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티모, 날쌘 정찰병
Teemo, The Swift Scout
18
12
0
3/6
이제는 랭겜에서도 사용하자! [정글티모공략&시즌7때 다시봐요~]

- 동환아롤하자(2016-11-09, 조회수: 12961)

롤인벤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위에 제목에서 보시다시피 최근에 티모정글을 접하면서 이 공략을 쓰게 되었는데

 

 

제가 이 공략을 쓰게된 이유는 다름이 아닌 티모정글이 좋다는 걸 알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티모 정글이라고 해서 "어? 또 성의없는 트롤공략이네..." 이렇게 생각하시면서 바로 글내리지 마시고 절대로 트롤공략이 아니며 진지하게 열심히 정성들여 쓴 공략이니 시간남으실때 조금씩이라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은 빠르게 전적부터 인증!

 

 

여기서 인벤공략을 오래 봐오신분들은  몇가지 사실에 의문을 가지실거라고 봅니다.

 

 

Q1: 닉네임은 왜 가렸나요?

 

A: 저는 단지 티모정글이 좋다는 걸 알리고 싶어서 이 공략을 쓴 것일뿐 닉네임을 밝혀서 약간의 네임드화? 같은 걸 하려는 이유는 일체 없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저는 닉네임을 밝힐정도로 그리 대단한 유저도 아니고요~

 

 

 

 

Q2: 옆에 판수 보니깐 모스트도 아닌데 왜 공략을 써요?

 

A:2 제가 티모정글을 접한건 전적에서도 보시다시피 최근 일 입니다.

 

그 전에는 티모자체를 거의 하지 않는 유저였고 탑얼망 티모가 있다는 것만 알고 있었고요.

 

 

 

Q2-2: ...그럼 님 티모에 대한 숙련도랑 이해도도 없으면서 왜 공략씀?

 

A: 질문대로 저는 티모에 대한 숙력도도 적고 판수도 적지만 원래는 정글유저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더더욱 티모는 정글로 꿀빨기 좋은 챔프입니다.

 

항상 골드4~3끝자락에 왔다리갔다리 하던 저는 어느 날 우연히 평소에 하지 않던 티모란 챔프로 정글을 갔더니 캐리를 하게되었고 그 뒤로 티모정글로 연속된 승리를 하면서 저를 골드 2까지쉽게 끌어올려주었습니다.(현재진행형)

 

 

그리고 저는 '아...티모정글은 트롤픽이 아닌 제대로된 정글러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런 이유로 이렇게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말이좀 길었는데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평소에 티모자체의 숙련도가 없어도 정글러에 관한 지식만 잘 알고 있으셔도 쉽게 캐리가 가능한 것이 티모정글이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Q3: 저는 님보다 티어높은데 티모정글은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거 같아요.

 

A: 물론 저보다 티어가 높은 구간에서 서식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저는 할 말이없습니다.

 

하지만 이 공략에서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중 하나는 저보다 위에 구간에서는 티모정글이  아직 통할지 안통할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제가 지금 있는 티어까지는 티모정글로 쉽고 재미있게 티어를 올릴 수 있다는 걸 알리고 싶어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저보다 높은 구간에서 서식하시는분들은  "그럼 난 볼 필요없겠네? ㅃㅃ~" 하시면서 글내리지 마시고 시간 나실때 재미로라도 천천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4: 라이엇에서 티모는 정글가라고 만들어 놓은 챔이 아닌데요?

 

위 스샷에서 보시다시피 티모로 Smite(강타)를 들고가면 라이엇이 저렇에 정글템을 알아서 추천해줍니다.

 

즉, 다시말해서 라이엇도 티모로 정글라인을 갈 수 있다고 암묵적으로 인정해준 겁니다.

(비슷한 예시 챔프:Twitch(트위치),Shen(쉔)등)

 

제가 설정해둔게 아니니 나중에 티모로 정글가보시면 제 말이 거짓말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이 외에 공략을 다 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나 의견내실점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거기에 대해 답하거나 직접 해보고 참고하면서 공략내용도 조금씩 추가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티모, 날쌘 정찰병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04) 2366 마나 267.2 (+25) 692.2
공격력 54 (+2.41) 95 공격 속도 0.687 (+3.38%) 1.082
5초당 체력회복 5.74 (+0.65) 16.79 5초당 마나회복 9.6 (+0.45) 17.25
방어력 24 (+4.95) 108.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이제 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빨강에는 방관X9개를 듭니다.

 

처음에 Teemo(티모)정글을 할때에는 공격력X9를 들었지만 뭔가 딜이 부족한것 같아서 방관을 들었더니 초중반부터 후반까지 좀 더 쌔졌습니다!

 

그리고 제가가는 티모정글은 AD티모정글 이기에 이룬이 가장 알맞는 것 같네요.

 

(하지만 본인은 저 룬이 없으시거나 공격력룬이 좋다고 보시면 공격력X9개를 들으셔도 됩니다.)

 

Q: 그럼 정글링은 느리지 않나요?

 

A: 작은몹에는 방관이 적용되지 않지만 큰몹에는 적용이 되기때문에 정글링의 차이는 작은몹 한방더 때려야 잡히는거 말고는 별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원래는 E패시브에 마법뎀이 있어서 쌍관룬 잴 좋은것 같지만 저는 쌍관룬을 살 돈이 없기 때문에 아직 써보지는 못했습니다...

혹시 쌍관룬있으신 분들중 나중에 시간나실때 써주시고 후기좀 부탁드릴게요!(작은 소망)

 

 

 

노랑에는 고정방어X9개를 듭니다.

 

왜 이걸들어야 하는지는 대부분 정글을 돌다보시면 다 아실겁니다.

 

이거 안들면 정글몹이 너무 아파서 정글을 제대로 못돌아요!

 

이거는 따른 의견 없이 고정입니다.

 

 

 

파랑에는 고정마저X9개를 듭니다.

 

원래는 고정마저대신에 공속X9개나 주문력X9개 같은걸 대신 넣어서 정글링에 약간더 기여를 할까 하면서 넣어보았지만 속도에 딱히 큰 차이는 못느껴서 그냥 탱로스도 보안하고자 고정마저를 넣었습니다.

 

취향이나 상대에 따라서 마저랑 공속을 섞어서 넣거나 또는 상대AP챔프가 초반에 위협적이 않다면 성장마저X9개 또는 올AD조합이면 공속X9개나 방어X9개를 넣으셔도 됩니다.

 

 

 

정수에는 공격속도X3개를 듭니다.

 

이게 있어야 정글링이 기본적으로 무난하게 돌아지고 갱갈때도 무난하게 딜을 넣으실수 있습니다.

 

원래는 정수에 이속을 넣어서 기동력을 더해볼까 하고 빨강과 파랑에 공속X9개를 넣고 해봤지만 아무래도 정글링이 힘들어지는게 느껴지고 갱갈때도 딜로스도 좀 눈에 보여서 그냥 이룬을 쓰는게 정답인것 같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대한 설명 시작할게요~

 

제가 가는 특성은 18/12/0 특성입니다.

 

 흉포:18            책략:12         결의:0

O        X         X          O

X   O   X         O   X     X  

       O         O          X

   X                 X  O

O        O

     O

 

혹시 마스터리부분에서 오류로 못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따로 간단하게 OX로 표시해뒀습니다.

 

O로 표시된부분이 제가 정글티모를 하면서 찍은 특성들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저는 왜 이 특성으로 가는지 본격적으로 설명 들어갈께요~

 

 

 

내가 선택한 특성들(흉포)

 

분노는 평타기반인 챔프인 Teemo(티모)에겐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포식는 조금 더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해집니다.

 

타고난 재능는 조금 답답한 정글링에 속도를 부여하고 기본적인 데미지가 조금 더 쌔집니다.

하지만 피관리에 자신이 없으시거나 또는 관리가 힘드시면 흡혈귀드셔도 됩니다.

 

 

회피술는 초반레드버프를 먹고 갱갈때 딜을 더 넣을 수 있고 갱성공률이 오릎니다.

그리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이 나오고 난 뒤에는 항상 적용되기에 저는 회피술갑니다.

 

 

분쇄의 일격는 AD티모니깐 3개를 찍어줍니다.

 

 

 

날카로운 정신는 ADTeemo(티모)정글의 핵심인 Toxic Shot(맹독 다트)(E패시브)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서 2개를 찍습니다.

Toxic Shot(맹독 다트)가 AD를 가면 약할것 같지만 도주기로 놓친적을 Toxic Shot(맹독 다트)로 잡은 적이 꽤 많습니다 ㅋㅋ

 

 

전투의 열광AD정글Teemo(티모)는 평타기반인 원거리형 지속딜러이기 때문에 이것만큼 딱 맞는게 없습니다!

 

 

 

 

쓰지 않는 특성들(흉포)

 

마술는 ADTeemo(티모)는 스킬에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기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양날의 검는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취향이 살짝 갈릴 수 있지만 제가 가는 티모는 최대한 안정적으로 지속딜을 넣는 티모이기에 리스크를 짊어지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가지 않습니다.

 

약점 노출는 아군을 서포트하기 위한 특성입니다.

하지만 저한테는 딱히 이득이 되는게 없으므로 가지 않습니다.

물론 롤은 팀(운)겜이지만 팀원들도 다 각자의 생각이 있어서 자기 자신이 1인분이상 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저도 그 팀원들의 아군중 한명이기 때문에 제가 잘해야 하므로 저에게 득이 되는 특성을 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흡혈귀는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정글돌때 피관리가 힘드신분들이 가주시면 좋습니다.

 

 

현상금 사냥꾼Master Yi(마스터 이)Katarina(카타리나)같은 한번에 킬을 여러번 먹기 쉬운 챔프가 아니기에 저는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킬을 많이 먹고 잘 죽지 않을 자신이 있으시면 이게 더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는  원거리 딜러한테는 흡수효과가 절반이기고 피흡은 딱히 Teemo(티모)에게 결정적으로 중요하지 않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죽음불꽃 손길는 스킬로 먹고사는 챔피언들을 위한 특성이라 평타로 딜을 넣는 Teemo(티모)로는 가지 않습니다.

 

 

 

 

내가 선택한 특성들(책략)

 

포악함는 정글링을 좀더 빠르게 돌 수 있게 해줍니다.

정글러는 정글몹을 빠르게 먹어치워야 빠르게 성장할 수 있고 그래야지 갱을 가서나 역갱을 칠때도 확실히 조질 수 있습니다.

 

룬 친화력는 정글Teemo(티모)초반갱의 핵심인 레드버프를 최대한 오랫동안 소유하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처형인는 기본적인AD딜과 Toxic Shot(맹독 다트)의 데미지를 올려주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적이 딸피인 상황에서 도주기나 Flash(점멸)를 사용했을때 Toxic Shot(맹독 다트)로 마무리를 지을 수 있게 해주는 티모에게 아주 잘맞는 특성입니다.

 

위험한 게임킬을 따거나 어시를 먹으면 체력과 마나를 회복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약간의 변수가 있으니 사용합니다.

 

 

 

 

쓰지 않는 특성들(책략)

 

재빠른 발놀림는 기동력이 좋은 Teemo(티모)한테 잘 맞으나 정글러는 이동속도가 빠르기 이전에 정글링이 먼저 빨라야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요리의 대가는 저는 개인적으로 소모성물약을 사지 않고 충전형물약을 사기때문에 별로 효과는 보기 어렵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암살자(Assassin)는 카정&암살 전용특성입니다.

저는 주로 카정보다는 갱킹위주로 가고 혼자서 암살하려기보다는 대부분 소,대규모 한타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명상는 ADTeemo(티모)이므로 딱히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산적,바람술사의 축복는 서폿전용 특성이므로 정글러인 저는 가지 않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폭풍전사의 포효는 순간적인 폭딜을 주는 챔프들에게 맞춰진 특성이므로 지속딜러인 Teemo(티모)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결의에 대하여...

 

결의는 초반보다는 중반용이므로 저는 가지 않습니다.

 

또한 흉포특성에 비해서 데미지도 딸려서 초반 레드버프외에 CC기가 없는 Teemo(티모)에게는 딜갱뿐인데 결의를 찍으면 딜로스로 인해 갱을 성공시키기도 힘들어집니다.

 

전 롤은 초반에 주도권을 잡아야 유리한 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의는 딱히 고민할 필요도 없이 가지 않습니다.

 

유일한 장점들은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고 탱력이 약간 좋아진다는 것인데 탱로스는 나중에 설명할 아이템트리에서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로 보안가능하며 혹시나 만약에 RPG만 하실거면 그냥 정글라인 자체를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Smite(강타)정글러에게 꼭 필요한 스펠(고정)

 

Flash(점멸)딸피처리,추노,도주,합류,버프스틸 등 많은 변수가 있는 스펠(고정)

 

 

Ghost(유체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barrier(방어막)Ignite(점화)Clairvoyance(천리안)Cleanse(정화)Clarity(총명)다 버리세요.

 

 

 

위장 (Camouflage)
티모가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않고 1.5초 동안 서있으면 은신 상태로 전환됩니다.은신 상태가 풀리면 티모가 기습공격 효과를 받으며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40/60/80% (1/5/10/15레벨에 증가)만큼 증가합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80/125/170/215/26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25/2.5/2.75/3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4/25/36/47/58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55/3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무빙을 치면서 상황에 맞춰서  Blinding Dart(실명 다트)Move Quick(신속한 이동)를 적절히 사용해주는 것이 유일한 콤보!

 

자세한 설명은 스킬활용팁에서 알려드릴게요~

 

 

스킬 활용 팁

우선 설명드리기에 앞서서 공략을 보시는 거의 모든 분들은 "아니 왜 스킬을 저 따위로 찍어?" 던가 '역시 트롤공략인가...'라고 한순간 생각이 드셨을거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바로 글내리시지 마시고 지금부터 거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드릴테니 이 부분은 나중에라도 시간나실때 꼭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명 다트
(Blinding Dar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대상이 앞을 볼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680

 

 Blinding Dart(실명 다트)(실명다트): 80/125/170/215/260 (+80%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1.5/1.75/2/2.25/2.5초 동안 실명에 걸리게 됩니다.

 

 

 

Blinding Dart(실명 다트)는 티모가 좀더 안전하게 맞딜을 시전할 수 있게해주고 상대방평타 기반챔프를 한순간 무력화 시킬수 있는 op스킬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대방을 극도로 짜증에 치닫게 만드는 이런 스킬이 왜 나중에 찍히 는지 의문이 드실겁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1. 제가 가능 정글티모는 ap계수의 스킬로 딜을 넣는 챔프가 아니므로 Blinding Dart(실명 다트)는 데미지가 평타한~두방 수준으로 약합니다.

 

2. 실명의 시간은 처음 1렙때 1.5초이면 그뒤로는 1레벨씩 찍을때마다 0.25초씩 오릅니다.

물론 만렙을 찍으면 2.5초 지만 단 1초더 평타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나머지 두 스킬(Toxic Shot(맹독 다트)Move Quick(신속한 이동))을 포기하는건 너무나 손해보는 일입니다.

 

3. 단 예외적으로 상대가 평타데미지를 주는 챔프가 많거나 그 챔프들이 꽤 아프게 잘컷으면 상황에 따라서 2렙~3렙까지는 빠르게 찍어주셔도됩니다.

 

 

 

신속한 이동
(Move Quick)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기본 지속 효과: 티모가 적 챔피언 또는 포탑에게 5초 동안 공격을 당하지 않았다면 이동 속도가 10/14/18/22/26% 증가합니다.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신속한이동): 기본지속효과: 티모가 5초동안 포탑이나 챔피언에게 공격을 받지 않을 경우 이속이 10/14/18/22/26% 증가 합니다.

 

사용효과: 티모가 3초동안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이효과는 공격을 받아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은 제가 티모정글을 하면서 티모정글이 왜 꿀인지 알게해준 핵심 스킬입니다.

이때까지 저는 티모정글에 대한 것만 글로 썼지만 가장 중요한 티모가 왜! 정글을 가도 좋은 것인지는 아직까지 설명하지 않았었죠.

 

그건 Move Quick(신속한 이동)기동력에 있습니다.

 

갑작스럽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따른 챔으로 정글갈때 항상 정글을 돌면서 갱각이 보이는데 막상 가려고 하면 꼭 한발늦어서 싸움이 끝나있는 경우가 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정글몹을 먹는 도중에는 '어차피 늦을것 같은데...'하며  걍 무시하고 먹을거 먹고 가는 경우도 수두루했었죠.

하지만 티모의 Move Quick(신속한 이동)기동력이 생기면서 싸움이나면 아주 빠르게 합류가 가능하고 이리 저리 각이 보일때마다 쉽게 도착해서 지원을 해주고 캐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를 찍으면 빠른 합류와 갱킹이 가능하므로  따른 챔프들이 보지못할 갱각도 보이게 됩니다.

 

 

Q: 그렇게 따지면 차라리 Hecarim(헤카림)Nidalee(니달리)또는Master Yi(마스터 이)같은게 더 좋지 않음?

 

A: 저는 Hecarim(헤카림)같은경우는 초반 마나관리가 힘들고Teemo(티모)같은 Move Quick(신속한 이동)로 항상 빠른것이 아닌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 로 한순간 빠른것이고 배달이 어려워서 저한테 안맞다고 판단하였고 Nidalee(니달리)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부터 Pounce(급습 / 매복 덫)콤보와 Prowl(수풀 배회)스택등 피지컬과 집중력이 너무 따르는 챔피언이라 똥만 싸더라고요..

Master Yi(마스터 이)같은 경우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들어가면 도주기가 없어서 신중히사용해야하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도 막써버리면 딜로스가 크게생기며 마지막에 크게너프먹은Highlander(최후의 전사)때문에 항상 각을 타이밍에 맞게 잘 재야 제대로 다룰 수 있는 쉬워보이면서도 리스크가 있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Teemo(티모)는 평타기반의 원거리 지속딜러이므로 마나문제의 걱정도 없으며 숙련도나 피지컬이 좋지 못해도 빠른 합류와 갱각을 쉽게 노려보게 해주면서 또한 큰 리스크를 져야하는 걱정도 없는 챔프라서  정글러라면 누구나 손쉽게 다룰 수 있는 매우쉽게 밸런스잡힌 것이 티모정글이라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재미라는 것도 있고요^^~

 

또한 위와 같은 챔프들이 각자의 색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티모도 티모만의 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Move Quick(신속한 이동)는 이뿐만 아니라 카이팅이나 도주,추노같은 경우에도 자주 쓰입니다.

 

한번에 설명이 너무길면 지루하니깐 나머지 이 스킬에 대한 추가적인 활용법은 아래에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맹독 다트
(Toxic Shot)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 시 적을 중독시켜 10/20/30/40/5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Toxic Shot(맹독 다트)(맹독다트): 티모의 기본 공격이 명중시 적을 중독시키면서 10/20/30/40/50(+30% 주문력)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매 초마다 6/12/18/24/30(+1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Toxic Shot(맹독 다트)는 제가 티모정글을 하게 된 계기를 준 패시브스킬이며 Teemo(티모)라는 챔프에게 재미를 부여해준 꿀잼스킬입니다. 

애초에 ad티모를 할 수 있는 것도 Toxic Shot(맹독 다트)와 시너지가 잘맞아 떨어진 덕분이죠.

 

Toxic Shot(맹독 다트) 기본적인 정글링과 지속딜링을 높여주는 없어서는 안될 패시브스킬이므로 무조건 선마를 해줍시다.

 

Toxic Shot(맹독 다트)한~두방차이로 도주기를 써서 못잡은 적을 수초후 Toxic Shot(맹독 다트)로 땃다는 신호가 오는 그 순간만큼은 정말 제가 티모정글을 하면서 가장 뿌듯한 순간입니다.ㅋㅋㅋ

 

 

유독성 함정
(Noxious Trap)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가지고 있던 버섯을 던져 적이 밟으면 폭발하는 함정을 만듭니다. 함정이 터지면 독이 퍼져 주변 적의 이동 속도가 30/40/50% 감소하고 4초 동안 200/325/4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둔화 효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감소합니다.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던진 함정이 다른 함정 위에 떨어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티모는 매 30/25/20초마다 버섯을 하나 수색하지만, 몸집이 작아서 한 번에 3개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00/650/900

 

 

Noxious Trap(유독성 함정)(버섯):밟으면 터진다. ap티모전용스킬

 

스킬트리에서 대부분 분들은 왜 버섯을 찍지 않지? 라고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버섯을 가지 않는 이유

 

1. 제가 가는 티모는 ad티모이므로 ap계수가 거의 없기에 버섯의 딜링효과는 보기 어렵습니다.

 

2. 마나소모가 심해서 마나부족현상이 쉽게 일어나므로 가지 않습니다.

 

3. 버섯에 신경쓰면 따른일에 신경쓸 수 가 없습니다.

저의 경우를 예시로 들면 정글몹을 먹어야 하는데 버섯 깔생각이들고

갱가야하는데 버섯깔생각이들고

여기에 깔까 저기에 깔까 하다가 맵도 제대로 못보고 갱각도 보기 힘들어지므로 갱킹도 가기 힘들어 집니다.

 

4.Noxious Trap(유독성 함정)대신 Toxic Shot(맹독 다트)Move Quick(신속한 이동)를 찍어줌으로서 기동력과 데미지를 더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Q: 버섯은 아무리 데미지가 없다고 해도 시야장악용으로 쓰일 수 있지 않나요?

 

A: 물론 시야는 아주 약간 도움이 될 수 도 있겠지만 상대방이 밟지 않는한 위치를 알기 어렵고 무엇보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마나소모량이 너무심해서 마나가 부족해지는 일이 쉽게 발생하기에 가지 않습니다.

 

차라리 버섯으로 시야를 신경쓸 시간에 핑크와드나 장신구를 사서 박는 것이 더 좋다고 봅니다.

 

 

Q: 한타때나 도망갈때나 중간중간 버섯을 심어놓으면 적에게 둔화를 먹여서 좋지 않나요?

 

저는 지금까지 티모를 하면서 그런 플레이를 성공시킨적이 없습니다.

 

제가 깐다고 해도 상대방도 그걸 알고 살짝 피하거나 또는 렌즈를 돌리거나 애초에 깔아도 바로 밟혀지지도 않거든요.

 

물론 이부분은 제가 아직 티모란 챔프자체에 숙련도가 낮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만 저는 티모정글을 하면서 버섯을 쓴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5. 저는 요즘 버섯운영티모가 아예 보이지 않는 이유는 바위게의 출연,칼날부리새의 버프와 장신구렌즈의 업그레이드 그리고 핑크와드의 가격하양으로 인해서 버섯을 깐다는것을 눈치 채면 바로 계속 찾아내서 버섯을 치워버리기 때문에 결국은 의미없는 마나소비,시간소비,뇌활동량소비라고 봅니다.

 

혹여나 제가 말로만 이렇게 찍는다 하고 실제로는 따른식으로 가는 거 아니야? 라고 의문이 드시는분들 위한 자세한 인증입니다.

단 저 판에서는 3렙이 Toxic Shot(맹독 다트)인 이유는 3렙때 갱각이 딱히 보이지 않아서 정글링에 투자하기위해서 찍었습니다.

 

이처럼 Blinding Dart(실명 다트)Move Quick(신속한 이동)Toxic Shot(맹독 다트)은 셋다 정말 유용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자신에게 맞게 찍어주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아이템부분에 대해 설명하을 시작하기전에 템트리는 항상 상황에 맞춰서 가주시는거 잊지말아주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시작아이템

 

(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위에서도 나와 있듯이 이 두개를 고정으로 가줍니다.

 

(사냥꾼의 부적)같은 경우에는 체력관리는 좀 더쉬워지겠지만 아무래도 정글링이 너무느려지므로 아예 가지 않습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는 소모성이므로 정글돌러갈때마다 한두개씩 꼭 사야됩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쓰는 돈이 쌓이면서 기본적으로 300원을 넘는 손해도 볼 수있기에 저는 (충전형 물약)를 고정으로 갑니다.

 

 

첫 귀환 아이템

 

딱히 특별한 상황이 없는 경우에는 (추적자의 검)를 고정으로 가줍니다.

티모에게는 기동력이 있지만 cc기가 없기때문에 티모에겐 이것만큼 잘 맞는 것이 없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는 마나가 부족한 정글러나 Lee Sin(리 신)Nunu(누누)같이 추가적인 와드나 시야가 꼭 필요한 챔피언들이 가기 좋은 강타이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Master Yi(마스터 이)Graves(그레이브즈)또는 Xin Zhao(신 짜오)Jax(잭스)맞딜하기에 좋은 챔프들이 가기에 좋습니다.

티모는 1대1을 하기에는 그리 좋은 챔프가 아니며 또한 cc기가 없기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1코어 딜템

 

첫 코어 아이템으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무조건 가줍시다.

ad티모정글의 핵심인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기동력인 강한 티모에게 cc를 쥐어주며 탱로스를 방지하기 때문에 이보다 더 티모에게 잘맞는 템은 없을 정도입니다. 

 

하위코어를 올려야 하는 순서는  (추적자의 검)다음에 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요림의 주먹)를 완성 시키고 Ruby Crystal(루비 수정)-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이 다음에 900원을 모아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가주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Long Sword(롱소드)Ruby Crystal(루비 수정)이후로 (요림의 주먹)살 돈이 살짝 부족할때나 또는 (요림의 주먹)나오고 나서 가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발업글 타이밍에서 저같은 경우에는 기동력을 빠르게 올리기 위해서 (요림의 주먹)나오고나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중 하나를 상대에 맞춰서 올려줍니다.

 

 

2코어 딜템

 

두번째 코어 아이템으론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와 마찬가지로  (루난의 허리케인)를 고정으로 가줍니다.

 

대부분은 왜 이템을 가는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루난의 허리케인)는  평타기반인 ad티모에게 필요한 공속과 꿀같은 치명타 30% 기동력을 더더욱 증가시켜주는 이속7% 마지막으로 (루난의 허리케인)핵심인 고유지속효과는 적에게 기본공격을 할시 주위 2명에게 각각 공격력25%에 해당하는 탄환이 추가로 나갑니다.

 

그리고 여기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시너지와 잘맞는데 두개의 탄환에는 적중효과와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무슨말이냐 하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은 평타를 적중시키면 둔화효과를 주죠 그리고 이 탄환도 적중효과가 적용되기때문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의 둔화효과가 적용이 된다는 거죠.

 

그리고 또한 이외에도 레드버프도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즉 다시말해서 광역슬로우 효과를 가져다 주죠.

 

기동력이 좋은 티모에게 이보다 더 좋은 아이템은 없을 겁니다.

 

그래서 위 두코어는 무조건 고정적으로 올려 줍니다.

 

하위코어를 올려야 하는 순서는 Dagger(단검)-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Zeal(열정의 검)를 가주시고 Dagger(단검)-Recurve Bow(곡궁) 가준다음 300원을 모으신 다음에 (루난의 허리케인)를 가주시면 됩니다.

 

 

 

3코어 딜템

 

세번째 코어템은 상대가 서폿은 제외하고 올ad가 아닌이상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가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티모가 ap암살자들에게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또한 방관까지 합쳐서 괜찮은 딜을 줄수 있고 폭딜을 맞을경우 추가 마법저항력당 300+1의 보호막을 생성하고 보호막이 생성된 동안에는 주문 흡혈과 생명력 흡수가 각각 10%식 올라가니 지속딜러인 티모에게는 잘 맞는 아이템입니다.

 

하위코어를 올려야 하는 순서는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Long Sword(롱소드)-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올려주고 Long Sword(롱소드)-The Brutalizer(톱날 단검) 가준다음 850원을 모으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완성시켜주시면 됩니다.

단 올ad같은 경우에는 순간적인 기동력과 생존력을 증가시켜주고 높은 방관에 데미지를 주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갑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아직 올ad조합을 만나본적이 없어서 제대로 써본적은 없네요.

 

 

4코어 딜템

 

네번째 코어템은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줍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요즘 cc메타에서 티모에게 높은 생존력을 부여해주는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또한(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올릴시 35의 마저와 피흡10%의 효과 그리고 나름 괜찮은 공격력, 마지막으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그냥 cc기만 풀리지만 (헤르메스의 시미터)까지 올리면 이동속도도 잠깐 동안 아주빨라지기 때문에 꼭 상대방 스킬에 걸려서 쓰기보다는 그전에 걸리지 않도록 도주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하위코어를 올려야하는 순서를 설명하기 전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상대방이 cc기 천국이거나 또는 강력한 cc기를 가진 챔피언들(Leona(레오나),Thresh(쓰레쉬),Lissandra(리산드라)등)이 본인의 위주로 문다면 왠만하면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루난의 허리케인)이후로 는 꼭 가주도록 합시다.

하지만 그 이전에 너어무~~cc기때문에 자꾸 물려서 죽으시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까지 올리고 바로 하나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올리는 순서에 대해 설명할게요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는 상황에 따라 빠르게 올려주던가 늦게 올려주든지 합시다.

 

Long Sword(롱소드)-Vampiric Scepter(흡혈의 낫)를 올려주고 Pickaxe(곡괭이) 간다음 525원을 모아서 (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가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추적자의 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루난의 허리케인)-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가 나왔으니 이제 막코어에 대해 설명하도록 할게요.

 

마지막 코어템(추적자의 검)를 팔고 상황에 맞춰서 딜템이나 또는 탱템을 가주도록 합시다.

 

이 경우는 제가 한가지를 딱히 정할 수 있는건 아니므로 가야할 템목록을 나열해둘테니 상황에 맞춰서 골라가시면 됩니다.

 

 

 

 

내가 선택한 막코어로 가야할 템트리 목록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즈롯 차원문),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지금 까지는 이 정도 인것 같네요.

 

제가 선택한 기준은 강하게 딜을 넣을 수 있으면서 생존력을 약간이나마 올려주는 아이템들과 공격력보다는 생존력에 전부 투자하기 좋은 템들을 뽑았습니다.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같은 경우에는 적팀에 딜러들포함해서 방템을 많이 가면 가줘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쓰지 않는 아이템들

 

(추적자의 검: 피갈퀴손),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드락사르의 황혼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고속 연사포),(죽음의 무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스태틱의 단검),Trinity Force(삼위일체),Thornmail(가시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등 너무 많으면 머리아파지니 여기까지 올려둘게요

 

제가 선정하지 않은 기준은 딜템이라기도 애매하고 탱템이라기도 애매한 딜탱아이템들과 (루난의 허리케인)만으로도 공속이 충분하다고 느끼기에 공속템들도 제외시켯고 마지막으로  티모자체에게 맞지 않는 아이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이템들이 너무 많으니깐 공략을 쓰면서 하나씩 업데이트 해나가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첫번째로는 르블랑 입니다.

스킬로 치고빠지기가 쉬운 르블랑은 지속딜러인 티모에게는 아무래도 약간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갱을 갈때도 도주기가 점멸이상으로 나가기 때문에 따기도 많이 힘듭니다.

피를 많이 깍아도 딸피가 되면 알아서 은신과 분신효과 발생하기 때문에 더더욱 잡기가 어렵습니다.

르블랑이 살면 멜모를 반드시 가줍시다.



그레이브즈
두번째는 그레이브즈 입니다.

그브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w로 시야바로 차단하고 q각도 잘재고 e도 적절히 사용하기에 더불어 궁마무리까지 정말 무섭습니다.

실명을 꽂아도 스킬자체가 강력하기 때문에 절대로 무시해선 안되죠.

잘크면 1대5까지 가능한 초하드캐리형 챔프입니다.

제가 그브로 캐리를 많이 해봐서 그 무서움을 잘 압니다.

그브가 너무아프시면 가엔이나 망자같은 방템을 하나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크
세번째로는 자크 입니다.

한타때 자크같은 기습적으로 진영을 붕괴하는 챔피언들은 포지션을 잘잡고 원거리에서 지속딜을 넣어야하는 티모한테 어려운 상대입니다.

잘하는 자크는 정말 시야를 먹지않으면 도저히 밖으로 나가지도 못하겠더라고요 ㅋㅋ

또 이와 같이 피들스틱이나 아무무 같은 챔피언들도 어디서 기습이 올지 모르니 항상 와딩을 잘해둬야 기습당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럼블
요즘 마이나 잭스 같은경우도 탱을 가도 충분히 쌔고 실명시간은 길어야 1~2초 안밖이니 상대방이 극딜이 아닌이상 그 사이에 잡기는 힘듭니다.

굳이 올려보자면 갱갈시에 뚜벅이들이나 또는 한번들어가면 걸어서가야 하는 챔피언들이겠죠?


럼블같은경우는 뚜벅이이므로 초반 레드버프의 슬로우효과로 쉽게 따실 수 있습니다.
신 짜오
한번들어가면 걸어서 도망가야합니다.

우리팀이랑 교전하시는거 잘 보시고 들어가시면됩니다.

판테온
위와 같은 이유로 넣어보았습니다.

한번들어가면 걸어서 도망가야하지만 4타방어가 조금 거슬리는게 흠이네요.

저 외에 챔피언상대법은 제가 아직 티모를 그렇게 많이 하지 않았기때문에 앞으로 티모정글을 하면서 차츰차츰 상대법을 추가해 나가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Teemo(티모)로 정글을 도실때에는 반드시 평타무빙을 치면서 먹어주셔야 피관리가 무난하게 잘 됩니다.

 

그냥 가만히 정글몹 그대로 맞으면서 때리시면 대형몹 3개도 먹기가 힘들어지므로 최대한 한~두대씩 치고 뒤로빠지면서를 반복하면서 어그로체력이 거의 반쯤 줄어들쯤에 실명을 때리고 반대쪽으로 무빙을 치면서 먹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Teemo(티모)의 cc기가 레드버프밖에 없으므로 레드버프가 있을 동안에 무조건 갱을 한두번은 가주셔야 합니다.

 

단, 무작정 막 가는 것이 아니라 정글을 돌면서 아군이랑 적이 아슬하게 대치하는 상황이나 또는 라인이 우리쪽 포탑으로 몰려있을때 등 자기자신만의 감각으로 갱각을 잘잡으시면 됩니다.

 

그 뒤로는 티모정글의 장점인 빠른기동력을 잘 활용해서 각이 보이면 바로바로 달려가줘서 합류를 해줍시다.

 

또 내가 바텀을 찔렀는데 상대방이 탑을 찔러서 우리 탑이 고전할경우 그 사이에 카정을 가서 몹들이나 버프같은 것들도 스틸자주 해주시고 기회가 되면 용도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야도 조금씩 먹어주시고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소규모한타를 위주로 봅시다.

 

상대방중 한~두명이 스플릿을 하러 갔을때 상황을 보시고 유리하다 싶으실때 아군에게 이니시를 걸라고 말씀주세요.

 

그 아군이 이니시를 잘걸면 그거야 말로 최고의 상황이죠.

 

그렇다고 본인이 무작정 앞에 서서 짤리시지 마시고 최대한 원딜처럼 아군들 뒤에서 평타를 넣으면서 지속딜을 넣어 줍시다.

 

만약에 Master Yi(마스터 이)Jax(잭스) 같은 돌격형 전사가 앞대시를 해서 아군중 한 명을 물때 거리가되면 Blinding Dart(실명 다트)도 팍팍써줍시다.

 

Move Quick(신속한 이동)는 적팀이 아파서도망갈때 추노시 써주시고 또는 우리팀이 불리할때나 내가물렷을때 도주용으로 써주는게 좋습니다.

 

시야는 필수 입니다.

(망원형 개조)(예언자형 개조)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초중반에 플레이에 따라 승패의 기울기가 갈릴텐데 유리하면 바론같은거 바로드시고 대치하면서 정글링만 하지마시고 쵣대한 아군들과 같이 타워를 한두방이라도 더 때리시면서 미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중후반 부터 시야의 여부는 갈수록 중요해지므로 무조건 같이 시야먹자고 아군한테 말합시다.

 

만약에 부쉬한곳에 시야없어서 아군이나 본인이 짤리면 그때부터 4~50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게임 터지는거 기다려야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위치를 알면 우리가 대기해서 짜르면 되는 것이고 아무튼 시야는 정말 중요하므로 항상 아군들이랑 같이 시야를 장악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Teemo(티모)로 갱 가실때 뒤에서 가만히 평타만 치시지 마시고 최대한 적이 도망가는 쪽으로 무빙을 치시면서 평타를 때려주세요.

 

그래야만 상대방이 Flash(점멸)나 도주기를 쓰더라도 몇방더 때리 실 수 있습니다.

 

한타때는 뒤에서 상황에 맞게 Move Quick(신속한 이동)를 이용하여  앞,뒤무빙 잘 쳐주시면서 원딜처럼 견제하셔야합니다. 

 

여기서 제가 공속템을 두개이상 가지않는 이유를 설명해드리자면 티모는 돌격형 전사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높은 공속은 필요가 없다고 보며 적당히 카이팅을 할 수 있으실 정도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은 초반에 갱을 자주가셔서 이득을 보셔야 합니다.

이유는 게임이 흐를수록 단단해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따기가 힘들어기 때문인데요

제가 추천하는 하는 갱킹타이밍은 6캠을 먹고 4렙을 찍은 다음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갱각이 나오지 않으면 바위게먹으시면서 적정글러의 위치나 우리팀 상황을 잘봐주시면 됩니다.

 

 

Galio(갈리오)는 아직까지 본적이 없어서 쓰질 못하겠네요 ㅠㅠ

 

 

 

Gangplank(갱플랭크)는 아군이랑 싸울때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을 먹는 걸 잘 보시고 들어가시면 따기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피지컬이 좋거나 잘컷으면 2대1을 해도 질 수 가 있기때문에 이럴때는 Powder Keg(화약통)을 잘 주의하시면서 싸우시면 이길 수 있습니다.

 

 

 

Gragas(그라가스)는  갱을 갈때 아군라인쪽 부쉬나 또는 Gragas(그라가스)가 올 것 같은 동선에 (와드 토템 (장신구))를 박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티모는 Move Quick(신속한 이동)가 있다지만 결국은 뚜벅이이기때문에 기습적으로  Body Slam(몸통 박치기)를 맞는 상황이 오면 답이 없습니다.

못하는 그라가스는 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먼저 쓰지만 할 줄아는 그라가스유저는 Body Slam(몸통 박치기)로 cc기를 먹이고 Barrel Roll(술통 굴리기)를 쓰기때문에 2대2교전시나 역갱을 칠때는 Body Slam(몸통 박치기)가 유무를 잘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한타때 포지션을 잡을때도 Explosive Cask(술통 폭발)가 포지션을 흐트릴수  있기 때문에 Explosive Cask(술통 폭발)을 항상 생각하시고 아군의 위치를 잘 보시고 포지션을 잡아주셔야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Hexdrinker(주문포식자)만 나와도 아주 강력하기때문에 왠만하면 맞다이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Graves(그레이브즈)가 카정을 왔을때는 빠르게 아군을 불러서 2대1로 싸우셔야하합니다.

그리고 한타때 Graves(그레이브즈)는 뒷포지션을 잡기때문에 잡기는 어려우니 무리하게 잡는다고 앞에가다가 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콤보 맞으면 바로 사망이니깐 무리해서 따시려고만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Gnar(나르)는 갱을 갈시에 스킬이 빠지는 것을 잘 보시고 들어가셔야하는데요.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분노)게이지가 차서 메가나르가 되었을때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그때 들어가시면 따기 쉽습니다.

일반모드일때에는 Hop / Crunch(폴짝 / 우지끈)(점프)를 사용하는 것을 보시고 난 뒤에 들어가시면됩니다.

한타땐 스턴을 주의해주시고 Gnar(나르)가 cc 배달을 잘하면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Nami(나미)는 Aqua Prison(물의 감옥)만 잘피해주시면 됩니다. (짜증나는Aqua Prison(물의 감옥)Aqua Prison(물의 감옥)Aqua Prison(물의 감옥))

 

 

 

 

 

 

 

 

 

 

 

 

 

 

이부분은 제가 아직 정글티모에대한 판수와 경험이 적기 때문에 앞으로 더 해보고 난 뒤에 조금씩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원래는 이것보다 간략하게 쓰려고 했지만 몰입해서 쓰다봐니 어느새 이틀이라는 시간이 다 되어 가네요.

 

저 자신은 평소에 Teemo(티모)를 즐겨하는 유저는 아니였으나 티모정글을 접하면서 이거 정말 괜찮은 정글챔인데? 라고 생각하며 저혼자 꿀빨기는 보다는 많은 분들에게 알리면서 지금까지의 티모정글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새롭게 보여지시게 하기 위해 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직 티모라는 챔프자체에 대한 100%이해도는 없기에 타 공략들 처럼 완벽한 공략은 아닐지라도 이런 저라도 원래 서식하던 곳에서 쉽게 티어를 올릴 수 있게된 계기를 준 것이 티모정글입니다!

 

 

혹시나 시력이 좋지 않으신분들이나 모바일로 글자를 작게 보시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기본 글자크기는 12pt로 설정해 두었으니 이 외에 공략을 보시기 불편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의견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이 공략을 끝까지 봐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이만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50% (3표)
0% (0표)
5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