. 원딜이 너무 잘 큰게 아니라면 안 가게 되죠.


딜탱이나 딜일 경우에도 가도 반사딜도 얼마 못 줄 뿐더러 체력이 아예 안 붙어있는 템으로써 체력이 3천이 넘지 않는


이상 가격대비 성능도 그렇게 잘 안나오기도 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이 초기에 나왔을때는 원딜이고 탱커챔피언 딜탱챔피언이고 자주자주 가는 아이템이였는데


너프를 먹었던 것 같네요 요즘에는 잘 안 보이는 아이템입니다. 저로써도 잘 안가는 아이템입니다.


5초안에 어느정도 이상의 피해를 받으면 실드가 생성이 되는 것인데 결국 스테락의 도전도 실드를 이용해서 딜러를


물기 위한 아이템인거 같습니다. 폭딜이 가능한 미드라이너가 무서워서 가실빠에 차라리 벤시를 두르는게 좋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namune(마나무네)(무라마나)

여신의 눈물 마나무네 무라마나  



카직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에 묻기는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효율이 좋은게 아닙니다. 진짜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진화를 통해


라인전을 버티는게 아니시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즈리얼은 20분에 나오기도 하고 원딜이라는 포지션이


초반부터 힘을 쓰는게 탑이나 미드라이너에 비해 약한게 사실이기도 해서 이즈리얼은 저는 좋다고 봅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통한 포킹도 가능하고요. 하지만 단일피해에만 터지는 무라마나는 카직스에게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와 평타밖에 터지지가


않아요. Void Spike(공허의 가시)포킹도 쿨도 길고 쿨이 긴 만큼 쌘게 아니기도 합니다. 킬을 조금 먹기만 하면 혹은 먹지 않아도 고립으로


인한 초반부터 쭉 힘을 쓸 수 있는 카직스에게 이 아이템으로 인해 강제로 딜로스를 자기 자신이 만드는건 현명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다리우스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탐 켄치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마오카이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나서스
공략은 맨밑에 적어 뒀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원거리챔피언 상대시 1렙 Void Spike(공허의 가시)  근거리챔피언 상대시 1렙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그후에 자유분배 진화도 상황에 맞게 자연스럽게

초반 운영법

 

 원거리면 당김 근거리인데 나보다 초반에 쌔면 당김 그 외에는 파밍하면서 패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11렙이후가 되겠음 e진화가 된 상태 타워도 깨지거나 깬 상태 밑에 내려가서 난전때 힘을 잘 쓰는 카직스로 맘껏

 메뚜기월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하면 됨

후반 운영법

 텔을 드셨으면 시야드시고 안전한 부분까지 스플릿하면서 텔기회엿보시는 것도 괜찮으시고

 

팀원이랑 같이 다니시면서 자르는 것도 괜찮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이면 들어가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으로 어그로 핑퐁잘하면서 딜러들이 나를 신경쓰게 만드시는게 최고예요


 딜이시면 딜러라인에 들어가서 바로 짜르고 못 나올거 같으시면 우리 딜러랑 같이 적 앞라인 딜하시면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쓰면서 적 딜러라인에 들어갈 기회를 보시다가 기회가 되시면 자르고 나오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탱템 트리로 타시면 누가 오던 6렙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를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아예 파밍을 못 할 정도로 디나이를 당하시거나

 

Darius(다리우스)이 놈이나  Pantheon(판테온)이 놈이면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 진화를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1렙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찍고 갱플Parrrley(혀어어어업상)맞으면서 선 2렙 먼저 찍고 Leap(도약)찍은 후에 2렙 쇼부를 보던지


1렙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찍고 당기면서 파밍하고 정글러 불러서 따셔도 됩니다. 갱플은 몸이 약해서 카직스한테 쉽습니다.


갱플한테 말리셨으면 먼저 방템가시고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 하셔셔 피흡하면서 버티시다가 갱호응이나 로밍가시면 됩니다.

 

Gnar(나르)

나르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선 딜템올리는 나르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나르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를 날리고 받는 타이밍에 안 맞고 진입하셔셔 콤보넣고 나오시면

 

딜교에서 이득을 보는데 그러면서 킬각을 잡으셔도 됩니다. 전 그리고 메가나르때는 왠만하면 딜교를 안 합니다.

 

6렙이후에는 궁때문에 역관광이 나올 수가 있어서요. 짧게짧게 딜교를 해요. 나르가 딜템가면 요우무가고 탱템가면

 

트포를 갑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2렙에 한번 조져서 집 보내시거나 라인 당겨서 킬각 보셔도 되고 프리징하시면서 저희 정글러를 밥먹듯이 부르면


되기도 한데 정글러의 개입없이도 그냥 찢을 수 있는 초반 초식중의 초식이기 때문에 맘편하게 하셔도 됩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스킬 선마 순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Leap(도약)

진화  Void Spike(공허의 가시)


다리우스 Decimate(학살)를 안 맞고 들어가서 딜교를 하는 것도 얘보단 내가 지속딜 싸움에서 밀리고 Decimate(학살)가 쿨이 긴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무척이나 엄청이나 매우 힘듭니다. 그래서 저는 선여눈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로 그냥 막 밀어요


어쩔 수 없이 CS를 많이 못 먹어도 레벨에서는 안 딸릴 수가 있기 때문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만 주구장창쓰면서


다리우스를 라인에 묶어두는 법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왠만하면 정글러분에게 부탁해서 정글로 갑니다. 탱으로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해서 하는게 카직스를 픽한

 

이유가 사라지는거 같아서요.


Riven(리븐)

리븐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1렙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짤하시면서 리븐이 스킬쓰고 들어오면 그냥 포션드시면서 맞딜하시면 이깁니다.

 

리븐 1렙때 대부분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찍을텐데 쿨이 9초정도 됩니다. 그거에 비해 쿨타임이 3초인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긁으면 그냥 따거나

 

리븐이 플빼고 도망갑니다. 그리고 1100원 모이시면 먼저 닌자의 신발올리시고 그게 아니시면 탐식의 망치를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리븐은 한방딜이 있기에 그거만 조심하시면 되요. 절대 6렙이후에 Leap(도약)로 선 진입하셔셔 딜교하시다가

 

잘 못 딜교하셔셔 리븐한테 풀콤맞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마오카이는 쉽습니다...아무래도 초식 탱커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냥 딜교를 걸다보면 마오카이가 빠지면서 고립각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Leap(도약)로 진입 안하셔도 되고 걸어가셔서 딜교를 하시고 궁을 쓰게 되면 Leap(도약)로 나오셔도 되고


도망가는 경우에도 Leap(도약)로 쫓아가시면 됩니다. 정글러가 AP정글러일경우 Hexdrinker(주문포식자)먼저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마오카이의 Sapling Toss(묘목 던지기)묘목을 던지면 터질때까지 잠시 피하시고 CS먹는 척이나 딜교하는 척하시면서 Arcane Smash(비전 강타)Q를


빼주시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Shen(쉔)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도발후의 Q로 인해서 하는 딜교가 아픈데 그 후에 몇초간의 쉔은 딜이 없습니다. 도발긋기전에 걸어가면서 Q를


찍어놓으시면 도발하러오면서 긁히고 그후에 Q쿨 두번 더 돌면서 딜교하시고 나오시면서 하시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결국 특성상 쉔은 탱 카직스는 딜측면으로 템을 올리게 되실텐데 시간이 지나면서


힘들수도 있는데 쉔이 궁으로 로밍을 가면 티아맷을 빠르게 뽑아서 계속 밀어두시고 텔로 쉔이 복귀하면


쉔이 라인미는 동안 우리 정글러랑 같이 적 정글이나 미드갱을 가셔도 괜찮습니다. 쉔이 라인푸쉬력이 많이 느려서요.

 

Yasuo(야스오)

야스오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Tahm Kench(탐 켄치)

탐켄치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얘는 1렙에 (고대유물 방패)이 템을 사와도 집니다! 먹고 뱉는 것도 너무 아파요. 그래도 판테온처럼 아예 CS를 못 먹을 상황이


나오지는 않아서 파밍되는 것에 한해서 파밍하시다가 정글러 호응에 맞춰서 따주시면 됩니다.


딜로 가게 되면 진짜 힘듭니다. 까딱 잘못하다가 그냥 죽어요. 탐켄치 궁로밍도 되서 팀원한테도 힘듭니다.


탐켄치 패시브 3스택 안 쌓이게 거리조절 잘 하셔야 합니다. 먹히면 바로 시즌 아웃입니다.



Trundle(트런들)

트런들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트런들이 탱커카운터이면서 한동안 탑 1티어 챔피언으로 군립을 했었지만 카직스와 상성상 쉽습니다.


딜교메커니즘이 카직스는 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하고 나오거나 잡을 각이나오면 추노를 해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계속 긁는 입장인 반면


트런들은 Frozen Domain(얼음 왕국)Pillar of Ice(얼음 기둥)를 깔면서 Frozen Domain(얼음 왕국)로 인한 공이속 증가 Pillar of Ice(얼음 기둥)로 인한 적챔피언 슬로우를 통해 Chomp(깨물기)과 평타로 지속딜


좋아하는 챔피언 입니다. 지속딜과 폭딜에서의 싸움은 폭딜챔피언이 딜만 하고 안 싸워주면 지속딜챔피언은


할게 없습니다. 계속 맞으면서 하는 방법 밖에요. 그러면서 트런들이 궁을 쓰기전에 꼭 점화를 거시고 싸우시면


그냥 이깁니다. 선 요우무 선 트포 선 히드라 어떤 템이든 쉽습니다.


Teemo(티모)

티모

스킬 선마 순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진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티모는 초반에 사리면서 정글러 한두번만 불러주면 얼망나오기전에 개 박살을 낼 수 있습니다. 원거리에다가


평타에 의존하는 챔피언답게 카직스가 점프를 하면 고맙게도 자연스럽게 적미니언과 가까이 있다가 뒤로 카이팅하면서


알아서 고립이 됩니다. 그럼 그냥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긁으면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충전해주시면서 패면 그냥 죽습니다.


그리고 티모는 신발을 빨리 올릴 수록 좋습니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로 인한 이속증가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로 인한 슬로우로 멀어지는 티모를


Leap(도약)가 빠진 카직스는 뚜벅뚜벅거리게 되는데 추노를 할려면 이속에 힘을 주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티확찢


Pantheon(판테온)

판테온

스킬 선마 순서 Void Spike(공허의 가시)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Leap(도약)

진화  Void Spike(공허의 가시)


얘도 다리우스처럼 진짜 힘들어요. 못 이겨요 절대요...그래도 안 질 수 있는 방법은


선여눈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로 그냥 막 밀어요


어쩔 수 없이 CS를 많이 못 먹어도 레벨에서는 안 딸릴 수가 있기 때문에 Void Spike(공허의 가시)만 주구장창쓰면서


판테온을 라인에 묶어두는 법 밖에 없습니다. 판테온이 사라지면


판테온 궁으로 로밍갈 수도 있다고 미드 봇에게 꼭 말하세요. 위험핑도 같이요.

 

그리고 저는 왠만하면 정글러분에게 부탁해서 정글로 갑니다. 탱으로 Void Spike(공허의 가시)선마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해서 하는게 카직스를 픽한

 

이유가 사라지는거 같아서요. 

마치며

 정글라인은 챔피언 이해도 보다 동선과 적 동선 예측 등등 머리로 할게 너무 많은 라인입니다.


그래서 정글로는 카직스를 쓰지않고 탑으로만 계속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쓴 글은 제 주관적인 공략법입니다. 지금 읽고 계시는 여러분과는 성향이나 플레이 스타일이 다를 수 가


있기에 저는 이렇게 꼭 가라고는 안합니다. 결국 제가 많이 상대해보고 경험해본결과 이렇게 하는게 최선까진


아니더라도 좋더라 입니다. 너무 공략만 믿지 마시고 참고정도만 하며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작성을 했는데


그 뜻대로 된 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여전히 탑카직스를 쓰고 계속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공략도 변해가는


메타와 버프와 너프로 인한 변화에 맞춰 최대한 수정을 하기도 할겁니다. 쓸데없이 꼬릿말이 길었네요ㅎㅎ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한 날 되시길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