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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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Ekko, the Boy Who Shattered Time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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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강력 미드 에코

- 기룽사(2016-09-24, 조회수: 3523)

에코가 나오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에코만 하고있는 유저입니다.

수많은 게임을 하면서 에코라는 챔피언에 대해 이해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너프로 인해 이전의 탱에코는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너프와 너프 그 너프를 버프로 바꿔줄 에코의 길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극딜 에코!

그 극딜에코 공략을 시작 하겠습니다.



에코, 시간을 달리는 소년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280 (+50.0) 113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3.3%) 0.976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주문력 +1.19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이동 속도 +1.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4
  • 체력
    +120.6
  • 주문력
    +8.52
  • 마법 저항력
    +8.0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12,602 IP

약간의 공속이 필요한 에코에게 꿀같은 빨강 공속룬입니다 꼭들어주세요


약간의 방어력과 체력 (ap챔프의 평타도 방어력의 영향을 받으니 모든 챔 상대로 좋습니다)


상대가 올 ad가 아닌이상 조금의 마저룬은 들어주도록합니다.


왕룬은 올 이속룬을 들거나 2이속1주문력을 씁니다 (이속룬을 들면 무빙 하기 편하고 추노도 좋고 도주도 좋고 무엇보다도 로밍이 빨라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이렇게듭니다


약간의 공속이 생명인 에코에게 필요한 분노

스피디하고 일방적인 딜교환을 하는 에코에게 유리한 양날의 검

평타를 많이 쓰는 ap챔인 에코에게 약간의 ad와 ap를 함께주는 타고난 재능

스킬이 거의 모두 cc인 에코에게 좋은 압제자


포악함은 cs먹기 힘들때 드시고요, 왠만하면 w패시브 때문에 먹기 쉽습니다

딜교환에 유리한 암살자

산적 보단 생존에 유리한 위험한 게임이 좋습니다

쿨감 5프로가 그렇게 체감 되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정밀함 찍었습니다

핵심 특성은 당연히 천둥!

텔하향 되고부터는 미드로 갈땐 텔을 잘 안들게 되네요

텔이 꼭 필요한상황에서는 들어도 됩니다.

나머진 딱히..

Z 드라이브 공진 (Z-Drive Resonance)
적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을 명중시키면 스택이 쌓입니다.

같은 대상에 대한 세 번째 기본 공격 및 스킬 적중 시 (1~18레 벨에) 30~140(+0.9AP) 의 추가 대미지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에코가 추가 이동 속도 50/60/70/80%(1/6/11/16레벨)를 얻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 증가량: 200%
시간의 톱니바퀴 (Timewinder)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투사체를 던저 적중 대상에게 70/85/100/115/130(+0.3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투사체가 돌아올 때 40/65/90/115/140(+0.6AP)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처음 적중시킨 챔피언 주변에 40/45/50/55/60% 느리게 만드는 역장을 생성합니다.
평행 시간 교차 (Parallel Converg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기본 지속 효과: 에코의 기본 공격은 상대의 남은 체력이 30% 미만일 경우, 잃은 체력의 3% (+주문력 33당 1%)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효과:시전 시간 3초 후, 적의 속도를 40% 감소하는 시간 구체를 생성합니다.

에코가 이 구체안에 들어가면, 2초 동안 100/120/140/160/180(+1.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고, 구체 안의 적을 2.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시간 도약 (Phase Div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에코가 짧은 거리를 도약합니다.

다음 공격은 50/75/100/125/150(+0.4AP)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방향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시공간 붕괴 (Chronobrea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80/50초
에코가 순간적으로 무적 상태가 되며, 4초 전으로 순간 이동합니다.

에코는 이 4초 동안 100/150/200+ 입었던 피해의 20%(+0.6AP)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난 4초 동안 잃은 최대 체력의 1%마다 시공간 붕괴의 체력 회복량이 3%씩 증가합니다.

순간 이동한 근처의 모든 적에게 150/300/450(+1.7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스킬 콤보

Q E 평 (Q와E를 거의 동시에)(상대와의 거리가 가까울때 사용)

E Q 평 (상대와의 거리가 좀 있을 때 사용)

E 평 Q 평 (상대와의 거리가 멀 때 사용)

E 플 평 (엄청난 거리를 좁히기 위해 사용)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려해볼 아이템

가장 중요한 아이템트리!

일단 상대가 ap 인지 ad인지 확인합니다.

ap면 먼저 심홀을 가주고, ad면 존야를 먼저 가줍니다.

상대가 올 ad, 올ap가 아닌 이상 심홀과 존야는 꼭 가주셔야합니다.

심홀은 비비며 싸우는 에코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이고, 존야는 물몸인 에코를 위해,또 존야w 등의 응용을 위해 필요합니다. 존야w할때 심홀이 있다면 주위의 적을의 마저를 깎고 w스턴과 동시에 압제자 효과를 받고, 생존이나 확실한 킬각이 나온다면 궁을 투자해서 빠져나오거나 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평타 섞는 에코에게 좋은 리치베인과 무난한 모자를 갑니다.

저는 마관 에코를 좋아해서 마관템을 많이 섞습니다.

고려해볼 아이템에는 위의 5가지가 있는데 벨트는 요즘 모든 챔에게 좋고 e 평을 할 때 거리가 정말 조금 부족해서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 벨트를 써주시면 딱 맞습니다.

영겁의 지팡이는 생존력, 마나, 주문력 모두 에코에게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저 고드름템은 로아와 비슷한데 로아와 스텟은 하위호환이고 액티브스킬이 하나 더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

총검은 실전에서 써 본적은 아직 없지만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리안드리는 제가 마관 성애자라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으로 q씹고
질풍검으로 q 피하고 e평할 거리조절하고
무엇보다 근거리 평타인 에코에게 야스오의 기류는 에코의 일방적 딜교의 파괴력을 약화시킵니다.
모르가나
갱이 오지 않는 이상 라인전을 이기기 힘듭니다(상대가 잘하는 모르가나 일때)
일단 잘하는 모르가나는 q를 안씁니다.
e를 쓰고 진입하는 순간 속박시켜 일방적으로 뚜까 맞습니다.
하지만 많이 힘든편은 아닙니다.
르블랑
얜 걍 쌔요
대체적으로 에코가 원거리 상대로 많이 힘들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근거리 챔은 대부분 이겨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정리 방법은 미니언이 걸어올 때 q를 날리셔서 모두 다 맞히고, 근접미니언을 먹다가 q쿨이 돌면 원거리미니언한테 q를 다 맞추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에코는 3렙 때 강한 편입니다. 라인 주도권을 잡으면 한없이 강해지고 라인 주도권이 없더라도 역전의 기회를 엿볼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중반 운영법

 로밍위주로 해주세요. 그러면 팀 분위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무엇보다도 에코가 로밍으로 가는 다이브에 강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을 가면 에코의 존재감은 피지컬에서 나옵니다. 어떻게 궁을 활용하느냐가 관건이고, 어쩌다 상대 원딜이 자신의 궁 잔상을 밟고있으면 wer폄q 해주시면 죽습니다. 잘큰편이면 궁 한방입니다.(궁을 쓸 땐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후반 운영법과 비슷합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처음 쓴 공략이라 도움이 되셨을진 모르겠으나 이 글로 많은 분들이 에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 좋겠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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