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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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 정의로운 자
Kayle, The Righteo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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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전용]케일 공략

- 낙엽의계절(2016-10-27, 조회수: 5296)

칼바람은 로딩에 빠르게 읽고 템트리 스킬빌드만 파악하면됨.
케일, 정의로운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92) 2234 마나 330 (+25.0) 755
공격력 52 (+2.5) 94.5 공격 속도 0.667 (+1.5%) 0.837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22 (+1.3) 44.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2 IP
일반 케일과 다르게 성쿨 공속룬이 없나요?

물론 로딩시에 읽는거라면 설명을 보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궁금해서 읽어보는 사람들을 위해 기재합니다.

칼바람에서 공속룬 들고 열광 평타를 이용해서 평타를 3방이상 때리기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케일이 초반구간 가장 강할 수 있는 룬을 선택해줍니다.

Q. 왜 마저룬이죠?

상대가 무엇이 나올지 모르는 칼바람이지만

대부분 AP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첫귀환(첫데스)전에 아이템을 얼마나 뽑을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의미없는 성쿨룬보다 고정마저를 택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Q. 왜 천둥군주인가요?

일반게임에서 케일은 열광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여주지만

칼바람같은 경우는 1:1구도 소수 구도가 아닌

시작부터 5:5 구도이기 때문에

풀템이 아닌 이상 압도적인 열광 딜량으로 모두를 때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5명의 스킬을 계산하며 딜을 넣기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q평평 혹은 평q평으로 이어지는 천둥군주로 이득을 보도록 합니다.


어차피 안 읽을탠데 정말 친절하게 설명하는듯 하네요 ㅎ

특성에 관해서 질문이 있다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릴게요.
점멸 고정

나머지는 다 고만고만 합니다.

힐 배리어 정화 탈진 유체화 정도가 좋은 듯 하며

혹시 모를 치감을 위해 점화도 좋지만 케일의 평타거리보다 점화가 짧아서 애매한 감이 있네요.
거룩한 승천 (Divine Ascent)
챔피언 및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케일의 공격이 강화됩니다.

1레벨 - 영광 :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6(+주문력의 1%)% 증가합니다.(최대 5회 중첩) 최대 중첩 시 희열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6레벨 - 비상 : 공격 사거리가 525까지 늘어납니다.

11레벨 - 작열 : 희열 상태 공격 시 화염파를 발사해 15/20/25/30/35(+0.25AP)(+0.1 추가AD)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6레벨 - 승천 : 영구히 희열 상태를 유지하며 공격 사거리가 625까지 늘어납니다.
광휘의 일격 (Radiant Blast)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케일이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멈추는 천상의 검을 소환합니다.

검은 대상과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60/100/140/180/220(+0.6 추가AD)(+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6/32/38/44/50%만큼 둔화시키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 동안 15%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900)
천상의 축복 (Celestial Blessing)
마나 소모: 90/100/110/120/13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케일과 대상 아군 챔피언이 55/80/105/130/155(+0.25 AP)의 체력을 회복하고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4/28/32/36/40%(+0.08 AP)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900)
화염주문검 (Starfire Spellblad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 공격 시 15/20/25/30/35(+0.1 총AD)(+0.2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케일의 다음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며 대상이 잃은 체력의 8/8.5/9/9.5/10% (+주문력 100당 1.5%)만큼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공격은 케일이 11레벨에 도달하면 대상에게 적중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는 적중 시 효과 및 마법 아이템 효과가 적용되며 정글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50)
신성한 심판 (Divine Judgement)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20/80초
케일이 아군 챔피언 한 명을 2.5초 동안 무적 상태로 만든 뒤 대상 주위 지역을 정화해 주변 적들에게 200/300/400(+1.0 추가AD)(+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핵심은 상황에 따라 w를 우선적으로 많이 투자해주는것.


e스킬은 라인클리어가 매우 부족할 시에 좀 더 투자해야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Q. q보다 we를 마스터 하는 이유는 뭐죠?


소모전이 큰 칼바람에서는 q의 딜량을 기대하는 것 보다 w의 유지력, e의 라인클리어를 도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만 적겠습니다.

악마의 마법서를 쐐기검보다 우선적으로 뽑는 이유는

공속 50% 쿨감 10%보다

주문력과 쿨감10%의 기대치가 더욱 높기 때문입니다.

qwe에 모두 주문력이 포함되어 있으며(e스킬의 딜량은 주문력+ad 기반입니다.)

쿨감10%는 공통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굳이 똥신발이 필요하지 않다면 단검(공속)을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아요.


쿨감신을 내셔의 이빨을 보다 먼저 구입하는 이유

쿨감을 통해 스펠쿨감, 스킬 쿨감을 빠르게 가져감으로 w, r의 유틸성을 더욱 극대화 시켜줍니다.

그 이후에 리치베인은 상대가 ap 가 많을 경우에는 한템포 늦추고 마법사의 최후를 구입해주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핵심적인 내용만 적어놨기 때문에

질문이 많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수시로 확인하고 답변 달아드릴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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