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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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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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 BJ뚱닥 쓰레쉬 공략하는법! 초보에서 고수가 될수있어요!

- 뚱닥(2016-09-03, 조회수: 3324)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BJ뚱닥 입니다!!!!

쓰레쉬는 한 2000판 가까이 했고여 현 다이아5 티어 입니다.

방송에서는 다야 2까지 가는 방송할거구요!!

물론,,,마스터까지 갈 수만 있다면...참 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공략 작성해보겠습니다.


방송시간은 저녁 9시부터 새벽1시에서 1시 30분까지 할꺼에요!!

쓰레쉬, 지옥의 간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30 (+120) 2570 마나 273.92 (+44.0) 1021.92
공격력 56 (+2.2) 93.4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6.92 (+0.55) 16.27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3 (+0) 33 마법 저항력 30 (+1.55) 56.3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방어
    +12.78
총 가격 : 13,215 IP

대부분에 룬은 개인적 취향입니다. 저도 물론 재 나름대로 짜본 거고요 쓰레쉬는 원거리이니 만큼 공격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격룬은 필수 나머지는 공격룬을 쓴 만큼에 체력과 방어를 올리기 위해 했구여 그리고 쓰레쉬에 경우 그랩..바닥쓸기...몇번이면 초반에 마나가 심하게 딸립니다...물론 관리하면 됩니다. 하지만 기회라는건 도전해야 얻을 수 있기 때문에;;;금방 마나가 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나 재생도! 쪼금 넣어봤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일단 저렇게는 하는데 물론 취향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굳건한 결속이 좋드라고요ㅎㅎ 천둥 쓰레쉬도 있다고 하든데 전 딱히 가지 않습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에서 매우 강하게 나갈수 있습니다. 점화 특성이 회복을 많이 감소 시킵니다. 그러므로 원딜에게는 큰 치명타가 뜨겠죠 암살자가 없을때는 점화+점멸 무조건 가줍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 탈론,제드,야스오,리븐,르블랑 등등 여러 암살자 쳄프가 있으면 가줍시다 우리 원딜을 후반에도 살수있게끔...해주세요...원딜이 죽으면 겜이 끝납니다. 후반이 될수록 원딜에 포지션이 중요하고 서폿에 역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폿은 암살자가 오더라도 당황하지말고 탈진 걸고 그랩후 원딜이랑 가치 뚜까 패주면됩니다.


그 외에 스펠: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쓰지마세요...제발....

지옥살이 (Damnation)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는 레벨업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형 선고 (Death Sentenc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9/16.5/14/11.5/9초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 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100/150/200/25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

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75)
어둠의 통로 (Dark Pass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1/20/19/18/17초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

또한, 랜턴 근처로 오는 첫 아군은 4초간 최대 50/70/90/110/130(+채집한 영혼 하나당 2)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은 스킬 시전 1회 당 한 번만 보호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슬 채찍 (Flay)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25/11.5/10.75/10초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1.5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75/120/165/210/25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0)
영혼 감옥 (The Box)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

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사정거리: 4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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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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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Death Sentence(사형 선고)

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The Box(영혼 감옥)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

이게 대부분에 쓰레쉬 콤보입니다. 이 콤보중 Dark Passage(어둠의 통로) 갱호응에 사용해주세요 Dark Passage(어둠의 통로)점멸 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저가 많이 쓰는 콤보입니다. 요기서 중요한게 상대방이 플이 있냐 없냐 인데 그거는 플레이하시면서 체크해주시고 있으시다면 왠만하면 점멸 예측해주세요 그게 천상계입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들 쓰레쉬탬을 어떤 시점에서 머 사야 할지 고민이신분이 많으신데 설명드리겠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상대 CC기 많고 우리 원딜이 수은을 안가신다! 그러면 사줍시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상대방이 AP가 있다면 가주세요 꿀탬입니다!!!)


(산악 방벽)(상대방이 암살자 혹은 한방딜이 강한 챔피언이 있다면 가줍시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전 주로 이 신발을 갑니다. 로밍 승부에서는 기동력이 좋습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진or티모 등 둔화효과가 강한 챔프가 있다면 가주세요)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지크에 선지자 같은 경우는 우리 원딜이 베인or코르키 일때 가주면 좋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상대방 AD가 많이 있스면 가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후반에 꿀탬입니다. 가주세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르블랑등 AP 암살자일 경우 가주시면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상대방 AD가 잘컷을때 가주시면 좋아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P챔프가 많으면 가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미
이 녀석은 저가 개인적으로 참 어려워 하는 챔프언입니다. 못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쉽지만 잘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어려운 챔프죠;; 나미에 Q는 쓰레쉬 Q와 비슷하게 걸리면 한방에 갈수도 있는 위험한 스킬입니다. 그리고 W로 인해 원딜에게 힐과 적팀에겐 공격이 가능하져;; E스킬은 둔화와 원딜에게 맞으면 도망가기도 힘듭니다. 궁으로 광역 슬로우도 있고 쓰레쉬 보다 한타력과 원딜을 지키는데 있어 더 좋기 까지 합니다...
소라카
이 녀석은 따기가 참 어렵습니다. 소라카가 뒤 포지션을 잘 잡는사람이라면 쓰레쉬는 싸우지도 못하고 라인전을 하게 됩니다....그러니 최대한 빨리 라인전을 끝내고 로밍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블랙쉴드 때문에;;; 물론 서로 눈치 싸움입니다. 원딜을 끌지 서폿을 끌지/원딜에게 쉴드를 줄지 모르가나 자신에게 쉴드를 걸지 서로 눈치 싸움입니다. 눈치 싸움에서 이기면 쉬운녀석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하하핳 그냥 잡아주세요 아프지만 잡아주세욯ㅎㅎㅎㅎ
소나
소나는 초반 견제가 심하지만 버틸만 합니다. 소나일 경우 원딜이나 소나 둘중 하나를 끌어서 바로 싸움을 걸어주세요ㅎ
레오나
레오나에 진입기인 E는 쓰레쉬 E에 막힘니다. 그러므로 레오나는 함부러 들어올수도 없고 쓰레쉬가 싸움을 걸어주기 기달릴뿐 아무것도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봇 라인에서는 가장 중요한게 선 2랩을 찍고 싸우는것! 초반에 분위기를 잡으면 라인전 중반까지는 좋게 갑니다! 초반에는 선2랩 보시고 먼저 시비 거시고 2랩 뺏겼을떄는 시비 안걸리시게 조심하세요 초반에는 그게 중요합니다. 와드는 기본으로 상대 정글 하나 우리 부시에 하나 박아주시고요.

 

중반 운영법

 쓰레쉬에 큰 장점은 로밍력과 호응이 강하다는 겁니다. 랜턴으로 호응하고 로밍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로밍 중심으로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안짤리고 우리 정글쪽에 상대방 와드를 지워주세요. 와드가 있는거에 따라 짤리고 안짤리고가 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시 우리 원딜을 잘봐주시고 상대방 암살자 위치를 잘 살펴주세요 들어오는 챔피언들은 e로 밀쳐 내주시고 그랩으로 최대한 원딜안테 못 가게 해야합니다. 원딜이 얼마나 살수있냐에 따라 한타는 크게 변합니다. 원딜에 딜을 최고로 뽑아주는 서폿이 최고에 서폿이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Ezreal(이즈리얼)(이즈리얼은 어려우면서도 간단합니다. 선 E로 싸워주세요 비전이 빠지면 Q 혹은 빠지기 전에 예측으로 Q를 써주세요)


Ashe(애쉬)(애쉬는 로밍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이동기가 없는 뚜벅이 원딜은 직선 갱을 불러 점멸+랜턴으로 호응해주면 됩니다.)


Draven(드레이븐)(드레이븐은 잘하는는분 이라면 힘들고 못하면 개 쉽습니다! 드레이븐 도끼가 떨어지는 쪽으로 그랩을 날리면 됩니다.) 

 

Lucian(루시안)(루시안은 힘들어요 예측도 라인도 힘듭니다. 쓰레쉬 E로 슬로우를 걸려고 해도 E로 풀어버리고 도망갑니다. 심지어 라인전도 깡패이며 딜도 장난이 아닙니다. 그냥 정글을 부르는게 답입니다..)


Vayne(베인)(베인은 많이 상대해보시면 됩니다 처음에 그랩을 몇번 날려보시고 어디쪽으로 많이 구르는지 보시고 예측하시면 됩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갱이 답이에요...이녀석은 미니언 뒤에 숨어서 Q만 날려도 쓰레쉬는 죽습니다... 달려 들어가도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로 인해 손해를 많이 봅니다. 갱을 불러주세요.)


Jinx(징크스)(징크스는 쉽습니다. E걸어주시고 원딜이랑 가치 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다가 점멸 예측으로 그랩 날려주시면 쉽게 잡습니다!)


Caitlyn(케이틀린)(정말 어렵습니다. 사거리가 너무 길고 덫을 깔아놓고 싸우면 확실히 저희가 집니다. 하지만 그랩만 맞추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물론 덫은 피해야 하고여;;)


Kog'Maw(코그모)(코그모... 요즘 마법사의 최후를 가고 때리면 정말 아픕니다...밴 해주세요..아니면 정글을 불러서 점멸 호응해줘야 잡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트타 같은 경우는 쓰레쉬 E를 타이밍을 잘 맞쳐야 잡습니다. 트타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쓰레쉬 E로 얼마나 잘 끊어 버리는냐에 트타를 잡냐 못잡냐가 갈림;;;)


Corki(코르키)(코르키는 무빙과 미아가 중요합니다. Q를 맞으면 엄청난 데미지가....또한 패시브 때문에 로밍력도 대단하기 때문에 미아를 잘 쳐줘야지 무난히 이길수 있습니다.)


Jhin(진)(진은 탈진에 매우 약합니다. 진이 나올경우 암살자가 아니더라도 탈진 들어주시면 라인전은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Sivir(시비르)(시비르는 좀 어렵습니다. Spell Shield(주문 방어막)로 쓰레쉬 스킬 하나를 무효화 시킬수 있기 때문에 괜히 잘못 싸움걸면 질 확률이 높습니다. 조심히 플레이 해주세요.)


Lulu(룰루)(룰루는 잘하시는분 이라면 ㄹㅇ 어렵습니다....룰루딜이 만만치가 않아서 당황하고 심지어 cc기도 좋아서 쓰레쉬에겐 좀 힘든 상대입니다.)


Bard(바드)(바드는 쓰레쉬보다 뛰어난 로밍력을 가지고 있어서 항상 미아를 대기해주세요 그리고 상대 정글과 바드가 Magical Journey(신비한 차원문)이걸로 넘어올꺼 같은 위치에 와드를 박아주세요 갱을 막을수 있습니다.)


Vel'Koz(벨코즈)(Q짤만 조심하시면 쉽습니다.. 물론 엄청난 딜량은 조심해야 합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에겐 서로 싸움이 걸기 애매합니다. 그러니 로밍으로 승부하시면 좋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ㄹㅇ 손싸움)


Alistar(알리스타)(알리일 경우 엄청 잘해야 합니다. 알라가 쿵쾅으로 진입을 할려고 오면 예측으로 E 를 써주면 알리는 W쓰다가 끊깁니다. 그떄 많이 때려줘야 힙니다.


Zyra(자이라)(자이라는 식물로 그랩을 막을수가 있어서 사실상 카운터 입니다. 하지만 그랩을 맞으면 너무 쉽게 죽어서;;카운터에는 뺏습니다.)


Janna(잔나)(잔나는 6랩 전에 잡아주세요 6랩후에는 잡기가 힘들어요)


Tahm Kench(탐 켄치)(개XX입니다. 걍 잘하면 짜증나고요 못하면 트롤이에요)

마치며

 이것으로 쓰레쉬 공략을 마칩니다! 물론 처음써보는거라 많이 부족한점이 있을껍니다. 지적해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아프리카BJ 뚱닥 입니다. 추천과 즐찾해주시러 놀러오세용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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