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0
18
12
0/0
갓[D4 서폿] 바드를 재미있게 하는방법!!!

- 칼뢉엑쏘디(2016-10-30, 조회수: 4680)

다이아 찍었습니다!!!!!!!!! 이제 다이아 공략입니다!!!

+다이아 4까지 찍었습니다! 수직상승중인가 ㅎㅎ..

요즘 바드 많이 상승세죠...

근데 공략에선 제플레이와는 다른 미카엘&솔라리 템트리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바드를 조금더 신선하게 공격적으로 가는 템트리를 사용해봤습니다.

좋더라고요... 그래서 알리려고요



최근 전적입니다 승이 많아요 압도적으로! (14승 3패 바드만 봤을떄 대받)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5,366 IP

저는 다른 유저들보다 속도감을 중요시해서

왕룬에 라인전에 좋은 방어룬보단 로밍력,★ 종을 먹는 속도★,커버능력을 좋게만드는 이속x3룬을 듭니다


제가 가는 템트리랑 상당히 시너지가 좋아서 이룬이 쓸만하더라고요.


나머지 빨강 노랑 파랑은 대부분 바드유저들이 가는 쌍관 방어 마저룬으로 들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특성


방랑자방랑자: 아주좋습니다 미니언 먹을거 아니니까 방랑자 듭니다


비밀 창고비밀창고(비스킷): 정글몹 먹을거 아니고 혼자 싸우는챔프가 아니니까 그냥 비스킷 빱니당


명상명상: 무자비무자비도 자주 들었지만 명상으로 바꾸고나선 이상하게 마나관리가 더 잘되는 기분이더라고요

          바드는 딜이 쌔지만 그래도 마나관리가 중요하니까 명상을 듭시다


산적산적: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도 좋지만 견제를 자주하는 바드에겐 산적이 더 좋을것같습니다 골드수급도 좋아요 ^-^


지능지능: 라인전을 강하게 나가려면 정밀함정밀함이 더 좋겠지만 저는 빠른 기동성을 선호하기때문에 지능을 듭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갓.



결의특성


회복력회복력:좋습니다 초반 라인전에 상당히 많은 영향을 주겠죠? 꿋꿋함꿋꿋함도 템트리를 생각하면 좋지만

            초반엔 방템을 두르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크게 좋지 않아요.


질긴 피부질긴피부: 로밍의속도,부쉬에서의 견제 등등 많은곳에 살펴보기 살펴보기특성이 쓰이겠지만

                저는 방룬을 들지 않고 이속룬을 들었으며,종을 먹으면서 로밍을 다니면 충분히 빠른 속도가 나오기에

                질긴피부를 채용했습니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후반을 본다면 룬 갑옷룬 갑옷이 살기엔 좋겠지만 사실 맞딜에서 체력이 많이다는건 서폿보단 원딜이라

                       w를 원딜에게 몰아주기때문에 별로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로 고참병


통찰력통찰력: 서폿의 갓특성

Ignite(점화)Flash(점멸)을 선호합니다.. 킬각을 재는것이 쉬워지며 탈진보다 쓰기 편합니다... 그냥 막쓰면 되잖아요 맞딜할때


Exhaust(탈진)Flash(점멸)도 좋습니다 챌린저분들은 대부분 탈진점멸을 드시는 것 같은데

저는 아직 플레티넘이라 탈진은 꼭 들어야 할 상황이 아니면 들지않습니다..

(제드 등... 순간폭딜이 원딜러를 위협할때..)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쉽습니다.. 그냥 미니언 뒤에 챔피언 있으면 한번씩 날려보고 실패하면 다음에 또쏘고 두명 맞추면 맞딜 필승입니당


w는 뒤에 세개까시고 한개는 순간힐링으로 사용하면 편하더라고요.

(마나통 잘보고 까세요 초반에 많이쓰다가 종도 못줍는 상황이면 답답해집니다)


적 도주기가 없다 >>평q

적 도주기가 있는데 난 부쉬에있어서 안보인다 >> q평

적 도주기가 있는데 충분히 점멸에 손가락이 올라가있는걸 예상할수있다(갱호응)> 평평q

 

스킬 활용 팁

우주의결속q: 하다보면 적응이 되는데 느리지만 상당히 피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그냥 한번씩 떤지다보면 맞겠죠? 그떄 천둥을 터트려주면 많이 아파합니다..

                  미니언 뒤에있는 챔피언이 맞추기 가장 어렵고

                  미니언 앞에있는 챔피언이 맞추기 가장 쉽습니다


수호자의 성소w:위에서 말했듯이 뒤에 두개까시고 한개는 맞딜도중 힐링,이속용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신비한 차원문e: 이거 역관광용으로 최고입니다.. 미드에 로밍갈때 잘 활용해주세요

                      블루팀일땐 삼거리에서 타고 호응[어려움(적이 잘피함..)]

                      퍼플팀일땐 두꺼비 아래 부쉬에서 타고 호응(쉬움)

                      사실 블루팀일땐 타고 호응보단 그냥 걸어서 호응하는게 더 좋더라고요..


운명의 소용돌이r: 바드의 꽃이죠.. 아군한테 사용하는거 많이 힘들어요..

                        안쓰면 죽을 각이 나오지 않는이상 아군한텐 쓰지말고 최대한 적딜러를

                        묶어서 딜로스를 만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바드를 많이 해보신 고수분들은 궁극기정도는 다들 중요할떄

                        잘 사용하지만 초보분들은 그냥 적딜러한테 박는게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장신구 자동으로 사지니까 사지마세요!


남들과는 다른 최고의 속도감을 가지는 바드의 템트리입니다.


솔라리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언제가도 무방합니다 서리여왕(서리 여왕의 지배)보다 빨리 올려도 좋습니다

최근엔 솔라리를 먼저 올리는데 확실히 쓸만 하더라고요.

서폿한테는 필수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망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랑 즈롯(즈롯 차원문)을 채용했는데요 즈롯(즈롯 차원문)이 나올때쯤 시간은 평균적으로 약 30분정도입니다.


이때 라인에 미니언의 양에따라 한타의 방식이 많이 달라지는데

저희쪽에서 라인을 밀고있는 상황이 나오면

상대는 상대적으로 많이 위축이되고, 곧 라인을 커버하러 갑니다

그때 바드의 궁극기를 뙇! 쓰면 강제 이니시 효과로 한타를 이기는 좋은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망자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그저 제가 이속덕후라서 가는건데 체감속도가 확달라집니다.

나름 딜도나오고,  소규모 교전중 커버,호응,아군살리기, q두명 맟추는 각재기 등등 많은곳에서

속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줍니다.


미카엘(미카엘의 도가니)은.. 긴 쿨타임때문에 빠른 기동성으로 많이 돌아다니는 제 바드의 컨셉과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서 채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저는 보통 즈롯을 빼고 쓰는데 이건 극후반 즈롯을 팔고

수호천사를 살수있을때 즈롯을 깔고 바로 수호천사를 올려서 두가지 이득을 볼때 사용합니다.


얼건(얼어붙은 건틀릿)은 기동성이 빠른 이 템트리의 컨셉과 나름 잘맞기때문에 후반에 서리여왕을 팔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컨셉이 적을 느리게 하는곳에서 비슷하기때문에 한타만 남는 상황에서 잘 쓰일것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상대하기 귀찮습니다 그랩에 끌리면 큐각을 재기 애매한 위치일때가 많습니다.
시비르
짜증나요 그냥 상대하고싶지않아요 견제는 저보다 더좋아요 라인만밀면 견제가 플러스네?
스킬은 드럽게잘막어

적원딜이 시비르고 서폿이 모르가나면 게임 하기싫어져요..
엘리스
너프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도주기가 없고 초반에 많이 약한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견제에 부들부들합니다..

라인을 밀어주면 씨에스를 못먹어요
칼리스타
종이몸 평타견제만 해줘도 너덜너덜해집니다.

바드의 큐라도 맞는날에는 주금이...
베인
도주기는 있지만 매우 안무섭습니다.

뚜까패면 서폿한테도 너덜너덜해지는 종이몸

하지만 큐를 잘피하는 베인이면 조금 많이 무서워요..

 

 


 

 

초반 운영법

큐를 무조건 스턴으로 맞추는 각을 재기보단 그냥 딜러를 맞춰서

천둥군주를 터트려 데미지를 주는 견제를 하는것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스턴을 맞으면 좋곘지만 각은 쉽게 나오는것이 아니기때문에..


 

 

중반 운영법

망령과 즈롯을 이용한 라인푸쉬,시야장악으로 한타에서 우위를 점하세요!

 

 

후반 운영법

즈롯을 이용한 푸쉬,궁극기로 4:5한타를 이끌기 좋습니다!

역전을 만드는 좋은 아이템중 하나입니다.

바드랑 시너지가 상당히 좋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1.즈롯으로 한명을 한타에서 열외시키고 궁극기로 강제이니시를 연다


2.텔을 탄다면 타이밍에 맞춰 스턴각을 재서 팀원들이 물리지 않는각을 쉽게 잴수있게 해준다


3.스턴은 한명만 걸려도된다.


4. e스킬을 쓰기전에 궁을 쓰기보단 e스킬을 쓴후 궁을 쓰는게 훨신 맞추기 쉽다

   (도주기가 있다면 멀리서쓰든 가까이서쓰든 다 피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은근히 쓸만합니다.

한번쯤은 써보시면 더욱 재미있는 바드를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이 공략은 더 좋은 다른사람들의 공략이 있지만 제 템트리와 비슷하게 가는 공략이 없기때문에 쓴 공략입니다!

망자와 즈롯 한번씩 써보시고 좋다싶으면 고칠점등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