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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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안, 정화의 사도
Lucian, the Purifier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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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ON!]아프리카 TV ->BJ[켄지갓]요블팬댄 루시안 공략-[원딜강의 전문 방송]

- Barolg(2016-10-23, 조회수: 3433)

http://afreecatv.com/surice99

↑아프리카 방송국 홈페이지

https://www.youtube.com/channel/UCA3qjFTnpL30Mh8rqBhPoYg
↑유투브 강의 영상 링크


매일 저녁 10시이후부터 아침까지 원딜강의방송을 진행중인 BJ켄지갓 이라고합니다


챔피언별 플레이방법 및 스타일 강의  바텀 운영방법 한타 포지션 및 운영


모든것을 가르쳐주고있습니다


이제는 방송을 제대로 시작할거라 롤인벤도 시작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이렇게 시작하게 됬습니다 ^^


루시안을 말고도 다른 원딜 공략도 작성할거니 보시고  꿀팁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ㅎㅎ^^


2016/10/21/ 공략작성

루시안, 정화의 사도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1 (+100) 2341 마나 320 (+43) 1051
공격력 60 (+2.9) 109.3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00.0 500.0
  • 공격력 +0.95
    x8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5
  • 생명력 흡수 +1.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7.6
  • 공격 속도
    +13.9%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생명력 흡수
    +1.5%
총 가격 : 8,702 IP

표식:고정 공격력X8를 박아줌으로써 좀더 CS를 편안하게먹고 기본적인 초반딜링을 높여주기위함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제가 공속 하나를 박은이유는 뒤에가서 나옵니다


인장:방어,체력 적인 부분의 효과가 우월합니다


문양:고정 공속 X 5 고정 마저 X 4

고정공속 X5 를 박은이유는 나중에 나오고 기본적으로 서포터 스킬들은 AP딜링이기에 무족건 마저를 박아주어야합니다


왕룬:자 여기서 설명이 들어가자면 흡혈룬을 박음으로 흡혈을 2%얻게 되는데

특성에 흉포에있는 흡혈귀를 찍지않고 타고난재능을 찍게되면 최종적으로 공격력은 더얻으면서 똑같은 흡수력을

가지게됩니다 그리고 표식에 공속 하나 문양에 공속 5개와 왕룬의 공속2개가들어가면

공격속도가 14%가 나오기떄문에 왕룬에 공속을 3개 다박은셈이고 타고난재능떄문에 오히려 공격력은 더높게 나오는거죠

요즘 원딜좀 하신다는분들은 전부다 이렇게 가십니다



룬이 없으신분은 흡혈귀찍으시고


표식:고정 공격력 인장:고정 방어 문양:고정 마저 왕룬:공속X3 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VS 마술


원딜이라면 당연하게 마술대신 분노를 찍어서 공속을 얻어가는게 더좋습니다

예외의 챔피언이라면 코르키, 미스포츈 , 진


양날의검 VS 포식 VS 약점 노출


양날의 검 같은경우에는 취향이긴한데 보통은 상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서포터형식에 혼자서 딜을넣어야 되는 원딜이 이즈리얼같은경우에 라인전을 압살하기 위해서 양날의검을 찍고 보통은 포식을 찍습니다

포식을 찍게되면 좋은점은 30초마다 미니언을 처치할떄마다 체력 20초를 얻게되는데

저희가 보통 2분에 CS를 먹고 평타한대 딜교환을 쳤을경우

2:00/2:30/3:00/3:30/4:00/4:30/5:00 =20X 7 140 의 회복을함으로써 물약하나의 효율을 볼수있고

라인유지력이 더수월해집니다 이걸 보시고 뭐 그거 20가지고 그러냐 라고하시는분들은 아직안찍고 이 특성으로인해서 이득을 취해보지못하신분들입니다.

 

약점 노출 같은 경우에는 상당하게 원딜에게 별로 좋은 스펠이 아닙니다

 이 약점노출 같은경우에는 팀 5명중 1명이라도 이 특성을찍고 상대방 5명을 한대씩 쳐도

효과를 4명이 다받는데다가 원딜같은 경우에는 차나리 이걸찍을빠에

양날의 검을 찍습니다.

 

 

여기서는 원딜같은경우에는 포악함을 찍어주시는게 정말좋으시겠지만

 

결론은 원딜같은경우에는 양날의검or 포식 취향이긴하나

이공략에서 추천하는 특성은 포식입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흡혈귀같은경우에는 생흡 주흡을 2%를 얻을수있는데 이게 이제는 왕룬에 흡룬을 하나박고 타고난 재능을 찍기떄문에 흡혈귀를 더이상 찍지않으므로 타고난 재능을 찍습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압제자

 

현상금사냥꾼을 자기가 다른 적챔피언을 죽이는경우 최다 5%까지 피해량이 증가하는데 이건

압제자와 다르게 CC기가 걸린 적이 아니여도 고정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에반면에 압제자는 현상금 사냥꾼처럼 킬을따지않아도 고정적으로 2.5%의 데미지를 줍니다

롤은 초반운영으로 어떻게 게임양상을 우리 쪽으로 오게하냐인데

 

압제자같은경우에는 이에 딱들어맞죠 서포터 치고 CC없는 서포터챔피언이 없기떄문에

압제자를 찍어주는게 더좋지만 이것도 솔직히 취향타는지라 양학용이라고도 저는보이고

드레이븐같은경우에는 또다르게 압제자대신 현상금사냥꾼을 많이찍습니다

ㅇ우리 서폿에 지속 CC가없는경우 루시안은 CC기가없기떄문에

CC가 부족하면 현상금 

CC가 강하면 압제자 ^^

 

분쇄의일격 VS 날카로운정신

 

?? 분쇄의일격 ㅇㅋ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VS 죽음불꽃 손길

 

루시안은 Q평평 만으로 3스택을쌓고 패시브 2타가 열광 2타로 바로적용되기떄문에

열광을 찍어주시는게좋습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원딜에 숙련됬고 나는 CS를 잘먹을자신이 있다 하시는분은 방랑자를 찍어주시고 떄로는

상대 바텀이 케틀자이라 같이 견제에 강하고 압박당할것같다하시는분들은 포악함을 찍어주시면됩니다

 

 

룬친화력 VS 비밀창고 VS 암살자

 

룬친화력 같은경우에는 원딜은 미드처럼 두번쨰 블루를먹는것도아니고 이 15%지속시간을위해서 쿠키를 버린다는건

말도안되기떄문에 필요가없는 특성

 

암살자 같은경우에는 자기가 혼자있을 경우의 추뎀2%인데 원딜같은경우 서폿과 함께라인전을 하기떄문에

 

필요가없는 특성이기에 비밀창고를 찍어서 물약 사용시 지속시간 10%가 늘어나는효과와 더불어 마나 체력 15를 더수급받는게 좋습니다

 

무자비 VS 명상

 

이같은경우에는 취향에따라서 4무자비 1명상도 좋긴하지만

이 데미지 1퍼차이가 엄청크기떄문에 무자비가좋습니다

 

위험한게임 vs 산석

 

이거는 닥 위험한게임  체감이 무족건 느껴지기떄문입니다

이 위험한게임떄문에 죽을것도 살고 한타에서 이걸계속돌려서 생존력을 높여주는게 맞습니다

 

이외의 특성들은 루시안과 어울리는 특성이 없기떄문에 들지않는게좋습니다

루시안같은 지속딜러는 열광의 전투만큼 좋은특성이 없습니다

원딜 같은경우에는 당연히 힐과 점멸을 드는게 맞고

 

가끔식 정화를드는경우가 잇었는데 요근래에는

 

그럴필요가 적어졌습니다

 

저는 정화를 원딜로 든다는건 이미 나는 cc를 맞을준비가 되어있다 라고 밖에 들리지않거든요

 

그렇죠?

빛의 사수 (Lightslinger)
루시안은 스킬을 사용한 후 기본 공격을 하면 총을 두 번 연속 발사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대상에 1/7/13레벨에서 0.5/0.55/0.6 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을 상대로는 피해가 공격력의 100%까지 증가합니다.

경계: 아군이 루시안에게 체력 회복 또는 보호막 효과를 부여하거나, 근처 적 챔피언이 이동 불가 상태가 되면 루시안의 권총이 과충전 상태가 되어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15 (+0.15AD)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두 번째 탄은 개별 공격입니다.
3.5초 내에 공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경계는 강화된 기본 공격을 4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꿰뚫는 빛 (Piercing Light)
마나 소모: 48/56/64/72/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적 유닛 하나를 관통하는 빛 줄기를 발사하여, 일직선 상의 적들에게 95/125/155/185/215 +(+0.6/0.75/0.9/1.05/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00)
타는 불길 (Ardent Blaz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루시안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거나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탄환을 발사합니다. 폭발에 맞은 적은 75/110/145/180/215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루시안이나 아군이 표식이 남은 적을 공격하면 1초 동안 루시안의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상승합니다. 아군이 이 효과를 발동시키면 루시안이 경계 효과도 얻습니다. (사정거리: 900.0)
끈질긴 추격 (Relentless Pursuit)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9/17.75/16.5/15.25/14초
짧은 거리를 돌진합니다.

빛의 사수가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적중시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며,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2초 감소합니다.(적중 시 마다 2초 감소. 두번의 공격을 모두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45.0)
빛의 심판 (The Culling)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루시안이 3초 동안 한 방향으로 총을 22회 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각각 15/30/45 (+0.15 AP) (+0.2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재사용하면 난사를 중단합니다.

총을 난사하는 도중에 끈질긴 추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사 횟수는 루시안의 치명타 확률의 25%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는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들어가는 상황일시 E평평 [앞으로클릭해서 한발자국 움직이신뒤]Q평평 W평평 E평평 R

 

빠지면서 싸우는 상황일시 E평평[뒤로 클릭해서 한발자국 뒤로가신뒤]W평평 Q평평 E평평 R

 

---- 루시안은 콤보가 딱히없습니다 E평평 Q평평 W평평 E평평 평 E평평 - 알아서 스킬쿨이 돌아오기떄문에

스킬쿨마다 평타한번씩집어넣어주는게 끝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 팁이라고하면 상대 원딜이 상대 원거리미니언이나 근거리미니언과 동일선상에 있을시

Q를 쓰는건 루시안 기본중에 기본적인것 W가 묻은 적을 떄릴시[궁도 적용됨]이속이 빨라지기떄문에

무엇보다 w를 가장 신중히 써야하는것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요블 난사포 루시안이 아니라 요블팬댄 루시안은 무엇이냐면

제가 추구하는 원딜은 무엇이냐면

얼마나 짧은 시간에 많은딜을 넣느냐가아니라

언제까지 얼마나 오래 살아서 꾸준히 딜을넣고 몇번의 슈퍼플레이를 하냐거든요

 

못막을것도 원딜 있으면 막아진다는 소리 , 빅토르,카시가 아무리 지속딜 썌봐야 원딜한테 못비빈다

이게 괜히 나오는 소리가 아니거든요 광전사의 신발을 포기하면 공속 45%를 버리고 쿨감 10%와 스펠 쿨타임 10%를 얻음

격분 효과도잇고 요우무도잇고 w효과도잇는데 굳이 저는 난사표 효과 그리 중요하다고 생각안하거든요, 차나리

유령무희가서 부족한 공속 조금더 매꾸고 생존력 업하고 스펠쿨줄이고 풀쿨감 맞추는게 더좋다고 생각해요

 

유령무희에는 데미지감소효과도 있고 망령의 왈츠효과떄문에 이속이 12%까지나 증가하기떄문에

무족건 난사포보다 유령무희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템트리가 바뀌는데 요우무 양날도끼까지는 고정적으로 올려주시면되는데

여기에서 상대 메이지[ap누커,ap딜러]가 컸다하면 열정검만 올리시고 헥드[ 멜모셔스]를 바로가주신다거나 cc가 강력

또는 빠른가엔 트리를 타주시고

상대 앞라인 탱커들이 너무나도 탱키하고 나를 미친듯이 보는경우에는 빠르게 라위를사서 조금더 딜링면을 보충하는

이런식으로

최종적으로 놓고보자면 /인피를 가느냐 아니면 다른아이템을 가느냐 or 헤르메스를 버리고 다른아이템을 가느냐

입니다

 

 

사실 제가 여기에다가 다른챔피언을 넣지않는이유는 하기나름이거든요

원딜 상성차이를 떠나서 우리서포터랑 상대서포터에 따라 또달라지고 여기서 미드가트페고 정글이 빵테고 뭐 탑이 텔카림

이런식으로 계속 상대챔피언마다 바뀌기떄문에  이거는 적어봐야 솔직히 의미가없어서

 

 

 

 

 

 

 

 

 

 

자기 최장사거리 지켜가면서 카이팅하고 돈에 따라맞는 아이템 딱딱 맞춰서 사시고

아이템 항상 상대편 우리편 상황이 어떤지 보고 사시고

근데 이건 영상을보고 배워야 더쉽거든요

 

그런의미로 아프리카 tv BJ켄지갓 새벽방송 매일같이 원딜강의방송하니 놀러와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마치며

 

 

 

솔직히 이거다 개소리임 제 방송보고 그상황마다 이럴떈 이렇게해야된다 배우시는게맞음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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