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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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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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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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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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포.학.개.론

- 앙뿡맨(2016-09-17, 조회수: 2723)

안녕하세요.

미스포츈으로 다이아 올라온지 얼마 안된 유저입니다!
공략 한번 써보고 싶기도 했고..
제가 얼마나 이해도가 있는지도 한번 글로 풀어보고싶어
열심히 공략 써보았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7,062 IP
룬은 취향입니다.
하지만 챔피언에 따라 최적화된 룬세팅은 확실히 존재합니다.

다른 원거리딜러와 달리 미스포츈이 왜 방관룬을 끼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기본 스탯의 암울함
미스 포츈은 AD챔피언인데도 불구하고 기본 공격력이 46(132챔피언중 129위)이고, 18레벨 공격력은 무려 63(132챔피언중 꼴찌, 131위인 킨드레드와 19차이)입니다. (극단적인 예로 미스포츈 18렙 공격력 = 칼리스타 1레벨 공격력)

따라서 룬세팅으로 다른 원딜과의 스탯차이를 맞춰주지 않으면 맞딜에서 절.대. 이길 수 없으며 라인전이 힘들어지므로 
초반 라인전에서 Q스킬의 2타를 맞추었을 때 얻는 이득을 극대화시키고, AD가 낮더라도 맞딜할때 어느정도 비슷하게 갈 수 있도록 방관룬을 착용합니다.

2. 궁극기 딜링 향상
미스 포츈은 기본적으로 1코어템을 요우무나 드락사르로 선택합니다.
이 때에 룬으로 미리 맞춰놓은 방관과 아이템으로 보충한 방관, 두 고정방관의 시너지가 극대화되어
쌍권총 난사가 초반 소규모 교전때나 봇 2:2싸움에서 더욱 더 힘을 발휘 할 수 있게 됩니다.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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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이 룬세팅에 있어서 방관룬 착용이 거의 강제되었다면,
마스터리에서는 반대로 조금 더 자유롭습니다.

미스 포츈이 핵심 마스터리로 가져갈 수 있는 선택지는 총 4개입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앞서 말씀드렸듯이 미스포츈은 AD챔피언인데도 공격력이 꼴찌 수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부족한 평타 딜링을 전투의 열광으로 어느정도 보충을 해줄 수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대부분의 상황에서 효율을 발휘해주는 범용성이 강한 특성이라 볼 수 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플레이하시면서 미스 포츈의 이해도가 뛰어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으신 분들이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라인전에서 맞딜에 실패하거나 견제를 심하게 당해 피관리가 안되실 때 이 특성이 효과적입니다. 피 관리가 훨씬 쉬워지고, 템트리를 적절히 맞춰 갈 경우 확실한 시너지가 있는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궁극기에 최대한 힘을 실어 광역딜링을 극대화시키는 특성입니다.
'죽음불꽃 손길'이라는 특성은 도트스킬이 딜을 넣을 때마다 그 지속시간이 갱신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말은 광역 도트스킬인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이 적팀에게 피해를 주는 동안에는 범위 안에 있는 적들에게 계속 새로운 죽불이 들어간다는 말입니다. 궁극기의 데미지가 대략 10%정도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Double Up(한 발에 두 놈)이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는 온힛'스킬(즉 평타 판정)임에도 불구하고 죽음불꽃 손길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라인전에서 Double Up(한 발에 두 놈)로 견제하는 것이 능숙하신 분들에게는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미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의존도가 심한 미스포츈의 특성을 더욱 극단적으로 만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안맞는 특성은 아니기 때문에,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이 특성은 리메이크 초기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가 강력한 깡뎀을 줄 수 있을 때 시너지를 발휘하던 특성으로서,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의 깡뎀이 크게 너프먹고 난 지금은 다른 특성에 비해 라인전 견제이상의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듭니다.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가거나 E스킬을 사용한 견제를 중시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거의 항상 전투의 열광을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열광>=죽불>환희>천둥이라고 생각함)

스펠은 회복, 점멸 고정이며 상황에 따라 정화도 고려 가능합니다.
(회복이 없으면 2:2싸움이 너무 딸려서 안됨)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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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

 미스포츈의 스킬은 언뜻보면 밋밋해보일지 모르나, 계수또는 성장치가 후합니다.

 

패시브 - 사랑의 한방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추가 물리피해(0.5 공격력 ~ 1.0 공격력)을 입힙니다. 미니언 대상으로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4/7/9/11/13 레벨때 각각 계수가 0.1 증가합니다. Q 스킬에 적용이 되며, 이 스킬 덕에 지속 딜링이 약한 대신 첫 평타가 굉장히 강력합니다. 후반에 갈수록 엄청난 딜을 자랑하지만, 초반에는 그리 큰 효과를 보긴 어렵습니다.


 

Q - 한발에 두놈

미스 포츈이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하여 첫 번째 대상에게 물리피해를 입히고 두 번째 대상에게는 증가된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시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첫 총알로 적을 처치하면 두 번째 총알의 피해량이 50% 상승합니다. (사거리 : 650, 실사거리는 평타와 동일)


 1타 : 20/35/50/65/80 + 0.85공격력 + 0.35주문력

 2타 : 40/70/100/130/160 + 1공격력 + 0.5 주문력

 첫 대상 처치 시 : 60/105/150/195/240 + 1.5공격력 + 0.75 주문력


재사용 대기 시간 : 7/6/5/4/3 

마나 소모 : 43/46/49/52/55


Q 스킬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평타를 튕길수 있게 바꿔주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가 묻는다는 말)

장점 : 라인전 견제의 핵심이 되는 기술로 익숙하다면 다른 어느 원딜보다 강력하고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합니다.

톱날 단검 또는 BF대검을 뽑아온 미스포츈의 Q2타는 단번에 상대 원딜 체력의 1/3~ 1/2까지도 깔 수 있습니다.

상대하는 입장에서 메커니즘을 모르면 골통터지게 만들 수 있는 핵딜 스킬입니다. 

또한 적중시 추가효과가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흡혈효과가 아주아주 뛰어납니다. 후반에 한타끝나고 미니언정리하러 가면서 패시브와 Q2타를 활용하면 총알 한방당 100~200씩 흡혈하는 건 우스운 수준입니다. 


단점 :  스킬의 튕김 효과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그냥 딜레이 있는 평타에 불과합니다.

리메이크 이후 예전 미포와는 다르게 평Q평이 빠르게 날아가지 않아 Q평이라는 콤보밖에 쓸수 없구요. 스킬 데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그냥 쓰면 그렇게 강력하지도 않습니다. 미포 유저라면 가장 먼저 익숙해져야 할 스킬입니다.

(죽음불꽃손길 적용됨)



W - 활보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마나 소모 : 30


기본 패시브 효과는 피해를 입을 시 바로 사라지지만, 그 수치가 높아 라인복귀, 합류, 도주, 추노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의 진가는 '공속 버프를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공속 버프를 가진 원딜들은 많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높은 수치의 공속을 패널티 없이 즉시 부여하는 버프는 트리스타나를 제외하면 없고, 그나마도 쿨타임이 심각하게 깁니다. 미스포츈의 w는 패시브를 활용할떄마다 쿨타임이 1.2~2초씩 줄어들기 까지 하니, 실제로는 훨씬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레벨 라인전때 미니언을 번갈아가며 떄리고 패시브를 유지시켜 선2렙을 찍는 운용이 효과적입니다.


E - 총알은 비를 타고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80/115/150/185/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28/36/44/52/60%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나 소모: 80


과거 미스포츈의 핵심 견제스킬이자 선마스킬이었지만, 미포가 여러번 너프를 먹고 가장 후에 마스터하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추노, 도주에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쌍권총난사의 활용을 돕는 콤보 스킬로 쓰입니다


사정거리와 범위가 굉장히 크고, 마스터시 둔화율이 엄청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부쉬에 시전 시 작은 범위의 시

야를 보여줍니다.

 

R - 쌍권총 난사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2/14/16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재사용 대기 시간: 120/110/100초

마나 소모 : 100


미스포츈의 알파이자 오메가, 쌍권총 난사입니다.

현재 미스포츈이 승률이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3초동안 최대 9/10.5/12 공격력 + 2.4/2.8.3.2 주문력의 피해를 입힙니다. 롤 내에서 쌍권총 난사보다 딜링이 강력한 궁극기는 없을 정도로 강합니다. 탱커도 녹여버립니다. 이 궁극기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대부분이 공격력이므로 미포가 템트리 선택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게 해줍니다.(물~론 치명타도 꽤나쏠쏠함)


궁극기로 인해 미스포츈은 다른 원딜이 하나하나 넣을 딜을 3초 안에 광역으로 미리 쑤셔놓고 시작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궁극기가 없으면 기여도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미스포츈이기에, 상대의 cc를 염두에 두고 궁이 끊기지 않을만한 위치에서 사용하셔야 하며, e와 r의 연계로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한의 대검 착용 시 궁극기의 치명타배율이 120%에서 130%로 증가합니다.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인전에서 Q2타를 최대한 자주 적중시켜 킬을 따거나 차이를 벌리는 것과 상대에게 궁극기를 최대한 맞춰주시는 겁니다. 상대 미드나 원딜 어거지로 딜넣는다고 비비적대다가 궁극기에 쓸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스킬 콤보
1.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 둔화율이 높은 E와 데미지가 강력한 R로 범위 내 적에게 최대한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음
2. 뒤에 미니언을 등진 상대에게 평+Q+평 or Q+평 : 뒤의 미니언에 의해 패시브가 초기화되므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음.

3. 딸피 미니언에 Double Up(한 발에 두 놈) +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 + missfortune_r(쌍권총 난사) : 한발의 두놈의 최대피해를 적용시킨 동시에 er로 극딜을 퍼부어 상대를 원콤시킬 수 있는 라인전콤보, 상대가 풀피에서 이 콤보를 맞았다면 반응하고 딸피로 도망갈 수 있으니 주의 요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미스 포츈이 아이템을 선택 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스킬들의 기본 효과가 후한 관계로 부족한 공격력만 올리면 단점이 많이 상쇄됨
미포의 Q에는 패시브가 묻고, W는 높은 비율의 버프를 즉시 얻고, E는 넓은 사정기와 범위, 큰 폭의 둔화율, R은 무식한 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기본적인 스킬의 효율은 좋은 편에 속합니다. 부족한 공격력만 채우면 장땡.

2. 궁극기로 딜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AD만 높으면 굳이 아이템을 가리지 않음.
 템트리 컨셉에 따라 템끼리 시너지를 중시하는 경우는 있어도, '미포니까 이템은 꼭 가야돼!'라고 하는 템은 블클 하나밖에 없어 어느 공템을 선택하든 강제성이 적습니다.
 이 장점은 적팀 AP가 잘 컸을때 특히 빛납니다. 다른 원딜들처럼 정수나 인피 꼭 가고 공속템 바로 못맞추면 사람구실 못해서 빌빌댈 필요없이 얘는
어차피 궁으로 딜하는 챔이니까 그냥 맬모먼저 간다음 바로 헤르메스올려서 마방뚱땡이가 될 수도 있습니다. (헤르메스가 너무 비싸서 거의 나오지는 않는 상황이지만..) 확실한 것은, 미포는 다른 원딜에 비해 필수템이 적어 템트리 선택에서 자유롭고 궁만 쓸줄알면 딜로스도 상대적으로 덜 나온다는 겁니다. 타 원딜은 상상도 못하는 범용성..

*신발은 광전사 추천합니다. 룬에 공속이없어서 광전사에 붙은 공속이 좀 필요한듯


요새 가장 유행하는 '방관'
현재 가장 높은 승률을 보여주고 있는 방관 템트리입니다. (누가 발견했는지 참 칭찬해주고싶은..)

룬에 방관을 섞고 고정방관을 20이나 주는 요우무를 먼저 올리고 드락사르, 맬모or 블클을 차례로 올리는 템트리인데,
요우무가 가장 먼저 온다는 것 빼고는 순서는 그다지 상관 없습니다. (단 톱날이 재료에 포함될경우 톱날먼저 구입)

효율이 높고 방관템 나올때마다 딜러들 짜개지는 모습이 아주 예술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OR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이후론 자유)

(방관템들 자체가 치명타위주 아이템보다 초반에 더 빨리 효율을 보여줌)

방관룬에 극단적으로 위 방관템들 다 맞출시에 방관 52에 특성 8%, 블클 방깎 30%해서 궁극기 딜링을 곧이 곧대로 쑤셔 줄 수 있고, 미스포츈의 최대장점인 궁극기활용을 제대로 할 수 있는 템트리입니다. 성장 과정에서 궁말고도 패시브나 Q딜을 더욱 강하게 줄 수 있어 킬캐치나 소규모 교전에서도 다른 템트리에 비해 활약하기가 쉽습니다.

그나마 단점이 있다면 고정방관으로 미는 템트리라 방템 하나하나에 타격이 크다는점. (나중가면 어차피 다녹긴함)


궁딜도 잡고 평타딜도 잡는 범용 템트리
궁딜은 어차피 세니까 부족한 평타딜 보충해서 궁 끊겼을 때를 대비하고 평타로 탱커잡는 속도도 조금 높여보자, 또는 적들이 날 너무 물어죽여서 차근차근 살아남아서 딜해보자 같은 상황에 쓰는 템트리입니다.

즉 그냥 원딜이랑 비슷하게 간다는 건데 역시나 템 올리는 순서는 크게 상관 없음 (돈이되면 당연히 인피를 먼저 뽑는게
마음이 편하겠죠?) 너무 라인전이 힘들어서 흡낫 섞어야된다면 이 템트리를 사용해 보세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죽음의 무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중 1개를 고르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를 섞음, 다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죽음의 무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중 1개를 고름.
취향따라 막템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 도 고려가능.



인피 정수 피바 중 두개 골라 갈거면 초반에 쌍BF올려서 공격력 땡겨놓고 차근차근 맞추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방관트리 유행 전 쓰던 방식, Not Bad)

(너무 대충 설명한 것처럼 느껴지신다면 그냥 정수 > 블클 > 피바 > 공속템 가시고, 고민된다면 공격력은 어차피 다 달려있으니 아이템별 당장 필요한 고유효과를 따져보고 선택하셈)

이 템트리의 장점은 초반에 딜이 방관만큼은 못나오지만 유동성이 좋고 후반에도 치명타로 인해 궁딜이 안딸린다는것임.


전쟁광의 환희를 이용한 좀비트리

(죽음의 무도)(1)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2,3)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템트리는 제가 방관템트리를 쓰기 전 주로 쓰던 템트리입니다.
이 템트리의 핵심은 총 다섯 가지 요소의 시너지입니다. 무도와 맬모, 유령무희 그리고 활보와 전쟁광의 환희죠.

차례차례 설명 드리자면 

1. 죽음의무도가 가진 받은 피해 15%를 유예시켜 받는 효과 + 유령무희의 뎀감 12%을 이용해
'방템을 가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낸 다음
2. W스킬 활보를 자주 발동이 시킬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전쟁광의 환희와 맬모, 무도의 흡혈효과를 극한으로 끌어내고
3. 블클에 달린 방관과 인피의 치명타로 궁딜을 보충합니다(깨알 체력과 탐망패시브는 덤)


이 템트리는 거의 공템만 간 주제에 '방템간 척을' 하는 템트리라 포지셔닝을 잘하셔서 순삭이 안되도록 하셔야합니다.

미포가 공속템도 가요?
타 공략에서는 미스 포츈이 궁극기 위주의 원딜이라 공속템을 지양하고 활보로 때운다고 많이들 말씀하십니다(저도어느정도는 공감합니다.)

저조차도 누누히 미포 공속버프가 퍼센티지도 높고 쿨도 체감상 짧고, 어차피 궁딜챔이라 공격력이 제일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긴 했으나!

공속템을 안가면 활보가 꺼진 후 카이팅이 너무나도 힘듭니다..(요즘 공속템 두개가는 애들도 있는 마당에..) 버벅대다가 두들겨 맞고 죽는 상황이 너무 많이나오는데다가
쌍권총난사 풀히트가 항상 보장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저는 거의 항상 유령무희를 포함시킵니다.

굳이 공속템 순위를 매기자면 미포한테는 유령무희>연사포>루난>=스태틱이 좋은 듯..

(근데 본인도 방관템트리로 할 때는 유령무희 안감)


미포한테 블클이 잘맞는 이유
잘 모르시는 분이 있을 까봐 그냥 써봅니다.

칠흑의 양날도끼(이하 블클)은 물리피해 피격 시 방어력을 6초간 5%깎으며, 이 디버프는 5번(30%)까지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챔피언들은 이 6중첩이라는 조건이 까다로워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미포는 궁이 12~16타라 블클중첩을 빠르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거의 모든 템트리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항상 꼭 밴하고합니다. (우리팀이 해도 싫고 적팀이 하면 더싫고)

W스킬 바람장막으로 미포궁극기를 가볍게 다 없애버립니다.
브라움
E스킬 불굴로 궁극기 앞에서 다막아내고 스턴이랑 궁으로 죽자고 물어대는것도 짜증남..
바드
생각이 있는 바드면 절대 지네팀 쌍권총난사 다 맞게 안놔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칼리스타 패시브가 약간 딜레이가 있어서 파밍할 때
다른 원딜들에 비해 Q 2타를 맞출 수 있는 각이 더 자주보임

*방관 빠방해지기 전까진 맞딜 안하는게 나음
미포 18렙AD = 칼리 1렙 AD
일라오이
일라오이 특성상 자기가 궁극기로 전장을 만들고 그 안에서 싸우는게 반 강제되는 챔인데
미스포츈은 정지되어 있거나 가둬진 적에게 엄청난 효율을 발휘함

자리만 잡고 싸운다면 일라오이의 강점을 미포가 그대로 역이용하는 셈이 됨
이외에도 묶여있거나 스턴에 걸려있거나 뭉쳐서 있는 모든 적들
챔피언 별 상대법



Nami(나미) 나미

궁극기가 느리게 날아와서 오히려 쌍권총난사를 끊기 쉬울 수가 있습니다. 조심하시길

Leona(레오나) 레오나

정지된 상태에서 딜을 하는 미포를 물기 최적화된 서포터입니다. 스킬 다 빠지고 뚜벅뚜벅할때 두들겨 패세요.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궁으로 샤워시키는거 아니면 이길 수가 없음. 비켜서라로 궁까지 끊어버림. Q2타로 견제해 라인전 풀어나가야됩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딜사이클이 부드럽게 이어지는데다 스탯도 좋기 때문에 맞딜걸리거나 6렙타이밍때 안마방 두들겨맞으면 노답됩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Q2타로 차근차근 견제하시길. 

Bard(바드) 바드

트롤이 많은 챔이기도 하고, 잘하는 사람이 많은 챔이기도 한데, 적팀이든 우리팀이든 항상 바드는 양날의 검임.
바드가 쌍권총난사를 무효화 시킬 수 있는 만큼, 오히려 궁각을 만들어 주는 상황도 자주 나옴

Varus(바루스) 바루스

스킬딜과 평타딜이 적절히 혼합된 형태로.. 어쩌구 저쩌구 사실 미포가 맞딜 이기는 원딜이 진짜 아예없습니다 궁 다맞추는거 아니면(스탯이 구리니까..).. 얘는 스킬딜도 쎄니까 다맞고서 이길생각하면 안됨.

Vayne(베인) 베인

베인 특성상 거리를 한번주면 오히려 베인이 딜교를 이기는 상황이 나옴.. 아예 딱 거리를 재서 짜잘짜잘 치고 빠지셔야됩니다. 6렙때 갑자기 달려들게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함

Braum(브라움) 브라움

친구들 불러서 두들겨 패야되요. 보통의 2:2 라인전에서는 유독 골치아픈 존재입니다. 방패스킬에 궁 다박는 일이나 r에 궁끊기는 일만 최대한 피하세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끌려서 강제로 맞딜걸리면 노답됩니다. 정말 두눈 치켜뜨고 끌리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미스포츈으로 끌린다음 이기는건 불가능합니다

Sona(소나) 소나

소나의 견제를 최소화해서 라인전에서 힘을 발휘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못하는 소나라면 어정쩡하게 얼쩡대는거 Q2 잘 맞춰서 빈사상태로 만들거나 죽이셈.
또 상대팀에 소나가 있으면 보통 오오라 효과받는다고 무의식적으로 뭉쳐오는 일이 가~끔 있는데 빠르게 뒷포지잡고 ER날려보셈. 

Sivir(시비르) 시비르

Q2타가 스펠쉴드에 막히는데, 초반에 몇 번 날려보고 잘막는다싶으면 Q선마하지말고 W나 E선마해서 푸쉬하던가 공속으로찍어누르던가 하셈. 당연한거지만, 깡Q 맞아주면 안됩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블리츠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랜턴으로 갱호응하는거 조심하셔야함.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WQ를 본인한테 쓰게 하는일이 없어야함. 보통 알리는 WQ를 콤보로 쓰는 특징이 있어서 한번 들어오고나면 미포 궁을 끊을 수가 없음. (생각이 있는 알리스타라면 신중히 하겠지만서도)즉 거리조절을 잘해서 알리가 어쩔수 없이 WQ를 다른넘에게 뺴버리게 하는 상황을 만들어야 된다는말.

Annie(애니) 애니

사거리가 짧디짧은 애니는 라인전에서만 견제가 짜증나지 라인전 말린거아니면 활보랑 E때문에 점멸없이 물지도 못함. 뻔한 캐릭이니 알아서 잘 대처하시길.

Soraka(소라카) 소라카

원거리 즉발침묵으로 궁극기 끊기가 쉬움. 얘는 우리팀 브루저같은 얘들을 먼저보내서 침묵 뺴게해야함.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견제넣는거 까진 쉬운데 따기가 너무 애매한 챔피언. 하지만 다른 애들보다 압박이 적어서 라인전 이기던 지던 큰 피해가 없음. 찍어누를 여력이 없으면 반반가다가 한타가서 찍어 누르시길.

Zyra(자이라) 자이라

 얘는 정신 똑띠차리고 라인전만 버티면 나중가서 상대할만해짐 자이라 식물 견제가 좀 심한데 그거 잘 버티고 나중가서 에어본만 조심하셈.

Janna(잔나) 잔나

잔나가 특별히 미포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점이 있진 않음. 굳이 잡겠다면 쉴드와 ad버프가 있으니 단발성 딜교는 피하고, Q를 통한 일방적 딜교 또는 한번에 잡던가 갱을 불러서 잡으셈. 

Zilean(질리언) 질리언

폭탄 피하는 법을 터득해서 최대한 덜맞아야함. 깡뎀이 쎄서 맞아주면 밑도끝도없이 멘탈나감. 폭탄과 부활만 인지하면 짜증 덜나게 상대할 수 있음.

Jinx(징크스) 징크스

라인전에서는 크게 문제될 건 없고, 징크스보다 먼저 상대를 녹여내 징크스가 크는 걸 막아야함.

Ashe(애쉬) 애쉬

애쉬의 특징은 패시브와 Q스킬로 타 원딜과는 다른 강한 평타딜링과 궁으로 이니시가 가능하다는 건데. 정말 조심해야함. 궁으로 쌍권총난사 끊기는 일 최대한 없게 해야되고, 맞딜은 템차이나는거 아니면 하지마셈. 스킬구조자체가 1:1에서는 애쉬가 훨씬 셈.

Jhin(진) 진

진 스킬 매커니즘을 좀 이해하고 상대해야함. 4타와 w 최대한 맞지 않는게 주용.
초반에 최대한 이득이 될만한 딜교를 자주 해서 성장을 저해해야함. (즉 Q튕기는딜교..)
진은 레벨당 공격력이 5지만, 미포는 1임. 만렙때 거의 70가량 차이가난다는 건데. 가면 갈수록 차이가 나고 진 템빨도 장난아니니까 궁각 못잡을거면 어영부영 키우면 안됨

Karma(카르마) 카르마 

카르마 하는 유저면 십중팔구 앞에서 정신사납게 돌아다닐텐데, 이 페이스에 말리지 않도록 조심. 딜도 강력해서 주도권넘어가면 두들겨맞기만 함.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맞딜 자체는 당연히 상대가 안되지만, 패시브 특성상 멈춰있는 구간이 있어서 다른 챔에비해 Q 견제각을 보기가 수월한 챔피언임. 그걸 노리면 됨.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칼리스타와 마찬가지로 보통 사거리때문에 미니언보다 약간 뒤로있음. Q튕겨서 견제해야하는데. 얘가 견제가 심해서 쉽진 않을거임. 덫 한번 잘못밟으면 스킬콤보로 원콤날수도 있음. 쓸데없이 맞는일은 없도록 해야함

Kog'Maw(코그모) 코그모

Q2타 견제 or 궁극기로 샤워시키기

Corki(코르키) 코르키

못이깁니다; 미쳐가지고 들이대서 두들겨패면 답도없음 ㅜㅜ

Quinn(퀸) 퀸

실명도 짜증나는데 굳이 실명아니어도 샤워시키는거아니면 못이기는챔

Taric(타릭) 타릭

궁이 광역 무적이고, 2.5초 시전시간 뒤 2.5초간 무적인데 이 이펙트를 잘봐서 뻘궁 만들지 않도록 조심하기.

Tahm Kench(탐 켄치) 참치캔

애써 한명 두들겨패노면 먹고 도망가는애. 얘는 좀 조심하면 다른애들보다 견제력이 약간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혓바닥만 좀 덜맞고 잡아야겠다싶으면 딴얘를치지말고 얘한테 궁으로 다떄려박으셈. 그래도 E스킬이 OP라 잘 죽진 않을지도..?

Trundle(트런들) 트런들

본래는 미포 카운터라고 하던데. 기둥떄문에 그런듯. 말마따나 기둥으로 미포궁 끊기는 참 쉬우니 궁극기를 일차원적으로 쓰면 안됨.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트타의 특징이라고 하면 원딜 최강의 맞다이정도? 트타가 폭탄을 나한테 달면 딜교를 절대하면 안됨. 스택쌓이다 터지면 딜이 굉장히 세고, 또 어쩌다 서폿들 로밍가서 1:1 구도 나오는걸 최대한 피하셈. 트타하는 사람들중에서 이상한사람들 많아서 다짜고짜 점프하고 다 때려박는 얘들 있는데, 슬픈건 그상황에서 미포가 할수있는건? 없음. 궁도끊기는데.

Twitch(트위치) 트위치

평타에 고정데미지, 강력한 공속버프와 은신으로 인한 선공권, 궁 추가AD와 스택 뎀지까지 맞딜이 정말 세고, 또 요즘 어느정도 뜨고 있음. 얘를 키우면 밑도 끝도없이 말리니까 Q2타로 견제 많이하시고 어쩌다가 킬주는 일이 없도록... 

P.S 쓰고나니 챔피언상대법이 결국은 Q2타 맞추고 궁맞추는거아니면 못이겨~ 이렇게 느끼시는데 사실임.
템나오고나서 선빵치던가 템차이로 누르는거 아니면 미포가 맞딜을 이길수 있는 원딜은 말그대로 하나도 없음.
하지만 맞딜이 약하다고해서 라인전이 약한건 아니니까 .. 미포특유의 뎀지 뻥튀기를 이용해서 견제를 하라는 말임 ㅜ

 

 

라인 / 정글 운영법

 *미포로 오브젝트 스틸할 때


요거는 사실 스틸 자체는 힘들지만 오히려 오브젝트 잡는 애들을 잡아버릴 수 있는 방법인데

상술했듯이 미포는 묶여있거나 기절해있거나 뭉쳐있는 적들을 격파하는데 엄청난 효율을 보임.

즉 오브젝트 사냥하는것처럼 한자리에 뭉쳐있게 되면 미포가 한번 덤벼볼 각은 나온다는 것

열심히 오브젝트 사냥하는 적팀들과 오브젝트를 살짝걸쳐서 피 2500정도 남았을 때에

최대한 쌍권총 난사를 맞춰보자.

중반이면 적팀도 판단이 빠릿빠릿 하겠지만 후반에 바론이나 장로드래곤 챙길때 같은경우

오히려 적팀이 얼타서 미포 궁 쎈거 까먹고 억지로 오브젝트 잡다가 가엔터지거나 황천길 갑니다.

의외로 당해주는 애들 많음.. 

 

초반 운영법

 

 라인전에서 최대한 Q2타를 많이 맞추고, 상대를 서서히 압박하거나 킬을 따버리는 것.

애매하게 맞다이하다가 말리면 아마 복구가 힘들거임

중반 운영법

 활보를 이용해 빠르게 합류해 높은 데미지의 쌍권총 난사로 소규모 교전or 한타를 파괴하고 템을 맞춘다.

 

후반 운영법

 포지셔닝을 보다 안전하게 잡고 궁극기 풀 히트를 꾀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평타로 누적 딜링을 넣는 역할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그건 2차적인 역할이고

 롤 최고의 광역딜러로써 궁으로 최대한 녹여버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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