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18
0
12
1/1
매미스타나

- 매미n(2016-10-26, 조회수: 5156)

던파하느라 롤 접었다가 세기말에 와서 트리만으로 다이아찍었슴미다..

시즌4엔 마스터도 달았었지만 노환이 와서 여기까지만 하겠슴미다

그냥 세기말에 플레지옥 뚫으면서 느낀거 간단하게 끄적이고 가겠슴미다

어차피 시즌 바뀌면 공략 다 갈아 엎어야 하니까요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공격속도 29% 룬을 사용합니다.

각 색상별 최고 효율을 보이는 룬을 짜깁기하면 결론이 이렇게 나옵니다.

정 막타먹기 힘들다 하시면 빨강룬에 고정 공격력 룬을 섞어도 되지만 웬만하면 연습하세요

1렙부터 e 4타를 쳐서 터뜨릴수 있습니다

근데 e달고 리쉬하면 맨날 작은거먹거나 아슬아슬해서 1렙 e를 터뜨릴일은 없음

보라왕룬에 생명력흡혈 1.5% 한개 섞는사람도 있는데 취향입니다.

개인적으로 어차피 얻어맞고 피빨아야되는상황에선 미니언을 칠수도 없기떄문에 흡혈룬은 필요가 없다고 생ㄱ..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네, 결의를 찍습니다.

라인전 버티기가 수월해집니다.
책략을 찍어봐야 딜에 도움되는건 40% 미만의 체력인 적에게 5% 뎀증인 무자비무자비 밖에 없는데 사실 라인전에서 

체력 40% 미만인 적을 때릴일이 없습니다.

결의를 찍는건 그렇다 치고 의문점이 몇개 있을텐데

1. 왜 안 흡혈귀흡혈귀요? 갓도파님께서 흡혈귀 1포라도 주랬는데 빼애앢!

A. 룬에서도 설명했다시피 피빨아서 버틸 상황에선 어차피 미니언 치지도 못하고 사리고 있어야합니다.
   게다가 룬에서 AD를 안챙기므로 미니언 막타를 조금이라도 치기 쉽도록 타고난 재능찍습니다.
   그리고 원딜 선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인데 여기 흡혈붙어서 굳이 저거 줘야하나 싶기도 하고..
   혹시 나는 흡혈괴물이 짱 취향이라 흡혈귀를 찍어야겠다 하시는분은 흡혈귀에 5포인트 몰빵하세요.

   애매하게 1포만줘봐야 0.4% 누구코에붙입니깡

2. 점프에 슬로우도 있는데 왜 안 압제자압제자요?

A. 앞점프하면 자주 죽습니다. 그럼 이만.

3.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고정체력50 짱짱맨 아닌가욧?

A.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가 꽝 붙는 초반 국지전에선 무조건 좋습니다만.
   딜교환 한번에 서로 킬이 안나고 HP만 빠진다면 회복력회복력포식포식 특성에 Doran's Blade(도란의 검)흡혈, 그리고 기본 체젠에도    영향을 주는 룬 갑옷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부분은 취향이니 맘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쓰다보니까 빼먹었는데      Heal(회복)힐량도 8% 올려줌.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는 스킬을 찍지 말고 있다가 인베이드 교전 발생시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찍어 쿨초기화로 슬로우와 데미지를 마구마구 묻히도록 합시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는 3렙이면 됩니다. 라인을 당겨야할떄는 스킬포인트를 안찍고 있는것도 방법입니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3렙만주고 Rapid Fire(속사)를 마스터하면 Rapid Fire(속사)가 마스터되는 10렙경 트리스타나는 1.5코어 정도를 갖추게 되기 때문에 평타 딜링이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의 스킬 데미지보다 강력해집니다.

 

스킬 콤보

 Rocket Jump(로켓 점프)(날아가는 도중)Explosive Charge(폭발 화약)Rapid Fire(속사) 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평 막타로 Burster Shot(대구경 탄환) Rocket Jump(로켓 점프)(도주)


말고는 스킬 콤보가 없습니다.


이 콤보는 초중반 한정으로 초중반에도 가급적이면 쓰지 말길 바랍니다.


앞으로 뛰어서 잡으면 영웅인데 죽으면 역적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Draw a Bead(정조준)패시브. 덕분에 트리스타나는 레벨로 딜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cs는 놓쳐도 경험치는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Rapid Fire(속사)Q. 팰수 있을때 키고 패시면 됩니다. 지속시간에 비해 쿨이 매우 깁니다. 근데 마나소모도 없으므로 그다지 리스크가 크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켜고 패시면 됩니다.


Rocket Jump(로켓 점프)W. 킬을따거나 어시를 먹거나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를 챔피언한테 4스택 쌓아서 터뜨리면 쿨이 초기화됩니다.


웬만한 벽은 전부 넘을수 있습니다. 판정이 거지같아서 끊기기 쉽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그랩같은경우 사운드플레이가 가능한데 소리를 듣고 Rocket Jump(로켓 점프)를 사용하시면 그랩을 맞아도 끌려가지 않고 Rocket Jump(로켓 점프)의 목적지로 점프합니다.


타이밍이 중요하므로 ai같은거 넣고 연습해보세요.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E. 포탑에 달수 있습니다. 포탑에 달면 폭발 반경이 넓어집니다. 라인전 견제할떄 쏠쏠합니다. 포탑에 달아서 


대 라이너를 괴롭힐때는 괜히 4타 풀스택 쌓으려다가 포탑 어그로끌리니 적당히 몇대 쳐두고 알아서 터지게 냅두세요.


Rocket Jump(로켓 점프)와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으로도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스택을 쌓을수 있습니다.


Burster Shot(대구경 탄환)R. 상대를 밀쳐냅니다. 스킬렙이 오를수록 밀어내는 거리가 증가합니다.


리신궁처럼 적군 배달용으로 쓸 생각은 버리세요. 죽습니다. ㄹㅇ.


1렙Burster Shot(대구경 탄환) 데미지는 230정도. 그다음부턴 마법방어력을 감안해서 적당히 300안쪽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반에는 딜보다는 달려드는 암살자(Irelia(이렐리아)Riven(리븐)Lee Sin(리 신)등등) 밀어내는데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평타가 더 쌔거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시작 아이템

결의를 찍으므로 비스켓이 아니라 포션입니다. 그럼 이만

2. 핵심 아이템
룬에서 ad를 챙기지 않았고 기본 공격력의 상승을 위하여 첫템은 B. F. Sword(B.F. 대검) 혹은 적어도 Pickaxe(곡괭이)를 살수 있도록 합니다.
돈이 애매한경우 첫귀환에 Recurve Bow(곡궁)를 사면 평타에 15 공격력이 붙기 때문에 ad템을 일시적으로 대체할수 있습니다.
Recurve Bow(곡궁)을 사더라도 Pickaxe(곡괭이)혹은 B. F. Sword(B.F. 대검)중 최소 하나는 구비하도록 합니다.
B. F. Sword(B.F. 대검)이후 (스태틱의 단검)이 아닌 (루난의 허리케인)을 가는 이유는 사실 저도 잘 모릅니다만 (루난의 허리케인)이 (스태틱의 단검)보다 공속과 이속이 높고 (스태틱의 단검)의 순간딜보다 (루난의 허리케인)의 지속딜량이 더 높다고 생각해서 저는 (루난의 허리케인)갑니다.(라인클리어도 더 편합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기본 ad아이템을 갖춘 이후엔 빨리 살수록 좋습니다. 스킬피하기도 좋고 붙어있는 공격속도도 높습니다.

3. 최종 아이템
(도미닉 경의 인사)(필멸자의 운명)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나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등의 기타 소소한 관통템
(헤르메스의 시미터)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등 흡혈템으로 대체할수 있습니다.
7번째의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정 돈이 썩어넘친다 싶으시면 신발 팔고 사시면 됩니다.

9렙되면 잊지말고 (망원형 개조)로 장신구 바꿔주세요 (근데 맨날 집가면 8렙이라 못바꿔서 빡침)

4.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업그레이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피돼지가 많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내가 찍어누르는 상황이거나 포킹이 아파서 체력회복수단이 필요하다.
-(헤르메스의 시미터)마뎀이 아프거나 풀어야할 CC기가 두개 이상 있다.

5. 생존템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마뎀이 아프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물뎀이 아프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우리팀에 딜러가 넘쳐 흐른다 or 상대가 쿨초기화 챔피언이다.
*쿨초기화 챔피언이라도 궁으로 밀쳐내고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가는게 훨씬 낫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내가 뭘가도 이게임은 이겼다.

6. Zeal(열정의 검)업그레이드
 6-1 선템
-(루난의 허리케인)선템으로 가기 좋음
-(스태틱의 단검)나는 루난이 싫다.
 6-2 3코어 공속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상대팀에 미친 마이나 녹턴이나 카직스나 어쨋든 트리만 무는 페도필리아가 있을때 가는 두번째 공속템
-(고속 연사포)상대팀에 라이즈 케일 카시 등등 거리유지를 해야 하는 챔피언이 있을때 가는 무난한 두번째 공속템
-Trinity Force(삼위일체)나는 이길 생각이 없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사슬로 점프를 끊습니다.

E로도 점프를 끊습니다.

앞점프로 뛰어도 랜턴으로 살려갑니다.

ㅂㄷㅂㄷ
잔나
점프가 회오리에 씹힙니다.

폭탄이 실드에 씹힙니다.

ㅂㄷㅂㄷ
시비르
E가 스펠실드에 막힙니다.

폭탄 달때 말고 터질떄 실드쳐도 막힙니다.

대신 못하는 시비르는 좋은 300골드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나는 너의 그랩을 맞지 않는다

블리츠가 그랩맞췄다고 좋아서 E켜는데 나는 점프로 씹으면 스킬 1:2 교환 이득
케이틀린
케이틀린은 같이 오는 자이라나 카르마나 나미나 룰루같은게 무서운거지 케이틀린 자체는 그리 무섭지 않습니다.

15분만 버티면 내가 이김

덫밟는거는 무지 짜증나요
가렌
얘 말고도 다리우스라던가 많은 뚜벅이들은 트리를 잡지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말 간단하지만 쉬운건데


절대 뭘 먼저 하려고 들지 마세요


 우리 눈에 보이는 앞점프각은 상대 정글이나 미드나 탑이 올 징조입니다.


앞점프는 우리 정글이나 미드나 탑이 올때 호응을 반드시 서폿도 아니고 내가 해야만 할거 같을떄나 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스킬 적당히 피해주면서 미니언 많이 드세요

 

중반 운영법

 미드 정글 탑 서폿을 고기방패로 세우고 뒤에서 툭툭 치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왔으면 절대 죽으면 안됩니다.


결의를 찍었기때문에 스펠쿨도 금방금방 도니 아낌없이 생존에 써주세요


이기던 지던 원딜이 살아야 수성도 하고 공성도 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Rapid Fire(속사)켜고 평타 꾸준히 치기


카타나 케넨같은거 Burster Shot(대구경 탄환)으로 밀쳐주기

 

끝나고 Rocket Jump(로켓 점프) 초기화시켜가며 전장 정리하기


Rocket Jump(로켓 점프)쿨초기화가 필요하다 싶으면 Heal(회복)힐을 어시먹는데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절대 뭐 하려고 하지 않으면 이깁니다. 일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