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썼던 엔페시아 입니다.
공략충처럼 보일 수 있어서 더 이상 공략을 쓰지 않으려 했지만
진 공략이 없기에 궁금한 사람이 있을까 봐 짤막하게나마 적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방관 진이 유행이었으나 방관이 물관으로 바뀌고 계산 방식이 바뀌고
템들도 바뀌어서 이제 치명타 진으로 다시 가주는게 좋을 듯 해서 다시 정리했습니다.
그러나, 먼저 진을 뽑으려면 상대가 메인 탱이 없어야 좋으며
상대가 올 딜러 조합이라면 진은 1~1.5티어 픽으로 오릅니다.
시즌6 모스트 3
시즌7 모스트7
템트리 인스고로 바꾸고 승률, KDA 급증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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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공격력 X 9
문양 - 주문력 X 9
정수 - 공격력 X 3
시즌 말에 발견한 꿀 룬인데
공유하지 못 한 게 정말 아쉽습니다.
미친놈 맞습니다
컨셉에 맞는 진짜 미친놈인데
진은 스킬 특성상 맞는 일이 적고 일방적으로 때리기 때문에
룬의 효율이 오르고
최근, 진이 초반에도 그렇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는데
초반부터 매우 강한 데미지를 보여주는 룬입니다.
vs
마술이 더 좋습니다 스킬이 강력.
vs
죽불 너프 이후에는 환희가 더 좋습니다.
피 회복은 물론 이속 유틸성까지.
18 / 12를 들어서
룬과 함께 매우 강한 딜과 쿠키까지 들어서
부족한 라인 유지력 보충으로
초반에 강함을 더욱 올려줍니다.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상대 CC가 쌔다 =
그러나 서폿이 쓰레쉬, 블리츠같이 킬각을 만들기 좋아서
점화 의존도가 높다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팀 서폿이 소라카, 잔나같은 캐릭터일때 원딜 정화, 서폿 힐은 좋은 선택이 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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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 18
- P 속삭임
- Q 춤추는 유탄
- W 살상연희
- E 강제 관람
- R 커튼 콜
치명타 진
시작 아이템
= 매우 추천함, 초반 마나통이 넉넉해지고 강력함
= 상대가 견제 조합이라 피 관리가 중요할 때
= 4타 견제를 위주로 라인전을 돌릴 때
1. 인스고
2. 인고정(혹은 정고인)
3. 요인고
아이템트리는 총 3가지가 있는데
저는 순서대로 추천드립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써보시면서 좋다고 느끼시는걸 가시면 되겠습니다
나도 내 시간 버리면서 쓰는건데
글고 이번시즌도 모스트인데 팩트 체크좀
요즘에는 인고정도 좋다고 생각 듭니다.
제 룬특성을 따라하셨다면 초반에 힘을 몰아주기 위해서
3번 템트리의 티어가 올라가지만
제 룬특성을 따라히자 않았다면 1, 2번 템트리가 더 좋은 편입니다.
나머지
진이 궁을 쓰면 나미, 바드같은 애들은 궁으로 끊으려 하기에
그런 챔프가 있다면 을 사고 사용 후 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4, 5코어는 상황보시고 가시면 되며 보통 위에 5종류의 아이템만 사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진은 같은 흡혈템은 안 산다고 보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끌리기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팀이 블크면 너무 로밍 많이 가지 말고 시야 잘 해달라고 합시다.
뚜벅이인 진은 바드가 신발신고 뛰어와서 Q쓰거나
관문열고 팀 데려와서 Q쓰면 죽습니다.
대신 먼저 공격하는 상황에서 바드가 궁이 없다면
진 궁에 쉽게 물리는 걸 알아둡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특히 생존기 없는)
하지만 지속딜전으로 가면 불리해지니 유의해둡시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이 공략은 진을 잘 모르는 분들이
아이템을 살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략을 작성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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