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이블린, 학살자
Evelynn, The Widowmaker
12
18
0
미입력
0/0
◈요즘 정석 초기형벨트 이블린◈

- 슈퍼캐리모드(2016-10-09, 조회수: 4264)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이상하게 초기형벨트 트리 공략이 없네요. 
6.20패치 기준으로 룬의 메아리- 초기형 벨트 트리의 채택율이 제일 높고 
솔랭에선 다 저 템트리 갑니다. 다른 곁다리는 빼고 룬,특,아이템까지만 핵심만 짚어볼까 합니다.
특히 아이템트리 공략은 천천히 읽어보시면 여러분들한테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마법공학 초기형벨트 -01 (2500G)


초기형벨트는 이블린에게 중요한 체력, 쿨감, 아이템 액티브 누킹, 싼 가격
4가지를 충족하는 꿀템입니다.

2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순간적인 접근기를 하나 더 만들어주고 화염탄환에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룬의 메아리 효과, 천둥까지 터져 광역딜+누킹까지 가능한 OP템입니다. 

은신 상태에서 상대에게 접근해서 선빵을 치는 이블린의 특성과 아주 잘 맞죠. 당하는 상대입장에선 허공에서 궁 벨트 박히면서 체력 반 날라가고 시작하니 죽을맛입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 활용 노하우
바라보는 방향으로 총 7발이 나갑니다. 탄환을 여러발 맞출경우 20%의 추가피해가 들어가는데, 이블린 궁쓸 사거리 쯤에서 W-궁- 벨트 쓰시면 E스킬사거리정도까지 대쉬하고 대충 4발정도 맞습니다. 이블린 궁은 현재체력비례 데미지이니 궁을 먼저 써주시는게 좋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같이 가면 벨트 탄환에 룬의 메아리 전류 + 라일라이 40% 슬로우가 동시에 터집니다. 궁을 씀과 동시에 벨트를 써주시면 궁 광역딜 + 슬로우 + 룬메+벨트누킹+슬로우가 적 2~3명에게 동시에 광역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니시가 매우 강력해지는데, 이것만 해도 팀원의 적절한 호응으로 한타에서 1인분 이상은 가능합니다. 400의 체력으로 총 700의 체력확보는 덤. OP.GG통계를 보면 룬메-벨트-라일라이 템트리가 가장 채택률이 높습니다.
이블린, 학살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 (+98) 2308 마나 315.6 (+42.0) 1029.6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58 (+3.84%) 1.088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8.11 (+0.6) 18.3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4
  • 주문력 +1.19
    x5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3.32%
  • 주문력
    +20.8
총 가격 : 8,702 IP
이블린의 정석 룬세팅은 공격/방어/주문력/주문력입니다. 

저도 정석세팅을 애용해오다가 
궁쿨 감소 버프 이후에 고정쿨감 4개를 박는것으로 룬세팅을 살짝 바꿔보았습니다.

제가 위에 올린 룬세팅은 윗팀 기준(두꺼비 - 블루를 먹을수 있을때)인데, 첫버프가 블루이기 때문에 주문력 보정을 받을수 있고 특성과 함께라면 쿨감 15%로 출발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팀일땐 그냥 정석세팅 씁니다. 

벨트를 가면 쿨감 15%/블루 섭취시 25%가 되는것이 좋아서 씁니다. 점화석 나오기 전까진 쿨감이 없기도 하구요. 아래의 특성 페이지도 참고해주세요.

정석세팅과 1레벨 Q딜은 1밖에 차이 안납니다.


* 참고로 다른 세팅을 살펴보자면 

1) 빨강에 쌍관을 박는경우 
비추합니다. 예전에 용사에 방관10이 붙어있었을때 용사가서 방관 18만들어서 썼지 지금 가면 딜부분에서 손해/정글링도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빨강에 AD8.5를 포기하기엔 너무 큽니다. 초반 Q딜 5 , E딜 17을 포기하게 되는셈이라.. Q너프로 딜도 더 떨어져서 비추. 차라리 파랑에 마관 9개를 박으세요(마관 5.6)

2) 파랑에 성장쿨감 6개 ( 18렙 10%) 을 박는경우
너프로 Q딜도 떨어진 마당에 룬으로 주문력을 18밖에 못챙겨갑니다. 그리고 성쿨은 레벨이 좀 올라야 빛을 볼수있는데, 이블린은 초반에 힘주는게 낫습니다. 결국 성쿨 쓰다가도 정석 룬으로 되돌아오게 되더군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래의 아이템 빌드도 꼭 참고해주세요.
첫바퀴쯤에 최대한 이득을 보기 위해 버프지속시간 룬 친화력 늘려주는것을 찍습니다. 
돌거북 강타, 레드 블루버프, 전령, 바론 지속시간 다 늘려줍니다.


그리고 정밀함3, 지능2 나눠서 찍는데 파랑룬의 고정쿨감 3%와 함께하면 딱 5%,
블루버프 먹으면 15%, 초기형벨트 나오면 쿨감이 25% 되는게 좋아서 이렇게 쓰고있습니다.
윗팀이고 블루스타트를 하게 될때 이 세팅이 좋더라고요. 


원래는 그래도 정글링 좀더 수월하게 돌고 딜 올려야지! 라고
포식포악함에 5포인트, 암살자암살자(Assassin) 특성을 갔었는데

방랑자이속이 합류에 더 도움을 줘서 이득봤던 경험이 많기에 방랑자이걸로 바꿨습니다.
정글링속도나 피관리는 포악함이 "조금 더" 좋습니다.

정글링 익숙치 않으신 초보분들은포악함+비밀 창고 조합 가시면 됩니다
강타점멸은 진리. 사실 점멸 강타EQ로 집에가는 상대딸피 잡는게 너무 좋아서 점멸을 못버리는거지만


여기서 강타점화나 강타탈진을 드는 상황에 대해 살펴보자면
Ignite(점화)
상대가 뚜벅이 물몸딜러들 , 즉 이블린이 노리기 쉬운 먹잇감들만 있고
상대가 우리를 물기 힘든 조합일때 좋습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이동기로 도망가서 갱실패 하는 일이 적고, 딸피가 보일때 점화로 확실히 마무리지으며, 한타때도 카이팅 당하기 전에 점화걸고 죽여버리는 구도가 잘나옵니다.

초반에 힘주고 나가야 할때, 2렙 카정을 노릴때, 상대에 문도 + 소라카같은 회복챔들이 있을때 정글이 점화 들어주는거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탑은 텔, 서폿은 탈진, 미드도 유체화 아니면 텔을 드는 상황도 많이 나오니까요.

Exhaust(탈진)
탈진을 드는상황
상대에 광역폭딜챔이나 근접 하드캐리챔피언이 둘이상일때 갑니다.

특히 궁한방에 목숨을 거는 Katarina(카타리나) Annie(애니) Brand(브랜드)Nocturne(녹턴)

우리쪽으로 뛰어들어오는Master Yi(마스터 이)Tryndamere(트린다미어)Xin Zhao(신 짜오)Yasuo(야스오)Khazix(카직스) Akali(아칼리)Fiddlesticks(피들스틱)Riven(리븐)

이런류 챔피언들이 둘 이상 조합될때 탈진 들어주면 정말 좋습니다.

이블린은 이니시를 걸때 최전선에 나가서 싸우는 일이 잦은데 탈진으로 딜로스 유발시켜주면 상대가 아무것도 못하고 녹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 조합이 저런 챔프들 견제할 CC가 없을때(브실골에서 자주 나오는 상황이죠) 탈진 들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물론 이니시 걸고 한타 와중에 적 원딜한테 걸어주는 용도로도 나쁘지 않죠. 


서폿은 원딜 지키느라 상대적으로 뒷포지션 잡기 마련이고, 원딜 지킬때 쓰려고 탈진을 아끼는 일이 많기 때문에 팀 차원에서 탈진하나 더 있는거 나쁘지 않습니다. 
(보통 이 경우 탈진 쿨 줄이는 용도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이거 많이씁니다.)


방어 10,마방 10감소 효과도 있어서 소소한 도움이 됩니다.
악의 장막 (Shadow Walk)
4초 동안 공격 또는 스킬 사용을 하지 않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블린이 악의 장막으로 자신을 감쌉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1.5초 동안 악의 장막 효과가 사라집니다.

악의 장막 : 이블린의 체력이 250~590(+2.5AP) 이하일 때 초당 15~15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6레벨부터는 악의 장막이 '위장'효과도 제공합니다.
증오의 가시 (Hate Spik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블린이 대상 방향으로 가시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유닛에게 25/30/35/40/45(+0.2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후 동일 대상에게 가하는 이블린의 다음 3번의 스킬 또는 공격이 15/25/35/45/55(+0.2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증오의 가시는 첫 시전 후 최대 세 번까지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 : 발사한 가시가 가장 가까운 적을 통과하고 적중한 모든 적에게 25/30/35/40/45(+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저주 (Dark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사용 효과: 대상 챔피언 또는 몬스터에게 5초 동안 저주를 겁니다. 저주에 걸린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거나 스킬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황홀한 저주로 소모했던 마나가 회복되고 잠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65% 떨어트립니다.

저주가 2.5초 이상 지속되면 저주가 풀리면서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매혹하며 적 챔피언에겐 마법 저항력 4초간 35/37.5/40/42.5/45감소, 몬스터에겐 250/300/350/400/450(+0.6 AP)의 피해를 가하며 매혹 지속 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채찍 유린 (Ravag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블린이 채찍으로 적을 가격하여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고 55/70/87/100/115 + 대상 최대 체력의 3%(주문력 100당 1.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후 2초 동안 이블린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악의 장막이 활성화되면 채찍유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채찍유린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채찍유린을 사용하면 이블린이 대상에게 접근하며, 대상 및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100/125/150/175 + 대상 최대 체력의 4%(주문력 100당 2.5%)만큼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225)
최후의 포옹 (Agony's Embra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이블린이 악마의 기운을 방출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면서 전방의 적에게 125/250/375(+0.75 AP)의 마법 피해를 준다. 이후 순간적으로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체력이 30% 아래인 적에게는 300/600/900(+1.8 AP)의 피해를 줍니다. 사용 시 악의 장막에 1.2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유닛은 이미 적중당한 상태가 아닌 한 적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RQ - E - W순으로 마스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근 제가 쓰고있는 꿀빌드 하나 알려드립니다. (저는 척후병강타 씁니다. 파랑강타도 상관없음.)
(사냥꾼의 부적)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에테르 환영)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부적 - 리볼버 - 에테르 환영(이속) - 증폭의 고서 - 룬의 메아리 - 마법공학 초기형벨트-01
천둥군주의 호령을 씁니다.




추적자 마체테 업글올리고 첫템으로 마법공학 리볼버를 가고 주문력 템만 쭉쭉 올리는 빌드입니다. 주문력으로 깡딜부터 확보하는거죠. 천둥군주의 호령과 리볼버 딜이 E쓸때 바로 발동하는데 4레벨에 88정도로 높은 마법데미지를 줍니다. 주문력 40까지 하면, E딜 128 증가 효과가 있다고 볼수있죠.

첫바퀴에 3캠프 + 퍼블을 드시면 1050원이 나오는데, 집에가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 리볼버를 뽑고 폭딜 확보후 갱을 가는게 초반에 이득보기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E+리볼버 딜+천둥+QQQ로 이블린 혼자 반피 이상 빼니, 우리 라이너도 갱호응 하기도 좋구요.

특히 갱호응이 구리고 풀피갱을 시도해야하는 일이 잦은 하위티어에서 더더욱 좋은 빌드가 아닐까합니다. 

갱성공률, 맞다이, 초반 주도권 전부 잡을수 있는 빌드입니다. 저 빌드로 초반에 터뜨리는 게임이 훨씬 많아졌네요.
그리고 에테르(이속)- 증폭고서 순으로 올려주는데, 이 빌드는 초반에 주문력을 90이나 추가해줍니다. (총 주문력 130)
딜너프로 초반에 주문력 위주로 확보해서 힘을 주는게 정말 꿀입니다. 정글 속도도 안밀리고, 여차하면 바로 사냥꾼 마체테 업글해주고 정글링에 힘 쏟아주시면 됩니다.


똥신없이도 (에테르 환영)+방랑자조합으로 이속 충분히 챙기구요.

리볼버 산 후에 갱각이 딱히 안나오고, 정글링에 집중해야 한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사냥꾼의 마체테)(사냥꾼의 물약) 사고 정글부터 꾸준히 돌아줍시다. 리볼버에 붙은 주문력 40덕에 정글링 속도도 꽤 잘나옵니다.


기존엔 그냥 1050원 나오면 (척후병의 사브르)+(사냥꾼의 물약)조합을 갔었지만, 에테르+고서 조합이 나오기 전까진 주문력이 없습니다. 귀환 후인 4~6레벨 구간에서는 사실상 강타딜만 믿고 갱을 가야합니다. 정글링은 안정적일지 몰라도, 갱 성공률이 갱호응에 따라 롤러코스터를 탑니다. 갱위주로 커나가고 갱성공률이 중요한 이블린에게는 폭딜 추가해주는 리볼버가 낫다는게 제 생각. 첫귀환전, 두번째귀환 타이밍에 갱을 최대한 성공시키는게 이블린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상황별 아이템 세팅 설명하고 공략 마치겠습니다.

공격아이템※

기존의 대세였던 3딜 2탱템에서 4딜1탱정도로 유행이 변하고 있네요. (그나마도 탱템은 수호천사)

공템은 룬의 메아리 -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기본으로 라일라이/리치베인/심홀가는 AP트리가 대세이고
탱템은 밴시 or 가엔+닌탑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AP트리가 대세인 이유는 AP템들의 가격이 싸고, 초기형벨트의 OP성덕분인듯 합니다. 템을 빠르게 맞추기 쉽고, AP템이 쌓일수록 계수덕분에 (룬메, 리치베인, 벨트, 천둥 전부 AP계수가 달려있습니다) 아이템간 시너지 , AP템들에는 필수적인 방어스탯이나 유틸스탯들이 붙어있습니다. 체력, 마관, 쿨감 등등. 

소소하지만 AP트리는 궁딜이 쎄진다는 장점도 있구요.

실제로 OP.GG선호도 순위를 보면 룬메 벨트 트리가 1,2위에 위치해있습니다.


일반적인 AD트리는 (추적자의 검: 용사)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용사트포거드라 탱템 트리를 탑니다. 비싼것만 빼면 딱히 흠잡을대 없는 ad정석 트리. 거드라가 3코어일때도 있고 5,6코어일때도 있으니 상황맞춰서 티아맷부터 차근차근 올립시다.

선호도 순으로 AP 아이템트리를 살펴보자면

1순위(추천)

*참고로 유리한 판/ 흥한 판에선 암흑의 인장(암흑의 인장)(350G) 가주면 스노우볼 굴리기 너무 좋습니다. 꿀템.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암흑의 인장)(주문력 260, 체력 700)
이 트리가 제일 사랑받는 이유는, QQQQ에 무한 슬로우를 걸어 적 뚜벅이챔은 물론 이동기 좋은 챔프들도 발을 묶어버릴수 있는 강력함(실제로 근접 브루져가 있을때 라일라이를 가주면 슬로우에 허우적거립니다.)도 있지만, 

1)벨트 +300, 라일라이 400으로 도합 700의 체력을 가져갈수 있는게 최고의 장점이기 때문입니다. 이블린은 근접챔이라 딜 탱 다 가져갈수 있는 튼튼한 트리가 최고입니다. 

2)궁 벨트의 광역딜을 뿌리면서 광역 슬로우를 걸어서 이니시를 걸수 있고 적 딜러를 확실히 물어서 아군이 딜할 기회+시간을 벌어줍니다. 

적은 궁벨트로 광역딜 피해를 입고 한타를 시작하는데, 이니시 당하고 슬로우 묻으면 허우적대면서 도망가던지 죽기살기로 달려들어서 진입하고 한타 시작하던지 둘중에 하나를 강요받습니다. 하지만 이블린 궁에는 뭐가 있다? 두꺼운 실드가 있습니다. 상대는 적 이블린이 스킬 쏙쏙 흡수하고 정작 적 딜러는 털끝도 못건드리는 상황도 나옵니다.

2순위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heen(광휘의 검)Lich Bane(리치베인)(주문력 220, 리치베인 주문검210정도)

전형적인 폭딜템트리인데, 궁벨트후 EQ 콤보가 마방 안간 딜러는 "이게 뭔딜이냐" 싶을 정도로 폭딜이 훌륭합니다.


허나.. 풀템 구성으로 가면 최종 스텟이 생각보다 부족합니다. 특히 딜 부분에서요.

룬메 벨트 리치베인 3딜템, 
밴시 가엔 2방템으로 구성하면 후반갈수록 뭔가 나사하나 빠진 느낌입니다. 주문력도 적구요. 그래서 4딜템까지 가시는걸 추천. (심홀이나 라일라이 끼워주세요.)


3순위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주문력 280, 리치베인 주문검20정도)

솔랭 캐리용으로 가장 적합한 트리인것 같습니다.

적 딜러를 암살하는 슈퍼플레이를 노려야 하거나, 정말 이블린만 잘컸고 하드캐리가 필요할때도 가면 좋은 템트리.

이럴땐 적 뒤나 옆으로 파고들거나 후진입을 해서 적 딜러를 끊어주거나 딸피로 전장이탈시켜서 딜로스를 유발하고,
적들에게 최대한 지속딜을 넣어주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이때 3코어로 최대한 딜을 뽑아내야하는데, 정말 필수적인 폭딜, 지속딜, 슬로우, 필요한 주문력을 갖춘게 리치베인 - 라일라이트리입니다. (벨트는 일회성인데다 한타 길어지면 결국 주문력 60과 쿨감 밖에 안남거든요.) 계속 슬로우 걸어서 못도망가게 묶고 리치베인 폭딜로 끔살하는게 좋습니다.

단점은 3코어까지 쿨감이 10%밖에 없다는 점, 리치베인 상태에서 탱로스가 신경쓰인다는점. 


저는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ch Bane(리치베인) 순으로 쓰는편. 정말 망했을때는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Sheen(광휘의 검) 순으로 올리고 빨리 탱템가시면 됩니다. (리볼버는 벨트로, 광휘검은 상황 보면서 얼건으로 업글)


4순위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Abyssal Scepter(심연의 홀)+(암흑의 인장)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선택)

이건 상대가 2AP 이상일때(AP미드 + 상대 정글 엘리스, 니달리, 피들 + 서폿 바드 자이라 등) + 우리팀이 잘커서 이니시만 걸어줘도 이길만 한 경우.

마방 오오라가 아군 AP에게도 도움이 되고, 벨트를 가는 이블린은 R,Q,천둥,벨트,룬메 등 마법딜만 5가지 종류라 마관빨을 잘 받게됩니다.

3코어타이밍 마관신 15+ 어비셜20정도로 물몸들에게 궁딜이 꽤 세게박힙니다. 마관트리를 탄 이블린의 궁은 영겁의 힘 / 잿불든 적 정글러, GLP나 로아, 라일라이 간 미드, 블클 간 루시안 미포, 루비시야석과 타곤산으로 체력밖에 없는 적 서폿에게 지옥입니다. 벨트 데미지가 300, 궁 데미지가 700~800 이렇게 뜰 정도. 성장마방 없는 딜러들에겐 그냥 트루뎀입니다.

하지만 좀더 딜이 필요한 상황, 불리한데 잘큰 딜러가 이블린밖에 없는 상황(자주나옵니다 )에서는 주문력 220으로 낮은데다 리치베인만큼의 폭딜도 없고/라일라이만큼의 유틸성도 없어 생각보다 딜이 부족합니다. 4코어까지 딜을 가기엔 탱로스로 게임을 망칠수도 있구요. 

때문에 심연의 홀 트리의 경우에는 (암흑의 인장)암흑의 인장을 들어서 주문력 보충을 해주시는게 아~주 좋습니다.



※아예 잘큰 경우에는 (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가보세요. (벨트랑 중첩은 안됩니다. 쿨 같이돌아요)총검이 ad40, ap80으로 스킬딜, 평타딜을 상당히 올려주고 원거리 타게팅 슬로우 + 300정도의 추가데미지로 궁 - 총검 - EQ에 적 딜러들을 썰고다니는게 가능합니다. 리볼버~총검완성 전 2200원 모아야 하는 구간이 별로고 체력을 제공하는 벨트에 밀려서 그렇지, 이블린에겐 최고의 선택지중 하나입니다. 저는 후반에 룬메 팔고 사는 템이 총검입니다.(벨트안간경우) 혹한의 강타 비슷한 슬로우 + 데미지 300.. 총검 리치베인 라일라이 이 3개가 최고의 조합입니다.



※방어아이템※
보통 3딜2탱정도로 구성합니다. 후반갈수록 혼자 적을 함부로 물지 말고 아군과 같이 뭅시다. 우리 원딜을 최대한 주시하면서 아군 딜러를 살리세요. 이니시도 탱커랑 같이 진입하거나 탱커에게 맡기고 궁으로 연계를 노리는게 좋습니다.

◈ 기본적인 방템세팅
기본적인 방어아이템 세팅은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란두인 + 밴시조합입니다. (방어 164, 마방 120정도)
방템이 나오는 5~6코어 타이밍엔 적 원딜의 영향력도 커지고 스킬 한방한방이 아파지는데다 보통 이니시를 거는 이블린 특성상 앞에서 딜 4~500짜리 스킬이나 CC기 한대를 흡수해주는 밴시, 적원딜 치명타를 줄여주고 궁-란두액티브 슬로우 연계를 걸어주는 란두인의 예언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Guardian Angel(수호 천사)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Guardian Angel(수호 천사) 조합도 많이 보입니다.

4딜까지 올리면서 란두인이나 밴시 하나로는 적 AP딜러/원딜 딜을 각각 못막고, 5~6코어 방템 타이밍엔 부활시간도 
길어져서 한타 승패가 곧 승패로 직결되는데 이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목숨하나 더 있는게 란두인이나 밴시가서 더 맞는거보다 유용하거든요. 그리고 방어+마저가 동시에 있기도 하구요. 그리고 유리할때 가엔은 쐐기를 박는 아이템입니다.


◈ 상대 AP비중 높을때

적 미드(탑) 정글 서폿이 AP인경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주면 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Banshee's Veil(밴시의 장막)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3개를 갖춰줍시다. 이것만 가도 마방 200이상으로 상당히 잘 버티게 됩니다. 
3ap이상이면 미드가 심연의 홀을 들어서 마방을 올렸을 가능성이 높고, 아군 AP딜을 올려주기 위해 마관이 있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갑니다. 사실 폭딜맞는 상황에서 더 잘 버티는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이긴 한데(실드량 덕분), 상대가 마방 둘렀으면 맬모셔스 가시는게 좋아요.


CC기가 많다면 심홀대신(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조합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워윅 궁이라던가, 말자하 궁이라던가, 애니 궁이라던가..

너무 신내서 마방템 위주로 둘둘 둘러버리면 딜이 안나와서 지속딜 맞고 한타가 역전당하는 경우도 나옵니다. 마방둘렀다고 아예 딜이 안들어오는것도 아니고 결국 적 딜러를 척살해야 한타가 끝나는거거든요.Abyssal Scepter(심연의 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라는 해괴한 조합도 가끔 보입니다.. 딜+마방+실드+마관+방관+쿨감 개이득



◈ AD비중이 높을때 / 올AD일때
(얼어붙은 건틀릿)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Ninja Tabi(닌자의 신발)
정글카직스,자르반,마이,짜오 + AD원딜 + 미드 제드같은 구성일때는 벨트 후 바로 가갑을 올리거나,

이럴땐 리치베인보다는 얼건을 올려주고 닌탑에 AD방템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올에이디일 경우 필시 근접챔들끼리 뒤엉켜서 개싸움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얼건 역장+태불망의 비비기 딜이 생각보다 좋음. 후반가면 올AD들이 도미닉에 흡혈템을 가져와서 탱템을 아무리 둘러도 싸움에서 밀리게 될때도 있는데, 이땐 분노의 영약을 하나 빨거나 적 암살자를 암살(?)할수 있도록 딜템을 더 가는게 이득인 경우도있습니다.

적 암살자나 AD근접챔을 슬로우 역장으로 가두고 아군 원딜을 썰지 못하게 하는게 좋습니다.

슬로우가 중첩되긴 하지만 저는 이런상황에서 룬메 벨트 얼건 라일라이 가엔 빌드를 씁니다.


 
◈ AD원딜 비중이 높을때(치명타)
상대 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Master Yi(마스터 이)Jinx(징크스)Caitlyn(케이틀린) 이런거 잘컸을때...

미드진+원딜 케틀에 탑 야스오/정글그브라던지 하는 상황에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을 두개 들어줍니다. 란두인 치명타감소 효과는 서로 중첩이 됩니다!

치명타감소 20%로 치명타딜을 상당히 줄여받고, 닌탑의 기본공격 피해량 -12%로 또 줄여서 받습니다. 여기에(척후병의 사브르) 피해감소 20%는 덤. 

가갑 란두인이라는 선택지가 있지만, 이런 치명타+평타캐리에게 깡방어력 100과 가갑 반사뎀은 "그런거 잘 모른다"인 경우가 많아서 란두인 체력 500이 더 있는걸 무시할수 없더라고요. 트린마이 같은건 가갑 란두껴도 평타딜 퍽퍽퍽퍽 들어옵니다.

=====================================================================================

실질적으로는 여기까지가 공략 마지막입니다.
아래 내용은 그렇게까지 중요하진 않으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기타 상황별 아이템 트리들

Q.마관도 있고 라일라이랑 조합도 괜찮으니 (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도 좋지않을까? 

별로. 그 골드로는 더 좋은 아이템들이 있어서 우선순위가 밀립니다. 리안드리 뜨는 타이밍이 4~5코어쯤인데 그때는 탱템이나 벨트 라일라이가 나왔으면 차라리 트포나 맬모셔스, 거드라를 가서 하이브리드로 구성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하물며 블클이라도 가면 아군 AD 딜 확보 측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지속딜 확보 측면에서도요. 실제로 써봐도 그쯤 되면 상대도 이블린 의식해서 멜모셔스나 밴시, 가엔이나 솔라리까지 두르고 있습니다. AP트리라고 해서 AP템만 둘둘 말아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시길..

-진짜 우리팀 다 병x 호x라서, 극딜가서 하드캐리 해야한다면 룬메 리치베인 심홀 존야 라일라이 리안드리 6딜템을 가는 상황도 있긴 합니다. 마관40, 이속 14%, 방어 45, 마방 60, 체력 700, 쿨감 30%로 튼튼하면서 적 딜러를 순삭시키는 이블린이 탄생합니다. 이 트리는 AP풀템상황에서 참고해보세요.


 그 외 공템 조합들

1. 제가 써봤던 것 중 제일 좋았던 템트리
전투의 열광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Ninja Tabi(닌자의 신발)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닌탑/헤르메스는 돈이 되면 신발팔고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으로 올려줍니다. 이속60 붙어있고 W에 이속증가가 달려있어서 
바람용 스택 잘 쌓으셨다면 신발팔고 망자가도 트포 이속+ 망자이속덕에 이속이 400넘습니다.

아이템 순서는 마법공학 총검-트포 - 잿불거인 - 거드라 - 정령 순서로 
트포, 거드라,잿불,정령에 다 체력이 붙어있어 거대한 히드라의 체렷%비례 옵션이랑 잘 맞고,

쿨감 30%, 체력 3900에 체젠 300%, 흡혈15%, 주문검, 거드라 액티브, 총검 액티브로 폭딜도 꿀리지 않습니다. 흡혈로 꾸역꾸역 버티면서 열광 8중첩으로 지속딜넣고, 탱커랑도 비빌만함. 저 트리가 제일 머리채캐리하기가 좋았었던 듯. 소소하지만 잿불 마뎀도 도움됨.다만 적이 퍼뎀 계열(특히 베인) 몰락+도미닉 조합에 녹을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적이 물방템을 많이 둘렀으면 거드라 대신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가줄때도 있습니다.


2.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얼어붙은 건틀릿)(헤르메스의 시미터) + 전투의 열광
인벤 모 유저분 템트리입니다. 굉장히 완성도 높은 템트리라고 생각해요. 총검(15%) 헤르메스의 시미터(10%)의 흡혈 + 시미터의 CC해제와 이속증가, 마방35 +얼건의 쿨감, 슬로우역장, 방어력65 + 전투의 열광 지속딜로 딜과 방 마저 다챙기면서 흡혈로 전투 지속력과 평타지속딜, QE스킬딜도 모두 챙길수 있는 트리입니다. 이정도면 딜러는 물론 탱커들이랑 맞짱떠도 꿀리지 않을듯.


3. 개소주식 AD탱크 이블린
(추적자의 검: 용사)Trinity Force(삼위일체)(거대한 히드라)(헤르메스의 시미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천둥군주의 호령(템순서 이대로입니다)


개인적으로 팬인 개소주님 템트리... ㅎㅎ

이것도 완성도가 높은 트리중에 하나입니다. 트포 거드라 얼망으로 체력 3300에 AD가 무려 417, 방어 125, 마저 87이라는 굇수급 스펙이 확보가능합니다. 극딜을 탔지만 저정도면 죽지도 않고 시미터로 CC기 풀어가며 거드라 액티브(데미지 370정도 나옵니다) 광역딜과 트포, E평 딜로 다 썰어버릴정도. 흡혈은 덤입니다.이블린이 트포들고 AD 300 넘어가면 딜러들은 진짜 그자리에서 순삭당합니다. 저 판도 개소주님이 하드캐리. 

다만 문제는 미친 가격입니다. 트포 3733, 거드라 3500, 시미터 3600, 얼망 3100.. 
킬 엄청먹고 완전 흥한판 아니면 저 템트리 완성하기도 전에 끝나거나 
그 수준이면 뭘 가도 이겼을 유리한 판입니다. 극후반 풀템 상황에서 참고해보세요.

4. 룬메트포 하이브리드 트리

룬메 벨트의 광역딜과 누킹도 버리기 아쉽고, 주문검을 포함한 지속딜도 아쉬울때. 상대가 이블린을 의식해서
마방템을 두르기 시작할때.
(척후병의 사브르: 룬의 메아리)Trinity Force(삼위일체)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거대한 히드라)
트포 + 벨트로만 체력 550이고 거드라까지가면 체력 3천에 쿨감 30%가 확보됩니다. AD딜 주문검은 물론 공속으로 평타딜 쳐주면 지속딜이 모자란 것도 아니고,

4번째 템부터는 거드라, 맬모셔스, 심연의 홀, 라일라이 상황 맞춰서 올리고 싶은거 가거나
방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트포 벨트 둘다 워낙 꿀템이라 뭘 가도 어울려요.


※상대에 하드탱커들이 많을때/후반풀템 상황


이 경우가 제일 난점입니다.사실 탱커들은 원딜 미드가 때려잡아줘야 하는게 맞지만.
실제로 여러분들이 솔랭 하시다보면 풀템이 가까워져도 우리팀 다 개똥싸고 이블린 혼자만 잘커서 적 딜러는 물론 탱커도 때려잡아야 하는 웃지못하는 상황이 자주 나옵니다.(우리 미드 원딜은 뭐하나?ㅠㅠ)

거기다 상대에 Malphite(말파이트)Sejuani(세주아니)Nautilus(노틸러스)Garen(가렌)Rek'Sai(렉사이)Dr. Mundo(문도 박사)Shen(쉔)Alistar(알리스타)하드탱커들이 가득하면 골치가 아프죠 씨발! 적 딜러 짜르려고 해도 탱커들이 몸으로 막고 씨씨기 가득 부어버리려서 방해합니다. "들어오는거 받아치죠"는 무슨 얻어쳐맞기만 하는 우리팀은 해봐도 결국 앞라인 때리다가 이도 저도 못하고 한타한번에 역전. 일반적인 용사 트포 거드라 탱이나 룬메 리치 라일라이 탱 트리로는 풀템나온 탱커진+뒤에서 편하게 프리딜하는 딜러를 잡기란 힘듭니다. 거기다 싸움이 길어지는게 태반이라, 결국 패배하는 일이 잦았습니다.

계속 연구를 해보니 결론은 네가지가 나왔습니다. 

1)전투의 열광 +흡혈+지속로 전투지속력(유지력)을 올리거나
-한타가 길어지니까 나도 지속딜 올리고 체력 채워서 싸움 길게 가자는 생각입니다. 열광가면 은근 탱커도 지속딜로 맞다이 까볼만해요. 어차피 딜템 안간 탱커들 딜이라 해봐야 딜탱템간 이블린은 거의 안아프고 흡혈로 꾸역꾸역 체력 채웁니다.

앞에서 최대한 버텨주면서 우리 딜러가 안물리게, 오래 딜할수 있도록 앞에서 오래 버텨주자는 생각이죠. ad든 ap든 총검+정령의 형상을 템트리에 끼워주는 식으로 씁니다. 여유되면 분노의 영약도 빱시다.

이것도 우리 딜러들이 잘해줘야 통하는 방법이고...


2) %뎀 아이템/관통아이템을 구비한다
-어쩔수 없이 탱커들도 때려잡아야 할때는 용사를 팔고 %뎀계열 템이나 관통템을 삽시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용사트포트리라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하나 올려서 쓰는게 가성비로 보나 템 완성시기로 보나
제일 괜찮았던것 같고, 필요하면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까지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용사팔고 (얼어붙은 건틀릿)+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분노의 영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조합이 유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싸움 길어지는 판은 마나도 금방 바닥나서 얼건 마나500이 유용했고, 블클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얼건 역장에 광역으로 적용되고, 쿨감 40% +E평에 몰락 6%데미지 3번 적용되고, 방관 스택을 순식간에 쌓는지라...평타딜 QE딜 다 동원해서 열심히 때려야 했던 상황에서 유용했던걸로 기억납니다. 참고로 딜탱인 이블린한테는 도미닉보단 블클이 좋습니다.

*몰락이 가성비 똥이긴 하지만 유일한 퍼뎀계열 아이템이라


AP트리의 경우(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입니다. 탱커들 마방 200이상 + 적딜러도 멜모 심홀로 둘둘 했을 경우.

이럴땐 그냥 템 다팔고 AD트리로 전환하시는걸 염두에 두셔야합니다. 그게 더잘먹힘

3레벨 궁 25% + 현재체력의 12%데미지에 라일라이 QQQQ슬로우를 계속 걸면서 그동안 탱커를 상대하는건데(라일라이가면 리안드리 %뎀이 두배)

거의 울며겨자먹기식 템트리입니다. 어쩔수없이 올리는거에요. 라일라이 리안드리만 있어봐야 마관이 없어서 AP딜이 안들어가고, 공허까지 있으면 탱템갈 자리가 없어서 위험합니다.

AP트리는 적 탱커부터 썰 생각 하지말고 그냥 뒤로 들어가서 미드나 원딜 암살 노리는게 더 낫다고 생각.


3) AD↔AP트리로 업종전환한다.
하이브리드챔피언의 사기성입니다. 상대가 마방템 둘둘하고있으면 템 다팔고 트포 거드라 블클 등의 AD트리로 전환하는겁니다. 특히 딜러진까지 가엔에 멜모셔스같은걸로 둘둘 말고있으면 AP딜은 반토막이 나버리는데, 이때는 트포올리고 AD템 가줍시다. 

물론 후반에 골드가 남아도는 초장기전 상황에서만 쓸수있는 방법입니다


4)아예 극딜을 가서 적 미드원딜을 1초컷하고 , 5:3으로 다굴빵을 놓는다
-AP트리는 쓰시던 템트리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만 끼워주시면 됩니다.(룬메 리치베인 초기형벨트 라바돈 등)
상대가 맬모같은거 둘러도 E의 깡AD딜+리치베인 폭딜로 잡아냄.

게임 나혼자 캐리해야겠다는 감이 오고 나혼자만 잘크는 시나리오일때 3코어로 바로 라바돈 준비하세요. 그게 더 나은듯. 심홀 존야같은걸로 5코어 다 딜템으로 채우는것보다 라바돈 하나 올리는게 나오는 타이밍으로 보나 딜 상승량으로 보나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AD트리는 치명타트리가 있습니다.. 이런것도 있다는것만 알아두세요....

일반적인 용사트포 트리에 신발을 팔고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용사를 팔고 블클이나 도미닉을 가는 식으로 DPS를 끌어올리는것을 추천.

AP딜은 결국 단위가 적어서 상대가 흡혈로 버티고 마방템 한두개만 껴도 짤딜 누적시키는 방식으로는 적을 잡지를 못합니다. 이럴때는 데미지의 단위가 큰, 한방한방이 강력한 치명타 트리로 썰어버리는게 낫습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정수 약탈자)Phantom Dancer(유령 무희)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분노의 영약)(치명타 70%, ad370, 공속 2.1, 방관30%, 쿨감40%...)
E스킬 공속증가가120%에 실제로 E쓰면 빠른공속으로 E평평평평평이 나가면서 열광 8스택쌓이고 평타가 네다섯번 들어가는데 개중에 치명타가 두세번만 터져도 대박입니다. 트포 주문검 묻는 E에 데미지 1094인가 떴던걸로 기억.


https://youtu.be/-4qn-0wk3Rw

풀AD치명타를 가면 자비없는 치명타에 탱커도 잡을정도는 되고 딜러는 그냥 썰려나갑니다. AP풀템일때보다 훨씬 셈. 참고로 이블린 E스킬 자체에도 치명타가 뜹니다. 이거 뭥미?(사실 헤카림 E처럼 온힛 스킬은 치명타가 뜰수 있습니다.)


솔랭식으로 약간 어레인지 해보면 용사를 판뒤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inity Force(삼위일체) + 3탱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정도.

 
용사팔고 분노의 영약 (분노의 영약)먹은뒤 인피 트포 블클, 인피 정수 트포 + 란두 정령 망자(이속용) 식으로 3딜 3탱템을 챙기는게 제일 괜찮았었습니다. 쿨감이 10%오버에 블클 트포 격분이속이 겹치는게 약간 걸리긴 하지만, 후반에는 방관도 필요합니다. 저도 이 템트리로 55분게임 적 미드원딜 한큐에 썰고 나머지 하드탱커3명도 털면서 역전했던 기억이 나네요. 말파 볼베 트런들 55분 내내 극혐 ㅡㅡ 




Soraka(소라카)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Swain(스웨인) 상대할때

특히 왕귀한 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 얘는 언터쳐블이라서, 그냥 2코어 모렐(모렐로노미콘) 준비하거나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하나 올리시는거 추천. 적 딜러도 피바라기나 전쟁광의 환희 들면 딜이 안들어가서 지옥을 맛봅니다.

이후에 미드원딜이 치감템 구비하면 처형인 파는식으로 하고있습니다. 우리 원딜이 처형인 올리기까지 너무 늦어서요. 왕귀한 문도는 진짜 잡을수도 없고 딜은 엄청나게 셉니다. 왕귀전에 끝내는게 최선이겠지만.


제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궁금한거 있으신분은 댓글이나
Jungle 포지션 게시판에 질문해주시면 답변/피드백 달아드릴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