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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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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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박한 호디르 정글 공략

- 과학적정치질(2016-11-01, 조회수: 2097)


은근 쓸만하다!



난 우디르를 많이 쓰긴 하지만 우디르를 잘하는 것도 아니다.


롤 인벤도 아직 늅늅이라 거지같이 못쓰지만 심심하면 정으니 박수를 치면서 쓰레기같은 글에 감탄을 하고 가면 된다.



제목만 봐도 알 것 같듯이, 이 트리는 굉장히 쓰레기다!



그래도 재미지니 써보자.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마법 저항력 +0.74
    x9
  • 방어 +0.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마법 저항력
    +6.66
  • 방어
    +6.3
총 가격 : 6,144 IP

정글 호디르는 공격적이면서도 탱탱한 맛에 하는 것이다.


몰론 이 룬은 대충짠거니 그리 신뢰성을 가지진 말자:)



방마저가 적고 공이랑 성공 좀만 갖춰도 나름 괜찮은 딜이 나왔다.

(어차피 탱템 둘러서 탱킹도 무난하게 됬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착취의 손아귀

적과의 교전시 조금 더 이득을 취할 수 있는 탱킹형 핵심특성 착취도 꽤나 쓸만하다.

전투의 열광

평타를 많이 쓰는 챔프이기 때문에 조금 더 공격적으로 가고 싶다면 전투의 열광을 핵심특성으로 선택하는 것도 나쁘진 않다,

어차피 요즘 CC기 있는 챔피언들이 많아서 유체화가지곤 어림도 없다.

차라리 점멸 E 로 적의 주요적을 더 확실하게 마크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몰론이거니와 점멸을 들면 갱을 가서 딸 확률도 훨씬 높아진다.


Ghost(유체화)Smite(강타)적팀이 CC기가 적거나 뚜벅이가 많을 경우, 더 좋은 추노를 위해 고스트를 착용해도 아주 좋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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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E로 스턴먹이고 Q로 후려 갈겨라. Q 공속 버프가 끝나면 W로 쳐맞다가 E로 스턴먹이고 이걸 반복한다.

스킬 활용 팁

 몰론 이걸 무조건 하라는 말은 아니고 당연지사 적팀 중요 스킬이 날라오면 W를 쓰는게 좋다.

우디르 유저들이라면 다들 알겠지만 곰으로 스턴 먹일 수 있을 떄마다 바로바로 스턴을 넣어줘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패치 이후로 잘 안쓰이는 정당한 영광이지만, 우디르에겐 나름 좋은 것 같다.

적을 추노할 때나 다이브 할 때도 좋고, 체력을 500이나 증가시켜줘서 탱킹에도 나름 좋은 면모를 보여준다.

마나도 같이 늘어나니 거덜날 일은 없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딜탱이니 만큼  삼위일체를 가주자.

안그래도 정글러라 트포뽑긴 뭔가 리스크가 클진 몰라도, 정글 호디르는 스노우볼링을 조금 희생하는 대신

후반의 한타에서 우디르가 더 활약하기 위한 트리다.


사기만 하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와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기 때문에 꼭 가주자.

얼건을 가라고 하면 그 새끼는 고지능의 약장수야.

(얼건을 갈꺼면 피디르를 해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벽기둥을 세우면 쫓아가기도 어렵긴 어려운데 엘사마냥 얼음발판 쓰면 추노능력도 거지같이 높다. 도망갈 때 벽기둥 맡으면 슬로우와 함께 길이 막히기 때문에 뚜벅이로선 꽤나 골치아픈 상대다. 게다가 이 새끼는 궁으로 우디르의 방마저까지 호로록 쩝쩝해서 딜또한 개미 좁쌀만큼 안박힌다.
킨드레드
왠진 모르겠는데 일단 싸우면 자주 진다.

티모
우디르는 딜을 넣는 경로가 죄다 평타인데, 얘 실명때문에 우디르 딜이 다 막힌다.
게다가 W로 ㅈ라 빨라서 잡기도 어려운데 슬로우인 버섯까지 있다.
일단 따라 잡았다고 해도 딜면에서도 딸린다. 티모가 뜨면 죽었다고 복창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호디르 정글의 특성상 초반에는 괴랄한 Q데미지때문에 살살 녹는다.
E때문에 기절로 1초동안 평타도 못때리고 우디르 자체가 약간 단단해서 마스터이의 초반딜은 그렇게 위협적이진 않다. 몰론 후반가면 썰리니까 얘 만나면 적팀에 AD가 많든 적든 가갑을 사주자.
야스오
야스오의 바장으론 우디르의 스킬중 그 어떤 것도 못막는다.
게다가 야스오는 야복치라 CC기 한 번 걸리면 꽤나 녹기 쉬운데, 우디르는 심심하면 스턴을 날린다. 몰론 얘도 후반엔 이기기 힘들다. 가갑 둘르자.
녹턴
애는 그냥이긴다. 진짜로 그냥이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4렙까지 정글링 돌고 4렙부터 갱을 다녀라.

라인이 밀린 곳은 핑찍어도 가지마라 . 당연한 소리지만..

중반 운영법

 

 중간중간 일어나는 작은 교전에 재빠르게 참가해야한다.

교전이 생길 듯한 곳에 맴돌며 자리를 지켜라.


용은 꾸준히 챙기자.

후반 운영법

 

 한타에서만 잘 해라. 아래처럼.

팀파이트시 역할

 E로 딜러들에게 접근하는 적들만 마크해주자. 어차피 국산 뚜벅이라 원딜에게 접근하기도 힘들다.

 E로 마크 잘 하고 최대한 오래 쳐맞으며 SM플레이를 즐기자 (크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필자가 매우 졸린 관계로 조잡한건 써놓지 않았다.

처음 공략글 써보는건데, 이런 거지같은 글 봐줘서 정말 고맙고, 배드도 잘 먹겠다.


말도 안되는 트리지만 나름 쓸만 하니까 한 번쯤은 해보는 것도 좋겠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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