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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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12
18
0
2/2
탑 극딜 블라디미르

- Orbitt(2016-11-06, 조회수: 6024)

6.21 패치 승률 44.84%
거의 탑 최저 수준의 승률, 미드도 별반 다를거 없는 챔프

이유는?

1. 안좋아서
2. 잘못쓰고 있어서

두가지가 복합적입니다.

op.gg에서 확인해 보면 어느 블라디 템트리던 정령의 형상을 가는데 체력 계수가 호구가 되버린 블라디가 이걸가면 ...

극딜 블라디의 장점

1. 깡주문력을 통한 최소한의 체력
2. 강화큐의 체력회복 계수가 ap 계수임 - 정령의 형상을 안가더라도 블라디의 원래 역할인 어그로 핑퐁 + 원딜 압살은 잘만됨
3. 저렙 라인전에서의 상성을 무시할 수준의 깡딜
4. 기존 블라디에 비해 빠른 왕귀 타이밍 (원래는 3.5~4코어때 파괴력이 상당햇는데, 극딜 블라디의 경우는 2.5~3코어시 엄청난 화력)

참고로 저는 골드에 서식하는 일반 유저이구요 탑 극딜 블라디로 판테를 잡는 탑게 유저님 이야기를 보고 저도 한번 따라해봣는데 좋아보여서 공략으로 남깁니다.

본인이 등판하면 훨씬 좋은 공략이 나올거 같네요. 참고만 해주세요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화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주문력 +1.19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1
  • 주문력
    +6.14
총 가격 : 1,229 IP
마관
방어
주문력
주문력

총 주문력 25 정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극딜 블라디는 말그대로 공격 강화쪽 특성만 찍습니다.

모두 폭전을 하나 혹은 두개의 스킬로 터트려서 다음 쿨까지 카이팅 할 이속을 갖추려는 이유이구요.

산적은 제가 파밍을 못해서요 ㅠㅜ
점화는 필수 입니다. 2렙 킬각을 잡는 극딜 블라디 입장에서는 점화가 엄청 중요하죠

점멸은 대치상황이나 라인전에서 깜짝 이니시, 킬각을 잡기 위함이고

유체화는 사이드라인에서 파고들어서 원딜과 서폿을 무력화시키고 잡아버리는 것 + 라인전에서의 갱 호응을 쉽게 할수 있고 쿨이 짧기 때문에 유용하다는 점이 있죠.

취향 차이입니다. 일단 스킬만 맞추면 그후 이속은 보장이에요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총 피해량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 무조건 q는 상대방에게 강화q 맞출시 2렙 킬각

2렙 - 상대방에게 딜각을 주더라도 풀 차징 e + 강화 q를 맞출시 폭전이 터지면서 점화 평평 정도로 잡을수 있죠

3렙 이후 부터는 상대 스킬 중 핵심적인 스킬 (군중제어기)를 씹는 용도로 w를 쓰시면 유리합니다


한타 : 항상 유체화 궁 q ew(원딜 서폿한테) 웅덩이에서 나오면서 qe 하시면 원딜 + 서폿은 아웃입니다 

폭전이 무조건 터지기 때문에 둔화 관련 cc로는 유체화 킨 블라디를 막을수가 없어요 에어본, 속박 스킬만 피하거나 빠진걸 보고 진입하시면 됩니당.

스킬 활용 팁

 2렙 때 풀차징 e + 강화 q를 꼭 맞춰주는게 이득이라는 점


항상 라인전시에는 어떻게 강화 q를 맞출지 고민하셔야 됩니다.


1. 강화 q 쿨 3초 쯤 전에 e를 맞추기 - 슬로우로 인해 무조건 강화 q를 맞습니다 (이렇게 쓰라고 만든 스킬 메커니즘이에요)

2. 라인전이 노련하시면 상대 미니언 먹는 타이밍을 잘 재서 앞무빙으로 강화 q 먹이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탬 : 암흑의 인장 + 3포

암흑의 인장으로 주문력 15를 챙기면 1렙부터 2렙까지 강화 q를 두번 맞출시 적어도 50 이상의 딜이 증가합니다.
거기다가 일반 q도 모두 맞추면 적어도 100이상의 딜량 증가죠

거기다 룬특성에 의해 딜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2렙 킬각을 잡을 수 있고
 
딴다면 최고의 시나리오, 못따면 상대방은 집갓다가 텔을 타겟죠

이때 블라디의 유지력 + 3포로 체력을 복구 시키면 손해는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3포를 가시는게 좋아요

그 후에 무조건 큰 지팡이를 사서 라인에 복귀해야 됩니다. 텔이 없는 극딜 블라디의 특성상 무조건 텔로 인한 라인손해를 보는데다가 2렙 때 죽을각으로 처맞은 상대방은 무조건 두건은 두르고 옵니다. 그런데 이상황에서 리볼버나 점화석을 가지고 오면 결국 킬각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 큰 지팡이는 라인 손해 + 두건이나 조개 마방을 상쇄시킵니다. 
허언으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수치적으로만 봐도 단일 스킬이 0.7 계수만 가져도 높은 계수인건데 강화시 1.4 계수 + 깡딜도 2배 입니다.
무조건 계수빨로 밀어 붙이면 상대 마방을 상쇄할수 있죠 (딜량 증가가 딜량 감소를 이겨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1코어는 라일라이 = 블라디 최적화 탬
2코어는 벨트 = 유틸성 너무 좋음

이 시점(2코어)에서 미드 로밍, 봇로밍, 용쌈에서 이득을 보거나 라인전이 압도적이라면 라인압박을 통해 포블 + 2차 압박 + 레벨링 + 미니언을 통한 이득을 통해서 값이 비교적 싼 보이드를 3코어로 올리는 순간 괴물 블라디 입니다.

블라디가 가장 강한 시점이며 원래 정령의 형상을 가던 블라디는 절대 할 수 없던 마방두른 미드 + 원딜 + 견제형 서폿을 모두 죽일수 있는 상황이 연출되죠. 이게 극딜 블라디의 최고의 장점입니다. (왕귀 시점을 앞당길수 있다는 점)

그 후에는 라바돈, 존야, 심홀을 알아서 가주시구요. 팀이 캐리해준다 싶으면 정령의 형상. 내가 캐리한다 싶으면 메자이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제이스 이기는 탑솔이 없죠?
케넨
케넨은 라인전보다는 한타에서

블라디를 마킹해 버립니다.

그래서 원래의 화력을 뽑을 수가 없죠.
야스오
야스오는 까다롭습니다.

특히 1,2 렙 구간에서 극딜 특성을 들고도 팰수가 없죠.

그냥 텔들고 라인 당기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손이 딸린다 싶으면 걍 란두인 선탬으로 가세요 죽지는 않아요.

풀차징 e를 장막으로 막고 폭풍전사를 자신의 e의 기동성으로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극딜 블라디는 물론이고 기존 블라디도 상대하기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진짜 상대하기 쉽다는게 아니라 극딜 블라디가 아니엇다면 어려웟을수도 있는 상대를
그나마 쉽게 상대할수 있다는 의미로 넣어 봣습니다.

판테온이 견제각, 진입각을 극딜 블라디일시 제대로 잡지를 못합니다

스킬 교환을 강화 q 때만 해버리면 판테온이 답답해지기 시작합니다.

라인전을 못이기는 판테온은 장인급이 아니고서야 쓸모가 없죠
럼블
럼블은

1. 주문력 특성을 든다
2. 맞라인전이 강하다

라는 특성으로 인해 기존 블라디를 이기죠.
-원래 이기는 시나리오 : 2렙을 찍고 w로 스킬딜을 상쇄하면서 자신은 열관리된 q로 지지면 점차 딜교 이득
4렙이 되는 순간 딜량이 엄청 늘어나기 때문에 블라디가 딜교 손해

하지만 기존 블라디 보다 훨씬 딜적으로 앞서는 극딜 블라디의 경우에는 2렙타이밍에 강화 q 타이밍에 일부러 럼블에게 각을 주고 풀 차징 e + 강화 q로 딜교하면 럼블이 손해를 봅니다. 그 후 계속 q를 럼블에게만 꼽으면 4렙때 라인은 밀려있는데 딜교각은 못잡게 되고 이상태에서 블라디가 견제를 지속하면 6렙때는 유체화를 통해 럼블 이퀄을 무시하고 킬각을 잡을수 있죠.

상성이 뒤집힐수 있습니당.
피즈
피즈는 사람마다 이야기가 다른데요

제입장에서는 걍 강화 q만 꼽아도 피즈는 파밍을 못하더라구요
궁은 w로 씹으면 되고

갠적으로는 쉽습니다. 재간둥이 너프가 큰듯
블라디는 상대의 픽보다는 자신의 플레이가 중요한 탑솔입니다.

상대가 올라프, 야스오, 제이스와 같은 라인전 극강캐 + 거리를 엄청나게 좁히거나 스킬 사정거리가 긴 챔프가 아니라

일반적인 브루저이거나 맞다이 챔, 메자이 챔이라면

앞에서 기술한 강화 q를 맞추는 딜교를 통해 2렙 부근에서 킬각을 잡는 것은 동일하고, 
'선공권'을 블라디가 쥐고 있다는 장점을 극대화하는게 극딜 블라디 이기 때문에 
플레이 요령만 익히시면 왠만한 챔은 다 이길수 있습니다.

물론 연습이 좀 필요하더라구요. 8연패도 랭에서 해봤는데 그래도 승률은 60퍼 부근 까지 복구해뒀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극딜 블라디는 1:1에서 미니언을 끼고 상대방을 압박할수 있다는 점 + 선공권을 가지고 일방적으로 엄청난 딜을 박아버린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즉, 2:2 상황에서는 변칙적이기 때문에 블라디가 힘을 못씁니다. 그래서 우리 정글러에게는 갱콜을 하기보다는 역갱과 커버를 부탁하는게 좋습니다. 2:1 상황에서 상대방을 무리하게 만들기는 블라디가 상당히 좋기 때문이죠.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압박을 오질나게 넣고 3렙~4렙 구간에만 사리면 왠만하면 갱 안당합니다. 유체화 + w를 들고 있는 블라디가 갱을 당하는 경우는 드물죠. 시야가 있다면 연기를 통해 상대 정글러의 시간, 동선 낭비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 시점부터는 소규모 교전에 참여하거나 뚝심있게 탑을 계속 미는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소규모 교전에서는 우리팀이 호응이 1도 없지 않는 이상, 유체화 + 궁 ew로 인한 슬로우가 뭍은 적을 못잡을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앵간하면 이득을 보구요


탑을 계속 미는 선택도 우리팀이 이기고 있는 상황이거나 우리팀 미드가 카사딘, 카타, 제드 등의 로밍 챔이라면 구지 제가 안가더라도 로밍을 계속 가기 때문에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3코어가 나오는 시점부터는 지속적으로 유체화, 궁 쿨마다 싸워줘야 합니다.


이상적인건 상대방이 선진입 한 상황에서 뒷라인의 원딜, 미드, 서폿을 커버하면서 잡아버리는 시나리오이구요

이니시가 없다면 자신이 유체화로 과감히 이니시를 거는것도 필요합니다. (물론 자신이 죽을 각오는 해야되죠)

보통은 적절히 대치시에 시야가 없는 사이드로 돌아가서 팀과 함께 들어가서 원딜과 서폿을 짜르는게 일반적입니다.


라간님 영상을 보면 알수 있을 거에용.

 

팀파이트시 역할

 

 이미 다 적엇네용. 원딜 서폿 + 미드 짤라주기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 픽에 다 적어둿어용

마치며

블라디는 이렇게 라인전을 바르고 이득을 보더라도


우리팀에 이니시 + 강력한 cc가 없는 조합이라면


마이, 카타리나, 제드, 베인과 같은 깡딜 챔들에게 너무 불리하고 이게 패배 시나리오입니다. (그나마 베인은 4코어전까지는 짜를만함)


정글이나 서폿에 알리, 말파, 자크와 같은 탱커류 cc챔과 미드도 깡딜 챔보다는 라이즈, 신드라와 같은 최소한의 cc는 지닌 챔프를 팀원 분들께 부탁드려보는게 좋구요. 원딜은 진, 애쉬와 궁합이 좋습니다.


블라디는 상대 픽보다는 우리팀 조합을 보고 뽑으세용~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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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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