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0
18
0
1/1
미드 / 유체화 점멸 / 케넨 / 의견 적극수용 및 반영

- 맛있는요다(2016-09-26, 조회수: 3847)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0.47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944 IP
인장 방어 : 초반 평타 견제로 휘어잡을 수 있을 때
인장 체력 : 위의 상황이 아닐 때

문양 마관 : 상대 데미지가 버틸만 할 때 기준은 심홀 전
문양 마저 : 위의 상황이 아닐 때

정수 이속 : 거리유지가 중요하다던지 상대가 논 타게팅 위주의 챔피언일 때
정수 마관 : 위의 상황이 아닐 때


표식 문양 정수 마관일 때 총 마관 => 19.53

정밀함까지 하면 1레벨에 마관 22.8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라인전에서 딜교환이 가능한 챔피언이면 천둥군주
아예 딜교환이 성립이 안되면 폭풍전사


흉포와 결의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흉포는 결의보다 스킬 데미지가 잘 나와서 포킹과 누킹 시 더 좋고

결의는 흉포보다 스펠쿨을 많이 돌리고 평타 견제 시 더 좋음

결론은 상대가 평타 견제를 해야 하는 챔피언이라면 결의를 그렇지 않다면 흉포를 사용


흉포
마술 - 양날의 검 (포식) - 타고난 재능 - 압제자
양날의 검 -> 포식 : 라인 유지력이 조금 좋아지는데 애초에 이럴거였으면 결의를 찍었음

결의
회복력 - 질긴 피부 - 고참병의 흉터 - 통찰력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W선마 : 라인클리어가 절실할 때. 얘를 들어 상대가 라인을 밀어버리고 로밍을 가는 챔피언이거나 그런 성향일 때

 Q선마 : 그 외 모든 경우

시작 아이템
버티기 시작 아이템
VS AD 시작 아이템
아이템
선 심홀 : 르블랑이나 애니같은 폭딜 친구들일 때
선 존야 : 상대가 제드 일 때
선 벨트 : 그 외

위 아이템들 중 선택
극후반에는 신발을 팔고 한탕을 노리는 것도 괜찮을 듯

 

 

라인 / 정글 운영법

 최대한 메이지 처럼 플레이 해야한다.


굳이 꼽자면 AP 이즈리얼 같은 느낌인데 갱 호응이나 라인 클리어 면에서 더 좋다.

 

초반 운영법

  최대한 메이지 처럼 플레이 해야한다.


굳이 꼽자면 AP 이즈리얼 같은 느낌인데 갱 호응이나 라인 클리어 면에서 더 좋다.


미니언 사이를 가르는 Q로 스킬 견제를 하고 평타 견제를 하면 이득을 볼 때는 평타도 써 주면서


최대한 상대를 압박하되 무리해서 손해를 보는 상황은 최대한 만들지 않는다.


그냥 상대가 자연스럽게 밀어주는 라인을 아기새 처럼 받아먹는다는 느낌으로 플레이한다.


그러다가 갱이 오거나 소규모 한타가 열리면 모든 스펠 및 스킬을 사용해서 최대한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한다.


내가 약함으로서 우리팀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게임을 지는 지름길임을 명심하며 포커싱과 스킬샷을 하나하나


신중하게 혼신의 힘을 다하여 한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고 어느정도 2~3코어가 나왔다면 이미 한타의 지배자가 될 조건은 충분하다.


Q포킹을 하며 간간히 W도 써주고 대치구도를 이어나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타워를 밀거나 상대가 이니시를 걸든


우리가 이니시를 걸든 어쨋든 한타가 시작되고 진형이 갖춰질텐데 계속 상대 딜라인과 상대 CC기가 빠지는걸


주시하며 뒤 대각선으로 카이팅을 한다. (이때 포인트는 Q를 뒤에 있는 상대 딜러에게 맞출 수 있는 각을 계속 노리는게 중요)


이렇게 하다가 CC기가 어느정도 빠지거나 상대 딜라인이 뭉치거나 우리팀이 진입 할 때 모든 스펠과 스킬을 사용하여 


자연재해급 한타력을 뽑낸다.

 

후반 운영법

 던지지만 않는다면 후반으로 갈 일이 없지만 만약 후반으로 갔다면 이젠 거의 어그로와 포커싱 한 끗 차이로 한타가 갈린다.


최대한 집중하고 절대로 짤리거나 선 이니시 걸었다가 아무것도 못 하고 뒤지는 불상사만 일으키지 않는다면 하늘이


아서 승패를 결정하신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 이니시는 왠만하면 자제하고 우리팀이 진입하거나 상대가 이니시를 걸어서 진형이 갖춰지면


그 때 모든걸 쏟아부어서 한타를 뒤집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